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은 연애에 대하여 질투심이 많은가요?아니면 별로 질투하지 않는 타입인가요?

점성술

by 칼이쓰마 2020. 2. 9. 12:16

본문

반응형

당신은 연애에 대하여 질투심이 많은가요?
아니면 별로 질투하지 않는 타입인가요?
여성 중에는 동성의 친구에 대해서도 질투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남성에 비해 질투하기 쉬운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남성은 독점욕은 강하지만, 여성의 질투에 대해서는 의외로 우울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많습니다.
좋아하기 때문에 질투심을 태우고, 그것 때문에 울적하다는 한마디로 정리하면 괴롭고, 불안은 높아지기만 합니다.
하지만 그 질투심을 그가 귀엽다고 생각해 줄지도 모릅니다.
좋아하니까야 질투하는 거지 그러기 때문에 이해한다.
질투하는 것은 그를 좋아하기 때문이야.
물론 대전제는 거기에 있고, 약간의 질투심이라면 남자도 귀엽다고 생각해 줄 것입니다.
그러나 일상적으로 질투심을 너무 많이 표시한다면 남성도 지쳐 버립니다.
질투심을 전할 때마다 속박되어 있는 것처럼 느껴져, 여성의 사랑이 무거워져 버립니다.
그럼 그런 슬픈 사태를 초래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일까요.질투와 잘 사귈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1. 연애물의 만화를 읽거나 게임을 한다
연애물 만화나 게임 속 주인공의 심정이 되어 현실도피를 하는 방법입니다.
다른세상의 사랑에 몸을 던짐으로써, 자기 자신의 지금의 괴로운 기분이 섞여 마음이 안정되어 갈지도 모릅니다.
또 연애물 작품 중에는 자신들의 사랑이 잘 되는 포인트나 계기, 아이디어 등이 숨어 있는 것도 있으니 이런 방법도 있나라고 참고해 볼 수도 있겠죠.
또 만화나 게임 이외에도 영화나 음악을 듣고 기분을 달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게 무언가의 세계에 들어가거나 하면, 시간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고, 눈치 채지않게 냉정을 되찾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서, 질투하고 있던 것이 "아무래도 좋은 일"로 생각되면 당신의 기분도 많이 정리되게 됩니다.
좋아하기 때문에야말로 질투라고 해도, 사소한 것을 신경쓰고 있어도 어쩔 수 없고, 라고 크게 생각 할 수 있게 될지도 몰라요.
그 결과 그를 힘들게 대할 일도 없어지고 관계도 원활히 진행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2. 자기 일에 집중하라
이것은, 질투로부터 오는 애매모호로부터 도망치기 위해서, 어쨌든 일이나 취미에 몰두하는 방법입니다.
사람은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을 때는 그것밖에 생각하지 않는 법입니다.
그에 대한 질투로 마음이 울적할 때는, 그 기분을 그대로 일에 대한 열정으로 바꾸어 버립시다.
다만, 너무 난잡한 마음으로 일을 해 버리면, 큰 실수로 연결되어 버릴 우려도 있으므로, 일은 일로 제대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저것 생각하게 되어 머릿속을 정리할 수 없을 때는 몸을 움직이는 것도 좋습니다.
스포츠나 헬스장 등에서 몸을 움직이거나 하면 마음이 혼란스러워 질 수도 있습니다.
또, 그렇게 머리가 식으면, 그에 대한 질투도 "생각해 보면 작은 것이었구나"라고, 신경이 쓰이지 않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락되어 냉정해졌을 때, 재차 그에 대한 마음을 재확인하고 마음이 안정되도록 자신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의 연락이 오지 않는 등 휴대 전화가 신경이 쓰일 때는 휴대 전화를 곁에 두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친구에게 고백하고 발산하다
그와의 만남에 관해 이해심이 있는 친구를 불러들여 오로지 마음을 토로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상대의 친구에게 다소 폐가 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상대를 선택해야 하며, 그 자리는 사주는 등 교우 관계에 균열이 가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라는 구체적인 조언을 해주는 친구가 아니라 그냥 '그래, 그거 힘드네'라고 물어볼 수 있는 타입의 친구를 고르세요.
당신으로부터의 이야기를 상담으로 받아 버리는 타입의 친구라면, 그에게 이야기를 해 준다! 등 고마운 행위에 나와 버릴 위험도 있습니다.
그냥 들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명확하게 전해서 어쨌든 마음을 터놓도록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기분을 토로할 뿐만 아니라 쇼핑이나 노래방 등에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럼으로써 기분도 헷갈리고, "뭐 괜찮아"라는 기분이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저 혼자서는 좀처럼 마음이 혼란스러워지지 않는 분은 꼭 친구를 의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친절하게 대해주는 친구라면 분명 웅웅과 당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것이고, 여성끼리 공감도 해 줄지도 모릅니다.


4. 그에게 연락한다.
질투에서 오는 안절부절못하는 원인으로, 집중력이 떨어져 어떤 일에도 손을 쓸 수 없게 되어 버리면 일상 생활에 지장이 생겨 버립니다.
그럴 때는 그에게 질투하고 있는 것은 알리지 말고 전혀 관계없는 것으로 연락을 합니다.
대개는 당신이 일방적으로 질투하고 있는 것 뿐이고, 그 쪽은 무의식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평범하게 답장이 돌아올 것입니다.
그러한, "보통적으로 돌아오는 대답"이 있으면, 그의 기분이 제대로 자신에게 향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게 됩니다. 
결코 그가 질투심으로 타의는 없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면 당신도 너그러운 마음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요.
단, 이럴 때만 답장이 늦거나 타이밍이 나쁠 수 있습니다.답장이 오지 않아서 더 불안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된 경우는 결코, 연달아 대답을 재촉하거나 연락 하지 말고, 꾹 참고 기다리도록 합시다.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는 경우는 휴대폰을 볼 수 없는 곳에 두는 등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도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과거의 행복할 때를 생각해 본다
답답한 기분을 진정시키기 위해 지나간 시간을 생각해 보고 마음을 홀가분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얘기도 했구나,이런것도 했구나 라고 그리운 마음이 들게 된다면 마음이 편해지지 않을까요.
또, 그런 사소한 것들이 그가 당신에 대한 애정이 제대로 느껴진다면, 개운치 않은 기분도 풀릴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뒤돌아봄으로써 행복한 마음으로 가슴을 채우면 그에게 다시 부드럽고 밝은 텐션으로 이야기를 흔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랜만에 돌려보다가 이런 걸 찾았다고 그에게 옛날 이야기를 보내도 괜찮을지 몰라요.
새로운 발견이 되거나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도.
그럼으로써 그 자체도 다시 처음 만났을 때의 기분을 생각하고, 당신에 대해 상냥하게 대해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6. 질투하고 있음을 솔직히 전해라
질투심 자체는 별로 나쁜 것은 아니고, 원래 그런 태도나 언동을 취한 그에게도 원인은 있습니다.
답답한 마음을 모아 두면 몸에도 나쁘고, 스트레스가 되어 버리면 좋은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것을 회피하기 위해서, 굳이 솔직하게 질투했다는 사실을 그에게 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저 여자는 누구야?
그 날 어디 있었니?
뭐가 중요해?
라고 질투심에서 오는 불만이나 분노를 표시해 버리면 안됩니다.
어디까지나 질투심이라는 사실을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에게 우울하다고 생각되지 않기 위해서는 속박으로 이어질 만한 발언이나 추구하는 질문을 하지 않고 그냥 마음을 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정도면 귀여운 질투로 받아줄 수 있을 겁니다.


7. 바람은 안 된다?라고 귀엽게 어필하라
그가 바람을 피우지 않을까 걱정된다는 것을 귀엽게 어필할 수 있다면, 그도 질투에 대해 그렇게까지 질투하지 않을 것입니다.
숨바꼭질의 형상으로 "바람피면 용서 안 되니까!"따위의 말보다는, "바람피면 슬퍼"라고 슬픈 듯한 얼굴에 약간의 장난심을 포함한 형태로 전하도록 합시다.
그러면 그도 솔직하게 바람 안 피울 거예요라고 말해줄 거고, 그 말을 들을 수 있다면 당신도 안도감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불안한 마음을 전하거나 바람을 피우면 서럽다는 감정을 잘 전달함으로써 그도 그녀를 불안하게 하거나 슬프게 하는 행동은 자제해야지라고 생각해 줄지도 모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그의 행동도 고쳐질 것입니다.
결코 무서운 얼굴로 주의를 주는 것이 아니라, 그에게 불안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라고 대답이 돌아올 수 있도록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불안을 억누르지 않는 것
어떠셨나요?상대를 좋아하기 때문에 구워 버리는 질투입니다만, 이렇게 사귈 수 있게 되면 그와의 교제도 더욱 좋아질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를 좋아하기 때문에 질투한다 라고 하는 "좋아하기 때문에"라고 하는 기분을 제대로 그에게 전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