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9. 24. 07:44

본문

반응형


해몽에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어떤 의미와 심리를 암시하고 있는 것일까요.

대량으로 빠지고, 다발로 머리카락이 빠지고, 타인과 아는 사람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등 상황별로 꿈 진단의 내용을 해설합니다. 정신적인 의미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 해몽에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 남자와 여자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의 의미는 달라?
● 1. 내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 2.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꿈
● 3. 뭉텅이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 4. 남의 머리카락 빠지는 꿈
● 5. 머리카락이 빠지고 벗겨지는 꿈
● 6. 머리카락을 뽑는 꿈
● 7. 아이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 8. 원형탈모증이 되는 꿈
● 9. 1가닥만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 10. 긴머리가 빠지는 꿈
● 11. 흰머리가 빠지는 꿈
● 12.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떨어지는 꿈
● 13. 친구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 14. 연인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 15. 머리카락이 빠지고 가발을 쓰는 꿈
● 16. 머리카락이 빠지고 속눈썹을 붙이는 꿈

꿈에서 꾼게 현실이라면 어쩌나 눈을 뜨는 순간 확인하고 싶은 꿈이 있지만 머리가 빠지는 꿈도 그중 하나가 아닐까요.
내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안도하는 한편, 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꿨는지 궁금하잖아요.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의 의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나갈 테니 참고해 주세요.


해몽에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실제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상황은 스트레스가 쌓여 있을 때나 피곤할 때 등 심신이 좋지 않을 때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역시 스트레스와 생활습관 문란, 피로를 상징하고 있습니다.그

래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꾸면 자신의 정신 상태나 건강 상태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머리카락은 외형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것으로, 머리카락을 바꾸는 것으로 되고 싶은 이미지에 가까워질 수 있거나 반대로 박모가 되거나 하면 외모에 자신을 가질 수 없게 되어 버리거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콤플렉스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다만 어느 정도의 양이 빠졌는지, 누구의 머리카락이 빠졌는지, 어떤 털이 빠졌는지에 대해서도 꿈의 해석은 달라집니다. 당신이 꾼 꿈을 떠올리며, 자신의 꿈이 어디에 맞는지 체크해 보세요.

#남자와 여자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의 의미는 달라?

남녀 모두에게 현실에서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것은 불쾌한 일로 기분이 나빠집니다만, 성별에 따라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은 다릅니다. 그리고 해몽적으로도 남성과 여성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에서는 다소 의미가 다릅니다.

해몽에서 여성의 머리는 아름다움을 상징하고, 남성의 머리는 사회적 입장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여성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이라는 것은 젊음을 잃고 매력이 감소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반면에 남성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사회적 위치가 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예로부터 머리카락에는 정신적인 힘이 있다고 믿으며 마력이 있다고 전해져 왔습니다. 그 때문에 무당은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이 금지되어 있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야기에 나오는 마녀들도 대부분 긴 머리를 하지요. 이와 같이 성별뿐만 아니라 입장에 따라서도 머리카락이 가지는 의미는 달라집니다.


 
1. 내 머리카락 빠지는 꿈

자신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건강운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은 정신적으로 보면 그 사람의 영력과 에너지가 깃들어 있는 장소입니다. 그런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하는 것은 생명력의 저하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식생활의 혼란이 있거나 큰 스트레스를 안고 있거나 하는 것은 없습니까? 짚이는 데가 있으면 개선해 나갑시다.

또 몽주가 여성인 경우 외모에 대한 부정적인 마음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의 연애가 잘 되지 않는 것은 자신에게 매력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곳이 있는 것은 아닌가요?

2. 왕창 머리카락 빠지는 꿈
머리카락이 대량으로 빠지는 꿈은 현실에서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어쩌면 정신적으로 상당히 지쳐 버린 상태인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음이 휴식을 원하는 사인이니 휴식을 한 번 취하고 느긋한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또, 스트레스의 원인을 밝혀서 해결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혼자서 열심히 하려고 하지 말고, 믿을 만한 사람이 있다면 도움을 청하세요.

일에 있어서의 스트레스라면 동료나 선배가 힘이 되어 줄지도 모르고, 가사나 육아에 지쳐 버렸다면 배우자에게 의지하는 것은 물론, 가사 대행이나 도우미 등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뭉텅이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다발로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어 버리면, 꿈속에서도 초조해져 버리고 마는군요. 이 꿈은 당신이 앞으로 큰 문제에 직면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뭔가 문제의 원인이 되는 사건이나 행동에 짐작 가는 것은 없습니까? 앞으로 일어날 일인지도 모르기 때문에 간과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트러블의 원인을 깨달을 수 있으면, 트러블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위의 인간관계에 주의합시다.


 
4. 남의 머리카락 빠지는 꿈
다른 사람의 머리가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 속에서 불안한 마음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이나 연애, 학업 등에서 걱정거리가 있는 것은 아닐까요.

비관적으로 사물을 파악하고 어두운 기분이 되어 버리는 것은 피로가 원인일지도 모릅니다. 한번 휴식을 취하는 게 어떨까요?

또 이 꿈을 꿀 때는 대인관계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경솔한 언동이, 사람으로부터의 신뢰를 잃는 계기가 될지도 모릅니다.

5. 머리카락이 빠지고 벗겨지는 꿈
머리카락이 빠져서 벗겨져 버리는 꿈은 뭔가 중요한 것을 잃게 된다는 징조입니다. 중요한 것은, 사회적인 입장이나 재력, 건강이나 체력 등, 폭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의 당신의 정신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동시에 몇 가지 불행이 닥칠 가능성도 많이 있습니다.

어쨌든 건강에 주의하고 불규칙한 생활이나 균형이 나쁜 식생활을 하고 있다면 검토합시다. 부진에서 벗어나는 것이 최악의 사태를 회피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6. 머리카락을 뽑는 꿈
저절로 빠져버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머리카락을 뽑는 꿈을 꾸었을 때는 현실에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을 의미하죠. 혹시 정신적으로 상당히 지쳐 버린 것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이 꿈은 상황을 바꾸고 싶은 소망이 담겨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싫은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내손으로 머리카락을 뽑는, 무실 꿈으로 나타났다는 것이죠.

어느 쪽인가 하면 적극적인 꿈이므로, 지금 괴로운 사람도 플러스 사고로 노력합시다.


 
7. 아이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자식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자녀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식 걱정을 하는 건 부모로서 당연하죠.

아이의 발달이나 학교에서의 행동, 진로나 더 앞날의 장래까지 아이의 걱정은 끝없는 것입니다. 뭔가 큰 불안이 있다면, 육아 선배, 육아 전문 상담 창구 등 그러한 사람들에게 상담해 보는 것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혼자서 고민을 떠안지 않는 거예요. 부모의 불안한 마음은 자녀에게도 전해져 버려요.

8. 원형탈모증이 되는 꿈
원형탈모증이 되는 꿈은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군가에게 험담을 하고 있거나, 반대로 당신이 험담을 하는 입장이거나 하지 않습니까? 그런 것이 원인이 되어 큰 문제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가벼운 마음으로 남을 험담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그만두도록 합시다. 당신에게는 재미있을지도 모르지만, 말씀하신 분에게는 큰 마음의 상처가 됩니다. 그건 당신이 반대 입장에서 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험담하는 사람에게 동조하는 것도 안돼요. 반대로 만약 당신이 험담하고 있는 입장이라면 가능한 한 신경 쓰지 마세요.

9. 한 올만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한 올만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꾼다면 긴급을 요하는 건강상의 문제나 스트레스는 없지만, 이대로의 생활이 계속된다면 앞으로 심각한 상태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이 꿈은 경고 꿈이고, 이번 기회에 생활을 재검토하라고 꿈이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제대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수면을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신적인 부담이 되는 문제가 있다면 빠른 단계에서 해결해 버립시다. 너무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여 있는 것이라면, 과감히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0. 긴 머리가 빠지는 꿈
긴 머리가 빠지는 꿈을 여자가 꾼다면 여성으로서의 매력에 자신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죠. 용모를 바보 취급당하거나 웃기거나 연애가 잘 되지 않는 등 자신감을 잃는 일이 있었던 것은 아닌가요?

한편 남성이 이 꿈을 꾸면 경제적인 불안이나 일로 인한 고민이 커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긴 머리가 빠진다고 하는 불쾌한 꿈을 꾸었는데도 깨어있는 경우, 당신을 괴롭히고 있던 것으로부터 해방되는 암시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11. 흰머리가 빠지는 꿈
흰머리는 해몽에 있어서 노화의 신호예요. 그렇기 때문에 흰머리가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여있는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신적으로 뿐만 아니라 육체적으로도 피로가 쌓여 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생활에 스트레스의 원인이 있는 건 아닐까요? 일이나 연애, 가족 내에 문제가 없는지 밝혀 나가도록 합시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확보할 수 없는 상태도 노화의 큰 원인입니다. 만약 수면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낄 때가 있다면, 우선은 잘 자도록 합시다.

12. 머리카락이 빠지고 떨어지는 꿈
머리카락이 빠져서 빠진 양에 따라 다르지만, 소중한 머리카락이 빠져 있는 것을 봐 버리면 적잖이 초조해집니다.

이 꿈은 당신이 무언가를 잃을까 봐 두려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이대로 가다가는 소중한 것을 잃어버릴지도 모른다는 위기감이 있는 것이겠지요.

남성이 몽주라면, 경제적 위기를 느끼고 있거나 자신의 포지션을 잃는 것을 걱정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몽주가 여성이라면 미모나 젊음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3. 친구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친구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그 친구에 대해 당신이 싫어하는 의식이나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은 친구라는 관계로 있지만, 그 친구와의 교류가 당신에게 스트레스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노골적으로 태도를 나타내 버리면 그 후의 인간관계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마음이 맞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조금씩 거리를 넓혀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언제까지나 참고 사귀는 건 정신상 좋지 않아요.

14. 연인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연인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연인에 대한 애정이 상실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히려 연인과 만나는 것이나 연락을 하는 것이 귀찮아져 버린 것 같습니다.

지금의 상태로 언제까지나 지루하게 사귀고 있어도 당신에게 득이 되지 않는 것은 물론 상대에게도 실례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이별 통화를 하는 게 좋겠어요.

15. 머리카락이 빠지고 가발을 쓰는 꿈
머리카락이 빠지고 가발을 쓰는 꿈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숨기고 싶은 마음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싫어하는 일면을 주위에는 들키고 싶지 않은 들키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겠지요.
또한 정신적으로 인모 가발은 이전 소유자의 영혼이 깃들어 있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꿈속의 가발이 인모였다면 주의를 해야 합니다. 당신의 운명이 크게 변해버릴지도 모릅니다.


 
16. 머리카락이 빠지고 속눈썹을 붙이는 꿈
가발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만, 미묘하게 의미가 다른 것이 가짜 머리를 하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고 속눈썹을 붙이는 꿈은 가발처럼 콤플렉스를 감추고 싶은 마음이 아니라 더 예뻐지고 싶은 미의식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여성이 꾸는 경우가 많아 자신에게 관심이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외모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이 있는 꿈이기 때문에 스스로 닦는 일에 전념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어떠셨어요?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건강운 저하를 의미하는 등 그다지 좋은 의미가 아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경고 몽은 최악의 사태를 피하기 위해 꾸는 꿈이기도 합니다.

꿈에서의 메시지를 받아들여 현실 세계에 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점성술 >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좀비 꿈의 의미 37  (1) 2021.09.24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의미  (0) 2021.09.24
숨바꼭질 꿈의 의미  (0) 2021.09.24
자살하는 꿈  (0) 2021.09.24
AB형 남성이 좋아하는 타입 15가지  (0) 2021.09.16
가족이 죽는 꿈의 의미  (0) 2021.09.10
수호령이 없는 사람 특징 공통점 7개  (1) 2021.09.09
롤러코스터의 의미 50  (0) 2021.09.0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