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바닥 점의 의미와 운세/ 손바닥을 보세요.점이 있나요?

점성술/손금

by 칼이쓰마 2021. 8. 16. 09:02

본문

반응형

손바닥 점의 의미와 운세

손바닥을 보세요.점이 있나요?
손바닥에는 장소마다 이름이 있고, 어디에 점이 있는지에 따라 의미와 운세가 달라집니다.
손바닥 언덕, 손금, 손가락 등 장소별로 어떤 의미가 있는지 점괘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손바닥으로 보는 운세라고 하면 누구나 손금 운세를 연상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손금 점의 이미지로 생명선이나 지능선의 장단으로 수명이나 사려 깊이 등을 판단하는 감정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그것도 실수는 아닙니다만,
손금학에서는 그것들에 가세하고, 손바닥에 존재하는 점으로부터도 의미를 추측해,
특징이나 운세를 나타내는 증거로서 판단됩니다.
그런 손바닥의 점이 가지는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른손 왼손에 있는 점의 의미와 차이

먼저 오른손과 왼손, 어느 쪽에 점이 있는지에 따라 의미도 다릅니까?에 대해서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손금의 문헌에서는, 오른손과 왼손의 선에 기록된 의미는, 거의 같다고 해석되고 있습니다.
The left is a hand we are born with, the right is a hand we make
(왼손은 타고난 손이며 오른손은 스스로 만들어낸 손이다).
즉, 왼손에 나오는 점은 원래 타고난 성격의 강도가 나타난다는 증거이며,
오른손은 본인의 환경이나 습관 등에 의해 변화되어 온 증거입니다.
왼손의 점은 원래 있던 것, 이미 일어난 것의 결과로 해석할 수 있지만,
오른손은 스스로의 습관이 만들어낸 경고의 사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왼손보다 오른손에 있는 점의 메세지에 주의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살아 숨쉬는 것과 죽음에 대한 의미의 차이

「생목」이란, 거무스름한 윤기가 있어, 적당히 부풀어 올라 있는 것을 가리킵니다.
나타나는 빈도로는 살아있는 물뿌리개 쪽이 조금 적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살아 숨쉬는 길에는 행운을 부르거나 트러블이나 재앙을 극복하는 힘을 주는 좋은 의미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좌우 대칭으로 균형이 잘 잡힌 형태의 것이라면 더욱 뛰어난 생목로가 됩니다.
또한 이 생목로에 털이 나 있으면 매우 재수가 좋다고 여겨집니다.
반면 '죽은 밤색'은 윤기가 없고 평평한 연갈색인 것을 가리킵니다.
어느 쪽인가 하면 갈색 같은 것이 많고, 색조도 뚜렷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크기는 크고 작은 극단적이거나 평탄하다기보다 뛰어난 인상이 있다고 합니다.
죽음의 불운을 불러들이거나 어떤 경고를 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좌우 비대칭인 것일수록 경고적인 요소가 강해집니다.
이 죽음의 경고등을 근거로 대처하면, 위험한 일은 회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손바닥 언덕에 있는 점의 의미와 운세

① 목성언덕에 있는 점의 의미.


목성구란, 손바닥의 검지아래 관절 부분에 해당합니다.
손금학에서,자신감이나 자존심,야심이나 리더십등을 나타 내는 부분으로 전해집니다.
목성언덕이 후술하는 다른언덕과 비교해도 솟아오르는 모습이 눈에 띄면 강한 향상심을 갖고 성공을 위해 남몰래 노력하는 긍정적인 사람이겠죠.
다만, 여기에 점이 있으면, 조금 생각이 얕은 면이 있어, 기세나 믿음으로의 행동으로, 사회적 신용을 잃는 암시가 있습니다.
세심한 신경을 쓰는 조심성이 최악의 결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급한 면도 있기 때문에, 소화기계나 간장 계통의 질병, 폭음 폭식에도 요주의 암시가 있습니다.
왼손에만 나와 있는 경우는, 개선되었다고 해석되지만, 오른손에 나와 있는 경우는 식생활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② 토성언덕에 있는 점의 의미.


토성구란 손바닥 가운데 손가락 아래 관절 부분을 말합니다.
손금학에 있어서, 책임감이나 신중함, 고독감이나 경계심등을 나타내는 부분으로 여겨집니다.
토성언덕의 봉우리가 눈에 띄는 사람은 조심성과 겁이 남달리 강한 타입일 것입니다.
여기에 점이 있으면 냉혹함이나 돈에 대한 거북함이 높아져,
인간 관계가 고독해지기 쉬운 경향이 있으므로, 돈의 용도를 재검토할 필요가 있는 상이 됩니다.
고조가 부족한 토성언덕에 점이 있는 경우, 경계심이나 사려의 얕음으로부터, 사기나 도난등의 피해를 당하기 쉽습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는 조심성이 중요한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정의 동요가 심한 면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심장이나 혈압, 신경 관계의 질병에는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오른손에 이 선이 나와 있는 경우는, 마음 허락할 수 있는 친구를 가지는 것으로, 운세가 개선되어 갑니다.



③태양 언덕에 있는 점의 의미.


태양구란 약지 아래 관절 부분을 말합니다.
손금학에서 창의력과 예술적 센스, 명성이나 인기, 매력 등을 나타내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양 언덕의 고조가 눈에 띄는 사람은, 밝은 매력을 겸하는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위치에 점이 있으면, 허영심이나 허영심인 면이 높아져,
자신을 자랑하는 사람으로 타인을 실망시키는 암시가 있으므로,
분수에 맞게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부풀어 오르지 않는 태양언덕에 점이 있는 경우는,
상태가 좋고 침착하지 못한 경향이 강해져, 내면의 얄팍함이 눈에 띄기 쉬워질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오른손에 이 상이 나타나고 있는 경우는, 가볍게 말하는 것에는 요주의입니다.
일희일비가 심한 면이 있기 때문에, 노이로제라고 하는 신경계, 심장계의 질병에는 조심하세요.

④ 수성언덕에 있는 점의 의미


수성구란 작은 손가락 아래의 관절 부분을 말합니다.
수성언덕은 손금학에서 의사소통과 지혜, 비즈니스 센스, 자식 보물 등을 보여주는 곳이다.
수성언덕의 고조는 장사치의 기질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탁월함 등을 나타내고 있는데,
여기에 점이 있으면 조숙한 경향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지나치게 말을 많이하고, 섹스 등 연애가 문란하고, 결혼의 파탄 등의 암시가 있을 것입니다.
수성언덕에 점이 있으면, 가정내에서의 트러블, 특히 아이에 관한 고민이 일어나기 쉬움을 암시합니다.
아울러, 말주변이나 커뮤니케이션이 서툴러서 고민하기 쉬운 경향도 있습니다.
양손의 어느 쪽인가에 이 상이 나와 있는 경우는, 손으로 하는 기술직으로 행복을 찾습니다.
또, 눈에 띄게 함몰이 있는 수성 언덕에 점이 있으면,
사람을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냉혹함이나 돈에 대한 루즈함도 높아집니다.
그러한 요소가, 쓸쓸한 만년을 맞이하는 것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위의 사람들과 돈을 소중하게 하세요.
어떤 것에 대해서도 지나친 경향도 있기 때문에, 생식기계의 질병에도 주의를 요합니다.

⑤제1화성 언덕에 있는 점의 의미


제1화성구란, 목성구아래와 후술하는 생명선과의 사이에 위치하는 부분을 말합니다.
손금학에서는 용기와 적극성, 정의감 등을 나타내는 곳입니다.
제1 화성 언덕이 솟아오르고 있으면, 내면적인 힘이나 정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점이 있으면 무리하게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는 등, 타인에 대한 배려의 부족이 눈에 띄는 경향이 있습니다.
금방 뜨거워져 버리는 곳이 있으므로 말과 행동이 여러가지로 소란스러워지는 곳이 있을 것입니다.
고조가 부족한 제일 화성 언덕에 점이 있는 경우,
집안에는 화내거나 제멋대로인 행동을 하는 한편으로,
사회에서는 자기 주장할 수 없는, 내성적인 기질이 높아집니다.
자존심 높이가 여러 가지로 소동을 일으키기 쉬운 상으로 소화기나 간, 심장에 부담을 주기 쉬운 곳에 주의할 것입니다.
오른손에 이 상이 나와 있는 경우는 가족을 대하는 방법을 재검토해 보십시오.


⑥제2화성 언덕에 있는 점의 의미


제2 화성언덕이란 수성언덕과 아기손가락 쪽 손목 윗부분 사이를 뜻합니다.
손금학에서는, 정의감이나 인내심, 저항력등을 나타냅니다.
제2 화성 언덕의 고조가 눈에 띄는 사람은,
참을성 강하고 인내력을 가지고 인생에 임하는 씩씩함을 감추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부분에 점이 있으면 감정에 얼룩이 있거나 변덕스러운 면이 나오기 쉬워집니다.
고조가 부족한 제2 화성 언덕에 점이 있으면, 인내력이 부족한 경향이 나타납니다.
약한 소리나 푸념이 나오기 쉬운데다가, 어른답지 못한 언동이 눈에 띌 우려도 있으니,
대인 관계에는 주의를 해야 합니다.
양손 중 하나에, 이 선이 나와 있는 사람은, 스포츠나 공부에 자신을 갈고 닦으세요.
덧붙여 제2 화성 언덕의 점은 유전적인 병뿐 아니라, 호흡계가 위크 포인트의 상으로 여겨집니다.

⑦ 금성언덕에 있는 점의 의미


금성구란 엄지손가락 관절 부분을 뜻합니다.
손금학에서는, 애정이나 배려의 깊이, 성적인 활력, 스태미나등을 나타냅니다.
금성언덕의 풍요로움은 애정 깊은 선이지만 여기에 점이 있으면 애정에 빠지기 쉽고 돈과 체력을 낭비하기 쉽습니다.
연애운은 따릅니다만, 왠지 결혼 상대는 혜택받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금성점은 인간성의 상냥함을 의미하는 징표이기도 합니다만,
친척이나 애인으로부터 부담이나 피혜를 입기 쉬운 상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대인 관계에서의 교제는,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⑧달의 언덕에 있는 점의 의미


월구란 수성언덕이나 제2화성언덕 더 밑, 손목 윗부분을 뜻합니다.
손금학에서 감수성이나 상상력, 직감이나 동정심 등을 나타내는 부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구성이 두드러지면 상상력이 강해지고 예술적 감성도 높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점이 있으면 상상의 영역을 넘어 망상에 가까운 타입이 됩니다.
허구와 현실을 구분할 수 없게 되면서 큰 보라를 아무렇지도 않게 불거나 성실하게 일하려는 의욕이 부족한 면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반대로, 달구산의 고조가 빠진 위에 점이 있으면, 배려가 부족한 자기중심적이고, 괴팍한 성격이 나타납니다.
유연성이 부족한 곳이 있으므로, 타인의 의견을 받아 들이지 못하고, 연인이나 친구와도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상이에요.
좋고 싫음에 관계없이, 타인의 의견은 제대로 듣고, 임기응변에 대응하는 유연성을 길러 갈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오른손에 이 선이 나와 있는 경우는,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달구덩이에 점이 있는 사람은 호흡기나 순환계 질환에 주의하는 상이기도 합니다.


⑨ 화성 평원에 있는 점의 의미


화성 평원이란 손바닥 중앙부에 해당합니다.
손금학에 있어서는, 자아의 힘이나 자기 표현의 방법등을 판단하는 부분을 뜻합니다.
화성 평원에 적당한 움푹 패인 사람은, 온후한 성격이지만, 극단적으로 움푹 패어 있는 경우는, 무기력하고 소심함의 증거입니다.
아울러, 이 위치에 점이 있으면, 마음의 좁아지는 요인으로 금전적인 트러블을 일으키기 쉬운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손이 두껍고 화성 평원도 두꺼운 경우는, 투쟁심의 강도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점이 있다면 이기적이고 이기적인 면이 강조될 것입니다.
사고의 깊이가 대인관계나 일로 인한 트러블을 초래하기 쉬운 선이므로,
마음의 유연성이나 사물을 다면적으로 바라보는 훈련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른손에 나와 있는 경우가 더욱 중요합니다.

https://youtu.be/R_lHgO6ZYn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