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미의 꿈은 복권이나 임신과 관계된다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1. 5. 10:52

본문

반응형

꿈속에 거미가 나오는 적 있나요?

이 기사에서는 해몽에서 거미 생길 경우의 의미와 심리를 알아보겠습니다.

거미의 꿈 상황별로 설명할 테니 당신이 꾼 꿈과 대조해 보세요.

목차
●거미가 꿈에 나올 때의 의미와 심리란?
●거미의 꿈은 복권이나 임신과 관계된다?
●Ⅰ: 거미의 종류별 꿈의 의미 14 패턴
1) 큰거미 나오는 꿈
2) 작은 거미 나오는 꿈
3) 독거미 나오는 꿈
4) 붉은 거미 꾸는 꿈
5. 하얀 거미의 꿈
6. 푸른 거미의 꿈
7. 녹색 거미의 꿈
8. 검은 거미의 꿈
9. 괴이쩍은 거미를 꾸는 꿈
10. 아침에 거미 꾸는 꿈
11. 밤에 거미 꾸는 꿈
12. 거미가 대량 발생하는 꿈
13. 거미가 위에서 내려오는 꿈
14. 죽은 거미 꾸는 꿈
●Ⅱ: 거미와 자신에 얽힌 꿈의 의미 24개
1) 거미잡히는 꿈
2) 거미에게 쫓겨 달아나는 꿈
3) 거미와 싸우는 꿈
4) 거미 키우는 꿈
5. 거미 잡는 꿈
6. 거미 퇴치 꿈
7. 독거미에게 물리는 꿈
8. 거미에게 먹을 수 있는 꿈
9. 거미 잡아먹는 꿈
10. 거미가 되어버리는 꿈
11. 스파이더맨이 되어 활약하는 꿈
12. 귓속에 거미가 들어가는 꿈
13. 거미가 몸에 붙는 꿈
14. 머리에 거미 붙는 꿈
15. 다리에 거미 붙는 꿈
16. 거미를 밟는 꿈
17. 잡으려던 거미 놓치는 꿈
18. 거미 잡는 꿈
19. 거미가 떨어지는 꿈
20. 거미가 화내는 꿈
21. 거미와 싸우는 꿈
22. 거미 괴롭히는 꿈
23. 거미의 피가 맺히는 꿈
24. 거미알을 꾸는 꿈
●Ⅲ: 거미줄 꿈의 의미 8 패턴
1. 거미줄에 매달리는 꿈
2) 거미줄 쳐부수는 꿈
3. 집이 거미줄로 뒤덮인 꿈
4. 방이 거미줄로 뒤덮인 꿈
5. 모르는 곳이 거미줄로 뒤덮인 꿈
6. 벌이 거미줄에 걸리는 꿈
7. 낙하할 때 거미줄이 머리에 엉키는 꿈
8. 거미줄을 청소하는 꿈

거미의 꿈은 복권이나 임신과 관계될까요?


당신 꿈에 거미 나온 적 있나요?
거미는 곤충들과는 정취가 달라서 사람들의 눈으로 보면 괴팍한 풍모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을 거예요.
실제로 거미에 대해 극도의 공포감을 느끼는 바로 그것인 거미 공포도 있어요.


거미가 꿈에 나올 때의 의미와 심리는?

거미가 나오는 꿈이 암시하는 것은 우선 현실 세계의 인간관계에서 비롯되는 긴장의 강도입니다.

또는, 요염한 매력이나, 마성을 간직한 이성이 다가오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 그리고, 이성의 격렬한 질투나, 강한 속박의 암시도 간직하고 있습니다.

또 거미줄이 나오는 꿈은 올가미나 재앙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구요, 하지만 스스로 거미줄을 치는 것은 운명을 스스로 만드는 상징이에요.

거미의 꿈은 복권이나 임신과 관계될까요?
거미의 꿈은 종종 흉몽이나 경고몽이지만 그중에는 재물운 상승을 나타내는 꿈도 있어요.

큰 폭으로 재물운이 오르면 임시 수입이나 승급 등을 기대할 수 있고, 복권에 당첨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복권과 관련된 꿈도 일부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런 꿈을 꾼다고 해서 절대로 당첨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운 상승 추세에 있을 때 복권을 사는 것으로 여러 번 복권을 맞힌 사람도 있기 때문에 구입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거미의 꿈과 임신의 연관성은 기본적으로 거미의 꿈이 임신을 의미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거미 알을 꾸는 꿈처럼 일부 꿈에는 임신과 관련이 깊은 꿈도 있어요.

그 때문에 자신이 꾼 꿈이 어떠한 꿈이었는지 제대로 생각해 내고, 임신과의 관련성을 판별해 나갑시다.



Ⅰ: 거미의 종류별 꿈의 의미 14패턴

우선 당신 꿈에 어떤 거미가 나왔는지부터 다루도록 하죠.

당신의 꿈속에 거미들이 나타나서, 설사 보고만 있었다고 해도, 거기엔 의미가 있어요.

꿈속의 거미들은 기분이 안 좋을 수도 있지만 찬찬히 관찰해 보세요.

■1. 큰 거미 나오는 꿈
꾸는 바로는 분명 큰 거미 나오던 꿈.

당신의 꿈에 나타난 거미가 괴수와 요괴 크기로, 거대할수록 현실세계에서는 당신이 극도의 긴장상태에 놓여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 다른 해석으로는 큰 거미는 사물 정체의 시작입니다.

이 해석에서도,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정체나 슬럼프가 길어지는 의미가 짙어지므로,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경솔한 언동에 주의해 주십시오.

■ 2. 작은 거미 나오는 꿈
큰 거미 다음에 당신 꿈에 나온 작은 거미들에 대해 봅시다.
작은 거미가 나오는 꿈은 큰 거미와 정반대로 운이 좋은 일이 벌어질 것이라는 전조를 암시해요.

조그만 거미가 예쁘거나 귀여운 비주얼을 갖고 있으면 더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의 운 자체가 상승하고 있다고 해석되므로 만약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해결하는 것이 빠를 것입니다.
 
■3. 독거미 나오는 꿈
처음에는 독거미에게 물려도 죽을 가능성은 낮다고 했지만 꿈에 나오는 독거미에게는 주의가 필요해요.
꿈에 나오는 독거미는 바로 사고와 사고의 상징입니다.

독거미에게 물렸을 때는 사고로 인한 피해가 두드러지게 나타날 징조를 보입니다.

이런 꿈을 꾼 후에 일어난 문제는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할 거예요.

하지만 독거미를 죽이면 문제가 해소되고 행운을 잡을 수 있는 암시가 됩니다.

■4 빨간 거미 꿈
꿈 분석에서 붉은색은 생명력의 상징입니다.

그러고 보니 빨간 코스튬이 인상적인 스파이더맨도 위기 때도 수다 떠는 것을 멈추지 않는 명랑한 생명력이 넘칩니다. 당신의 꿈에 붉은 거미가 나온다면, 앞뒤를 생각하지 않는 적극적인 행동이 당신의 새로운 재능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붉은 거미에게 불쾌감이나 나쁜 인상을 심어준다면 섣부른 행동은 재앙이나 문제를 일으키는 경고몽이 될 수 있어요.

빨간 거미를 봤을 때 당신이 어떤 심정이었는지 체크해 보세요.

■5 하얀 거미의 꿈
당신은 방에서 작고 하얀 거미 못 보셨나요?

이 하얀 거미도 진드기와 파리 등을 잡아먹는 익충. 이슬람교에서는 하얀 거미는 행운을 나타낸다고 해요.
그건 꿈 분석에서도 마찬가지이고 꿈에 나온 하얀 거미는 당신 행운의 상징입니다.

특히 재물운 상승을 암시하고 있어 뜻밖의 곳에서 임시 수입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꿈에 나타난 하얀 거미가 불편하다면 인간관계가 행운을 가로막고 있다는 암시이며  지금의 교우 관계를 재평가해 볼 필요가 있겠죠.

■6 파란 거미의 꿈
파란 하늘에 하얀 구름이라면 여름 풍경을 연상하겠지만 파란 거미라고 하는 것은 금방 눈에 띄지 않을지도 몰라요.
참고로 푸른거미는 코발트블루 타란툴라라는 이름으로 태국과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에 서식하고 있어요. 

코발트블루 이름 그대로 아름다운 색깔의 거미지만 아주 사납고 독거미이기도 해요.
코발트블루 타란툴라는 현실에선 접근하고 싶지 않은 거미지만 당신 꿈에 나온 푸른 거미, 그건 당신의 감성이 살아 있는 사인이며 꿈 분석에서 파란색은 지혜와 직감을 상징합니다.

당신의 직감에 따라 행동해 봄으로써 운세가 개선되고 더 나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고 보니 스파이더맨도 코스튬에 파란 부분이 있고, 독자적인 감성과 센스를 무기로 악인 퇴치를 하고 있군요.

다만 파란 거미에게 불쾌한 꿈을 꾼다면 말 그대로 당신 실상은 우울한 기분입니다.

우울한 상태가 계속되는 경고몽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는 혼자서 껴안지 말고 누군가에게 상담이나 적당히 휴식을 취해 봅시다.

■7. 녹색 거미의 꿈
온몸이 녹색인 거미도 소수지만 실존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연두색인 하나 거미와 붉은 거미가 있지만 독성은 없고 사람에게 해를 입히는 거미는 아닙니다.
꿈 분석에서 초록은 힐링과 안식의 상징이다.따라서 당신의 꿈에 녹색 거미가 나타나면 마음을 편하게 해 주고 편안함을 가져다줄 수 있는 길몽이 됩니다. 

당신이 지금 겪고 있는 스트레스와 압박감에 짓눌리려 하고 있어도, 조만간 그 구속에서 해방될 것입니다.

검은 거미꿈


■8 검은 거미의 꿈
검정색이라고 하면 범죄나 불길한 징조라는 것을 나타낼 때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색이지만 그것은 꿈 분석에서도 같고 검은색=불길한 상징으로 해석됩니다. 

따라서 검은 거미가 생기는 꿈은 당신 근방에 좋지 않은 일이 벌어지기 전초입니다.

예를 든다면 심신의 부진, 운세의 저하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검은 거미의 꿈을 꾸면 규칙적인 생활에 유의하고 경솔한 언행을 삼가도록 하세요.
검은 거미를 봐도 특별히 불편하거나 겁이 없으면 건강 회복이나 운 상승을 암시합니다.
 
■9. 괴상한 거미 꿈
처음에 거미는 인간에게 해가 되는 벌레를 잡아먹는 익충이라고 했지만 그래도 외견상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특히 독거미·타란툴라 계통에는 괴이쩍은 풍모를 가진 것도 적지 않아요.
그런 그로테스크한 거미를 꿈속에서 볼 경우 건강상태가 악화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극단적인 식생활이나 수면 부족, 스트레스 과다 등의 생활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치명상은 아니지만 불규칙한 습관이 거미독처럼 온몸으로 퍼지기 전에 생활습관을 고쳐보면 좋을 거예요.

■10. 아침에 거미를 보는 꿈
당신은 아침에 거미는 부모의 원수라도 죽이지 마라, 밤에 거미는 부모라도 죽여라라는 말은 못 들어봤을 거예요. 

옛 상인들이 퍼뜨렸다는 이 말은 아침의 거미는 손님을 뜻하고, 그 손님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복의 신임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이 상징은 꿈 분석에서도 같은 의미를 가져다줍니다.
아침에 거미를 보는 꿈은 큰 기회와 좋은 소식이 날아드는 행운의 암시입니다.

예전부터 바라던 꿈들이 현실이 됨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상대가 출현할 수도 있겠죠.

■11. 밤에 거미를 보는 꿈
옛날 상인들처럼 밤의 거미는 도둑이라 금은보화나 자칫 목숨마저 빼앗길 우려가 있습니다. 

밤에 거미가 나오는 꿈을 꾸면 당신에게 나쁜 소식, 기회를 놓치고 후회하는 등의 암시의 표시입니다. 

다만 경고하고 나타나는 꿈이니까 나쁜 소식이 와도 평상심을 의식해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면 문제가 극복될 것입니다.

■12. 거미가 많이 발생하는 꿈
당신은 많은 거미들이 있는 광경을 본 적이 있나요?

거미가 불편하지 않은 사람들도 꽤 겁이 많은 쇼킹한 모습일 거예요.
이런 거미들이 무더기로 일어나는 광경이 당신 꿈에 나타난다면 경고몽의 암시입니다.

당신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부담이 크게 시작되어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상태로 해석됩니다. 

이런 꿈을 꾸면 당신이 취해야 할 행동은 하나, 당장이라도 휴식을 취해 주세요.

■13. 거미가 위에서 내려오는 꿈
패턴 12 광경까지는 아니더라도 당신 앞에 거미나 스파이더맨이 스르르 내려온다면 다소 놀라울 거예요. 

스파이더맨은 고사하고 거미가 내려오는 꿈은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이 꿈이 나타내고 있는 것은, 당신이 있는 곳에 가까운 시일 내에 손님이 올 전조. 예기치 못한 거미의 출현에 놀라기는 하지만 별로 싫지 않다면 원하던 기다리는 사람이 올 수도 있다.

또한 찬스가 도래했다는 암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타난 거미한테 불쾌하거나 싫은 느낌이 든다면 인간관계 문제 암시가, 또 몸 상태가 나빠질 수도 있으니 얌전히 지내는 게 현명할 것 같아요.

■14. 죽은 거미  꿈
거미의 시체를 보는 제 아무리 꿈의 세계라 해도 기분 좋은 모습이 아니겠어요.

하지만 꿈의 세계에서 죽음이 반드시 불길한 것만은 아닙니다.
꿈 분석에서 죽은 거미는 이미 끝난 재앙의 상징.당신에게 닥칠 재난을 어떤 원인으로 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낙관적 관측은 매우 위험하지만 큰 재난도 일어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거미와 자신에 얽힌 꿈의 의미 24패턴

이제 꾸고만 있는 게 아니라 당신과 거미가 얽혀있는 꿈도 만나보시죠. 

당신과 거미가 만드는 꿈 이야기는 어떤 내용이었을까요?

■1 거미 잡는 꿈
마치 만화와 영화 속인데 당신이 거미에게 습격당하고 있는 꿈은 어떻게 해석될까요? 

이 꿈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당신의 심경이 지금, 부정적인 생각이 되어 있고, 불안정하게 되어 있는 암시입니다.

주위의 악의 있는 사람으로부터 둘러쳐진 간계나 함정에 대해, 불안에 떨고 있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패턴 1에서 다룬 거대한 거미나 패턴 12에서 언급한 거미들이 많이 생겨나고 습격당하는 꿈의 경우라면 더 불길한 요소가 커질 것입니다.

■2. 거미에게 쫓겨 달아나는 꿈
거미의 습격을 피해 도주하는 꿈당신이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려 있다는 암시입니다. 

이 꿈도 거대한 거미나 수많은 거미들에게서 도망치는 꿈이라면 더 불안하고 절박한 심정을 나타내죠.
또, 완수해야 할 의무나 책임으로부터 피하고 싶은 기분, 그리고 컨디션 불량이나 병의 전조가, 반영되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불안 요소가 너무 높아서는 무엇을 해도 스트레스가 쌓일 뿐입니다. 

무리하지 않고 휴식이나 기분 전환이 필요한 시기를 꿈이 가르쳐 준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거미와 싸우는 꿈
거미랑 싸우는 꿈이라면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속 이야기겠지만 이런 꿈을 꾼 당신도 지금 누군가와 싸우고 있는 상황이 아닐까요? 

왜냐하면 거미와 싸울 꿈이 암시하는 것은 현실세계에서도 당신이 누군가와 맞서 싸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립하는 사람들끼리의 파벌에 말려드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또 거미줄 위에서 싸우거나 거미줄에 싸워보는 꿈이라면 이성끼리의 싸움에 휘말리는 암시이기도 해요.

짚이는 데가 있다면, 부디 주의해 주십시오.

■4. 거미 키우는 꿈
거미를 기르는 꿈, 개나 고양이에 비하면 기르는 이미지와는 거리가 먼 거미지만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거미 키우는 꿈은 사실 경고몽이에요.당신 주위의 누군가가 당신을 함정에 빠뜨리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거나 속일 목적으로 유혹하려고 계획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꿈을 꾼 다음에 나온 달콤한 얘기 조심하세요.
다만 거미를 애완견처럼 아끼는 꿈이라면 함정이나 꾀를 잘 피하거나 이용하는 적응력과 판단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불안요소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5.거미 잡는 꿈
당신의 꿈에 나타난 거미를 죽이고, 죽인 거미가 독거미이거나 그로테스크하게 생긴 거미였다면 당신 밑으로 성공이 찾아올 것임을 의미하지요. 

닥친 온갖 트러블과 시련을 극복하고 성공을 위한 기회 도래의 시기임을 암시하고 있으니 기죽지 말고 전진해 나갑시다.
다만 꿈자리가 상서로운 아침 거미였다면 반대로 더 큰 재난이 닥칠 수 있기 때문에 경계해야 합니다.
 
■6. 거미 잡는 꿈
마치 동화 속 이야기 같은데, 당신이 거미를 퇴치하고 쫓아버리는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 꿈은 불우한 상태였던 당신의 운세가 개선되어 가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예를 들어, 끈질긴 상대의 속박으로부터 해방되거나 그에 따라 스트레스가 감소되는 등, 길 작용이 강한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꿈도 아침에 거미가 아니어야 해요. 

아침 거미라면 더 끊을 수 없는 굴레와 집착이 심해져 스트레스가 증가할 수 있으니 대응책을 검토해 봅시다.

■7. 독거미에게 물리는 꿈
처음에도 언급했듯이 독거미에게 물렸다고 해서 죽는 일은 드물지만, 꿈에 독거미에게 물린 경우는 꿈에서 다행이라고 낙관적으로 해석하지 않는 게 좋을 거예요.
이 꿈이 암시하는 것은, 당신 주위의 인간관계의 문제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당신의 이성과 판단력의 결여로, 좋지 않은 유혹에 넘어가는 경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성 관계나 도박, 과도한 음주 등, 이런 꿈을 꾸었다면, 의존도가 강한 것에의 관계는, 피해야 할 것입니다.

■8. 거미에게 먹을 수 있는 꿈
거미에게 물리기는커녕 먹히는 꿈거의 괴수 영화의 세계이지만, 이 꿈이 암시하는 것은 당신의 현실 정신 상태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일이나 인간 관계에 휘둘려 버려 스트레스를 떠안고, 나약해져 있다고 해석됩니다.

지금의 환경에서 벗어나 편해지고 싶은 그런 현실도피에 빠져있지는 않을까요? 

다만 이 먹혀 죽는 꿈을 꾼 후 당신의 기분이 상쾌하냐 아니냐에 따라 해석도 달라집니다.
먹어서 두려움이나 불쾌한 기분을 동반한다면 앞서 든 스트레스 과다를 나타내고 있어 기분 전환이 필요한데, 먹힌 꿈을 꾸고 상쾌한 기분이 든다면 안고 있던 문제들을 해결하고 고통스러운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두운 미로에서 벗어날 때까지 조금만 더 버티세요.

■9. 거미 잡아먹는 꿈
거미에게 먹히는 게 아니라 먹는 꿈이것 또한 그로테스크하고 사람마다 저항이 있는 꿈이지만 사실 인도차이나나 캄보디아에는 식용 거미도 존재하기도 해요.
그건 그렇다 치고, 당신이 거미를 잡아먹을 꿈은 사실 길몽입니다.

안고 있는 문제를 극복하고 운기 업을 기대할 수 있는 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거미를 먹고 나면 현실 세계에서의 대가를 기대할 수 있을 거예요.


■10. 거미가 되어버리는 꿈
작가 카프카의 고전적 명작 변신은 아니지만, 당신이 갑자기 거미가 되는 꿈을 꾼 경우 (카프카의 경우 독충 혹은 딱정벌레, 거미는 아닌 것 같은데) 당신의 심경은 어떠했을까요?
거미가 되는 꿈은 당신의 과거에 대한 집착이 반영된 꿈입니다.

예를 들어 옛 애인, 친구 등 과거에 인연이 끊겼을 상대에게 미련이 남아있을 수도 있고, 당신의 힘으로는 끊을 수 없는 인연과 생각이 거미로 변신하는 꿈을 만들어낸 셈이죠.
거미가 되는 꿈은 집착이 강한 발전성이 없는 내용이지만 거미가 된 당신이 거미줄을 쳤던 꿈은 길몽이에요.

 당신의 앞으로의 인맥이 마치 튼튼한 거미줄처럼 단단하게 둘러쳐질 겁니다.

■11. 스파이더맨이 되어 활약하는 꿈
진짜 거미가 아니라 거미의 영웅인 스파이더맨이 되고 마는 꿈.

영웅만의 고뇌와 갈등도 있겠지만 당신의 꿈에서 스파이더맨이 되는 것은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이 꿈이 나타내는 것은, 당신에게 숨겨진 잠재 능력의 개화를 뜻합니다.

그동안 꾸준히 노력해 온 게 이제야 힘이 날 것 같아요. 또 어떤 위기가 닥치든 유머를 섞어가며 위기에 맞서는 스파이더맨처럼 용기가 넘치는 상태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런 꿈을 꾸면 새로운 활약의 장소를 찾아서 행동해 보면 좋겠죠.

■12. 귓속에 거미가 들어가는 꿈
귓속에 거미가 들어가는 꿈은 자신의 험담이나 험담을 들을 것을 전조하는 꿈이에요.

또한 당신이 믿었던 사람의 나쁜 소문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그 험담과 소문을 들음으로써 당신은 심하게 동요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미움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면 불안해하고, 믿는 사람의 소문을 들으면 진상을 확인하고 싶어 집니다.
그러나 그러한 정보에 현혹되어 안이하게 행동해 버리면, 당신의 입장은 더욱 악화되어 버릴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험담이나 소문을 제대로 판별하여 올바른 판단을 하는 것입니다.

단락적인 행동은 삼가 주세요.

■13. 거미가 몸에 붙는 꿈
거미가 몸에 붙는 꿈은 두 가지로 해석이 돼요.

몸에 거미가 붙은 것 때문에 겁도 없이 좋은 인상을 갖게 된다면 이 꿈은 길몽이겠죠.

당신은 조만간 행운의 씨앗을 얻게 될 겁니다.

일의 기회나 사람과의 만남 등이 행운의 씨앗입니다.

그것을 제대로 길러서 꽃을 피울 수 있다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거미가 몸에 붙었을 때 공포심을 느낀다면 당신은 행운을 놓칠 수 있어요.

큰 기회를 손에 넣을 것 같은데 직전에 그것을 놓쳐 버리는 것입니다.

우울하겠지만, 언젠가 다시 기회는 오겠죠. 그때를 위해 지금은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도록 해 둡시다.

■14. 머리에 거미가 붙는 꿈
머리에 거미가 붙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으로 상할 것을 전조하는 꿈이에요.

당신은 조만간 회사 상사로부터 매도당해 버리거나 애인으로부터 심한 말을 듣거나 할 것입니다.

그 상처는 쉽게 아물지 못하고, 고민하게 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인간은 살다보면 정신적으로 상처를 받을 수 있어요.

따라서 누가 뭐라고 해도 신경 쓰지 말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하세요. 그래야 운기도 좋아집니다.

■15. 다리에 거미가 붙는 꿈
다리에 거미가 생기는 꿈은 성공이나 성과가 나올 것을 전조하는 꿈이에요.

당신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지금까지 확실히 노력해 왔겠지요.

시간을 줄이고 때로는 어려움을 겪으며 노력해 온 당신은 비로소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조만간 그 동안 열심히 한 것이 인정될 겁니다.

그러나 지금 방심해 버리면, 모처럼 손에 넣을 수 있던 성공을 놓쳐 버립니다.

끝까지 방심하지 않고 지금까지와 같은 노력을 계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16. 거미를 밟는 꿈
거미를 밟는 꿈은 당신을 속이려는 인간이 다가올 것을 전조하는 꿈이에요.

하지만 안심하세요.

악의를 가진 인간이 다가오지만, 당신은 그 인간을 판별하고 속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험이 다가오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긴 하지만, 직전에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을 생각해서 수상한 이야기가 있거나 당신에게 다가오는 사람이 있는 경우는 조심해 둡시다.

■17. 잡으려던 거미 놓치는 꿈
거미를 잡으려다 놓치는 꿈을 꾼 사람들은 곧 닥칠 위기를 피할 수 있을 거예요.

당신은 막다른 골목에 몰렸어야 했는데 자연스럽게 그것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꿈은 달리 생각하면 흉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닥쳤던 위기를 극복함으로써 당신은 크게 성장할 수 있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생하는 것을 피할 수 있었던 것은 좋은 일일지도 모르지만, 성장의 기회를 잃었으니까, 인생을 긴 안목으로 보면 마이너스가 되어 버립니다.

또 성장의 기회가 올 것이니 그때를 기다려 봅시다.

■18. 거미 잡는 꿈
거미잡는 꿈은 문제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전조한 꿈이에요.

예를 들어 업무 중에 한 가지 실수가 원인이 되어 문제가 발생했었다고 칩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 실수를 발견함으로써, 큰일이 되어 버리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문제를 피할 수 있는 것은 당신의 집중력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트러블을 피할 뿐만 아니라, 일을 진행시켜 나가면서도 집중력이 향상될 수 있기 때문에,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9. 거미가 떨어지는 꿈
거미가 떨어지는 꿈은 당신에게 좋은 만남이나 재회가 있을 것임을 알려주는 꿈이에요.

연애면에서는 멋진 이성과 만날 가능성이 있고, 옛날에 친했던 사람으로부터 오랜만에 연락이 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떠한 만남이나 재회가 있어도, 당신에게는 기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들과의 연결고리가 넓어지기 때문에 사적인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거미가 떨어질 때 두려움을 느꼈다면 이번 만남이나 재회는 당신에게 좋지 않은 일이에요.

당신을 속이려 하는 상대이거나 싫어하는 사람과 재회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0. 거미가 화내는 꿈
거미가 화내는 꿈을 꾼 사람들은 지금 주위에 자기를 방해하는 인간들이 있다는 걸 깨닫고 있지 않을까요?

그 사람들의 존재에 대해 스트레스를 느끼고 불만과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거미가 화내는 꿈을 꿨다는 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당신을 방해하는 기색이 없어요.

오히려 당신을 도와주려고 해요.
즉, 당신은 주변 사람이 자신의 발목을 잡으려고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착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거미가 화내는 꿈을 꾼 사람은 꼭 주변에 있는 사람과 이야기해보세요.

커뮤니케이션을 취하지 않는 것이 착각의 원인이므로, 진짜 생각을 알고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배제합시다.
 
■21. 거미와 싸우는 꿈
거미와 싸우는 꿈은 화해를 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에요.

당신에게는 현재 적이라 할 존재가 가까이 있지 않을까요?

그 사람과 종종 충돌하는 것으로 큰 스트레스를 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가까운 시일 내에 그 상대와 화해하게 됩니다.

서로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게 되고, 적이었을 그 상대를 자기편으로 끌어들일 수 있게 되는 거죠.
또한 실제로 당신이 그런 적과 화해를 시도하고 있는 경우에도 같은 꿈을 꿉니다.

사이가 틀어지기보다는 서로 협력하는 편이 큰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그대로 화해를 향해 걸음을 옮겨갑시다.

당신의 그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언젠가 큰 성공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

■22. 거미 괴롭히는 꿈
거미를 괴롭히는 꿈은 적과의 충돌을 전조하는 꿈이에요.

당신에게는 싫어하는 사람이나 항상 짜증을 내고 있는 상대가 있는 것입니다.

평소에는 그 사람에게 의견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든 참고 있었는지 모르지만, 조만간 당신의 인내는 한계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 상대와 정면충돌을 하게 되는 거죠.
자신이 싫다고 생각하는 것을 싫다고 말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도록 할 수 있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마음이 통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분노에 맡기고 말하지 말아야 할 것 같은 것까지 말해 버리면 큰 문제를 초래하게 됩니다.

따라서 싫어하는 사람과 충돌을 할 때는 냉정하게 있을 것을 유의합시다.

■23. 거미의 피가 맺히는 꿈
거미의 피가 몸에 붙는 꿈은 복수를 당할 것을 예고하는 꿈이에요.

당신은 최근에 싫어하는 사람을 논파하거나 따끔한 맛을 보았을 겁니다.

당신으로서는 홀가분한 기분이 들 수 있겠지만, 거미의 피가 묻은 꿈을 꾼 거미라면 조심해야 할 거예요.
당신의 공격을 받은 그 상대는 당신에게 복수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복수라고 해서 생명을 위협받는 것은 아니지만 당신이 한 짓을 배로 보상받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이 큰 문제의 발단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 둡시다.
 
■24. 거미알 꿈
거미 알 꿈은 당신이 어떤 인상을 가졌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져요.

알을 보고 예쁘다고 생각하거나 사랑스러운 인상을 가지거나 했다면, 이 꿈은 임신을 전조 하는 꿈입니다.

임신 생활을 하고 있다면 조만간 아기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임신에 관해 전혀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 당신의 모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해석이 되기 때문에 결혼 열망이 강해질 수도 있습니다.

생면부지의 아이에 대해 강렬한 사랑스러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거미 알 꿈을 꿨을 때 기분이 언짢았다면 당신 안에 바람기가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에요.

당신은 육체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연인 이외의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지금의 애인과 싸우고 있거나 관용을 받지 못하거나 할지도 모릅니다만, 바람을 피워 버리면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행복을 자기 자신의 손으로 깨뜨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거미줄 꿈의 의미 8패턴

거미줄 꿈의 의미 8패턴


마지막으로는 거미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거미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꿈 분석에서 거미줄은 누군가가 만든 덫과 건강 등을 포함한 문제 발생의 암시를 나타냅니다.

몸 관리를 포함해 거미줄이 인상 깊었던 꿈을 꾼 날은 평소보다 신중한 행동이 중요할 거예요.

■1. 거미줄에 매달리는 꿈
몸에 거미줄이 휘감기게 되는 꿈은 사고 발생의 경고몽입니다. 

이 중에는, 자신만의 과실이 아니고, 누군가가 놓은 함정에 의해서, 핀치에 조우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당신이 믿었던 상대방의 배신이라는 광경도 일어날 수 있어요.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일·연애 모두 당신의 이성에의 접하는 방식이, 오해를 부를 우려도 강하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겠지요.
당신이 여자이고 거미줄에 얽힌 꿈을 꾸면 직장의 인간관계를 남성이라면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나 연애하는 파트너를 대하는 데 어느 때보다 조심스러워지는 것이 문제를 피하는 요령이 될 수 있겠지요.
 
■ 2. 거미줄 쳐 부수는 꿈
꿈속에서 거미줄을 덫이나 트러블의 상징이라고 이미 언급했지만, 눈앞의 거미줄을 잘 털어버릴 수 있다면 현실의 당신은 문제를 잘 피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트러블이라는 역풍을 순풍으로 바꾸어 극복하는 능력과 센스가 지금의 당신에게 갖추어져 있을 것입니다.
다만 거미줄을 좀처럼 떨쳐버리지 못했다면 패턴26과 마찬가지로 골치 아픈 암시를 뜻합니다.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경각심을 갖도록 하세요.

■3. 집이 거미줄로 뒤덮인 꿈
당신 집은 거미줄로 덮이기도 하지 않았나요? 당신의 집이 거미줄로 채워졌던 꿈이라면 이 집=당신의 정신상태를 말해줍니다.
이런 꿈을 꾼 당신의 심경은 인간관계의 스트레스, 혹은 그에 따른 컨디션 불량이 한계에 와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분 전환과 휴식이 시급한 경고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미줄을 털어내고 청소하는 꿈이라면 상황이 개선, 해소될 수 있는 징조로 해석되니 안심하십시오.

■4. 방이 거미줄로 뒤덮인 꿈
거미줄로 뒤덮인 방의 꿈도 인간관계에서 오는 과도한 스트레스, 그에 따른 당신의 몸 상태를 암시하고 있어요. 

단지, 방과 집, 같은 주거라도 방이 가까워서, 보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의미가 강한 경향을 보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너무 생각하고 너무 고민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소극적인 생각에 빠지지 말고 되도록 긍정적인 사고를 갖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다음은 건강면에도 충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모르는 곳이 거미줄뿐인 꿈
생소한 집과 건물들이 거미줄로 뒤덮인 꿈, 당신에게 주의해야 할 경고몽입니다.

 낯선 곳으로 가는 것은 당신이 누군가의 유도를 받아 미지의 경험을 하게 되는 암시이고 건물의 거미줄은 당신을 속여 모함하려는 책략과 음모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꾼 후에는 당신의 인간관계나 애정문제, 성생활 등 예상치 못한 상대방의 유혹을 주의하세요.

좋지 않은 목적으로 당신에게 접근할 가능성이 크니까요.

다만 거미줄로 둘러싸인 낯선 곳에 들어가려고 해도 들어갈 수 없다면 무조건 위기를 벗어날 거예요.

■6. 벌이 거미줄에 걸리는 꿈
이 항에서는 거미와는 다른 거미줄이 인상적인 벌로 등장하도록 하죠. 

거미는 기본적으로 자기보다 큰 생물을 잡아먹을 수 없어요. 

예를 들어 난폭한 말벌이 거미줄에 걸려도 거미는 당해내지 못하고 도리어 복수를 하겠죠.
하지만 꿈 분석에서 중요한 건 어느 쪽이 포식되느냐가 아니라 거미줄에 벌이 걸려있다는 거예요.
벌은 집단 활동과 협조성, 부지런함의 상징.벌이 거미줄에 사로잡히는 것은 당신의 부지런함이 떨어지고 불성실함이 커지는 추세예요. 

당신은 지금의 인간관계에 불만을 품고 있지는 않은가요?

 반발하여 큰 불평불만을 터뜨리기 전에 자신의 역할이나 상황을 재확인하세요.

■7. 낙하할 때 거미줄이 머리카락에 얽히는 꿈
당신이 절벽 아래 등에서 굴러떨어지면 거미줄이 머리카락에 엉켜버리는 꿈.

낙하하는 꿈은, 신뢰나 신용의 실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던 것이 암초에 부딪치는 등, 운세의 급강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경고몽의 의미가 특히 강한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거미줄=함정이나 계획적으로 평가절하하려는 악의 있는 인물이 접근하고 있다는 점도 경고의 한 부분입니다. 

이런 꿈을 꾼 후, 돈 잘 버는 이야기나 매력적인 이성이 접근했을 때는 부디 주의해 주십시오.

■8. 거미줄을 청소하는 꿈
거미줄로 둘러싸인 집과 직장 등을 당신이 열심히 청소하는 꿈.

이 꿈은 운에 맡기지 않는 당신의 노력과 의지의 힘이 뿌려지는 어려움이나 갑작스러운 질병 등으로부터 도망치거나 나쁜 유혹이나 습관을 끊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청소하는 일을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면, 도움을 주는 사람의 협력으로 당신의 미래는 이야기를 더 잘 풀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거미는 비주얼 때문에 털을 싫어하기도 하지만 꿈속에서는 행운을 부르는 사자이기도 하고, 화를 경고해주는 메신저이기도 해요.

당신의 꿈에 나온 거미를 찬찬히 살펴보고 행운이 뒤엉키는 실을 찾아오길 바라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