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퀴벌레가 꿈에 나왔을 때 해몽의 의미와 심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23. 08:50

본문

반응형

바퀴벌레가 꿈에 나왔을 때 해몽의 의미와 심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바퀴벌레의 종류와 당신의 행동 등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꿈 진단 결과를 살펴봅시다.

목차
●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 바퀴벌레 꿈은 임신이나 재물운·복권과 관계?
● 1. 바퀴벌레를 죽이고 퇴치하는 꿈
● 2. 바퀴벌레 잡는 꿈
● 3. 바퀴벌레가 가득 대량 발생하는 꿈
● 4. 죽은 시체 바퀴벌레의 꿈
● 5. 큰 바퀴벌레의 꿈
● 6. 작은 바퀴벌레의 꿈
● 7. 목욕탕에서 바퀴벌레를 찾는 꿈
● 8. 바퀴벌레가 휘감기는 꿈
● 9. 바퀴벌레 1마리만 나오는 꿈
● 10. 하얀 바퀴벌레의 꿈
● 11. 금빛 바퀴벌레의 꿈
● 12. 초록 바퀴벌레의 꿈
● 13. 가만히 있는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 14. 바퀴벌레 알이 나오는 꿈
● 15. 바퀴벌레를 밟는 꿈
● 16. 바퀴벌레가 쫓아오는 꿈
● 17. 바퀴벌레에게 물리는 꿈
● 18. 바퀴벌레가 날다 날아오는 꿈
● 19. 바퀴벌레가 덮치는 꿈
● 20. 바퀴벌레와 친구가 되는 꿈
● 21. 매일 같이 꿈에 바퀴벌레가 나온다
● 22. 바퀴벌레를 보고 끔찍한 꿈
● 23. 바퀴벌레가 나왔지만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는 꿈
● 24. 바퀴벌레에게 도망갈 수 있다 · 놓치는 꿈
● 25. 바퀴벌레를 뱉는 꿈
● 26. 바퀴벌레를 죽일 수 없는 꿈
● 27. 바퀴벌레를 살충제로 죽이는 꿈
● 28. 바퀴벌레를 때려죽이는 꿈
● 29. 바퀴벌레를 청소기로 빠는 꿈
● 30. 바퀴벌레를 밟아 죽이려는 꿈
● 31. 거대 바퀴벌레와 싸우는 꿈
● 32. 바퀴벌레를 먹는 꿈
● 33. 지네가 바퀴벌레를 먹는 꿈
● 34. 거미가 바퀴벌레를 먹는 꿈
● 35. 바지 안에 바퀴벌레가 있는 꿈
● 36. 바퀴벌레와 친해지는 애완동물이 되는 꿈
● 37. 지인이 바퀴벌레를 소중하게 여기는 꿈
● 38. 바퀴벌레가 되는 꿈




당신은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을 꾼 적이 있습니까?
꿈의 종류에는, 쫓기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죽음을 당하는 꿈 등, 무서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 다수 있습니다만,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은 그것들과는 분명히 차원이 다른, 생리적 무서움과 불쾌감이 수반하는 꿈인 것은, 틀림없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생김새와 색깔이 비슷한 장수풍뎅이를 보고 비명을 지르는 사람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바퀴벌레는 보기만 해도 비명을 지르는 사람은 많이 있을 것입니다.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꿈 분석에서 바퀴벌레는 당신에게 불편함, 외면하고 싶은 콤플렉스의 상징입니다.

혐오의 대상이며 증오의 표시 또는 일시적인 자신감 상실의 의미도 있습니다.

또한 그 끈질긴 생명력(먹지 않고도 한 달 정도는 살 수 있으며 45분 정도 숨을 멈출 수 있다 등)이나 높은 번식력 때문에 강한 생명 에너지의 강도와 이에 따른 성적 충동이나 성적 욕구에 대한 혐오감을 반영하는 경우도 있다.

어찌 됐든 정신적으로는 당신의 마음의 갈등과 그것을 이겨내려는 의지를 바퀴벌레는 상징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지요.

자, 꿈의 바퀴벌레와 마주할 각오는 하셨나요? 정해지면 바퀴벌레가 있는 꿈의 세계를 만나보시죠.

바퀴벌레 꿈은 임신이나 재물운과 로또복권과 관계?

바퀴벌레라고 하면 한 마리에 100 마리가 있다고 할 정도로 번식력이 강한 생물입니다.

그런 강한 번식력 때문에 해몽에서는 바퀴벌레 꿈이 임신을 의미하는 꿈인 경우도 있습니다.

바퀴벌레를 보고 싫은 기분을 느끼지 않고 오히려 긍정적인 기분이 될 수 있었다면 임신과 출산을 전조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바퀴벌레와 재물운에 관해서는 그다지 관계가 없습니다.

그러나, 전혀 움직이지 않는 바퀴벌레의 꿈이나 금색의 바퀴벌레의 꿈은, 금운 상승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돈이 들어올 때 복권을 사면 당첨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재물운이 들어와 바퀴벌레 꿈을 꾼다면 복권을 구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 바퀴벌레를 죽이고 퇴치하는 꿈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은 당신이 불편하게 생각했던 현실 문제가 해결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그것을 계기로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데 성공하는 길몽의 암시가 됩니다.

바퀴벌레를 대량으로 죽이는 꿈이었다면 더 길몽의 요소가 강해집니다.
당신이 여성이고 성적 욕구에 혐오감을 갖고 있다면, 멋진 파트너와의 만남으로 혐오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2.바퀴벌레 잡는 꿈
마치 곤충 채집처럼 당신이 바퀴벌레를 잡던 꿈.  기이하게 비치는 광경일지도 모르지만, 중국에 있는 바퀴벌레는 주로 숲에 살고, 한약의 성분으로 바퀴벌레를 채집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야기가 좀 빗나갔지만 잡는 꿈에 나오는 바퀴벌레는 지금까지 여러 번 언급했듯이 당신의 콤플렉스를 상징합니다.
바퀴벌레를 잡으려는 것은, = 콤플렉스를 직시하려는 당신의 자세를 나타냅니다.

자신의 결점을 진지하게 되돌아볼 시기가 오고 있음을 이 꿈은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결의와 각오가 당신을 한 단계 성장시킬 것입니다.

3. 바퀴벌레가 대량 발생하는 꿈
바퀴벌레 한 마리를 집에서 보면 10마리는 서식한다지만 현실의 바퀴벌레도 야행성으로 집단 군거하는 생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량 발생해도 이상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퀴벌레가 대량으로 쏟아져 나오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갖을까요?
바퀴벌레가 대량 발생하는 것은 긴급한 상황을 나타내며, 현실의 당신 밑으로 차례차례 어려움이 닥칠 것임을 암시합니다.

그 중에는, 당신이 지금까지 피해 온 서투른 내용 등도, 문제가 되어 오는 경우가 높고, 그것들이 단번에 분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즉, 당신에 대한 경고꿈의 의미가 강합니다만, 당신 자신을 다시 보고, 기분을 솔직하게 되도록 마음먹으면, 마음의 고름을 다 짜낼 수 있는 암시로도 연결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낙관적인 시각은 금물입니다.

생각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시뮬레이션하고 마음을 가다듬으면 피해를 최소화하고,안고 있던 문제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겠지요.


4. 죽은 시체 바퀴벌레의 꿈
바퀴벌레 시체, 될 수만 있다면 보고 싶지 않은 것 중의 하나겠죠.

현실세계의 바퀴벌레들은 죽을 때 내는 체액을그대로 방치하면 체액이 페로몬이 되어 동료를 모으게 됩니다.
지구 상에서 가장 강한 생명력을 가지는 생물 중의 하나인 바퀴벌레 입니다.
하지만, 꿈 분석의 세계에서는, 죽음=재생, 새로운 스타트라고 하는 적극적인 의미가 강해집니다.

이는 바퀴벌레의 꿈과도 같습니다.

바퀴벌레 시체의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와 콤플렉스가 사라질 길몽이 됩니다.
대량의 바퀴벌레 시체를 꿈에서 볼 수 있다면, 실패를 포함한 당신의 지금까지의 경험이, 지금부터 새로운 기분을 맞이함에 따라, 좋은 양식이 되어 갈 것입니다.

5. 큰 바퀴벌레 꿈
현실에서 보이는 것보다 분명 큰 바퀴벌레.

비대해진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건강·정신면에 있어서의 콤플렉스, 열등 감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의 바퀴벌레가 클수록 콤플렉스는 높아집니다.

또 다른사람에 대한 경쟁심이나 증오감도 높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 꿈의 바퀴벌레가 커도 불쾌감이나 당신에 대한 공격성을 느끼지 못하면 당신의 생명력 향상에 좋은 꿈이 됩니다. 

꿈에서 바퀴벌레를 보면 용기 있게 관찰하세요.

6. 작은 바퀴벌레의 꿈
바퀴벌레는 비록 작아도 나쁜 의미에서 강한 존재감이나 불쾌감을 줍니다.

하지만 당신의 꿈에 나온 바퀴벌레가 작아서 한 마리뿐인 경우는 의외로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이 꿈이 나타내고 있는 것은, 당신의 열등감이나 결점이 행해져, 일에서의 이익을 얻거나 실적 UP의 암시입니다.

지금, 일에 당신이 가질 수 있는 만큼의 힘을 쏟으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7. 목욕탕에서 바퀴벌레를 찾는 꿈
목욕탕에서 바퀴벌레를 찾는 꿈은 포기를 뜻하는 꿈이에요.

당신은 하고 싶은 일이나 목표가 있는데, 그것을 지금 바로 포기하려는 것이 아닐까요.
좀처럼 일이 진전되지 않거나 약해 지거나 하면 목욕탕에서 바퀴벌레를 찾는 꿈을 꾸게 됩니다.

하지만 당신이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그만큼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언젠가 그 노력은 꽃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조금만 더 노력을 해 봅시다.

8. 바퀴벌레가 휘감기는 꿈
바퀴벌레가 휘감기는 꿈은 건강운 저하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조만간 몸 상태가 나빠지거나 병에 걸려 버릴 가능성이 있는 꿈이므로 주의해 둡시다.

특히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은 스트레스에서 오는 신체의 변조입니다.
당신은 일이 너무 바쁘거나 큰 문제를 안고 있거나 해서 정신적으로 피곤하지 않습니까.

이러한 스트레스가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음의 건강을 지키도록 합니다.

9. 바퀴벌레 1마리만 나오는 꿈
한 마리만 나온 바퀴벌레는 당신 자신의 마음을 상징합니다.

이 꿈은, 자신의 싫은 면, 그냥 지나치고 싶은 것도 포함해, 자신을 다시 보는, 솔직해지는 기회가 오고 있는 암시입니다.
나온것이 검은 바퀴벌레였다면 누군가에 대한 강한 라이벌심, 그것도 질투와 증오가 동반된 거무튀튀한 마음의 발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괴로워도 자신의 기분을 되돌아 보고, 상대가 나쁘다고 단정하지 않고, 자신의 결점을 솔직하게 인정하는 용기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0. 하얀 바퀴벌레의 꿈
검은 빛의 이미지가 강한 바퀴벌레에게 있어서 흰 바퀴벌레는 드물게 보일지도 모릅니다만, 흰 바퀴벌레는  현실에도 존재하고, 바퀴벌레는 탈피 직후, 일시적으로나마 흰색이 됩니다.
자, 당신의 꿈에 하얀 바퀴벌레가 나오는 것은 당신의 이상에 다가서는 노력이 결실을 맺는 암시로 해석됩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의 포인트는, 미래 지향.꿈 분석에 있어서의 흰색은, 순수하고 더러움이 없는 것, 백지의 상태나 개성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 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실패는 깨끗이 정리하고 새로운 목표를 세우면 당신의 운기 상승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11. 금빛 바퀴벌레의 꿈
금빛 바퀴벌레는, 자연의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꿈 분석에서 금색은 강력한 에너지의 상징이며, 가치 있는 것, 번영이나 풍부함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런 파워를 걸치는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은 개운의 전조입니다.

재물운뿐만 아니라 연애운, 건강운 등 많은 행운이 찾아오는 대길 몽이됩니다.

이 꿈을 꿨을 때는, 우선은 당신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적극적으로 임해 보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12. 초록 바퀴벌레의 꿈
자연과 안정조화를 연상시키는 초록색은 어떤 의미에서는 가장 섬뜩함을 나타내는 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퀴벌레가 초록색이었다면 이렇게까지 통렬하게 불쾌감이나 공포감을 주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건 그렇다 치더라도, 녹색 바퀴벌레가 꿈에 나오는 것은, 당신이 심신 모두 지쳐 있고, 휴식을 요구하고 있는 심경의 표현입니다.

그것과는 반대로, 당신의 컨디션이 심신 모두 최고의 상태인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느 의미로 해석하는 포인트는, 꿈에 나타난 당신이 녹색 바퀴벌레를 보고, 어떻게 느끼는것인지,

기분이 나쁘다고 느끼면 현실에 편안한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으며, 반대 흥미롭게 느꼈거나 불쾌감이 없다면 심신이 좋은 사인이 됩니다.


13.가만히 있는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이 것은 처음에도 언급했듯이 바퀴벌레는 재빠르게 움직이는 인상이 강한 생물입니다.

그럼 가만히 있는 바퀴벌레가 꿈에 나온 경우는 어떻게 해석이 될까요.
멈춰있는 바퀴벌레의 꿈은 불운의 정지, 행운의 내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의 행운이란, 인간관계의 개선이나, 새로운 만남이 찾아오고 혹은 임시 수입이 들어오는 등에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패턴 4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대량 발생하는 바퀴벌레가 움직이는 것은 문제의 암시입니다.

하지만 멈춰있는 바퀴벌레의 경우 바퀴벌레의 수가 많을수록 행운의 정도도 높아질 것입니다.

14. 바퀴벌레 알이 나오는 꿈
바퀴벌레 알, 바퀴벌레 본체나 시체를 보는 것보다 적다고는 생각하지만, 이 알은 당신 밑에 쏟아지는 재앙의 상징입니다.
바퀴벌레 알을 꾸는 꿈은 당신에게 새로운 고민이 생기는 경고몽으로 해석됩니다.

더 나아가서 바퀴벌레가 탄생하는 꿈으로 이어지면 현실세계의 큰 문제로 번질 수도 있고, 혹시 짐작되는 바가 있다면 빨리 해결을 위해 착수해봅시다.

15. 바퀴벌레를 밟는 꿈
바퀴벌레를 밟는 꿈은 당신의 열등감이 해소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에요.

일을 할 수 없는 것이나 다른 사람보다 결과를 남길 수 없는 것 등이 원인이 되어 당신은 고민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러나 당신은 그런 상태에서도 꾸준히 노력해 왔을 것이고, 머지 않아 그것이 꽃피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느끼던 열등감은 사라지고 당당하게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한 꺼풀 벗겨지는 시기이므로 기대해 주세요.

16. 바퀴벌레가 쫓아오는 꿈
바퀴벌레에게 추적당하는 꿈첫머리부터 생리적으로 불쾌감을 느끼는 꿈인데, 이 꿈, 사실은 길몽입니다.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뒤쫓는 바퀴벌레로부터, 무사히 도망칠 수 있는 꿈이었던 경우는 더욱 운상승의 암시입니다.

만일 도망치지 못했다고 해도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자가 나타나 줄 것입니다.

17. 바퀴벌레에게 물리는 꿈
현실 세계에서 바퀴벌레에 물린 경험이 있는 분은 아마 그렇게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바퀴벌레는 살모넬라균, 이질균 등 병원균을 운반하는 생물입니다.

물린 적이 없더라도 방심은 오히려 큰 적일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자, 꿈의 세계에서 바퀴벌레에게 물린 꿈은, 당신의 자신감 없음, 투쟁심의 시작으로 해석됩니다.

이 꿈은, 당신의 심중에 공격적인 행동욕이 높아지고 있는 암시입니다.

그와 동시에 자신을 지키고 싶다는 두려움도 강해지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현상의 분위기를 읽고, 투쟁심의 창끝을 응시해 봄으로써, 한층 더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18. 바퀴벌레가 날아오는 꿈
바퀴벌레는 움직임이 빠를 뿐만 아니라 날아오기도 합니다.

나는 바퀴벌레의 꿈은 어떤 의미를 갖을까요?
날아오는 바퀴벌레의 꿈은 당신의 아래에 귀찮은 문제나 어려움이 닥칠 것임을 암시하는 신호입니다.

특히 인간관계의 트러블이 가장 염려되고 싫어하는 사람에게 고충을 주는 것, 그것이 원인이 되는 트러블, 건강상태 불량 등을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꿈 분석에서는 나는 바퀴벌레는 수컷이며 싫어하는 남자의 상징으로도 해석되며 꿈속에서 격렬하게 날아다닐수록 나쁜 일이 벌어지는 암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에게 상담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또한 같은 바퀴벌레라도 훨훨 날아서 혐오감을 느끼지 않는다면 당신이 새로 시작하는 꿈으로 해석되며 흉작 용도 누그러집니다.

19. 바퀴벌레에게 습격당하는 꿈
바퀴벌레는 사람마다 보는 것만으로도 공포감을 주겠지만 SF패닉 영화에서처럼 덮치는 꿈이 된다면 그 무서움과 불쾌감은 상상을 초월하는 경지에 이를 것입니다.
꿈 분석에서 엄습하는 바퀴벌레는 당신이 안고 있는 콤플렉스, 또한 싫은 상대를 상징합니다. 

콤플렉스는, 누구나가 다소 가지는 요소이지만, 이런 꿈을 꾼 당신은, 필요 이상으로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을지도 모릅니다.
혹은 생리적으로도 싫은 상대(특히 이성)에게 현실에서도 따라다니거나 관련되지 않을 수 없는 상황 때문에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리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맞춰 바퀴벌레에게 쫓기는 꿈이 더해지면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일이 더디게 진행되는 나쁜 요소가 더 깊어질 것입니다.
이 꿈은, 경고꿈의 의미가 매우 높기 때문에, 결코 혼자서 고민을 안지 말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해 주세요.

20. 바퀴벌레와 친구가 되는 꿈
이 항목의 마지막은, 설마 하는 바퀴벌레와 친구가 되는 꿈.

현실에서는, 우선 있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만, 꿈의 세계이기 때문에, 이것도 흔하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바퀴벌레와 친구가 되는 꿈에서 포인트가 되는 것은 하나입니다.

그것에 대해 당신이 혐오감을 가졌는지 아닌지입니다.
만약 혐오감이 없었다면 이 꿈은 길몽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두려움도 모르고, 자신감이 갖추어져, 역경도 극복할 수 있는 파워가 넘치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지금 뭔가 새로운 것에 도전하면, 예상 이상의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바퀴벌레가 친구로 사귀는 것에 대해 혐오감을 느낀다면, 불안과 걱정스러운 면이 당신의 마음을 갉아먹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컨디션이나 컨디션 불량을 염려되는 꿈이 되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심신의 리듬이 갖추어질 때까지, 새로운 것에의 도전은 피해 둡시다.

21. 매일같이 꿈에 바퀴벌레가 나올때
쫓기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한다는 꿈은 사실 누구나 비교적 자주 꾸는 꿈.

하지만 바퀴벌레가 매일같이 당신의 꿈에 나오는 것은 아무래도 불안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안심하십시오.

이 꿈은, 당신 자신이 콤플렉스를 극복하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노력이 콤플렉스를 진압하는 데까지 이르면 바퀴벌레가 꿈에 나오는 일이 사라질 것입니다.
 
22. 바퀴벌레를 보고 끔찍하다고 생각되는 꿈
바퀴벌레는 겉치레에도 아름다운 비주얼이라고는 할 수 없고, 오히려 검게 윤이 나는 풍모에서 불쾌감을 느끼는 편이 자연스러울지도 모릅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꿈 분석에서 바퀴벌레는 당신의 콤플렉스, 혐오감을 상징합니다. 

즉, 바퀴벌레를 보고 싫은 생각이 드는 것은 현실에서 다른 사람에게 약점을 지적받는다는 암시입니다.

그중에는 질책이나 주의도 포함될 것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일시적으로 불쾌해 할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지만, 중요한 것은, 그것이 귀에 아픈 일이라도 솔직하게 듣는 것입니다.

고언을 받아들임으로써 당신이 더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3. 바퀴벌레가 나왔지만 아무 느낌도 없는 꿈
꿈에 바퀴벌레가 나와도, 놀라움도 무서움도 우울함도 없고, 감정도 동요되지 않았던 꿈. 

그런 평정심을 유지하던 당신은 현실세계에서도 좋은 것 같아요.
이 꿈은 당신의 직업운과 재물운이 최고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머지않아 당신 밑으로 축하할 만한 일이 닥칠지도 모릅니다.

일이나 사생활을 포함해 뭔가 도전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지금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4. 바퀴벌레에게 잡다가 놓치는 꿈
바퀴벌레를 잡으려다 도망가는, 아니면 잡았어도 놓쳐버리는 꿈.
붙잡은 바퀴벌레에게 도망가 버리는 꿈은 당신이 불편하게 생각하는 문제들이 재발하고 당신을 괴롭히는 일이 일어나기 위한 사전 준비이며 경고 몽이됩니다.
또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려고 하거나 극복할 수 없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의 가까운 미래는 불안 요소가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잡은 바퀴벌레를 놓치게 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이 없는 것에서 벗어나고 싶은 그런 현실도피의 소망이 꿈에 나타나 있는 경우의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좀 더 각오를 해야 되겠죠.
  
25. 바퀴벌레를 토해내는 꿈
바퀴벌레를 뱉는 꿈은 의외로 좋은 꿈이에요.

운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되어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가 해결되거나 운이 좋은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

몽에서 바퀴벌레는 콤플렉스나 고민을 의미하는 것이고, 그것을 체내에서 토해낸다는 것은 콤플렉스나 고민이 해결되고 운이 상승한다는 뜻이 됩니다.
그러나 바퀴벌레를 뱉으려고 했는데도 잘 뱉지 못하거나 뱉었는데도 아직 지겨움이 멈추지 않는 꿈의 경우 흉몽이 됩니다.

지금 안고 있는 문제가 더 심각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 둡시다.

26. 바퀴벌레를 죽일 수 없는 꿈
바퀴벌레를 죽이지 못하는 꿈은 현재의 고민이 해결되지 않고 더 오래 가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일에서의 고민이나 연애에서의 고민, 인간관계에서의 트러블 등 뭔가 짚이는 부분은 없을까요.

향후 새로운 문제가 야기될 가능성도 있어, 스트레스가 쌓이는 매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아직 앞이 될 것 같습니다.
무엇인가 문제가 있을 때는 확실히 거기에 마주하는 것으로, 빨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눈앞의 일로부터 도망쳐도 문제 해결에 이르는 것은 없기 때문에, 조금만 더 참고 문제나 고민과 마주합시다.

27. 바퀴벌레를 살충제로 죽이는 꿈
바퀴벌레를 살충제로 처리하는 방법. 

해충 구제에 관해서는 이것이 가장 확실한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살충제로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을 꾼 경우 두 가지 의미가 해석됩니다.
하나는, 당신이 일이나 공부상의 라이벌을, 승부마다 이기는 암시입니다.

스스로의 적극성도 향상도 포함해, 운기 향상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하나의 해석은, 당신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암시가 됩니다.

즉, 안고 있던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전조입니다.
꿈의 바퀴벌레가 살충제를 뿌려 완전히 죽는다면 이런 의미를 가진 길몽이 될 것입니다.

대량으로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이었다면 더 길한 요소가 강해집니다.
다만, 살충제를 뿌려도 바퀴벌레가 죽지 않거나, 혹은 살아나 버리는 꿈이었을 경우, 문제 클리어까지 조금 더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이겼다고 생각해도, 아직 방심 대적의 암시이기도 하니, 주의해 주십시오.
 
28. 바퀴벌레를 때려죽이는 꿈
살충제 등을 쓰지 않고 스스로 해충 퇴치하는 꿈.

이 꿈에는 승부마다 승리의 암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때려죽이는 꿈은 자기 손으로 경쟁자를 이기려는 강한 자신감에 넘쳐흐르는 것이 운을 더 끌어당기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승부운이 높아진다고 해도 도박과 같은 도박에는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29. 바퀴벌레를 청소기로 빠는 꿈
당신은 실제로 바퀴벌레를 진공 청소기를 빨아 버리는 경험이 있었던 것입니까.

직접 찌그러뜨리거나 죽이거나 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뒷맛이 싱거울지도 모릅니다.
그럼 이런 꿈을 실제로 꾸면 어떻게 될까요?바퀴벌레를 청소기로 피우는 것은, 청소기=다른 사람의 힘을 반영하는 것부터, 지금의 당신은 누군가를 믿고 있는, 타인 본원의 마음이나 의미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자세로는 문제가 언제까지나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에게는 문제를 처리했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비유하자면, 냄새나는 것에 억지로 뚜껑을 덮은 것과 같습니다.

근본적인 해결에는 이르지 못했다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좀 더 해결책을 생각해 봅시다.

30. 바퀴벌레를 밟아 죽이려는 꿈
바퀴벌레를 짓밟으려는 꿈현실에서도 있을 법한 광경이고, 청소기로 흡입하는 꿈보다는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마음=트러블이나 콤플렉스를 해소하는 마음은 강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빠른 바퀴벌레는 쉽게 짓밟을 수 없는 게 현실입니다.

그 전망의 달콤함이, 꿈에도 반영되고 있습니다.
바퀴벌레를 밟는 꿈, 실은 문제 해결이나 콤플렉스 해소에, 고전하는 암시가 깃든 꿈.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 자체는 긍정적이고 노력도 많이 하겠지만 그 방법이 틀렸을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어요.
밟는 노력을 하기보다는 한발짝 멈추고 이 방식 말고 다른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31. 거대 바퀴벌레와 싸우는 꿈
거대한 바퀴벌레와 당신이 대결하는 꿈.

마치 SF 영화나 애니메이션 같은 이야기입니다만, 이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 것일까요.
거대한 바퀴벌레는 당신의 콤플렉스와 갈등을 상징합니다.

그것과 대결하고자 하는 것은, 당신이 콤플렉스, 트러블과 마주 보고, 싸우고자 하는 의사의 표현입니다.

적극적인 자세 때문에 현실의 운도 상승하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싫은 상대와의 경쟁에는 승리를 기대할 수 있는 암시가 있습니다.
만에 하나 거대 바퀴벌레와의 싸움에서 지더라도 적극적인 자세로 일관하면 운은 안정될 것입니다.

32. 바퀴벌레를 먹는 꿈
바퀴벌레를 먹는 꿈현실의 세계에는, 식용 바퀴벌레도 존재하고 있습니다만, 지금의 우리의 현실에서는 받아들여지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더 이상 상상하고 싶지 않은 차원의 꿈이지만, 당신이 먹은 바퀴벌레도 당신의 콤플렉스의 상징입니다.

바퀴벌레를 입에 넣는 것은 콤플렉스나 트러블을 극복한다, 일에 성공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콤플렉스를 삼키는 의지가 원동력이 되고 자신감도 생기며 성공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3. 지네가 바퀴벌레를 먹는 꿈
지네가 바퀴벌레를 먹는 꿈은 고민이나 트러블 해결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해몽에서 이 꿈은 고민을 상징하는 바퀴벌레를 지네들이 퇴치하고 있다는 해석이 나오므로 당신이 안고 있던 고민이 조만간 사라지게 됩니다.
스트레스 투성이의 일상에서 벗어나 산뜻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날이 오기를 기대해주세요
  
34. 거미가 바퀴벌레를 먹는 꿈
거미가 바퀴벌레를 먹는 꿈도 고민도 문제해결을 뜻하는 꿈이에요.

그러나 이 꿈의 경우, 당신이 제대로 문제와 씨름해 온 결과로써 해결이라는 길을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자연스럽게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당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당신이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면 문제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거미가 바퀴벌레 먹는 꿈을 꿨다고 해서 방심하지 맙시다.

35. 바지 안에 바퀴벌레가 있는 꿈
바지 안에 바퀴벌레가 있는 꿈은 당신의 스트레스가 한계 상태에 도달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당신은 고민이나 인간관계의 트러블로 인해 스트레스를 계속 안은 결과, 정신적으로 병들어 버리기 직전까지 와 있습니다.

생명력이 약해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대로의 상태가 계속되면 질병이 발병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의 원인을 없애는 것이 최고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무리라면 스트레스 해소에 노력하거나 휴식을 취하거나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그래야 정신력을 조금 회복시킬 수 있고, 한계를 넘어서는 최악의 미래를 피할 수 있습니다.

36. 바퀴벌레와 친해지는 애완동물로 만드는 꿈
1993년  일본 오카야마 현에서 바퀴벌레 품평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식용 바퀴벌레들,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지만 언젠가는 바퀴벌레를 애완동물로 만들거나 공존하는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미래는 차치하고, 당신의 꿈에서, 바퀴벌레와 사이좋게 지내고 있었다, 애완동물로 만들고 있었다 등의 꿈이 꾸었다면, 이 꿈도 당신이 바퀴벌레와 사이좋게 지내거나 애완동물로 만들고 있었을 경우, 어떤 기분이 되었을지가 포인트가 됩니다.

역겨움을 느낀다면 그것은 현실에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신뢰의 결여, 의심을 품는 사건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사이좋게 될 것 같지 않은 상대, 균형이 잡히지 않을 것 같은 레벨 높은 상대가 다가오고, 배신당해 버릴 무서움을, 이 꿈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꾼 후에는 처음 가는 장소에 가거나 사람을 만날 때 주의하세요.
반대로 바퀴벌레와 사이좋게 지내거나 애완동물로 만드는 것에 대해서, 기분좋게 느껴진 꿈이었다면, 안고 있던 문제가 회복되어 해결로 향해 갈 수 있는 암시입니다.

지금까지, 궁합이 나쁘다고 생각했던 상대와 사이좋게 되거나 기분 좋은 거리감을 가질 수 있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37. 지인이 바퀴벌레를 소중히 여기고 있는 꿈
자,다음에는 조금 다른 꿈을 만들어 볼까요?

그것은 당신의 지인이 바퀴벌레를 마치 어린 아이나 애완동물처럼 소중하게 여기던 꿈입니다.
이 꿈에 나온 바퀴벌레는, 이질의 존재, 가치관이 다른 상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질적인 것(바퀴벌레)을 소중히 하고 있는 것은, 즉 꿈에 나온 지인과 당신은, 가치관이 크게 다르다고 느끼고 있는 암시입니다.

또는, 꿈에 나타난 지인에 대한 불신감, 또한 스트레이트 하게 말하면, 그 지인을 싫어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것도 어떻게 보면 불길한 예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쨌든, 꿈에 나온 지인과의 관계에는 향후 요주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8. 내가 바퀴벌레가 되는 꿈
바퀴벌레에 관한 꿈, 마지막은 당신이 가장 상상하고 싶지 않은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 자신이, 바퀴벌레가 되어 버리는 꿈.

잡식성에 어둡고 습하고 좁은 곳을 좋아하는 바퀴벌레는 혐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런 바퀴벌레로 변신하는 꿈은 바로 경고몽입니다.

당신이 지금 있는 환경에서 안하무인의 행동이나 태도를 취하지 않았는지에 따른  의미에서 나온 꿈으로 해석됩니다.
현실 세계에서 너무 들떠 있지는 않은지, 바퀴벌레처럼 말살충제에 의해 구제되기 전에 최근의 행동을 냉정하게 돌아봅시다.

이 꿈은 그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현실 세계에서는 미움을 많이 받는 생물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당신의 꿈에 바퀴벌레가 나올 경우 경고의 의미가 강하기 때문에 그것을 받아들이고 당신이 문제와 콤플렉스를 극복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