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의 실용화

본문

반응형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의 실용화를 향한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다.
일본 벤처기업이 개발한 호버바이크 1호기가 2022년 12월 고객 품에 도착했다.
기술과 법 규제 과제는 있지만 재해지에서의 인명 구조와 물자 수송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개발 본격화 오사카 간사이 엑스포로 제도 정비 가속화

 호버바이크 「XTURISMO(엑스투리스모)」는, A.L.I.테크놀로지스(도쿄)가 개발.영화 스타워즈에서 착상을 얻었다.크고 작은 총 6개의 프로펠러로 부상해 지상에서 약 3m 높이를 비행한다.최고 시속은 80100km.21년 10월부터 한정 200대를 7770만엔에 예약 판매하고 있었다.
 이 오토바이는 일본의 공공도로를 주행할 수 없다.
그런데도 가타노 다이스케 사장은 「미래의 탈것으로부터 현실에 가까운 탈것이라고 하는 데까지 와 있다」라고 말한다.
 18년 이후, 경제 산업·국토 교통 양 성에 의한 관민 협의회가, 하늘의 이동에 관한 기술이나 제도를 논의.앞서가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에서는 여러 벤처기업이 개발에 각축을 벌인다.하늘을 나는 오토바이도 가세하면 하늘의 이동수단은 한층 활기를 띤다.
 동사의 호버 바이크는, 프로야구 닛폰햄의 신조 쓰요시 감독이 2022년 3월의 개막 세리머니에서 사용.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문의가 많은 것 외에 사막이 많은 중동이나 북미를 중심으로 해외 경찰·소방으로부터의 문의가 많다
바다나 서킷, 리조트 시설 등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법에 한정돼 있다.
장래에는 기동성을 살려 재해지에서의 인명 구조나 구호 물자 수송에의 활용을 시야에 넣는다.
회사는  야마나시현과 협정을 맺고 도로가 차단되는 재해시의 운용에 대해 협의를 진행시키고 있다.
차체 소형화에 더해 완전 전동화 등의 개량이 가속될 전망이다.
 다만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항공기로 항공법이 적용되는 반면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는 분류가 정해지지 않았다.도쿄대 미래비전 연구센터의 스즈키 신지 특임교수(항공공학)는 폭넓은 보급을 의문시하는 한편 가격이나 유지비가 비싼 방재 헬리콥터 대신 이용되는 것은 아닌가라는 견해를 보이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