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속에서 거북이를 봤을때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3. 28. 09:47

본문

반응형

예로부터 학은 천년, 거북은 만년의 장수를 누렸듯이 거북이는 건강 장수를 뜻하는 동물로 매우 재수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옛날 사람들은 그만큼 거북이를 애지중지 한 동물이며 친근한 동물입니다.
그리고 꿈 해몽에서도 거북이가 나오는 꿈은 매우 재수가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거북이의 꿈에 대해서 꿈이 가져오는 여러 가지 의미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북이 꿈해몽 [기본편]
거북이의 꿈이 상징하는 기본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건강 장수
재물운의 상승
자기방어본능
그야말로 오래전부터의 이미지대로 거북이의 꿈은 건강장수와 재물운 상승의 상징입니다.
또한 거북이 움직임의 느림과 더불어 거북이 손발을 등딱지에 넣고 숨는 모습 등으로 미루어 거북이의 꿈이 신중함이나 자기방어 본능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거북꿈은 길몽이라고 해도 되겠죠? 다만 거북이 꿈의 상황에 따라서는 당신에게 경고를 보내고 있는 꿈도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다음으로 거북꿈의 패턴별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거북의 꿈해몽【종류별】

1. 바다거북의 꿈
바다거북의 꿈은 거북이의 꿈 중에서도 특히 재수가 좋다고 합니다.
꿈의 세계에서는 바다가 무의식(심층심리)을 나타내기 때문에  바다거북은 무의식적으로 풍요를 의미합니다.

바다거북가 헤엄을 친다면 당신의 재물운, 건강운의 상승을 암시합니다.
또, 당신이 여성인 경우, 바다거북의 꿈이 연애운 상승을 암시합니다. 머지않아 결혼을 의식하는 멋진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2. 왕거북 꿈
 커다란 거북이를 꾸는 꿈도 바다거북의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알리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과 가까이 있는 나이든 사람, 연로하신 부모님·조부모님의 건강 상태 등에 대한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꿈속의 거북이 모습을 떠올려 보세요.
 
3. 뱀과 거북이 마주보는 꿈
뱀과 거북이 좀 의외라고 생각되는 조합을 꿈에서 본 당신은, 엄청난 행운의 소유자일 수도 있어요.
뱀과 거북이 마주보는 꿈은 매우 재수가 좋은 꿈이라 일컬어지며, 당신이 유난히 재물운이 많이 들어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원래 재수 좋은 암시가 많은 뱀과 거북이, 둘 다 등장하는 길몽이랍니다.


4. 거북이를 먹는 꿈
먹는 대상이 되는 것의 에너지를 흡수하는 것에서부터 좋은 암시가 많은 것 같아요.
거북이 먹는 꿈에 대해서도 거북이가 상징하는 풍요, 건강 장수 등 당신이 획득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머지않아 뜻밖의 행운이 당신에게 찾아올지도 몰라요.또한, 일이나 공부 등에서도 성과를 올릴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5. 거북이가 집안에 들어오는 꿈
거북이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당신 가정의 번영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또한 당신이 여자라고 한다면, 애인이 없는 경우 좋은 만남을 갖게 되는 것을 애인이 있는 경우는, 결혼의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북이 크면 클수록 당신이 얻을 수 있는 풍요도 더 커지는 것 같아요.

6. 거북이가 마루 밑으로 들어가는 꿈
거북이가 마루 밑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면 조심해야 해요.
이 꿈은 당신의 가정에 어떤 문제가 일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거북은 물과 관련된 생물이므로 당분간 특히 불 조심을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7. 거북이가 기어다니는 꿈
거북이가 기어다니는 모습이 특히 인상깊은 꿈은 당신에게 초조해 하지 말고 자신의 페이스를 지키는 것을 전하는 꿈입니다. 지금, 당신은 주위에 페이스를 흐트러뜨리기 쉬운것이 다가온다는 것을  심층심리가 그런 당신에게, 조언을 해주고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평소대로 일을 진행하기만 하면 결국에는 당신이 승자가 되어 있을 겁니다.

8. 거북이 등딱지 속에 목을 움츠리는 꿈
거북이가 등딱지 속에 목을 움츠리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에 남는 경우, 당신이 지나치게 자기 방어를 하고 있다는 암시에요. 위험을 너무 두려워한 나머지 너무 신중해져 있는지도 모릅니다.


9. 거북이를 잡는 꿈
당신이 거북이를 잡고 있는 꿈은 거북이 상징하는 풍요로움을 당신이 얻을 수 있는 암시입니다. 
일이나 공부에서 큰 성과를 얻거나 뜻하지 않은 행운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 꿈도 거북이의 길몽이라고 할 수 있죠.
 
10.거북이를 놓치는 꿈
당신이 거북이를 잡지 못하고 놓치게 되는 꿈은 특히 재물운의 저하를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갑작스러운 지출이나 혹은 뜻하지 않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금고를 꼭 닫아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11. 큰 거북등 타는 꿈
마치 용궁성으로 향해 당신이 커다란 거북이 등에 타고 있는 꿈은 주위의 연장자의 지원을 받아 일이 부드럽게 진행되는 암시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금 문제를 안고 있다면, 인생 경험이 풍부한 주위의 어른을 의지하면 해결이 빨라진다는 사인, 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2. 작은거북이의 꿈
꿈에 나타나는 작은 거북은 특히 돈의 출납을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
작은 거북이가 당신에게 다가오는 꿈이나, 붙잡는 꿈은 돈을 얻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작은 거북이를 놓치게 되는 꿈은 돈을 잃는 암시라고 할 수 있겠지요.
 
 

13. 거북이가 죽는 꿈
거북이를 죽여버리거나 거북의 시체를 보는 꿈은 당신에게 어떤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에요.
특히 재산운의 저하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당분간은 낭비를 삼가고 투자나 도박 등도 신중하게 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큰 거북이 죽는 경우, 당신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보호를 잃을 수 있다는 점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4. 상처입은 거북의 꿈
상처입고 약해진 거북이가 나오는 꿈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 대하여 어떠한 트러블의 방문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강면 부진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으므로 컨디션 관리에 충분히 신경을 쓰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15. 늙은 거북의 꿈
늙은 거북이의 꿈은 상처입은 거북이의 꿈과 비슷한 의미를 지닙니다. 
특히 당신과 가까운 연배의 노화로 인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음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거북이 약세가 심할수록 그 의미는 강해지므로보다 주의하도록 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