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멋진 꽃말을 가진 꽃 10선!

본문

반응형

멋진 꽃말을 가진 꽃 10선!


꽃이 가까이 있으면 누구나 기분이 좋습니다. 

꽃말은 원래 연인끼리 꽃을 보내 마음을 표현한 것에서 연애 감정을 나타내는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만, 그 대부분은 그리스나 로마 신화에서 유래하고 있어, 전설이나 이야기로부터의 표현이 많습니다.

연인뿐만 아니라 부부, 부자, 형제, 친구 등 가까운 사람을 지탱하는 말도 있습니다.

자신의 텐션을 올리기 위해 곁에 두는 것도 좋네요.

이번에는 밝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멋진 꽃말을 가진 꽃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엔젤 램프
엔젤 램프 칼랑코에 -당신을 지키고 싶어요.행복을 고하다.

엔젤 램프 칼랑코에 -당신을 지키고 싶어요.행복을 고하다.


엔젤 램프는 칼랑코에 유니플로라라고 하는 학명의 다육 식물입니다.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로 품종 개량에 따라 빨강, 오렌지, 핑크, 노랑 등 색상의 원예종이 만들어졌습니다.
낚시종형의 꽃이 아래로 피는 것이 특징이며, 그 모습이 천사가 가지고 있는 램프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당신을 지키고 싶다」라고 하는 꽃말에서는, 기념일이나 고백 등, 소중한 사람을 지키고 싶다는 마음을 전하는 씬에 잘 어울립니다.

가족을 지켜봐 주는 존재로서 현관 앞에 장식하는 것도 좋네요.


2) 거베라
거베라-항상 전진 모험심 당신은 나의 빛나는 태양 희망

거베라-항상 전진 모험심 당신은 나의 빛나는 태양 희망


거베라는 남아프리카가 원산인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꽃 색깔과 피는 방법이 풍부하고 개화기인 봄과 가을이 되면 꽃집에 많이 줄지어 있어요.
「항상 전진」 「모험심」이라고 하는 꽃말에서는, 건강하고 활발한 분에게의 선물로 좋습니다.

절화로 사면 잎이 붙어 있지 않기 때문에 드라세나 나르코백합 같은 녹색이 많은 식물과 함께 장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학이나 취직축하 등 인생의 첫출발에 보내는 것도 멋져요.


3. 알스트로메리아
알스트로메리아 꽃다발-「미래에의 동경」 「부드러운 배려」 「늠름하다」 「행복한 날들」

알스트로메리아 꽃다발-「미래에의 동경」 「부드러운 배려」 「늠름하다」 「행복한 날들」


알스트로메리아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인 구근식물입니다.

5~7월이 되면 흰색이나 보라색, 분홍색 꽃을 피웁니다.

유리를 닮았다고 해서 일명 「잉카의 백합」 「몽백합초」라고 불리고 있었습니다.
1980년 이후 본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한 꽃입니다.

절화만 해도 아주 꽃잎이 좋고 꽃봉오리도 다 피어줍니다.

「행복한 날들」이라고 하는 꽃말을 가지고 있으므로, 아무렇지 않은 날에 가족이나 파트너에게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4.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나는 당신만을 바라본다 열정 동경 애모

해바라기 해바라기-나는 당신만을 바라본다 열정 동경 애모


해바라기는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여름 꽃입니다.

선플라워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처럼 태양을 향해 꽃을 피우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여름 아침과 저녁에는 꽃의 방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실내에서도 재배할 수 있는 미니 해바라기 등도 만들어져 자신의 생활 환경에 맞는 해바라기를 선택하기 쉬워졌습니다.

"나는 당신만을 바라본다"라는 곧은 꽃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백 장면에서도 사용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5.스트렐리치아(극락조화)
스트렐리치아-모든 것을 손에 넣는다 

스트렐리치아-모든 것을 손에 넣는다


스트렐리치아는 남아프리카 원산의 열대성 식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실내에서 재배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따뜻한 지역이라면 땅에 심어도 키울 수 있어요.
새처럼 생긴 꽃잎이 특징이며 짙은 녹색 잎도 관엽식물로 인기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손에 넣는다」라고 하는 미남적인 꽃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개운을 기원하며, 개업·개점 축하로 추천합니다.


6. 연자화 
연자화  -행복은 반드시 온다 행복은 당신의 것 선물

연자화  -행복은 반드시 온다 행복은 당신의 것 선물


연자화는 습지나 연못 근처에 자생하고 있는 일본 원산의 식물입니다.

사람들과의 역사는 오래되고 천을 물들이는 염료로 이용되었습니다.
행복은 반드시 온다는 꽃말은 기다리는 연인은 반드시 온다는 염원을 담고 있습니다.

기모노 차림의 여성이 가만히 서 있는 것처럼 보이는 꽃차림이나 행복을 운반하는 제비를 닮았다고 해서 '행복은 당신의 것'이라는 꽃말도 붙었습니다.

7. 산다화
산단화-어려움을 이겨내다 한결같음

산단화-어려움을 이겨내다 한결같음


추위가 강해지는 초겨울에 걸쳐 꽃을 피우는 산다화.

'어려움을 이겨내다'는 꽃말은 그 추위를 견디고 개화하는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일본과 중국이 원산이며 예로부터 정원수나 울타리로 인기가 있습니다.

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피어나는 핑크 꽃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습니다.

겨울 정원을 꾸며주는 몇 안 되는 식물입니다.


8. 풍선덩쿨 (히트씨드)
풍선덩쿨 -당신과 날고 싶다 기대 매력있는 성격 자유로운 마음

풍선덩쿨 -당신과 날고 싶다 기대 매력있는 성격 자유로운 마음


풍선덩쿨은 열대 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인도가 원산지의 더위에 강한 식물입니다.

일명 하트씨드라고도 불리며 풍선같은 열매나 흰색 하트모양이 들어간 씨앗이 매우 귀엽다.
당신과 날고 싶다는 멋진 꽃말은 하늘을 나는 풍선 같은 열매에서 따왔습니다.

덩굴성이기 때문에 그린 커튼 등에도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9. 카모마일
카모마일 -역경을 견디다 역경으로 생기는 힘

카모마일 -역경을 견디다 역경으로 생기는 힘


작은 국화처럼 귀여운 꽃을 피우는 카모마일. 

밟혀도 시들지 않는 생명력이 특징인 여러해살이풀입니다.그런 생명력을 따서 '역경을 견디다'라는 멋진 꽃말이 붙었습니다.
잔디밭 대신 심을 수 있는 튼튼함과 개화기에 사과 같은 달콤한 향기가 매력적이며, 한 번쯤 마셔본 분들도 많아 소화 촉진과 릴렉스 효과가 있는 캐모마일 티의 원료가 되기도 합니다.

집에 공간이 넉넉한 분은 직접 만든 카모마일티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10. 온시듐
온시듐-'같이 춤추고' '아름다운 눈동자' '놀이심'

온시듐-'같이 춤추고' '아름다운 눈동자' '놀이심'


온시듐은 노란색 꽃잎이 유명한 난초 동료입니다.일명 '댄싱 레이디 오키드'라고 불리며 드레스를 입은 부인처럼 보이는 꽃 모습이 유래가 됐습니다.
'같이 춤춰'라는 춤에서 따온 꽃말을 지녀 어른들 간의 선물로 안성맞춤.

사실 갈색, 흰색, 분홍색, 오렌지 등의 다양한 꽃색이 있거든요.

절화를 파티 테이블에 놓아 두면 자리를 빛내 줄 것이 틀림없습니다.


뭔가 선물할 때도 꽃말 을 곁들여서 보내주면 받는 사람들이 기분이 더욱 업 될거에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