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늘을 나는 꿈은 어떤 의미와 심리를 암시하고 있을까요?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13. 06:56

본문

반응형

해몽에서 하늘을 나는 꿈은 어떤 의미와 심리를 암시하고 있을까요?

정신적인 의미란? 게다가 도망, 빠른, 저공비행 등 상황별로 어떤 의미를 나타내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목차
●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 1. 하늘을 날아서 도망치는 꿈
● 2. 남이 하늘을 날다/ 하늘을 나는 사람을 꾸는 꿈
● 3. 빠른 속도로 하늘을 나는 꿈
● 4. 저공비행, 낮은 위치에서 하늘을 나는 꿈
● 5. 우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
● 6. 내 뜻대로 하늘을 나는 꿈
● 7. 하늘을 나는 꿈을 자주 꾼다
● 8. 하늘을 나는 꿈이 무서워
● 9. 하늘을 나는 꿈이 리얼
● 10. 하늘을 날아 떨어지는 꿈
● 11. 하늘을 날아서 쫓기는 꿈
● 12. 하늘을 나는 탈 것의 꿈
● 13. 빗자루로 하늘을 나는 꿈
● 14. 하늘을 나는 배의 꿈
● 15.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꿈
● 16. 풍선으로 하늘을 나는 꿈
● 17.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
● 18. 개가 하늘을 나는 꿈
● 19. 마법으로 하늘을 나는 꿈
● 20. 하늘을 나는 자전거의 꿈
● 21. 비행기로 하늘을 나는 꿈
● 22.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
● 23. 새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
● 24. 연인과 하늘을 나는 꿈
● 25. 평영으로 하늘을 나는 꿈
● 26. 하늘을 헤엄쳐 도망치는 꿈
● 27. 실내를 나는 꿈
● 28. 하늘을 나는 연습을 하는 꿈
● 29. 밤에 하늘을 나는 꿈
● 30. 용이 하늘을 나는 꿈
● 31.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
● 32. 전철이 하늘을 나는 꿈
● 33.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나는 꿈
● 34. 버스로 하늘을 나는 꿈
● 35. 첫 꿈에 하늘을 나는 꿈
● 36. 페가수스가 하늘을 나는 꿈
● 37. 마법사가 하늘을 나는 꿈
● 38.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
● 39. 임신 중 하늘을 나는 꿈
● 40. 하늘을 날아서 점프하는 꿈
● 41. 하늘을 나는 코끼리 꿈
● 42. 하늘을 나는 물고기의 꿈
● 43. 하늘을 나는 뱀의 꿈
● 44. 하늘을 나는 고래의 꿈
● 45. 하늘을 날다 전선에 걸리는 꿈
● 46. 날개·날개가 돋아 하늘을 나는 꿈
● 47. 바다 위 하늘을 나는 꿈
● 48. 융단으로 하늘을 나는 꿈
● 49. 많은 사람과 하늘을 나는 꿈
● 50. 종이비행기가 하늘을 나는 꿈
● 꿈에 하늘을 나는 법


꿈에는 현실에서 할 수 없는 일을 가능하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꿈은 그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입니다.

왜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는지 분석하는 것은 당신의 내밀한 생각을 아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하늘을 날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겁니다.

그런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심리에는 당신의 '소망'이 숨어 있습니다.

해몽은 내가 알지 못하는 진정한 나를 알아내는 정신적 방법입니다.

또, 심리학적으로는, 자신의 행동의 근원이 되고 있는 「사고」나 「감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린아이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미래에 대한 희망이 반영되어 있는 것이 많습니다.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밝은 미래를 보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좀 더 크면 현실을 알고 불편함에 한탄하며, 좀 더 자유롭고 싶다는 소망이 하늘을 나는 꿈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의미에서도 하늘을 나는 꿈은 어린 시절에 꿀 일이 많은 꿈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드물게 어른들이 볼 수도 있습니다.

성인이볼때는무언가에도전하고자할때나큰야심을갖고있을때입니다.

그럼 자신이 날아가는 것 이외의 패턴이나 상황별 의미에 대해 각각 해설해 보겠습니다.

1. 하늘을 날아서 도망치는 꿈
무엇인가를 도망치듯 하늘을 날아 도망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현실로부터 도망치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싫은 일이 있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책임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압박감에 짓눌릴 뻔하거나 정신적으로 몰려 있는 상황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너무 힘든 상황이라면 혼자 끌어안지 말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하십시오.
그밖에도 사춘기의 와중에 있는 아이가 지금 있는 환경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이 꿈을 꿀 때가 있습니다.

보호된 환경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만, 자유롭게 되는 것이 반드시 지금의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일시적인 감정으로 행동하지 말고 냉정함을 갖도록 유의합시다.


 
2. 타인이 하늘을 날다 하늘을 나는 사람을 꾸는 꿈
타인이 하늘을 나는 것을 꾸는 꿈의 경우 그 꿈 자체에 어떤 인상을 가졌느냐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달라집니다.
꿈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졌다면 당신의 대인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주위의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진행되어, 안고 있는 트러블이 있는 사람도 해결해 갈 것입니다.
한편, 꿈에 대해 나쁜 인상을 품은 경우는, 대인 트러블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소한 엇갈림으로 인해 주위로부터 고립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언어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자신감을 잃고 있을 때나 지금 있는 환경에 불만을 품고 있을 때에 이 꿈을 꾼다면,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있는 사람에 대한 동경이 반영되어 있기도 합니다.

3. 빠른 속도로 하늘을 나는 꿈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이 무언가를 향해 날고 있는 모습이라면 현실에서는 목표를 향해 치닫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목표 달성까지의 여정은 그리 멀지 않습니다.
다만, 꿈에 좋은 인상을 가지지 않은 경우는, 목표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기보다는 초조해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각대로 되지 않거나 주위와 비교해 버리거나 초조해지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초조한 마음이 있으면 더욱 잘 되지 않습니다.

우선 마음을 가라앉히고 땅에 발을 붙입시다.

4. 저공비행 낮은 위치에서 하늘을 나는 꿈
저공비행하는 등 낮은 위치에서 하늘을 날고 있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 고통과 스트레스를 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늘을 나는 꿈 자체는 희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지만 낮게 밖에 날지 못한다는 것은 높이 날 기운이나 체력이 당신에게 없다는 것입니다.

심신이 피폐해져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 상황이 오래 계속되면 좋지 않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고통이나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있는 것을 밝혀 해소해야 합니다.

해소될 때까지는 여러 번 비슷한 꿈을 꿀 수도 있어요.


 
5. 우산으로 하늘을 나는 꿈
영화나 애니메이션 속 한 장면에서 우산을 들고 하늘을 날 때가 있죠.이 꿈은 당신 안에 잠들어 있는 재능이 개화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올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또한 우산은 해몽에서 '원조'나 '도움'을 상징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신을 도와주는 강력한 아군이 나타날 가능성도 높습니다.
자신이 해 보고 싶었던 것이나, 자신이 없어서 포기하고 있던 것도, 우선 도전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지금의 당신의 운기와 주위의 지원이 있으면 해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6. 자의로 하늘을 나는 꿈
꿈속에서 하늘을 날 수 있다면 그 꿈은 자각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각몽을 꾸고 있을 때는 꿈에서도 자신의 의사대로 행동할 수 있어요.
'하늘이 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 사람은 많죠.

인간은 누구나 품는 소망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하늘을 나는 꿈은 자각몽을 꿀 수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은 해 봤을 것입니다.

당신이 일상적으로 자각몽을 꾸지 않았다면, 어떤 계기로 자각몽을 꿀 수 있었던 것입니다.
즐거운 꿈이기 때문에 또 꾸고 싶을지도 모르지만, 자각몽을 꾸는 것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아주 행운의 꿈을 꿨다고 생각해봅시다.

7. 하늘을 나는 꿈을 자주 꾼다
하늘을 나는 꿈을 잘 꾸는 사람이라고 하는 것은, 자유에의 동경이나 미래에 대한 희망이 강한 것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을 나는 꿈을 자주 꾸는 사람은 아이들이 많습니다.

아이들은 호기심이 많고 미래에 대한 기대도 크기 때문입니다.

무한한 가능성이 나에게는 있는 그런 심리가 이 꿈에는 있는 것이지요. 분명 꿈을 꾸는 동안에도 무척 즐거웠을 겁니다.
반대로 하늘을 나는 꿈을 자주 꾸던 사람이 하늘을 나는 꿈을 꾸지 않게 되었을 때는 어른이 되어서 현실세계를 알기 시작했다는 거죠.

외롭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길 어른이 되면 어린 시절 품고 있던 것과는 또 다른 인생의 매력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8. 하늘을 나는 꿈이 무서운 경우
하늘을 나는 꿈을 꾸고 무섭다고 느꼈다면 지금의 환경에서 벗어나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변화해야 하는 것은 머리는 알고 있는데 변화하는게 무서운 그런 심리상태입니다.
이것은 곧 준비가 부족하다는 의미로도 이어집니다.준비부족은 곧 자신감 부족으로 이어지고, 불안을 낳습니다.
이제 뭔가 시작하려고 하고 있다면, 우선은 부족한 것을 메우도록 합시다.

그리고 재도전을 함으로써 두려움은 사라질 것입니다.

9. 하늘을 나는 꿈이 리얼
꿈이 너무 사실적이어서 깨어나서도 한동안 생생한 감각이 남아있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꿈이 당신에 대해 강렬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하늘을 나는 꿈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시작할 타이밍이 오고 있다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이것을 그냥 꿈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실생활로 이어 보세요. 그로 인해 미래가 크게 바뀔지도 모릅니다.
다만, 리얼한 꿈은 깨어나고 나서 피로감을 느끼는 것이 많아, 빈번히 꾸게 되어 버리면 건강면에 걱정이 있습니다.

자꾸만 반복해서 볼 경우에는 주의하세요.

10. 하늘을 날아 떨어지는 꿈
꿈이라고 하지만 하늘에서 떨어져 버리면 무섭죠.

하늘을 날아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한 번 제 궤도에 올라섰는데 그것이 무너져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 임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다고 느끼고 있는 사람은 주의해 주십시오.

갑자기 안 될 가능성이 높아요
다만, 떨어진다고 해도 여러가지 떨어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완만하게 떨어지는 것 같은 꿈이라면 상황의 변화도 완만하게 되는 것입니다.

침착하게 대응하면 궤도 수정도 가능할 것입니다.

급강하하는 것과 같이 떨어지는 방법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상황이 급 전개하기 때문에 순간의 판단력이 중요해요.

만일의 경우에 잘못된 판단을 하지 않도록 평소부터 모든 사태를 상정해 둡시다.


 
11. 하늘을 날아서 쫓기는 꿈
하늘을 날아서 쫓기는 꿈을 꾸면 당신이 막다른 골목에 몰린 정신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부담이 큰 것으로부터 도망치고 싶다는 심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나, 큰 일을 맡고 있는 사람, 마감이 임박한 사람이 자주 꾸는 꿈입니다.

마음의 여유가 없어져 버렸기 때문에 일단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다급한 상황일 때야말로 초조해 하지 말고 냉정하게 있으면 좋아요.

만약 스스로 컨트롤할 수 없는 것 같으면, 누군가와 상담을 해 봅시다. 말을 하기만 해도 진정될 수도 있어요.

12. 하늘을 나는 탈 것의 꿈
하늘을 나는 탈 것이 인상적인 꿈이나 탈 것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을 꾼 경우 기본적으로는 길몽입니다.

당신의 운이 상승하는 암시라고 생각해도 좋을 겁니다.

물론 하늘을 나는 놀이기구가 무엇인지에 대한 해석도 달라집니다.
또한 안정적으로 날고 있는가, 불안정하게 날고 있는가 하는 것에서도 꿈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하지만 비록 마이너스의 의미를 가지는 꿈이었다고 해도, 상황에 따라서는 플러스로 바뀌는 측면을 가지고 있는 꿈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면, 모든 일이 좋은 방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13. 빗자루로 하늘을 나는 꿈
마법사나 마녀 등이 빗자루를 사용하여 하늘을 나는 장면은 영화나 소설에서 자주 있지요.

실제로 빗자루로 하늘을 나는 흉내를 낸 적이 있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빗자루는 본래 청소 용구이지만, 그것을 나는 도구로 하려는 발상은 매우 재미있는 것입니다.

이 꿈을 꾼 사람도, 발상력이 풍부하고, 상식이나 기성 개념에 사로 잡히지 않는 사람인 것입니다.
이러한 능력은 발휘할 수 있는 장소라고 받아 들여지지 않는 장소가 있으므로, 그 점을 올바르게 판별하는 것이, 당신의 인생을 풍부하게 할 수 있을까에 큰 영향을 줄지도 모릅니다.


 
14. 하늘을 나는 배의 꿈
원래 하늘을 날 리 없는 배이지만, 배에는 해몽에 있어서 '인생'을 상징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 배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배가 어떤 상황이었는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배가 안정적으로 날고 있다면 당신의 인생이 순탄하게 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대로 안심하고 가시면 될 겁니다.
한편으로 배가 불안정한 움직임을 하고 있었다면, 당신이 인생을 망설이고 있거나 인생으로부터 도망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럴 때는 당신을 객관적으로 봐주는 사람에게 상담을 해 보면 좋아요.

15.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꿈
차는 우리에게 친숙한 탈것 중 하나.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하늘을 나는 차를 보고 언젠가 자동차가 하늘을 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해 본 적이 있는 분도 많으실까요.
그런 하늘을 나는 차를 당신이 운전하고 있었다면, 당신이 자신의 인생을 생각대로 컨트롤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보다 어릴 적 마음속에 그리던 미래에 가까운 것을 지금 실제로 경험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한편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바라보고 있었을 뿐이라면, 당신 안에 더 비약이나 스텝 업 하고 싶은 기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아직 되어 있지 않은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직 시기가 오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네요.

16. 풍선으로 하늘을 나는 꿈
풍선으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긍정적으로 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풍선으로 높이 상승하고 있는 모양의 꿈이나,즐거운 마음으로 날고있는 꿈이라면, 운도 상승하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이제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한다고 하는 사람은 좋은 시작을 할 수 있을것입니다.

다만, 풍선으로 단지 둥실둥실 공중을 떠다니고 있는 꿈이라면, 당신의 꿈이나 목표가 정해지지 않고 땅에 발이 붙어 있지 않은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7.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
해몽에서 고양이는 여성적인 존재의 상징이다.그런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의 변덕스러운 마음이나 들뜬 마음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남자가 꾼다면 여자와 관련된 문제에서 외면하려는 마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를 방치한다고 해결되는 건 없어요.
오히려 악화되어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제대로 마주 보도록 합시다.

반대로 여성이 이 꿈을 꾸면 성적 욕구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18. 개가 하늘을 나는 꿈
해몽에서 고양이가 여자를 상징하는 반면 개는 남자를 상징한다.

그런 개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당신 안에 있는 자유에 대한 동경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해방되어, 생각대로 살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여성에 비해 남성은 나이가 들어도 자유롭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혼을 한 남성이나 부모나 그녀로부터의 속박을 일상에서 느끼고 있는 사람은 이러한 꿈을 꾸기 쉽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9. 마법으로 하늘을 나는 꿈
어릴 적에 마법을 사용해서 하늘을 나는 것을 꿈꾸었던 사람이 많을지도 모르겠네요.

마법이란 실현 불가능한 것을 실현하는 방법입니다이 꿈을 꾸었을 때는 꿈에 대해서 어떤 인상을 가졌는지 생각해 보세요
긍정적인 인상을 가진 사람은 현실에서 직면한 문제에 대해 탁월한 발상과 아이디어로 헤쳐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부정적인 인상을 가진 사람은,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에 대해서 투척이 되어 버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실을 외면하고 지금 처한 상황을 모면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는 꿈입니다.


 
20. 하늘을 나는 자전거의 꿈
하늘을 나는 자전거 하면 말하지 않아도 뻔한 명영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만약 꿈속에서 자전거가 부드럽게 날고 있었다면 길몽입니다.

당신이 현재의 모습으로 착착 걸어갈 수 있다면,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한편, 자전거가 부드럽게 날지 않는 경우는, 가까운 미래에 당신을 괴롭히는 문제에 직면할지도 모릅니다.

그것이 원인이 되어 정신적으로도 불안정한 상태에 빠지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해 나갑시다.

21. 비행기로 하늘을 나는 꿈
비행기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다만, 순조롭게 비행기가 뜨는 틀니의 이야기입니다. 이 꿈에서 비행기가 목표로 하고 있는 목적지가 당신의 계획의 도달 지점이라고 생각하십시오.

그래서 만일 비행기가 난기류에 휘말려 있거나 목적지를 잃어버리거나 하는 꿈의 경우는 계획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경우에도 당신이 그 사실을 재빨리 알아채고 궤도 수정함으로써 나아가야 할 길을 그르치지 않아도 될 수도 있습니다.

꿈속의 비행기에서 위화감을 느낄 경우에는 주의 깊게 상황을 관찰하도록 합시다.

22.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을 꿀 때는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뭔가를 시작하기에 굉장히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어요.

왜? 헬리콥터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사람에게는 행동력과 기회를 놓치지 않는 속도감이 갖추어져 있음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날고 있는 헬리콥터의 상태가 나쁘거나 흔들림이 심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초장에 꺾이는 사건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쉽게 포기하지 말고 앞으로 나갑시다.


 
23. 새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
하늘을 새를 타고 날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새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에는, 미래에 대한 희망이나 동경이 가득 차 있습니다.

앞으로 날아갈 자신에 대한 기대, 아직 본 적이 없는 빛나는 세계에 설레고 있겠지요.

꿈과 희망을 잊지 않고 똑바로 나아갈 수 있다면, 분명 당신이 이상으로 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운이 돌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기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이 있는 사람은 우선 뛰어들어 봅시다.

24. 연인과 하늘을 나는 꿈
연인과 하늘을 나는 꿈은, 향후의 연인과의 행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연인과 하늘을 날고 있을 때 기분이 아주 좋았다든가, 하늘이 예뻐서 환상적이었다든가 하는 좋은 이미지가 있는 꿈이라면 연인이란 앞으로도 잘 될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동거나 결혼 등 두 사람의 관계에 어떤 진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연인과 하늘을 날고 있을 때 잘 날지 못하거나 공포를 느끼는 등 좋은 이미지가 아니라면 두 사람의 관계는 앞으로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문제 등이 원인이 되어 균열이 생기게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합니다.

25. 평영으로 하늘을 나는 꿈
물속을 헤엄치듯이 평영으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꾼 사람의 심리에는 「천천히 자신의 페이스로 걸음을 진행해 나가고 싶다」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평영으로 물속을 나아가는 것은, 확실히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결코 빠르다고는 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속도보다 자신다움과 마이 페이스를 소중히 하고 싶은 것입니다.

사실 그 마음대로 지내고 있는 사람, 주위를 신경 쓰지 않고 지내고 싶다고 생각해도 사실은 주위가 신경 쓰이는 사람도 이런 꿈을 꿉니다.


 
26. 하늘을 헤엄쳐 도망치는 꿈
하늘을 헤엄쳐 도망치는 꿈을 꾼 사람은 다급한 상황에 처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냥 도망간다면 지상에서도 괜찮을 겁니다.그

런데 이 꿈은 하늘을 도망치는 꿈, 어지간히 쫓기고 있어서 팔방 막힌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미 당신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되어 있는 것이므로, 혼자서 어떻게든 하려고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주변에 도움을 청하는 시기가 찾아오고 있음을 꿈이 알려주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27. 실내를 나는 꿈
실내를 나는 꿈을 꾸는 사람에게는, 「자유롭고 싶다」 「속박으로부터 해방되고 싶다」라고 하는 강한 기분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지금은 아직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스스로 이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당신이 미성년이고, 부모님 곁에서 떨어져 혼자 살만한 힘이 없을 때 당신이 원하는 자유가 사회적인 책임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이어지는 경우 등입니다.

사실은 하늘에 날개를 펴고 싶습니다만, 그 기분을 어떻게든 이성으로 억제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은 참고 때가 오기를 기다립시다.

28. 하늘을 나는 연습을 하는 꿈
꿈 속에서 하늘을 나는 연습을 하고 있는 경우, 당신은 이제 곧 날 수 있을 것 같았습니까?

아니면, 좀처럼 날 수 있을 것 같지 않아서 고전하고 있었습니까?
만약 곧 날 수 있을 것 같다면 이 꿈은 길몽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노력해 온 것이 조만간 보답을 받을 것입니다.

방심하지 않고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노력을 계속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나는 연습이 잘 되지 않아 고전하고 있었다면, 현실도 당신의 생각대로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장애가 되는 것이 나타나거나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상황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29. 밤에 하늘을 나는 꿈
밤에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밤하늘에 대해 어떤 이미지를 가졌느냐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달라집니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과 달빛이 아름다워, 기분 좋게 밤하늘을 날고 있었다면, 운 상승의 암시입니다.

앞으로 당신 곁으로 행운이 날아들 겁니다.

하지만 밤 하늘이 어둡고 무서운 이미지를 가진 경우는 운기 저하의 암시입니다.

질병이나 부상, 교통사고 등 트러블을 만나기 쉬우므로 충분히 주의해서 생활합시다.

또한 나쁜 생각을 가진 사람이 당신에게 다가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동안은 경계심을 가지고 사람을 대합시다.

30. 용이 하늘을 나는 꿈
용이 하늘을 나는 꿈은 기본적으로 운기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용이 하늘 높이 날아갈수록 운기 상승은 현저합니다.
큰 성공을 거두거나 거액의 부를 손에 넣거나 하는 등 당신의 인생을 크게 좌우하는 사건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노력한 것은 당신이 노력한 것보다 더 많이 돌아올 것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만약에 힘든 상황에 있다 하더라도 조금만 더 포기하지 말고 힘내세요.
다만, 꿈에 나온 용이 약해져 있던 경우는, 머지 않아 큰 좌절을 맛보게 될지도 모르는 흉몽입니다.

만약 꿈에 나타난 용에게 기운이 없다면 마음의 준비를 해 두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31.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
꿈을 꾼 당신 자신도 왜 금붕어가 하늘을 날고 있는지 놀랐을 것입니다.

본래는 물속에서만 살 수 있는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등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이야기지만, 이런 엉뚱한 꿈을 꾸는 의미도 분명합니다.
이 꿈은, 당신의 행동 범위가 앞으로 넓어지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금붕어는 물 속이라고 해도, 상상하는 것은 좁은 수조나 연못 속에 있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까?
이 꿈에는 그런 닫힌 세계에서 뛰쳐나오는 소망이 당신 안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는 겁니다.

다음 달에 갑자기 해외로 이주하는 결정을 하는 등 조만간 스스로도 놀랄 만한 행동을 할지도 모르겠네요.


 
32. 전철이 하늘을 나는 꿈
해몽에서 기차는 당신 자신을, 원래 기차가 달리는 선로는 인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꿈은 철로가 아니라 기차가 하늘을 나는 꿈입니다.

이것은 인생이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기다리고 있는 미래는 당신과 주변 사람이 생각하고 있는 것과는 다를지도 모릅니다.

그게 좋은지 나쁜지는 모르겠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궤도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그걸 즐길 마음의 여유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33.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나는 꿈
패러글라이딩은 새와 같은 기분으로 하늘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에요.

다른 하늘을 나는 탈것과의 차이는 자신의 힘으로 하늘을 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따라서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꾼 경우, 당신의 계획은 당신의 노력이나 역량에 힘입은 바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이 자기 하기 나름이라는 것은 보람있는 일이기도 합니다만, 책임이나 유혹도 크고 힘든 일입니다.

그에 지지 않는 강한 마음을 확실히 가지지 않으면 좌절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34. 버스로 하늘을 나는 꿈
버스는 해몽에서 집단생활을 상징합니다.

그런 버스가 하늘을 나는 꿈은 당신과 주변 사람이 협력을 해서 그동안 이루지 못했던 것을 이루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지금 뭔가를 하고 있고, 그것을 혼자 하고 있다면, 협력자를 모집해서 많은 힘으로 대처하다 보면 간단하게 달성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일을 하는데도 혼자 힘쓰지 말고 부하나 동료, 때로는 상사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입니다.

그게 운상승으로 이어지죠


35. 첫 꿈에 하늘을 나는 꿈
첫 꿈으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꾼 사람은, 자유에 대한 동경이나 지금까지 붙잡혀 있던 것으로부터의 해방을 바라는 마음이 강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지금부터 무엇인가를 완수해 보려고 하는 마음이 있는 경우에도, 일 년의 시작인 첫 꿈이라고 하는 형태로 날아가는 꿈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어쨌든 긍정적인 마음이 있는 긍정적인 꿈입니다.

지금의 기분 잊지 말고, 좋은 일 년이 될 수 있도록 행동해 나갑시다.

36. 페가수스가 하늘을 나는 꿈
페가수스는 신화 속 동물로 공상의 세계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페가수스는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도 비교적 자주 등장하는 동물이므로 실제로 날고 있는 모습이 상상하기 쉽기 때문에 꿈에 나타나는 경우가 드물지 않습니다.
그런 페가수스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면, 당신의 인생을 극적으로 변화시켜 줄 중요 인물이 나타나는 것을 보여줍니다.
직장에서의 동반자일 수도 있고 평생을 함께 할 반려자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그 사람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줄 것임에 틀림없을 겁니다.

37. 마법사가 하늘을 나는 꿈
마법사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대인관계에 그늘이 보이기 시작했음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신뢰하고 있던 상대로부터 적의나 악의를 느끼게 되어 인간 불신에 빠져 버리거나 속는 일이 일어나거나 하는 등, 부정적인 인간관계에 골치를 썩게 될 것 같습니다.

나쁜 사람이 능숙한 화술이나 연기로 당신에게 다가올 수도 있어요.
이 꿈을 꾸면 한동안은 경계심을 강하게 하고 지내면 좋을 것입니다.


 
38.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
화려하게 춤추는 모습이 아름다운 나비는 해몽의 행운을 표현합니다.

따라서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에게 큰 기회가 찾아오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나비는 애벌레에서 번데기로, 아름다운 날개를 가진 나비로 변신함으로써 당신에게 전환기가 오고 있음을 알리는 꿈이기도 합니다.
크게 성장하거나 크게 약진하는 사건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좀처럼 싹이 트지 않고 괴로워하는 사람은, 포기하지 말고 조금 더 노력해 봅시다.

39. 임신 중 하늘을 나는 꿈
임신중에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아직 꾸지 않은 우리 아이에 대한 기대나 기쁨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분명 아이가 태어나는 것을 매우 기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실에서도 아이가 태어난 미래를 상상하며 두근거리는 일이 많은 것이 아닌가요?
다만 하늘을 날고 있을 때 불안한 모습 등이 있으면 당신이 현실에서도 불안을 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임신 중, 특히 첫 임신이라면 불안도 여러 가지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경험자 분에게 상담하는 것이 제일 좋아요.

40. 하늘을 날아서 점프하는 꿈
하늘을 날아서 점프하는 꿈에는 운상승의 조짐이 있어요.

높이 날아서 점프하면 할수록 좋은 경향입니다.
당신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에 곧 손이 닿을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이상으로 정력적으로 행동함으로써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하늘을 날아 점프를 하여 착지에 실패하는 등 하고 있는 경우는 목표로 하고 있는 목표가 너무 높을 수 있습니다. 목표 설정이 단순한 소망이 되어 있지는 않은지, 다시 한번 목표를 재검토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41. 하늘을 나는 코끼리의 꿈
큰 몸과는 반대로 느긋한 인상의 코끼리이지만, 안에 품고 있는 힘은 상당합니다.

만약 친구 중에 코끼리 같은 타입의 사람이 있으면 믿음직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그런 코끼리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면 강력한 지원자 하에 당신이 힘을 발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그 지원자는 이미 당신의 주위에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꿈을 꾸다가 문득 떠오르는 인물이 있으면 그 사람입니다. 만약 해당하는 사람이 떠오르지 않아도, 당신에게 있어서 믿음직한 인물이 주위에 있다면 스스로 협력을 의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42. 하늘을 나는 물고기의 꿈
하늘을 나는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에너지의 고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의욕에 넘치고, 정열을 가지고 일에 임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언뜻 보면 플러스인 것 같지만, 넘치는 에너지는 플러스로 작용하기도 하고 마이너스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또, 주위에 미치는 영향도 크기 때문에, 타자와의 관계 방법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좋든 나쁘든 자신이 영향력을 가지고 있음을 자각하고, 발언이나 행동에 책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43. 하늘을 나는 뱀의 꿈
뱀이 하늘을 나는 꿈을 꾸면 재물운 상승의 암시에요.

큰 돈이 당신에게 날아들지도 몰라요. 그밖에도 건강 운의 상승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력적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뱀이 약해져 있는 경우에는 위험을 알리는 꿈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뱀은 예로부터 신의 심부름꾼으로 여겨져 온 생물이기도 합니다.

그런 뱀이 꿈속에서 난처해하고 있었다는 것은 뭔가 불길한 소식이기 때문입니다.
하늘을 나는 뱀의 모습에 위화감이 생긴다면 이변이 없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44. 하늘을 나는 고래의 꿈
해몽에서 고래가 상징하는 것은 풍요입니다.

고래가 하늘을 나는 꿈을 꾸고 좋은 인상을 받았다면, 당신의 마음은 채워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음이 채워지는 조건이 경제적인 것인지, 사람과의 관계인지, 또 다른 것인지는 사람마다 마음의 문제이지만, 당신은 지금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면 고래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했다면 당신의 마음과 정신이 묶여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45. 하늘을 날다 전선에 걸리는 꿈
꿈 속에서 기분 좋게 하늘을 날고 있었는데 전선에 걸려 버리면, 왠지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하늘을 날고 있는 사람에게 전선은 장애물입니다.
이런 꿈을 꾸면 현실에서 뭔가를 한다고 해도 장애가 있어서 뜻대로 진행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선이 많아서 날기 시작부터 잘 날지 못하는 꿈이라면 당신은 이미 현실에서 장애물에 빠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잘 눈을 모아 신중하게 날아야 전선은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실에서 잘 안된다고 느끼면 상황을 한 번 잘 파악하고 그다음에 어떤 행동을 하면 좋을지 생각해 봅시다.

46. 날개가 돋아 하늘을 나는 꿈
등에 날개가 돋아나 하늘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꿈에는 당신이 앞으로 큰 도약을 할 것이 나타나 있습니다.
당신의 의사대로 일이 진행되고, 모든 일을 뜻대로 실현할 수 있을 겁니다.

목표 없이 특별한 것을 갖고 있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도, 당신이 활약할 수 있는 장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숨겨진 힘을 발휘할 지도 몰라요.

어디서 어떤 기회가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47. 바다 위 하늘을 나는 꿈
바다 위에 펼쳐진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의 의욕이나 기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내부에서 넘치는 에너지를 자신에게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바다는 미지의 파워가 넘치기 때문에 당신 안에서 잠자는 힘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새로운 것에 임해 봄으로써, 새로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의 자신이라면 피하고 있던 것이나, 자신에게는 없었던 것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도록 해 보십시오.

48. 카펫으로 하늘을 나는 꿈
카펫으로 하늘을 날게 되면 아마 영화의 알라딘을 떠올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런 영화 속 세계처럼 카펫으로 하늘을 나는 꿈에는 자유에 대한 동경이 강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반대로 말하면, 지금의 당신에게 자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환경이나 규칙, 속박에 의해 갑갑한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기 쉬운 상태라고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나름대로 기분 전환을 하도록 합시다.

또한 낭만적인 사랑을 동경하고 있는 사람도 카펫으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49. 많은 사람과 하늘을 나는 꿈
여러 사람과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을 꾸면 당신이 앞으로 많은 사람을 포섭한 프로젝트나 기획을 실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사람의 힘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도, 여러 사람의 힘이 있으면 이룰 수도 있습니다.

주위를 말려들게 할 정도의 리더십이나 영향력 따위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도움을 청하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당신이 열심히 한다면 그 모습을 보고 도와줄 사람은 반드시 나타날 겁니다.
 
50. 종이비행기가 하늘을 나는 꿈
바람을 타고 하늘을 나는 종이비행기종이비행기의 꿈은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은 것이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종이비행기가 바람을 잘 타고 날아가는 꿈이라면 당신의 생각은 그 상대와 통할 것입니다.

운 상승의 징후가 있으니, 당신 뜻대로 진행될 겁니다.
종이비행기가 잘 뜨지 않는 것 같으면, 운기는 하강 기색으로 뜻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거나, 전달해도 받아들여지지 않거나 하는 결과가 될 것 같습니다.

꿈에서 하늘을 나는 법

하늘을 나는 꿈을 스스로 컨트롤 해 볼 수 있게 되면 즐겁겠지요.

역시 우리에게 있어서 하늘을 난다는 것은 영원한 동경이며, 꿈속이라 해도 그것을 실현할 수 있다면 현실세계에서의 스트레스 발산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꿈의 내용을 스스로 컨트롤 하는 방법에 자각몽이라는 것이 있습니다만, 자각몽을 마스터하는 것으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자각몽은 그렇게 쉽게 마스터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꿈속에서 하늘을 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것은 수면에 들어가기 전에 이미지를 강하게 하는 것입니다.

하늘을 날고 있는 자신을 이미지하고 날 수 있음을 믿습니다.

우리의 뇌에는 하늘을 날 수 없을 것이라는 선입견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강하게 이미지하고 믿음으로써 그 선입견을 불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는 볼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만, 매일 반복해 이미지를 계속해 봅시다.


하늘을 나는 꿈은 꿈을 꾸고 있을 때 어떤 인상을 가졌는가 하는 것이 꿈의 해석에 큰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죠.
좋은 인상을 가졌으면 운 상승이나 적극적인 기분의 표현, 나쁜 인상을 가졌으면, 운 저하나 너무 높은 소망이나 손에 닿지 않는 소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꿈에서 당신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힌트를 발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