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이 머리카락을 만지는 버릇으로 나타내는 심리

본문

반응형

여성이 머리카락을 만지는 버릇으로 나타내는 심리
남 앞에서 자신의 머리를 만지는 행위는 너무 지나치면 상대에게 실례라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아마 어른이 되면서 자연적으로 사람들 앞에서 머리를 만지는 행동은 줄어들 것입니다.
그래도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머리를 만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행위 즉 사람의 동작은 행동 심리학에서 심층 심리을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행동 심리학에서 "여자가 머리를 만지는 버릇"이 나타내는 심리를 알아보고 살펴볼께요.


1. 여자가 머리를 만지는 버릇이 나타내는 심리
눈앞의 여성이 머리를 만지고 있는 적 없습니까?
특히 이유 없이 만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어쩌면 자신이 알아채지 못한 심층 심리가 숨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우선 여자가 머리를 만지는 버릇이 나타내는 대표적인 심리 5개를 소개합니다.


1-1. 이성의 시선을 신경쓰는 행동
머리를 만지는 버릇이 두드러진 사람은 다소 나르시스트의 경향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머리를 만지는 행위는 성적인 어필도 포함되고 있다고 생각되며, "이성에게 자신을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다"라는 의식의 출현이라고도 합니다.
외모의 매력적인 여성이 자꾸 머리를 만진다면 그 여자가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진다고 보면 좋겠어요.


1-2. 긴장이나 불안을 느끼고 있을때
여자는 긴장이나 불안을 느낄 때, 머리를 만짐으로써 그 마음을 누그러뜨리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자신을 달래는 행동, 자기 친밀 행동의 하나 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눈앞에 있을 때
-초면인 사람에게 긴장하고 있을 때
-내가 자신이 없고 불안한 때
이런 불안정한 상태에 놓인 경우, 무의식적으로 머리를 만짐으로써 자신을 안심시키려는 것 같아요.
만나고 싶은 여성이 자꾸 머리를 만진다면 우선 상대의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해주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1-3. 생각을 하고 있을때
사람은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얼굴 주변을 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머리를 만지거나 머리를 긁적이고, 뇌가 스트레스를 무의식적으로 해소하려 하고 있습니다.
직장 내 여성이 자꾸 머리를 만지며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주위의 것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 정도 집중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가만히 있어주는것이 친절할지도 모릅니다.


1-4. 상대에게 응석 부리고 싶어을때
여자는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릴렉스하고 있으면 머리를 만지고 싶어지는 심리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위에 기술한 자기 친밀 행동의 하나입니다.
속으로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머리를 쓰다듬어 주기 바란다.
그렇지만, 그것은 불가능하므로 자신이 직접 머리를 만지는 것에서 내적 욕구를 달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눈앞에 있는 여성과 부드러운 분위기가 되었을 때, 당신과 눈을 맞추기 어려운 듯이 머리를 만지기 시작한다면 그 여성으로부터 호감을 얻고 있을 가능성이 높을지도 모릅니다.


1-5. 지루하게 되면 나오는 행동
지루하면 머리를 만지기 시작하는 버릇이 나오는 여성도 있어요.
다른 경우의 분별 법으로는 머리를 만지고 있을 때 여성의 시선에 주목할 것입니다.
눈앞의 사람이 아직 얘기를 하고 있는데, 전혀 다른 곳을 바라보며 머리를 만지고 있는 경우, 분명히"마음이 여기에 있지 않다"라는 상태라고 봐도 틀림이 없습니다.


2. 머리 접촉 방식이 나타내는 심리
행동 심리학에서는 머리 접촉 방식에 따라서도 사람의 심층 심리가 있으리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5개의 머리 접촉 방식이 나타내는 여성의 심리를 소개하겠습니다.


2-1.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는 행동
머리카락을 잡는 여성은 잘 안 되는 것을 자책하는 자신에 대한 공격 행동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완벽 주의의 사람이나 자신을 엄격히 다루는 사람에게 많은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필요 이상으로 열심히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남성으로서, 여유 있게 받아 줄 수 있도록 기다려 주세요.



2-2. 머리카락을 쓸어 올리는 행동
좀 자의식 과잉 정도로, 남의 이목을 신경 쓰는 사람입니다.
머리카락을 만져 보다 더 강한 이성으로 자신의 매력을 과시하겠다는 표현인 셈이죠.

2-3. 머리카락을 뽑는 행동
좀 이상이 있는 털과 흰털을 발견하면 뽑아 버리는 사람은 조금 결벽증의 경향이 있습니다.
또 손가락으로 갈라진 머리를 끊어내는 사람들은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사람일 가능성도 있답니다.
※ 갈라진 머리를 뽑는 행위의 심층 심리는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이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2-4. 뒷머리를 들어 올리며 묶는 행동
사람은 스트레스와 긴장을 느낄 때, 무의식적으로 목 주변을 "환기" 하고 불쾌감을 해소하려 합니다.
머리가 긴 여성이 뒷머리를 크게 말아 올리는 몸짓을 할 때 그 여자는 어떤 불쾌감을 느끼고 있다고 보고 좋겠어요.
※남성이 주변을 환기시키려 하는 경우는 셔츠의 옷깃을 손으로 말아 올리는 일이 많습니다.


2-5. 머리 털끝을 빙글빙글 돌리는 행동
여자는 생각에 집중하고 있을 때, 털끝을 빙글빙글 돌리는 것이 있습니다.
여성이 생각을 하고 있을 때는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가만히 지켜보는게 좋습니다.



머리카락은 여성의 생명으로 말해지듯이, 여성은 남성보다 특히 머리를 만지는 행위에 심리 상태가 나타나기 쉬운 것 같아요. 소중한 상대의 마음을 이해하는 하나의 수단으로서 이번 기사가 도움이 된다면 다행입니다.
마지막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