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풍수]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은 좋은가 | 거울의 효과 · 놓는 방법 · 선택하는 방법

본문

반응형

[풍수]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은 좋은가 | 거울의 효과 · 놓는 방법 · 선택하는 방법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은 풍수적으로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올바른 거울을 두는 방법과 선택하는 방법을 하고 있는 경우뿐입니다.

거울을 현관 어디에 둘까?

거울의 크기, 두께, 색깔, 모양은 어떤 것일까. 그로 인해 풍수적인 좋고 나쁨과 개운 효과가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기사는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이 풍수적으로 좋은가?

거울의 효과·놓는 방법·선택 방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풍수에 있어서 거울의 성질과 효과
▼자택 현관에 올바르게 거울을 놓는 방법
▼개운 효과가 있는 거울 고르는 법
읽고 난 후에는 '더욱 행복해지기 위한 개운술'에 대한 지식이 생기기 때문에, 꼭 끝까지 동행해 주십시오.

■풍수적으로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은 「좋다」
풍수에서 거울이란 "불"의 성질을 가지고, 공간의 기의 흐름을 좋게 하는 개운 아이템.

따라서 좋은 기운도 나쁜 기운도 출입하는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이 풍수적으로 좋다고 합니다.

또, 어두운 장소에 거울을 두면 빛·태양등의 밝은 기의 흐름이 생깁니다.

어둡고 해가 들지 않는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도 풍수적으로 좋습니다.

「현관이 어둡다=나쁜 생각이 들기 쉽다」라고 하는 생각도 풍수만의 독특한 경우.

이 점에 있어서도 거울은 들어가려고 하는 사악한 기운을 물리치고 좋은 기운을 돌리게 하는, 현관에 필요한 개운 아이템입니다.

현관에 거울을 두면 얻는 풍수적 효과 두 가지
풍수에 있어서 현관에 거울을 두면 직운과 재운의 2가지가 상승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현관을 올라가서 오른손에 거울을 놓으면 직업운이, 왼손에 놓으면 재물운이 오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현관의 좌우 양쪽에 거울을 두는 것은 「맞추는 거울」이 되기 때문에 NG.

맞추는 거울로 하면, 상승해야 할 운기가 다운되어, 영장 등의 불길한 일이 일어난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일운 또는 재운어느 한쪽의 운을 여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으로, 그 풍수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거울을 현관의 정면에 두는 것도 NG. 업무운, 재물운은 밖으로 튕겨나가 풍수적인 효과가 손안에 남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풍수적으로 좋은 현관을 만드는 거울 배치법
▼풍수, 거울, 현관
▼현관이 넓을 경우에는 '전신 거울을 벽과 수평으로 세워놓는다'
단독·넓은 아파트 등 현관이 넓은 경우는 「전신경」을 두는 것이 최선입니다.

풍수의 전신 거울에는 한꺼번에 많은 좋은 기운을 모아 흡수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전신거울을 놓을 때는 벽과 수평으로 세워두는 것이 포인트. 

벽에 대각선으로 설치하면 기의 흐름이 흐트러지기 쉬워져 풍수적으로는 NG가 됩니다.

현관이 좁은 경우는 '벽걸이·소형 거울을 놓는다'
원룸의 아파트 등 현관이 좁다면 '벽걸이 거울'이나 '신발장 위에 놓을 수 있는 소형 거울'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벽걸이 거울 … 건물면적에 얽매이지 않고 풍수 도입할 수 있다
▼소형 거울…신발장 한편에 둘 수 있어,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 풍수를 도입할 수 있다
다만, 소형 거울을 구입하는 경우는 「사이즈」에 주의해 주십시오.

풍수에서는 신체나 얼굴의 일부가 떨어져서 비치지 않는 크기의 거울은 트러블이 발생하기 때문에 작게나마 얼굴 전체를 비출 수 있는 크기의 거울을 구입해요.


 
■풍수적으로 좋은 현관을 만드는 거울 선택법
▼풍수, 거울, 현관
▼거울 크기로 고르다
풍수에서는 현관에 두는 거울의 크기가 클수록 운을 열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형 거울보다 전신 거울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거죠.

120cm~130cm의 전신거울을 선택하면 전신이 끊어짐 없이 나옵니다.

풍수에 있어서 신체의 일부가 떨어져 비치지 않는 거울은 불운의 근원으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이 사이즈를 추천.

덧붙여서 120cm~130cm는 일반적인 거울 크기(국내 규격)이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원하는 거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거울의 두께로 고르다
거울에는, 경면이 희미해질수록 「비침이 일그러진다」라고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영감이 일그러진 거울을 현관에 두면 기의 흐름이 흐트러지기 때문에, 두께가 있는 거울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국내 규격의 거울 두께는 5mm, 4mm, 3mm, 2mm 네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 경면이 가장 두꺼운 것은 '5mm'이기 때문에 그쪽을 잘 선택하는 풍수를 도입하는 요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울 테의 색깔로 고르다
풍수적으로 좋은 현관을 만드는 거울은 프레임이 달린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현관에 두는 거울과 궁합이 잘 맞아, 개운 효과를 끌어내기 쉬운 색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보리 브라운…난색 계열의 '나무 프레임'이 저금운 · 출세운 업에 추천.
▼골드, 노란색 ... 이 색의 '금속제 프레임'이 재물운 향상에 추천.
▼핑크... 연애 운 업으로 추천
▼화이트... 종합 운 업이나 정화 · 벽제에 추천.
▼블루... 공부운, 직업운 업에 추천
따뜻한 색계, 골드 이외의 색을 좋아하는 분도 거울 프레임의 소재는 천연 소재로 한정하여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거울 모양으로 고르다
풍수적으로 좋은 현관을 만들기 위해 거울 모양을 고집하는 것도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거울에 사용하기 쉬운 형태와 그 풍수적 의미와 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원형 (원형) ... 안정의 상징. 막힘없이 좋은 기운을 현관에 순환시킨다. 전체 운 업
▼타원형... 여성성의 상징좋은 기의 흐름을 공간 전체로 확장한다. 전체 운, 연애 운 업
▼사각형... 인간과 지상의 상징사방을 굳히고 나쁜 기운을 불어넣지 않는다. 마귀를 쫓는다.
▼팔각형... 천지만물의 상징재운, 재운, 대인 운 업.
네 가지 형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그 밖에도 여러 가지 형태의 세련된 거울이 판매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전신·얼굴이 끊어지지 않고 비치는가?」를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적으로 좋은 현관을 만들기 위해 거울을 두는 것입니다만, 올바른 배치 방법을 하지 않으면 개운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크기, 두께, 색상, 모양 등 4 가지 포인트에서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거울을 현관에 두어 보십시오.

현관의 기운을 더 좋게 만들고 싶다면 거울 근처에 관엽식물을 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지금 보다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꼭현관에두는거울의 효과를 풀로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