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인이 나타나는 꿈해몽 상황별 정리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0. 9. 29. 13:18

본문

반응형

거인이 나타나는 꿈해몽  상황별 정리
거인이 나오는 꿈은 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1. 경험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
꿈 속 거인은 권력이나 큰 힘, 경험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상징합니다.
현실에 맞설 것 같지 않은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인물이 거인의 모습을 빌려 등장하는 거죠.
당신은 권력과 큰 힘을 가진 당당하게 행동하는 인물들을 오만하다고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자신을 뛰어넘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마음이 당신의 마음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 것이 당신의 마음의 큰 부담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이 거인들과 느끼는 존재는 의외로 가까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가까운 친구나 지인, 또는 가족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 사회 경험이 없는 사람이 경험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을 거인으로 느끼고 있는 경우도 있어요.
사회 경험이 풍부한 사람의 경우도 전직, 전근 등으로 직장이 바뀌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경우도 큰 힘이나 미지의 세계에 대해서"두려움과 불안"을 갖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2. 큰 힘과 권력에 대한 선망과 동경
거인의 꿈에는 당신의 "동경과 선망"이 나타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넘을 수 없는 존재나 힘에 대해서 자신도 " 그렇게 되고 싶어"라고 강하게 끌리고 있습니다.
거인은 큰 권력과 지배력을 얻고, 주위 사람으로부터 주목 받는 존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거인 같은 힘을 갖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1. 자신이 거인으로 나타나는 꿈
당신이 주위의 사람을 마음대로 지배하고 싶다는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일에 대한 경고하는 꿈해몽입니다.
당신은 권력과 큰 힘을 손에 넣어 사물을 자신의 생각대로 움직이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그 생각은 오만한 태도로, 주위의 사람들로부터 미움을 받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배려하지 않은 태도는 갈등과 고독을 부릅니다.
동료나 주변 사람들과 좋은 관계가 자기 중심적인 당신의 행동으로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이대로, 오만한 태도를 보이면 고립될 수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꿈을 보니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돌이켜 봐야합니다. 

2. 자신이 거인이 되어 날뛰고 있는 꿈
이 꿈을 꾼 사람은 요주의 대상입니다.
당신이 평소 오만으로 지배적인 행동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 꿈입니다.
거만하게 행동하는 그 일에 대해서 큰 열등감이 있고 불안감고 함께 오만하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네요.
마음을 열고, 신뢰성 있는 사람에게 상담해 보세요. 
열등감을 극복하고 지금의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꿈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3. 누군가 거인으로 나타나는 꿈
친구나 지인들, 연인 등 주변 사람이 거인일 경우 영향을 받아 그 속에서 휘둘릴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꿈 속의 거인과 당신이 어떤 장면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에서 그 의미가 달라집니다.
과연 거인의 존재를 능가할 수 있을까, 누군가 강력한 조력자가 필요할 때입니다. 


4. 친구들이 거인인 꿈
친구나 가까운 지인중 당신에게 영향력이 있는 존재의 사람이 나타납니다. 
그런 그들이 거인의 모습이 되는 꿈은 상대에 대한 두려움과 동경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시 그 사람에게 휘둘리면서 내심"조금 거리를 두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몰라요.
혹은, 그 사람이 사회적 출세와 성공을 거둔 것으로써 그동안의 관계가 미묘하게 무너져 불안과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거인이 된 아이들을 꿈 속에서 부러워 할 경우는 그 영향이 더 강할 겁니다
그것은 뒤집어 보면 본심에서는 당신도 권력과 힘을 손에 넣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5. 연인이 거인의 꿈
꿈 속에서 애인이 거인일 경우 주로 3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거인이 된 연인에게 휘둘린다는 뜻입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의 경우는 이성에 휘둘리는 일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둘째는 애인이 거인이 되어 기쁘다면 상대가 믿음직하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권력과 힘을 손에 넣은 애인을 믿음직하다고 느끼고 의지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셋째는, 거인이 된 애인을 무섭게 생각하는 꿈은 연인이나 배우자를 두려워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권력과 힘을 손에 넣고 오만으로 지배적인 행동을 할 상대로 두려움의 마음을 갖고 있는 것의 표출입니다.


6. 거인이 무서운 꿈
꿈 속의 거인을 무섭다고 느끼는 꿈은 지금 직면한 문제에 대한 대응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그 문제가 자신의 힘으로는 풀지 못해 난감합니다.
반면 당신 주변에 큰 힘과 권력을 사용하는 오만한 사람이 있어 두려워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7. 거인에게서  숨은 꿈
첫째는 부끄러운 일이나 뒤가 구린 경우입니다.
눈에 띄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네요.

두번째는 현재 안고 있는 어려운 과제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그 어려운 과제에는 오랫동안 고생했기 때문에 피폐한 모습이 있습니다.
언제까지 해결하지 못한 채 정신적으로 피곤할 것 같아요.


8. 거인에게 사로잡히다 꿈
거인에게 사로잡히는 꿈에는 2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는 당신이 불안을 안고 있는 경우입니다.
안고 있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커다란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로잡힌 거인의 수가 많을수록 그 불안이 심각한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정신과에 상담을 받아 보세요. 

두번째 의미는 당신이 불합리한 생각을 갖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직장의 상사나 부모에서, 불합리한 대우를 받는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납득 못할 일이 있더라도 맞설 수 없고 불만의 생각과 큰 힘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출구를 찾지 못하고 괴로워 하면 정신적으로 나쁜 영향을 받게 됩니다.


9. 거인으로부터 달아나는 꿈
거인에 쫓기어 달아날 수 있다면 사태가 호전하는 길몽입니다.
지금 직면한 문제와 고민이 해결되어 직면한 과제의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목표 달성의 큰 첫걸음으로 될 것 같네요.


10. 거인에게 붙잡히는 꿈
거인으로부터 도망 치지 못하고 붙잡힌 꿈은 이대로 가다가는 문제가 해결할 수 없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있다고 잠재 의식은 말하고 있어요. 
도망치지 않고 다른 각도에서 보면 새로운 방법이 발견될지도 모릅니다.
또 용기를 가지고 난제에 맞서는 당신에게는 강력한 도우미가 나타날 것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