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에 관련된 꿈을 꿨다면 어떤 꿈해몽이 될까요?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8. 09:38

본문

반응형

차는 우리에게 친숙한 놀이기구 중 하나죠.

그런 차가 꿈에 나올 때, 해몽에서는 어떤 의미와 심리를 암시하고 있을까요?

자동차 꿈의 상황별로 자세히 해설해드리겠습니다.

목차
● 차가 나오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Ⅰ : 차량 구입부터 차량 외관에 관한 꿈의 의미 8 패턴
1) 차 사는 꿈
2) 차를 새차로 바꾸는 꿈
3. 고급차, 큰차, 마력 있는 차가 나오는 꿈
4) 수수한 차가 나오는 꿈
5. 화려한 차가 나오는 꿈
6. 오픈카가 나오는 꿈
7. 중고차가 나오는 꿈
8. 클래식 카, 멋진 차가 나오는 꿈
●Ⅱ: 자동차의 좌석·누가 운전하고 있는지에 관한 꿈의 의미 5 패턴
9. 내가 운전석에 앉아 운전 드라이브 하고 있는 꿈
10. 자동차 뒷좌석에 앉아 있는 꿈
11. 자동차 조수석에 앉아 있는 꿈
12. 내가 운전사가 되는 꿈
13. 가족, 친구, 지인이 운전사가 되는 꿈
●Ⅲ: 자동차 주행에 관한 꿈의 의미7패턴
14. 운전으로 속도를 내서 쾌적하게 달리고 있는 꿈
15. 운전 속도가 느린 꿈
16. 너무 빨리 운전하는 꿈
17. 위험한 운전을 하고 있는 꿈
18. 사행운전하고 있는 꿈
19. 무면허로 차를 모는 꿈
20. 운전 중 브레이크를 밟는 꿈
●Ⅳ: 운전 상황·고장으로 만드는 꿈의 의미 13 패턴
21. 터널을 차로 달리는 꿈
22. 교통체증에 휘말리는 꿈
23. 차를 후진시키는 꿈
24. 차고집이나 주차에 고생하는 꿈
25. 차에 연료를 공급하는 꿈
26. 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꿈
27. 자동차 타이어가 펑크 나는 꿈
28. 차의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 꿈
29. 남에게 제동을 걸 수 있는 꿈
30. 차가 고장나는 꿈
31. 차를 문지르는 꿈
32. 차가 주차장에서 나올 수 없는 꿈
33. 주차장에서 차가 없어지는 꿈
● 자동차 사고·도난에 관한 꿈의 의미 12 패턴
34. 자동차 교통사고를 보고 목격하는 꿈
35. 자동차 도난당하다 도난당하는 꿈
36. 차로 강물에 빠지는 꿈
37. 차로 논에 떨어지는 꿈
38. 차가 불타고 터지는 꿈
39. 차로 뺑소니치는 꿈
40. 차가 무언가에 부딪히는 꿈
41. 차에서 교통사고를 내는 꿈
42. 차를 들이받고 상처 받는 꿈
43. 주차장에 주차된 차를 들이받는 꿈
44. 차 뺑소니 당하는 꿈
45. 가족이 차에 치이는 꿈


혹시 당신이 꾼 꿈에 자동차가 나오기 시작한 적이 있었던 것입니까?
한 집에 한 대, 어쩌면 두 대, 세 대가 있어도 드물지 않을 정도로, 일본은 자동차 사회가 되어 있습니다. 그 반면, 젊은이의 차량 이탈이나 다른 교통기관의 발달, 유지비의 우려나 핵가족화 등이 요인으로, 자동차의 정착률도 예전 같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말을 타고 이동하는 시대에는 도저히 돌아갈 수 없듯이 자동차는 인류에게 없어서는 안 될 기기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엔진을 가진 현대의 말은, 자동 조종이나 액셀과 브레이크의 착오 방지 등, 보다 안전을 추구해, 사고 예방을 위해서 진보하고 있습니다.

노인의 운전 잘못에 의한 사고가 눈에 띄는 요즈음입니다만, 그것과 함께 차의 안전면에서의 진화도, 기대해 보고 싶은 바입니다.

차가 나오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그런데 당신의 꿈에 자동차가 나온 경우, 이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꿈 분석에 있어서의 자동차는, 정확히 당신 자신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꿈에 나오는 차가 나타내는 것은, 당신 자신을 전진시킬 기운이나 향상심의 고조, 억제할 수 없는 내면의 욕구 등. 차량의 상태는, 이퀄 당신의 현재 상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료와 엔진은 당신에게 샘솟는 활력과 생명력을 나타내고, 연료를 공급하는 주유소는 당신의 휴식과 기분전환 필요성의 상징이다.

그리고, 꿈의 세계에서의 자동차 운전 능력은, 당신의 일을 해내는 힘이나 관리 능력, 가정 생활을 잘 꾸려 나가는 가사·경제력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Ⅰ: 자동차 구입부터 자동차 외관에 관한 꿈】
【Ⅱ : 자동차의 좌석 · 누가 운전하고 있는지에 관한 꿈】
[Ⅲ: 자동차 주행에 관한 꿈]
【Ⅳ: 운전 상황·고장에 관한 꿈】
【Ⅴ: 자동차 사고·도난에 관한 꿈】
의다섯가지항목으로나누고,그것들을더자세히분류해봤습니다.
이제 당신의 마음의 엔진을 걸고 꿈의 세계로 드라이브를 떠나봅시다.

Ⅰ : 자동차 구입부터 차량 외관에 관한 꿈의 의미 8 패턴

우선 처음에는 꿈에서 어떤 차를 구입하고 타고 있던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차는 당신 자신의 상징.어떤 외관을 한 차가 나오느냐에 따라 당신의 지금의 컨디션, 가까운 미래의 운세 등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1. 차 사는 꿈
일반적으로 차는 그렇게 자주 구입하는 물건이 아닙니다. 꿈의 세계에서 자동차를 구입하는 꿈의 포인트는 갖고 싶어서 차를 구입하는 것이 맞는지 여부에 있습니다.

당신이 차를 사서 기뻐했던 꿈은 당신이 현실세계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일과 연애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반대로 차의 구입을 주저하고 있거나 좀처럼 결정하지 못하고 있거나, 혹은 사도 기뻐하지 않는 경우는, 당신의 의욕 감소에 의한 능력 저하의 암시가. 일이나 연애 등이 생각처럼 진전하지 않을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계획의 재검토나 기분 전환 등이 필요하겠지요.

■2. 차를 새 차로 바꾸는 꿈
지금 가지고 있는 차를 바꾸는 꿈을 꾸면 어떤 해석이 될까요?

이 꿈도, 당신의 그 때의 기분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차를 바꾸고 좋아하던 꿈은 이직이 잘 되고 새 파트너가 생기는 등 밀렸던 업무운과 연애운 등이 회복되는 길몽.
반대로, 교체에 당황하거나 생각에 잠겨 결단을 낼 수 없고, 새로 산 차가 마음에 들지 않는 등의 꿈은, 새로운 직장이나 파트너에 대한 위화감이나, 불안을 기억하고 있는 암시가.
다만 그 자체가 나쁘다고는 아직 판단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좀 더 지켜봅시다.

■3. 고급차, 큰차, 마력 있는 차가 나오는 꿈
지금부터는 당신 자신이 가지고 있던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겉으로 알 수 있는 고급차나 트럭 같은 큰 차.혹은 4WD 자동차라고 하는 파워가 있는 자동차가 나오는 꿈은 지금의 당신에게 두려울 것이 없는 심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생명 에너지의 향상과 잠자고 있던 잠재 능력의 개화 등도 암시하고 있지만, 지금의 당신은 자신감이 넘치고 있기 때문에 운기도 상승 기류를 타기 쉬울 것입니다.

그러나 포인트가 되는 것은 소지하고 있는 자동차와 당신과의 균형이 잡혀 있는지 여부에 있습니다.

소지하고 있는 차가, 분수에 맞게 느꼈다면 문제는 없습니다만, 분수에 맞지 않다고 느꼈을 경우는, 당신의 소망·이상이 너무 높았을 가능성이. 이상과 현실의 갭에서 일어나는 일이나 연애 트러블에는 주의해 주세요.


 
■4. 수수한 차가 나오는 꿈
외형도 색감도, 특별히 강한 인상을 남기지 않는, 수수한 차를 소지하고 있는 꿈.이 꿈은 의외로 길몽의 의미가 짙어집니다.

수수한 자동차가 상징하고 있는 것은, 당신이 그늘 속에서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그 노력으로, 당신의 꿈은 반드시, 현실의 것이 되는 것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 이 꿈은 노력을 게을리하고 있는 경우도, 성실하게 열심히 하는 중요함을 가르치는 의미로서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당신의 현상을 되돌아보고, 적용시켜 봅시다.

■5. 화려한 차가 나오는 꿈
디자인이나 색채가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화려한 자동차를 소지하고 있던 꿈.

이 꿈은 당신의 자기 현시욕의 발로이며, 자기 자신을 더 낫게 보이려는 의지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현시욕뿐이라면 아직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이것이 지나치면 이성과의 트러블 발생의 요소가 강해집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자기 주장은 적당히에 유의해 둡시다.

■6. 오픈카가 나오는 꿈
외관부터가 남의 눈에 띄는 오픈카가 나오는 꿈. 오픈카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꿈에 나올 경우 경고몽의 의미가 강해집니다.

이 꿈이 나타내고 있는 것은 연애면에서의 트러블.파트너나 좋아하는 사람과의 마음의 엇갈림이나, 불신감, 끝내는 혐오감을 느끼는 자체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원인은, 당신의 방자함이나 상대를 생각할 수 없는 언동에도,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최악의 사태가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상대의 입장에 서서 교류해 나갑시다.


 
■7. 중고차가 나오는 꿈
외관으로 보아 시대와 정년을 느낄 수 있는 중고차를 갖고 있던 꿈.이 꿈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요?

꿈에 나온 중고차는 이퀄 당신의 늙음의 자각을 투영하고 있습니다.혹은 자신의 가치를 너무 낮게 잡아서 자신이 없는 상태. 어쨌거나 마음의 빚이 늙은 기분일 것입니다.

과거를 너무 보지 말고, 지금 있는 시간에 미래에는 낙관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현상 타파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같은 중고차라도 이른바 클래식 자동차나 세련된 외관의 차량의 경우에는 해석이 달라집니다. 그건 다음에서 다루도록 하죠.

■8. 클래식 카, 멋진 차가 나오는 꿈
당신이 클래식카나 멋진 차를 타는 꿈.이 꿈은, 지금의 당신의 미적 센스가 향상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동시에 운기도 상승하고 있을 것입니다.
후에 설명하겠지만, 이성을 태우고 클래식 카를 운전하고 있는 꿈은, 미적 센스가 계기가 되어, 연애로 연결되기 때문에, 찬스를 놓치지 않도록 해 주세요.

Ⅱ : 차의 좌석 · 누가 운전하고 있는지에 관한 꿈의 의미 5 패턴

이어서 당신이 자동차의 어디에 앉아 있는지, 운전하고 있는지 아닌지에 대해 다루도록 합시다. 차의 어느 위치에 앉아 있는 꿈에서는 당신의 현재 심리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9. 내가 운전석에 앉아 운전 드라이브 하고 있는 꿈
당신이 차 운전석에 앉았던 꿈.이것은 당신이 자신의 인생을 능숙하게 컨트롤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약간의 불만이나 초조함은 있어도, 자신의 기분으로 조정할 수 있는 균형감각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현 상황이 어떻든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고 긍정적으로 살고 싶어 하는 마음의 발로. 이런 마음을 가진 당신의 앞길은 양양하게 말할 수 있겠지요.

덧붙여서, 이성을 태워 운전하고 있는 꿈은, 태우고 있는 상대에 대해서, 사회적인 책임을 가지고 싶은 의욕의 표현. 그것은 진지한 교제가 되거나 결혼에 대한 소망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당신에게 특정한 상대가 없는 경우는, 멋진 상대를 알게 될 가능성이 높겠지요.

■10. 차 뒷좌석에 앉아 있는 꿈
뒷좌석에 앉았던 게 당신이었던 꿈.사장이나 높은 직책을 맡고 있다면, 드물지 않은 광경이겠지만, 꿈의 이야기가 되면, 의미가 달라집니다.

당신이 뒷좌석에 있는 꿈은, 운전하고 있는 상대에게 인생을 쥐어지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상태 그때의 운전자는, 파트너나 직장의 상사, 혹은 부모님인 것이 많겠지요. 혹은 당신이 운전자인 상대방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누군가에 대한 의존이나 복종으로부터 떨어져 스스로의 발로 걸을 필요성을, 이 꿈은 가르치고 있을 것입니다.

■11. 자동차 조수석에 앉아 있는 꿈
네가 차 조수석에 앉아있는 꿈.조수석에 있는 것은 뒷좌석에 있는 꿈보다는 운전자에 대한 의존도가 낮음. 운전자와의 입장이 아직 대등하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어요.

다만, 마음속에서는 당신은 운전기사를 대신해, 주도권을 잡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암시.실제로 이끌어갈 수 있는가는 당신의 행동력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2. 내가 운전사가 되는 꿈
지금부터는 운전기사가 나오는 꿈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당신이 운전사가 되어 다른 사람을 태우고 있는 꿈은 당신의 책임 능력에 관한 사건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 경솔한 언동에는 요주의입니다.

다만, 경박함을 삼가하면 인간관계의 트러블도 회피될 것입니다. 자신의 능력 향상과 사회적 의무를 다한 결과, 평가가 오르는 길몽이 되는 암시입니다.

■13. 가족, 친구, 지인이 운전사가 되는 꿈
아는 사람이 운전사가 되어 운전하고 있는 꿈은 그 사람에게 당신이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는 암시. 당신은 꿈에 나온 운전사 역의 인물에, 존경심과 동경을 안고 있지 않습니까.

아니면 당신이 운전사인 인물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휘둘리고 있을 가능성도. 이 경우 운전자인 사람과 어느 정도의 거리를 두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Ⅲ: 자동차 주행에 관한 꿈의 의미7 패턴

이번에는 당신이 운전하고 있는 차를 달리는 방법부터 꿈을 분석해 봅시다.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는 꿈은, 일이나 공부에 대한 강한 향상심과, 이성에의 흥미의 향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속도가 빠를수록 그 욕구도도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분명히 과속의 꿈은 욕구 과다로 폭주 같은 경고 몽이될 것입니다.


 
■14. 운전으로 속도를 내서 쾌적하게 달리고 있는 꿈
적당한 속도를 내 차를 쾌적하게 운전하는 꿈.이 꿈은 당신의 운기가 상승 기류를 타고 있어, 이른바 이케이케 돈의 절호 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만, 주위에 대한 주의를 게을리하면, 사고의 원인이 되는 것은, 운전이나 인생이나 마찬가지.컨디션이 좋은 만큼 방심은 절대 금물인 상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15. 운전 속도가 느린 꿈
차의 속도 속도가 느려 이른바 느리게 운행되고 있는 꿈.이 꿈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자동차의 속도가 느린 꿈은, 당신의 모티베이션이 떨어지고 있다는 암시. 의욕이 저하되어 있을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무리하게 모티베이션을 올리려고 해도, 위화감이 나오므로, 조금 쉬어 상태를 봅시다.

■16. 너무 빨리 운전하는 꿈
적당한 속도를 넘어, 분명히 속도를 초과하고 있던 꿈.이 꿈은 충동 욕구가 커지는 상황. 당신의 속마음은 진정되지 못한 채 오히려 소망 달성을 위해 강렬한 조바심을 느끼고 있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이것은 이른바 워커홀릭의 유형이 흔히 꾸는 꿈.과로로 몸 상태나 인간관계를 무너뜨리지 않도록, 부디 주의하십시오.


 
■17. 위험한 운전을 하고 있는 꿈
속도 오버나 표지판이나 신호를 지키지 않고 운전하고 있는, 현실이라면 분명히 위법이나 면허 정지를 당할 만한 위험 행위를 하고 있던 당신. 이 꿈은 매너리즘화 된 일상생활에 싫증을 느끼고, 무엇인가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은, 모험 각오로 단념한 일에 임하고 싶은, 그런 당신의 소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도전 정신이 고조되고 있는 암시이며 이는 결코 나쁜 의미를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극단적이고 도를 넘는 언동은, 위험한 폭주 행위로 연결되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18. 사행운전하고 있는 꿈
당신이 운전하는 차가 좌우로 구불구불 구부러져 주행하던 꿈. 사행 운전하는 꿈은 좋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는 당신의 삶의 목표가 희미해지고 마음이 배회하며 방황하는 상황. 삶의 기쁨이 감소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원점 회귀의 말대로, 초심으로 돌아가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9. 무면허로 차를 모는 꿈
면허 안 갖고 다니거나 면허 취득해도 되는데 차를 운전하는 꿈.이 꿈을 꾼다면 목표를 향해 가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도 상관없다 라고 생각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조마조마하면서 무면허로 운전하고 있는 경우, 다른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이나 끔찍한 일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강한 불안감을 안고 있기도 합니다.

경솔한 언동을 하고 있거나 비상식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자신의 사생활이나 가치관을 밝히고 싶지 않은 마음이 강하다고도 합니다.


 
■20. 운전 중 브레이크를 밟는 꿈
운전을 하다가 브레이크를 밟는 것이 인상적인 꿈.이러한 꿈의 경우, 어떠한 곤경에 처해 있거나 트러블의 전조가 됩니다. 자신의 실수로 인해서 사태를 악화시킬 가능성이 높아요

연애는 관계가 파탄나거나 상대의 기분을 이해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멈춰서 다시 생각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또한 건강면에서도 불안을 느낄 가능성이 있습니다.

Ⅳ: 운전 상황·고장으로 만드는 꿈의 의미 13 패턴

차를 운전하고 있으면, 정체나 주차, 혹은 펑크와 같은 고장 등, 여러가지 면에서 멈출 수밖에 없습니다. 이 항에서는 정차를 중심으로 당신이 운전하고 있는 상황을 풀어 봅시다.

■21. 터널을 차로 달리는 꿈
터널을 달리면 그 앞에 무엇이 있는지 설렜던 기억은 없을까요?
터널을 주행하는 꿈은 당신이 어떤 상황의 터널을 어떤 심정으로 나아가고 있는지에 따라 내용을 판단합니다.

밝은 터널을 밝은 마음으로 주행하고 있을 경우, 당신은 지금 미래나 자신의 재능을 믿고 매일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 노력은 반드시 햇빛을 보게 될 것입니다.

밝은 터널을 어두운 마음으로 주행하고 있는 것은 노력은 하고 있어도 무심코 기분이 포기되는 경향이 있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어두운 터널을, 밝은 기분으로 주행하고 있는 꿈은, 눈앞에 어떠한 곤란이 가로막고 있어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강한 의사의 증거입니다.

당신의 타고난 긍정성이 불안도 아랑곳하지 않는 강도로 연결되어 있을 것입니다.

어두운 터널을 침울한 기분으로 주행하고 있다면, 지금의 당신은 미래에 희망을 찾지 못하고 비관적으로 되어 있는 상태.자신감을 갖지 못하고, 노력을 게을리하기 쉬운 면도 이 꿈에 나타나고 있으므로, 우선은 눈앞의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부터, 열심히 임합시다.


 
■22. 교통체증에 휘말리는 꿈
정체는 주말이나 연휴 동안 특히 많이 나타나는 현상.예기치 못한 교통 체증에 휘말려 버리게 되면, 초조감이 더해질지도 모릅니다.

꿈의 세계에서 교통체증에 휘말린 꿈은 당신의 운기침체의 암시. 주위에서 일어난 트러블이나 사건에 특히 휘말리기 쉽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일이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는 초조감으로부터, 스트레스나 불평불만을 호소하기 쉬워진 상태라고도 해석되므로, 감정적으로 발한 폭언 등에는, 부디 주의를. 신뢰할 수 있는 상대에게 상담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요.

■23. 차를 후진시키는 꿈
차를 후진시키고 있었다.일상에서는 흔치 않은 광경이겠지만, 이것을 꿈에서 본다면 그다지 좋은 의미라고 할 수 없습니다.

차를 후진시키는 꿈은 당신의 기분이 보수적으로 되어 있거나 부정적인 기분에 빠져 있을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그것이 행동에도 반영되어, 매사에 비관적이고 부정적. 타인의 언동에 대해서도, 비판적인 경향이 나와 있을지도 모릅니다.

우선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긍정적으로 자신을 좋아하는 것부터 시작합시다.

■24. 차고집과 주차에 고생하는 꿈
운전하기 시작했을 때는 주차장이라고 말한 주차에 어려움을 겪은 사람은 많았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꿈은 과연 어떤 의미를 가지는 것일까요.

이 꿈이 나타내는 것은, 당신의 생각의 미숙함, 혹은 발언에 비해서는 실력이 수반되지 않는, 역부족의 암시. 실력에 맞지 않는 행동이나 발언은, 불필요한 트러블이나 문제의 발발 가능성도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목을 조르는 일이 없도록, 발언은 부디 신중하게.


 
■25. 차에 연료를 공급하는 꿈
처음에서도 언급했듯이 꿈에 나오는 차는 당신 자신을 상징합니다.그런 차에 연료를 보급하고 있는 꿈. 당신의 생명력이 향상되고 있는 길몽이 됩니다.

지금까지 당신은 일이나 인간관계의 트러블 등으로 피곤한 기색을 보였을지도 모르지만 연료를 보급하는 꿈을 꾼 것은 소비된 생명 에너지가 다시 부활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과거가 어떻게 되든 간에, 앞으로의 당신은 긍정적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26. 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꿈
꿈에 나타난 자동차가 당신 자신을 상징한다는 것은 아까도 언급했지만, 자동차의 중요한 엔진은 당신의 생명력과 기력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자동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은 것은, 당신의 생명력이나 기력 저하의 암시. 원인으로 불규칙한 생활에 의한 체력 저하나 인간관계의 스트레스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의 당신은, 가정이나 직장으로부터 고립되어 소외감을 안고 있거나, 혹은 주위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은 것에, 초조감을 느끼고 있지는 않습니까.

어쨌든 지금은 무리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고 영기를 기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27. 자동차 타이어가 펑크나는 꿈
타이어 펑크는 현실에서도 예기치 못한 해프닝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것은 꿈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펑크 나는 꿈은 당신에게 예상치 못한 트러블이 일어나거나 인생의 벽에 부딪친다는 좌절의 암시가.

이성을 동승시키고 있던 자동차가 펑크가 나는 꿈은 실연이나 약혼 파담, 이혼 등 연애면의 좌절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이 이렇다고 판단한 사물에 대한 전망이 틀릴 수 있고, 이대로라면 인생에 장애가 일어나는 경고몽으로 해석되므로 멈춰 서서 인생을 다시 보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8. 차의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 꿈
여기서 거론하는 브레이크는 당신의 이성과 억제력, 인내력 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즉, 자동차의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의 감정이 잘 컨트롤이 되지 않고 폭주할 수도 있는 그런 위험한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가 고장나는 등의 이유로, 당신의 차가 폭주하고 있던 꿈은, 성욕이나 알코올, 도박 등을 요인으로 하는 충동을 억제할 수 없는 것은 아닌가, 그런 두려움의 반영. 자칫하면, 넋을 잃고 폭언이나 손을 쓸 가능성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돌이킬 수 없는 결과가 초래되지 않도록, 조금 쉬거나, 언동에 신중을 거듭할 필요가 있겠지요.

■ 29. 남에게 제동을 걸 수 있는 꿈
운전자인 당신이 아닌 동승자인 타인이 제동을 걸어 버리는 꿈.이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남에게 제동을 걸 수 있는 꿈, 실은 인생에서 당신을 방해하는 사람이 등장하는 암시입니다. 이것은 일이나 사랑에 관한 라이벌의 의미이거나 단순히 방해나 간섭을 해 오는 바로 눈앞의 혹적인 존재일지도 모릅니다.

브레이크를 건 사람이 당신의 지인이나 가족이라면, 그 사람이 폐가 되는 존재에, 낯선 제삼자라면, 지금부터 당신의 앞을 가로막는 것이겠지요.
두려워하는 상대일지도 모르지만, 두려워하지 않고 부딪쳐 갈 각오가 있으면, 문제는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 30. 차가 고장나는 꿈
내가 운전하려는 차가 고장나고 있는 꿈. 이러한 꿈은 자신감을 잃거나 이상이나 꿈을 잃어 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야심 따위의 기세가 사라진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 꿈에 대한 기력이 없어져 버린 것입니다. 피로감이 감돌고 힘이 빠져 탈진감에 덮여 있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꿈을 향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경우는, 가까운 장래에 어떠한 장해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무슨 일이든 조심스럽고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31. 차를 문지르는 꿈
운전하고 있는 차를 담장 등 문지르거나 전신주 등에 상처를 입히는 꿈은, 초조함을 나타낸다고 여겨집니다.어떤 정신적인 동요가 있을지도 몰라요.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물에 있어서 절박한 상황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뭔가를 너무 서두르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차를 문지른 것을 누군가에게 꾸중을 들을 경우, 마음속에 꺼림칙한 것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자신의 행위에 어떠한 죄의식을 가지고 있다고도 합니다.

■32. 차가 주차장에서 나올 수 없는 꿈
세워두었던 주차장을 벗어날 수 없게 되는 꿈.이 경우 장래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거나 헤맬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미혹의 길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초조감이 있거나, 사실은 나갈 수 있는데 생각에 의해서 그 길을 닫고 있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현상에 스트레스를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무슨 일에든 부정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불안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새로운 환경이나 현실 등이 받아들여지지 않는 마음이 강하다고도 합니다. 환경 등에 적응하는 힘을 길러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고 전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33. 주차장에서 차가 없어지는 꿈
주차장에 주차해 두어야 할 차가 없어져 버려, 발견되지 않는 꿈.이런꿈을꾸면과대한스트레스를느끼고있으며정신적인휴식을요구하고있다라는것을보여주는거죠.본심을 토할 수 있는 상담 상대가 없거나, 편안한 시간이나 장소를 찾지 못하고, 심신이 완전히 지쳐 있을지도 모릅니다. 휴식의 장이 필요할 것 같아요.

또 자신을 잃고 있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차를 도난당한 것인지 주차 위치를 잘못 알고 있는지를 헤매는 마음은 마음이 동요하고 자신이 올바른 것인지 알 수 없게 되어 있는 것과 연결됩니다. 침착하게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V: 자동차 사고·도난과 관련한 꿈의 의미 12가지 패턴

마지막으로는 현실에서나 꿈에서나 경험하고 싶지 않은 사고나 고장에 대한 꿈을 알아보겠습니다.
사고에 관련되는 꿈을 꾸는 배경에는, 일이나 인간 관계로 트러블에 말려드는 당신 자신의 불안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트러블 발생 중의 암시도 있습니다.

단, 사고가 날 것 같지만, 가까운 곳에서 도망치는 것은 트러블로부터 미연에 피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상태라고 할 수 있겠지요.

■34. 자동차 교통사고를 보고 목격하는 꿈
우선은, 당신이 일으킨 사고가 아니고, 제삼자가 일으킨 사고를 보·목격하는 등 한 꿈에 본 경우. 이 꿈은 당신이 인생의 막다른 골목이나 정신적, 육체적으로 꼼짝 못 하고 울적한 상황을 나타냅니다.

다만 이 꿈은 남 때문에 이러쿵저러쿵하기보다는 오히려 당신 자신의 체념이나 비관적 사고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스스로 한계를 만들어 내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과 동시에, 발송의 전환이나 목표의 재검토의 필요성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35. 차량 도난, 도난당하는 꿈
차 도둑맞는 꿈아무리 꿈이었다고 해도, 애용 자동차의 도난은 슬픈 사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꿈, 사실은 역몽이 됩니다. 자동차를 도난당하는 꿈은 이 경우 소중한 무언가를 손에 넣을 수 있다는 암시. 그것은 곧 다가올 것입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훔치는 꿈을 꾼 경우입니다 훔치는 꿈도 역몽이 되어, 무엇인가 중요한 것을 잃는다는 의미로 바뀌어 가므로, 일이나 연인, 귀중품을 가지고 계신 경우는, 도난·손실에 요주의입니다.


 
■36. 차로 강물에 빠지는 꿈
꿈 분석에서 강은 사람의 일생과 시간의 경과를 상징합니다.
자동차로 강물에 빠지는 꿈은 당신이 지금 자신감 과잉에 빠져 있다는 암시. 강의 흐름과 같이, 이대로는 발목을 잡혀 모처럼의 도전이, 엉망이 될 가능성이.

이러한 꿈을 꾸었을 경우, 너무 자신감 과잉이나 우쭐대는 태도는, 부디 피해 주세요.

■37. 차로 논에 떨어지는 꿈
꿈 분석에서 논은 노동과 근면의 상징이다.꾸준히 노력하는 소중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차로 논에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지금 기본과 노력을 소홀히 하는 경향의 발로다. 한번 원점으로 돌아가 볼 필요가 있겠죠.

■38. 차가 불타고 터지는 꿈
자동차가 불타고 폭발해 버리는 꿈.마치 테러나 영화의 한 장면 같습니다만, 이 꿈은 어떤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것일까요.

자동차가 폭발하는 꿈은 브레이크가 고장난다, 듣지 않는다의 꿈과 해석이 매우 비슷하고, 당신의 심신의 상태가 불안정한 암시. 감정이 잘 억제되지 못하고, 그것이 감정의 폭주로 이어질 우려도.

이대로라면 인간 관계나 건강 상태가 악화될 수 있는 암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면 기분전환이나 적극적으로 휴식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39. 차로 뺑소니치는 꿈
뺑소니는 악질적인 범죄예요.결코 해서는 안 되는 행위입니다만, 꿈에서 뺑소니를 해 버린 경우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뺑소니를 치는 꿈은 당신이 과거의 경험에서 겪은 부끄러움과 초조감에서 완수해야 할 의무와 책임으로부터 도피하려는 암시. 즉 현실 도피의 의미가 있지만 자신의 몸과 마음을 지키기 위해서도 현실 도피도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사악하고 공격적인 자신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소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40. 차가 무언가에 부딪히는 꿈
당신의 차가 무언가에 부딪혀버리는 꿈. 이 꿈은 무엇에 부딪혔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져요.

자동차와 자동차가 부딪치는 꿈은 인간관계의 충돌. 당신이 부딪치는 꿈이라면 우리의 힘이 문제인 경우도 있지만, 너무 신중해서 폐를 끼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물건에 부딪친 경우엔 앞뒤를 생각하지 않는 당신의 무모한 언동이 말썽을 일으키기 쉬운 상황.
이런 꿈을 꾸면 적극성이 원수가 되어, 트러블을 일으키기 쉬운 암시가 있으니, 부디 주의하십시오.

■41. 차에서 교통사고를 내는 꿈
교통사고를 내는 꿈은 급하게 당신이 결과에 굴복한 과거의 경험에 대한 꺼림칙함이다. 또는 초조함으로 인해 심리적 압박감이 생겨서 문제를 일으키기 쉬운 상황을 나타낸다라는 거죠.

그러나 같은 교통사고라도 상세한 차이에 따라 해석도 달라지게 됩니다.

사고를 일으킨 것을, 꿈에서 깨어나도 기억하는 경우, 문자 그대로의 꿈의 말씀이며, 경고몽겸예지몽의 사인.

사고의 꿈을, 희미하게 기억하고 있을 경우, 현실의 불안이나 초조함이 원인으로, 문제를 떠안는 두려움이.신뢰할 수 있는 상대와 상담하는 편이 빨리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고를 쳤지만 상처 없이 끝난 꿈의 경우 조만간 문제가 해결될 암시.사고로 부상을 당하고 출혈을 동반한 경우는 의외로 생각되지만 길몽입니다. 피가 흐르는 현상이 불운이 흐른다는 뜻이 되어 현상이 어떻든 간에 환경이 변화되어갈 것입니다.


 
■42. 차를 들이받고 상처받는 꿈
운전하다 부딪치거나 상처받는 꿈은 그때의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날씨가 양호하고 정돈된 길을 가고 있고, 부딪혔을 경우는, 좋은 전환기의 방문을 시사합니다. 한편, 날씨 불순으로 험한 길을 가고 있어 부딪친 경우, 불안 등 조장하는 전환점이 마련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조수석에 이성이 타고 있던 경우는 연애운이 상승하는 전기가 될 것입니다.부딪혀서 다치지도 않고 통증을 느끼지 않는 경우는 과도한 스트레스 등이 쌓여 있다고 여겨집니다. 또 현상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이 바뀌지 않을 수 없는 일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43. 주차장에 세워진 차를 들이받는 꿈
정차해 있는 차를 들이받을 수 있는 그런 꿈이 경우는, 지금까지 평온함을 느끼고 있던 사람이나 장소를 잃는 것을 나타냅니다.신뢰하고 있는 사람과 떨어져 있거나 가정 원만이 없어지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대인 관계를 중심으로, 상황이나 환경이 변화하는 시기에 접어들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잃지 않기 위해 어떻게 대처할지를 생각하거나, 어떠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안식을 제공하는 사람과 장소는, 스스로의 힘으로 지켜낼 수 있습니다.

■44. 차 뺑소니 당하는 꿈
자신의 차를 뺑소니 당하는 꿈은, 옳고 그름의 양쪽 모두의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긍정적인 요소로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차근차근 목표에 다가오니까 인생에 충실감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집중력이 매우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성과를 얻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행운이 찾아올 수 있어요.

한편으로 어떠한 트러블에 말려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전혀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문제나 트러블이 발생해, 가지고 있던 물건이 중단되게 됩니다. 돌발적인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있으면 길해집니다. 이 차이는, 꿈이 좋은 인상자인지 나쁜 인상의 것인지에 판별합니다.


 
■45. 가족이 차에 치이는 꿈
부모님과 형제 등 가족이 차에 치일 꿈.이 꿈을 꾸면 그 가족이 인생의 기로에 서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중대한 결정을 내려서 경황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가족으로서 걱정하는 말을 해 주면 길하게 됩니다.

그 가족에게 어떤 벽이 가로막고 있기도 합니다.그러나 그 가족이 차에 치여도 큰 부상도 입지 않은 경우, 벽 등은 간단하게 넘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그 가족이 피로 범벅이 되어 있으면 행운을 끌어당기게 됩니다.


꿈의 세계로 나온 자동차는 당신 자신을 상징합니다.

폭주하지 않았는지, 혹은 고장이나 사고 등은 일으키지 않았는지, 꿈에서 일어난 사건은 모두 당신에게 메시지가 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그 메시지를 해독하는 데 참고가 되고 행복을 찾는 힌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