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키워드 플래너 알아보기

본문

반응형

WEB 마케팅을 실시하는 가운데, 필요 불가결한 툴인 Google 애드워즈.
그 중에서도 사용 빈도가 가장 높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기능이, Google 키워드 플래너라고 하는 검색 볼륨의 검색 기능입니다.
그러나, 이 Google 키워드 플래너는 2016년 여름 무렵에 사양이 변경되어 검색 볼륨이 대략적인 숫자("10~100건" "1만~10만" 등)로 밖에 표시되지 않게 되어 버렸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Google 키워드 플래너의 개요와 이전과 같이 구체적인 검색 볼륨을 표시시키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1. Google 키워드 플래너
2.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료가 유료로
3. Google 키워드 플래너에서 구체적인 검색 볼륨을 표시하도록 한다.
4. 정리

Google 키워드 플래너

Google 키워드 플래너는, Google사가 제공하는 "Google 애드워즈"라고 하는 WEB 광고의 운용 서비스중의 기능 중 하나입니다.유저가 선택한 검색 키워드의 월간 검색 볼륨을 조사하기 위한 툴로서 WEB 광고를 출고하기 위한 사전 조사나, 블로그를 쓰는데 있어서의 키워드의 선정 등, 많은 곳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블로그 기사나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어떤 키워드를 담으면 조회수가 늘어나나."그런 키워드가 세상 사람들에게 요구되고 있는 것인가"를 간단하게 조사할 수 있습니다.


Google 키워드 플래너의 사용료가 유료


Google 키워드 플래너로 검색 볼륨을 조사하면 이전에는, "320건" "850건"이라고 하는 것처럼 10건 단위로 표시되고 있었지만, 2016년 중반기 부터 "100~1,000건" "1만~10만건"이라고 하는 대략적인 정보 밖에 표시되지 않게 되었습니다.이런 추상적인 검색 볼륨으로는 시장의 사실적인 상황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당황하게 되었습니다.

이 상황을 해결하려면 구글 애드워즈의 광고 서비스를 활용해야 합니다.
즉, 지금까지는 무료로 구체적인 검색 볼륨을 조사할 수 있었지만, 2016년 이후에는, 유료로 어떠한 광고료를 지불하지 않으면 조사할 수 없는 시스템이 되어, 실질적으로 유료화 되었습니다.

Google 키워드 플래너에서 구체적인 검색 볼륨을 표시하도록 한다.

리스팅 광고를 내는 것
Google 키워드 플래너로 구체적인 검색 볼륨을 알기 위해서는, 어떠한 WEB광고를 노출하지 않으면 안됩니다.이웹 광고중 가장 간편하고 많은 기업에게 유용성이 높은 리스팅광고를 활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리스팅 광고는, Google 애드워즈의 관리 화면에서 노출할 수 있고 노출하는 키워드(어느 검색 키워드에 광고를 표시시킬지), 출고하는 나라, 출고 요금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노출한 광고는 1일 당의 금액 상한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노출의 필요가 없을 때는, 1일 50~100원 정도로 설정해 두면 코스트를 최소한으로 억제해 노출 할 수 있습니다.

노출한 광고의 심사가 완료될 것

광고 노출이 완료되면 몇 분에서 며칠 사이에 구글이 심사를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문제 없이 심사는 통과하기 때문에 심사 완료 때까지 대기해 주십시오.
덧붙여 심사의 진행은 Google 애드워즈의 관리 화면 가운데 "광고"라고 하는 탭안의 "스테이터스"라고 하는 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가 "심사중"으로부터 "승인이 끝난 상태"가 되면 심사 완료입니다.

아래의 그림으로 따라 해보세요.  

 

구글 키워드플래너 접속하여 로그인하기 https://ads.google.com/ 

키워드플래너 클릭하고 새로운 키워드 찾기를 클릭하고 하단부에 실적거두기 클릭하면 됩니다. 

새키워드 찾기를 클릭
찾고자 하는 키워드 클릭 후 실적거두기 클릭
키워드 단가가 이렇게 뜨게 됩니다.  

광고 비용이 1달러 이상 소요될 것

여기서 끝나는가 싶더니 심사가 완료되어도, 실제로 광고가 활용되지 않으면 Google 키워드 플래너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광고가 클릭 될때까지 기다리거나, 자신이 의도적으로 클릭하면 광고 비용이 1클릭 만큼 계상되고,이것으로 맑고 구체적인 검색 볼륨을 조사할 수 있게됩니다.

계속해서 광고 비용이 계상될 것

마지막으로 위 방법으로 구체적인 검색 양이 표시되더라도, 마지막으로 광고 비용이 발생한 후 1개월 이상 광고 비용이 계상되지 않으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갑니다.
즉, 매월 적어도 한 번 이상 계속 하실(혹은 직접 클릭) 필요가 있습니다.

끝으로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곤란한 분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이 글을 통한 방법으로 누구라도 구체적인 검색 볼륨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한 달에 한 번 클릭하는 것이 필요하므로 한 달에 몇 원~수천원 의 비용이 들게 되지만, 편리한 기능을 이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이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