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노베이션의 목적을 생각하자- 미래를 예측한 셀프인테리어

본문

반응형

리노베이션의 목적을 생각하자- 미래를 예측한 셀프인테리어



리노베이션을 하고 싶다고 그냥 멍하니 생각만에서는 진행 도중에서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은 어떤 삶을 만들까? 미래의 어떤 생활을 원하는지를 떠올려 봅시다. 리노베이션의 목적은 다양합니다. 가족 모두가 이상의 거처를 생각하고 보지 않겠습니까.


[건물의 유지][쾌적하게 사는 유지 보수]
매일 요리를 하는 부엌은 손질의 용이성과 조리하기 쉬운 조리대의 필요성, 대용량 수납 등 쾌적하게 사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부엌의 쾌적성을 높이면 단란한 시간을 만들어 내는 풍부한 생활이 실현되지 않을까요?



같은 집에 오래 살것을  그려보면서 때에 필요한 것은 건물의 수선 유지 보수 입니다. 예를들어 외부로 눈을 돌리면, 지붕과 외벽 등은 정기적인 정비가 필요하게 됩니다. 외부측은 다른 부분에 비해서 손상될 가능성이 높은, 누수 등은 직접 생활에 관여하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포인트 입니다.

"아이가 있는 가정"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성장에 맞추어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최근에는 리노베이션 즉 인테리어에서는 유연하게 공간을 쓰도록 연구를 거듭한 가정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미래를 내다보고 변화에 대응하여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리노베이션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자산 가치를 높이자"
미래를 내다보고 세세한 점검으로 거주지의 성능을 유지하는 것도 자산 가치를 유지하는 면에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미래에 임대할 것인가? 팔것인가? 를 고려하고,현재 필요를 느끼게 되는 리노베이션만 아니라 부가 가치를 매긴 리노베이션을 검토할 자산 가치 향상이라는 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새 삶의 꿈꾸다"
어떻게 살아가고 싶은지, 생활의 불만이나 희망을 가족 전원이 이야기함으로써 새로운 삶이 내다보입니다. 부모와 자식이 함께 부엌에서 요리하고 아이들과 함께 기분좋은 목욕을 하고  애완 동물을 키우며 살고 싶다 등 원하는 삶에 맞추어 리노베이션 계획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 구조에서 비용 절감"
에너지 절약 구조에 리노베이션으로 거처에 들어가는 비용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닥과 벽, 천장 등의 단열, 에너지 절약성이 높은 에코 재료 등의 기기 도입,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도입 등이 주된 것. 설치는 초기 비용이 많이 들지만, 런닝 코스트를 생각하면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안을 강화"
안심하고 살려면 모든 위험으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는 곳이 필요합니다.
내진성은 물론, 방범성, 생활 속에 눈을 돌리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안전하게 함께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 하는 리노베이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