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찰에 잡히는 꿈 등 경찰에 관련된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7. 08:13

본문

반응형

해몽에서는 경찰의 꿈은 어떤 의미와 심리를 나타내고 있는 걸까요?

경찰에 붙잡히는 꿈, 경찰관이 집에 오는 꿈 등 경찰이 관련된 꿈 진단의 내용을 설명합니다.

당신이 꾼 꿈을 기억해보세요.

목차
● 해몽에서 경찰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 1. 경찰에 내가 잡히는 꿈
● 2. 경찰관이 집에 오는 꿈
● 3. 운전하다 과속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
● 4. 교통법규 위반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
● 5. 경찰에 자수하는 꿈
● 6. 경찰에서 전화가 오는 꿈
● 7. 경찰에서 숨는 꿈
● 8. 경찰이 지킬 꿈
● 9. 경찰에 의심받는 꿈
● 10. 경찰에 가택 수사되는 꿈
● 11. 경찰로부터 도망치다 도망치는 꿈
● 12. 안전벨트를 매지 않아 경찰에 잡히는 꿈
● 13. 경찰의 검문을 당하는 꿈
● 14. 벌금을 내야 하는 꿈
● 15. 경찰의 훈련을 꾸는 꿈
● 16. 경찰관과 얘기하는 꿈
● 17. 경찰을 부르는 꿈
● 18. 경찰견을 꾸는 꿈
● 19. 경찰에 쫓기다 쫓기는 꿈
● 20. 경찰에 전화 연결이 안 되는 꿈
● 21. 사건을 목격하고 110번에 신고하는 꿈
● 22. 경찰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도움을 받는 꿈
● 23. 이성 경찰관과 이야기하는 꿈
● 24. 경찰관에게 혐의를 받는 꿈
● 25. 경찰관이 되는 꿈
● 26. 경찰서에 가는 꿈
● 27. 모르는 사람이 경찰에 잡히는 꿈
● 28. 경찰관이 많이 있는 꿈
● 29. 경찰관이 죽고 죽는 것을 목격하는 꿈
● 30. 경찰학교 가는 꿈
● 31. 수상한 사람이 경찰에 잡히는 꿈
● 32. 경찰 소환되는 꿈
● 33. 경찰에 살인으로 잡히는 꿈
● 34. 경찰이 강도로 잡히는 꿈
● 35. 경찰에 약물로 잡히는 꿈
● 36. 무면허 운전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
● 37.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
● 38. 원죄로 경찰에 잡히는 꿈
● 39. 그녀가 경찰에 잡히는 꿈
● 40. 남자친구가 경찰에 잡히는 꿈
● 41. 좋아하는 사람이 경찰에 잡히는 꿈
● 42. 부모·가족이 경찰에 잡히는 꿈
● 43. 친구가 경찰에 잡히는 꿈
● 44. 경찰에 쇠고랑을 차는 꿈


경찰의 꿈을 꾸면 왠지 부정적인 인상을 품어 버리는 사람은 많은 것이 아닐까요.

뭔가 나쁜 일을 한 것은 아니더라도 쫓기고 있다, 잡힌다 등의 마이너스 방향의 이미지를 해 버리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그런 경찰의 꿈의 의미와 심리를 패턴과 상황별로 해설해 나갈 것입니다.

점이나 정신적인 것에 관심이 있으면 꿈의 의미에 대해서도 궁금해지게 됩니다.

경찰의 꿈을 꾸고 "뭔가 있을 것 같다" "느낌이 좋지 않을 것 같다"라고 느낀 사람은 꼭 체크해 보세요.

해몽에서 경찰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해몽에서 경찰의 꿈을 꾸는 심리나 의미는 구체적인 꿈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꿈에는 전반적인 의미가 있기 때문에, 우선은 「경찰의 꿈」의 기본이 되는 의미·심리를 확인해 봅시다.

경찰의 꿈에는 숨겨둔 심리와 이를 들키지 않을까 두려워하는 심리가 의미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조금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는 꿈도 개중에는 있는 것입니다.

또, 경찰이라고 하면 정식자·시민을 지키는 것의 이미지가 강한 것입니다.

따라서 경찰의 꿈에는 자신을 이끌어주는 자, 지키는 자라는 의미가 관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구체적인 패턴별로 경찰 꿈의 의미와 심리를 정리해 봅시다.

1. 경찰에 내가 잡히는 꿈

자신이 경찰에게 잡히는 꿈은 자신이 무엇인가 교활한 것을 생각하고 있거나 나쁜 계획을 하고 있거나 하는 것이 주위에 들켜 버리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는 경고 몽이됩니다.

조금 마가 끼어 길을 벗어나려고 하는 사람은 요주의. 

이번 기회에 크게 자신이 가야할 길을 벗어나 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궤도를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실제로 자신의 악행·비행이라고 하는 것이 주위에 발각되어 버리면, 소중히 해 온 인간관계를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 경찰관이 집에 오는 꿈
경찰관이 집에 오는 꿈을 꾸었을 때도 조금 주의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무언가 숨기고 있는 경우는, 그 숨김에 의해서 당신은 트러블을 일으켜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친구나 연인 등 대인관계 문제 발생 시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자신의 비밀을 지키고 싶다는 일념으로, 제멋대로의 행동을 취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3. 운전하다가 과속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
운전 중 과속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을 꾸면 조금 자기 안에서 휴식의 시간을 많이 가지도록 하세요.

왜냐하면, 이 꿈은 당신이 일상 속에서 조금 서두르고 있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와 할당량을 달성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본래의 목적조차 잃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말로 소중히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라고 꿈은 당신에게 말을 걸어 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4. 교통위반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
교통위반으로 경찰에 붙잡혀 딱지를 떼이는 그런 상황을 꿈에 보면 별로 좋은 기분이 들지 않죠.

교통 위반으로 잡혀 딱지를 떼이는 꿈을 꾸었을 때는 스스로 긴장이 풀리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게으름과 게으름의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5. 경찰에 자수하는 꿈
내가 경찰서나 파출소에 가서 자수하는 꿈은, 이것은 당신 자신의 죄의 고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조만간 당신은 주변 사람에게 숨겨 온 비밀을 스스로에게 말할 기회를 가지게 될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숨기는 죄책감을 견딜 수 없게 되어 스스로 숨기고 있었던 것을 사과하러 가는 것이겠지요.

그런 미래를 예언하는 예지몽 같은 꿈입니다.

당신은 자책감에 사로잡혀 있던 상황에서 자신을 마침내 해방시킬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6. 경찰 전화오는 꿈
경찰에서 전화가 오는 꿈을 꾸었을 때는 희소식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즉 경찰로부터 전화가 오는 꿈은 길몽이고, 의미로는 도움을 청하고 있는 당신 자신에게 손을 내밀어 주는 누군가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가족일 수도 있고, 연인 또는 친구 지인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새로 만나는 사람인 경우도 있습니다. 적어도, 사람과의 관계를 소중히 하는 것에는, 한층 더 조심하고 싶은 것입니다.

7. 경찰에서 숨는 꿈
경찰과 만났을 때 숨는 꿈에는 당신이 중요한 것을 주위 사람들에게 말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겠지요.
단순히 자신의 의견을 좀처럼 주장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는지도 모르고, 더 다른 의미로 파악하면, 신경이 쓰이는 이성에게 고백하지 못하고 곤란해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 이대로는 상황이 호전되지 않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이 타이밍에 행동을 바꾸어 보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8. 경찰이 지키는 꿈
경찰이 지키는 꿈은 당신의 곤궁한 정신 상태를 나타내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그다지 좋은 꿈이라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지금 다른 사람이 지켜줬으면 좋겠고, 도와줬으면 좋겠다고 적극적으로 느낄 정도로 뭔가 절박하게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 때문에 몸조차도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조금이라도 자신을 편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 주위에 상냥하게 대해 주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의 후의에는 솔직하게 응석 부리는 것이 좋습니다.

9. 경찰에 의심받는 꿈
경찰의 의심을 받는 꿈은 실제로 당신 자신이 주변 친구나 동료 등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는 심리를 나타냅니다.

이 꿈도 그다지 좋은 의미의 꿈이라고는 할 수 없고, 당신 자신의 정신상태도 양호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누군가에 대해 ~일지도 모른다 라고 지나치게 짐작하는 것은 그만두고, 기분전환하거나 스트레스 발산하는 시간을 더 갖고 싶습니다.

가능하다면 차라리 일은 며칠 쉬는 것이 기분도 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10. 경찰에 압수수색당하는 꿈
어느 정도 큰 범죄에 손을 대면 가택수색을 받게 됩니다. 실제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TV에서나 볼 수 있는 가택 수색 장면을 꿈에서 보면 초조해져 버리는 것입니다.
가택수색을 당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자신에 대해 자신감을 잃었다는 증거입니다.

그것 때문에 당신은 주위 사람들까지 나쁘게 보고 있을 수 있습니다.「저 사람은 나를 모함하려 하고 있어」라고 파악하고, 불필요한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11. 경찰로부터 도망치다 도망치는 꿈
경찰로부터 도망치는 꿈에는 당신의 현실도피하고 싶은 심리가 강하게 반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당신이 도망가고 싶어하는 현실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 주위 사람에게 모범이 되어 행동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없는 심리나 부담감을 느끼는 심리에서 당신은 도망가고 싶은 마음을 강하게 해 버린 것입니다.

너무 부담스럽지 않도록, 마음을 정리하는 계기를 가지는 것, 의지할 수 있는 아군을 만드는 것 등의 대책을 소중히 해 나갑시다.

12. 안전벨트를 매지 않아 경찰에 잡히는 꿈
안전벨트를 매지 않은 상황에서 경찰에게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마음을 고쳐먹어야 할 경고가 와 있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꿈은 정신을 바짝 차릴 때가 되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자유로운 일상 속에서 조금 방심하고 있는 것을 꿈이 가르쳐 주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사소한 경솔한 행동 때문에 자기 자신을 몰아넣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13. 경찰의 검문을 당하는 꿈
경찰의 검문에 당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일이 잘 되지 않는 상황의 표시로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검문을 당하면 차가 정체되거나 오래 기다리거나 하여 행동이 제한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그런 상황과 마찬가지로, 당신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나 일에 집중하는 것을 주위의 누군가와 신변 주변에서 일어난 트러블에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폐가 되는 행동을 취하는 사람과는 적극적으로 멀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14. 벌금 내는 꿈
경찰에 벌금을 내야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이것은 예지몽의 하나로서 경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벌금을 내는 것은 패널티를 의미하기 때문에 귀하는 조만간 경거망동한 행동으로 인해 누군가의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를 지나치게 벗어나는 것이나, 생활 습관을 갖추어 성실하게 사는 것, 돈은 낭비하지 않는 것 등을 유의하여, 페널티는 어떻게든 피해 가고 싶은 것입니다.

15. 경찰의 훈련 꿈
경찰의 훈련을 보는 꿈은 당신이 자신을 연마하고 더 매력적이 되고 싶어하는 심리가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찰이 훈련하고 있는 모습은 매우 멋진 이미지로,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동경해 버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당신은 그런 모습에 동경을 품듯이, 자신도 매력적이 되고 싶다는 모티베이션을 지금은 높이고 있는 것입니다.

자기 연마의 일환으로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지금은 적극적으로 도전해야 할 것입니다.

16. 경찰관과 얘기하는 꿈
경찰과 대화하는 꿈은 당신의 긴장된 심리를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쁜 일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데, 경찰과 이야기하는 것은 왠지 긴장된다……라고 하는 심리를 안았던 적은 없습니까? 그런 심리·인상으로부터, 당신의 긴장이 반영되고 있는 것입니다.

경찰과 이야기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은 긴장이나 불안, 걱정의 심리 등으로 어쨌든 진정되지 않는 정신 상태로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음을 조금이라도 릴렉스 시키도록, 부정적인 것은 별로 생각하지 않게 의식할 수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17.경찰을 부르는 꿈
경찰을 부르는 꿈은 당신이 친구나 연인, 가족 등에게 협력을 구하고 있는 심리로 있는 것이 의미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도움을 받고 싶다, 혹은 마음을 써 주고 싶다 등의 외로움 등이 관계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가족이나 친구의 경우,별로 연락을 취하지 않게 되고 있다면, 이번 기회로 연락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뜻하지 않은 형태로 당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요.

18. 경찰견 꿈
경찰견을 꾸는 꿈에는 당신이 주위의 누군가에게 맡기고 싫은 일을 당하는 미래가 암시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추궁당하거나 간섭당하는 등 프라이버시를 빼앗기는 행위를 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위에서 그런 불온한 행동을 취하는 사람이 있으면 빨리 거리를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깊이 관여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9. 경찰에 쫓기다 쫓기는 꿈
경찰에 쫓기거나 쫓기는 꿈을 꾸면 심리상태가 좋지 않을 때의 위험신호라고 할 수 있죠. 죄책감과 꺼림칙함, 현실도피 심리에서 심리상태가 상당히 궁지에 몰렸다는 증거입니다.

생각도 필요 이상으로 부정적으로 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것을 생각할 수 있도록 사고를 바꾸어 보는 의식을 가집시다.

이렇게 고민하지 않아도 괜찮을지도 모르겠다 라고 생각 하는것이 마이너스 심리상태에서 자신을 해방하는 계기가 됩니다.

20. 경찰에 전화 연결이 안 되는 꿈
경찰에 전화가 연결되지 않는 꿈은 당신이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잘 요청할 수 없는 상태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끄러워서 도와달라고 말할 수 없다, 스스로 해야 한다는 사명감 같은 심리가 방해되어 도와달라고 말할 수 없다……그런 상황에 당신은 고민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조금 어깨의 힘을 빼고, 「누군가를 의지하는 것도 있을지도 모른다」라는 기분이 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위에서 협력해 주는 사람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스스로도 말을 걸어 가고 싶습니다.

21. 사건을 목격하고  신고하는 꿈
사건을 본 것으로, 실제로 자신이  신고하는 것을 꿈에 본 경우는, 당신은 주위의 폐가 되는 사람과의 인간관계에 고민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트러블메이커적인 사람이 근처에 있고, 당신은 그 사람과의 교제 방법을 어떻게 처리해 나갈지 고민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나쁜 일에 말려들거나 해서 곤란해 하고 있는 심리도 있을 것입니다.

견딜 수 없게 되어 그 사람에게 크게 화를 내 버리면 향후 더 큰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사람과는 의식적으로 거리를 두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르는 것이군요.

22. 경찰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도움을 받는 꿈
경찰관에게 도움 받는 꿈을 꾸었을 때는 앞으로 당신이 주위 사람들에게 많이 신세를 지는 상황을 나타낸 예지몽과 같은 꿈이 됩니다.

당신은 실제로 자신의 바쁜 상황에 곤란을 겪고 있고, 스스로는 어쩔 수 없는 상태로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럴 때 도와줄 사람이 당신 곁에는 조만간 나타날 겁니다.

지금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열심히 하고, 손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23. 이성 경찰관과 이야기하는 꿈
이성 경찰관과 이야기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을 이끌어 줄 연인을 원한다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이미 연인이 있는 사람은 상대가 이끌어 주는 것을 바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성 경찰과 이야기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적어도 당신은 평소보다 약한 상태가 됩니다.

자신을 지탱해 주는 사람·이해해 주는 사람에게 응석 부리고 싶다……그런 심리로 있는 것이겠지요.

실은 그런 때야말로 새로운 만남은 있는 법이므로, 지금부터 애인을 만들 예정의 사람은 연애운 업에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24. 경찰관에게 혐의를 받는 꿈
경찰관에게 죄의 혐의를 받는 꿈은 당신이 나쁜 짓을 하고 있고, 그 죄책감을 강하게 가지고 있는 심리를 반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죄의식을 견디지 못하고, 당신은 그 죄를 주위에 이야기해야 할지도 강하게 고민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단지, 혐의를 받는 꿈을 꾸고 초조함이나 불안의 심리로 깜짝 놀란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본의 아닌 상황으로 들키는 것을 막기 위해서도, 용의가 걸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 기회에, 솔직하게 이야기해 버리는 것이 마음적으로 편할지도 모릅니다.

25. 경찰관이 되는 꿈
경찰관이 되는 꿈은 당신이 좀 더 올바르게 살 수 있는 자신이 되고자 하는 소망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삶을 살고 싶다…라는 동경을 가지고 있는 심리가 나타나 있는 것이겠지요.
사실 꿈에서 본다는 것은 그 심리가 그 어느 때보다 강해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정의감이나 맑은 마음을 강하게 가지고 지내는 것에 의식을 높이면, 주위의 동경받는 일도 많아질 것입니다.


 
26. 경찰서에 가는 꿈
경찰서에 가는 꿈에는 당신이 앞으로 도전할 일이나 시련에 대해 긴장과 두려움의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찰서에 가는 것은 무언가를 시험하게 되는 것 같아서 확실히 조금 긴장되네요.

그런 심리가 이미지로 반영되고 있는 거죠.
그래서 경찰서에 가는 꿈은 중요한 선물이나 상담, 인사, 시험 등을 앞두고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긴장으로 겉돌아 버리지 않도록 조금이라도 숨을 돌릴 수 있는 기회를 소중히 하고 싶네요.

27. 모르는 사람이 경찰에 잡히는 꿈
누군가 모르는 사람이 경찰에게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 조심하는 편이 좋겠죠.

그 모르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상징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로부터 나쁜 부분을 지적받거나 꾸중을 듣는 일이 향후 늘어날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저도 모르는 사이에 제 마음이 해이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음의 해이가 주위에서 보기에 흉하게 되어, 당신은 이른바 「눈독을 들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편안해지고 싶다는 응석받이 심리에서 자신을 살기 어려운 상태로 만들어 버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28. 경찰관이 많이 있는 꿈
많은 경찰관의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주위의 여러 사람에 대해 사귀기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심리가 나타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융통성 없이 성실한 사람이 주변에 많이 있고, 당신은 그 사람들과 궁합이 맞지 않는 것을 느껴서 조금 지겨워하는 것이겠지요.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 주위에 궁합이 맞지 않는 사람이 많이 있으면 확실히 힘들지요.

어쩌면 매일 속에서 접하는 사람은 조금 변화시켜 나가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29. 경찰관이 죽고 죽는 것을 목격하는 꿈
경찰관이 죽고 죽임을 당하는 것을 보았을 때 당신은 썩어빠진 직장환경과 주위사람관계에 정말 싫증을 느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하지만 스스로는 어쩔 수 없이 윗사람을 따를 수밖에 없는 상황을 걱정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경찰관이 죽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런 당신의 스트레스도 이미 꽤 한계 상태.

직장을 바꾸거나 사귀어야 할 사람을 선택하는 등 빨리 대책을 세우는 것이 정신적으로 부담도 적어질 것입니다.

30. 경찰학교 가는 꿈
경찰학교에 가는 꿈에는 당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맞게 올바르게 되려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성실하게 살지 않으면, 더욱 동경하는 OO 씨처럼 올바르게 생활해 나가지 않으면…라고 약간 자신에게 부하를 끼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옳게 보이려는 마음은 중요한 법이에요. 하지만 그것 때문에 무리를 하면 본전도 못 찾으니까, 자신이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긴장을 해도 괜찮을지도 몰라요.

31. 수상한 사람이 경찰에 잡히는 꿈
수상한 사람이 경찰에 잡히는 꿈에는 실은 당신의 어떤 불안한 심리가 암시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은 좋아하는 사람이나 동경하는 사람,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에 대해서 긴장이나 압박의 심리로부터 조금 거동이 수상한 점을 보여 버리는 경향이 있겠지요.

그 때문에, 당신은 「그 사람에게 미움을 받았을지도 몰라」라고 불안하게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렇지만 그 심리는 주로 「과민」인 부분이 많은 것. 너무 신경 쓰는 바람에 정말 미움을 받는 계기를 만들어 버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32. 경찰 소환되는 꿈
경찰로부터 조사받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은 지금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이 어쨌든 싫거나, 인간관계로 고민을 늘려 버렸거나……어쨌든 정신적으로는 그다지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경찰에서 조사받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 스트레스 때문에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도 있어요.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지 않도록 일상적인 버릇과 습관부터 바꾸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이 환경을 변화시키는 일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33. 경찰에 살인으로 잡히는 꿈
자신이 살인을 해서 살인죄로 경찰에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너무 싫은 이미지만 선행하는 것입니다만, 실은 꿈의 의미로서는 재수가 좋고, 이른바 길몽이니까 주목합시다.

경찰에게 살인으로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자신의 행동에 따라 주변 환경이나 자신의 평가를 크게 변화시키는 계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싫다고 생각했던 것을 스스로 깨뜨리는 힘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34. 경찰이 강도로 잡히는 꿈
경찰이 강도에게 잡히는 꿈은 당신이 강한 물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어요.

어떻게 해서든 갖고 싶은 것이 있고, 그 때문에 당신은 조금 필사적인 면이 있기 때문에 주의도 필요합니다.

자신의 욕심만 앞서서 주위 사람에게 폐를 끼치는 행동은 피하고 싶은 것이다.

자신의 행동에 따라 소중한 사람과의 인연을 잃을 수도 있어요.


 
35. 경찰에 약물로 잡히는 꿈
경찰에 약물에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도 앞으로의 행동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지금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스트레스나 고민을 안고 있는 탓에, 도를 벗어나고 싶다, 자포자기하며 놀고 싶다는 심리를 강하게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약물로 경찰에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스트레스 발산이라는 명목으로 위험한 일에 목을 처박아 버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주위 사람의 경고 및 제지에도 잘 따르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36. 무면허 운전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
무면허 운전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을 꿀 수도 있겠죠.무면허 운전으로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가급적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무면허 운전으로 잡히는 꿈은, 당신의 그 도전이 실패로 끝나 버리는 나쁜 미래를 예측하고 있는 예지몽·경고몽이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량적으로 아직 어려운 것, 시기 상조인 것에 너무 도전해 버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도전 정신도 물론 중요하지만 자신의 역량을 냉정하게 파악하는 자세도 필요한 것입니다.

37.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
음주운전을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은 현재의 인간 관계에 강한 불만과 스트레스를 안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궁합이 나쁜 사람이 많다, 모두와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 괴롭혀 오는 사람이 주위에 있는 등, 어쨌든 인간관계의 일로 당신은 스트레스 투성이인 상태입니다.

주위 사람과 이야기가 잘 맞지 않는 스트레스도 강한 것이 아닐까요.

자신을 이해해 주지 않는 그런 스트레스는 방치하면 매우 큰 정신적 부담이 됩니다.

서투른 사람과는 관련되지 않도록 하거나, 혹은 의견 차이를 막기 위해 제대로 대화하는 것을 의식해 나갑시다.


 
38. 원죄로 경찰에 잡히는 꿈
원죄로 경찰에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은 조금 쓸쓸한 심리나 불안한 심리를 안고 있고, 어쨌든 누군가가 곁에 있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을 강하게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돌봐 주었으면 좋겠다, 걱정해 주었으면 하는 심리가 강해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자신 상실에 가까운 심리이기 때문에, 사람에게 격려 받거나 의지하거나 하는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연인이나 가족 등 의지할 수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의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9. 그녀가 경찰에 잡히는 꿈
자신의 여자친구가 경찰에게 잡히는 꿈을 꾸면, 너무 놀라 걱정이 되어 버리는군요.

사실 이 꿈에는 당신이 그녀에 대한 불신감과 의심을 품고 있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수 있어요.

마음이 변했을지도 모른다, 혹은 바람났을지도 모른다, 사실은 자신을 싫어하는지도 모른다……그런 식으로 의심하게 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의심의 눈초리를 너무 많이 함으로써 문제를 크게 만들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40. 남자친구가 경찰에 잡히는 꿈
남자 친구가 경찰에게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남자 친구에 대해 불안과 걱정의 심리를 강하게 가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남자친구를 보고 몸은 괜찮을까. 더 쉬면 좋을 텐데」라고 당신은 걱정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 때문에, 어쩌면 자신으로부터 남자친구가 멀어져 가 버릴지도 모른다……그런 불안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남자 친구가 경찰에게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 역시 여자 친구로서 남자 친구에겐 최소한 다가가서 마음을 이해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41. 좋아하는 사람이 경찰에 잡히는 꿈
짝사랑하는 좋아하는 사람이 경찰에게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사실 연애운 상승의 징후가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이것은 일종의 예지몽 같은 것으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위기가 다가오거나 아니면 지금 어떤 고민으로 괴로워하고 있는 것을 꿈이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즉, 좋아하는 사람과 친밀해진다면 상대방의 그런 괴로움을 배려해줄 수 있는 것, 도와줄 수 있는 것이 중요해집니다.그런 연애의 기회가 찾아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는 꿈이므로, 거리를 좁혀 사이좋게 된다면, 이 기회를 꼭 소중히 합시다.

42. 부모 가족이 경찰에 잡히는 꿈
가족이나 부모가 경찰에 잡히는 꿈에는, 당신이 자립하고 싶다는 심리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좀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쫓아가고 싶은, 내 힘으로 뭔가를 이루고 싶은, 그런 길을 당신은 동경하고 있겠지요.

동시에 가족이나 부모의 간섭을 귀찮다고 생각할 가능성도 있는 것입니다.

부모·가족이 경찰에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이번 기회에, 자신의 의사를 가족에게 전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그것이 자립에의 첫걸음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43. 친구가 경찰에 잡히는 꿈
친구가 경찰에게 잡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 친구의 행동이나 발언에 주의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친구가 경찰에 잡히는 꿈은 친구 자신에게 어떤 위기가 다가오고 있으며, 그 친구의 행동에 따라서는 당신도 트러블에 휘말려 버릴 수 있습니다.

그 친구를 위기에서 구해 주고 싶냐의 여부는 솔직히 친구들과의 관계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말려들면서까지 협력하고 싶은 상대라면 친구들과는 적극적으로 관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지, 솔직히 별로 관계하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한다면, 유탄이 날아오지 않게, 귀찮은 일이 일어났을 때는 자신으로부터 목을 찌르러 가지 않는 것을 유의합시다.


 
44. 경찰에 수갑이 채워지는 꿈
경찰에게 수갑이 채워지는 꿈은 당신의 움직일 수 없는 심리 상태를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은 인간 관계나 일 등에서 샌드위치 신세가 되거나, 사면초가로 주위에 동료가 없는 상태가 되어 있거나 함으로써 심한 갑갑함을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

확실히 쇠고랑을 차고 자유가 통하지 않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그 상황은 당신 자신의 선택 미스나 우유부단함 등으로 부른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실수였다고 생각되는 것은 하나하나 바로잡으면서, 움직일 수 없는 상태를 해결해 나가고 싶습니다.


경찰의 꿈은 어떤 상황에서 누가 등장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좋은 일도 나쁜 일도 있어요.
단지 어느 쪽인가 하면, 경찰이라고 하는 「접하고 있어 긴장하는 것」이라고 하는 인상이 강하게 나오는 경향은 있어, 그 때문에 경찰의 꿈은 스트레스나 부담 등이 관계한 부정적인 꿈이 많은 부분도 있는 것입니다.

단지, 부정적인 의미의 꿈에서도, 꿈의 의미나 자신의 그 때의 심리와 마주하면, 트러블이나 사건 등은 회피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경찰의 꿈을 꿨는지 잘 기억하면서 꿈의 의미와 심리를 확인해 봅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