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에 벌레가 나왔을 때는 주로 어떤 의미와 심리를 나타내고 있는 것일까요.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13. 12:10

본문

반응형

꿈에 벌레가 나왔을 때는 주로 어떤 의미와 심리를 나타내고 있는 것일까요.

어떤 벌레, 어떻게 벌레가 나오느냐에 따라서 해몽 진단 내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목차
● 꿈에 벌레가 나올 때의 의미·심리란?
●Ⅰ: 벌레에 얽힌 꿈의 의미 35 패턴
1) 본적 없는 벌레가 나오는 꿈
2. 벌레의 시체를 찾는 꿈
3. 벌레로부터 도망치는 꿈
4. 벌레가 몸속으로 들어오는 꿈
5. 귀에 벌레 들어가는 꿈
6. 벌레가 거대화 하는 꿈
7. 몸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8. 벌레를 죽이는 꿈
9. 벌레가 대량 발생하는 꿈
10. 벌레 잡는 꿈
11. 벌레에 쏘이는 꿈
12. 벌레에 쏘여 붓는 꿈
13. 벌레에게 쫓기는 꿈
14. 거대한 벌레가 나오는 꿈
15. 집에 벌레가 끓는 꿈
16. 벌레 먹는 꿈
17. 입에서 벌레를 뱉는 꿈
18. 거대한 벌레와 싸우는 꿈
19. 벌레 잡는 꿈
20. 벌레에게 먹이를 주는 꿈
21. 벌레똥을 찾는 꿈
22. 화장실에 벌레가 있는 꿈
23. 벌레를 청소기로 빠는 꿈
24. 벌레를 때려도 죽지 않는 꿈
25. 벌레를 죽여 피나 체액이 붙는 꿈
26. 아름다운 벌레 소리를 듣는 꿈
27. 벌레를 관찰하는 꿈
28. 벌레 알이 부화하는 꿈
29. 방에 있던 벌레를 창문으로 도망치는 꿈
30. 벌레를 벌레 바구니에 넣는 꿈
31. 모기와 파리가 날아다니는 꿈
32. 몸속에 기생충이 있는 꿈
33. 팔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34. 발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35. 손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Ⅱ: 벌레 종류별 꿈의 의미 18가지 패턴
1)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2) 개미 나오는 꿈
3) 지네 나오는 꿈
4. 감자 지렁이가 나오는 꿈
5. 모기가 나오는 꿈
6. 사마귀가 나오는 꿈
7. 베짱이가 나오는 꿈
8. 송충이가 나오는 꿈
9. 귀뚜라미가 나오는 꿈
10. 매미가 나오는 꿈
11. 나비가 나오는 꿈
12. 잠자리가 나오는 꿈
13. 파리가 나오는 꿈
14. 무당벌레가 나오는 꿈
15. 메뚜기가 나오는 꿈
16. 벌이 나오는 꿈
17. 보호색 벌레가 나오는 꿈
18. 구더기가 끓는 꿈
● 마무리 : 벌레가 나오는 꿈은 불길한 예감?


당신은 벌레가 나오는 꿈을 꾼 적이 있는지 알려 주실 수 있습니까?
물론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벌레가 나온다고 하는 것만으로, 무리!라고 느끼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한 마리도 잘 못하는데 벌레가 대량 발생하는 꿈 등을 꾼 경우라면 잠에서 깨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한 눈으로 봐도 별로 좋은 인상을 못 느끼는 벌레 꿈인데 실제로 꿈 분석에서 어떻게 해석될까요.

꿈에 벌레가 나올 때의 의미, 심리란?

꿈에 나오는 벌레는 작지만 싫은 것, 신경을 피폐하게 만드는 불쾌한 존재의 상징입니다.

벌레를 원래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특히 싫은 존재로 강조됩니다.

이것들을 더욱 깊게 분석하면, 벌레의 꿈은 지금의 당신이 스트레스 과다가 되어 있는 상태의 나타납니다.

기분이 우울해져 있거나, 거칠어져 있는 경우에도, 벌레의 꿈은 꾸기 쉬워진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예를 들면, 구더기 같은 작은 애벌레를 보는 것보다, 말벌이나 SF패닉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거대한 벌레가 나오는 것이, 스트레스가 큰 상태. 크기에 반비례하여 운기도 낮아지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Ⅰ:벌레에 얽힌 꿈
Ⅱ: 벌레 종류별 꿈
의 두가지 항목으로 나누고, 이것들을 더 자세히 분류해 보았습니다.

고작 벌레, 하지만 벌레.현실에서는 벌 한 모기에 의한 아나필락시 쇼크나 모기에게 물리는 말라리아 감염에 의해 죽음에 이를 수도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당신의 현재 상황과 대조하여 작아도 방심할 수 없는 벌레의 꿈에 대해 설명해 나갑시다.

Ⅰ: 벌레에 얽힌 꿈의 의미 35 패턴

벌레가 나와 당신과 얽힌 꿈에 대해 풀어나가 봅시다.

악몽인 경우도 있고 길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눈을 돌리지 말고 용기 있게 꿈을 관찰하세요.


 
■1. 본 적 없는 벌레가 나오는 꿈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벌레가 등장한다고 하는 꿈입니다.

이러한 꿈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어떤 인생이 될지 전혀 상상할 수 없는 상태에도 있을 것입니다. 전망이 서지 않는 것에 대해 불안이 더해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벌레의 모습이 현실과 멀어질수록 공포감 등이 커 더 상상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가치관을 바꿀 때가 되었음을 잠재의식이 전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2. 벌레의 시체를 찾는 꿈
벌레의 시체나 껍데기등을 찾는다고 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은 새로운 환경에 대한 불 안 함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거죠.

길몽으로 알려진 것입니다.

어떤 불유쾌한 일이 해결될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응어리가 풀릴 것입니다.

심기일전의 기회가 도래하고 있다고 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겁니다.

벌레의 껍데기의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되어 노력이 보답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3. 벌레로부터 도망치는 꿈
벌레에 쫓기고 도망친다는 꿈입니다.이런 꿈은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려 있음을 보여줍니다.

무슨 일에나 기운이 없어지고 실수나 실수를 하기 쉬워져요.

싫어하는 것이나 사람을 멀리하거나 공포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상태이므로 발산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벌레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경우 정신적으로 극복할 수 있고 문제를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벌레가 몸 안에 들어오는 꿈
벌레가 코나 입 등을 통해 몸 안으로 들어가는 것 같은 꿈입니다.

이러한 꿈은 현 상황에 대해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충격적인 사건 외에 오랜 기간 축적되어 가는 대인 불화나 가정 문제 등도 강한 스트레스 요인이 됩니다.

원치 않는 스트레스가 차츰 몸을 좀먹어 가기 때문에 어떤 것을든 발산할 필요가 있습니다.

벌레를 뱉어 낼 수 있다면 스트레스가 해소 방향으로 향할 것입니다.

■5. 귀에 벌레가 들어가는 꿈
벌레가 귀에 들어가 바스락거리는 그런 꿈이 됩니다.

이런 꿈들은 그 사람이 평판이 나쁘다는 걸 말해줘요. 귀에 거슬리는 소문이 나고, 그것이 여러 곳에서 들려올 겁니다.

완전한 날조나 근거 없는 유언비어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회사 등의 조직에서는 고립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제멋대로인 행동하지 않고 주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좋지 않은 평판의 원인을 끊으면 이 꿈은 꾸지 않게 될 겁니다.

■6. 벌레가 거대화 하는 꿈
언제나 작아야 할 벌레가 거대화 하고 있는 것 같은 꿈입니다.

이러한 꿈은 보통 때 같으면 사소한 것이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큰일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어 건강운을 침체시킵니다. 벌레의 크기가 스트레스의 크기에 비례하는 것 같습니다.

신경과민으로 컨디션 불량에도 걸리기 쉽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벌레가 무당벌레일 경우 재물운과 대인운이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벌레가 지네의 경우, 재물운이 좋아도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7. 몸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자신의 몸에서 벌레가 나오거나 솟아오르는 그런 꿈이 됩니다.

이런 꿈은 정신적 충격을 많이 받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애인이 사고로 죽거나 갑자기 이별을 통보받는 예기치 못한 사태를 맞닥뜨리고 있을 것입니다.

건강 운이 하강하고 있기 때문에 몸 상태가 나빠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여 있다고 잠재의식이 전하고 있습니다.

휴식과 위안이 필요합니다.

■8. 벌레를 죽이는 꿈
벌레를 잡거나 해서 죽이려고 했던 꿈의 경우, 배경에 있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의 장애나, 방해충을 퇴치하고 싶은 당신의 소망.
이 경우, 당신 자신이 싫어하고 있는 부분의 구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벌레를 없앨 수 있었다면, 지금의 당신은 장애를 극복할 힘과 각오를 얻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미처 죽이지 못했다면 아직 준비 부족 단계, 혹은 각오가 부족한 상태라고 할 수 있겠죠.

■9. 벌레가 대량 발생하는 꿈
마치 공포 패닉 영화처럼 벌레가 대량 발생하는 꿈.

이 꿈은 당신이 심적으로 지쳐있는 상태, 특히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것에 대해 지겨워하는 상황일 것입니다.

몸에 벌레가 달라붙어 있다면 마음과 몸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큽니다.

그 배경에는, 육아 피로나 건강면에 관한 불안이 투영되고 있는 경우도.

다만, 벌레로부터 도망칠 수 있어서 생환할 수 있거나 벌레를 구제할 수 있던 꿈이라면 아직 회복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꾸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10. 벌레를 잡는 꿈
꿈의 세계에서 벌레를 짓찧는다, 짓누른다고 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당신의 후배나 연하의 가족들을 뜻합니다. 당신은 그  존재를 눈에 거슬리게 느끼지 않을까요.

■11. 벌레에 쏘이는 꿈
당신이 벌레에 쏘여 버리는 꿈은 부상이나 트러블에 주의하는 경고몽입니다.

독을 가진 벌레에 물릴수록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대로 가면 마음의 병에 걸릴 위험도 있지만, 당신이 마음을 진정시키고 냉정하게 대처, 행동하면 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12. 벌레에 쏘여 붓는 꿈
진딧물 같은 벌레에 쏘여 붓는 그런 꿈입니다.

이러한 꿈은, 가까운 장래 트러블에 조우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주의가 필요한 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업무면이나 연애면에서는 행동을 신중하게 해 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후배나 자신보다 못하다고 생각했던 사람에게 당하는 일도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쪽의 경우는 치명적인 결과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모기에 물렸을 경우, 가까운 사람과의 문제를 생각할 수 있으며, 벌의 경우 사회적인 문제에 휘말리게 됩니다.

어떤 경우든 문제가 있은 후 최종적으로는 좋은 방향으로 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3. 벌레에 쫓기는 꿈
벌레에 쫓기는 꿈, 이 꿈은 어떻게 해석될까요?

벌레에 쫓기는 꿈 중에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지금 안고 있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외면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정신적 불안이 벌레가 되어 현실도피의 갈망으로 이어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또 하나는, 당신이 누구로부터 시샘받고 있는 암시합니다.

이 경우, 벌레는 질투심의 상징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벌레가 클수록 깊이 질투가 나겠죠.

어느 쪽의 의미에 해당하는가는, 당신 자신의 현상으로부터 해석해 주세요.

■14. 거대한 벌레가 나오는 꿈
마치 괴수영화의 한 장면인가 싶을 정도로 거대한 벌레가 출현하는 꿈.

여기에 나오는 거대한 벌레는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스트레스의 크기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즉 꿈속의 벌레가 올려다볼 만큼 거대할 정도로 스트레스 과다이며 운기도 침체되는 암시.
하지만, 거대한 개미가 나왔을 경우에 한해, 가까운 시일 내에 금전면에서 좋은 일이 찾아올 징조로 해석됩니다.

■15. 집에 벌레가 생기는 꿈
홀아비 살림은 구더기가 나고 홀아비 살림은 구더기가 날 정도로 지저분하게 변한다는 옛말이 있지만, 꿈 분석에서 집은 당신 자신과 인간관계를 나타냅니다.

집안에 벌레가 생기는 꿈은 불섭생적인 생활 습관이나 정신 불안정이 누적돼 운기 저하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려주는 경고몽입니다.
우선 기분전환도 할 겸 주변정리정돈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16. 벌레 먹는 꿈
벌레를 먹는다고 하면 비록꿈에서도 그로테스크한 행위로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꿈, 사실은 길몽입니다.

스스로의 힘으로 당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거나 싫어하는 사람이나 문제가 있더라도 의지와 인내심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운이 좋아지는 암시가 됩니다.

노력과 근성으로 잡은 운 때문에 당분간 운도 안정될 겁니다.

다만, 같은 먹는 행위라도 억지로 먹게 되는 꿈이었을 경우, 당신의 노력의 성과를 가로채려는 무리가 나오는 암시이므로, 여느 때 이상으로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17. 입에서 벌레를 뱉는 꿈
기생충 종류도 포함해 입에서 벌레가 토해낸 꿈.몸에서 벌레가 나온다고 하면 불쾌감도 있을 것 같은데, 이 꿈은 당신에게서 벌레=스트레스가 발산된다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현재 당신이 병을 앓고 있는 상황이라면, 병은 조만간 회복될 것입니다.

■18. 거대한 벌레와 싸우는 꿈
거대한 벌레를 겁내지 않고 도전하고 있던 당신.이런 꿈을 꾼 지금의 당신은 외부로부터의 압력에 결코 굴복하지 않고, 맞서려는 결의에 불타고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무엇이 기다리고 있든, 전진하고자 하는 각오를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지금의 당신을 이길 수 있는 적은 없을 것입니다"


 
■19. 벌레 잡는 꿈
나비나 사슴벌레등 아름다운 벌레나 좋아하는 벌레를 잡는 꿈. 여기 나온 벌레들은 행운을 상징하죠.

그 때문에, 지금까지 경험하고 있던 불쾌한 상황이 호전되거나 문제의 해결책의 발견, 좋은 인연을 잡는 등의 진전에,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질색, 싫어하는 벌레를 잡았던 꿈의 경우는, 문제가 더욱 확대되는 경고몽이 되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20. 벌레에게 먹이를 주는 꿈
벌레에게 먹이를 주던 꿈에 나온 벌레는 당신이 싫어하거나 싫어하는 인물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런 싫고 서툰 존재조차 받아들여 조금 좋아지거나 그동안 용서하지 못했던 것을 용서하려는, 당신 내면의 성장. 이 꿈은 당신이 인간으로서 꾸준히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21. 벌레똥을 찾는 꿈
평소 같으면 그냥 지나쳤을 작은 벌레 똥을 찾아내는 꿈입니다.

이러한 꿈은, 무엇인가 걱정스러운 것이 있다고 합니다.

건강 면에서는 질병, 대인 면에서는 싫은 사람과의 관계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정신면에서는 신경을 건드리거나 불쾌한 취급을 받아 스트레스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성격이나 용모 등에서 싫은 면을 신경 쓰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궁금증이 해소되면 이 꿈은 꾸지 않게 됩니다.


 
■22. 화장실에 벌레가 있는 꿈
화장실에 들어가면 벌레가 있는 그런 꿈이 됩니다.

이러한 꿈은 어떤 불유쾌한 일을 안고 있다고 합니다.

재물운과 관련된 어떠한 장애나 재앙이 있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벌레를 흘렸을 경우는, 금전면에서의 트러블 해소가 된다고 여겨집니다.

빚을 완제할 수 있고 돈의 유통이 좋아질 겁니다.

이 벌레를 좀처럼 밖으로 몰아 낼 수없는 경우, 싫은 것을 해소하는 데에 고생하고 있는 것입니다.

■23. 벌레를 청소기로 빠는 꿈
융단과 바닥 등을 기어 다니는 벌레를 진공 청소기로 빨아 버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꿈은, 자신이 싫어하고 있는 것이나, 콤플렉스 등이 단번에 해소될 수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깨끗이 해소할 수 있고 정신적으로도 완전히 단절된 상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겁니다.또한 강제로 콤플렉스 등이 제거되는 경우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잘 못하는 것을 극복할 수 있다면 정신적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24. 벌레를 때려도 죽지 않는 꿈
꿈속에서 모기와 파리 같은 벌레를 때려죽이는 것은 성가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런데 벌레를 때려도 죽지 않았다면 지금 이대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에 있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

그건 당신 각오예요.

반드시 해결하겠다!라고 각오를 단단히 하고 정면으로 부딪히다 보면 어려움은 반드시 극복될 것입니다.


 
■25. 벌레를 죽여 피나 체액이 붙는 꿈
꿈속에서 당신은 눈에 거슬리는 벌레를 죽일 수 있었지만 벌레의 피와 체액이 묻어 버린 꿈입니다.

"이 꿈이 드러내는 것은 당신이 가장 싫어하는 존재, 인정하고 싶지 않은 사람을 배제할 수 있는 암시합니다. 

하지만, 그 지나친 언동으로 인해 당신에게 화가 닥치거나 상대방으로부터 복수나 반격을 당할 두려움을 상징합니다"

남을 저주하면 구멍 두 개라는 말처럼 과도한 공격이나 비판은 스스로에게 돌아올 위험이 있으니 부디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6. 아름다운 벌레 소리를 듣는 꿈
방울벌레와 송충이로 대표되는 고운 벌레의 음색을 들은 꿈.

당신 밑으로 희소식이 날아드는 암시로 여겨집니다. 그에 따라, 운상승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매미 울음소리나 불쾌하게 느껴지는 벌레의 소리일 경우, 번거로운 문제가 찾아오는 암시로 해석되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27. 벌레를 관찰하는 꿈
곤충 박사나 여름 방학 초등학생처럼 벌레를 찬찬히 들여다보던 꿈.

여기서 나온 벌레는 당신 자신의 내면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벌레를 관찰하는 꿈은 지금까지의 삶을 되돌아보고 다시 보고 싶다는 심정이 고조된 상태입니다.

이 자아 관찰로부터 자기 자신의 재검토가 끝난 후에는 운기도 안정으로 이를 것입니다.


 
■28. 벌레 알이 부화하는 꿈
벌레 알이 부화하는 광경을 보는 꿈은 당신의 희망이 이루어지는 암시합니다.

당신이 오랫동안 간직해 온 소망이라는 알이 드디어 부화되려 할 것입니다.

단, 부화한 알에서 나온 벌레가 당신이 싫어하거나 싫어하는 벌레였을 경우는 안고 있는 문제가 더 확대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냉정을 유의하십시오.

■29. 방에 있던 벌레를 창문으로 도망치는 꿈
방안에 섞여든 벌레를 죽이지 않고 창문으로 도망치는 꿈.

이 꿈이 나타내고 있는 것은, 당신의 기분을 파악하는 방법이나 변화에 의해서, 운이 상승하는 암시입니다.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문제나 스트레스, 그것들도 파악하는 방법 하나, 기분 전환을 도모하면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 30. 벌레를 벌레 바구니에 넣는 꿈
잡은 벌레를 벌레 바구니에 집어넣는 꿈잡은 벌레가 행운을 부르는 모티브 무당벌레나 아름다운 나비였다면 다가오는 행운이나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준비하고 있는 암시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당신은 분명 다가올 행운을 잡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벌레 바구니에 넣은 벌레가 무당벌레나 나비가 아닌 경우, 시간 사용법이 효율적이지 않거나 생각이 너무 많아 시야가 좁아진 경우도. 이 때는 준비 재검토가 필요할 것입니다.


 
■31. 모기와 파리가 날아다니는 꿈
모기와 파리가 당신 주위를 울적하게 날아다니는 꿈.이 꿈은 꾼 그대로 해석됩니다.

즉, 우울하고 귀찮은 문제가 발발하는 암시. 그것은, 피할 수 없는 사건이 될 것 같으므로, 이상하게 감정적이 되거나 초조해하지 말고, 인내심을 가지고 임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또한 눈앞의 모기와 파리에 신경 쓰시고, 본래의 당신이 내건 목표를 잃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32. 몸 안에 기생충이 있는 꿈
몸 안에 기생충이 있는 꿈만큼 끔찍한 꿈도 없지만 당신이 스트레스를 안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기생충은 당신을 괴롭히는 존재예요. 당신은 현실 세계에서 기생충처럼 배제하고 싶어도 배제할 수 없는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것입니다.

일이 바쁘거나 인간관계가 잘 풀리지 않거나 하는 것은 아닐까요.

그대로 장기간 큰 스트레스에 시달리면 정신적으로 병이 들어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이라도 스트레스의 원인을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좀처럼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일이라고 단정하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사실은 그 문제와 마주하고 있지 않은 것뿐일지도 모릅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아직 스트레스의 원인을 해결하려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그것을 없애기 위한 노력을 해 봅시다.

그럼으로써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33. 팔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팔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은 능력의 개화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해몽에서 팔뚝은 능력을 상징합니다. 능력을 상징하는 팔 안에 원래 벌레가 들어있었다는 것은 누군가의 방해나 분주함 등으로 인해 당신은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 것이겠지요.

하지만 지금은 벌레가 팔에서 빠져나간 상태입니다.

당신이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 환경은 없어지고, 충분히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일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출세할 가능성도 있을 겁니다.

그동안 못다 한 능력을 이제야 살릴 때가 되기 때문에 마음껏 힘을 내세요.


 
■34. 발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해몽에서 발은 당신의 향상심을 상징하는 것입니다.그 때문에 발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향상심이 상승해 가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시킬 수 없거나 궁합이 맞지 않는 상사가 있거나 해서, 당신은 사물에 대한 모티베이션을 잃고 있었겠지요.

하지만 머지 않아 그러한 상황이 바뀌고 당신은 다시 한번 동기부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의욕이 넘치고 제대로 노력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일이 즐거워질 것입니다.

■ 35. 손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해몽에서 손은 적극성을 상징하는 것이죠.꿈속에 벌레가 들어 있었다는 것은 적극성, 즉 당신은 자신감을 잃고 있었다는 것이 됩니다.

상사에게 일을 못하는 낙인이 찍히거나 스트레스 때문에 실수를 많이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심하세요.

당신은 그렇게 외적요인에 의해 자신감을 잃게 되었지만, 그 요인은 조만간 없어질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당신은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게 되고,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다만 지나친 자신감은 때로는 실수나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일이 잘못되기 시작할 때일수록 신중하게 행동하세요.

Ⅱ: 벌레 종류별 꿈의 의미 18가지 패턴

당신이 꾼 꿈에 어떤 벌레가 나왔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적어 봅시다.

이솝 동화는 아니지만 꿈에 나오는 벌레는 당신의 현재 심경이나 상황을 의인화하여 나타내고 있는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바퀴벌레로 나오는 꿈은 당신에게 불편함과 외면하고 싶은 콤플렉스의 상징입니다.혐오의 대상이고 증오의 표시일 수도 있습니다. 또, 일시적인 자신 상실의 의미도 있습니다.

■2. 개미 나오는 꿈
개미는 노동과 노력을 나타내는 부지런함의 상징이다.당신이 개미가 있는 꿈을 꾸면 일이나 여행, 인생의 미래 설계 등 올 수 있는 미래를 대비하여 준비할 때가 온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은, 당신이 회사에 속해 있는 경우는, 자신이 회사의 일부인 톱니바퀴에 지나지 않는다고, 약간 비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개미가 당신의 몸에 우글거리던 꿈일 경우, 그 부분에 병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짐작 가는 곳이 있든 없든 일단 병원 문을 두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3. 지네가 나오는 꿈
파리, 모기와 함께 불쾌한 해충 이미지가 강한 지네.꿈속의 지네들이 당신의 몸을 기어 다니고 싫은 이미지를 가졌다면 지금 스트레스를 안고 있으며 몸 상태가 나빠지기 쉬워지고 있다는 암시.

다만, 흰 지네가 나오고, 그것에 싫은 느낌을 가지지 않으면 길몽이 됩니다.

앞으로 닥칠 재난으로부터 보호를 받거나 당신은 행운을 받게 될 것입니다.


 
■4. 지렁이가 나오는 꿈
땅을 기어 밭을 휩쓸고 다니는 파충, 지렁이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생활 사이클이 흐트러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을 재검토할 필요가 생기고 있는 것을, 자각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또, 곤충이나 지렁이는 땅에 숨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것들이 나오는 꿈은, 성가신 문제가 눈앞에 일어난다는 암시가 있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5. 모기가 나오는 꿈
여름을 대표하는 벌레의 일종인 모기. 모기가 나오는 꿈은 당신에게 있어서 우울한 사람이 나오는 암시입니다.

또한 모기가 옆에 다가오는 것은 사람과 상관없이 귀찮은 일이 발생하거나 누군가에게 폐를 끼칠 가능성을 전조하고 있습니다.
"별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인내심과 평상심이 말을 하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 6. 사마귀가 나오는 꿈
낫을 치켜들어 벌레 속에서도 사나운 인상을 주는 사마귀.

꿈에 나오는 사마귀는 그대 속에 숨겨진 욕구에 대한 탐욕이 고조되고 있다는 증거다.
"그것이 길할지 흉할지 여부는, 당신의 이성에게 추궁 당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암놈 사마귀를 짝짓기 중에 죽이는 암사마귀의 행위로 상징되듯이 이 꿈은 마성의 여성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당신이 남성으로, 사마귀가 인상에 남는 꿈을 꾸었을 경우, 이성의 배신을 당할 수 있는 징조이므로, 부디 주의해 주십시오.


 
■7. 베짱이가 나오는 꿈
개미와 베짱이의 이야기로 대표되듯 베짱이는 놀기 좋아하고 노동을 싫어하는 게으름뱅이의 상징입니다.

당신의 마음에도 그런 게으른 버릇이 생기고 있는 것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기의 당신은 개미의 근면함에서 배울 필요가 있겠지요. 그걸 이 꿈이 알려주고 있어요.

■8. 송충이가 나오는 꿈
비주얼적으로 보아도 아첨에도 호감이 간다고 할 수 없는 송충이.

이 애벌레가 나오는 꿈은, 당신이 현재, 가족이나 직장 등으로부터 이유 없는 비난을 받고 있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단, 송충이에서 탈피하여 나비가 되는 꿈을 꾸면 희망이 생기겠죠.
이런 꿈을 꾼다면 지금은 불우하더라도 지금 할 수 있는 노력을 계속해 나감으로써 당신은 반드시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 9. 귀뚜라미가 나오는 꿈
가을밤을 수놓는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것이 귀뚜라미 울음소리입니다.
귀뚜라미가 당신의 꿈에 나타난다면 아름다운 음색을 맞추는 것과 같이, 당신이 뭔가를 호소하고 싶은 욕구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에게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있다면 호의를 전하고 싶은 마음도 높아지고 있을 것입니다.


 
■10. 매미가 나오는 꿈
여름 풍물시의 매미 울음소리인데, 매미가 나오는 꿈은 당신 밑에 귀를 막고 싶어지는 성가신 문제가 생기는 암시.
다만 매미가 부화하거나 땅속에서 나오는 꿈이었다면 지금까지 노력한 것이 보상받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11. 나비가 나오는 꿈
나비가 나오는 꿈이지만, 이는 당신이 새로운 성장으로 갈 준비가 되었음을 나타냄. 또한 외모와 내용 등의 변화를 바라는 소망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2. 잠자리가 나오는 꿈
벌레가 나오는 꿈에서도 잠자리가 나오는 것은 길몽입니다.

잠자리 대군이 하늘을 날고 있던 꿈이라면 재물운 상승의 신호.
고추잠자리가 날고 있던 꿈이라면, 멋진 남친·여친이 나오는 암시이며, 생각지도 못한 금전적인 기쁨을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두 마리의 잠자리가 나란히 날던 꿈도 새로운 만남과 사랑의 기회를 잡아가는 시기입니다.

이미 상대가 있는 경우는, 파트너와의 정이 잘 깊어져 갈 것입니다.


 
■ 13. 파리가 나오는 꿈
파리는 세간의 이미지대로 불쾌한 인물·사건의 상징입니다.

파리에게 매달린 꿈이라면 불쾌한 인물과 가까이 있는 것에 대한 불만의 표현을 뜻합니다.
아니면 당신의 생활 리듬이 흐트러져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지금의 식생활이나 적당한 운동 등 생활 습관의 재검토가 필요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 14. 무당벌레가 나오는 꿈
무당벌레는 천도충이라고도 하듯이 세계적으로도 행운을 암시하는 벌레로 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꿈속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당신의 꿈에 무당벌레가 나오는 것은 행운이 다가오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다만 멈춘 무당벌레를 잡으려고 도망치거나 날아 가거나 하는 것은 기회를 놓치는 암시가 되므로 마음껏 행동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 15. 메뚜기가 나오는 꿈
꿈 분석에 있어서의 메뚜기는 비약하고 싶은 의사, 또 기운이 남아돌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메뚜기가 뛰는 꿈을 꾸면 기세와 기운이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지금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 좋을 것입니다.


 
■16. 벌이 나오는 꿈
벌은 부지런함, 협조성의 암시입니다.벌의 꿈을 꾼 경우, 지금 있는 환경에서 당신의 신뢰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단지, 그 기대치가 너무 강하면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는 두려움이나, 일벌이 되는 것에의 위화감이나, 번거로움을 기억하고 있는 경우도.
벌이 나오고, 깨어나도 불편한 마음이 있는 경우는 너무 많이 작용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17. 보호색 벌레가 나오는 꿈
벌레 중에는 카멜레온으로 대표되듯이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보호색으로 몸을 숨기는 것도 있습니다.

이 보호색으로 숨은 벌레를 당신이 발견한 꿈.

이 꿈은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 있는 당신의 적과 적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존재는 언뜻 보기에 당신에게 우호적인 태도로 접근해 올지도 모릅니다.

그 경우, 언동의 곳곳에 차가움이나 쌀쌀함을 느낄 것입니다.
호시탐탐, 당신의 실각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 시기, 말꼬리를 잡는 경거 망측한 언동에는 주의해 주십시오.

■ 18. 구더기가 끓는 꿈
좀 징그럽지만 구더기가 끓는 꿈입니다.이러한 꿈은 재물운의 상승이나 건강면 악화의 경고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구더기가 대량으로 발생하고 있는 경우, 재물운이 상승한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꿈에서 기분이 나빠지는 것 같은 인상이 있으면, 건강면에서의 악화가 염려됩니다.
자신의 몸에서 구더기가 끓는 경우, 현재 안고 있는 고민이 해소된다고 합니다.

건강면에서의 문제도 해소될 것입니다.

지인의 몸에서 끓는 경우, 그 지인과의 관계가 나빠지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인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해서 대인운이 침체된다고 여겨집니다.


 
 벌레가 나오는 꿈은 불길한 예감?
예감이라는 비유도 있듯이 꿈에 나오는 예감이 당신에게 무언가를 가르쳐 주기 위해 나타난 것이겠지요.

그것이 나쁜 소식인지, 혹은 좋은 소식을 전해 준 것인지, 꼭 이 기사부터 읽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