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산 작업을 포함한 많은 벤처 기업들과 관련된 비밀 정보 업체

본문

반응형

우크라이나 뉴스 매체 Strana.China에 따르면 영국에 본사를 둔 암호 보안 거래소인 EXMO의 IT전문가이자 경영 이사인 파벨 러너가 12월 26일 키예프에서 납치되었다고 합니다. 40세의 이 회사는 광산 작업을 포함한 많은 벤처 기업들과 관련된 비밀 정보 업체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부분의 보도에 따르면, 그 비밀 정보 교환소의 머리는 이전에 모스크바 프로스펙트로 알려진 거리 근처에서 납치되었고, 나중에 스테판 반데라 프로스펙트로 개명되었다. 그는 알려지지 않은 공격수에 의해 메르세데스 벤츠 비토를 밀고 들어가야 했다. Strana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 프로그래머는 어두운 색의 옷과 방한복을 입은 잘 알려 지지 않은 사람들에 의해 메르세데스 벤츠 비토 칸(AA2063 MT)에 끌려 들어갔고 알 수 없는 방향으로 끌려갔다."

현재 검색 작업이 진행 중이며 수사관들은 이 사건에서 가능한 모든 단서를 검토하고 있다. 비트 미디어에 따르면, 암호 교환소 Lerner의 대표인 EXMO는 최근 성명을 통해 자신을 찾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 성명은 그것의 운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추가로 보증했고 그가 사용자 자료에 직접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을 밝혔다.

이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는 진짜입니다. 우리는 파벨 러너의 수색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하고 있습니다. 파벨의 수색에 도움을 주실 수 있는 정보에 감사 드립니다."

CoinMarketCap의 데이터에 따르면 EXMO는 러시아 루블 거래 쌍에 암호화되어 있는 1억 1천만달러의 일일 거래량을 가진 주요 암호 교환기입니다. 암호 보안이 점점 더 중요해 지고 EXMO가 우크라이나의 가장 큰 거래처 중 하나라는 사실을 감안할 때, 일부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것이 유괴에 있다고 믿는다.

파벨 러너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

우크라이나 언론에 따르면, 파벨 러너는 EXMO의 최고 경영자이며, 이번 납치는 거의 분명히 그의 암호 보안 광업 사업이나 거래소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그는 쿠르스크 출신이지만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살고 있었다. 그는 단지 때때로 키예프에 있었다.

LinkedIn프로필에서 Lerner는 2013년 3월부터 4년 넘게 맡아 온 "EXMO의 분석 및 거래 책임자"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러너는 EXMO와 자신의 관계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했으며, 심지어 과거에도 인터뷰했습니다. 비트 미디어는 자신의 입장을 옛 BTC-e거래소의 관리자와 비교했으며, 그리스에서 체포된 후 러시아 국가의 알렉산더 비닉이 직면한 것과 비슷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비닉은 BTC-e의 관리자로 알려져 있는데, BTC는 도메인이 침해당하는 것을 목격했고, 이후에 WEX라는 이름으로 재런칭을 해냈다. BTC-e의 소셜 미디어 계정 배후에 있던 사람들은 재빨리 Vinnik이 심지어 교환기의 직원도 아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체포는 거의 즉시 공표되었다. CCN이 보도한 대로, 그 동기는 40억달러를 세탁하는 것으로 알려진 것이었다.

보도에 따르면, 작년 EXMO의 원래 닷컴 도메인이 러시아 통신 규제 기관인 로스콤에 의해 차단되었다고 한다. 현재 도메인인 exmo.me는 크라스노야르스크에서 Lerner라는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현재 법정에서 규제 기관의 결정에 맞서 싸우고 있으며, 이는 주의 단속 중인 몇 안 되는 하나이다.

이 정보는 Lerner가 그를 갈취하려고 하는 범죄자들에 의해 납치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는 비트 미디어가 말하듯이" 제2의 알렉산더 비닉"사건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와는 별도로 EXMO는 오늘 오전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