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속에서 열쇠가 보일때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8. 09:49

본문

반응형

해몽에서 열쇠의 꿈은 무슨 의미일까요?

열쇠 잃어버리기, 열쇠 잠그기, 열쇠 열기, 열쇠 받기 등 상황별로 꿈 진단의 내용을 자세히 해설합니다.

목차
● 해몽에서 열쇠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 1. 열쇠를 없애는 꿈
● 2. 집 문을 잠그는 꿈
● 3. 문을 여는 꿈
● 4. 현관문 열 수 있는 꿈
● 5. 열쇠를 도둑맞는 꿈
● 6. 모르는 사람에게 열쇠를 받는 꿈
● 7. 문을 닫는 꿈
● 8. 현관문이 닫히지 않는다 · 걸리지 않는 꿈
● 9. 차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
● 10. 열쇠를 줍는 꿈
● 11. 열쇠를 찾는 꿈
● 12. 열쇠를 찾는 꿈
● 13. 현관문이 깨지는 꿈
● 14. 열쇠를 억지로 열 수 있는 꿈
● 15. 여벌 열쇠를 만드는 꿈
● 16. 마스터키를 만드는 꿈
● 17. 창문을 닫는 꿈
● 18. 열쇠가 부러지는 꿈
● 19. 열쇠를 떨어뜨리는 꿈
● 20. 열쇠를 손에 넣는 꿈
● 21. 자물쇠를 잠그는 꿈
● 22. 열쇠를 돌려주는 꿈
● 23. 화장실 열쇠가 망가지는 꿈
● 24. 문을 잠그고 집 문단속을 하는 꿈
● 25. 금빛 열쇠 꿈
● 26. 열쇠가 자동 잠금으로 되어 있는 꿈
● 27. 자전거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
● 28. 자물쇠가 부서지는 꿈
● 29. 열쇠 구멍에서 들여다보는 꿈
● 30. 열쇠 구멍에 열쇠가 들어가지 않는 꿈
● 31. 사물함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
● 32. 문을 잠그고 가두는 꿈
● 33. 녹슨 열쇠 꿈
● 34. 열쇠 꾸러미를 갖는 꿈
● 35. 아름다운 열쇠 꿈
● 36. 자물쇠를 잠그는 꿈


꿈속에서 열쇠가 나오면 그 열쇠가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하잖아요.

이 기사에서는 열쇠 꿈의 의미에 대해 해설합니다.
해몽에서 열쇠가 갖는 의미를 알고 꿈에서 온 메시지를 풀어보세요.

해몽에서 열쇠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해몽에서 잠그거나 닫는 행위는 비밀을 상징하고, 알려지기 싫은 물건을 봉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대로 열쇠를 여는 행위에는 기회를 잡을 수 있고, 새로운 만남이 오기도 하며, '행운의 문을 여는 열쇠'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열쇠와 열쇠 구멍의 형태로 보아 열쇠가 남성, 열쇠 구멍이 여성과 같이 남녀 관계를 의미하는 해석도 많습니다.
꿈의 상황에 따라 순조로운 연애를 나타내기도 하고, 망설임이나 불만을 나타내기도 하고, 상대가 없는 사람은 멋진 만남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열쇠 꿈을 꾸었는지 기억하면서 보다 세밀한 꿈의 해석을 확인해 봅시다.

1.열쇠 없애는 꿈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문제가 더 심각해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해 힘들어할 것 같아요.

다만 열쇠를 잃어버렸는데도 초조해하거나 찾는 기색이 없는 꿈이라면 당신이 새로운 것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변함없는 일상에 싫증이 나 있는 것 같아요.
이런 타이밍에 멋진 만남이나 자극적인 일이 일어난다면 그쪽으로 마음이 기울어 버리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바람기나 불륜 등의 부정하게 달리기 쉬운 것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므로 주의합시다.


 
2.집 잠그는 꿈
집 문을 잠그는 꿈에는 사생활이 캐묻히는 걸 거부하는 마음이 반영돼 있어요.

비밀주의라는 것도 아니겠지만, 자신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말하는 것이 서투른 것 같습니다. 분명 주목을 받거나 눈에 띄는 것 또한 싫어하는 것이겠지요.
그런 당신을 이해해 주는 사람도 물론 있겠지만, 개중에는 「벽」을 만들고 있으면 혐오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과 진지하게 관계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멀리해 버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조심합시다.

3.열쇠 여는 꿈
자물쇠를 여는 꿈은 당신의 미래에 행운이 올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문의 열쇠를 열고 있었다면 문을 연 앞에 있던 것이 큰 힌트입니다.
"새로운 재능의 개화를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고, 누군가 있었다면 그 사람이 당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연애운의 상승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므로, 혼자인 사람은 가까운 시일내에 좋은 만남이 찾아오고, 이미 상대가 있는 사람도 좋은 인연을 얻게 되겠지요.

또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고 생각하고 있던 사람은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행동합시다.

4. 현관문 열수 있는 꿈
해몽에서 현관문은 외향적인 태도와 사생활의 상징입니다.

그런 현관문의 열쇠를 열 수 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더 마음을 열었으면 하는 사람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더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으니까 기쁘지 않습니까?

모처럼의 기회이니 아주 조금 자신을 드러내려고 노력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만, 만약 이 꿈을 꾸고 혐오감을 가졌다면, 마음속으로 파고드는 것에 거부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5. 열쇠를 도둑맞는 꿈
키를 도난당하는 것은 알려지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구에게나알리고싶지않은비밀이한둘씩있는법입니다
만약 그런 비밀이 주변에 알려져 버리면 큰 문제겠죠?

경솔한 행동이나 발언이 원인이 되어 알려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또한 아끼는 것이 없어져 버리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잃어버리면 곤란한 중요한 것을, 지금까지 이상으로 소중히 하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6. 모르는 사람에게 열쇠를 받는 꿈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열쇠를 받는 꿈을 꾸면, 당신이 알고 싶었던 것의 답을 찾을 수 있다는 신호입니다.
지금 현재 고민과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은 해결의 실마리가 보일 것입니다.

꿈에나온모르는사람이누구인지궁금해하는사람도있겠지만그것은당신자신을보여줍니다.
즉, 답은 당신 자신이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자신의 생각에 자신감을 갖고 뭔가 번뜩이는 일이 있으면 실행해보세요. 분명 좋은 방향으로 인도될 겁니다.

7. 문을 닫는 꿈
문을 닫는 꿈은 당신이 누구에게도 알리고 싶지 않은 비밀을 품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 비밀을 내 안에서만 봉인하고자 하는 마음이 꿈에 나타난 것입니다.
비밀을 가지는 것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지금의 당신은 비밀이 드러나는 것을 너무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내성적이 되어 버리거나, 교류가 잘 되지 않게 되어 버리거나, 나쁜 영향이 나와 버릴 것입니다.

너무 예민하게 굴지 말고 지냅시다.

 
8. 현관문이 닫히지 않는 꿈
현관문이 닫히지 않고, 걸리지 않는 꿈을 꾸면, 당신의 비밀이 탄로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아무래도 알려지고 싶지 않은 비밀을 안고 있는 사람은 당분간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것은 절대로 남에게 말할 수 없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일에서도, 과감하게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해 봄으로써 마음의 정리가 되거나 이야기를 한 상대가 좋은 이해자가 되어 주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사람한테 라면 얘기를 해도 될 것 같아.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생각난다면 이야기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9. 차 열쇠를 없애는 꿈
자동차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을 꾸면 일이 잘 안 풀리게 될 징조입니다.

지금까지 상태가 좋았던 사람도 뭔가 작은 계기로 운명이 바뀌어 버리는 것입니다.
또 해몽에서 차는 에너지의 상징이기도 하고, 그런 차의 열쇠를 없앤다는 것은 자신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모르게 되어버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 꿈을 꾸면 일단 자기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을 만들면 좋을 것입니다.

「무엇에 의해서 자신은 움직이게 되는 것인가」, 그것을 알면 상황은 바꿀 수 있습니다.

10. 열쇠를 줍는 꿈
열쇠를 줍는 꿈은 운을 띄우는 좋은 꿈입니다그 중에서도 연애운은 최고로, 멋진 만남이 있거나 연인과의 사이에 새로운 진전이 있거나 신나는 일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또 열쇠를 줍는 꿈에는 다른 사람의 비밀을 알아낸다는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뜻하지 않게 타인의 비밀을 알아 버리면 꺼림칙함을 느낄 때도 많지만, 비밀을 알게 되면 두 사람의 거리가 가까워지거나 상대를 이해할 수 있거나 도움이 됩니다.

상대가 이성이라면 비밀을 알게 된 것을 계기로 연인 관계로 발전할지도 모릅니다.


 
11. 열쇠를 찾는 꿈
열쇠를 찾는 꿈은 당신이 가야할 길을 찾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일에 대해서나 연애에 대해서, 현시점에서는 앞으로의 방향성에 망설임이 있겠지요, 

이 꿈은 기본적으로 밝은 미래를 나타내는 것이므로, 찾아낸 대답이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꿈속에서 잃어버린 열쇠를 찾아냈다면 해답은 이미 당신이 가지고 있습니다내놓은 답에 자신을 가지고 인생을 빛내주세요.

12. 열쇠를 찾는 꿈
열쇠를 찾는 꿈은 좋은 만남을 암시하는 의미가 있어요.

그러니까 이 꿈을 꾸시면 평소에 나가지 않던 장소나 새로운 만남이 생기는 곳을 적극적으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일이나 연애, 프라이빗에 있어서 소중한 파트너가 되는 사람과의 운명적인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짝사랑에서 좀처럼 진전이 없었던 사람은 어떤 진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데이트를 신청하는 등, 평소보다 더 적극적으로 해 보세요.

13. 현관문이 부서지는 꿈

현관에서부터는 당신의 사적인 공간입니다.

그런 현관 열쇠가 부서지는 꿈을 꾸면 당신이 자신의 껍질을 깨려고 하는 신호입니다.
해몽에서 깨지는 현상은 변화를 상징한 다라는 거죠. 자신의 틀을 깰 수 있었던 당신은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다만 꿈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경우는 당신이 숨겨 온 것이 들통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그것이 원인이 되어 대인 트러블로 발전할 것 같습니다. 잠시 동안 경솔한 언동을 삼가도록 합시다.


 
14. 열쇠를 억지로 열 수 있는 꿈
열쇠를 억지로 열 수 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꿈에 어떤 인상을 가졌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져요.
"좋은 인상을 가졌다면, 당신이 마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나타날 징조입니다"당신을 인정하고 이해해 주는, 함께 있어 안심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이런 사람은 좀처럼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소중히 합시다.
한편, 꿈에 싫은 인상을 가졌으면, 마음에 흙발로 디뎌, 마음대로 사람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사람이 나타나는 전조입니다.

제대로 상대해 버리면 스트레스가 매우 쌓이기 때문에 가능한 한 신경 쓰지 않도록 합시다.

15. 여벌 열쇠를 만드는 꿈
여벌 열쇠를 만드는 꿈은 당신에게 바람기 소망 불륜 소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트너에 대해 불만이 있는 것 같은데 어디까지나 기분 전환 정도로 불장난 연애나 자극적인 연애를 하고 싶은 것 같아요.
당신이 불장난 정도로 생각하고 있어도 파트너에게 행위가 발각되어 버리면 큰 문제로 발전합니다.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일시적인 감정에 휩쓸리지 말고 불만이 있으면 의논해서 해결해 나갑시다.

16. 마스터키를 만드는 꿈
마스터키를 만드는 꿈에는 두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바람피우고 있는 사람, 불륜을 가진 사람이 이 꿈을 꾼 경우입니다.

이 꿈은 여벌 열쇠를 만드는 꿈과는 달리, 처음에는 약간의 장난감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그것이 진정한 연애로 발전해 버리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누군가를 슬프게 할 수도 있어요. 신중하게 행동하세요.

"두 번째는, 당신의 신중함을 상징하는 꿈입니다"당신은 만일에 대비해 행동할 수 있고, 주위에서는 견실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그렇지만 조금 걱정이 지나칠 가능성도 있는 것입니다.


 
17. 창의 문을 닫는 꿈
해몽에서 창문은 소통의 상징입니다.그 때문에 꿈속에서 창문을 잠그는 행위는, 마음에 자물쇠를 채우는 것과 같은 것. 다른 사람과 관계하고 싶지 않을 때나, 더 이상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고 싶지 않다고 느낄 때, 외계를 차단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대인 트러블로 인해 마음이 아픈 건지, 인간 불신이 된 건지, 어쨌거나 언제까지나 자기 안에 틀어박혀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죠. 원인이 된 사건과 마주 보고 극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18. 열쇠가 부러지는 꿈
열쇠가 부러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연인이나 부부 등 파트너와의 사이에 배신이나 변심 등 정신적 부담이 큰 문제가 발생할 전조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일어나는 데는 원인이 있어, 어딘가에서 엇갈리거나 오해가 있었을 것입니다.망가진 것을 완전히 원상태로 되돌릴 수는 없어요.

그렇지만 지금이라면 아직 늦지 않았다고 꿈이 알려 주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두 사람의 문제에서 눈을 떼지 말고 한번 제대로 마주 보세요. 그로 인해 문제를 피할 수 있을지도 몰라요.

19. 열쇠를 떨어뜨리는 꿈
열쇠를 떨어뜨리는 꿈은 당신이 지금 사귀고 있는 사람이나 파트너에 대해 관심이 떨어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와 동시에, 새로운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속에서 열쇠를 잃어버렸다고 초조해하거나 안간힘을 쓰거나 하는 기색이 없다면 두 사람은 조만간 헤어지게 될 것입니다.
꿈속에서 잃어버린 열쇠를 찾고 있었다면, 당신 속에 아직 상대를 생각하는 마음이 남아 있다는 겁니다. 사실은 아직 좋아하는지, 자신의 마음과 확실히 마주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해 주세요.


 
20. 열쇠를 손에 넣는 꿈
얻은 열쇠는 행운을 향한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또 그 열쇠를 어떻게 손에 넣었느냐 하는 것이 꿈의 해석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연히 주워 손에 넣은 것이라면, 뜻밖에도 선반에서 뚝딱 기회가 돌아옵니다.

누군가로부터 받아서 열쇠를 얻거나 스스로 열쇠를 가지러 가서 구했다면 당신이 지금 노력하고 있는 것이 보상을 받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모처럼 열쇠를 손에 넣어도 문을 열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당신은 행운의 계기를 얻었을 뿐이라는 거예요. 거기에서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운명은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21. 자물쇠를 잠그는 꿈
자물쇠를 잠그는 꿈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우선 하나는 당신이 무엇인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몹시 두려워하는 것 같기도 하고, 두려워하는 마음이 자물쇠라는 형태로 꿈에 반영된 것입니다.
두 번째는 연애 성취의 암시입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은 연인과 끈끈한 정으로 맺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결혼을 원한다면 조만간 프러포즈를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짝사랑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과 양심이 되어 맺어지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22. 열쇠를 돌려주는 꿈
열쇠 돌려주는 꿈은 끝을 상징합니다.

열쇠를 돌려준 상대가 애인이면 둘의 관계를 끝내려는 당신의 마음의 표현이죠.

돌려준 상대방과의 관계성을 매듭짓고 싶은 마음이 이 꿈에는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구분을 짓는다는 것은 비단 사람만의 일이 아닙니다.

추구해 온 목표나 이상, 트라우마, 콤플렉스 등, 당신이 오랜 세월 관계되어 온 것을 분리할 때 꾸기 쉬운 꿈입니다.
언뜻 보기에 마이너스로 보이는 꿈이지만, 새로운 걸음을 내딛으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므로, 마이너스인 것만은 아닙니다.


 
23. 화장실 열쇠가 부서지는 꿈
용변을 보기 위해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화장실 열쇠가 망가져 버리면 초조해지죠.

이것이 현실이라면 누군가에게 보여 버릴지도 모른다는 긴장이 한순간에 달려 파랗게 질려 버릴 것 같습니다.

비록 꿈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지는 않지만 사실 이 꿈은 길몽입니다.
당신이 주위로부터 기대를 받고 있는 것을 의미하며, 특히 직장 사람들의 기대가 크고, 지금의 당신은 거기에 부응하는 힘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의지할 수 있는 기회도 늘어날 것 같으므로 귀찮아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대응합시다.

24. 문을 잠그고 집 문단속을 하는 꿈
문을 잠그고 집 문을 잠그는 꿈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미리 준비를 하는 시간임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그것이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지는 몽주라면 분명 금방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재해 뉴스를 보고 나도 슬슬 재해 용품을 준비해 두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면, 그 일일지도 모릅니다.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고 싶다면, 거기에 대한 준비나 대책을 세우기 시작하면 좋을 것입니다.

꿈속에서 확실히 문단속을 하고 있었던 것처럼, 만일의 경우를 위해 자세를 가다듬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25. 금빛 열쇠의 꿈
금색 열쇠가 꿈에 나온다면 대길몽이죠.당신의 인생을 극적으로 바꿀 전환점이 될 사람이 생길 겁니다.
직장에서 최고의 파트너를 찾고 그 덕분에 크게 성공할 수도 있고 스스로도 믿을 수 없을 만큼 멋진 사람과의 만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꿈속에 이성이 나타난 경우에는 연애에 관한 전조라고 생각해도 될 것입니다.
또 지금 무언가에 막혀있는 사람은 그것을 해결로 이끌어 플러스로 돌아설 수 있습니다.

나쁜 상황에 있는 사람도 상황을 크게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26. 열쇠가 자동잠금으로 되어 있는 꿈
열쇠가 자동 잠겨 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소중한 것을 지킬 수 있다는 증거입니다.

자동 잠금 끝에는 뭐가 있었나요? 그것을 아는 것으로, 당신이 정말로 소중히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사람인지 물건인지 집의 현관이 자동 잠금으로 되어 있는 꿈이라면, 지키고 있는 것은 신념이나 사상이라는 내면적인 것일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 꿈을 꾸는 사람은 완벽주의적인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완벽을 추구한 나머지 다른 사람을 차단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7. 자전거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
자전거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의욕과 의욕이 감소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마음은 있는데, 생각대로 몸이 움직이지 않는 것이 아닙니까?
이럴 때는 무리하게 노력하려고 해도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일단 마음껏 멈춰 봅시다.

그 동안에 내가 무엇에 동기부여를 하는지 생각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의욕과 의욕이 생기지 않을 때는 역시 균형이 무너져 있는 것입니다.

열심히 하면 그만큼 자신에게 보상을 주고, 또 열심히 하도록 합시다. 금욕적으로 계속할 수 있는 사람은 그렇게 없습니다.

28. 열쇠가 부서지는 꿈
열쇠가 깨지는 꿈은 당신이 소중하게 여겨 온 것들을 깨뜨릴 것임을 암시합니다.

집 열쇠를 망가뜨렸다면, 가족의 행복을 방해하는 누군가가 나타나 집안이 위기 상황에 처할 수도 있어요.
미혼인 사람은 애인을 노리는 경쟁자가 나타나서 행복이 깨질지도 몰라요.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서는 소중히 하고 있는 것을 평소부터 소중히 하는 것입니다.

평소에 그것이 되어 있지 않으면 만일의 경우에 맥없이 무너져 버립니다.
즉 이 꿈은 경고몽이라고 생각해도 좋겠지요. 최악의 사태를 피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29. 열쇠 구멍에서 들여다보는 꿈
열쇠 구멍이라고 해도 집 열쇠 구멍인지 남의 집 열쇠 구멍인지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잖아요.

꿈의 해석도 마찬가지로 달라집니다.
집 열쇠 구멍을 들여다보고 있었다면, 당신이 신중을 기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중해도 좋지만, 경계심이 너무 강해서 움직일 수 없게 되어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한편, 남의 집의 열쇠 구멍을 들여다보고 있었다면, 당신에게 신경이 쓰이는 이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그 사람한테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한 것 같아요.

지금 이대로는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상대의 마음을 알 수 없어요. 좀 더 적극적으로 접근해 보면?

30. 열쇠 구멍에 열쇠가 들어가지 않는 꿈
열쇠 구멍에 열쇠가 들어가지 않는 꿈은 남녀간의 갈등과 불화를 나타냅니다. 연인이나 배우자 등 상대가 있는 사람은 연인과의 관계에 균열이 생길 것입니다.

그 원인은 성적인 부분에서의 불일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의 불일치는 언젠가 가치관의 차이 등 큰 엇갈림의 원인이 됩니다.

앞으로도 지금의 상대와 해 나가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너무 늦기 전에 제대로 이야기를 해 두어야 합니다.

이 꿈을 꾼 시점에서 상대가 없는 사람은, 남녀간의 트러블이 귀찮은 사태를 일으키게 될 것 같으므로, 주의합시다.

31. 사물함의 열쇠를 없애는 꿈
로커의 열쇠를 잃어버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자신을 잃어버리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왜냐하면 로커는 마음의 문을 상징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사실은 어떻게 하고 싶은지, 무엇을 요구하고 있는지 모르게 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이럴 때는 체력적으로 피곤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피로가 쌓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체가 휴식을 원한다는 신호이므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에 있는 사람은 휴식을 취하고 편안히 지내세요.


 
32. 문을 잠그고 가두는 꿈
자물쇠를 채우고 가두어 두는 꿈은 당신이 가두어 둔 것을 독점하고 싶거나 지배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인의 스마트폰의 교환을 체크하거나 GPS로 장소를 특정하거나 연인에 한정하지 않고 친구, 가족 등에의 지나친 독점욕·지배욕이 플러스로 작용하는 일은 없습니다.
또 독점욕이라던가 지배욕이 높은 사람은 자신한테 자신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속 묶을 자신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행동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짚이는 데가 있는 사람은, 자신의 행동을 재검토해 봅시다.

33. 녹슨 열쇠의 꿈
녹슨 열쇠가 꿈에 나온다면 연애운 침체의 암시입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은 관계가 매너리즘에 빠져 버린 것 같습니다. 오래 사귀다 보면 자극이 적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매너리즘에 빠져있다는 것은, 서로가 안심할 수 있다는 것. 함께 있어 안심할 수 있는 상대는 그렇게 많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마이너스로만 보지 마시고요사귈 때 자주 갔던 장소에 오랜만에 가본다든가, 둘이서 새로운 것을 시작해 본다든가, 두 사람이 다가서는 자세를 없애지 않으면 또 다른 빛이 나와요.

34. 열쇠 꾸러미를 갖는 꿈
열쇠 꾸러미를 흔들면서 가진 꿈은 남자들이 꾸기 쉬운 꿈입니다. 일로 많은 일을 맡고 있거나, 일과 사생활의 양립을 어렵다고 느끼고 있거나, 할 일이 많다고 하는 의식이 열쇠 꾸러미를 꿈에 출현시킵니다.

남성은 특히,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내는 것이 서투른 동물입니다.소위말하는멀티태스킹을잘못하는사람은무리하게다하려고하지않고하나씩집중해서하는것이결과적으로빠를수도있습니다.멀티 태스킹은 서툴러도 싱글 태스킹은 잘하는 사람도 많으니까요.


 
35. 아름다운 열쇠의 꿈
예쁜 열쇠 꿈을 꾸면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거나 새로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거나 연애운이 상승하는 암시에요.

아름다운 열쇠는 당신의 마음이 순수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어른이 됨에 따라 순수함은 희미해져 버리기 때문에, 이 꿈은 사춘기 무렵의 사람이 꾸기 쉬운 꿈입니다.

물론 어른이 되어서도 순수함을 잃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그런 사람은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행운을 가져다줄 수 있어요. 예쁜 열쇠 꿈을 꾸면, 지금 가지고 있는 마음을 잊지 않도록 해 주세요.

36. 열쇠를 잠그는 꿈
열쇠를 넣는 꿈은 당신이 지금 마음을 봉인하려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기분을 봉하거나 하고 싶은 일을 봉하거나 합니다.

또 다른 해석에서는 비밀을 가지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남에게 알려지면 안 될 과거를 혼자 틀어막아두려고 할 때 열쇠를 집어넣는 꿈을 꿉니다.

어쨌든 자신의 기분을 거스르고 있는 것이 되어, 그다지 행복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정말 그걸로 괜찮은지 다시 한번 잘 생각해 보는 게 어떨까요?

 


열쇠의 꿈은 좋은 의미에서도 나쁜 의미에서도 사람들과의 관계를 암시하고 상징하는 것들이 많았죠.

개중에는 금빛 열쇠 꿈처럼 당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과의 만남을 전조 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열쇠 꿈을 꾸면 다른 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눈을 돌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