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늘을 나는 꿈의 암시는? 빗자루, 우산, 자동차 등 장면별로 분석하는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2. 6. 11. 12:38

본문

반응형

하늘을 나는 꿈의 암시는? 빗자루, 우산, 자동차 등 장면별로 분석하는 꿈해몽
누구나 한 번쯤은 꾼 적이 있을 하늘을 나는 꿈.

특히 젊은 세대가 꾸는 일이 많은 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이것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하늘을 나는 꿈이 상징하는 세 가지 해석
■하늘을 나는 꿈을 꿀 때의 심리
■하늘을 나는 꿈만 꾸는 이유
■잘 날았는지에 주목


목차

■하늘을 나는 꿈이 상징하는 세 가지 해석
■하늘을 나는 꿈을 꿀 때의 심리
■하늘을 나는 꿈만 꾸는 이유
■잘 날았는지에 주목


■무엇을 타고 날고 있었니? 놀이기구 별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1) 빗자루로 하늘을 나는 꿈은 성적 소망.
(2) 우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응원자가 나타난다.
(3) 차로 하늘을 나는 꿈은 운기도 능력도 향상.
(4) 배로 하늘을 나는 꿈은 순조롭게 목표 달성
(5) 비행기로 하늘을 나는 꿈은 급속한 운세 올리기
(6) 풍선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이상이나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7) 융단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해방 소망.
(8) 자전거로 하늘을 나는 꿈은 균형 조정 추천
(9) 낙하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곤경 탈출'
(10)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은 시작 추천
(11) 전철로 하늘을 나는 꿈은 '협력자 출현으로 목표 달성'


■어떻게 날았어? 장면별 '내가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1) 하늘을 저공비행하는 꿈은 불안정한 정신상태.
(2) 하늘 높이 나는 꿈은 충만한 파워.
(3) 날개 돋고 하늘을 나는 꿈은 비약과 활약.
(4) 구름을 점프하며 하늘을 나는 꿈은 무리한 상태.
(5) 평영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천천히 목표에 다가간다.
(6) 바다 위의 하늘을 나는 꿈은 '행운의 방문'
(7) 하늘을 날며 도망가는 꿈은 '독립 소망'
(8) 하늘을 날아 떨어지는 꿈의 의미는 계획의 좌절
(9) 지상에 내려가지 못하는 꿈은 힘들어도 열심히 해야 한다.
(10) 하늘을 날며 쫓기는 꿈은 정신적 압박.
(11) 빗속 하늘을 나는 꿈은 감정 주목
(12) 마법을 이용해 하늘을 나는 꿈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난다.
(13) 싸우기 위해 하늘을 나는 꿈은 마음의 갈등에 휩싸이고 만다.


■누구와 날고 있었니? 상대별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1)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은 섹스에 흥미진진하다.
(2) 연인과 하늘을 나는 꿈은 깊은 관계가 된다.
(3) 상사와 하늘을 나는 꿈은 '일운 업'


■뭐가 날고 있었어? 나 말고 하늘을 나는 꿈
(1) 가오리가 하늘을 나는 꿈은 막연한 불안감을 상징.
(2) 용이 하늘을 나는 꿈은 큰 행운을 얻는다.
(3)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은 '영예를 안는 길몽'
(4) 거북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금운 업 등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
(5) 고래가 하늘을 나는 꿈은 '느긋한 자유를 얻는다.
(6)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은 인생의 중요한 고비를 맞는다.
(7)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자유 희망 경고
(8) 펭귄이 하늘을 나는 꿈은 노력의 성과가 나온다.


■길흉한 하늘을 나는 꿈

무엇을 타고 날고 있었니? 놀이기구 별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1) 빗자루로 하늘을 나는 꿈은 성적 소망.
(2) 우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응원자가 나타난다.
(3) 차로 하늘을 나는 꿈은 운기도 능력도 향상.
(4) 배로 하늘을 나는 꿈은 순조롭게 목표 달성
(5) 비행기로 하늘을 나는 꿈은 급속한 운세 올리기
(6) 풍선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이상이나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7) 융단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해방 소망.
(8) 자전거로 하늘을 나는 꿈은 균형 조정 추천
(9) 낙하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곤경 탈출'
(10)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은 시작 추천
(11) 전철로 하늘을 나는 꿈은 '협력자 출현으로 목표 달성'


■어떻게 날았어? 장면별 '내가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1) 하늘을 저공비행하는 꿈은 불안정한 정신상태.
(2) 하늘 높이 나는 꿈은 충만한 파워.
(3) 날개 돋고 하늘을 나는 꿈은 비약과 활약.
(4) 구름을 점프하며 하늘을 나는 꿈은 무리한 상태.
(5) 평영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천천히 목표에 다가간다.
(6) 바다 위의 하늘을 나는 꿈은 '행운의 방문'
(7) 하늘을 날며 도망가는 꿈은 '독립 소망'
(8) 하늘을 날아 떨어지는 꿈의 의미는 계획의 좌절
(9) 지상에 내려가지 못하는 꿈은 힘들어도 열심히 해야 한다.
(10) 하늘을 날며 쫓기는 꿈은 정신적 압박.
(11) 빗속 하늘을 나는 꿈은 감정 주목
(12) 마법을 이용해 하늘을 나는 꿈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난다.
(13) 싸우기 위해 하늘을 나는 꿈은 마음의 갈등에 휩싸이고 만다.


■누구와 날고 있었니? 상대별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1)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은 섹스에 흥미진진하다.
(2) 연인과 하늘을 나는 꿈은 깊은 관계가 된다.
(3) 상사와 하늘을 나는 꿈은 '일운 업'


■뭐가 날고 있었어? 나 말고 하늘을 나는 꿈
(1) 가오리가 하늘을 나는 꿈은 막연한 불안감을 상징.
(2) 용이 하늘을 나는 꿈은 큰 행운을 얻는다.
(3)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은 '영예를 안는 길몽'
(4) 거북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금운 업 등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
(5) 고래가 하늘을 나는 꿈은 '느긋한 자유를 얻는다.
(6)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은 인생의 중요한 고비를 맞는다.
(7)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자유 희망 경고
(8) 펭귄이 하늘을 나는 꿈은 노력의 성과가 나온다.


■길흉한 하늘을 나는 꿈



■하늘을 나는 꿈이 상징하는 세 가지 해석
하늘을 나는 꿈은 크게 세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1) 내 실력을 시험하고 싶다,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하고 싶다는 생각
2) 묶여있는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
3) 성적에 대한 욕구불만


이것들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지는 꿈의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하늘을 나는 꿈을 꿀 때의 심리
하늘을 나는 꿈을 꿀 때는 무엇에도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생각이 도사리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와 동시에 지금보다 더 높은 곳을 지향하고 싶다는 심리가 숨어 있습니다.
어찌 됐든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천지에 발을 들여놓고 싶은 생각이 하늘을 나는 꿈을 보여준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하늘을 나는 꿈만 꾸는 이유
하늘을 나는 꿈만 꾸는 사람은 위 세 가지 중 어느 하나의 의미가 매우 강하며, 예를 들어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이나 독립 소망이 정점에 도달해 있거나 섹스 소망이 부풀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잘 날았는지에 주목
다만 같은 하늘을 나는 꿈이라도 높이 날아오르는 꿈은 소원이 이루어지는 길몽.
반대로 잘 날지 못하거나 떨어지는 꿈은 소원을 이룰 수 없는 흉몽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무엇을 타고 날고 있었니? 놀이기구 별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하늘을 난다고 해도 무언가를 타고 날고 있는 꿈인 경우가 있습니다.

당신이 타고 있던 것은 어떤 놀이기구였을까요?

그에 따라 꿈의 암시가 달라지기 때문에 우선 그 놀이기구는 무엇이었는지 기억해 보십시오.


(1) 빗자루로 하늘을 나는 꿈은 성적 소망.
마치 마녀처럼 빗자루에 걸쳐 하늘을 나는 꿈은 성적 소망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빗자루는 그 형상부터 남자 심벌을 상징하는 것이니까. 특히 기분 좋게 하늘을 나는 꿈이라면 성욕을 마음껏 즐기고 싶은 마음의 강함을 말해줍니다.


(2) 우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응원자가 나타난다.
꿈에 등장하는 우산은 당신을 지켜주는 것과 사람의 상징. 그것을 가지고 날고 있는 경우에도 우산을 가지고 있다면 무엇인가·누군가로부터 보호받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상적인 세계에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한편 응원해주는 사람이 생기지 않을까요?
특히 기분 좋게 하늘을 나는 것 같으면 사람의 도움으로 목표를 편안하게 클리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면 그 날기가 불안정하거나 땅에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돌봐줄 사람이나 상황이 갖춰져 있는 것처럼 보여 의외로 의지가 되지 않는다는 암시입니다.


(3) 차로 하늘을 나는 꿈은 운기도 능력도 향상.
꿈속에 나오는 차는 자기 자신을 드러내고 주로 실행력이나 대인관계 등 사회적 능력, 자신을 통제하는 힘을 암시합니다.

그런 차를 타고 하늘을 나는 것은 실력을 크게 늘려 스텝 업 해 나갈 것을 전하는 길몽으로 파악해도 좋을 것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운이 좋아 가까운 장래에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전하는 기쁜 꿈입니다.


(4) 배로 하늘을 나는 꿈은 순조롭게 목표 달성
대양을 항해하는 배는 당신의 삶 자체를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항해하든 하늘을 날든 그건 마찬가지.
다만 배를 타고 하늘을 날고 있는 경우는 단순히 삶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목표 달성이라는 의식이 강해서 더 높은 곳에 오르고 싶다는 생각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늘을 나는 배가 대형 선박이거나 안정적으로 날고 있다면 목표를 달성하기까지의 여정은 순조롭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배가 작거나 결함이 있는 것 같으면 현재 상당히 어려운 상황에 있거나 앞으로 갈 길에 파란이 기다리고 있음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5) 비행기로 하늘을 나는 꿈은 급속한 운세 향상
운세가 급속히 향상되는 것을 알리는 꿈입니다.
사물은 쾌조의 속도로 진전되어 가고, 사람에게도 물건도 돈도 복 받을 것입니다.

멘털도 매우 강해지고, 약간의 실수나 트러블 등은 기력으로 되받아칠 수 있다고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 비행기가 대형이고 많은 승객이 있는 것 같으면 응원해주는 사람이나 편이 되어줄 사람이 많을 것이라는 암시.
작은 비행기라도 운세는 쭉쭉 상승해 갈 것입니다.
또 직접 비행기를 조종하고 있는 꿈이라면 리더로서 맹활약할 수 있다는 증거.

자신감을 가져도 괜찮아요.


(6) 풍선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이상이나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꿈에 나타난 풍선은 당신이 품은 꿈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그 꿈은 풍선과 마찬가지로 깨지기 쉽거나 현실감이 다소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런 풍선으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면 앞으로 꿈이나 이상이 이루어질 가능성은 부족하니 들뜨지 말라는 꿈에서 오는 경고라고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맛있는 이야기에는 뒷면이 있을 것 같고, 속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7) 융단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해방 소망.
딱 마법의 융단을 타고 있는 것 같은 꿈이지만, 이 꿈에는 자유로워지고 싶고 해방되고 싶다는 바람이 숨어 있습니다.
그 정도로 지금의 당신은 무언가에 의해 속박되어 꼼짝할 수 없는 상태에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상식으로 얽매여 있거나 사람의 눈이 매우 신경이 쓰이거나 혹은 일의 납기가 겹치고 있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까?
멘털적으로 상당한 부분까지 몰리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의 재충전을 추천합니다.


(8) 자전거로 하늘을 나는 꿈은 균형 조정 추천
자전거는 저절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균형을 잘 잡는 것으로 처음 달리기 시작합니다.

거기에서, 자전거가 나오는 꿈에서 키워드가 되는 것이, 밸런스 감각.
자전거로 하늘을 나는 꿈은 밝은 미래가 열려 있기는 하지만 거기에 이르기까지는 인간관계의 조정이나 공사의 구분 등 균형을 잘 잡아야 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만약 하늘을 날고 있는 자전거가 비틀거리거나 젓는 데 필사적이거나 한다면, 향후, 어떠한 트러블이 만날 것이라는 암시. 마음의 준비를 해 둡시다.


(9) 낙하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곤경 탈출'
낙하산은 원래 어떤 위기에서 탈출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따라서 낙하산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힘든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알리는 꿈으로 여겨집니다.
즉 지금의 당신이 처한 상황은, 스스로 의식하고 있다,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곤경이라고 부를 수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낙하산으로 날고 있을 때 불안과 두려움을 느꼈다면 그 고통은 매우 크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과감히 상황을 바꿀 수 있도록 움직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즐거운 마음으로 하늘을 날았다면 새로운 세계로 뛰쳐나가고 싶은 적극적인 바람의 표시. 희망찬 꿈입니다.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행동하세요.


(10)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은 시작 추천
당신은 지금 상태에 불만을 품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리고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는 것 아닌가요?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은 현 상황을 벗어나고 싶다는 바람이 꿈으로 나타난 것.

말하자면 현상으로부터의 탈출 소망이 이런 꿈을 꾸게 하는 것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마음에 에너지가 충만함을 나타냅니다.

목표로 하는 길을 돌진해도 괜찮아.
다만 헬리콥터가 심하게 흔들리거나 고장이 나거나 하는 등으로 불안을 느낀 꿈이라면, 생각처럼 출발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하지만 새로운 시작을 하고 싶다면 포기하지 않고 전진하고 싶습니다.


(11) 전철로 하늘을 나는 꿈은 '협력자 출현으로 목표 달성'
전철의 꿈은 목적을 목표로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도 타인과 함께 힘을 합쳐 목적달성으로 나아갈 것임을 암시합니다.

그 전철로 하늘을 나는 꿈은 협력자가 여러 명 나타나 목표를 클리어할 수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철이 기분 좋게 달리고 있는 것 같으면, 목표로 하는 것에 도달하는 것은 임박.

동료와 협력하여 할당량을 달성할 수 있고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삶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음을 알리는 기쁜 꿈입니다.


장면별 '내가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자신이 하늘을 나는 꿈은 자주 꾸는 꿈 중 하나입니다.
다만 그 날기에 따라 꿈이 나타내는 의미에 차이가 있으며 길몽인 경우도 있고 흉몽일 수도 있습니다.

그 상황을 하나씩 살펴보고 꿈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1) 하늘을 저공비행하는 꿈은 불안정한 정신상태.
더 높은 곳을 날고 싶은데 저공비행을 하는 것은 정신상태가 불안정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꿈.

인간관계의 트러블, 일이나 학업 등의 압박 등 사람마다 다양하지만, 어떠한 스트레스가 쌓여 있다는 증거입니다.
마음을 편히 쉬게 해주세요.혹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다만 지면에 닿을 듯 말 듯 저공비행이라도 위로 향하려 하거나 자신의 의지로 낮은 곳을 날고 있다면 작지만 행운은 도래할 전조.
기쁜 변화가 있을 거예요.그것은 작은 행운이기 때문에 간과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신변에 주의 깊게 합시다.

(2) 하늘 높이 나는 꿈은 충만한 파워.
하늘의 높이는 높은 이상이나 야망, 야심 등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면 매우 긍정적이고 마음에 힘이 충만하다고 생각하세요. 계획 중인 일 등을 실행에 옮길 기회입니다. 에너지 있게 활동할 수 있을 거예요.

다만 공포감을 느낄 정도로 높은 곳을 날아다니는 것 같다면 가슴에 품은 이상이나 야망이 실력에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너무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무모한 짓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재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신의 실력을 다시 한번 살펴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3) 날개 돋고 하늘을 나는 꿈은 비약과 활약.
날개가 있으면 그것을 사용해 자유자재로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는 마음껏 활약하고 싶은, 자신을 크게 도약시키고 싶다는 바람이 담긴 꿈입니다.

또한 그것이 이루어짐을 전하는 꿈이기도 하고 길몽이라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일은 뜻대로 진전되어 가고 원하던 바를 이룰 것입니다.
앞으로는 활약의 장이 크게 넓어져 비약할 수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에게는 그만한 힘이 갖추어져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겁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새로운 도전은 길. 

오히려 점점 도전정신을 발휘하여 실력을 입증하고 싶습니다.


(4) 구름을 점프하며 하늘을 나는 꿈은 무리한 상태.
점프를 반복하고 있는 것은 실력 이상의 요구를 받고 상당히 무리를 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열심히 점프하고 있을수록 무리를 거듭하고 있는 상태라고 생각해 주십시오.
이대로 방치해 두면 심신의 상태를 흐트러뜨려 버릴지도 모릅니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라는 꿈에서 오는 경고로 받아들입시다.
덧붙여 점프의 높이를 기억해 주세요.높이 점프하고 있었나요, 아니면 푹신푹신한 발밑이 어렴풋이 느껴지셨나요?
너무 높은 점프라면 당신의 마음의 부담은 상당합니다.

 또 폭신폭신한 느낌이라면 이미 힘이 다했다는 증거입니다. 어느 경우든 자중을 촉구하는 꿈입니다.

(5) 평영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천천히 목표에 다가간다.
다른 수영법과 비교하여 평영의 속도는 느립니다.

그래서 평영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시간이 걸리지만 목표를 향해 순조롭게 걸음을 옮기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것도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자기 자신의 힘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확실히 실력은 있고, 목표에도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꿈이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아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남의 조언을 듣지 않고 제멋대로, 혹은 제멋대로인 상태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위의 방식을 살피거나 조언에 귀를 기울이거나 해 봅시다.

분명 지금의 페이스보다 더 빨리 목표에 다가갈 거예요.


(6) 바다 위의 하늘을 나는 꿈은 '행운의 방문'
꿈속의 바다는 포용력과 풍요로움의 상징. 

동시에 당신 자신의 숨은 소망과 감정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위를 날고 있는 꿈이라면 연애운의 향상을 의미하고, 생각했던 것처럼 멋진 사랑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혹은 일에서 큰 성과를 거두거나 센스가 길들여지는 등 어느 쪽이든 행운을 알리는 꿈입니다.

비록 안정적으로 하늘을 날고 있었다고 해도, 만약 바다가 거칠어진 것 같다면, 당신의 몸에 위기가 닥쳤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정적이면 실패해요.

마음을 가라앉힙시다.

(7) 하늘을 날며 도망가는 꿈은 '독립 소망'
하늘을 날고 도망가는 꿈이라면 바로 자립지향의 강함을 나타내는 꿈이며, 자신을 옭아매고 있는 것에서 도망치고 싶은 마음의 강함을 상징합니다.
다만 날아가는 방법에 따라 꿈의 의미는 다릅니다.
천천히 날아올라 도망쳤다면 속박에서 벗어나 자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땅에 닿을락말락 날아 도망가는 꿈이라면 정신 상태가 상당히 불안정하고 자립도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8) 하늘을 날아 떨어지는 꿈의 의미는 계획의 좌절
분명한 경고 꿈입니다.

당신이 그리던 계획은 실패할 거예요.
실력으로 생각하면 너무 무리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시 계획을 다시 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만약 지인에게 총을 쏘거나 발목이 잡혀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이라면 그 사람이 당신을 방해하고 있다는 경고입니다.

조심하세요.

(9) 지상에 내려가지 못하는 꿈은 힘들어도 열심히 해야 한다.
하늘을 나는 꿈은 자신의 힘을 시험하고 싶은 생각이 도사리고 있고 높은 곳을 목표로 하고 싶은 욕망이 있기 때문에 꾸는 꿈이지만 하늘을 날고 있는데도 땅 위로 내려가지 못하는 꿈의 경우 꼼짝 못 하게 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즉 피곤하다고 노력의 손길을 쉴 수 없고 오로지 뛰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꼼짝 못하게 된 겁니다.
타기 시작한 배입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계속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꿈이 암시하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10) 하늘을 날며 쫓기는 꿈은 정신적 압박.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지고 싶은 욕망에서 하늘을 나는 꿈을 꾸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쫓기는 것은 정신적으로 내몰리고 있다는 증거.

당신은 꽉 막혔어요. 초조함도 있을 거예요.
쫓기다 붙잡혔다면 당신의 앞길을 막고 있는 장애와 정면으로 맞서야 한다고 말하는 꿈. 그러면 협력자도 나타나 반드시 다음 단계로 진행할 것입니다.

용기를 내어 맞서세요.
쫓기고 도망친 것이라면, 당신 앞에는 새로운 세계가 열려 있다는 것.

과감히 발을 내디뎌 보세요.

(11) 빗속 하늘을 나는 꿈은 감정 주목
빗속 하늘을 나는 꿈은 비에 대해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었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긍정적인 감정의 꿈은 '운기 업'
비를 맞으며 나는 것이 기분 좋았다면 바로 단비이자 운기 업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스텝 업을 하거나 승급을 하거나 이상형의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등의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의 꿈은 돌발적인 문제.
반대로 빗속을 나는 것은 싫다고 생각했다면, 어떠한 트러블이 기다리고 있다는 증거.
갑자기 비가 내릴 경우에는 돌발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마음의 준비를 해두고 싶은 부분입니다.

(12) 마법을 이용해 하늘을 나는 꿈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난다.
꿈속에서 마법을 쓰고 있는 것은 예상치 못한 일이 닥친다는 전언입니다.

그리고 하늘을 나는 꿈은 자유에 대한 동경을 암시합니다.
가까운 장래에 당신에게 생각지도 못한 일이 일어나고, 대신할 수 없는 일상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임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마 당신은 일상생활에 싫증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생활이 확 바뀌어, 생동감 있게 빛을 가지게 될지도 모릅니다.

(13) 싸우기 위해 하늘을 나는 꿈은 마음의 갈등에 휩싸이고 만다.
싸우는 꿈은 마음속에 갈등을 겪고 있을 때 꾼다. 싸우기 위해 하늘을 나는 꿈을 꿀 경우 앞으로 큰 스트레스를 안게 될 것이라는 전조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스트레스로부터 도망칠 수 없고, 아무래도 정면으로 맞서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에게는 "하늘을 나는 자유"당신에게 달려 마음의 짐을 덜어줄 수도 있습니다.

문제를 긍정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누구와 날고 있었니? 상대별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나 혼자가 아니라 누군가와 하늘을 날던 꿈이라면 그 상대방에 의해서도 암시를 풀어낼 수 있습니다.

당신 옆에서 날고 있던 사람이 누군지 기억해 보세요.

(1)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은 성욕에 흥미진진하다.
성욕에 흥미진진한 상태입니다.

이성이라면 상대방은 누구나 좋다고 생각할 정도로 욕망이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이성이 아는 사람이라면 그 상대방과 연애를 하고 싶다, 관계를 갖고 싶다는 생각이 도사리고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성적 욕구불만에 빠져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처지를 벗어난 행동에는 충분히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특히 흐트러진 이성관계는 당신의 사회적 입장을 위태롭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자세를 굳게 하고 싶습니다.

(2) 연인과 하늘을 나는 꿈은 깊은 관계가 된다.
연인과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은 함께 성적 엑스터시에 도달하고 싶다는 바람이 나타난 것.

지금 현재보다 더 깊은 관계가 되어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고 싶다는 바람이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의 항에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성적 욕구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

지금의 연인으로는 성에 차지 않고, 더더욱!이라는 마음이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연인과 함께 하늘을 나는 데 불쾌감이 있거나 무섭거나 능숙하게 날지 못했다면 두 사람 사이에는 문제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신중해야 해요.

(3) 상사와 하늘을 나는 꿈은 '일운 업'
꿈에 상사가 등장한다면 그 꿈은 업무상 일을 암시한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꿈에서 상사는 일의 상징인 거죠.
그 상사와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은 업무운이 올라간다는 암시. 

특히 상사나 선배 등 입장이 윗사람이 업무운의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상사가 당신을 유도하고 하늘을 날았다면 위 입장의 사람이 당신을 백업해 줄 것입니다.
반대로 당신이 상사를 이끌며 하늘을 날았다면 현실 직장에서는 당신의 조언을 구하는 등 적극적이면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

뭐가 날고 있었나? 나 말고 하늘을 나는 꿈
나 이외의 생물이 하늘을 나는 것을 보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가오리, 용, 금붕어라는 특징적인 생물을 픽업해 그 의미를 해독해 나가겠습니다.


(1) 가오리가 하늘을 나는 꿈은 막연한 불안감을 상징.
바다의 악마라고 불리기도 하는 가오리의 꿈은 흉몽.
자신 속에 품고 있는 막연한 불안감을 가오리가 하늘을 나는 형태로 당신의 눈앞에 들이댔다고 생각하세요.
이럴 때는 불안의 정체를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로 인해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도 자연스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유연히 하늘을 나는 가오리를 보고 멋지다, 아름답다 등 긍정적인 감정을 가진 것 같으면 창의력이 높아지거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길몽이 됩니다.


(2) 용이 하늘을 나는 꿈은 큰 행운을 얻는다.
용은 행운의 상징으로 특히 꿈속에 나타난 용은 입신출세 등의 행운이 찾아올 것이라는 전조입니다.

그 용이 하늘을 나는 꿈을 꾸면 생명력이 크게 올라 행운의 물결을 탄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특히 용이 힘차게 하늘을 향해 날아가는 것 같으면 사물은 빠르게 발전하고 상상을 훌쩍 뛰어넘는 행운을 만날 수 있는 징조로 볼 수 있습니다.


(3)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은 '영예를 안는 길몽'
꿈에 나타난 금붕어는 경사스럽거나 명예롭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은 느긋하게 행동할 수 있고, 그 결과 일과 학업 등에서 표창을 받는 등 기쁜 일이 닥칠 것임을 알리는 행운의 꿈입니다.
특히 꿈속의 금붕어가 아름다우면 물리적 정신적으로도 만족스러운 결혼이 결정될 전조입니다.


(4) 거북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금은 업 등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
거북은 불로장수의 상징적 존재. 거기에서, 꿈자리에서는 건강을 의미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 금전운을 암시하는 경우도. 거북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끝이 없을 가능성을 믿고 마음이 풀려 있는 상태임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가능성에 가득 차 있고, 생생하게 빛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입을 얻는 노력도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음을 전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고래가 하늘을 나는 꿈은 '느긋한 자유를 얻는다.
거대한 고래는 당신에게 큰 존재인 다른 사람이나 일의 상징.
고래가 등장하는 꿈을 꾸면 앞으로 일어날 대인관계의 변화를 말해 준다고 생각하세요.
그 고래가 하늘을 나는 꿈은 느긋하게 자유롭게 일할 수 있게 되는 암시. 혹은 교우 관계가 크게 확대되어 유쾌한 나날이 기다리고 있음을 알리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연애 관계도 발전적입니다. 

어쨌든 밝고 즐거운 일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는 꿈입니다.


(6)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은 인생의 중요한 고비를 맞는다.
꿈에서 나비는 삶의 변화를 암시하는 생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나비가 꿈에 나온다면 하나의 변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또한 나비는 애정의 상징으로도 여겨져 연애관계나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를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은 중요한 인생의 고비를 맞이하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일이나 연애 등에서 원했던 대로의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단, 나비가 불안정한 날기를 하고 있는 경우에는, 앞길에 트러블이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중해야 해요.


(7)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자유 희망 경고
여자가 고양이의 꿈을 꾸었을 때 그 고양이는 자기 자신의 대역으로 여겨집니다.

그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당신 안에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싶은 소망이 도사리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누구에게도 구애받지 않고 마음대로 살아가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러나 현실세계에는 여러 제약이 있습니다.

사람의 눈이나 직장 같은 결정도 있을 것입니다.

제멋대로 하다가는 사회생활을 만족스럽게 보낼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유에 대한 소망을 억제하는 것이 좋다는 꿈으로부터의 경고로 받아들여 주십시오.


(8) 펭귄이 하늘을 나는 꿈은 노력의 성과가 나온다.
혹한의 땅에서 추위를 견디며 동료들과 몸을 맞대고 사는 펭귄.

꿈에 등장한 경우에는 인간관계나 인내를 의미합니다.
그 펭귄이 하늘을 나는 꿈은 운이 상승해 간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지금까지 노력해 온 것의 성과가 나와 주위로부터 인정받게 되거나 오랜 소원이 이루어질지도 모릅니다.
다만 날기가 문제입니다.

당당하게, 혹은 기분 좋게 날고 있었다면 운기가 상승하는 암시지만 불안정한 날기법이거나 하강해 나갈 경우 운기 다운 소식입니다.

생활을 축소하고 안전제일로 살도록 하세요.



길흉 한 하늘을 나는 꿈
하늘을 나는 꿈이라고 한마디로 말해도 그 날기에 따라 꿈이 나타내는 의미는 다양합니다.

길몽이 있기도 하고 흉몽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또 자기 자신이 날 뿐만 아니라 생물이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의 꿈 해석도 소개했습니다.
어떤 꿈이었는지, 어떻게 날고 있었는지, 무엇이 하늘을 날고 있었는지 잘 떠올라 생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