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싸움하는 꿈의 상황별 정리와 의미와 해석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0. 3. 15. 19:51

본문

반응형

옛날부터 싸움을 하면 사이가 좋아 진다 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그것은 꼭 진짜 같아요.
워싱턴 대학의 심리학자 고쯔토망은 부부 사이에서 싸움을 하는 부부만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최근의 심리학 연구로 드러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역시 싸움을 하는 꿈을 꾼다고 하면, 그것은 단순히 나쁜 뜻이라는 것이 아니라 사실은 좋은 의미도 숨겨지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는 그런 싸움을 하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싸움을 하는 꿈이 상징하는 것은?

싸움의 꿈이 상징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다음 2가지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당신을 옥죄고 있는 인간 관계

싸움꿈이 나타내는 의미 1
[스트레스 해소]
우선 처음에 주의하고 싶은 것은 싸움의 꿈의 대부분은 꿈풀이는 역몽인 것입니다.
역몽이란 꿈과는 정반대의 현상이 현실로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사실 싸움의 꿈은 당신의 마음에 많이 모으다. 스트레스나 감정 등의 갈등이 해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려한 싸움을 벌이는 등 심한 싸움 만큼 그 정도가 커집니다.
마음 속의 답답함이 맑고 현재 안고 있는 문제가 호전될 조짐입니다. 꿈 속에서 다투는 것이고, 심층 심리가 지금 안고 있는 대인 관계의 스트레스를 승화하려는 거죠.
※참고로, 승화는 마이너스 에너지를 보다 고도의 목표 실현에 에너지로 바꾸는 것입니다.
특히 꿈을 다 보고 깨어났을 때 시원한 기분을 느낀다면, 행운이 올 전조로 현재 상태에서 큰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을지도 모릅니다.
꿈을 꾸고 있을 때만이 아니라 일어났을 때의 기분도 근거로 판단해보세요.

꿈풀이 싸움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2
[당신을 옥죄고 있는 인간 관계]
싸움의 꿈은 현실의 당신을 옥죄고 있는 인간 관계를 반영한 꿈의 경우도 있습니다.
거기에 등장 인물은 지금의 당신에게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 틀림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꿈은 당신의 심층 심리가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비록 상대방으로부터 싸움을 할 수 있는 꿈에서도 실제로는 당신이 상대에 대해서 불만을 안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당신이 상대에게 느낀 스트레스와 분노가 "상대로부터 싸움을 할 "형태로 나타나고 있군요. 즉 상대방이 당신이 느끼는 것이 아니라 당신 자신이 상대에 대해서 느끼는 감정이 반영된 것입니다. 또 그 상대와의 관계에 의해서 어떤 것을 얻을 것인가, 또는 잃는지를 전하는 것도 누구와 어떤 싸움을 해도 싸움의 승패 등에서 꿈이 전하려는 메시지를 읽어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싸움하는 꿈의 대략적인 의미입니다.
이렇게 보면 현실의 싸움과 꿈의 세계의 싸움은 전혀 다르다고 느껴진 건 아니겠죠?
싸움의 꿈= 나쁜 일은 일률적으로 할 수 없을 것 같군요.
외에도 싸움의 상대와 상황, 또는 싸움에 승부가 오르는 경우에 따라서도 꿈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거기서 이번은 다음의 3가지 패턴에 대해서 각각 꿈의 의미를 정리했습니다.
-싸움 상대가 인상적인 꿈
-싸움의 상황이 인상적인 꿈
-싸움의 승패가 인상적인 꿈

꿈을 분석할 때는 어떤 점이 인상적이었는지도 주목해야 합니다.
우선 싸움의 상대가 인상적인 꿈의 12패턴을 알아볼까요?

싸움 상대가 인상적인 꿈

1. 애인이나 파트너, 좋아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

좋아하는 사람의 싸움은 꿈 속의 일이라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싫은 느낌이 들게 됩니다.
실제로 두 사람 관계가 불편하면 어쩌나 불안해 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안심하세요. 사실 좋아하는 사람과의 싸움, 부부 싸움의 꿈이나 애인과 싸우고 꿈은 역몽으로 불리며 실제로는 좋은 관계 발전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지금 꼭 연인이나 파트너와 싸움 중인 사람에게는 화해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짝사랑 중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사랑의 결실이 더욱 가까워질 조짐입니다.
이처럼 연인과 싸우는 꿈은 일견 매우 언럭킨 꿈 같지만 아주 당신에게는 반갑게 길몽의 가능성 듭니다. 그렇게 마음에 너무 필요는 없을 것 같군요. 오히려 밝은 미래를 기대합시다.

2.전 남친과 싸우는 꿈
실제로 남자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당신의 지금의 애인이나, 새로운 사랑에 관한 암시입니다. 그리고 남자와 전 남친과 싸움하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과거의 연애와 결별입니다.
당신은 과거의 연애의 나쁜 패턴을 탈피하며 지금 연애가 점점 충실하게 될 것 같다.
만약 지금 애인이 있는 사람에게는 두 사람 관계가 더욱 깊어진 암시입니다.
러브 러브 상태가 될 것 같습니다. 또 솔로인 사람은 새로운 연애의 기회의 도래를 알리고 있습니다.

3. 아버지와 싸우는 꿈
아버지는 권력의 상징입니다. 아버지와의 싸움은 직장의 상사나 학교 선생님, 선배 등 당신을 힘으로 억지로 맞추려는 인물과 환경에 대해서, 격렬히 저항하는 감정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 실제의 아버지(혹은 어머니)와 불화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겠지요.
또 당신에게 어떠한 주의를 당부했을 가능성도 제로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나도 모르게 잘못된 생각과 선택을 해서 있을 우려도 있습니다.
아버지의 발언이나 싸움의 내용에 주목하고 꿈에서 전달하는 것을 잘 알아봐야 합니다.


4. 어머니와 다투는 꿈
어머니는 모성과 보호의 상징
만약 실제 어머니의 관계가 양호하다면 어머니와 싸움의 꿈을 꾼것은 신기하기도 하지요.
사실 이 꿈은 당신의 독립심의 표출이비니다. 사실은 자립하고 싶은데, 힘들어요~
그런 마음의 갈등이 반영된 꿈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꿈은 미성년은 물론, 성인이 되어 보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꿈 속의 어머니는 실제 어머니 외에도 당신을 지키는 인물이나 환경을 상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고 살아가겠다는 당신의 그런 강한 마음의 표출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5. 형제 자매와 싸움하는 꿈
형제나 자매는 당신이 평소 접하고 있는 인간 관계의 상징입니다.
형제나 자매들과의 싸움은 당신이 직장이나 학교에서 떠안고 있는 인간 관계의 문제가 무사히 해결을 향하고 있는 암시가 됩니다. 속박에서 해방되어 겨우 마음이 편하게 될 것 같습니다.
또 동성 형제 자매가 당신의 분신으로서 꿈에 등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경우 그들, 또는 그녀들과의 싸움의 꿈은 당신이 자신의 문제를 극복하려는 것의 표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을 꿨다는 것은 당신의 문제는 순조롭게 해결로 향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좋겠네요.


6. 친구와 싸움하는 꿈
꿈 속의 친구는 당신의 분신으로서 등장한 것이 많습니다.
즉, 친구와 싸움하는 꿈은 사실 다른 당신이 무엇을 전하려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심층 심리의 경고입니다.
특히 싸움을 하다니 상상할 수 없는 친구 등 친한 친구와 싸움에 꿈만큼 조심하고 싶은 곳입니다.
그 친구가 어떤 발언을 하고 있었는지 무엇에 화가 났는지 그 근처에 꿈이 전하고 싶은 말 제시되어 있습니다.


7. 상사와 싸우는 꿈
상사는 당신의, 일의 상징으로 꿈에 나타납니다. 상사와 싸우는 꿈은 언뜻 보기에 끔찍한 꿈 같군요. 하지만 이 꿈은 역몽의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은 상사의 평가를 얻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당신의 일을 겨우 인정되는 기미가 될 것 같습니다. 상사만이 아니라, 주위의 동료들과도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것이 열쇠가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드물게 일이 뭔가 트러블이 일어나는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까 당분간은 세심하게 일에 임합시다.

8. 동료와 싸움하는 꿈
동료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현실의 그 동료와의 인간 관계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그 동료와 친한 경우는 당신의 분신으로서 꿈에 등장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료와 다투는 꿈은 당신의 언행에 문제가 있다는 암시입니다.
당신의 심층 심리가 언행에 주의하도록 이 꿈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되므로 조심하세요!

9.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은 당신의 심층 심리의 경고 꿈.
꿈에서 본 모르는 사람이 동성의 경우, 실은 그 사람은 당신 자신이 인정하고 싶지 않은 자신의 싫은 면의 상징입니다. 모르는 동성의 사람과 싸움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나쁜 면을 부정하고 싶어 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모르는 사람이 이성의 경우 특히 연애 면에서 당신이 알아채지 못한 자신의 일면을 제시하는 것도있어요. 당신의 심층 심리는 "이대로라면 언젠가 문제가 일어나"라고 전하고 싶어서 이 꿈이 보이게 되고 있군요. 상대가 어떤 모습에서 무엇을 했는지.
그것들을 솔직하게 받아들여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연예인과 싸우는 꿈
싸움 꿈에 등장하는 연예인은 당신이 지금 "흥미가 있는 사람"대신 등장하고 있을 가능성이.
어쩌면 그 사람과 당신의 관계에 진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당신이 좋든 싫든 없는 연예인이라면, 그 의미가 더 강해집니다.
그 연예인의 특징에 주목해 봅시다.
단지 연예인이 나오는 꿈에는 자기 현실욕의 고조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자존과 허세로 실패할 위험을 경고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까 조심하는것이 좋습니다.

11. 아이와 싸움하는 꿈
꿈에 등장하는 모르는 아이는 당신의 미숙함과 어린 나이의 상징입니다.
모르는 아이와 싸우는 꿈은 심층 심리가 당신에게 "좀 더 어른이 되도록"라고 충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뭔가 짚이는 게 있으면 빨리 고치는 게 낫겠어요.
또 자신의 딸과 아들과의 싸움은 가정 생활에 불만을 해소하려는 마음의 기능을 표출할 수도 있습니다. 가정 내의 문제도 점차 해결을 향하게 될 것입니다.


12. 고인과 싸우는 꿈
꿈에 나타나다 숨진 사람은 메신저 입니다.
죽은 사람과 싸움을 하는 꿈은 당신이 소중한 무언가를 놓치고 산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평소의 생활 태도나 자세에 고칠 점이 있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혹시 짚이는 데가 없다면 주위에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해 보는 것도 방법이예요.
객관적으로 보아 뭔가 고칠 점이 없는지 물어봅시다.


13. 싫어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
싫어하는 친지와 친구와 싸움하는 꿈은 상대방에 대한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는 암시입니다.
가령 상대방으로부터 싸움을 보강되어 전개됐더라도, 사실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은 당신의 편입니다. 당신은 그 인물에 대한 스트레스를 꿈 속에서 해소한다고 하고 있군요.
싫어하는 상대와 몸 싸움을 하는 꿈을 봤다면 그 스트레스를 발산시킬 수 있는 암시입니다.
사태는 점점 좋은 방향으로 갈 거예요. 다만 싸움을 중재하는 꿈 등 불완전 연소한 마음이 남아있다면 스트레스가 해소할 수 없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당분간은 인내의 날들이 계속된다고 합니다.


싸움의 모습이 인상적인 꿈

14. 치고받는 크게 다투는 꿈
꿈에서 상대를 때리며, 또는 상대로부터 얻어맞는 상황은 상대방에 대한 호의와 친애의 정을 상징합니다. 만약 상대가 동성의 경우는 당신의 대인 관계의 운이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 상대가 이성의 경우는, 상대에게의 사랑의 고백과 새로운 연애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상대의 성별에 관계 없어 심한 싸움의 꿈과 사투의 크게 다투는 꿈은, 길몽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꿈은 좋은 길몽입니다.


15. 말다툼하는 꿈
말다툼하는 꿈에서 상대에서 말하는 말에 주목 합시다.
특히 인상에 남는 말이 있었다면, 거기에는 심층 심리의 메시지이 숨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눈을 뜨면 잊기 전에 메모를 해서 지긋이 그 의미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물론 꿈의 상대에 따라서는 의미가 달라지므로 그 점만 조심하세요.

16. 많은 사람이 있는 장소에서 몸 싸움 꿈
사람이 많이 있는 곳에서 누군가와 다투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에는 많은 관계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사정이 얽히고 설킨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혹시 짚이는 데가 있는 경우 문제의 해결에 시간이 걸리는 것을 각오하는 게 낫겠어요.
틀리더라도 초조하게 해결을 서두르지 않도록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체는 더 수습 할 수 없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17. 피를 흘리며 싸움의 꿈
피는 꿈풀이 생명력의 상징입니다.
현실에서는 피를 보면 부정적인 인상을 갖고 쉽지만 사실은 꿈의 세계에서는 행운의 상징입니다.
그리고 싸움의 꿈으로 피가 흐르는 것이 인상에 남을 경우, 전형적인 역몽이입니다.
현실에서는 문제의 해소와 상황의 호전을 알리고 있습니다. 특히 심한 피가 솟구쳐싸움의 꿈만큼 그 의미가 강해지겠죠. 당신의 상황이 크게 호전되기 알리는 기쁜 꿈이라고 할 만하네요.


18. 남의 싸움을 보는 꿈
당신이 본래 해야 할 것을 하지 않았다는 암시입니다.
당신의 심층 심리가 당사자로서의 의식을 더 갖는 것에 주의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가진 과제에 대한 대처 방식을 재검토하는 게 좋을지도 모릅니다.


19. 싸우더라도 화해하는 꿈
남자 친구나 친구와 싸워도 화해하는 꿈 등 마지막으로 화해를 하고 끝난다면 요주의입니다.
비록 지금 잘 돼가고 있게 보여도 방심은 금물이에요. 할 일을 모두 마칠 때까지 최선을 다합시다.

싸웠던 사람과 화해하는 꿈 -현실에서 싸움 중의 남자 친구나 친구와 화해하는 꿈는 역몽으로 실제로는 당신이 그 상대에 분노를 느끼는 것을 나타냅니다.
심층 심리가 화해의 꿈을 통해서,"상대와의 화해를 하게"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제 인연을 끈으면 상관 없다면 몰라도, 앞으로도 친분을 이어 나갈 것이 있다면, 이제 어른이 될 필요가 있습니다.우선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일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의견을 냉정하게 듣는 것부터 시작해서 봅시다.

20. 싸우고 우는 꿈
싸움을 하고 우는 꿈은 슬픈 꿈 같군요.
꿈 속에서 흘리는 눈물은 문제의 해소와 사태의 호전을 나타내는 행운의 상징.
실은 당신의 운의 호전을 고하는 길몽입니다.
예를 들면 남자 친구와 싸움을 하고 우는 꿈이라면 실제로는 그와의 관계가 호전되어
두 사람 사이가 더 깊어지게 될 것 같네요.

21. 싸우고 헤어지는 꿈
싸우고 헤어지다 꿈도 불안 할 필요는 없습니다.
누군가와 이별을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 안에 있는 이별에 대한 불안의 표현입니다.
헤어지는 꿈은 이른바 상대의 존재를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의 반증입니다.
예를 들면 남자 친구와 싸우고 헤어지는 꿈은 실제의 이별을 암시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서로의 유대가 보다 심화될 조짐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다만 당신이 그와의 관계를 포기하고 있다고 하면그것은 이별을 받아들이는 암시.
이별의 날은 가까울지도 모릅니다. 이처럼 당신이 처한 현실에 옮겨서, 꿈의 의미를 판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22. 싸움의 중재를 하는 꿈
당신이 남의 싸움을 막으려는 꿈은, 실제로는 당신의 지원자가 나타나는 암시입니다.
싸움의 중재를 하려면 어느 정도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 용기 있는 당신은 주위의 사람으로부터의 지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지금 문제를 가진 사람에게는 상황의 호전을 고하다 길몽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23. 싸움을 중재한 꿈
싸움을 누가 막을 수 있는 꿈은 상황이 호전할 수 없는 암시입니다.
어떠한 방해를 주는, 누군가와의 관계 복원에 실패하는 등 위험 징후입니다.
그 때문에 더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빨리 기분을 바꾸는 일이 중요합니다.
심기일전 새로운 기회를 노려야겠네요.


싸움의 승패가 인상적인 꿈
마지막으로 싸움을 하고 있는 것보다 더 상대와의 승부가 인상에 남는 꿈, 그리고 싸움하는 꿈만 볼 때의 의미입니다.

24. 싸움에서 이기는 꿈
당신과 가까운 관계의 사람과 싸움에 이기는 꿈은 현실에서 그 사람과 관계가 악화되는 것을 경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그 원인은 당신의 언행이 될 것 같습니다.
한번, 평소 자신의 모습을 다시 돌아볼 시간을 가져보세요.
고칠 곳이 여러가지 발견될 것 같아요.
반대로 친한 사람 이외의 싸움에 이기는 꿈은 당신의 고민이나 문제가 해결된다는 암시하고 있습니다.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일수록, 상황의 호전을 드러내 길몽입니다.

25. 싸움에 지는 꿈
싸움에 지는 꿈은 역몽이의 경우가 많습니다.
더 양호한 인간 관계가 가능하거나, 내가 안고 있는 내면의 문제를 극복하는 등 좋은 의미를 갖습니다. 언뜻 보면 억울함을 느끼는 씁쓸한 꿈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길몽이라고 생각해도 될까요. 꿈 속의 싸움에 대해서는 "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고 할 만하네요.

26. 싸우는 꿈만 꾸게 되는일 
만약 싸우는 꿈만 꾸게 되면 스트레스나 갈등이 잘 풀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싸움의 상대가 항상 같다고 하면 항상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 그 원인을 당신이 눈치채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즉, 싸움의 원인은 상대가 아니라 당신 자신의 생각과 행동에 있다는 것이다.
꿈의 내용을 바탕으로 뭔가 자신에게 개선할 점은 없는지 신중히 살펴봅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