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속에서 블랙의 색을 봤을 때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0. 11. 25. 08:59

본문

반응형


『 특정 색깔이 인상에 남는 꿈의 암시 』를 일람 표로 만들어 봤는데 자주 꿈에 나타나는 색에 대해서는 개별로 소개하고 싶습니다
『 검정 』이 인상에 남는 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블랙의 색이 인상에 남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꿈의 세계에서 검정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고 합니다.

밝고, 좋은 꿈의 경우/어둡고 불쾌한 꿈의 경우
검정 권위, 권력, 재생, 운기의 강함, 부자, 환경의 변화, 숨은 욕구, 부성 다툼, 파국, 상실, 슬픔, 불안, 고독, 절망, 심신의 부진, 병, 죽음, 뜻밖의 재난, 리셋 등굉장히 많이 있어요~

위의 표에 있듯이 밝고, 좋은 인상의 꿈인지, 아니면 어둡고 불쾌한 인상의 꿈인지에서 검은 의미가 어디에 해당되는지가 달라집니다.


또는 당신이 꾼 꿈으로 특히 인상에 남아 있는 사람이나 물건, 장면 등이 갖는 의미을 조사하면 검은 의미가 무엇을 지칭하는가, 더 분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또한 사람이나 물건, 장면 등보다 검은 색이 강한 인상에 남는다면 검은 의미가 가장 중요한 꿈의 메시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이 흑이 인상에 남는 꿈을 해석 때 우선 분명히 짚고 넘어가고 싶은 기본적인 부분입니다.
그럼 다음에 몇몇 꿈의 패턴을 함께 살펴봅시다.



 
검은색이 인상적인 꿈의 패턴 사례



1. 검은 뱀의 꿈
일반적으로 길몽으로 많이 취급되는 뱀의 꿈은 다만 검은 뱀(또는 갈색)뱀 꿈을 꾸면 요주의입니다.
이 꿈은 당신의 병의 전조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이미 심신의 부진을 느끼는 경우는 빨리 병원에 가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 건강에 자신 있는 사람이라도 불안정한 생활은 버리고 건전한 생활을 해야합니다. 


2. 검은 나비의 꿈
검은 나비는, 나쁨의 상징입니다. 
사고나 인간 관계의 갈등 등 뜻밖의 재난에 맞는 전조입니다.


3. 검은 개의 꿈
검은 개는 심신의 부진을 나타내고, 병의 전조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컨디션 관리를 철저하게 하세요.


4. 검은 고양이의 꿈
검은 고양이에 불길한 인상을 갖지 않는 꿈은 행운의 전조이라고 합니다.
특히 검은 고양이가 집에 들어와 놀고 있는 이미지를 보는 꿈은 길몽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기분 나쁜 검은 고양이이 나타나는 어두운 인상의 꿈이라면 불행을 암시하고 있는 꿈일지도 모릅니다.


5. 흑표(표범)의 꿈
표범은 꿈의 세계에서 보이지 않는 힘과 숨겨진 충동의 상징입니다. 
검은 표범의 꿈은 특히 영적인 의미가 강한 꿈입니다.
당신의 환경의 변화의 전조, 또는 숨은 욕구를 전하는 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검은 표범을 보았을 때 당신의 감정과 행동, 꿈의 상황 속에 힌트가 숨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6. 검은 옷의 꿈
검은 옷은 일반적으로 상복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검은 옷을 몸에 두른 꿈을 꾸면, 조만간 장례식에 참석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어두운 인상을 가진 꿈이라면 당신 자신의 심신의 부진과 고독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만, 고급스러움, 깨끗함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검은 옷을 입고 있다면 당신이 풍요로움을 얻는 꿈으로 길몽의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7. 검은 드레스의 꿈
꿈의 세계에서 드레스는 자기 주장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검은 드레스를 입고 있는 꿈은 주위에 의 권위나 권력을 과시하겠다는라는 숨은 욕구이 나타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8. 검은 속옷의 꿈
검은 속옷을 보는 것은 당신이 자신의 마음 속에 버리는 성적인 욕망을 오픈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또 검은 속옷의 꿈은 당신이 금단의 사랑에 빠졌음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9. 검은 차의 꿈
검은 차는 나쁨의 상징입니다.
사고나 질병 등의 갈등, 또는 인간 관계의 불화 등 당신에게 안 좋은 일이 임박하다는 암시입니다.


10. 검은 건물의 꿈
꿈에 나타나는 건물의 상태는 당신이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검은 건물의 꿈이 훌륭한 건물과 호화로운 건물이라면 당신의 권위나 운의 강함을 암시 합니다.
반대로, 작은 건물과, 금방 무너질 듯한 건물을 보면 미래의 불안과 파국과 상실의 암시가 될 것 같습니다.



11. 캄캄하고 어둔 밤의 꿈
짙은 어둠을 꾸는 꿈은 미래가 어두운 상황과 위험을 경고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다만, 다른 의미에서는 알 수 없는 무한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생에 한번뿐인 인생이 오게되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하세요.



12. 검은 그림자의 꿈
꿈 속의 검은 그림자는 당신이 안고 있는 불안이나 고민의 상징입니다.
또는 과거 받은 트라우마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만약 검은 사람의 그림자에 쫓기는 꿈을 꾼 경우는 그것들의 불안이나 고민이 결국은 현실로 드러난 암시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