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이 꿈속에서 여행을 하고 있다면 여행의 상황별 꿈해몽을 알려드립니다.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9. 09:32

본문

반응형

당신이 꾼 여행하고 있는 꿈은 어떤 내용이었나요?

낯선 풍경이 뒤섞인 듯한 세상을 여행하고 있는 꿈은 그 신기함에 잠에서 깨어나서도 꿈의 의미와 심리를 생각하게 되지요.

이 글에서는 여행의 해몽 진단의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목차
● [해몽] 여행이 꿈에 나올 때의 의미와 심리란?
●Ⅰ : 여행지 트러블별 꿈의 의미 10 패턴
1. 여행을 갈 수 없는 꿈
2. 여행지에서 떠나는 꿈
3. 여행 약속에 지각하는 꿈
4) 여행지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는 꿈
5. 여행지에서 싸우는 꿈
6. 여행지에서 병드는 꿈
7. 여행지에서 소매치기 당하는(돈도둑 당하는) 꿈
8. 여행지에서 날씨가 나빠지는 꿈
9.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는 꿈
10. 여행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돌아갈 수 없는 꿈
● Ⅱ: 여행 이동 수단별 꿈의 의미 8 패턴
1. 버스로 여행가는 꿈
2. 전철로 여행가는 꿈
3) 차로 여행가는 꿈
4. 오토바이로 여행가는 꿈
5. 배로 여행 가는 꿈
6. 비행기로 여행가는 꿈
7. 자전거로 여행가는 꿈
8. 도보로 여행을 가는 꿈
● Ⅲ: 여행지 장소별 꿈의 의미 11 패턴
1. 해외여행 가는 꿈
2. 익숙한 곳으로 여행하는 꿈
3. 온천여행 등 힐링을 구한 여행의 꿈
4. 루트가 정해져 있는 여행을 하는 꿈
5. 세계유산을 둘러보는 꿈
6. 당일치기 여행하는 꿈
7. 무인도로 여행하는 꿈
8. 대도시로 여행하는 꿈
9. 목적지를 정하지 않은 여행의 꿈
10. 바다로 여행을 가는 꿈
11. 세계를 여행하는 꿈
●Ⅳ: 여행을 함께 가는 사람별 꿈의 의미 7 패턴
1. 아무도 동행하지 않는 1인 여행의 꿈
2. 친구 지인과 여행하는 꿈
3. 연인과 여행하는 꿈
4. 가족과 여행하는 꿈
5. 모르는 사람(동성)과 여행하는 꿈
6. 모르는 이성과 여행하는 꿈
7. 단체여행을 하는 꿈
●VD: 기타·여행에 얽힌 꿈의 의미14 패턴
1. 여행지에서 기념품 사는 꿈
2. 여행준비하는 꿈
3. 여행준비가 늦는 꿈
4. 여행으로 돌아갈 채비하는 꿈
5. 여행갈 계획을 세우는 꿈
6. 여행책자를 보고 있는 꿈
7. 여행 가방이 나오는 꿈
8. 여행으로 호텔에 머무는 꿈
9. 여행지가 붐비는 꿈
10. 여행에서 돌아오는 꿈
11. 여행에서 돌아와 짐을 꾸리는 꿈
12. 여행에서 여관에 묵는 꿈
13. 연수여행을 가는 꿈
14. 첫 꿈에 여행하는 꿈을 꾸었다

당신은 여행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여행과 단순하게 묶어도, 상상하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제멋대로인 혼자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졸업여행이나 사원여행을 포함해, 동료끼리 왁자지껄하게 즐기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는 파트너와의 허니문이나 가족끼리 맛보는 여행을 상상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여행 그 자체가 일이 되는, 취재나 출장, 연수의 여행 등도 있습니다.

[해몽] 여행이 꿈에 나올 때의 의미와 심리란?

그럼 꿈속에서 여행을 했던, 혹은 여행에 얽힌 꿈을 꾸고 있었다면,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여행 꿈의 의미는 당신이 앞으로 걸어갈 인생에 대한 기대와 희망의 발로. 여행의 행선지는, 당신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나, 바라고 있는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누구와 어떤 여행을 했는가도 해몽의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이 기사에서는
【Ⅰ : 여행지의 문제】
【Ⅱ: 여행의 이동 수단】
【Ⅲ: 여행지의 장소】
[Ⅳ: 여행을 함께 갈 사람]
【Ⅴ: 기타 · 여행에 관한 것】
의 다섯 항목을 더 자세히 나누어 여행의 꿈을 풀어보세요.

Ⅰ : 여행지 트러블별 꿈의 의미 10 패턴

여행이라고 하면 즐거운 이미지가 우선하기 쉽지만, 어떠한 트러블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것 또한 사실. 문제를 뜻하는 트러블(trouble)이 어원이 돼 트래블(travel)이라는 말이 생겼다 하니 과거에는 이보다 더 큰 문제가 있었을 것입니다. 이 항목에서는 꿈의 여행에서 일어난 트러블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행을 갈 수 없는 꿈
여행을 갈 수 없는 꿈은 당신의 도전이 실패할 것임을 암시한 꿈이 됩니다.

당신은 이제 뭔가 도전해 보려고 하는 거겠죠. 이직을 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을 갈 수 없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지금 그것을 시작한다고 해서 성공할 수 없고 당신은 궁지에 몰리게 됩니다.
이 꿈은 당신이 도전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 아닙니다.

타이밍이 나쁘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당신은 새로운 것을 빨리 실천하려고 하지만 너무 준비 부족 상태에 빠져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

런 상태로 강행해 버리면, 무엇을 성공시킬 수 있을 리가 없습니다.

준비를 단단히 해서 최적의 타이밍에 다시 도전해 보세요.

■2. 여행지에서 떠나는 꿈
당신은 여행지에서 그룹이나 혹은 동료와 헤어진 경험은 없는 것입니까.
여행하는 꿈=무엇을 찾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당신이 꿈의 여행에서 친구나 직장 동료와 떨어져 버리는 것은 목표를 찾을 수 없게 되어, 다양한 측면에서 균형을 잃고 있는 심경을 나타냅니다. 혼자서 껴안지 않고, 누군가 신뢰할 수 있는 상대에게 이야기해 보는 것도, 중요하겠지요.

■3. 여행 약속에 늦는 꿈
여행에 한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지각은 금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여행에 지각하는 꿈은 어떤 의미가 담겨져 있을까요.
약속에 늦거나 시간을 잘못 잡는 것은 찾아온 기회를 놓친다는 경고몽.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나만의 감성을 닦아 둡시다.
또한 놀이기구를 놓쳐 버리는 꿈은 계획이 좌초에 부딪쳐 좌절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계획의 재검토가 필요합니다만, 간신히 뛰어 올라탈 수 있었다면, 일은 잘 되어 갈 것입니다.


 
■4. 여행지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는 꿈
여행지에서 잃어버린 경험은 없으신지요?잃어버린 꿈을 당신이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을 나타 냅니다.

그것을 잃어버림으로써 비로소 고마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화장품을 잊어버리는 꿈은 당신이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뒤집어 보면, 아름다움을 코에 걸면, 뜻밖의 보답을 먹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여권을 잃어버리는 꿈은 자신의 가능성의 한계나 일상에 지루하고 개성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느끼는 불평불만의 발로. 잠시 멈춰 서서 자신의 방향성을 재검토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5. 여행지에서 싸우는 꿈
여행의 부끄러움은 아무렇게나 쓴다고도 합니다만, 여행지에서의 싸움은 어떤 이유로도 보기 흉할 것이고, 즐거웠던 공기도 불온해지므로 그만두는 것이 좋겠지요.

꿈의 여행지에서, 당신이 싸우고 있던 상대에 대해서, 지금 당신이 어떠한 불만을 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그 불만은 오해일 수도 있다.

제발 감정적이지 말고 상대방에 대해 속마음을 드러내는 용기도 필요할 것입니다.

■6. 여행지에서 병에 걸리는 꿈
여행지에서의 병은 병원의 위치도 모르는 것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곤란하고, 모처럼의 여행의 추억도 엉망이 되기 쉬울 것입니다.
여행지에서 병에 걸리는 꿈은, 당신이 실제로 컨디션을 무너뜨리고 있는 전조·경고몽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컨디션 관리에 부디 주의를 해 주십시오.

또, 당신이 아닌, 여행의 동행자의 누군가가 병에 걸리는 꿈이라면, 그 사람이 건강·정신면에서 건강을 잃고 있는 것을 전조하고 있습니다.


 
■7. 여행지에서 소매치기 당하는(돈을 도둑맞는다) 꿈
모처럼의 즐거운 여행의 추억도 돈을 도둑맞아 버리면 엉망이 될 것입니다.
꿈의 여행지에서, 소매치기 등을 당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마음이 느슨해지고, 마음에 틈이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대로라면 예상치 못한 실수나 사고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참고로 여행가방을 도난당하는 꿈의 경우는 협력자나 지원자를 찾지 못하거나 도움을 주고 있던 사람들과의 인연이 끊어지는 것을 암시합니다.

단 여행가방이 돌아왔다면 최악의 상황에서는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8. 여행지에서 날씨가 나빠지는 꿈
여행은 할 수만 있다면 행락하기에 가고 싶은 곳이지요.그럼 꿈의 여행지에서 갑자기 날씨가 무너지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꿈에서 갑자기 비나 태풍, 낙뢰와 같은 날씨가 무너지는 것은 당신에게 스트레스가 쌓여 있다는 암시.
이런 꿈을 꾼 당신은 심신이 모두 피로가 아닐까요?

재충전 방법을 잘못 알고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기분 전환을 도모합시다.

■9.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는 꿈
즐거울 여행도 좀처럼 목적지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당연히 초조함이나 불안, 초조함 등이 생길 것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인생의 목적을 찾고 있지만, 아직 발견하지 못한 심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서두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게 되므로 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목표를 찾아 나갑시다.


 
■10. 여행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돌아갈 수 없는 꿈
여행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돌아갈 수 없는 꿈은 좌절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당신은 지금까지 목표를 향해 있는 힘껏 노력해왔겠지요. 그

러나 그것이 좀처럼 이루어지지 않아 좌절할지 고민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때로는 꿈을 포기하고 현실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포기하면 정말 모든 것이 끝나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내가 열심히 노력했는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그다음에 후회하지 않는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Ⅱ: 여행 이동 수단별 꿈의 의미 8 패턴

여행은 목적지만 주목받기 쉽상이지만, 어떤 교통수단으로 여행할지도 묘미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항목에서는 여행의 이동 수단을 다루어 갑니다.

■1. 버스로 여행 가는 꿈
로컬 노선으로 여행하는 프로그램이 히트한 것처럼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꿈 분석에서 버스는 정해진 노선을 거의 시간에 도착하기 때문에 안정 지향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후술하는 전철과 다른 것은, 교통 상태로부터 도착 시각이 다소 차이가 납니다.

이 모호함이 다른 사람에 대한 관대함, 이해력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버스로 여행하는 꿈을 꾼 당신은 기본적으로 싸움을 좋아하지 않는, 상냥한 사람이지요.

그 상냥함이, 자연과 사람의 마음을 풀어, 앞으로의 인간관계의 인연을 펼쳐 주는 것을, 꿈이 암시하고 있습니다.


 
■2. 전철로 여행 가는 꿈
꿈 분석에 있어서의 기차는, 당신의 향후의 목표나, 인생에 관한 행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철을 타고 여행하면서 즐거운 기분이었던, 시간에 맞춰 목적지에 도착한 꿈은 당신의 앞으로의 인생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다만 목적지에 도착하지 않겠다고 한 꿈이라면 일이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는 암시가 됩니다.

계획의 재검토가 필요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3. 차로 여행 가는 꿈
차로 여행하는 꿈은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이 누군가에게 방해를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 꿈을 꾼 사람에게는 뭔가 하고 싶은 일이 있는 거겠죠. 그런데 그걸 누가 반대하시는 것 같아요.

많은 경우, 그 상대는 부모가 됩니다만,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그 생각을 관철시킵니다.
지금은 이해를 얻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언젠가 알아줄 때가 올 것입니다.

못 내디디면 평생 후회할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판단합시다.

■4. 오토바이로 여행 가는 꿈
오토바이로 여행을 가는 꿈도 차로 여행을 가는 꿈과 같은 의미입니다.

꿈이나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싶은 당신을, 누군가가 만류하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토바이로 달리는 꿈은 당신이 단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방해하는 사람만 없다면 지금 이 세상에서 바로 뛰쳐나와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겠죠.
하지만 그게 실현될 만큼 세상은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지금 이 세상을 뛰쳐나가도 어느 정도 시기엔 꿈과 목표를 이루지 못하고 고생하게 되죠.

그 각오를 가지고, 그런데도 꿈이나 목표를 향해 걷기 시작하고 싶다고 한다면, 지금의 세계에서 뛰쳐나가 보면 좋을 것입니다.


 
■5. 배로 여행 가는 꿈
페리 등의 배를 타고 하는 여행은 다른 교통 수단에 비해 시간이 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배를 선택해 여행하고 있던 당신은, 마이 페이스 한편 침착한 자세로, 인생이라고 하는 격랑을 극복하려고 하고 있을 것입니다.
여유도 있어 좋은 아이디어가 번쩍이기 쉬운 상태입니다.

만일 현실에서 뭔가 해프닝이 일어나도 지금의 당신이라면 무사히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비행기로 여행 가는 꿈
비행기로 여행 가는 꿈을 꾼 사람에게는 이루고 싶은 목표나 꿈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너무 빨리 이루고 싶어 하거나 쉽게 이루어질 수 있다는 단단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꿈이나 목표를 가지는 것은 중요하지만 누구나 쉽게 그것을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꿈이나 목표에 따른, 노력이라는 대가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쉽게 목표와 꿈을 이루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좌절하고 싶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때 얼마나 버틸 수 있느냐가 승부의 갈림길입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은 사람만이 목표나 꿈을 이루어낼 수 있으니까요, 다시 한번 정신 차려 보세요.

■7. 자전거로 여행 가는 꿈
자전거로 여행을 가는 꿈도 당신 안에 있는 꿈과 목표를 이루려는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그러나 자전거를 타고 있다는 것은 오토바이를 타는 꿈만큼은 아니지만, 당신 안에 달콤한 생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자전거로 돌진하듯 그렇게 쉽게 꿈으로 가는 길을 휙휙 달릴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다시 한번 정신을 차립시다.


 
■8. 도보로 여행 가는 꿈
걸어서 여행을 가는 꿈은 내 힘으로 꿈과 목표를 이루고 싶다는 당신의 심리를 나타낸 꿈입니다.

당신은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각오를 단단히 하고 있을 것입니다.

즐겁게 꿈을 이뤄보고 싶은 달콤한 생각도 당신에게는 없습니다.

그곳에 냉엄한 현실이 있는 것과 노력하지 않으면 개척할 수 없는 길이 있는 것을 각오하고 있습니다.
이 각오에 따라 당신은 웬만한 어려움에는 끄떡없이 꿈을 이루기 위해 달려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도보로 여행하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당신에게는 그것을 위한 에너지도 깃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믿는 길을 의심하지 않고 계속 달립시다.

여행지 장소별 꿈의 의미 11패턴

우선은, 여행의 중요 사항인 어디로 여행하는 꿈이었는지에 대해서, 써 봅시다. 앞서 말했듯이, 여행지는, 당신이 목표로 하고 있거나 요구하고 있는 것의 상징. 목적지에 따라 당신의 현재 심정도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1 해외여행 가는 꿈
해외도항 경험이 현실로 있든 없든 해외여행의 꿈을 꾼 당신은 지금 인생에 큰 목표를 세우고 있을 것입니다.
해외로 향하는 꿈은 당신이 미래에 대해 희망을 갖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한 그 여행이 즐거운 일을 했는지 혹은 트러블에 휘말려 있었는지를, 향후의 미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을 보냈다면 당신의 미래는 밝고 먼 여행지일수록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다만, 문제나 생각지도 못한 해프닝이 발생했다면, 현실에서도 트러블 발생의 암시를 뜻합니다.

낙관적 시점도 중요하지만 미래에 대해 좀 신중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음을 이 꿈은 암시하고 있습니다.


 
■2. 익숙한 곳으로 여행하는 꿈
지금부터는 현실에서 많이 가본, 가까운 곳에서 여행하는 꿈을 꾸어보세요.

이런 꿈을 꾼 당신은 변화보다는 안정을 원하는 심경. 행복에 젖어 있는 것을 나타내, 땅에 발이 너무 닿아 버렸을지도 모른다.
행복의 정의는 사람마다 제각각이므로, 그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만, 무엇인가 있었을 때를 대비해, 도전 정신은 잊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3. 온천여행 등 힐링이 필요한 여행의 꿈
온천마을이나 피서지 등 자극보다는 심신의 안식을 찾는 여행을 떠난 꿈.

이 꿈은 바로 당신의 심경을 스트레이트로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힐링을 원하는 여행의 꿈은 일과 공부를 열심히 했기 때문에, 이제 느긋해지고 싶은 당신의 마음의 발로. 이제 자신에 대한 위로와 보상을 줄 수 있는 시기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4. 루트가 정해져 있는 여행을 하는 꿈
수학여행이나 관광버스투어 같은 루트가 미리 정해져 있는 여행에 참여하는 꿈.

이 꿈은 두 가지로 해석됩니다.
하나는 당신이 일이나 공부 등, 일상생활에 싫증을 느끼고 있다는 암시.

또 하나는 일과 공부가 바빠서 시간에 쫓겨 여유가 없어지고 있는 심경을 나타냅니다.
어느 상황에 해당하는지는 당신의 현재 상황으로 판단해 주었으면 합니다만, 어쨌든 기분 전환이 필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세계 유산 여행을 하는 꿈
인기가 높은 관광 명소인 세계유산이지만, 혹시 꿈에 나온다면 어떻게 해석하실 수 있을까요?
이 꿈은, 당신의 미지의 것에 대한 동경을 나타내는 것과 동시에, 불안도 안고 있는 심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세계유산의 꿈은 패턴 1의 해외여행의 꿈과 마찬가지로, 장소가  멀면 멀수록 당신이 향하는 먼저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6. 당일치기 여행의 꿈
당일치기 여행은 숙박의 짐이 필요없는 만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여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꿈에 그리며 당일 여행을 하고 있다면 좀 주의하세요.
이 꿈은 당신이 바쁘고 여유가 없어 자유시간을 갖지 못하고 있으며 또한 공부와 일에 싫증을 느끼고 변화와 자극을 원한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당일치기 여행의 꿈을 꾼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시간에 대한 여유를 가지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현실에서는 당일 치기가 아니라 숙박 여행을 하여 재충전을 도모해 주십시오.

■7. 무인도로 여행하는 꿈
별로 자주 가는 곳이 아닐지도 모르지만, 당신의 무인도에 가는 꿈은 무엇을 상징하고 있을까요.
이 꿈은 당신이 현실세계에 고립되어 외로움을 안고 있는 심경의 표현.

사실 학교 중퇴나 회사 사직 같은 것도 생각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단지, 지금의 당신에게 중요한 것은, 사람과의 만남이나 인연의 고마움을 재확인하는 것.

힘든 시기이기 때문에 스스로 주위에 마음을 여는 것에 도전해 보세요.


 
■8. 대도시로 여행하는 꿈
국내, 국외를 막론하고 대도시로 향하는 꿈은 당신의 직업 운을 나타냅니다.

대도시로 향하는 꿈은 당신의 미래가 개척되고, 원하는 일에 대성공을 거둘 수 있는 암시이다.
부담은 있을지 모르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당신이 가진 아이디어를 계속 발표해 나갑시다.

■9. 목적지를 정하지 않은 여행의 꿈
뚜렷한 목적지를 정하지 않은 정처없는 여행을 떠나는 꿈.

어떤 의미에서 무계획한 것으로, 현실에서는 불안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꿈은, 골(=인생의 목적지)을 굳이 넣지 않아도, 즐거운 일은 있을 것이라고 하는, 당신의 적극적인 심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물론, 계획이나 준비가 불충분한 만큼 트러블도 일어나기 쉬운 운의 암시를 나타냅니다.

단지, 지금의 당신은 해프닝이나 고난도 즐길 수 있는 강한 마음을 기르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불안을 느낄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10. 바다로 여행을 가는 꿈
바다로 여행을 가는 꿈은 바다의 상태에 따라 해석이 달라져요.쾌청한 가운데 온화한 바다의 꿈을 꾸고, 해방감이나 기분 좋음을 느꼈다면 운기 상승을 나타내는 사인입니다.

여러 가지 행운의 기회가 생겨, 연인이 없는 사람은 어쩌면 운명의 상대와 만남을 완수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많이 기대해 둡시다.

반대로 바다가 거칠어지거나 더러워져 있거나 해서 마이너스인 인상을 꿈속에서 가졌다면, 운 저하를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트러블에 휘말려 버릴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사고를 당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운이 좋아질 때까지는 가능한 한 외출을 하지 말아 주세요.


 
■11. 세계를 여행하는 꿈
세계를 여행하는 꿈은 현실을 제대로 보지 못한 당신의 상태를 보여주는 꿈입니다.

꿈이나 목표를 가지는 것은 중요한 일이지만 너무 그 내용이 현실적이지 않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젊은 사람이라면 어떤 꿈이라도 가능성이 있지만 어느 정도의 나이가 지나면 분수에 맞는 꿈이나 목표가 아니면 이룰 수 없는 법이죠.

세계를 여행하는 꿈을 꾼 사람은 지금의 스스로는 도저히 이룰 수 없는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망상의 영역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지, 당신 자신을 향상해 주는 목표나 꿈은 아닙니다.

지금 스스로도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를 갖도록 합시다.

Ⅳ: 여행을 함께 가는 사람별 꿈의 의미 7가지 패턴

이제 당신의 여행에 누가 동행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보겠습니다.

누구와 함께 여행을 하는가는 어쩌면 어디로 가는가 보다 더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행하는 꿈에 대해 알기에도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1. 아무도 동행하지 않는 1인 여행의 꿈
혼자서 여행을 하는 사람도 남녀 불문하고 드문 시대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해외도 혼자서 아무렇지도 않아!라고 말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단, 꿈 분석에서 홀로 여행하는 꿈은 당신이 인간관계에 지쳐있는 암시이며

일이나 육아에 쫓기며 혼자 보내는 시간을 간절히 원하고 있을 수도 있다.

어쨌든, 혼자 여행의 꿈을 꾼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을 재충전하는 시간이겠지요.


 
■2. 친구·지인과 여행하는 꿈
현실 세계에서는 마음 맞는 친구들과 여행을 가는 것은 각별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꿈의 세계에서의 여행길에서는 왠지 마음이 맞지 않는 지인과 함께 여행을 하는 처지가 되기도 한다.
이 꿈이 암시하는 것은 여행에 동행한 친구나 지인은 좋든 나쁘든 당신 인생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즐거운 여행을 보냈다면 동행한 상대는 인생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인물의 암시입니다.

반대로 여행 도중 어떤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 사람이 말썽꾸러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3. 연인과 여행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가는 여행은 무엇보다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 꿈에는, 당신의, 혹은 연인도 포함해, 두 가지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연애 관계가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안정기에 접어들어 있는 것.
둘째는, 그것이 요인이 되어 연애로의 새로운 자극을 원하는 욕구의 나타남입니다.
꿈의 세계라지만 연인과 함께 여행하는 꿈은 두 사람의 새로운 국면이 올 수도 있겠지요. 그 국면을 극복할 수 있을지 어떨지는, 오로지 2명의 신뢰 관계에 달려 있습니다.

■4 가족과 여행하는 꿈
당신이 가족과 여행하는 꿈은 당신이 진심으로 가족을 소중히 하려고 생각하는 배려의 마음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가족여행을 가보면 운기도 올라오겠죠.
다만, 조심하고 싶은 것은, 꿈의 가족 여행의 내용입니다. 

즐거운 여행의 꿈이라면, 문제는 없습니다만, 가족의 누군가가 없다, 미아가 되는 등의 꿈은, 그 가족에게 고민이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해 주십시오.


 
■5. 모르는 사람(동성)과 여행하는 꿈
친구도 가족도 아닌 모르는 사람과의 여행자주 있는 경험은 아니겠지만, 긴장이 수반되는 여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이것을 할 때 누군가가 핵심이 되어주는 암시. 낯선 상대=미래의 핵심을 나타냅니다."
앞으로 매력적인 인물을 만날 가능성도 내포하고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세요.

■6. 모르는 이성과 여행하는 꿈
모르는 이성과 여행을 가는 꿈이 암시하는 것은 당신의 아방튀르 소망, 위험한 사랑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기분에 충실한 것도 주위에 폐를 끼치지 않으면 그만이라는 생각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게임 감각으로 이성을 사귀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이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7. 단체여행을 하는 꿈
단체여행을 하는 꿈은 지금의 삶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 꿈을 꾼 사람은 결코 불행을 느끼는 것은 아니지만, 변화가 없는 매일에 지루함을 느끼는 것이겠지요.

숨이 막힐 것 같은 매일을 보내고 있으며, 지금과는 다른 세계로 나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사람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이대로 생활하는 것도, 과감히 인생을 변화시키는 것도 당신의 자유입니다.

후회하지 않는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세요.


 
V: 기타·여행에 얽힌 꿈의 의미14 패턴

여행은 계획과 숙소, 기념품 등 다양한 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항목에서는, 여행에 관한 꿈의 이것저것, 써 봅시다.

■1. 여행지에서 선물을 사는 꿈
전달할 상대를 생각하고 이것저것 선물을 선택하는 것도 여행의 묘미 중 하나겠지요.

꿈 분석에서 선물은 추억의 상징. 여행에서 얻은 경험을 나타냅니다.
선물을 순조롭게 선택하고, 사는 꿈이라면, 지금까지의 경험이 결실을 맺어, 이성운·연애운 업의 암시.
다만, 좀처럼 선물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는, 인간 관계를 윤활하게 하고 싶지만 되어 있지 않은, 초조한 심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 여행 준비하는 꿈
여행을 준비하는 꿈은 운기 업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뜻하지 않은 행운의 일이 생겨 경우에 따라서는 인생이 크게 바뀔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꿈이나 목표에 좋은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꿈을 이루거나 큰 기회가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많이 기대해 둡시다.


 
■3. 여행 준비가 덜 된 꿈
여행준비가 늦어지는 꿈은 고민이나 트러블이 좀처럼 해결되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 꿈을 꾼 사람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고민이나 트러블을 안고 있는 것이겠지요.

그것을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노력하고는 있습니다만, 좀처럼 잘 되고 있지 않은 것이 아닐까요.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당신은 조금 생각을 많이 하는지도 모릅니다.그래서 한 번 머리를 하얗게 하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풀어 봅시다.

그럼으로써 의외로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4. 여행으로 돌아갈 채비를 하는 꿈
여행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는 꿈은 준비OK의 사인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금까지 차근차근 준비해 왔겠죠.
여행에서 돌아갈 준비를 하는 꿈을 꿨다는 것은 이제 꿈을 이룰 준비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행동을 개시할 최적의 타이밍이 지금이기 때문에 즉시 행동을 개시하도록 합시다.

■5. 여행 갈 계획을 세우는 꿈
어디로 갈까 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시점에서, 당신의 여행은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여행 갈 계획을 세우는 꿈, 포인트는 즐거운 기분이었는지 아닌지입니다.

즐기고 계획하고 준비한다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힘이 당신에게 있다는 증거입니다.

귀찮거나 내키지 않았다면 아직 어려움에 맞설 실력이 따르지 않은 준비 부족의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해외나 낯선 토지에 가는 계획을, 즐겁게 세우고 있었다면, 미지의 세계나 분야에 접하는 것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6. 여행 팜플렛을 보고 있는 꿈
사람에 따라서는 팜플렛을 보는 것만으로도 여행 기분을 맛볼 수 있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꿈에서 여행 팸플릿을 보고 있는 경우, 그런 여행 기분이 포인트가 됩니다.

팸플릿을 보고 여행을 가고 싶다고 생각한 꿈이라면, 미래를 위해 당신이 적극적으로 행동하고자 하는 암시입니다.

그 긍정적인 적극성이 행운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반대로 팜플렛을 봐도, 특별히 여행을 가려고 생각하지 않았던 경우는, 당신의 마음이 지금 부정적으로 물들어, 미래의 희망이 보이지 않는 증거입니다.
일단은 실제로 여행을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7. 여행 가방이 나오는 꿈
평소에는 그렇게 의식하지 못했을 여행가방이 묘하게 인상에 남았던 꿈.

이것은, 당신이 사는 환경의 변화나 여행의 암시입니다.

또 실제로 여행을 가는 경우도 나타나는데요.

또한 여행가방이 클수록 당신의 환경변화도 큰 증거이다.다만, 여행지에서 여행 가방이 망가져 버리는 것은, 앞으로의 여행이 기대 외가 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계획을 재검토해 봅시다.

■8. 여행으로 호텔에 머무는 꿈
여행에서 호텔에 머무는 꿈은 당신 주위의 인간관계에 대한 불안감을 뜻합니다.

친구나 지인과 함께 묵은 경우는, 그 상대에게 너무 신경을 써서 피곤하다는 증거입니다.

현실에서 해방되거나 도피 소망이 싹트는 것 같아요.그리고 머무는 호텔의 격식이 자신의 평가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고급 호텔에 묵는 것은 자신에게 자신이 있고 기력이 넘치는 상태입니다.

좋은 결과를 끌어들이기 쉬울 겁니다.

반대로 너덜너덜한 호텔에 머무는 꿈은 자신감 상실의 전조. 운기의 하강으로 이어질 우려도 있다.

오랜 세월 묵은 옛 호텔에 머무는 것은 자신의 늙음을 느끼고 기분이 침울한 심경을 나타내며, 리조트 호텔에 머무는 것은 이성에 대한 자신감을 뜻합니다.

또 이성과 함께 머무는 꿈은 충동적인 사랑도 즐기고 심경을 나타내지만, 파트너가 있는 경우 삼각관계를 악화시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9. 여행지가 붐비는 꿈
인기 있는 관광지는 주말이나 여름 방학, 봄 방학 때 붐비는 것은 자주 있는 광경일 것입니다.

다만 꿈의 여행지가 혼잡할 경우 매너리즘화 된 일상의 광경이나 인간관계에 진저리를 치고 있는 그런 당신의 심경이 투영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미래에 대해 희망을 가질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낙관적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10. 여행에서 돌아오는 꿈
추억과 선물을 안고 여행에서 돌아온 꿈.이 꿈은 분주했던 당신의 일상이 안정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허드렛일마다 쫓겨 본업에 소홀해지지 않았나요?

당신이 본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기가 드디어 온다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11. 여행에서 돌아와 짐을 꾸리는 꿈
퇴근해서 여행의 짐을 정리하는 꿈.이 꿈은 바쁘던 일이 일단락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결국 당신의 속도로 일을 진행시켜 나갈 수 있을 겁니다. 단, 이 꿈은 심신의 피로를 나타내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단은 휴식을 취하세요.


 
■12. 여행에서 여관에 묵는 꿈
여행에서 여관에서 묵는 꿈은 당신이 힐링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이 꿈을 꾼 사람은 일이 바쁘거나 고민을 안고 있거나 해서 심신이 지쳐 있는 상태인 것입니다.

상당한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당신은 무의식적으로 거기에서 해방되기를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마음의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마음이 찾을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힐링을 주도록 하세요.

■13. 연수여행을 가는 꿈
연수여행을 가는 꿈은 지식부족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 꿈을 꾸었다는 것은 당신이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아직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중에는 그것을 스스로 깨닫기 시작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꿈속에서 연수여행을 가듯이 현실 세상에서 더 많은 것을 공부하고 다시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출발을 해보세요.

■ 14. 첫 꿈에 여행하는 꿈을 꿨다
첫 꿈은 그 1년이 어떤 해가 될지를 점치는 꿈입니다.

여행하는 꿈은 변화와 도전을 의미하는 꿈이므로 좋은 인상을 받았다면 당신은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코 즐거움만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꿈이나 목표를 쫓는 것에 의해서 충실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쁜 해가 되겠지만 한 가지 일에 열중할 수 있는 인생에서도 추억의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첫 꿈에서 꾼 여행의 꿈이 나쁜 인상의 것일 경우, 당신에게 있어서 불쾌한 변화가 이 1년간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사이좋은 친구와 떨어지거나 이거를 하지 않으면 안 돼 기도하는 것입니다. 변화가 막 일어났을 때는 고생하거나 부정적인 기분이 되거나 할지도 모르지만, 그것을 극복함으로써 당신은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내년은 행복한 해가 되기 때문에, 이번 1년은 자신을 단련하기 위해서 노력합시다.


 


어떠셨어요?

여행에는 해프닝이나 트러블도 따라다닙니다만, 그 이상으로, 당신 자신을 성장시키는 계기나 경험 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이라는 여행 가이드에 이 기사가 참고가 되기를 바라 마지않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