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술래잡기의 꿈의 의미 10선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2. 11. 3. 11:35

본문

반응형

술래잡기의 꿈의 의미 10선

술래잡기의 꿈의 의미란?

 당신은 꿈속에서 술래잡기를 해서 즐겁다고 느꼈나요?

무섭다고 느꼈나요?

쫓기는 쪽이었나요?

술래잡기의 꿈이 가진 메시지를 알려드릴께요.

술래잡기는 귀신 역의 사람에게서 도망쳐야 하는 게임입니다.

어렸을 때 친구들끼리 술래잡기를 하며 즐겁게 놀았던 분들도 많지 않을까요?

그럼 도대체 '술래잡기'를 하고 있는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술래잡기를 하고 있는 꿈에 대해 쫓기고 쫓기고 쫓고, 무섭고, 즐거운 등 상황, 감정별로 의미를 각각 소개하겠습니다.




술래잡기의 꿈의 의미란
술래잡기의 꿈은 자신의 내면이나 대외적인 관계를 나타냅니다.
특히 귀신에게 쫓기는 술래잡기를 하며 무섭다고 느끼는 꿈은 당신 자신이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거나 절박한 상황임을 상징합니다.
반대로 당신이 귀신을 쫓는 귀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꿈이라면 집착심을 의미합니다.
술래잡기의 꿈을 꾼 후에는 집착심이나 불안에 사로잡히기 쉽고, 또 대인관계도 나빠지게 됩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뜻대로 진행되지 않고 경쟁자의 출현이나 인간관계에 골머리를 앓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것처럼 느끼는 경우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 시기에는 나쁜 사람도 찾아오기 쉽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상담할 때는 '정말 그 사람은 신뢰할 수 있는가'를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괴로운 일이 많은 나머지 그만 현실을 외면하고 싶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의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굳이 확실히 자기 자신을 마주하도록 합시다.

뭘 해도 겉돌기 쉬운 시기이긴 하지만 '인생에는 정체기도 있으니까 어쩔 수 없다'고 잘라 말하면 조금은 마음이 편해질 것입니다.
술래잡기의 꿈을 꾸었을 때는 우선 지금의 자신의 심리 상황을 냉정하게 부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이에 자신이 원하는 것, 생각, 불안 등을 써서 다시 읽음으로써 자신을 냉정하게 바라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감정별 '숨바꼭질 꿈'의 의미
술래잡기의 꿈은 자신의 지금 기분, 심리 상황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속에서 느낀 기분이 지금의 당신의 심리, 운이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술래잡기의 꿈에 대해 감정별로 각각의 의미를 소개합니다.

(1) 술래잡기를 하며 즐겁다고 느끼는 꿈은 '운의 상승'
술래잡기를 즐겁다고 느끼는 꿈은 대인운, 직업운, 연애운 업의 길몽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위기나 어려움이 아무리 찾아와도 이겨낼 수 있는 강한 힘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오히려 위기마저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뭔가 목표가 있다면 이대로 자신에게 자신감을 갖고 점점 도전해 나가야 합니다.

짝사랑 중인 분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접근해 보는 것도 추천.분명 생각보다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2) 술래잡기를 하며 무섭다고 느끼는 꿈은 운의 하락.
술래잡기를 하며 무섭다고 느끼는 꿈은 대인운, 업무운, 연애운 저하를 암시하는 경고몽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무엇을 해도 자신에게 자신감이 생기지 않고 결과를 잘 남기지 못합니다.
무리해서 열심히 하려고 할 것이 아니라 굳이 느긋하게 보내는 등 휴식의 시간을 마련합시다.

천천히 혼자만의 시간을 만들어 냉정하게 자신을 다시 바라볼 수 있을 것입니다.


상황별 '숨바꼭질 꿈'의 의미
술래잡기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는 자신이 술래인지 도망치는 쪽인지 아닌지에 따라 의미가 각각 다릅니다.
특히 귀신으로부터 도망치고 쫓는다는 이미지가 강한 꿈은 당신의 불안한 정신 상황이나 집착심, 나쁜 대인관계의 꼬임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술래잡기의 꿈에 대해 상황별로 각각의 의미를 소개하겠습니다.

(1) 술래잡기로 쫓기는 꿈은 인간관계 갈등
귀신으로부터 도망치는 꿈이라면 인간관계에 싫증을 내고 있는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끈질기게 쫓기는 꿈은 당신 자신이 난처한 대인관계에 싫증을 내고 있지만 꼬투리를 벗어나려고 해도 빠져나갈 수 없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미래에 대해 앞길을 거부하려는 인간이 앞으로 나타날 것임을 의미하는 경고몽이 됩니다.
이 꿈을 꾸는 사람에게 많은 것이 인간관계의 얽힘이 생기기 쉬운 친구관계, 사회인 동아리 등에 관련되어 있거나 소문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 직장에 근무하는 경우.
조금이라도 싫증을 느낀다면 지금의 인간관계를 과감히 끊는다, 이직처를 찾는 등 환경을 바꾸는 것이 손쉽습니다.

귀시으로 부터 도망칠 경우
귀신으로부터 도망치는 꿈은 당신이 계속 떠나고 싶었던 인간관계의 얽힘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새로운 만남이 늘어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새로운 만남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2) 술래잡기로 쫓는 꿈은 집착심
술래잡기로 쫓는 꿈은 당신 자신에게 꼭 얻고 싶은 것이 있다, 보답받지 못하는 사랑에 매달려 있는 등 마음의 집착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꿈속에서 귀신을 아무리 쫓아다녀도 좀처럼 잡을 수 없다면 당신이 원하는 것, 목표, 사랑을 마음대로 구할 수 없어 답답한 마음을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겉돌기 쉬운 시기이므로 뭔가 열심히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한 번 천천히 심호흡하고 마음을 가라앉힌 후 나아가도록 합시다.

따뜻한 차를 마시고 한숨 돌리는 것도 좋다.
한 호흡 놓음으로써 초조함을 억제하고 자신의 마음에 있는 집착심을 냉정하게 다시 바라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귀신을 잡는 경우
귀신을 잡는 꿈은 당신이 목표, 사랑을 이루는 것을 암시합니다.

귀신을 바로 잡는 꿈이라면 당장이라도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반대로 귀신을 잡는 데 시간이 걸린 꿈이라면 여러 어려움을 이겨낸 먼저 목표, 사랑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절대로 소원은 이루어진다고 믿고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별 '술래잡기의 꿈'의 의미
술래잡기의 꿈은 등장인물에 따라서도 의미가 각각 다릅니다.

연인, 좋아하는 사람이 나올 때는 상황에 따라서는 '연애운 업' 등 긍정적인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꿈속에서 당신과 술래잡기를 한 인물별로 각각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를 소개합니다.

(1) 좋아하는 사람과 술래잡기 하는 꿈은 '연애운 업'
좋아하는 사람과 술래잡기를 하는 꿈은 연애운 업을 나타내는 길몽이 됩니다.

또 당신이 귀신일 경우 접근 운이 상승, 좋아하는 사람이 귀신일 경우 '양 생각'을 의미합니다.
어쨌든 좋은 의미이기 때문에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적극적으로 접근해 보도록 합시다.

분명 의중에 있는 남성에게서도 좋은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이 틀림없습니다.

(2) 남자친구와 술래잡기 꿈은 '두 사람의 미래'
남자친구와 술래잡기를 하는 꿈은 꿈에서 꾼 상황이 그대로 둘의 미래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남자친구를 필사적으로 쫓고 있는 꿈이라면, 앞으로도 계속 남자친구가 바람을 피우지 않을까, 일을 그만두지 않을까 등을 걱정한다, 아니면 당신이 계속 남자친구에 대해 열심히 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는 것이 힘들다면 단념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대로 남자친구에게 쫓기는 꿈의 경우는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는 길몽입니다.

앞으로 남자친구의 애정에 어리광을 부리면서 행복하게 지냅시다.

(3) 친구와 술래잡기를 하는 꿈은 '친구와의 관계'
친구와 술래잡기를 하는 꿈의 경우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서로 웃으면서 즐기고 있는 꿈의 경우는 친구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으로도 분명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거예요.
반대로 친구에게 쫓기고 무섭다, 전력을 다해 도망치고 있다, 혹은 당신이 필사적으로 친구를 쫓아가 잡으려고 하는 등 부정적인 의미가 강한 꿈이라면 인간관계에 지쳤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 자신이 지금의 친구 관계에 지쳐 조금 거리를 두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싫은 생각까지 하고 무리해서 사귈 필요는 없어요

.놀고 싶지 않을 때는 '피곤해서'라고 솔직하게 거절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연예인과 술래잡기 꿈은 '승인요구 고조'
연예인과 술래잡기를 하는 꿈은 당신의 승인 요구가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 주목 받고 싶다, 평가받고 싶다는 심리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꿈을 꾸었을 때는 겉돌기 쉬운데다 이상과 현실이 동반되지 않게 되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각처럼 성과가 나오지 않고 자신을 몰아 버리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일수록 자신의 역량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뭔가 도전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친구 지인에게 상담을 받도록 함으로써 냉정하게 자기 자신을 부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모르는 사람과 술래잡기를 하는 꿈은 '새로운 만남'
모르는 사람과 술래잡기를 하는 꿈은 새로운 만남, 친구를 찾고 있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즐겁게 술래잡기를 하는 꿈이라면 조만간 좋은 만남이 찾아올 것임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모르는 사람에게 쫓기고 무섭다, 쫓아가고 피곤하다 등 부정적인 꿈의 경우 지금의 인간관계에 지쳐 '나 혼자 있고 싶다'는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충전 기간으로 집에서 느긋하게 지내요.

(6) 살인마와 술래잡기를 하는 꿈은 스트레스
살인마와 술래잡기를 하는 꿈은 당신 자신이 지금 강렬한 스트레스에 사로잡혀 정신적으로 내몰리고 있음을 암시하는 경고 꿈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일, 인간관계, 연애 등 뜻대로 되지 않는 사건들에 골머리를 앓고 현실을 벗어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굳이 무리하지 말고 유급휴가를 내기, 친구나 남자친구와 거리를 두는 등 느긋하게 혼자 보내는 시간을 만듭시다.

정신적인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어 개운할 것입니다.

술래잡기의 꿈을 꾸었을 때 조심해야 할 것은
술래잡기의 꿈은 정신적 불안, 스트레스, 대인관계의 꼬임 등 부정적인 의미를 가진 것이 많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마음의 불안이나 스트레스로부터 생각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게 된다, 또는 어깨에 필요 이상으로 힘이 들어가 헛돌게 된다든가…. 잘 되지 않을 때일수록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술래잡기를 하고 있는 꿈속에서도 좋아하는 사람, 연인, 친구와 즐겁게 놀고 있다는 내용이라면 연애운이나 대인운 상승 등을 나타내는 길몽이 됩니다.

술래잡기의 꿈을 꾸었을 때는 꿈의 의미를 제대로 알아보기 위해서라도 누구와 술래잡기를 하고 있는지, 어떤 기분이었는지 잊지 않도록 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