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장실 꿈 패턴별 의미정리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5. 30. 15:21

본문

반응형

화장실 꿈 패턴별 의미 정리

꿈을 꾸고 있는 중에 화장실이 나와서, "맙소사! 화장실 가야지!" 한밤중에 일어나서 화장실 갔다...
이런 경험 어쩌면 당신도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요?
왜냐하면 우리 몸은 자고 있는 동안 화장실에 일어나지 않아도 되도록 어느 정도는 요의를 억제하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더 이상 참을 수 없다고 몸이 판단했을 경우, 꿈을 통해서 요의를 전하려고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단지, 만약 화장실의 꿈을 꾸어도, 눈을 떴을 때에 요의를 느끼고 있지 않다고 하면….
그때 꿈의 내용은 당신에게 뭔가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해몽에서 화장실의 꿈을 꾸었을 때의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의 꿈은 크게 다음 네 가지를 상징합니다.

불필요한 것을 버릴 것
욕구
재물운
건강 상태

불필요한 것을 버리는 것
배설을 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꿈속의 화장실은 당신이 불필요한 것을 버리는 장소를 나타냅니다.
그것은 즉, 당신이 지금 불필요한 것을 안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끝나 버린 과거, 집착이나 콤플렉스, 혹은 귀찮은 인간관계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그것들을 물에 흘려보내고 말았으면 하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의 꿈을 꾼다면 당신에게 있어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필요 없는지를 판별하는 기회로 삼읍시다.
 

내부에 감춘 욕구
화장실은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프라이버시가 지켜진 공간입니다.
그러다 보니 화장실의 꿈이 평소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 욕구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당신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참고 있지는 않습니까?
내 또 다른 당신이 슬슬 참는 것이 힘들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 안에 틀어박히는 꿈을 꾸면 더 그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자기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을 하는 시간 혹은 혼자서 자신과 마주할 시간이 필요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금운
해몽에서는 대변이나 소변과 같은 배설물은 재물운의 상징입니다.
때문에 화장실의 꿈은 재물운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특히 배설물로 옷이 더러워지는 꿈, 변기가 배설물로 넘쳐나는 꿈을 꾸는 것은 재물운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화장실 변기가 더러운 꿈일수록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변기 상태를 잘 기억해 보십시오.
 

건강 상태
배설은 생리 현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화장실의 꿈이 당신의 건강 상태를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화장실을 원활하게 마칠 수 있다면 건강상태가 향상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배설에 시간이 걸리거나 하는 이미지라면 건강 상태에 문제가 있는 조짐일지도 모릅니다.
화장실의 꿈을 꾸면 어떤 내용이든 건강 상태에 신경을 써 두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가 해몽에서 화장실의 꿈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입니다.
그밖에도 화장실의 상태나 화장실을 보았을 때의 인상, 꿈속에서 당신이 취한 행동 등이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가 됩니다.
그래서 여기서부터는 화장실 꿈의 패턴별 암시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합시다.


화장실의 꿈 패턴별 의미
 
#화장실에서 볼일 보는 꿈
당신이 화장실에서 배설을 하는 꿈은 지금 안고 있는 문제가 해소되는 암시합니다.
마음이 후련해지고 긍정적으로 될 수 있다는 징조입니다.
특히 꿈을 꾸다가 일어났을 때 개운함을 느낀다면 그 의미가 더 강해지겠죠.
또한 지금까지의 고집과 습관을 버림으로써 운이 좋게 이어진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혹시, 불필요한 고집에 너무 집착해 버린 것은 아닙니까?
그것이 당신의 운을 낮춰 버리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번 기회에 평소 자신의 습관을 개선해 봅시다.
또한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사람이 이 꿈을 꾸면, 컨디션이 회복되는 사인입니다.

#화장실 물 넘치는 꿈  
화장실에서 물이 넘쳐 나오는 꿈이나 화장실이 물바다가 되는 꿈은 심신의 장애를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쩌면 신체의 대사 기능 등이 떨어져 버리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 때문에 피로 및 스트레스가 쌓이기 쉬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 물이 대량으로 쏟아져 나온다고 하면 그 경향이 더욱 강해집니다.
특히 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은 충분히 주의를 하십시오.
몸에 좋지 않은 습관은 빨리 고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우선은 건강을 의식한 생활을 유의하도록 합시다.


#화장실에서 변이 흘러넘치는 꿈
화장실에서 배설물이 쏟아져 나오는 꿈은 물이 넘치는 꿈보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은, 당신이 오물=불필요한 감정이나 스트레스에 삼킬 것 같은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오물은, 당신 자신, 혹은, 당신의 주위에 있는 사람들로부터 쏟아지는 푸념이나 불만 등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오물이 대량으로 쏟아져 나온다면, 그만큼 부정적인 감정이 몸 안에 쌓여 버린다는 것이다.
우선 당신이 삼켜질 것 같은 오물의 정체를 파악하는 것이 선결입니다.
 

#화장실 막히는 꿈
화장실이 막히는 꿈은 피로나 스트레스 또는 마음에 쌓인 불필요한 감정을 잘 처리하지 못한 상태를 보여줍니다.
화장실의 막힘이 심한 꿈이라면 상당히 주의를 요합니다.
빨리 대책을 세워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고민을 상담하거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해결에 가까워질지도 몰라요.
또한 화장실의 막힘이 컨디션을 나타내는 경우 심신의 장애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당분간은 몸 관리에도 평소에 주의를 하도록 합시다.
 
 

#화장실 변기에 물이 나오지 않는 꿈
변기를 내려가려고 해도 물이 나오지 않는 등 변기가 흐르지 않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의 정화 능력이 떨어지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일상의 피로나 감정적인 문제로 인해 플라스트 레이션이 쌓이기 쉽게 되어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또, 몸의 소화 기관의 트러블 전조가 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걱정이 된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두세요.
 
#화장실이 부서지는 꿈
화장실이 망가져 사용할 수 없는 꿈을 꾸는 것은, 심각한 실패나 트러블의 전조입니다.
평소 같으면 생각지도 못할 사건에 휘말릴 우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자신이 사용하고 있을 때 화장실이 망가진다고 하는 전개라면, 자기 자신의 과실에 의해 문제가 발생해 버리는 경향입니다.
특히 금전면이나 건강면에는 충분히 주의해야 합니다.
큰 쇼핑을 하거나 건강에 주의하지 않는 것 등은 지금의 시기는 피하는 것이 무난할 것 같습니다.
 
#더러운 화장실의 꿈
화장실이 더러운 꿈이나 화장실이 더러워서 들어갈 수 없는 꿈, 혹은 화장실을 보고 불쾌하게 느끼는 꿈 등을 꾸면 혼란스러운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 화장실의 더러움은 당신이 처한 상황의 복잡함과 안고 있는 스트레스의 표현입니다.
그 오염의 심도는 스트레스 수준에 비례합니다.
조금만 닦으면 쉽게 빠질 정도의 얼룩이라면 몰라도, 꽤 얼룩이 묻어 있는 모습이라면 꽤 위험한 상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조한 마음은 압니다만, 여기는 일단 침착하게 하나씩 상황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에 손을 대거나 스트레스를 발산시키는 것은 그때부터라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또, 이것과는 다른 패턴으로서 단지 변이나 소변 등의 배설물로 더러워진 화장실은, 재물운에 관련되는 꿈일지도 모릅니다. 꾸ㅠㅁ해몽에서 대변으로 더러워진 변기는 재물운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별로 마음이 내키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화장실의 오염 방법에 주목해 봅시다.
만약 전체적으로 깨끗한 화장실에서 왠지 변기만 변기에 오염되어 있다면, 재물 운을 나타내는 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당신이 자신의 오줌이나 똥으로 변기를 더럽히는 꿈도 재운 상승 예감입니다.
 
 
#구린 화장실의 꿈
아주 많이 더러워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왠지 냄새나는 화장실이라는 것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불쾌한 화장실이 꿈에 나왔다면, 심신의 상태가 꽤 저하되어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 동기 부여가 좀처럼 오르지 않는 상태인지도 모릅니다.
또 최근에 일어난 잊고 싶은 일들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아 번민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냄새나는 화장실 공기 교체가 필요한 것처럼, 당신에게도 기분을 전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에 적극적으로 시간을 쓰도록 하여, 자신을 북돋워 나가 주세요.

 
#깨끗한 화장실의 꿈
깨끗하게 청소가 잘 된 화장실과 넓고 쾌적한 화장실을 보는 꿈은 재물운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변기가 배설물로 더러워진 화장실도 금원을 나타내지만, 반짝반짝하는 화장실도 행운의 꿈이군요.
이 꿈을 꾸면 복권을 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또, 깨끗한 화장실은, 건강면의 호조를 암시합니다.
심신상태가 아주 충만한 것 같아요.
어느 쪽이든, 당신의 운세는 지금 바로 최고조 시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또 다른 행운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좁은 화장실의 꿈
좁고 아늑한 화장실, 압박감을 느끼는 화장실의 꿈은 일상적인 스트레스와 심신의 불편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기가 하고 싶은 걸 참아서 숨이 막힐 것 같은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하루하루가 스트레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약 피로가 좀처럼 풀리지 않는다면, 빨리 정리된 휴식을 취해 두고 싶은 참입니다.
심신이 편안해지면 상황을 좋게 하는 아이디어도 떠오를 수도 있어요.

#학교 화장실의 꿈
예전에 다니던 학교 화장실의 꿈을 꾸는 것은 그 당시 가졌던 마음의 문제가 당신의 현재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당시와 같은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오랜 과제에 매듭을 지기에는, 딱 좋은 타이밍이라는 것입니다.
한번 당시의 기억을 되짚어 보고 지금과 공통되는 점은 없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기에는 예상치 못한 힌트나 발견 등이 있을지도 몰라요.

#화장실 청소하는 꿈  
지저분한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은 금전면과 건강면을 잘 관리하라는 메시지 입니다.
불필요한 지출 및 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을 계속하게 되지는 않으셨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슬슬 위험한 상태의 일보 직전에 접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짚이는 게 있는 사람은 이번 기회에 일상생활의 개선을 유의합시다.
또 지저분한 화장실을 청소해 깨끗이 생긴 꿈은 재물운이나 건강운이 높아진다는 암시입니다.
마음도 마음도 리프레쉬해서 긍정적인 기분이 될 것 같습니다.
반면 청소를 해도 화장실의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 꿈은 불필요한 생각을 버리지 못하는 당신 자신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집과 집착을 버리지 않고는 전진할 수 없는 상황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 변기를 씻고 닦는 꿈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에서도 특히 변기를 쓱쓱 닦거나 물로 씻거나 하는 것은 마음의 문제를 어떻게든 해결하려는 의욕의 표현입니다.
자신의 부정적인 면에 눈을 돌려 그것을 긍정적으로 개선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 결과 변기가 반짝반짝 빛났다면 당신의 대처는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매우 좋은 경향이기 때문에 그 상태로 계속해 나가도록 합시다.


#화장실 바닥을 청소하는 꿈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꿈에서도 특히 바닥을 청소하는 이미지가 강한 경우는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돈이나 일, 건강, 또 친밀한 인간관계 등, 당신을 지지해 주고 있는 무엇인가가 위기 상황에 노출될 우려가 있습니다.
혹은 이미 위기적인 상황에 빠져들 것 같아서 그것을 어떻게 해서든 막고 싶은 그런 생각의 표현이라고도 읽힐 것입니다.
필사적으로 닦고 있을 경우 예측을 불허하는 상황에 처해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짚이는 데가 있다면, 방심하지 마세요.
그러나 청소를 한 결과 바닥이 반짝반짝 빛이 난다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화장실 못 가는 꿈
화장실에 가고 싶지만, 바로 그 자리를 떠날 수 없다?
이처럼 좀처럼 화장실에 갈 수 없는 꿈을 꿀 때가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가슴속에 품고 있는 욕구를 입 밖에 내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나의 가치관이나 욕구, 불만을 표현하는데 멋없거나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으십니까?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솔직하게 인정합시다.」라고 심층 심리가 어드바이스를 해 주고 있습니다.
좀 더 자신을 아껴주세요.
그러면 인생이 더 즐거워질 거예요.
 
#화장실에 줄이 늘어선 꿈  
화장실 앞에 줄이 서는 꿈, 혹은 소변을 계속 참는 꿈은, 안에 감춘 욕구를 겉으로 드러내는 것을 참고 있는 사인.
또한 불만이나 스트레스를 토해내지 못하고 괴로워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이미 깨질 것 같았던 꿈이라면 꽤 위험한 상태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슬슬 참는 것도 한계에 가까워지는 것 같아요.
주위에 폐를 끼치지 않는 방법으로 마음껏 스트레스를 발산할 수 있는 것을 시도해 봅시다.
어쨌든 지금은 기분 전환이 우선입니다.
덧붙여서, 정말 변비가 되어 있는 경우도 이 꿈을 꿀 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찾는 꿈
화장실을 찾는 꿈은 심리적으로 갈 곳을 잃고 있는 상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혹시 심각한 문제는 없습니까?
그런데도 그 일을 상담할 수 있는 상대를 찾지 못해 괴로워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무사히 화장실을 찾을 수 있는 꿈이라면 현상을 해결할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암시입니다.
상담을 해줄 사람을 찾거나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되어가고 있는 것을 나타 냅니다.
그러나 결국 화장실을 찾을 수 없는 꿈이라면, 현재는 잠시 변하지 않는다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지금 조금 냉정함이 결여되어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우선 침착하고 냉정한 눈으로 상황을 주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화장실을 사람들이 들여다 볼 수 있는 꿈
화장실은 원래 숨겨져야 할 사적인 공간입니다.
그 화장실을 들여다보는 꿈을 꾸는 것은 사람에게 비밀로 하고 싶은 욕망이나 욕구가 누군가에게 간파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최근 뭔가 당신을 불안하게 하는 일이 일어나 버린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 일이 신경 쓰여 견딜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또 남에게는 말할 수 없는 수치스러운 행위를 숨기고 싶은 마음, 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꺼림칙함이나 공포심의 원인은 당신 자신에게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지가 없는 꿈
휴지가 보이지 않는 꿈을 꾸면 꿈이라지만 초조해지죠.
이 꿈을 꾸면 감정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지금은 어쨌든 냉정 해지는 것이 우선 침착해야 합니다.
진정만 되면 뭔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변비 기미가 있을 때에도 화장실 종이가 떨어져 있는 꿈을 꾸기도 한다고 합니다.
만약 아무것도 문제에 짚이는 것이 없는 경우는 그쪽의 가능성이 더 높을지도 모르겠네요.
 
#화장지에 피가 묻어나는 꿈  
용변을 본 후, 사용한 종이에 피가 묻어 있는… 그런 이상한 꿈을 꾸면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많은 경우, 이 꿈은 컨디션 불량이나 질병의 전조라고 되어 있습니다.
특히 만약 피를 더럽게 느낀다면 더더욱 그 경향이 강할 것입니다.
만일 몸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끼고 있다면,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빨리 제대로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도록 가능한 것부터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미 몸 상태가 나쁠 때는 무리하지 말고 병원에 가 봅시다.
 
 

#화장지가 어지럽게 흩어져 있는 꿈
화장실 곳곳에 두루마리 휴지가 어지럽게 널려 있는 꿈을 꾸면 조심하세요.
원래 종이는 해몽이자 감정의 상징이죠.
따라서 이 꿈은 당신의 정신 상태가 상당히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가까운 누구와의 이별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어쨌든 무시할 수 없는 문제가 닥치게 될 것 같습니다.

#화장실에 떨어지는 꿈
옛날의 오래된 화장실은 퍼내는 방식, 이른바 '재래식 화장실'이라고 불리는 것이었습니다.
화장실 아래가 비어 있어서 거기에 떨어져 버리는 일도 실제로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당신이 그런 화장실에 떨어지는 꿈을 꾸는 것은 건강의 불안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 버려서, 거기서 빠져나올 수 없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금전면에서 움직일 수 없게 되어 버리는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에서 떨어져 기어오르는 꿈
꿈해몽에서 온몸이 배설물로 범벅이 되는 꿈은 큰 금원을 잡는 암시입니다.
그리고 구멍에 빠져도 기어오르는 꿈도 현재의 호전을 나타내는 등 좋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화장실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의 재물운 상승을 알릴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화장실에서 떨어지다니, 매우 비참한 꿈으로 들립니다만, 전개에 따라서는 대단한 길몽이 될 것입니다.
 
#화장실에 발이 빠지는 꿈
어떤 순간에 변기 속에 발이 들어가 버린 이런 장면, 비록 꿈이지만 최악의 상황이네요.
사실 이 꿈은 주변에서 때리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의 표현입니다.
물론, 화장실에 발이 빠져 버리면 창피해서 밖은 걸을 수 있을 것 같지 않아요.
그만큼 자신의 무언가를 부끄러워하고 있거나, 남의눈이 신경이 쓰여 어쩔 수 없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대로 방치해서는 불안이 더해갈 뿐이다.
우선은, 그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특정해, 제대로 대처하는 것이 선결입니다.

#화장실에 피가 묻은 꿈
꿈 해몽에서 피는 생명력과 운기 재생의 상징이다.
그 생명력에는 재물운도 포함됩니다.
화장실의 꿈도 금은을 나타내는 것으로부터, 화장실에 피가 묻어 있는 꿈은 금운 상승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공포영화의 한 장면처럼 느껴지는 꿈일 수도 있지만, 꿈의 의미로는 무척 행운의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사의 꿈
실제로 설사를 하지 않았는데 설사를 하는 꿈을 꾸면 실생활에서 소화불량을 일으키고 있다는 암시.
아무리 해도 납득이 가지 않는 사건 등이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그 일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설사 꿈을 꾸면 우선 심호흡을 하여 마음을 가라앉히도록 합시다.
그리고, 받아들여지지 않는 사람이나 사물의 무엇이 마음에 들지 않는지를, 차분히 되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의 꿈
최근 배변이 없는 것은 아닌데 변비의 꿈을 꾼 경우는 이것저것 나 혼자 너무 짊어지고 있을 가능성을 말합니다.
어쩌면 당신은 스스로 책임을 질 수 없는 것에까지 책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것 때문에 자신의 카파를 오버해 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 이상 무리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우선 냉정하게 객관적인 관점에서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를 다시 바라봅시다.
 
 
#화장실에 숨는 꿈
숨는 꿈은 무엇인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마음의 표현. 
당신이 화장실에 숨는 꿈을 꾼 것이라면, 비밀이 주위에 알려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습니다.
또 일상생활에 지쳐 약한 소리를 하고 싶지만 토할 수 없는 심경을 나타내는 경우를 뜻합니다.
불안 불만의 원인을 확실히 알 수 있으면 뭔가 대책도 떠오를지도 모릅니다.
무엇부터 숨으려고 하는지 먼저 상기해 봅시다.

 
#화장실에 뭔가를 흘려보내는 꿈
배설물이 아닌 다른 것을 변소에 흘려보내는 꿈은 당신이 필요로 하지 않게 되었다는 증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당신이 불필요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걸음을 내딛는 것을 나타냅니다.
마음의 응어리가 풀리고, 상황도 점차 호전되어 갈 것입니다.
정신적으로 홀가분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파워가 솟아날 것 같네요.
무엇을 흘리고 있는지 확실히 알 수 있다면, 해몽에서 그 물건이 나타내는 의미도 조사해 봅시다.
 
#배변이 묻는 꿈
해몽에서는 옷에 대변이나 소변이 붙는 것은 재운 업을 의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변이나 소변을 흘려 옷이나 변기를 더럽혀 버린다면, 승급이나 임시 수입을 기대할 수 있는 길몽의 가능성이 큽니다. 변과 소변이 새 버리는 것은 매우 부끄러운 꿈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은 매우 행운의 꿈일지도 모르겠네요.
다만, 실제로 소변이 마렵고 있을 때에도 이 꿈을 꾸는 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어나자마자 바로 화장실에 가고 싶어 졌다면 단순히 소변이 마렵다는 표시일지도 모릅니다.
 
#반복적인 화장실 꿈
같은 꿈을 반복적으로 꾸는 것은 심층심리가 꼭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화장실의 꿈을 몇 번이나 꾸어 버리는 것은, 당신에게, 꼭 내리지 않으면 안 되는 감정적인 응어리나 불필요한 가치관이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것인지도….
그것이 도대체 무엇인지는 당신 자신도 짐작이 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우선은 꿈속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을 잘 떠올려 보세요.
거기에 가장 중요한 메시지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화장실에서 자는 꿈
화장실에서 자는 꿈은 돈의 면이나 건강 면에서 비관적으로 되어 있는 상태를 반영합니다.
꿈속에서 잠으로써 현실도피를 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혼자 고민하고 있다고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면 빨리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해 보세요.
문제를 혼자서 떠안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실에 사람이 들어오는 꿈
화장실의 문을 열 수 있는 등, 당신이 있는 화장실에 누군가가 들어오는 꿈은, 사람의 간섭에 지겨워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 사람이 아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또는 그 사람이 상징하는 누군가에 싫증을 느끼고 있겠지요.
만약 모르는 사람이 화장실에 들어온다면, 향후 당신의 사생활을 침범하는 불쾌한 인간이 나타날 기색입니다.
어쨌든, 당분간은 주위의 사람에 대한 언동에는 조심합시다.
무심코 입을 놀려 버리면, 나중에 귀찮게 되어 버릴 것입니다.


#투명하게 화장실이 보이는 꿈
화장실이 밖에서 훤히 보이거나 문과 칸막이가 없는 화장실은 외국이라면 몰라도 거의 없지요.
그런 희귀한 화장실에 있는 꿈은, 실은 당신의 성적인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사인입니다.
당신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이 더 매력적인 인간임을 어필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 꿈만으로는 그 어필이 잘 될지는 판단할 수 없습니다.
환히 보이는 화장실이 등장하는 전후의 상황 등도 포함하여 꿈이 전하고 싶은 것을 찾아봅시다.
 
#화장실 빌리는 꿈
 화장실이 급해서 누군가에게 화장실을 빌려서 볼일을 보았는데~이런 꿈을 꾸었다면 좀 조심하셔야 되는데요.
만약 당신에게 정해진 연인이나 파트너가 있다면, 이 꿈은 은밀한 바람기를 암시하고 있어요.
당신은 현재의 사랑과 부부 관계에 매너리즘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는 요즘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나타나 내심 설레는 것입니다.
어렴풋이 싹트기 시작한 바람기가 꿈속에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화장실에 핸드폰을 떨어뜨리는 꿈
꿈 해몽에서 휴대전화는 사적인 인간관계의 상징을 뜻합니다. 
그 휴대전화를 무심코 화장실에 떨어뜨리는 것은 가까운 인간관계에 불안을 안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무심코 화장실에 휴대전화를 떨어뜨리는 것처럼 보여, 진심으로 당신은 그 휴대 전화를 버리고 싶었던 것인지도 모릅니다.휴대 전화를 버리면 일시적으로라도 지금의 인간관계에 마주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혹은 이 꿈은 당신에게 정리해야 할 인간관계가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이 꿈이 대체 당신에게 무엇을 전하고 있는지 현실의 상황으로 대체해서 잘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화장실에 물건을 떨어뜨리는 꿈은, 그 물건이 나타내는 것을 청산하고 싶다, 물에 흘려보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해석합니다. 만약 휴대전화 이외의 물건을 화장실에 떨어뜨린다고 하면, 우선은 그 물건의 해몽 항목도 조사해 주세요.

#화장실에 지갑을 떨어뜨리는 꿈  
하나의 사랑이 끝나려고 하고 있습니다.
무심코 화장실에 지갑을 떨어뜨려 버리는 전개라면, 예상 밖의 전개에서 실연할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특히 연인이나 파트너가 있는 사람은 조심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다만 그(그녀)와의 이별을 생각할 때 이 꿈을 꾼 경우는 그 마음이 반영된 것 입니다.
당신은 이제 둘의 관계를 끝내고 싶어 하는 것 같아요.

#화장실 창문이 인상적인 꿈
꿈 해몽에서 창은 마음과 밖의 경계선의 상징이다.
화장실 창문이 인상적으로 남는 경우 내부에 숨겨둔 욕구를 밖으로 내보내야 할지 당신은 고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화장실의 창문이 비어 있다면 그 욕구가 상당히 강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슬슬 참는 것도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욕구가 폭주하기 전에 시급한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화장실 창문을 잠그는 꿈은 외부인에게 마음을 닫기 시작하고 있다는 징조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몸을 지키려고 하고 있는 것일까요.
다만, 그것이 역효과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공중변소의 꿈
공중화장실은 당신의 일상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공중 화장실의 상태가 깨끗하면 상쾌한 기분으로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지저분한 공중화장실은 일상에 어떤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나 스트레스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주위의 눈과 의견을 너무 신경 써서 본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공중 화장실을 청소하여 더러움을 제거하는 꿈이라면 그 문제도 깨끗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장실에 사람이 있는 꿈
이미 누군가 화장실 안에 있었다면, 그 사람은 당신의 숨은 욕망을 상징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성이라면 아직 자각하지 못한 자신의 성격이나 특징 등이 반영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 사람에 대한 느낌을 바탕으로 나에게도 그런 부분은 없는지 셀프 체크를 해봅시다.
또한 이성이 화장실에 있는 경우 숨겨진 성적인 욕구의 표현일 수도 있습니다.
그 이성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꿈일수록 그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화장실이 무서운 꿈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편입니다.
일상적으로 느끼고 있는 긴장감이 꿈속에까지 얼굴을 내밀어 버린 것입니다.
화장실에서 무서운 것을 봤다면 더욱 의미가 강합니다.
우선 제대로 쉬면서 체력 회복을 꾀해야 합니다.
마음과 몸의 긴장을 풀어드리고요

또, 무서운 꿈은, 자고 있을 때에 몸이 차가워지거나 이상한 잠버릇일 때에도 꾸기 쉽다고도 말해지고 있습니다.
만약 깨어났을 때 평소와는 다른 상태로 자고 있는 것 같으면, 그렇게까지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이성의 화장실에 들어가는 꿈
당신이 여성으로 남성의 화장실에 들어가는 것은, 이성의 본심을 알고 싶은 소망의 표현입니다,.
혹시 누군가의 본심이 신경이 쓰여 어쩔 수 없는 것은 아닐까요?
또는 성적 욕구가 높아지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상황으로 대체해서 판단해 보세요.
덧붙여 꿈꾼이가 남성으로, 여성 화장실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을 경우도 같은 해석이 됩니다.

#화장실에 변기가 없는 꿈  
정말 신기한 광경이지만 별로 좋은 의미가 없습니다.
변기가 없다는 것은 그 장소가 화장실 역할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어도 풀 수 없는 답답한 상태가 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니면 어쩌면 이미 그런 상태에 빠져 버린 것일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원래는 내뱉고 싶은 감정이나 버리고 싶은 것이 있는데 지금은 그걸 어떻게 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불만이 더 쌓일 수밖에 없습니다.
즉시 환경을 상황을 바꾸는 것이 어려운 경우는 일시적으로라도 상관없습니다.
즐거운 일에 시간을 써서 조금이라도 마음을 달래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계속 무리를 하는 일만은 없도록 하고 싶은 바입니다.
 
 

#화장실에서 옷을 갈아입는 꿈  
바로 근처에 탈의실이 없을 때 재빨리 화장실에서 옷을 갈아입은 적, 누구나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요?
만약 그러한 '어떤' 행동을 꿈속에서 취하고 있다면, 그것은 안에 숨겨둔 환생 소망을 암시하고 있을 것입니다.
혹시 가슴속에 간직하고 있는 목표가 있는 것은 아닐까요?
다만 어떤 사정으로 인해 그것을 아직 공식적으로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이라면 주변에 공언하고 싶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갈아입은 옷이 딱 맞는다고 하는 꿈이라면 그 목표가 실현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아마 주위의 응원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시기를 봐서 공표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갈아입은 옷이 맞지 않을 경우, 목표는 그대로라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즈가 너무 크면 목표가 너무 크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재검토가 필요한 것 같기 때문에 주의를 하도록 합시다.

 

#화장실에서 토하는 꿈  
내적인 욕구와 마주해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지금의 당신은 이상과 현실과의 갭에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원인은, 결국은, 당신 자신이 자신의 본심과 마주하지 못하는 것에 있을 것 같습니다.
변하고 싶은데 변하지 않는 그런 생각을 안고 욕구를 쌓고 있지 않습니까?
만약 짐작이 가는 경우는 먼저 자신의 기분을 직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기서부터 모든 것은 조금씩(때로는 한순간에) 변하기 시작할 거예요


#화장실이 아닌 곳에서 볼일을 보는 꿈
 
차라리 속마음을 털어놓겠다.이 꿈은, 그런 강한 소망의 표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수치심을 느끼지 않는다면 그런 경향이 강할 거예요.
또 다른 의미로는 주변 사람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는 충고가 될 수도 있습니다.
평소 언동에 문제가 있는 사람의 경우는, 이쪽의 의미가 더 해당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이 꿈은 속에 숨어있던 성적인 욕구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 부합하는지는, 자기 자신의 상태에 잘 대조해 보고 판단해 보세요.


어떻습니까?
풍수 등에서도 집안의 화장실을 깨끗하게 하면 운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꿈 해몽 결과에 관계없이 요즘 그다지 화장실을 청소하지 않는 것 같다면, 오랜만에 청소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