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몽을 꾸는 이유, 특징과 종류 11가지! 대처방법은?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11. 07:39

본문

반응형

역몽의 의미는? 

역몽을 꾸는 이유, 특징과 종류 11가지! 대처방법은?
역몽을 꾼 적이 있나요?

역몽을 꾸는 이유, 역몽의 특징과 종류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또한 역공하고 싶지 않을 때의 대처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으므로, 꼭 참고해 주세요.

목차
● 역몽의 의미는?읽는 법은? 맞나?
● 역몽을 꾸는 이유
● 역몽과 정몽의 분별법
● 역몽의 특징 5개
● 역몽의 종류 11 패턴
● 역몽을 꾸었을 때 대처방법


불행한 꿈을 꾸어서 우울해하면 현실에서는 행복이 오거나 아니면 그 반대로, 행복한 꿈을 꾸고 기뻐하면 불행한 사건을 만나게 되거나 하는 등 현실과 정반대가 되는 현상을 역몽이라고 합니다.

왜 그런일이 일어나는지 역몽을 꾸는 이유를 알고 싶지 않습니까?

평소에는 표면에 드러나지 않는 깊은 곳에 잠들어 있는 당신의 감정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될지도 모릅니다.

역몽의 의미는? 역몽을 읽는 법은

거꾸로 되는 꿈이라고 쓰는역몽의 뜻은 현실과 반대의 일이 일어나는 꿈입니다.

읽는 방법은 '역몽'입니다.

역몽뿐만 아니라 꿈은 잠재의식에서 온 메시지입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감정이나 심리를 나타내는, 말하자면 우리의 마음 상태를 비추는 거울 같은 것.

그중에서도 역몽에는, 너무 강한 소망이나 너무 큰 기대, 과도한 불안이라고 하는 것이 반영됩니다.

통상 잠재의식이 메시지를 보낼 때는 무엇인가 상징하는 것을 통해 암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역몽의 경우는 당신이 갖는 소망이나 기대, 불안이 그대로 꿈에 반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때문에 역몽은 맞다,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상당한 확률로 해당됩니다.

자신의 본심이나 욕구가 그대로 꿈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당연한 것입니다.
단, 정몽과 구별하기 어려운 것은 있습니다.


역몽을 꾸는 이유
이루어지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을 때, 꿈속에서는 그것이 이루어지는 꿈을 꿉니다.

 적어도 꿈속만이라도 실현되면, 당신은 조금 충족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잠재의식이 현실에서 체험하든 꿈속에서 체험하든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현실에서도 꿈속에서도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없는 것이 스트레스로 정신면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꿈에 실현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역몽에는 자기 자신을 지키는 역할이 있다고 합니다.

꿈과 현실의 균형 유지, 현실에서 큰 갭을 낳지 않도록 잠재의식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 경고적인 의미를 가지는 역몽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러블에 휘말리는 꿈을 꾼 사람은 현실에서는 주의하며 지낼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트러블 회피로 연결됩니다.
어쨌든, 역몽은 놓쳐서는 안 되는 꿈에서의 사인입니다.


 
역몽과 정몽의 분별법
정몽과 역몽을 구분할 수 있는 결정적인 방법은 안타깝게도 없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나쁜 꿈은 정몽, 좋은 꿈은 역몽이 되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정몽도 역몽도 현실에서는 나쁜 쪽으로 굴러갈 가능성이 높다는 것.

이것은 역몽을 꾸는 이유와도 관계가 있습니다.
역몽에는 자기 자신을 지켜주는 역할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정몽에서도 똑같습니다.

나쁜 꿈을 꾸면 정 몽이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잖아요.

이를 통해 미래에 일어날 가능성이 높았던 재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달리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정몽은 꿈에서 깨어났을 때 현실이 될지도 모른다는 확신적인 것이 있습니다.

한편으로 역몽을 꾸고 눈을 떴을 때에는 「뭐야 꿈이냐」라든지 「꿈이어서 다행이다」라고 하는 기분이 됩니다.

이렇듯 정몽과 역몽에서는 깨어났을 때 감각이 전혀 다릅니다.

역몽의 특징 5가지

■1. 새벽에 본다
정몽은 새벽에 꾼다고 하지만 역몽은 밤중에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은 수면 중에 깊은 잠의 논렘 수면과 얕은 잠의 렘수면을 약 90분 주기로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꿈의 대부분은 렘수면 중에 꾼다고 합니다.

또 렘수면 중에서도 새벽에는 뇌가 활발히 활동을 시작하면서 현실과 꿈의 경계선이 흐려지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현실에 가까운 정몽 꾸기 쉬운데 역몽을 꾸는 시간은 뇌 활동은 있지만 새벽만큼 활발하지 않은 타이밍이 됩니다.

이 시간에는 무의식 중에 갖는 감정이 꿈에 나타나기 쉽고 역몽으로 많은 꿈이 나타나는 거죠.


 
■2 좋은 꿈
역몽과 정몽의 구분방식에서도 설명되었는데요, 역몽은 좋은 내용의 꿈이라는 것이 특징으로 꼽힙니다.

좋은 내용의 꿈이 역몽이 되니까 현실에서는 나쁜 일이 일어나는 거죠.
꿈속 정도는 좋은 생각을 하고 싶다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좋은 꿈=나쁜 현실이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면 기분이 묘하죠.
실제 현실에 불행이 계속되는 사람은 현실과의 균형을 잡기 위해 좋은 꿈을 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쉽게 풀리지 않는다."라는 것도 잊지 마세요.

■ 3. 뜻밖의 내용
역몽은 뜻밖에도 당돌한 내용일 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절대로 무리라고 생각했던 일이 실현되거나 짐작 가는 바가 없는 일이 일어나거나 합니다.
그래서 눈을 떴을 때 '역시 꿈이구나' 하고 실망할 수도 있겠죠.

반대로 '설마!'라고 기대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현실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내용의 꿈을 꾸면 역몽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꿈에서 꾼 것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패턴화 되어 있다
역몽에는 어느 정도 패턴화 된게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애인이나 좋아하는 사람의 꿈, 시험의 꿈 등입니다.

이런 꿈은 역몽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서 이들 패턴화된 꿈을 꾸면 역몽일 수도 있다고 의심을 하면 됩니다.
만약 실제로 역몽이 되더라도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다면 현실을 받아들이는 방법도 달라지게 되고, 꿈을 꾼 후 내가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하는 부분도 보이게 됩니다.
해몽은 절대로 그대로의 미래가 된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힘으로 원하는 미래에 다가가는 노력을 합시다.

■5. 소망이 나타나 있다
현실에서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일이 꿈속에서 이루어지는 소망 충족의 측면이 있는 경우 현실에서 원하는 것이 꿈으로 나타납니다.
나에게 있어서 편리한 내용의 꿈은 대개 소망 충족 꿈으로 현실에서는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역몽이 됩니다.
좋은 꿈이나 뜻밖의 내용의 꿈이 역몽의 특징처럼, 「적어도 꿈속만은」이라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즉 역몽은 무의식에 의한 자기의 이상을 표현하는 장소입니다.

역몽의 종류 11 패턴

■1.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꿈을 꾸어 버리면, 자신에게는 흥미가 없었던 것이라고 실망해 버리는군요.
하지만 실제로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은 아니니까 안심하세요.

오히려,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고백받을 가능성도 있어요.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한다는 것을 당신 자신도 내심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너무 행복해도 두렵고, 정신의 균형이 깨져버립니다."그래서 이런 쇼킹한 꿈을 꾸고 꿈속에서 균형을 조절하고 있는 겁니다.


 
■2. 좋아하는 사람에게 차이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차이는 꿈 또한 현실에서는 좋아하는 사람과 잘 지내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럼 왜 이런 꿈을 꿨느냐 하면,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 「차이면 어쩌나」라고 하는 부정적인 감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는 잘 될 것 같은데, 자신감을 갖지 못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현실이 절호일 때일수록 떨어질 때가 두렵다는 심리가 작용합니다.
'만약 미움을 사버리면' '차여버리면' 그런 생각을 해서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이 꿈은 그런 심리가 반영되어 있습니다만, 실제로 차이는 일은 없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3.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꿈을 꾸면 유감스럽게도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할 수 있는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실에서 데이트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잠재의식이 꿈속에서라도 꼭 좋아하는 사람과의 데이트를 실현시켜 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당신의 마음은 채워지지 않은 채 정신적으로 나쁜 상태가 계속되기 때문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이 커져 버릴지도 모르지만, 꿈속에서라도 좋아하는 사람과 즐겁게 보낼 수 있으면 좋았다고 생각하도록 합시다.

■4. 내가 죽는 꿈
사람 죽는 꿈은 역몽의 대표적인 패턴입니다. 자신이 죽어 버리는 꿈이라니, 재수가 없고 현실이 되는 것은 아닐까 불안해 버리는 무서운 꿈이네요.
그렇지만 죽는 꿈을 꾸는 것은 내면이나 인간성이 급성장하거나 새로운 인생으로 스텝업 할 때입니다.

현실에서나 꿈의 세계에서나 죽음은 끝을 의미함과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내가 죽는 꿈을 꾸는 사람은 과거와의 결별이나 인생을 구분지은 사람입니다.

기분 나쁜 잠에서 깨어났겠지만 현실에서는 긍정적인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5. 시험에 떨어지는 꿈
시험에 떨어지는 꿈을 꾸면 실제로는 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요.

이 꿈을 꾸는 사람은 지금까지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노력을 거듭해 온 사람입니다.

그만큼 노력이 허사가 되거나 열심히 해온 일이 엉망이 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죠. 그런 심리를 반영해서 시험에 떨어지는 꿈을 꾸는 거죠.
또한 시험에 합격 하면 알더라도 자만하거나 방심하거나 하지 않도록 자계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반대로 시험에 합격하 는꿈을 꿨을 때는 불합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좀 더 노력해야 된다라고 경고하고 있어요.

■6. 남자 친구와 헤어지는 꿈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은 소망 몽이 아닌 한 역몽입니다.

남자 친구와의 관계에 현재 만족하고 있고, 남자 친구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이런 꿈을 꿉니다.
지금의 당신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행복」입니다."지금이 너무 행복해서, 그것을 잃는 것이 두려운 것이겠지요"언젠가 찾아올지도 모르는 남자친구와의 이별이 두렵습니다.
분명 이 꿈을 꿨기 때문에 더욱 남자친구를 소중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 있는 행복에 눈을 돌림으로써, 지금까지 보다 남자 친구와의 관계를 좋게 해 나갈 수 있어요.

■7. 옛 남자 친구와 재결합하는 꿈
예전 남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을 꿨다고 해도 현실에서 재결합되는 일은 거의 없어요.
애인이 없어서 외롭거나 현재의 애인과의 관계가 만족스럽지 않을 때 옛 남자친구와 재결합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많으며 잠재의식은 당신을 치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러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마음의 틈을 메워 행복해지기 위한 꿈이기도 합니다.
또 옛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을 끊고 돌아서기 시작할 때에도 옛 남자 친구가 꿈에 나올 수 있어요. 그래서 새로운 만남을 기대할 수 있는 역몽이기도 하죠.


■8. 그녀가 바람피우는 꿈
그녀가 바람피는 꿈도 역몽이 될 가능성이 높은 꿈이죠.

그녀에게 바람피는 꿈을 꿀 때 기본적으로는 그녀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바람 같은 건 당하고 싶지 않은, 그러니까 꿈속이라고 해도 바람피워서 슬펐겠죠.

그녀에 대한 애정을 재확인하고 그녀에게 애정을 전하도록 하면 실제로는 두 사람 사이가 이전보다 더 깊어집니다.
다만, 그녀가 수상한 행동을 하고 있는 등, 짐작 가는 부분이 있다면 역몽이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 9. 화재의 꿈
현실에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무서운 꿈이지만 불이 나는 꿈 또한 역몽의 일종입니다.

집에 화재가 나 불타 버리면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 같은 기분이 들고 절망하지요.
하지만 실제로는 화재의 꿈을 꾸면 행운이 날아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재로 재산을 잃는 꿈이라면 경제적 이익을 얻고, 화재로 소중한 것을 잃어버렸다면 반대로 소중한 것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재의 꿈처럼 꿈이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꿈은 역몽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 싸우는 꿈
친한 사람이나 좋아하는 사람하고 싸우는 꿈을 꾸면 오히려 사이가 돈독해질 수 있어요.
현재 당신은 꿈에 나타난 상대방과의 관계에 만족하고 있고, 앞으로도 좋은 관계이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간관계에 있어서 전혀 불만을 낳지 않는다는 것은 어려운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남남이기 때문에 내 생각과 다른 점이나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점이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싸우는 꿈에는 그런 마음속에 담고 있는불만을 개방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꿈속에서 싸움을 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해 버리면, 현실에서는 불만을 토로하지 않아도 됩니다.

 
■11. 일을 잘리는 꿈
직장에서 해고되는 꿈은 실제로는 일감이 최고라는 것을 보여주는 역몽입니다.

승격 등 스텝업 할 가능성이 높아 일이 더 바빠질 수도 있습니다.
단지, 승격이나 스텝 업을 하면 그만큼 책임이나 부담이 커집니다.

정신적인 부담도 적지 않겠죠.
이 꿈은 그런 당신이 우리 안에 안고 있는 스트레스에서 꾸는 꿈입니다.

실제로 해고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기죽지 않고 좋은 의미에서 적당히 일을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역몽을 꾸었을 때의 대처 방법

역몽일 수도 있다는 꿈을 꾸었을 때 역몽이 되지 않을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도 들 때가 있죠.

그럴 때는 잠재의식과 제대로 대화하고 불안감이 있다면 그것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현실과 동떨어진 소망이 있다면 그것을 버려야 합니다.

잠재의식은 꿈과 현실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역몽을 보이고 있으니까 균형을 이루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꿈은 역몽이 되기 쉽다고 설명했지만, 결코 당신을 불행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당신을 행복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잠재의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행복을 찾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미래는 밝을 것입니다.

나쁜 꿈을 꾸었을 때는 누구나 현실이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좋은 꿈을 꾸었을 때는 현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잠재의식은 어떤 의도를 가지고 꿈을 꾸고 있습니다.

역몽을 보임으로써 당신을 지켜주고 지탱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부디 잠재의식으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살려 풍요로운 미래를 손에 넣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