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에게 물린 꿈을 꿨을때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1. 1. 12:03

본문

반응형

인상적인 꿈을 꾸면, 정 몽이되는 것은 아닐까, 재수 없는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닌지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지요. 이 기사에서는 개에게 물리는 꿈에 대한 해몽을 소개합니다.

당신이 꾼 개에게 물리는 꿈(어린이, 타인, 강아지, 왼손, 오른손 등)의 내용을 기억하며 확인해 보세요.

목차
● 개에게 물리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 1. 내가 개한테 물리는 꿈
● 2. 아이가 개에게 물리는 꿈
● 3. 남이 개한테 물리는 꿈
● 4. 강아지에게 물리는 꿈
● 5. 큰 개에게 물리는 꿈
● 6. 왼손을 개에게 물리는 꿈
● 7. 오른손을 개에게 물리는 꿈
● 8. 손가락이 개에게 물리는 꿈
● 9. 목을 개에게 물리는 꿈
● 10. 다리를 개에게 물리는 꿈
● 11. 개에게 엉덩이를 물리는 꿈
● 12. 개에 물려 피가 나는 꿈
● 13. 하얀 개에게 물리는 꿈
● 14. 검은 개에게 물리는 꿈
● 15. 수많은 개에게 물리는 꿈
● 16. 개에게 물리는 꿈
● 17. 개에게 물려 아픈 꿈
● 18. 개에게 물려 아프지 않은 꿈
● 19. 개에게 물려 도망치는 꿈
● 20. 개가 개에게 물리는 꿈
● 21. 개에게 물려 죽는 꿈
● 만약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꾸었을 때 대처 방법 3가지


우리는 매일같이 잠자는 사이에 꿈을 꾸는데 그 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꿈이 있죠.

아침에 일어났을 때, 꾸었던 꿈의 내용을 기억하다 보면 자꾸 그 꿈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진다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우리가 꾸는 꿈에는, 그 때의 건강 상태나 심리 상태, 장래의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의 전조 같은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꾸었을 때의 의미와 심리 상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개에게 물리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개는 인간에게 있어 친근한 동물입니다.

그리고 동물 중에서도 매우 헌신적이고 충성스러운 동물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해몽에서 개가 꿈에 나온다는 것은 당신과 가까운 인간관계를 나타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가족이나 친한 친구, 연인이나 직장의 친하게 지내는 동료나 상사, 부하 직원 등입니다.
다만, 개에게 물리는 꿈이라는 것은 그 친한 인간 관계의 악화를 나타내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헌신적이고 충성심이 강한 개가 사람을 문다는 것은 거스르는 마음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물린 사람이나 장소, 상황에 따라 꿈의 의미는 달라지기 때문에 당신이 꾼 꿈의 상황을 떠올리며 읽어보세요.
그러면 개에게 물리는 상황별로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내가 개한테 물리는 꿈
자신이 개에게 물린 것이라면 당신보다 입장이 낮은 인간과의 관계 악화나 문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직장의 부하직원이나 후배가 거기에 해당합니다.
지금까지 자신을 흠모해 주고 있던 부하나 후배가 당신에 대해 배신 행위를 하거나 당신에게 대항해 올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아니면 당신이 상사 나선 배에 대해 불만을 고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기도합니다.
당신 자신의 불만이 쌓이면 그것 또한 트러블로 이어지기 때문에, 최악의 사태가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서로 이야기하는 등 해서 해결해 둡시다.
 
2. 아이가 개한테 물리는 꿈
어린이는 가만히 있을 수 없고 힘든 존재죠.

아이가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꾼다는 것은 당신보다 아래 입장이 친한 사람이 트러블에 휘말려 있는 것을 알고, 당신이 그것을 걱정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 꿈에 나타나 있는데, 만약 당신이 꿈속에서 아이가 개에게 물려있는 모습을 단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바라보고 있었다면, 손을 내미는 것에 불안을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린이는 항상 불안하고 위태로운 존재이기도 합니다.

말려들고 싶지 않다고 하는 생각도 당신 안에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3.남이 개한테 물리는 꿈
자신 이외의 사람이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꾸면, 그 사람이 누군가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불신하는 사건이 일어나는 것은 아닐까,라고 하는 걱정을 당신이 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개에게 물린 사람과 일상적으로 접하고 있을 때, 당신이 잠재적으로 불안하게 느끼고 있던 것이 꿈으로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물린 사람의 태도와 대응에, 당신 자신도 일상적으로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이기도 하고, 그 사람에게 주어지는 스트레스나 위화감으로부터 이러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꿈을 꾼다면 그 상대방과는 조금 거리를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강아지에게 물리는 꿈
강아지는 귀여운 모습으로 모두에게 귀여움을 받는 존재입니다.

그런 강아지가 꿈에 나온다는 것은 애정에 얽힌 감정의 변화와 사건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그리고 강아지에게 물렸다는 것은 애정을 깊게 느끼고 있는 친밀한 상대로부터의 배신 행위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는 당신이 가까운 사람으로부터의 애정에 굶주리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일지도 모릅니다.
사실은 더 애정을 쏟아 달라는 당신의 소원이 강아지에게 물린다는 꿈이 되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그럴 때는 상대방에게 솔직하게 그 마음을 전해 보는 것이 좋아요.

솔직하게 말을 함으로써 강아지 같은 순수한 마음이 상대방에게도 분명히 전달이 됩니다.


5. 큰 개에게 물리는 꿈
강아지와는 반대로 대형견에게 물리는 꿈을 꾼 경우는 좀 주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대형견에게 물리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문제가 상당히 심각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큰 개라고 하는 것은 그만큼 영향력이 큰 존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사소한 트러블에서 그 외 많은 사람을 말려 들게 하고, 수습할 수 없을 정도의 큰 트러블로 발전해 버리는 일도 있습니다.
큰 개에 물리는 꿈을 꾸어 버리면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되지 않도록 발언과 행동에 충분히 주의하십시오.

6. 왼손을 개에게 물리는 꿈
왼손은 해몽에서는 기본적으로 여성을 지칭합니다.

다만, 이것은 오른손잡이의 경우가 됩니다.

왼손잡이의 경우는 좌우 반대가 되므로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손을 물린다는 것은 당신이 따끔한 맛을 본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이 경우의 아픈 눈이라고 하는 것은 마음의 아픔 쪽이 더 큽니다.

예를 들어, 오른손잡이 사람이 왼손을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꾼다면 친한 여자 친구나 신뢰가 있는 친구가 당신을 배신하려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자매나 여자 가족 간의 불화나 뭔가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기 위한 사전 예고이기도 하고, 그로 인해 당신이 마음에 큰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7. 오른손을 개에게 물리는 꿈
해몽에서 왼손은 여자를 가리킨다고 했는데, 대신 오른손의 경우는 남자를 가리킵니다.

다만 이것도 오른손잡이의 경우입니다.

그리고 오른손잡이가 오른손을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꾸면, 교제를 하고 있는 남성이나 가까운 남성과의 문제, 관계의 악화로 이어지는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아니면 남자와의 관계에 큰 고민이 있을때이꿈을꾸기도 합니다.

주로 쓰는 손에 의해 해몽의 의미는 달라지기 때문에 왼손잡이 사람의 경우는 좌우 반대로 생각해 주세요.
 
8. 개에게 손가락 물리는 꿈
손가락을 물리는 꿈이라고 하는 것은 당신의 운기가 낮아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중에서도 엄지는 아버지, 검지는 어머니, 중지는 상사나 선배, 약지는 연인이나 배우자, 어린 손가락은 자녀나 후배 등으로 손가락에 따라 의미는 다소 달라집니다.
물린 손가락에 관계하는 상대가 당신의 운기를 낮추는 원인을 만들거나 문제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약지를 물렸을 경우에는 연애운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는, 조심스러운 행동을 유의하는 것이 좋겠지요.

만남을 원하는 분들도 지금은 서두를 때가 아닙니다. 당분간은 상황을 지켜보면서 운이 오르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9. 목을 개에게 물리는 꿈
목은 해몽에서는 감정과 사고, 의사와의 연결을 나타냅니다.

목은 머리라는 중요한 부분을 지탱하고 상처가 나면 대참사가 일어나는 장소입니다.
목을 물린다는 것은 자신의 마음이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는 불안감이나 초조감, 회사에서 상사로부터 정당한 평가를 받지 못한다는 불만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특히 가까운 존재의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목을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꾸었을 때에는 발언이나 행동을 조심하여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되지 않도록 합시다.

10. 다리를 개에게 물리는 꿈
발은 사람의 몸을 지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해몽에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 뜻은 '기반', '토대', '기초' 같은 것입니다.
다리가 나오는 꿈의 상황에 따라서 생활이나 마음의 터전을 나타내고 있어요.

그럼 다리를 개에게 물리는 꿈의 경우는 어떤 의미가 있는 것입니까.
이 경우, 당신의 삶의 기반이 되고 있는 일이나 돈에 관한 트러블이 일어날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정신적인 기반이 되는 생각이나 행동에 마이너스가 되는 사건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1. 개에게 엉덩이를 물리는 꿈
엉덩이는 해몽에서는 인간의 성적 욕심이나 건방지고 뻔뻔스러운 태도 등을 나타냅니다.

개에게 엉덩이를 물린 것이라면, 당신의 주위에 대한 태도와 대하는 방법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대로는 신뢰를 잃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경고이기도 합니다.
이 꿈을 꿨다면, 이미 당신 자신에게 다소 나름대로의 자각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태도와 대응을 재검토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12. 개에 물려 피가 나는 꿈
개에 물려 피가 나는 경우라면, 그것은 당신이 죄책감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몽에서 '피'는 '생명력'이나 '의욕'입니다. 지금 이미 직장이나 친구 관계, 파트너에 대해 폐를 끼쳐 버린 것은 없습니까? 그리고 그것을 만회하고 싶다, 개선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피가 나는 꿈을 꾼 것이 그 마음을 나타내고 있어요.

그리고 그 문제는 해결을 향해 가고 있어서 조만간 종식될 겁니다.

13. 하얀 개에게 물리는 꿈
해몽에서 흰 개는 길몽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꿈에 흰 개가 나온 경우는 앞으로 좋은 일이 기다리고 있다는 암시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하얀 개에게 물리는 꿈은 당신에게 뜻밖의 행운이나 사건을 가져다줍니다.
지금 만약 당신이 무언가에 고민하고 있거나 괴로워하고 있다면, 그 고민이나 괴로움으로부터 해방될 때는 멀었다고 생각하십시오.

모든 일이 순조롭게 되어가는 전조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뭔가 새로운 것에 도전하거나 연애에서 한 걸음 전진하기에는 절호의 기회예요😊
 
14. 검은 개에게 물리는 꿈
해몽에서 검정색은 굉장히 부정적인 감정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건강운의 저하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심하게 침울해지는 사건이 있거나, 혹은 심하게 피곤하지는 않으신 건가요? 정신적인 피해 및 스트레스는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마음의 질병이나 뭔가 나쁜 병이 들어 버릴 가능성도 많이 있습니다.
병에 걸리고 나서는 늦기 때문에 원인이 되고 있는 사건을 해결하는 것에 우선 유의하십시오

.스스로는 도저히 해결할 수 없다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도 때로는 중요합니다.

15. 수많은 개에게 물리는 꿈
많은 개에게 물리는 꿈이라는 것은 지금까지의 개에게 물리는 꿈과는 조금 다릅니다.

개에게 물리는 꿈의 대부분은 가까운 인간관계에서의 문제가 대부분이었지만, 많은 개에게 물린 경우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과의 문제에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커뮤니티와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개인 대 단체라는 무서운 구도가 생겨 버릴지도 모릅니다.최근에는 인터넷상의 SNS 등에서 불특정 다수의 인간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장소도 있습니다만, 그러한 장소에서 무엇인가의 트러블이 일어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주의해 주십시오.

16. 개에게 물리는 꿈
당신이 뭔가를 하고 있는 동안 개에게 물어뜯기고 그 행동을 제지 당했다면, 그 꿈은 경고 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앞으로 하려고 하는 일에 있어서 충분히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만약, 응석을 부리듯이 응석부린 것이라면, 그것은 깊어지지 않는 관계에 답답해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생각하고 있는 상대와의 진전되지 않는 관계에 안타까운 생각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더 사랑받고 싶고 더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증거가 꿈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17. 개에게 물려 아픈 꿈
개에게 물려 매우 아팠다는 것은 당신이 인간 관계에 있어서 마음에 고통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가까운 사람과의 인간관계에서 뭔가 고민하고 있거나 괴로워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개에 물려 아프다는 것은 정신적으로 꽤 큰 손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밖에도, 가까운 사람으로부터의 배신 등에 의해서 사람을 신용할 수 없게 되어, 상처 받고 있는 상태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이 너무 오래가는 것은 정신상태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한번 잘 이야기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눈길을 돌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8. 개에게 물려 아프지 않은 꿈
개에게 물렸는데도 통증을 느끼지 않는 꿈의 경우는 이미 당신 주위의 인간관계에서 뭔가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리고 당신은 그 상황을 알면서도 어딘가 멀리서 파악하지는 않았습니까?
자신은 관계없다는 기분이나 가능하면 관계하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통증을 느끼지 않는 꿈에 나타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 자신이 자신을 지키기 위한 행위이기도 하고, 현실에서 상처 입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사람은 상처입을까봐 때로는 못 본 척하는 동물입니다.

분명 지금의 당신도 같은 상황에 서 있는 것이겠지요.

19. 개에게 물려 도망가는 꿈
개에게 물려 도망가는 꿈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본능과 도덕심이 싸우고 있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배신하면 안 된다, 이것을 하면 상대가 상처 받는다는 것을 알고는 있어도 해 버리는 경우도 있지요.

당신은 꿈속에서 그 개를 따라잡을 것 같지 않습니까?

그것은 당신이 그 행동을 실행하고 싶은 충동과 억제하려는 마음이 싸우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럴 때는, 한 번 냉정해지고, 차분히 자신의 마음과 마주해 봅시다.


 
20. 개가 개에게 물리는 꿈
개가 개에게 물리는 꿈이라는 것은 친한 친구가 부담스러워하거나 무거운 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 자신에게 짚이는 바가 있을 수도 있고, 깨닫지 못하는 곳에서 폐를 끼치고 있어서 그것을 알려주고 있는 꿈일지도 모릅니다.
일단 주위와의 관계를 재검토해 보고, 폐를 끼치고 있는 것은 없는지, 도와 줄 수 있는 것은 없는지를 생각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지금보다 더 관계가 돈독해지는 계기가 될 수도 있어요.

21. 개에게 물려 죽는 꿈
개한테 물려 죽는 꿈은 언뜻 보기에는 나쁜 꿈처럼 느껴지지만 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죽는 꿈이라는 것은 꿈자리에서 재생을 나타내고 있고 새로운것이 태어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역몽이라고 부르는 겁니다.
개에게 물려 죽는 꿈을 꾸었다면 악화되었던 인간관계나 트러블이 종식되고 새로운 무언가를 얻으려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연인에게 배신당해서 헤어지게 되었지만, 그 사람 이상으로 멋진 사람을 만나거나 합니다.
내가 죽는 꿈이니까 본 직후에는 씁쓸할 수 있지만 아주 좋은 꿈이니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꾸었을 때 대처 방법 3가지
 
■①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중요
개에게 물리는 꿈의 대부분은 흉몽인 것이 대부분이지만, 나쁘게 받아들이지 않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고도 중요합니다.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꾼다는 것은 당신의 잠재의식이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인간관계에서 어떤 문제가 일어나고 있거나 발생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꿈을 계기로 친밀한 인간관계에 대해 다시 한번 재검토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에 의해서, 주위의 인물의 소중함을 재차 깨닫게 되는 일도 있을지도 모르고, 경우에 따라서는 자신에게 있어서는 마이너스가 되고 있는 인간 관계도 보일지도 모릅니다.
흉몽이라도 그 꿈을 긍정적으로 파악함으로써 향후의 운을 올리는 것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충분히 있어요.

■②주위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다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꾸는 사람은 주위를 너무 신경쓰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매우 신경을 쓸 수 있는 타입의 사람일지도 모르겠네요.
주위에 신경을 쓸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지만, 이러한 유형의 사람은 인간관계에서의 트러블을 민감하게 감지해 버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주위에 어떻게 보이고 있는지, 미움을 받고 있지는 않은지 등을 지나치게 신경 쓴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자신의 발언이 상대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졌는지, 자신의 행동은 잘못되지 않았는지, 항상 움찔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그렇다면 조금 더 편하게 받아들여도 될 것 같습니다.

주위를 너무 신경 써 버리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고, 정신적으로 별로 좋지 않습니다.

■③ 현실에서 반드시 일어난다고는 할 수 없다.
여기까지 말씀 드렸지만 꿈꾸었던 꿈이 꿈꾸는 대로 꼭 현실에서 일어 난다고는 할 수 가없습니다

.꿈을 꾼 것으로 현실에 그것이 일어나기 전에 피할 수도 있고, 실제로는 대수롭지 않게 당신의 불안이 꿈에 과장되어 나와 버린 것일지도 모릅니다.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하는 것도 때로는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개에게 물린다고 해도 상황이나 물린 위치에 따라 그 의미와 심리 상태는 정말 다양하네요.

그리고 꿈은 우리의 정신상 태나 행동을 나타내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사실을 아시겠죠?

꿈이라고 하는 메시지로 위험과 불안을 담아 보내주고 있는 것이군요.
꿈이라는 것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기억에서 희미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꾼 꿈을 분명히 기억하고 있는 사이에 그 꿈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아봐 주세요.

우리의 일상에 유용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