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혼받는 꿈은 무슨 징조일까요?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2. 5. 12. 12:10

본문

반응형

청혼받는 꿈은 무슨 징조일까요?

청혼을 받는 꿈을 꾸었어! 이건 소망이 나타나는 걸까요? 아니면 예지몽일까요?
우리가 꾸는 꿈은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드는 희망과 불안, 우려 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프러포즈받는 꿈'을 주제로 꿈의 의미를 알아봅니다.
청혼을 받는 꿈을 꾸는 건 왜 그럴까요?

꿈속에서 청혼해온 상대는 특별한 사람일까요?
꿈의 의미가 궁금하신 분은 바로 체크해 보세요.



청혼받는 것이나 청혼하는 것 이꿈이 뜻하는 의미는 뭘까요?
청혼의 꿈을 꾸는 의미는 꿈을 꾼 본인의 현황, 꿈에 등장한 인물, 꿈을 꿨을 때의 인상 등에 따라 의미나 해석이 달라집니다.

◆청혼을 받는 꿈의 의미는 사랑받고 싶다 인정받고 싶다
청혼을 받는 꿈은 예지몽이 아니며, 이 꿈을 꾸어도 현실에 청혼을 받는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꿈에서 청혼은 강한 의지 승인 욕구의 상징입니다.
연애를 포함한 인간관계 전반에서 마음속 깊은 곳에 불만이 쌓여 있을 경우 이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연애라면 사랑받고 싶다 요구받고 싶다며 강하게 바라는 마음.

그 이외의 인간관계라면 '인정받고 싶다' '존중해 달라'는 바람입니다.

자신이 프로포즈하는 꿈의 의미는 현실탈피입니다
청혼은 용기가 필요한 행위입니다.

자신과 상대의 인생을 확 바꾸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큰 책임을 수반합니다.
그래서 내가 청혼하는 꿈은 현실탈피 의미합니다.
이 꿈을 꿀 경우, 잠재 의식에는 현상에의 큰 불만이 있어, 「리셋하고 싶다」 「매너리를 타파하고 싶다」 「환경을 바꾸고 싶다」라고 하는 의지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청혼하는 꿈은 욕구불만의 상태가 지속된 결과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기 위한 기회가 무르익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청혼 거절 꿈의 의미="내 인생은 스스로 결정하고 싶다"
청혼을 거절하는 꿈은 주체성이 높아지고 있는 암시입니다.
이 꿈을 꿀 때는 잠재의식 속에 "누군가 시키는 대로 하고 싶지 않아!"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고 싶지 않아!" "부당한 일을 당하는 것은 싫어!"라는 강한 의지가 숨어 있습니다.
그리고 '내 인생은 내가 결정하고 싶다', '내 책임으로 운명을 컨트롤하고 싶다'라는 의욕이 강해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청혼에 관한 꿈을 꿀 때 여성의 심리
프러포즈를 받거나 프러포즈를 하거나 하는 프러포즈에 얽힌 꿈을 꿀 때 여성의 심리는 각각의 연애 상황에 따라 의미나 해석이 달라집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의 경우 =남자친구에게 한계를 느끼고 있다
남자 친구가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꾸면 역몽이 되고 실제로는 반대의 일이 일어난다는 메시지.
현재의 사랑이 끝나가고 있는 암시입니다. 연인과의 관계에 한계를 느끼고 있어 헤어지고 싶다는 마음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꿈속의 프로포즈(결혼 약속)는 현실에서는 이별 약속이 될 것입니다.
-약혼 중인 사람의 경우 = 결혼생활에 대한 기대와 불안
실제로 약혼 중인 사람이 이 꿈을 꾼다면 결혼생활에 대한 기대와 불안을 의미합니다.
결혼을 앞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품는 자연스러운 감정이므로 특별히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의 경우 = 결혼 소망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애인이 없는 사람이 이 꿈을 꾼다면 결혼 소망이 절정에 달해 결혼 의욕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상대별! 청혼을 받는 꿈의 의미와 암시
꿈속에서 청혼해온 인물에 따라 의미와 암시가 달라집니다.

각각의 자세한 내용을 상대별로 소개합니다.

◆남자 친구에게 청혼을 받는 꿈=사랑이 끝나가고 있다는 암시
남자 친구에게 청혼을 받는 꿈은 '결혼에 대한 동경'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교제기간이 길다면 빨리 결혼하고 싶다는 초조감의 표현입니다.
실제로 약혼한 경우는 결혼생활에 대한 기대와 불안의 암시.

반대로, 실제로 약혼하지 않은 경우는 현재의 사랑이 끝나가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청혼받는 꿈=소망꿈
짝사랑하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청혼을 받는 꿈은 소망 몽입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 모인 '좋아하는 사람과 상사상애가 되고 싶다'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는 동경이나 소망이 그대로 꿈에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이 꿈을 꾸면 좋든 나쁘든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크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

◆전 남자 친구에게 청혼받는 꿈='사랑받고 싶다'는 바람의 표현
전 남자 친구에게 청혼을 받는 꿈은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싶다는 바람의 표현입니다.
현재 애인이 없는 사람이 이 꿈을 꾸면 외로움이 깊어지고 쓸쓸한 마음이 더해지고 있다는 암시.
한편 애인이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꾸면 현재 남자 친구와의 관계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자 친구가 아닌 사람에게 청혼을 받는 꿈=승인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
남자 친구는 아니지만 아는 사람(남자 친구, 아는 사람, 어린 친구)에게 청혼을 받는 꿈은 승인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암시입니다.
꿈에 등장한 남자 친구, 아는 사람, 소꿉친구 등은 '인간관계'의 상징입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싶다는 의욕이 높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왜 더 평가를 해주지 않느냐는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청혼을 받는 꿈=결혼에 대한 '소망'이거나 '불안'
모르는 사람에게 청혼을 받는 꿈의 경우 상대방의 인상에 따라 꿈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모르는 사람이 좋은 인상이었을 경우=결혼에 대한 동경이나 소망
좋은 인상이었을 경우는 「결혼에 대한 동경이나 소망」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가 이 꿈을 꾼다면 꿈에 나온 모르는 사람은 이상형 결혼상대의 상징입니다.

이런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는 바람이 투영돼 있습니다.

또 남자친구가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꾼다면 남자 친구에 대한 불만이 커지고 있다는 암시. 

꿈에 나온 모르는 사람은 '이상형 남자 친구'의 상징입니다.

남자 친구로 ○○했으면 좋겠다. 남자 친구가 ○○였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투영되고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의 인상이 나빴을 경우=결혼에 대한 불안이나 초조함
나쁜인상이었던 경우로 현재 남자친구가 없는 경우에는 '결혼 불안'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잠재의식 속에서 '결혼에 관한 막연한 불안'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혼 소망이 강한 사람이 이 꿈을 꾸면 결혼 장애나 트러블의 암시가 됩니다.
또 남자친구가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꾼다면 두 사람의 관계에 초조함을 품고 있는 암시.
이대로라면 결혼할 수 없다 결혼한다면 다른 좋은 상대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초조함이나 불안감의 표현입니다.

◆연예인 프로포즈 꿈=소망 꿈인가 운기 상승 사인
연예인에게 청혼을 받는 꿈은 나온 인물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꿈에 나온 게 동경하는 연예인이었을 때는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는 소망 몽입니다.
또 현재 활약 중인 연예인에게 청혼을 받는 꿈은 운기 상승 사인.소원을 이룰 기회가 찾아올 조짐이 있어요.
청혼을 받는 꿈을 꾸면 현재의 인간관계나 연애를 재검토해 보고
청혼을 받는 꿈은 승인 욕구의 상징입니다.

연애 장면이라면 '사랑받고 싶다'라고 바라는 마음, 그 외의 장면이라면 '인정받고 싶다'는 바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프러포즈하는 꿈은 현상 타파를 의미합니다.'나답게 살자'는 주체적인 의욕이 높아지고 있는 암시입니다.



청혼의 꿈에는 심층심리에 잠재된 소망이나 불안이 투영되어 있지만, 그것들에 직면하여 초조하거나 슬퍼하는 것만으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청혼의 꿈을 꾸면 거기에 어떤 메시지가 담겨 있는지 신중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힌트가 발견되면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막연한 꿈을 현실적인 목표로 바꾸고 각오와 책임감을 갖고 움직이기 시작한다.

미래에 대한 불안을 희망으로 바꾸고 용기를 내어 액션을 일으키는 것.

꿈의 메시지를 긍정적으로 살려 주체적으로 노력을 계속한다면 운기가 호전되고 밝은 미래를 열 수 있을 것입니다.

 

[꿈해몽] - 전 남자 친구와 결혼하는 꿈의 의미. 감정, 상황, 장소별 암시

 

전 남자 친구와 결혼하는 꿈의 의미. 감정, 상황, 장소별 암시

전 남자 친구와 결혼하는 꿈의 의미. 감정, 상황, 장소별 암시 꿈은 당신의 속마음이나 본성을 드러내고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깨달음'을 재촉해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점으로 발

goodstar.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