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쥐 꿈의 의미와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9. 27. 13:33

본문

반응형

쥐 꿈의 의미와 상황별 꿈해몽
해몽에서 쥐는 어떤 의미와 심리를 암시할까요?

쥐꿈과 임신과 관계? 

쥐 꿈과 정신적인 의미는?

쥐에게 물림·흰 쥐 등 상황별로 꿈 진단의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목차
● 쥐의 꿈의 의미와 심리란?임신과 관계?
● 쥐 꿈의 영적 의미는?
● 1. 쥐에게 물리는 꿈
● 2. 흰쥐의 꿈
● 3. 쥐가 불쑥 나오는 꿈
● 4. 쥐 잡는 꿈
● 5. 쥐를 내쫓는 꿈
● 6. 쥐에게 쫓기는 꿈
● 7. 내가 쥐를 먹는 꿈
● 8. 고양이가 쥐를 먹는 꿈
● 9.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 10. 쥐의 시체 죽은 꿈
● 11. 쥐가 죽는 꿈
● 12. 쥐를 기르는 꿈
● 13. 쥐를 퇴치하는 꿈
● 14. 쥐가 많이 나오는 대량 발생의 꿈
● 15. 검은 쥐의 꿈
● 16. 갈색 쥐의 꿈
● 17. 핑크 생쥐의 꿈
● 18. 고양이와 쥐의 꿈
● 19. 아기 쥐 꿈
● 20. 큰 쥐의 꿈
● 21. 작은 쥐의 꿈
● 22. 쥐 꼬리가 보이는 꿈
● 23. 쥐를 구하는 꿈
● 24. 쥐가 도망치는 꿈
● 25. 쥐가 되는 꿈
● 26. 쥐를 죽이는 꿈
● 27. 쥐가 뱀에게 먹을 수 있는 꿈

쥐 꿈


더럽다, 불결하다와 같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기 쉬운 쥐인데 꿈에 나왔을 때는 도대체 어떤 의미를 갖는 것입니까?

이 기사에서는 쥐의 꿈이 가지는 의미를 꿈의 패턴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쥐의 꿈이 당신에게 무엇을 전하려 하는지, 어떤 심층심리를 반영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쥐 꿈의 의미와 심리란?

쥐꿈과 임신과 관계?

쥐의 꿈은 기본적으로 트러블이나 재앙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쥐는 집안의 음식을 먹고 전염병을 운반하며 우리의 생활을 위협하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쥐의 꿈을 꾸는 것은 심리적 스트레스가 가해질 때가 많아, 마음 속에 있는 불안이나 괴로움이 반영되어 있습니다.또한 꿈에 나타난 쥐의 크기는 그 불안과 고통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다만 쥐는 번식 능력이 높은 생물이기도 해, 꿈의 패턴에 따라서는 임신을 전조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흰쥐의 꿈은 매우 좋은 꿈이며 꿈에 주로 행운을 가져다 줍니다.이처럼 쥐꿈의 기본 의미는 흉몽인데, 때로는 대길몽이 되기도 합니다.

쥐 꿈의 의미는?

생쥐의 꿈에는 위험을 알리는 정신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어 당신의 주변에 위협을 주는 존재가 다가오고 있음을 넌지시 알려줍니다.

이러한 꿈을 경고몽이라고도 하며, 당신의 본능이 꿈을 통해 스스로에게 호소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강하든 약하든 그런 정신적인 힘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쥐의 꿈을 꾸는 사람은 영감적인 힘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고 꿈을 꾼다고 해서 모든 재난을 완전히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칫하면 전혀 회피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 두는 것만으로도 받는 데미지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꿈에서의 메세지를 해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쥐에게 물리는 꿈

쥐에게 물리는 꿈은 뜻하지 않은 트러블을 만나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이 꿈을 꾸면, 무슨 일이 일어나도 냉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다만 쥐에게 물리는 꿈에서도 길몽이 되는 패턴이 몇 가지 있습니다.쥐에게 물려가도 아프지 않은 경우, 옷을 물린 경우, 흰 쥐에게 물린 경우입니다.

이 쥐들에게 물리는 꿈은 기쁜 일을 가져다 줄 것임을 암시합니다.그중 흰쥐에게 물리는 꿈은 대길몽.행복이 찾아옴을 의미합니다.

2.흰쥐의 꿈
해몽에서 하얀 동물은 행운의 상징입니다.흰쥐의 꿈도 예외는 아니고 행운을 가져다주는 대길몽입니다.
그 중에서도 재물운 상승을 특히 기대할 수 있어 생각지도 않은 큰 돈을 손에 넣을 기회가 돌아 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흰쥐가 꿈에 나오면 복권을 사서 보는 것도 좋습니다.주식이나 투자등을 시작하기에도 좋은 타이밍입니다.그리고 흰쥐가 크면 클수록 찾아오는 행운이 커집니다.

3.쥐가 불쑥 나오는 꿈
쥐가 갑자기 나타나면 깜짝 놀라고, 별로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쥐가 갑자기 나오는 꿈을 꾸면 대개 흉몽입니다.
예상 밖의 트러블이 일어날 기미가 있으므로 주의합시다.게다가 최악의 경우는, 나온 쥐가 한 마리가 아닌 경우는 연달아 트러블을 만나거나 귀찮은 사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다만, 갑자기 나타난 쥐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다면 이야기는 다릅니다.이 경우 멋진 만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쥐잡는 꿈
쥐를 잡는 꿈은, 안는 트러블이 해결로 향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전체적으로 운기 상승 경향에 있으며, 지금까지 상태가 나빴던 사람도 밝은 전망이 나옵니다.
특히 재물운과 대인운이 좋아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사람이나 대인관계에 시달리던 사람들은 해결이 가까우니 안심하세요.
쥐를 잡는 꿈은 당신의 의욕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스스로상황을바꾸고자하는긍정적인마음이있을때이런꿈을꾸는거죠.

5. 쥐를 내쫓는 꿈
쥐를 내쫓는 꿈은, 주위에 있는 동료나 지원자에게 배반당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불신감을 가져, 그 사람을 멀리하려고 하는 마음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꿈에서 쥐를 제대로 몰아낼 수 있었다면 뜻대로 제거할 수 있다는 뜻이죠.

다만, 내쫓은 쥐가 돌아와 버린 경우, 당신의 방식은 일시적 도피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원래 배제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다시 한 번 잘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6. 쥐에게 쫓기는 꿈
스트레스를 상징하는 쥐에게 쫓기는 꿈을 꾸었을 때는 현실에서 상당히 강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그런 현실을 외면하고 싶은, 현실 도피하고 싶은 마음이 이 꿈에는 나타나고 있습니다.

만약 지금 아무 문제가 없는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면, 당신의 아직 모르는 곳에서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사건이 다가오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불안한 생각만 하면 그것이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약간의 마음의 준비를 해 두는 정도로 생각해 둡시다.


 
7. 내가 쥐를 먹는 꿈
현실에서는 쥐를 잡아먹을 기회가 별로 없지만 꿈에서 쥐를 잡아먹던 경우 그 인상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쥐를 먹고 맛있거나 좋은 인상을 가졌다면 그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좋은 운기가 돌아옵니다.

반대로 쥐를 먹고 기분이 안 좋아지는 등 부정적인 인상을 가진 경우는 스트레스가 증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고양이가 쥐를 먹는 꿈
옛날 사람들은 쥐 퇴치용으로 고양이를 기를 정도로 예로부터 고양이는 쥐 사냥에 특기인 동물로 여겨져 왔습니다.개중에는 포획한 쥐를 잡아먹는 고양이도 물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고양이가 쥐를 잡아먹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모르는 곳에서 신상에 닥쳤던 위험이 회피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 기분 좋은 꿈은 아니지만 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니 길몽으로 기뻐합시다.

9.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은 당신의 행동력과 욕구가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뭔가에 도전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열심히 임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타이밍입니다.또 연애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때이고, 마음에 드는 사람이나 좋아하는 사람을 손에 넣고 싶은 욕심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위가 보이지 않게 되는 등 자기중이 원인이 되어 트러블로 발전하기 쉬운 나쁜 면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10. 쥐의 시체 꿈
꿈에 쥐의 시체가 나오거나 죽은 쥐가 나왔을 때는 문제의 해결과 일이 일단락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 쥐가 다른 동물에게 먹혀 죽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면 당신의 죽음을 반영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죽음이라고해도진짜죽는것이아니고환경변화나가치관의변화가일어나서새로운삶을출발하는거죠.당신 자신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찾아오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11. 쥐가 죽는 꿈
쥐가 죽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입니다.회색이나 검은 쥐가 죽는 꿈을 꾸면 미래에 일어날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신에게 있어서 방해자나 위협자가 없어지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흰쥐가 죽는 꿈이라면 그건 큰 길몽입니다복권에 당첨되는 등, 큰 돈이 날아 들어올 가능성이 있습니다.당신의 인생이 좋은 방향으로 크게 흘러갈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 쥐를 키우는 꿈
쥐를 기르는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 두려워했던 것이나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 등 부정적인 것이 플러스로 돌아서는 것을 의미합니다.예를 들어 지금까지 라이벌 관계에 있던 사람과의 관계가 바뀌어 아군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자신이 부정적으로 파악하고 있는 것과 한 번 제대로 대면해 보세요.고정 개념에 얽매이지 않고 여러 가지 시점에서 봄으로써, 지금까지 발견하지 못했던 새로운 발견이나 배움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13. 쥐를 퇴치하는 꿈
쥐를 퇴치하는 꿈은 당신을 괴롭히고 있는 문제나 문제에 맞서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결코 편하게 운에 맡긴다고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어떻게 해야 잘 될까 고민하는 기간이 있을 거예요

이에 꾹 참고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밝은 조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그 후에는 전체 운이 상승할 것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일에 도전하고 행동해 보십시오.

14. 쥐가 많이 발생하는 꿈
트러블이나 재난을 암시하는 쥐가 많이 나오거나 대량 발생하는 꿈을 꾸면 많은 재앙이 닥치는 것을 각오하는 것이 좋아요.

불운의 연속으로 마음이 꺾이지 않도록 정신 바짝 차리세요.비록 흉몽이지만 이 꿈을 꾼 것으로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필요 이상으로 두려워하지 말고 침착하면 됩니다.

단, 대량 발생한 쥐가 행운의 상징인 흰쥐일 경우 좋은 소식을 전해주는 길몽입니다.특히 임신을 원하는 사람이 꾸는 꿈이라면 아이를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15. 검은 쥐의 꿈
검은색이 인상적인 꿈은 흉몽이 많고 검은 쥐가 나올 경우 당신의 생활을 위협하는 존재가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적이나 트러블 메이커, 배신자 등, 당분간은 주위의 인간 관계를 주의 깊게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다만, 검은 쥐의 종류 중에서도 검은 쥐는 생명력이 특히 강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래서 검은 쥐의 꿈에 좋은 인상을 가진 경우는 자손 번영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성이 이 꿈을 꾼다면 임신의 전조, 남성은 파트너가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6. 갈색쥐의 꿈
갈색 쥐라고 하면 지저분한 이미지를 가지지만 사실 갈색이라는 색은 정신적으로는 아주 좋은 색입니다.

그래서 갈색쥐의 꿈도 길몽이고 재물운 상승을 의미합니다.임시수입이 있거나 급여가 오르거나 경제적으로 풍족해질 수 있습니다.

또, 복권에 당첨되는 등 횡재하여 거금을 손에 넣을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구입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17. 핑크 생쥐의 꿈
핑크 쥐의 꿈에는 몇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첫째는당신이동심으로돌아가서동심을되찾아갈때보죠.열중할 수 있는 것을 발견했다는 등, 두근거릴 때에 이 꿈을 꾼 것이라면, 이쪽의 해석일 것입니다.

두 번째는 연애운 업의 징조입니다.멋진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 수 있어요.마지막으로 애정을 갈구할 때 꾸기 쉬운 꿈이기도 합니다.분홍색은 여성적인 상냥함과 애정을 상징하는 색이며 분홍색 쥐의 꿈은 그들을 실어다 주고 싶을 때 나타납니다.

18. 고양이와 쥐의 꿈
고양이는 쥐에게 천적입니다.그런 고양이와 쥐가 다투지 않는 모습으로 꿈에 나타난 것이라면, 풍요를 손에 넣는 암시입니다.

트러블이 계속 되어 피폐해져 마음에 여유가 없어지고 있던 사람에게 있어서는, 평화로운 일상을 손에 넣어 정신적인 안정이 풍부함을 나타내겠지요.

경제적으로 곤궁한 사람에게 있어서는, 금전면에서의 여유가 풍부함으로 이어질 것입니다.사람마다 현재 상황에 따라 무엇을 가지고 풍요롭게 느끼느냐는 다릅니다.


 
19. 아기의 생쥐 꿈

아기 쥐 꿈을 꾸고 그 꿈에 좋은 인상을 가졌다면 작은 행복이 찾아오는 암시입니다.무심코 지나가는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발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그럴 때는 좋은 운이 찾아오고 있다는 징조인 것 같습니다.

한편, 아기의 꿈에 나쁜 인상을 가졌다면 작은 문제가 생기는 암시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작은 트러블도 대응에 따라서는 커질 수 있습니다.어릴 때 올바르게 대처합시다.

20. 큰 쥐의 꿈
큰 쥐가 꿈에 나타나면 주의가 필요합니다.쥐의 크기는 닥치는 위협의 크기를 상징합니다.

"만약 당신보다 더 큰 쥐가 꿈에 나타난다면, 당신 혼자서는 어쩔 수 없는 엄청난 문제와 어려움이 닥칠 암시입니다"그럴 때는 혼자 맞서려고 하지 말고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받도록 합시다.

다만, 하얗고 큰 쥐가 꿈에 나타나면 대길몽입니다.당신에게 큰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21. 작은 쥐의 꿈
작은 쥐의 꿈은 사소한 트러블이나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중요해지기 전에 해결해 버리면 큰 영향 없이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꿈에 작은 쥐가 여러 마리 나타났을 때는 작은 트러블이나 문제가 연달아 일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 하나는 하찮은 문제일지도 모릅니다만, 계속되면 스트레스도 축적되어 갈 것입니다.운기침체의 징조이기도 하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22. 쥐 꼬리가 보이는 꿈
쥐 꼬리는 과거의 경험이나 과거로부터 걱정했던 것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과거와 마주하여 그것을 현재에 살려야 할 타이밍이 오면 쥐 꼬리가 보이는 꿈을 꾼다.

이 꿈은 긍정적인 메시지이기 때문에 궁금하거나 시도해 보고 싶은 것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행동해 봅시다.

단, 쥐의 꼬리만 보이는, 즉 잘려 있는 쥐의 꼬리가 나오는 꿈은 몸 상태가 나빠지는 등의 위험 신호입니다.주의하세요.

23. 쥐를 구하는 꿈
쥐를 구하는 꿈은 노력과 열매가 맺히는 암시입니다.열심히 해 본 사람은 마지막 버틴다고 생각하고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해 보세요.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또, 이 꿈은 대인운 상승의 암시이기도 합니다.교우 관계가 넓어지고, 그에 따라 새로운 자신을 발견할 수 있거나 선택의 폭이 증가하거나 합니다.사교의 장에는 적극적으로 참가하도록 합시다.

24. 쥐가 도망치는 꿈
쥐가 도망가는 꿈은 운기저하의 암시입니다.특히 건강운이 떨어지니 조심합시다.왜냐하면 쥐는 음식을 좋아하고 집에 정착했다 나타났어요.

그런 쥐가 도망간다는 것은 당신의 주위에는 쥐를 채울 음식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몽에서 음식은 힘과 에너지의 상징.파워와 에너지가 없는 상태라는 것은 바로 몸이 약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이 꿈을 꾸면 식사·수면을 잘 취하도록 유의합시다.


 
25. 쥐가 되는 꿈
작은 쥐는 집안의 벽 안이나 다락, 거리의 지하도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생물입니다.그런 쥐가 되는 꿈을 꾸는 것은 자유를 동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꿈을 꾸는 사람의 현실은, 속박되어 있거나 간섭받고 있거나, 불편하게 느끼는 것이 많겠지요.

또한 이 꿈을 꾸는 사람은 성실하게 지내는 사람이 많다는 특징도 있습니다.성실하게사는것이지치고주위의눈을살리지않고마음대로살고싶다고바랄 때 쥐 꿈을 꾼다.

26. 쥐를 죽이는 꿈
쥐를 죽이는 꿈은 문제를 다루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지금까지 당신을 괴롭혔던 것들로부터 해방될 날이 멀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힘든 상황에서도 긍정적이어서 자연히 운기가 상향으로 향하게 됩니다.여기를 벗어나면 크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외면하지 않고 버틴다.

27. 쥐가 뱀에게 먹히는 꿈
뱀은 옛날부터 재수가 좋은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스피리추얼한 파워를 가지고 있으며, 신의 사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그래서 생활을 위협하는 존재인 쥐가 뱀에게 먹히는 꿈은 길몽이 됩니다.

당신의 건강상의 문제가 없어지거나 당신을 괴롭히는 것에서 해방될 것입니다.또한 뱀의 색깔이 희면 더없이 좋은 꿈입니다.운기는 점점 높아져 많은 행운이 찾아옵니다.



쥐는 가까운 동물이기는 하지만, 가능하면 조우하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그리고 쥐가 가지고 있는 메시지는 별로 좋은 게 아니에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