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에서 곰이 나왔을때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3. 27. 15:08

본문

반응형

만약 곰에게 쫓기는 꿈은 무서울까요?
꿈에 나오는 곰은 현실에 존재하는 곰이 아니라 실은 다른 의미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꿈해몽에서 곰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곰의 꿈의 의미 [기본편]
곰은 꿈의 세계에서 기본적으로 다음 네 가지를 상징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성애
임신 / 출산
풍요
자기중심적인 감정

해몽에서 곰은 모성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당신의 어머니 그 자체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가 하면, 누구라도 마음 깊은 곳에 가지고 있는 어머니의 이미지상을 상징으로 등장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모성과 관련하여 곰의 꿈은 임신과 출산의 암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자식도 잘 만난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나아가 금전적인 풍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곰은 알다시피 난폭한 성격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곰의 꿈은 과도한 모성애, 지배욕이나 질투 등의 감정 등 자기 중심적인 감정의 상징으로도 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꿈속의 곰은 다양한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꿈의 인상이나 사건, 현실의 자신의 상황 등을 바탕으로 종합적으로 판단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상이 곰 꿈의 기본적인 의미가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곰 꿈의 패턴별 의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곰 꿈해몽 패턴별 의미
이번에는 15가지 패턴의 곰 꿈에 대한 꿈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큰곰이 나오는 꿈
꿈속에서 마주친 큰 곰은 당신을 간섭하는 인물의 상징. 곰의 크기와 박력은 그 인물의 영향력을 말해 줍니다.
과보호 어머니와 말이 많은 상사 등 당신은 간섭하는 인물에 대해 위협적으로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견해를 보면, 당신 속에서 자립하고 싶은 마음이 싹트고 있는 표시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은 자립 준비 단계라고 하는 상황일지도 모릅니다.
미래의 자립을 위해 지금은 더 힘을 비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아기곰이 나오는 꿈
아기 곰과 조우하는 꿈은 드물게 임신의 전조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머지않아 당신은 자식을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그 이외의 의미로는 당신의 모성의 고조를 나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 안에 아이를 갖고 싶다는 마음이 싹트기 시작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덧붙여 부모와 자식을 동반한 곰을 보는 꿈도 같은 암시가 됩니다.
 
 
3) 많은 곰이 나오는 꿈
곰이 여러 마리 나오는 꿈을 꾸면 당분간 행동의 자유가 제한될 것 같습니다.
이 꿈은 일이나 공부 등 뭔가 한 가지 일에 전력을 기울여야 하는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단지, 그것이 향후의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사건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은 눈앞에 있는 것부터 하나씩 집중해서 임하도록 해 나갑시다.


4) 곰에게서 숨는 꿈
곰에서 몸을 숨기는 꿈은 현실 도피를 의미합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간섭해 오는 인물로부터 어떻게든 도망치고 싶은 한 마음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무사히 숨어서 넘기는 꿈이라면 당분간은 그것이 잘된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그것은 진정한 해결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언젠가는 뭔가 근본적인 대책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5) 곰에게 쫓기는 꿈
당신이 과보호 보호자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마음, 즉 자립심의 발로입니다.
곰으로부터 도망칠 수 있었을 경우, 머지않아 당신은 자립을 하게 됩니다.
다만, 만약 곰에게 잡히는 꿈이었다면, 당신의 내면 어딘가에 아직 애정과 보호를 원하는 마음이 남아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당신이 자립하려면 아직 조금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습니다.

 
6) 곰에게 습격당하는 꿈
곰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받고 있는 압박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인물의 영향에서 당신은 도망치고 싶어도 벗어날 수 없다고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상대와 거리를 두는 것이 어려운 것 같으면 최악의 경우 지금의 인간 관계를 해소하는 것도 검토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자기 자신을 소중하게 여겨주세요.

 
6-1. 사람이 곰에게 습격당하는 꿈
실제로는 당신이 대인 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곰에게 아는 사람이 습격당하는 꿈은, 그 사람의 신변에 이상이 있다는 뜻입니다.

 

7) 곰에게 잡아 먹히는 꿈
곰에게 잡아 먹히는 꿈은 그다지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
지배적인 인물의 영향에 당신이 삼켜질 것 같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빨리 손을 쓰지 않으면 점점 더 깊은 곳에 빠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8) 곰이 날뛰는 꿈 
꿈에서 곰이 날뛰고 있는 것은 당신에게 해를 가하는 것은 아닌 것 같으면, 그 곰은 당신 안의 자기중심적인 감정의 나타납니다. 당신이 주위 사람들에게 이기적인 행동이 지나치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당신의 행동을 용서해 주고 있는 사람들도, 머지않아 정이 떨어지게 됩니다.
자신답게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좀 더 상대를 존중하며 배려합시다.
 

9) 곰을 죽이는 꿈
사냥 등을 통해 곰을 죽이는 꿈은 당신에게 간섭해 오는 인물로부터 자립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또 사람으로부터의 애정이나 보호를 구하는 단계에서 사람에게 애정을 쏟아 사람을 보호하는 입장으로 성장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신이 자립한 어른으로의 한 걸음을 나아가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0) 곰이 죽는 꿈
꿈속에서 곰이 죽는 꿈, 또는 곰의 사체를 보는 꿈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은, 당신과 당신 가까이에 있는 사람에게, 건강면에서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의 컨디션 관리에 주의하십시오.
만약 건강면에서 불안하다면  빨리 병원에서 진찰을 받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1)  곰 고기 먹는 꿈
곰의 고기를 먹는 꿈은, 현상이 크게 호전되는 뜻을 말합니다.
아니면 당신 내면의 성장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당신에게 좋은 변화가 찾아오는 기쁜 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조금 그로테스크한 꿈일지도 모르지만, 그다지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12) 집에 곰이 들어오는 꿈
곰이 집에 침입하는 꿈은, 당신을 간섭하는 인물에 의해서 트러블이 초래되는 암시입니다.
만일 당신이 과보호 어머니에게 의존하고 있다고 하면, 그것이 발단이 되어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 사람의 간섭을 뿌리치는 것이 문제를 피하는 유일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어쨌든 지금은 있는 힘을 다해 도망치세요!


13) 어미곰이 아기곰을 껴안는 꿈
만일 아이가 있는 사람이 꿈을 꾸면 내 아이를 과보호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려는 꿈입니다.
특히 당신이 어머니인 경우에는 그 가능성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자신의 아이에게 너무 응석을 받아주는 것은 아닌지 한 번, 다른 사람의 의견도 참고하는 등 해서, 자신을 되돌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4) 곰인형을 보는 꿈
아기 곰의 꿈과 마찬가지로 실제 임신을 예지하는 꿈인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또는 당신 안에서 임신 열망이 높아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느 쪽의 의미에 해당하는지, 당신의 현 상황에 비추어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15)곰털을 보는 꿈
곰의 털가죽을 보는 꿈은 당신에게 행운의 시작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특히 금전적인 것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당신이 지금 어려운 상황에 있다고 해도, 그 대가로 충분한 대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