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해몽에서는 옛 남자친구가 나오는 꿈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상황별로 확인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8. 24. 07:37

본문

반응형

전 남자 친구 꿈의 의미와 심리 70선


꿈에 예전 남자 친구가 나오면 깜짝 놀라죠. 어떤 심층심리일까요?

이미 과거의 사람과 함께 버렸을 텐데, 꿈에 나오면 신경이 쓰이는 법입니다.

해몽에서는 옛 남자 친구가 나오는 꿈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상황별로 확인해 봅시다.

목차
● 해몽에서 옛 남자친구의 꿈의 의미와 심리란? 미련? 전조?
● 1. 전남자친구의 꿈만 매일 꾸고 꿈에 자주 나오는
● 2. 옛 남자친구와 키스하는 꿈
● 3. 옛 남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
● 4. 옛 남자친구의 꿈이 사실이었어
● 5. 옛 남자친구와 재회하는 꿈
● 6. 옛 남자친구에게 냉대받는 꿈
● 7. 옛 남자친구와 내가 싸우는 꿈
● 8. 옛 남자친구와 손을 잡는 꿈
● 9. 옛 남자친구가 생령으로서 꿈에 나왔다(스피리추얼)
● 10. 옛 남자친구로부터 고백받는 꿈
● 11. 옛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오는 꿈
● 12. 옛 남자친구와 즐겁게 대화하고 있는 꿈
● 13. 옛 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 14. 옛 남자친구에게 혼나는 꿈
● 15. 옛 남자친구와 사귀던 시절로 돌아가는 꿈
● 16. 옛 남자친구와 새 여자 친구가 함께 있는 꿈
● 17. 옛 남자친구에게 강요받는 꿈
● 18. 옛 남자친구와 만나 울음을 터뜨리는 꿈
● 19. 헤어진 지 얼마 안 되었을 때의 옛 남자 친구의 꿈
● 20. 옛 남자친구와 즐겁게 지내고 있는 꿈
● 21. 옛 남자친구가 죽는 꿈
● 22. 옛 남자친구의 부모·가족이 나오는 꿈
● 23. 옛 남자친구가 집에 오는 꿈
● 24. 옛 남자친구가 취미나 일에 몰두하고 있는 꿈
● 25. 옛 남자친구와 식사하는 꿈
● 26. 옛 남자친구와 지금 그가 싸우는 꿈
● 27. 옛 남자친구와 화해하는 꿈
● 28. 옛 남자친구에게서 문자가 오는 꿈
● 29. 옛 남자친구에게 쫓겨 달아나는 무서운 꿈
● 30. 옛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꿈
● 31. 옛 남자친구를 흔드는 꿈
● 32. 옛 남자친구와 만날 약속을 하는 꿈
● 33. 전남자친구에게 안기는 꿈
● 34. 옛 남자친구와 추억의 장소에 찾아가는 꿈
● 35. 옛 남자친구와 영화를 보러 가는 꿈
● 36. 옛 남자친구가 만화책을 읽는 꿈
● 37. 옛 남자친구와 아기 고양이가 나오는 꿈
● 38. 옛 남자친구의 편지를 보는 꿈
● 39. 옛 남자친구의 꿈을 꾸어 괴로워
● 40. 옛 남자친구의 꿈을 꾸어 기분 나쁘다
● 41. 옛 남자친구에게 스토커 당하는 꿈
● 42. 옛 남자친구가 죽고 우는 꿈
● 43. 옛 남자친구와 이야기하는 꿈
● 44. 옛 남자친구에게 잘 받는 꿈
● 45. 옛 남자친구가 피할 수 있는 꿈
● 46. 옛 남자친구가 바람피우는 꿈
● 47. 옛 남자친구 어머니와 만나는 꿈
● 48. 옛 남자친구 집에 있는 꿈
● 49. 옛 남자친구의 차를 타는 꿈
● 50. 옛 남자친구의 오토바이를 타는 꿈
● 51. 옛 남자친구와 버스를 타는 꿈
● 52. 옛 남자친구와 여행하는 꿈
● 53. 옛 남자친구가 만나러 오는 꿈
● 54. 옛 남자친구가 다치는 꿈
● 55. 옛 남자친구가 누군가와 결혼하는 꿈
● 56. 옛 남자 친구와 이야기하는 꿈
● 57. 옛 남자친구가 새로운 여자 친구와 헤어지는 꿈
● 58. 옛 남자친구가 새 여자 친구와 싸우는 꿈
● 59. 옛 남자친구가 새 여자 친구와 결혼하는 꿈
● 60. 옛 남자친구를 돕는 꿈
● 61. 옛 남자친구가 나오는 꿈
● 62. 옛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
● 63. 옛 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
● 64. 옛 남자친구로부터 결혼 보고가 오는 꿈
● 65. 옛 남자친구가 데리러 오는 꿈
● 66. 옛 남자친구에게서 전화가 걸려오는 꿈
● 67. 옛 남자친구가 차에서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
● 68. 옛 남자친구가 운전하는 차의 조수석에 앉아 있는 꿈
● 69. 옛 남친에게 아이가 생긴 꿈
● 70. 옛 남자친구가 손잡고 오는 것을 떨쳐버리는 꿈
● 옛 남자친구의 꿈을 더 이상 꾸고 싶지 않을 때의 대처방법 4가지
● 옛 남자친구가 꿈에 나오지 않게 되었을 때의 의미 3가지
● 마무리 


당신이 꾼 꿈에 예전 남자 친구가 나온 적은 없습니까?

헤어진 이유를 납득하든 말든 이미 헤어진 사람. 또 좋아했던 사람이라 할지라도 이미 과거의 사람일 터. 

그런데 아직 미련이 있었던 것인지 당신은 그렇게 느낄지도 모르겠군요.

꿈해몽에서 옛 남자친구의 꿈의 의미와 심리란? 


하지만 꿈에 나왔다고 해서 전 남자 친구에게 미련이 있다고 결론짓는 건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당신과 예전 남자친구는 꿈속에서는 어떤 상황으로 관련되어 있었을까요?

사이좋게 대화하고 있었어?

결혼식을 올리고 있었어?

혹은 상당히 묘한 풍경이나 혹은 상황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인가요?

꿈의 세계에서 옛 남자친구가 나온 경우 꿈 분석에서 생각할 수 있는 해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소망몽'. 이것은 말 그대로 옛 남자 친구와 요리를 되돌려 보내고 싶고, 다시 재회하여 재회하고 싶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또 하나는 [경고몽]입니다. 

이것은 전 남자친구라고 하는 존재를 매체로 하여 당신의 앞으로의 미래나 지금의 정신상태, 주의 점등을 잠재의식이 메시지로 발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옛 남자친구 자신이 당신에 대한 생각이 깊어 집 착심을 보내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당신이 꾼 옛 남자 친구의 꿈은 당신 자신의 심경과 운기, 앞으로를 아는 데 필요한 힌트가 될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옛 남자친구가 꿈에 나오는 경우의 패턴별을 적어 그 의미를 적고 있으니 당신이 꾼 꿈과 대조해 확인해 보세요.

1. 옛 남자친구 꿈만 매일 꾸고 꿈에 자주 나오는 이유

옛 남자친구의 꿈을 거의 매일 꾼다면 옛 남자 친구에 대해 상당한 미련이나 후회를 갖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겉으로는 단절된 생각이지만, 마음속에는 옛 남자 친구가 존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자신의 환경에 강한 불만이 있는 경우도 이 꿈을 꾸게 됩니다.

이제 예전 남자친구의 꿈을 꾸고 싶지 않다고 생각해도 예전 남자 친구와 재결합하고 싶은 마음이 있거나 평소 옛 남자 친구를 생각하고 있게 됩니다. 헤어진 지금도 좋아하기 때문에 그것이 잠재의식의 형태로 꿈에 나타납니다. 만약 꿈의 내용이 좋은 것이라도 옛 남자 친구가 나타나 있는 경우는 좋은 예지몽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해서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게 되면, 이 꿈은 꾸지 않게 됩니다.


2. 옛 남자친구와 키스하는 꿈
옛 남자친구와 키스하는 꿈을 꾸었다. 이 경우 지금의 당신에게 파트너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현재 프리인 당신이 꾼 꿈의 경우 예전 남자 친구와 헤어진 것에 매우 미련이 있다는 증거. 특히 자신에게서 적극적으로 키스를 요구할 경우, 그 경향은 더욱 두드러질 것입니다.
지금의 당신에게 파트너가 있는 경우는 옛 남자 친구와 지금의 그를 비교하고 있는 심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당신이 지금 그 사람에 대해 불만족스러운 기분일 겁니다. 그런 일은 없어!라고, 짐작이 가는 부시가 없는 경우는, 지금의 그와의 사이에 숨기는 일이 생길지도 모르는, 그런 예지몽의 경향이 강해집니다.
어쨌든 관계에 위험이 다가오고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지금 그와의 커뮤니케이션은 보다 밀도를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3. 옛 남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
옛 남자친구와 이미 재결합한 꿈을 꾼 경우, 이건 어떤 심경일까요? 일견 소망으로 볼 수 있지만, 이 꿈은 오히려 과거의 연애에는 마음의 정리가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당신의 마음속에서는 관계가 확실히 정돈된 증거라고 해석되므로, 다음 사랑이 시작되는 전개,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라고 이렇게 쓰고도 당신은 아직 옛 남자 친구에게 미련이 있는 걸까요? 이 경우 마음의 걸림이 꿈에 반영되어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랑을 기대하든, 아니면 다시 만남을 시도하든, 모든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4. 옛 남자친구 꿈이 사실이었어
예전 남자친구가 등장하는 꿈의 내용이 매우 사실적인 경우, 그 꿈이 예지몽일 가능성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잠에서 깬 후에도 현실에서 일어난 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꿈에서 예전 남자 친구와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이 보다 구체적이거나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의 연장상에 있으면 예지몽의 가능성이 한층 높아집니다.

예지몽에서 꾸었던 일이 실제로 일어날지도 모르기 때문에 좋든 나쁘든 마음의 준비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그 꿈이 자신에게 있어 편리한 것이라도 구체성이나 현실성이 없으면 예지몽이 될 수 없습니다. 심층심리가 형태로 나타나고 있을 뿐입니다. 깨어났을 때 냉정하게 꿈을 자기 분석할 수 있으면 잘못된 해석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5. 옛 남자친구와 재회하는 꿈
예전 남자친구와 재회하는 꿈은 평범하게 헤어진 사람은 물론, 사랑이 자연적으로 소멸된 경우에 특히 자주 꾸는 꿈입니다. 뜻하지 않게 예전 남자 친구와 재회하게 된다면... 혹시 여리를 되돌릴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당신의 마음 어딘가에 있는 미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는 과거.그 시간에 돌아갈 수 없고, 실제로 재개한다고 해도 향수의 느낌에서 일시적으로 그런 관계가 될지도 모르지만, 아마 오래 지속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당신 자신이 그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마음의 정리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갈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만남과 사랑을 소중히 하기 위해서도, 확실히 앞을 향해 당신의 시간을 걸어 주세요.

6. 옛 남친에게 냉대받는 꿈
"꿈의 세계라고는 해도, 옛 남자 친구로부터 냉담한 태도를 당하면 그다지 좋은 기분은 들지 않겠지요"이러한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은 과거의 연애를 질질 끌며, 새로운 만남이나 사랑에 대해 겁이 많아지고 있다는 증거로 해석됩니다.

다만 이 꿈의 해석에는 계속이 있습니다. 그동안 겁이 많아졌던 당신의 마음이 예전 남자 친구와의 연애가 끝난 것을 사실로 받아들이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머지않아 길었던 터널에서 벗어나 새로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7. 옛 남자친구와 내가 싸우는 꿈
해몽에서 싸움은 관계성이 깊어짐을, 싸움 상대는 그것을 상징하는 인물을 보여줍니다.
다만 전남자친구는 어디까지나 당신이 지금까지의 연애관이나 좋아하는 사람의 타입 등의 상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단순히 전 남자 친구와의 관계성이 깊어진다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파트너가 있는 사람은 그 사람과의 관계가 깊어져 어떤 진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현재 자유롭게 파트너가 없다면 새로운 만남이나 짝사랑하는 사람과의 거리가 한 걸음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어쨌든, 지금의 당신은 과거의 연애를 질질 끄는 일 없이, 연애운도 상승 중이라는 암시이므로 계기를 놓치지 않도록, 조금의 용기를 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 옛 남자친구와 손을 잡는 꿈
"전 남자친구와 손을 잡는 꿈은 예전 남자 친구의 애정이나 신뢰관계를 보여주거나, 그것에 미련이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손을 잡는다는 것은 말로의 연결을 포함한 상대에게의 신뢰가 끊어지지 않는다고 여겨집니다. 그 손잡은 손이 따뜻한 경우 옛 남자 친구에 대한 신뢰가 깊어지기 마련이죠. 지금도 예전 남자 친구와 가슴속 깊이 연결되어 있던 마음의 표현입니다.

잡은 손이 차가울 경우에는 옛 남자 친구를 향한 마음이 식어 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차피 헤어진 후에도 꽤 복잡한 생각이 교차하고 있을 겁니다. 연인이 아니게 되었다고 해도, 친구로서 신뢰하고 있는 상대라는 것이 됩니다.

9. 옛 남자친구가 귀신으로서 꿈에 나왔다 
꿈의 세계에서도 옛 남자 친구가 귀신으로 등장한다는 게 좀 두렵기도 해요. 이 경우 옛 남자 친구의 귀신이 보여주고 있는 꿈은 에너지를 빨아들이는 일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강한 질투심을 가지고 있는 경우 정신면이나 컨디션 면에서 어떤 증상이 나올지도 모릅니다. 항상 초조해하거나 인상이 나빠지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전 남자친구의 영혼은 질투나 염원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라 여겨지고 있습니다. 상대에 대한 그리움이 강할수록 강력한 생령이 되어 그 사람 곁에 있습니다. 그 옛날 남자 친구는 자신 이외의 이성과 관계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그를 조심스럽게 대하다 보면 어느새 귀신은 사라지고 문제가 없어질 것입니다.

10. 옛 남자친구로부터 고백받는 꿈
옛 남자친구의 고백 꿈을 꾸면 사귈 당시를 떠올려도 이상하지 않을 거예요.
이 고백받는 꿈은 두 가지 해석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전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뭔가 전하고 싶었는데 전하지 못한 것을 나타내는 메시지. 예전 남자 친구에게서 생겨난 사념 때문에 꾼 꿈일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물론, 당신에 대한 생각이나 재결합하고 싶은 소망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당신에 대한 분노나 미움이 있는 경우에도, 고백받는 꿈을 가지는 것이 있습니다.

또 하나는 당신 자신이 그와 요리를 되돌리고 싶은 소망. 즉 미련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런 꿈을 꾸면 당신과 전 남자 친구 중 한 사람의 복연 열망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다만 사념이 과잉으로 나와 힘들었던 과거를 뒤틀고 추억을 미화하고 있을 가능성도. 이 상황의 경우 옛 남자 친구와의 복연은 생각하지 않는 게 솔직히 현명할 겁니다.


 
11. 옛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오는 꿈
전화나 메일, 혹은 팩스, 전보. 연락방법은 다양하든, 옛 남자 친구로부터 연락이 오는 꿈은 당신이 옛 남자 친구와 재결합을 하고 싶은 소망 몽일 가능성이 높겠지요. 꿈 풀이에서는, 전화나 문자를 하는 꿈은 타인과의 연결을 요구하는, 사람이 그리운 기분의 표현.

예전 남자친구로부터 연락이라는 접근방법이 있는 것으로, 현실에서도 재결 연하고 싶다는 마음의 암시. 혹은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이나, 당신이 전하고 싶은 것이 있는 심경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연락이 (상대가 옛 남자 친구임을 알면서) 무언 전화인 경우, 꺼림칙함이 나오는 암시. 현재 교제하고 있는 상대에 대해서, 숨기는 말이 나온다고 하는, 경고몽의 의미가 강해집니다.

반대로 당신이 옛 남자 친구에게 무언 전화를 한 경우는 지금의 파트너나 마음이 있는 사람에 대해서, 본심을 알고 싶은 소망몽. 상대에게 신경을 써서, 본심을 좀처럼 말할 수 없는 현상보다, 과감히 옛 남자 친구가 아닌 기분이 되는 상대에게, 본심을 말하는 중요성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12. 옛 남자친구와 즐겁게 대화하고 있는 꿈
예전 남자친구와 과자나 커피 등을 둘러싸면서 즐겁게 회화하고 있다. 이런 꿈을 꾸면 예전 남자 친구와 요리를 되돌리고 싶은지 당신은 그렇게 생각할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그 말대로 옛 남자 친구와의 즐거운 대화는 복연을 바라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기회만 된다면 다시 시작하고 싶은 그런 당신의 마음이 꿈에 반영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이 꿈을 꾼 당신은, 지금 운이 저하 중인 겁이 납니다.

왜냐하면 이 꿈은 과거의 즐거운 추억으로만 도사리고 있고, 실제로 앞으로 나아지려는 행동력이 부족하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이런 꿈을 꾸면 재결합이든 아니든, 당신의 행동력이 추궁당하고 있다고 해석됩니다.

13. 옛 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결혼은, 현실 세계에서는 기쁜 무대. 하지만, 꿈의 세계에서, 게다가 옛 남자 친구와의 결혼의 경우는, 어떻게 해석될까요?

우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당신이 현실 세계에 지쳐, 지금 그가 있다면, 그 사람에 대한 불만이 쌓여 있다는 증거입니다."전 남자 친구와 헤어진 것에 대한 후회, 그 생각이 꿈이 되어 망상이 되어, 당신의 뇌리를 감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그런 일은 없지만… 하고, 짚이는 데가 없다고 느끼고 있는 당신. 그 경우는 옛 남자 친구에 대한 아쉬움이 해소되고 인연이 사라져 간다는 증거로 해석됩니다. 파트너가 없다면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것입니다

덧붙여서, 당신이 아닌 누군가와 옛 남자 친구가 결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그런 광경을 보고 싶지 않아! 소망이 투영되어 있습니다. 이 꿈도 당신이 미련을 남기지 않는다면 현실세계에서의 옛 남자 친구의 결혼을 나타내는 예지몽이 됩니다. 풍문으로 옛 남자 친구의 결혼 소식이 전해져 올지도 모릅니다.


 
14. 옛 남자친구에게 혼나는 꿈
당신의 예전 남자친구는 화를 잘 내는 사람이었습니까? 꿈의 세계에서 옛 남자 친구에게 혼난 꿈을 꾼 경우, 꿈 분석에서는 두 가지 해석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당신의 현상황이 애정 부족을 느끼고 있을 때. 어, 애정에 굶주렸는데 혼나?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꿈의 세계는 너무 직설적으로 소망을 표현하지 않고 약간 곡해된 형태로 전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화내는 꿈은 역몽이 되어, 당신이 감춘 응석 부리고 싶은 소망을 드러내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 하나는, 당신이 새로운 스킬이나 꿈, 물건 등을 손에 넣고 싶은 욕구가 강해지고 있는 상태. 이 경우, 지금 이대로의 자신은 안된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활력을 넣는 대변자로서 전 남자 친구가 나타났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심경은 응석부리고 싶은 기분? 아니면 나를 높이고 싶은 기분일까요?

15. 옛 남자친구와 사귀던 시절로 돌아가고 있는 꿈

꿈의 세계에서는 아무런 위화감도 없이 예전 남자 친구와 사귀던 무렵으로 시간여행을 가는 일도 있습니다. 꿈에서 깬 당신은 아직도 예전 남자 친구에게 미련이 있는지.. 그렇게 해석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위화감 없이 예전 남자 친구와 사귀던 시절로 돌아간 꿈이라면 당신은 지금의 현실세계에 만족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과거를 회상해도 저항과 갈등이 없어지고 옛 남자 친구와 헤어진 현실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옛 남자친구를 사귀던 시절로 돌아가 어딘가에 불안과 외로움을 느꼈다면 지금의 당신은 현실도피를 하고 싶은 기분이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런 불안한 상태에서도 당신은 과거에 대한 결별과 정체에서 벗어날 수 있는 티켓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기를 쥐어짜면 옛 남자 친구의 추억을 떨쳐내고 새로운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16. 옛 남자친구와 새로운 여자 친구가 함께 있는 꿈
꿈속에서라도 옛 남자친구와 새 여자 친구가 함께 있는 광경을 본다면 당신은 어떤 심정이 될까요?

분노의 감정이 있는 경우, 당신은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이 뚝뚝 떨어질 거예요. 옛 남자 친구를 잊으려고 안간힘을 써도 아직 마음이 남아있기 때문에 옛 남자 친구와 질투심을 북돋우는 새로운 여자 친구가 꿈이 되어 나타난 것으로 해석됩니다.

지금은 잊어버리지 말고, 남자 친구에 대한 마음이 아직 남아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인정해야 할 것입니다. 반대로 옛 남자 친구와 새 여자 친구가 함께 있어도 분노가 아니라 축복하는 마음이라면 옛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은 싹 사라졌다는 증거다.

새로운 만남이나 사랑에 대해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7. 옛 남자친구에게 강요당하는 꿈
여기에 나오는 압박감이란 소위 카베 돈과 같은 설레는 것과는 크게 다릅니다. 압력을 가해서 강요당하는, 공포감을 갖게 하는 압박 방식이라고 생각해 주십시오. 이런 강요를, 옛 남자 친구가 하는 꿈을 꾼 당신은 과거가 오버랩되지 않았습니까?

이는 옛 남자친구와 사귀던 당시를 생각나게 하는 체험 꿈. 직설적으로 말하면, 당신의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한 두려움이 꿈으로 반영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갑자기 꾸었을 경우 예전 남자 친구가 당신에 대한 강한 생각이 마음에 나타났을 수도 있죠.

어쨌든 두려움의 존재일 뿐이므로 이런 꿈을 꾸면 옛 남자 친구와의 접촉, 심지어는 복연 따위는 피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18. 옛 남자친구와 만나 울음을 터뜨리는 꿈
옛 남자친구를 만나 그 과정이 어찌 됐든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이런 꿈을 꾼 당신의 마음은 옛 남자 친구에 대해 지금도 강한 마음을 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는 꿈속에는 사귀던 당시의 상황으로 돌아가고 싶은 과거 도피 소망을 나타냅니다.

"이런 꿈을 꾼다면, 당신은 옛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 때문에 복연 원망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지만, 만약 당신에게 결혼을 의식한 파트너가 있다면 의미가 다소 다른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현재의 생활이 거칠어져 마음의 여유가 없어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현재의 생활 상황이나 파트너와의 교류에 대해 다시 검토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9. 헤어진 지 얼마 안 되었을 때의 옛 남자 친구의 꿈
예전 남자친구와 헤어진 지 며칠에서 몇 주 만에 옛 남자 친구에 관한 꿈을 꾼다면, 당신의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한 심경은 어떤 기분일까요? 짧은 시간에 옛 남자 친구의 꿈을 꾼다면, 당신의 미련이 상당히 강한 상황을 나타내고 있어요.

다만 예전 남자친구와 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꿈으로 나타난다면 복연을 원하기보다는 예전 남자 친구와 보냈던 즐거운 시간을 되찾고 싶은 욕구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시간을 갖고 옛 남자 친구에 대한 생각을 재확인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20. 옛 남자친구와 즐겁게 지내고 있는 꿈
당신에게 현재 파트너가 있고 예전 남자 친구와 즐겁게 지내는 꿈을 꾼다면 지금의 연애에 대해 강한 불만을 갖고 있을 겁니다. 만약, 당신에게 현 상황은 파트너가 없는 경우, 다음의 연애를 향한 욕구가 솟아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옛 남자 친구에 대한 복연 열망은 낮을 겁니다.

옛 남자친구와 즐겁게 지내는 꿈을 꿨을 경우, 일반적으로 현재의 상황이 잘 풀리지 않고 있다는 증거로 해석됩니다. 다만 좀 더 시간이 흐르면서 다음 연애에 대한 관심이 깊어지면 운기의 흐름도 달라질 겁니다.

21. 옛 남자친구가 죽는 꿈
"전 남자 친구뿐만이 아니라, 누군가가 꿈속에서 죽어 버린다는 것은, 그다지 기분 좋은 것은 아니겠지요"옛 남자 친구가 죽는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당신의 꿈속에서 옛 남자 친구가 죽는 광경을 본다면 물론 상대가 정말 죽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옛 남자 친구에 대한 마음을 떨쳐버리려는 마음의 발로. 꿈 분석에서의 죽음은 낡은 자신으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자신으로의 환생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죽는 것은 자신 속에 남아 있던, 옛 남자 친구에 대한 생각. 당신이 이런 꿈을 꾸면 새로운 만남도 임박할지도 몰라요.

22. 옛 남자친구의 부모와 가족이 나오는 꿈
옛 남자친구의 부모나 가족 등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 그 꿈을 꾸고 있는 사람의 생활이 충실하다고 여겨집니다. 길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 남자 친구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부모나 가족이기 때문에,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 등은 없고, 정신적으로 안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예전 남자친구의 부모나 가족에 대해서, 잘 지내고 있는지 등 부담 없이 말을 걸 수 있으면, 마음에 여유가 있다는 징표가 됩니다. 사귀던 중 옛 남자 친구의 부모나 가족을 만난 적이 있다면 생활이 더욱 충실하고 만족스러운 것입니다."또한 부모, 가족과 함께 옛 남자 친구가 웃는 얼굴로 등장할 경우 행운의 방문을 시사합니다. 예전 남자 친구와의 추억이 추억이 추억이 되어 기억에 남는 일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23. 옛 남자친구가 집에 오는 꿈
너의 집에 옛 남자친구가 오는 꿈. 과거에는 흔히 볼 수 있었던 광경이었는지도 모르지만, 이것이 꿈으로 나타난 경우는, 옛 남자 친구가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는 것. 연락 방법이 많이 있는 현대에, 일부러 집에 온다는 것은, 그만큼 당신에게 직접 전하지 않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전하고 싶은 말은 교제 당시 당신에게 할 말을 잃은 것일 수도 있고 헤어진 지금이기 때문에 전하고 싶은 말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복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당신에 대한 불만이나 푸념이라고 하는 원망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기대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24. 옛 남자친구가 취미나 일에 몰두하고 있는 꿈
이 꿈은 예전 남자친구가 만화를 읽고 있는 꿈과는 달리 예전 남자 친구에게 좋은 변화가 찾아오는 메시지 같아요. 장래에 대한 목표나, 그것을 향해 나아갈 계획을 확실히 세우고, 실제로 일이 부드럽게 흘러가고 있는 것이겠지요.

또 당신과는 다른 새로운 파트너가 생길 징조도."당신에게 옛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이 없다면 문제없겠지만, 아직 미련이 남아 있다면 이제 포기하라고 말하는 것을 꿈이 타이르고 있습니다."

25. 옛 남자친구와 식사하는 꿈
옛 남자친구와 식사하는 광경, 헤어진 사연이 무엇이든 간에 꿈에 나타나서도 가장 어색하지 않은 장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사하는 꿈은 그때 당신의 기분이 즐거운지 아닌지에 따라 음식이 따뜻한지 차가운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즐거운 기분
즐거운 기분으로 식사하고 있다면, 당신의 연애운이 향상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지금 교제 중인 상대가 있다면 파트너와의 관계가 깊어질 것입니다. 또, 현재 상대가 없어도, 새로운 만남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옛 남자친구에 대한 미련이 풀리고 다른 상대와의 기대를 받는 시기로 해석됩니다 따뜻한 음식을 먹고 있으면, 지금의 교우 관계를 소중히 하면, 새로운 연애로 발전해 갈 것입니다.

<삐뚤삐뚤한 기분>
반대로 어색한 분위기에서 식사하고 있는 꿈이라면 지금의 당신이 충족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 현 상황에 대해 불평불만이 많고, 그 일이 연애를 멀리하는 것 같아요. 음식이 식어 있으면 더더욱 그 징후가 높아집니다.

옛 남자친구에 대한 미련이 있다면 이미 지나간 얘기로는 1초라도 빨리 앞으로 나아가는 기분이 중요합니다. 예전 남자 친구에게서 받은 선물이나 사진이 있다면 처분하는 것도 필요할 것입니다.


 
26.예전 남자 친구와 지금 그가 싸우는 꿈
당신을 둘러싸고, 옛 남자 친구와 지금의 그가 치고받는 싸움을 하는, 현실 세계든 드라마와 같은 픽션의 세계든, 아수라장의 전개인 것은, 틀림없을 것입니다. 그럼 이것이 당신의 꿈의 세계에서 전개된 경우는 어떻게 해석될까요?

꿈 분석으로는 지금 그가 꿈에 나오는 것 자체가 그와의 교제에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증거로 여겨집니다. 그에 대한 장래성이나 성격, 가정환경 등, 이유는 여러 가지겠지만, 순수하게 신뢰하고 있다, 러브러브라고 말할 상황은 아닌 것은 분명하다.

예전 남자친구가 지금 그와 싸우고 있는 것은 예전 남자 친구가 이겨서 자신을 빼앗아 가길 바라는 당신 자신의 욕망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중에는 복연도 포함되지만, 당신 자신이 지금의 연애에 지쳤다, 자유로워지고 싶다고 말한 의사도 포함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이런 꿈을 꾸었다면 당신과 지금 그의 교제에 대해 재고할 시기가 왔다고 생각됩니다.

27. 옛 남자친구와 화해하는 꿈
"전 남자친구와 화해하는 꿈은 헤어지는 방법이나 현재 당신의 심경에 따라 세 가지 의미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전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받고 미련을 남긴 채 헤어졌을 경우>
꿈의 내용 그대로의 의미이며, 당신은 지금이라도 예전 남자 친구와 화해하고 재결합하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추억은 아름다울 수도 있지만 그러면 새로운 사랑의 기회를 놓칠 수도 있어요. 그렇지 않다! 지금 남자 친구가 있고!'라고 생각한 분, 그 지금 그와 옛 남자 친구를 비교하거나 하지 않습니까? 과거는 과거로서 마음을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가 행복해야 한다는 꿈에서의 경고이며, 에일이기도 합니다.

<전 남자친구로부터 이별통보를 받았지만 납득하고 미련이 없는 경우>
이른바 '납득은 하고 있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납득도 하고 있고 미련도 없고 적극적인 정신 상태일 텐데, 우연한 순간에 그가 있던 시간으로 돌아와 버린다... 예를 들어, 쇼핑을 하고 있을 때에 「아, 저 옷○○군에게 어울릴 것 같아! 라니 야 다르고!」등이라고 생각해 버린다고 하는 느낌입니다. 옛 남자 친구와 화해하는 꿈은 헤어짐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상처 받은 당신의 마음을 달래기 위해 심층심리가 보인 꿈입니다.

하지만 이 꿈은 나쁜 꿈은 아닙니다. 꿈속에서 옛 남자 친구와 화해함으로써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다음 행복으로 나아가는 결의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가까운 장래에 새로운 사랑의 조짐이나, 지금 그가 있다면 지금의 사랑을 소중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고조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서 이별을 고하고 헤어지는 경우>
예전 남자친구에게서 당신에 대한 상념을 꿈이라는 형태로 캐치해 버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에겐 미련이 없어도 예전 남자 친구에겐 미련이 있거나 예전 남자 친구인 당신에 대한 미안함의 표시일 수도 있어요.

28. 옛 남자친구에게 문자가 오는 꿈
당신은 현 상황에 불만이 있는 것 같아요.
"새로운 사랑에 빠져 파트너가 있다면, 지금 그에게 불만이 있고 그것을 감내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당신은 어딘가에서 자신이 참으면 싸우지도 않고, 좋은 관계를 계속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어디선가, 그러면 자신이 형편이 좋은 애인(?)이 되어 버린다고도 느끼고 있겠지요.

메일은 문자로 나타내는 것이므로, 감정인 채로 모든 것을 부딪치는 것이 아니라, 우선은 냉정하게 자신의 불만을 써내는 등 심정의 정리를 해, 그 위에 적확하게 상대에게 전하도록 해 보세요. 말로 전할 자신이 없다면 그야말로 메일로 조목조목 보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때는 반드시, 「말로 잘 전할 수 없을 것 같아서 메일로 했습니다」 등, 서론의 한 문장을 넣어 주세요.

 
29. 옛 남자 친구로부터 쫓기고 도망치는 무서운 꿈
이 꿈은 조금 위험한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원래 옛 남자 친구에게 쫓기고 도망치는 꿈은 옛 남자 친구가 당신에 대한 미련을 나타냈습니다. 어쩌면 현실에서도 복연을 강요하는 메일이 빈번히 와 있거나, 당신의 가는 곳마다 우연처럼 출몰하거나 하는 스토커 같은 행위를 볼 수 있어서, 그것이 당신의 스트레스가 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현실적인 「공포」이기 때문에 스스로 대처할 수 없을 정도라면 누군가와 상담하거나 직접적인 피해가 나온 경우는 경찰에 보호를 요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꿈속에서 전 남친에게 쫓기며 두려움을 느끼며 도망친 것이라면, 전 남자 친구가 당신에 대해 미련뿐만이 아니라 원망과 미움 등의 부정적인 의식을 가지고, 그것을 당신에게 날려 보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경우, 옛 남자친구의 마이너스 의식에 사로 잡히지 않고 튕길 수 있도록, 당신 자신은 평상시와 같거나 그 이상으로 긍정적인 마음으로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장소에서 기분 전환을 하거나 신사나 절 등에서 좋은 기운을 체내에 도입하여 재충전하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또, 이 꿈은 과거에 DV나 모라 하라 등을 받거나 반대로 하고 있던 사람도 꾸는 꿈입니다.

반드시 상대는 옛 남친이라고 하는 것은 아니고, 「누군가」로부터 육체적 정신적 압력을 받고 있었다(혹은 압력을 가하고 있었다)라고 하는 경험으로부터 보는 일이 있습니다.

받았던 사람이라면 그때의 공포가 가슴에 상처가 있고, 치유하지 못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꿈으로 인한 플래시백에 시달리고, 큰 트라우마가 되기 전에 누군가에게 상담하는 등 조금이라도 마음을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압력을 가하고 있던 사람의 경우는, 그러한 행동에 의한 죄의식 등과 마주하지 못하고, 「자신은 나쁘지 않다」라고 생각하려고 하거나 「나빴다」라고 생각하면서도 누군가를 탓하거나 하는 도망의 기분으로부터 보고 있는 꿈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30. 옛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꿈
지금의 당신은 자신에게 자신이 없고, 새로운 사랑에 겁쟁이가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현재 파트너가 있는 사람은 새로 시작한 사랑이 예전처럼 사라지지 않을까, 다시 반복하지 않을까 두려워하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또한 파트너가 없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사랑이 시작되어도 또 잃는 것을 두려워하고, 기회가 있어도 도망쳐 버리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하지만 사실 이 꿈이 나타내는 건 연애운 상승이에요. 앞으로, 멋진 이성과의 만남을 갖게 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접근해 나갑시다. 이제 당신의 용기에 달려있어요.

31. 옛 남자친구를 흔드는 꿈
예전 남자친구의 꿈은 당신이 자신감에 넘쳐있는 상태를 보여줘요.
과거의 사랑과는 깨끗하게 결별하고, 생활도 새로운 사랑도 확실히 앞을 향해 받아들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만만한 당신은 주위로부터도 매력적으로 비치고 있고 연애운도 최상이기 때문에 가까운 시일 내에 새로운 사랑이 시작되거나 이미 파트너가 있는 경우 더욱 진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드물게 보는 인기 시기에 들어갔다고 해서, 모인 이성중에서 「몇 명인가 킵!」 등으로 적당히 대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합시다.


 
32. 옛 남자친구와 만날 약속을 하는 꿈
옛 남자친구와 만나기로 한 꿈의 해석은 크게 두 가지로 모두 경고적 의미를 내포합니다. [전 남자 친구와 만나겠다]는 약속은 꿈속의 당신에게 있어서 기쁜 것이었습니까? 아니면 싫다고 느꼈어요?

옛 남자친구를 만나는 것이 기쁜 경우
옛 남자친구를 만날 약속을 원한다면. 단순히 당신의 소망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단, 이 경우 전 남자 친구는 상징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당신의 소망은 연애 그 자체에 관계하는 것으로 해석해 주세요.

그러니까 연애를 하지 못하는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어!,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 전혀 관계를 맺지 못하는 사람은 관계를 돈독히 하고 싶어!, 사귀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같이 있고 싶어! 등 현재 별로 잘 되지 않는 경우에 꾸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소망은 지금의 당신에게 있어 조금 더 장벽이 높으며, 좀 더 노력해서 자신의 매력을 끌어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꿈이 경고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전 남자친구 만나기 싫은 경우>
"전 남자친구와 만나기로 한 약속을 꿈속의 당신이 원치 않았다면, 지금의 당신은 연애에 대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원래 원치 않는 약속의 꿈에는, 속거나 발목을 잡히거나 하는, 대인운의 악화를 경고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 꿈을 꾼 시점에서 교제를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 사랑으로 발전할 것 같은 만남이 있었다, 좋아하는 사람과 교제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있었다면, 상대방은 물론 주위에도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33. 옛 남친에게 안긴다 포옹당하는 꿈
전 남자친구에게 안기고 안기고 하는 꿈의 경우, 꿈속의 전 남자 친구는 연애의 상징적 존재로 나타났다고 생각해 보세요. 애당초 누군가에게 안긴다는 꿈은 연애운의 상승을 암시하는데, 이 꿈의 해석도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만약 뒤에서 꼭 안아준다면, 당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파트너가 있는 경우는 그 사람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또 앞으로 만나게 될 누군가, 가까이 있을 누군가일 수도 있죠.

안았을 때 옛 남자친구가 뭐라고 했다면 거기에 힌트가 있을지도 모르니 한 말을 잘 생각해 보십시오.

앞에서 안았을 경우, 마주 안고 안았을 경우도 여기에 포함됩니다만,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에는, 당신 안의 연애에 대한 의존심이 나타나고 있어 누구라도 좋으니까 자신을 사랑해 주고, 지켜 주는 존재를 갖고 싶어! 어쨌든 사랑을 하고 싶어! 등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누구라도 좋다 등의 연애가 좋은 것이 될 리가 없고, 그런 기분으로는 상대를 소중히 할 수 없지요. 사랑받고 싶고 보호받고 싶다고 상대방에게 의존하고 있을 뿐으로는 멋진 연애를 할 수 없다는 꿈에서 나오는 조언입니다.

또 안았을 때 인상 이별로 좋지 않았다면 만남이 없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도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사귀고 있는 파트너가 있지만 권태롭다, 이런 불만이 쌓여있거나 당신에 대해서 연애감정을 가진 누군가의 존재를 무겁게 느끼고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34. 옛 남자친구와 추억의 장소에 찾아가는 꿈
추억이 된 옛 남자친구와 함께 추억의 장소를 찾는 꿈은 지금의 당신이 자신감을 상실하고 있는 상태이고, "그때는 좋았어…"라는 추억에 잠기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혹은 그 당시의 연애에 의해 배운 것을 살릴 시기가 오리라고 하는, 전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과거의 연애에서 일어났던 트러블과 비슷한 상황이 조만간 일어날지도 모르지만 그때의 체험을 교훈 삼아 냉정하게 대처하라는 꿈에서 나온 충고라고 생각됩니다.


 
35. 옛 남자친구와 영화를 보러 가는 꿈
꿈속에서 전남자친구와전 남자 친구와 함께 본 영화는 과거에 실제로 전 남자 친구와 함께 본 영화였습니까?
그렇다면 단순히 과거를 회상하고 그리워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본 적이 없는 영화나 존재하지 않는 영화를 옛 남자 친구로 본 경우는 옛 남자 친구를 연애의 상징으로 간주합니다.
본 영화의 내용이나 전개, 인상에 따라 해석은 조금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이성과 함께 영화를 보는 것은 이성에 대한 의존심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까 이경우는 연애 의존, 또는 현재 파트너가 있다면 그 사람에 의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꿈에는 동시에 연애운이나 대인운의 상승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존이라고 하면 조금 잘 들리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좋아하는 상대를 의지함으로써 연애가 진전되거나 파트너를 의지함으로써 결혼 등으로 발전한다고 하는 생각도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별로 응석을 부리는 것이 능숙하지 않은 사람도 가끔 응석을 부려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36. 옛 남자친구가 만화책을 읽는 꿈
만화책을 읽고 있는 옛 남자 친구의 모습이 나오는 꿈. 아주 드문 광경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과연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 꿈은 옛 남자 친구의 현재 심경을 나타냅니다. 꿈 분석에 있어서의 만화는, 일상 세계로부터의 회피, 몽상 등의 상징. 꿈에서 만화를 읽고 있는 것은 옛 남자 친구가 현실에서 미주 상태에 빠져 마음이 정해지지 않았다는 증거로 해석됩니다.

그 결과, 당신에 대한 의존 경향, 복연에 대한 욕구 등이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꿈을 꾼 경우는 옛 남자 친구의 자기본위적인 애정이지 당신을 생각하는 마음은 결코 아닙니다. 그러니 이런 꿈을 꾼 후에 옛 남자 친구로부터 연락이 와도 접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7. 옛 남자친구와 아기 고양이가 나오는 꿈
"전 남자친구가 고양이를 좋아한다면 몰라도, 그렇지도 않은, 또는 싫었을 경우, 예전 남자 친구와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조금 이상하게 느껴질지도 모릅니다."꿈 분석에서 아기 고양이는 누군가의 사랑을 받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기 고양이 단체로 나오는 꿈의 경우라면 연애하지 않는다, 친구가 적다,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는다고 말한 이유로 사람이 그리워질 것입니다. 아기 고양이뿐만 아니라 예전 남자 친구가 꿈에 나온 경우는 사랑받고 싶은 욕구가 더욱 강해집니다. 내심 옛 남자 친구와의 복연을 바라고 있을 겁니다.


 
38. 옛 남자친구의 편지를 보는 꿈
현실세계에서는 소중한 것을 알리기 위해 쓰는 편지.
꿈속에서도 마찬가지로 편지는 당신에 대한 소중한 메시지를 전하려 합니다.

"전 남자친구의 편지를 본다는 것은 당신이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거나, 아니면 현재의 연애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다고 생각됩니다"편지의 내용은 당신이 궁금해하는 것에 대한 답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어째서 궁금한지, 거기에 대해 마음속 깊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등, 마음을 정리하기 위해 필요한 무언가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설령 편지의 내용이 복연등에 대해서 쓰인 것이라고 해도, 「복연 한다」라고 하는 예지적인 의미가 아니고, 「복연 하고 싶다」라고 하는 심층 심리이므로, 실제로 옛 남자 친구와 복연 할 가능성은 당신의 행동 나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꿈속에서 본 편지 내용들을 잘 기억해 내셔서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그 편지봉투가 하얗거나 안에서꺼낸편지가백지였다면 모든 것을 백지로 돌려보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전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모두 없었던 것으로 하고 싶다는, 당신의 소망이 나타난 것뿐이라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만, 현재의 연애도 백지화되어 버린다는 암시가 되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39. 옛 남자친구의 꿈을 꾸어 괴로워
"전 남자친구의 꿈을 꾸고 있을 때 괴로운 마음이 들었다면, 당신 안에 강한 미련이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그 괴로움은 예전 남자 친구를 잃었을 때 느꼈던 괴로움이나 슬픔 그 자체입니다. 하지만 이 꿈은 그리 강한 미련을 보이는 꿈은 아닙니다.

쇼크로 끼니를 거르는 미련이 아니라 가끔 생각나는 정도의 미련일 겁니다.그걸 생각하면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니 시간이 지나면 완전히 미련을 끊을 수 있을 겁니다.

40. 옛 남자친구의 꿈을 꾸어 기분 나빠
예전 남자 친구의 꿈을 꾸다가 기분 나쁘다고 느낀다면 당신은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해 혐오감을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성으로 접촉하고 싶지 않은 것은커녕 생리적으로 무리라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원래 사귀던 인간을 그토록 싫어한다는 것은 헤어지게 된 원인이 바람기나 불결 감 같은 당신의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감각에 관한 것이었을까요. 이 꿈은 미련은커녕 두 번 다시 만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 당신의 심리를 나타낸 꿈입니다.


 
41. 옛 남자 친구에게 스토커 당하는 꿈
예전 남자 친구에게 스토커 당하는 꿈은 당신에게 트라우마가 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특히 연애에 관한 트라우마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심하게 차이거나 친한 친구와 바람을 피우는 것에 대해 트라우마가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트라우마는 좀처럼 불식시키기가 힘들지만, 조금씩이라도 맞서 개선해나가야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페이스로 조금씩 트라우마와 마주 보도록 해 봅시다.

42. 옛 남자 친구가 죽고 우는 꿈
꿈속에서 우는 꿈은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옛 남자 친구가 죽고 운다는 꿈에서 강한 미련을 상상할 수 있는 꿈이지만 실제로는 반대의 의미입니다.미련에서 벗어나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동안 예전 남자친구가 신경 쓰여 안달이었던 당신도 이 꿈을 꾸고 나면 마음을 바꿀 수 있을 겁니다. 멋진 이성과의 만남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꿈이니 기대해 보세요.

43. 옛 남자 친구와 이야기하는 꿈
예전 남자친구와 이야기하는 꿈은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남자 친구가 있는 사람의 경우 지금의 남자 친구에 대한 불만이 옛 남자친구에 대한 미련을 일깨우고 있는 꿈으로 해석됩니다.「옛날은 좋았지」라고 지금의 문제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기분을 당신은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꿈은 예전 남자 친구에게 호의가 있다기보다는 지금의 당신의 불만을 나타내는 의미심장한 꿈입니다.현실도피의 방법으로 옛 남자친구를 사용하고 있는 것 뿐이므로, 지금의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남자친구와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44. 옛 남자친구에게 잘 받는 꿈
예전 남자친구에게 잘 받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그대로 표현된 꿈입니다. 하지만 예전 남자 친구를 잘 대해주고 싶은 건 아니었어요. 누구든 잘해달라는 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은 애인이 없고, 외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렇게 심리적으로 충족되지 않는 상태가 이 꿈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옛 남자 친구가 잘 대해주는 꿈은 욕구불만임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니 남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행동해 보는 건 어떨까요?

45. 옛 남자친구가 피할 수 있는 꿈
옛 남자친구가 피할 수 있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는 길몽입니다. 지금 당신은 고민이나 트러블로 인해 큰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정신적으로 아슬아슬한 상태가 될 때까지 참은 덕분에 여기에서 상황은 단번에 호전됩니다.

문제가 해결되고 긍정적으로 사물을 생각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연애운도 상승세라 애인이 없는 사람은 새 남자 친구가 생길지도 몰라요.

46. 옛 남자 친구가 바람피우는 꿈
예전 남자친구가 바람피는 꿈은 당신 안에 있는 강한 미련을 나타내는 꿈이에요. 당신은 바람을 피워도 좋으니까 다시 한번 전 남자 친구와 함께 있고 싶어 하는 게 아닐까요. 정식 여자 친구가 아니어도 된다는 생각은 미련이 상당히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거예요.

경우에 따라서는 옛 남자 친구에게 몸만의 관계를 맺거나 이용당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한때의 행복은 손에 넣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긴 안목으로 생각하면 당신에게 마이너스가 되는 심리입니다.미련을 얼른 끊을 수 없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전 남자친구와 접촉을 시도하는 것만은 하지 않도록 하세요.

47. 옛 남자친구 어머니와 만나는 꿈
전 남자 친구의 어머니를 만나는 꿈은 미련을 끊을 수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예전 남자친구의 어머니와 사이가 좋았다면 단순히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꿈이라고 생각하세요.앨범을 뒤적이고 추억에 잠겨있는 상태입니다.옛 남자친구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보여주는 꿈이 아니니 다음 연애를 위해 마음을 돌립시다.

48. 옛 남자친구 집에 있는 꿈
예전 남자친구 집에 있는 꿈은 당신에게 마음이 부드럽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당신은 예전 남자 친구와의 일에 대해 뭔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지 않을까요?그건 미련이 아니라 '그때 바람을 피웠는지 아닌지 알고 싶다.' '그때 한 말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하는 단순한 의문입니다.

"전 남자친구와의 일로 신경이 쓰이는 것이 있어서 답답하다면, 실제로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다만 옛 남자 친구가 당신에게 미련이 있다고 착각해 버리거나 반대로 옛 남자 친구의 미련을 일깨워 버리거나 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거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49. 옛 남자친구의 차를 타는 꿈
예전 남자친구의 차를 타는 꿈은 자신감을 잃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생각을 강하게 주장할 수 없거나, 무엇을 해도 실패해 버리는 것은 아닐까 불안을 느끼거나 하는 것은 아닐까요. 그런 자신감이 예전 남자 친구와의 즐거운 추억을 회상하게 해요.

자신감을 가지기 위해서는 성공체험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성공도 좋기 때문에 조금씩 일을 달성해 나가면서 성공의 기억을 자신 속에 새기도록 합시다.


 
50. 옛 남자 친구의 오토바이를 타는 꿈
전 남자친구의 오토바이를 타는 꿈은 성공적인 복연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해몽에서 오토바이는 일이 원활하게 성공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그러나 오토바이를 타고 있을 때 어떤 기분이었는가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이었다면 재결합이 성공할 것을 전조하고 있어요.

하지만 부정적인 감정이거나 오토바이가 중간에 고장 날 것 같은 꿈이거나 한다면 복연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은 복연에 성공해도, 그 후의 교제에서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전조한 꿈이 됩니다.

51. 옛 남자 친구와 버스를 타는 꿈
예전 남자 친구와 버스를 타는 꿈은 지금의 남자친구에 대한 불안감을 나타내는 꿈입니다.지금 남자 친구의 결점과 궁합 등을 고려하여 당신은 조금 이별을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어떤 사람들은 이미 새로운 남자친구를 찾기 시작하고 있는 것 같은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연애의 선택지 중 하나이므로 헤어지는 것도 나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버스에 옛 남자 친구와 타는 꿈을 꾼 사람은 남자친구가 있는 상태에서 다른 남자에게 눈길이 쏠려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마찰의 원인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2. 옛 남자친구와 여행하는 꿈
예전 남자친구와 여행하는 꿈은 당신이 남자 친구에 대해 변화를 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긍정적인 의미가 아니라 '더 즐거운 데이트를 하고 싶다' '최근 매너리즘에 빠져있다'와 같은 불만에 가까운 것입니다.

남자 친구에게도 나쁜 점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그 변화는 당신 자신이 스스로 행동함으로써도 줄 수 있는 변화입니다. 남자 친구에게만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 신선한 일을 일으키는 노력을 해 봅시다.

 
53. 옛 남자 친구가 만나러 오는 꿈
옛 남자친구가 찾아오는 꿈도 당신이 변화를 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하지만 이 꿈의 경우는 긍정적인 변화입니다.「더 유대를 강하게 하고 싶다」 「결혼하고 싶다」라고 하는 변화이므로, 당신은 지금 충실한 연애를 할 수 있는 것이겠지요.

그러나 너무 많은 것을 원하게 되면 파트너가 불만을 가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신의 속도뿐만 아니라 협력자의 속도도 고려하면서 관계를 진전시켜 나가도록 합시다.

54. 옛 남자 친구가 다치는 꿈
예전 남자친구가 다치는 꿈은 무자각의 미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이 꿈을 꾼 사람은 옛 남자 친구를 모두 버렸다고 생각하고 있는 거겠죠."그러나 사실은 옛 남자 친구에 대해 미련을 갖고 있으며, 진심으로 앞만 보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옛 남자 친구와 딱 재회해 버리는, 작은 계기로 인해 자신의 미련을 깨닫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옛 남자 친구의 연락처나 추억의 물건 등은 확실히 처분하는 것이 좋아요.

55. 옛 남자 친구가 누군가와 결혼하는 꿈
예전 남자친구가 누군가와 결혼하는 꿈은 결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옛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이나 연정을 완전히 떨쳐버릴 수 있었겠지요.

앞으로 만나게 될 새로운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할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입니다. 다음 연애를 향해 당신의 심리가 완전히앞을돌기시작했다는 증거이므로 만남을 원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6. 옛 남자 친구의 여자 친구와 대화하는 꿈
예전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이야기하는 꿈에는 도전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연애면에서도 그렇지만, 일면에서도 당신은 새로운 것을 해 보고 싶다는 적극적인 기분이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거나, 가본 적이 없는 장소로 여행을 가거나 하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것에 도전해 신선한 세계에 나가고 싶다는 긍정적인 심리를 이 꿈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직업운도 상승하는 추세여서 큰 성공을 거둘 가능성도 있는 길몽입니다.

57. 옛 남자 친구가 새로운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꿈
옛 남자친구가 새 여자 친구를 만나게 되는 꿈은 당신이 지금 남자 친구를 떠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지금의 남자 친구와의 관계에 당신은 한계를 느끼고 있겠지요. 이대로 계속 사귀어도 자신이 행복해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 반면, 그것을 좀처럼 꺼내지 못해 고민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애정 없이 계속 어울린다고 해도 서로에게 불행할 수밖에 없어요. 과감히 이별을 선언하고, 빨리 다음 연애로 넘어갑시다.

58. 옛 남자 친구가 새 여자친구와 싸우는 꿈
옛 남자 친구가 새 여자 친구와 싸우고 있는 꿈은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져요.싸우는 모습을 보고 즐거운 기분을 느꼈다면, 전 남자친구를 완전히 떨쳐버렸습니다.하지만 안타깝다고 느낀다면 전 남자친구를 아직 떨쳐버리지 못했습니다.

또 따귀를 맞았으면 하는 옛 남자친구가 재난을 당하기를 바랐다면 당신 자신이 지금의 연애에 불만을 갖고 있다는 뜻입니다.


 
59. 옛 남자 친구가 새로운 여자 친구와 결혼하는 꿈
예전 남자친구가 새 여자친구와 결혼하는 꿈은 후회가 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그건 옛 남자 친구를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이외에 더 과거 사건에 대한 후회일 수도 있어요. 내가 어떤 일을 선택했어야 했을 때를 회상하며 '만일 반대로 선택했더라면' 하고 후회하는 거죠.

지난 일을 아무리 후회해도 결과가 변하는 법은 없습니다. 결국은 지금 행복에 익숙해지지 않은 것에 대한 변명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미래에 생각을 향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읍시다.

60. 옛 남자 친구를 돕는 꿈
예전 남자친구를 돕는 꿈은 트러블이 다시 생길 것을 전조한 꿈입니다. 예전 남자 친구와 사귀던 시절 뭔가 트러블이나 고민을 안고 있지 않았나요? 예전 남자 친구와의 관계에서 문제일 수도 있고, 그 외의 가능성도 있어요.

가까운 시일 내에 그와 같은 문제가 당신의 몸에 닥칠 것을 이 꿈은 전조하고 있습니다. 한 번 겪은 일이므로 제대로 대처하면, 심각해지는 일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방치해 두면 문제가 커져 버리기 때문에 주의해 두시기 바랍니다.

61. 옛 남자 친구가 나오는 꿈
옛 남자 친구가 생기는 꿈은 미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옛 남자친구와 다시 시작하고 싶다고 말하는데, 그것은 비현실적인 이야기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이 꿈은 옛 남자친구가 핵심이 되어 복연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옛 남자 친구의 도움을 받거나 옛 남자친구의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재결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62. 옛 남자 친구와 헤어지는 꿈
예전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은 이별에 납득하지 못하고 있는 당신의 심리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당신과 전 남자 친구의 관계는 확실히 끝났을 테지만, 아직 당신은 그것에 납득하지 못한 것이겠지요. 어딘가에서 아직 관계가 계속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하고 있어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꿈속에서 다시 헤어지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당신은 어떻게든 그 현실을 받아들이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옛 남자 친구와의 이별을 확실히 받아들일 수 있을 테니까 그때를 기다려요.

63. 옛 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
예전 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은 당신의 외로운 마음을 나타낸 꿈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연인이 오래 있지 않거나, 또 지금의 연인과 진심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지 못하거나 하지 않을까요. 그런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옛 남자 친구를 꿈꾸며 행복감을 얻고자 했던 겁니다.

섭섭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서는 제대로 사랑해주는 사람을 찾는 수밖에 없습니다. 만남을 찾는 것도 좋고, 지금의 연인과 잘 지내지 않는다면 헤어지고 새로운 사랑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해 보세요.

64. 옛 남자 친구로부터 결혼 보고가 오는 꿈
예전 남자 친구에게서 결혼 보고가 오는 꿈은 충실한 연애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지금 당신에게는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존재해, 행복한 생활을 보내고 있겠지요. 결혼 보고를 옛 남자 친구로부터 받는 것은, 당신은 옛 남자 친구에게도 소중히 여겨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당신은 주위 사람들로부터 소중히 여겨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기 때문에, 일견, 미련이 있는 듯한 꿈이기는 하지만, 현재의 연애가 잘 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되는 것입니다.


 
65. 옛 남자 친구가 데리러 오는 꿈
예전 남자친구가 데리러 오는 꿈은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져요. 긍정적인 감정을 가진 것이라면, 당신은 지금의 연애에 만족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혼도 원하는 만큼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을 것이므로 길몽인 셈이죠.

그것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가진 것이라면, 지금의 연애에 대한 불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연인의 성격이나 태도에 대해 말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는 불만이 있는 건 아닐까요?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를 진전시키는 것에 대해서도 소극적이므로 결별을 결정하는 것도 하나의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66. 옛 남자 친구에게서 전화가 걸려오는 꿈
예전 남자친구에게서 전화가 오는 꿈은 예전 남자친구에 대한 미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이 꿈의 경우 당신의 미련이 아니라 전 남자 친구가 당신을 질질 끌고 있다는 의미로 뭔가 전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꿈속에서 예전 남자 친구와 대화했다면, 그 내용이 예전 남자 친구에게 전해지고 싶은 얘기입니다.이것에 응할지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만, 마음이 없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당신이 예전 남자친구에게 연락을 해 버리면 더 미련이 강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 둡시다.

67. 옛 남자 친구가 차에서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
예전 남자친구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은 후회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예전 남자 친구와 다시 시작하고 싶은 미련이 있는 건 아니지만, 사귀던 시절에 당신에겐 뭔가 후회되는 일이 있는 거죠.

심한 말을 해버리거나 좀 더 잘해줄 걸 하는 마음이있기도합니다. 이러한 후회는 다음의 연애에 살리는 것으로, 행복을 잡을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깊게 생각하지 말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연애를 즐겨 갑시다.


 
68. 옛 남자 친구가 운전하는 차의 조수석에 앉아 있는 꿈
예전 남자친구가 운전하는 차의 조수석에 앉아있는 꿈은 미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당신은 예전 남자 친구에 대해 미련이 있어 다시 한번 관계를 복원하고 싶은 것이겠지요.

사귀던 시절을 떠올리고는 '어떻게 저런 말을 했을까?'안 그랬으면 헤어질 수도 없었을 텐데.라는 후회만 하고 있습니다.

옛 남자 친구와 재결합할 가능성이 제로는 아니지만, 역시 한번 헤어진 사람과 요리를 회복하고 행복해진다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옛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을 떨쳐버리려면 새로운 사랑을 하는 게 가장 좋으니 만남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해 보세요.

69. 옛 남자 친구에게 아이가 생긴 꿈
예전 남자 친구에게 아이가 생긴 꿈은 질투를 뜻하는 꿈입니다.결코 예전 남자친구에 대해서가 아니라, 다른 누군가에 대해서 당신은 질투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남을 부러워하면서 내가 왜 불행한가 하고 탄식한다면 무의미한 일입니다.

다른 사람의 행복과 당신의 행복에는 아무런 인과관계가 없습니다."그 사람이 불행해지든, 당신이 행동하지 않는 한 불행한 채로 남아있습니다"그래서 남들이 부러워하는 마음을 참고 내가 행복해지기 위한 행동을 시작해 보세요.

70. 옛 남자 친구가 손을 잡고 오는 것을 떨쳐버리는 꿈
전 남자 친구가 손잡고 오는 것을 떨쳐버리는 꿈은 미련을 경계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이 꿈을 꾼 사람은 자신에 대해 예전 남자친구가 미련을 갖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하지만 당신에게 전혀 미련이 없기 때문에 예전 남자친구를 경계하고 있는 겁니다.

당신이 이러한 경계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옛 남자친구가 끈질기게 연락해 오고 있는 것이겠지요. 너무 심해서 스토커화 되어 버릴 것 같은 경우, 제삼자 기관이나 경찰에 의지하지 않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상담해 봅시다.

예전 남자 친구의 꿈을 더이상 꾸고 싶지 않을때의 대처방법 4가지

옛 남자 친구의 꿈을 꾸기 싫은데 꾸어버린다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미련이 있으면서도 어떻게든 끊어야 한다는 마음에 항거하고 있는 당신을 위해 여기서부터는 옛 남자친구의 꿈을 꾸지 않기 위한 대처법을 설명합니다.

■전 남자 친구와 추억의 물건을 처분한다
"전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을 더하게 만드는 요인으로, 옛 남자 친구를 떠올리는 계기가 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두 사람의 추억이 담긴 것을 보고 나면, 그것만으로 즐거웠던 시절을 떠올려 미련이 강해져 버립니다.거기서 우선은 옛 남자 친구와 추억의 물건을 처분해 주세요.

이렇게 옛 남자친구를 떠올리는 횟수가 적어지면 미련도 약해져 옛 남자친구를 꿈꾸는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옛 남자친구와 연락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든다.
옛 남자 친구의 연락처를 등록한 사람은 그것을 삭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대방으로부터 연락이 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착신 거부나 차단을 하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연락할 수단을 완전히 없애는 것으로, 자신의 마음속에서도 하나의 단락을 지을 수 있습니다. 가능성을 자신의 손으로 제로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 남자 친구에게 한번 더 차인다
예전 남자 친구에게 미련이 있는 사람 중에는 헤어진 이유를 확실히 알 수 없는 사람이나 전 남자친구에게 아직 마음이 남아있을지도 모른다고 기대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그런 사람은 옛 남자친구에게 다시 한 번 단단히 차임으로써 기분을 털어낼 수 있어요.

헤어진 이유를 모르는 사람은 분명하게 물어, 옛 남자친구에게 마음이 전혀 없는 것을 확인합시다. 이것도 복연의 가능성을 스스로의 손으로 제로로 만들기 위한 행동이 됩니다.

■새로운 애인을 만들다
사랑의 상처를 어루만지는 것은 연애입니다. 새 애인이 생기고, 그 사람이 예전 남자 친구보다 더 멋진 사람이라면 한순간에 미련을 끊을 수 있어요. 멋진 사람과 꼭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연애를 위해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전 남자 친구에게 부족했던 부분을 가진 사람을 찾아 미련을 끊읍시다.

예전 남자 친구가 꿈에 나오지 않게 되었을 때의 의미 3가지

지금까지 옛 남자 친구의 꿈을 여러 번 꾸었는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옛 남자친구의 꿈을 꾸지 않게 되었다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요? 이런 상황들이 도대체 무엇을 가리키고 있는 걸까요?

■전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을 끊을 수 있었다
"강한 미련으로 인해 예전 남자 친구의 꿈을 꾼 사람의 경우, 그것을 끊어버림으로써 예전 남자친구의 꿈을 못 꾸게 될 수도 있습니다"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마음을 정리할 수 있었는지도 모르고, 옛 남자친구에게 새 여자친구가 생겼다는 사실을 알고는 체념하게 된 것일지도 모릅니다.어느 쪽이든 새로운 사랑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이니 좋은 징조라고 할 수 있겠지요.

■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서 미련이 없어진 결과 옛 남자친구의 꿈을 못꾸게 될 수도 있어요.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도, 어쩌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텔레비전 아이돌이나 연예인을 좋아하게 됨으로써 미련을 끊을 수도 있습니다. 꼭 현실적인 연애에만 한정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최근 빠져 있는 것이 있다고 하는 사람들은 거기에 열중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의 연애가 충실하다.
전 남자 친구의 꿈은 미련뿐 아니라 현재 남자친구에 대한 불만을 나타내는 것도 많은 꿈입니다.그동안 남자친구와 많이 싸웠거나 많은 불만을 갖고 있어 옛 남자친구의 꿈을 꾸었다면 지금의 연애가 충실해지면서 옛 남자친구의 꿈을 꾸지 않게 된 거겠죠.

연인으로서의 유대가 한층 더 강해지고, 서로를 신뢰할 수 있게 된 증거이므로 행복을 음미해 주세요.

마무리 


"전직 남자 친구가 꿈에 나타나 재결합을 원하고 있는지, 미련이 없어진 건지, 아니면 지금 그와의 관계에 불만이 있는 건지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어쨌든 중요한 것은 당신 자신의 마음에 대해 정직하다는 것입니다.옛 남자친구가 나오는 꿈을 통해 당신이 더욱 행복해지는 첫걸음을 내딛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