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는 이유와 상황별 자세한 의미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28. 14:01

본문

반응형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해몽에서 어떤 의미와 심리를 나타내고 있는 것일까요?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는 이유와 상황별 자세한 의미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당신이 꾼 꿈을 기억하면서 읽어 나가세요.

목차
●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는 의미나 이유는?
● 1. 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2. 아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3. 가족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4. 높은 곳에서 떨어질 것만 같은 꿈
● 5. 남·모르는 사람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6. 높은 곳에서 떨어져 일어나는 꿈
● 7. 차로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8. 손자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9. 아기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10. 개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11. 고양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12. 친구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13. 연인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 14. 높은 곳에서 떨어져 착지하는 꿈
● 15. 높은 곳에서 떨어져 상처 없이 살아나는 꿈
● 16. 높은 곳에서 떨어져 죽는 꿈
● 17.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꿈
● 18. 높은 곳에서 내릴 수 없는 꿈
● 19. 높은 곳에서 떨어질 뻔하고 뭔가에 매달리는 꿈
● 20. 높은 곳에서 떨어져 골절되는 꿈
●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 대처 방법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면 왜 그런 무서운 꿈을 꾸었는지 심리나 의미가 궁금합니다.

깜짝 놀라 벌떡 일어나거나 두근두근한 기분이 일어난 후에도 잠시 남아 있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고 솔직히 좋은 생각이 드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꿈의 의미는 기본 의미를 축으로 하여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를 나타낼 것인지 꿈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누가 떨어지는 꿈인지, 떨어져 어떻게 되었는지 등……꿈의 상황을 떠올리면서, 의미나 심리를 생각해 봅시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는 의미나 이유는?
우선은, 높은 곳으로부터 떨어지는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기본적인 의미·심리로부터 해설합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에는, 당신 자신이 안는 일상적인 스트레스가 관계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부정적인 심리를 가지고, 자기 자신을 무심코 부정해 버리고 있을 때, 자신을 잃고 있을 때 등, 정신 상태의 나쁨이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떨어질 때의 부유감은 매우 기분이 나쁘고, 좀처럼 기분 좋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주위로부터 미움을 받고 있을지도 모른다, 자신에 대한 평가나 이미지가 떨어질지도 모른다, 그런 걱정과 불안의 감각을 나타낸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실제로 자신이 걱정하고 있는 일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경고몽이 되어 있을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이고 내가 떨어 지는 꿈이었다면 거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와 같습니다.
당신 자신이 안고 있는 스트레스나 괴로움이 반영되고 있는 것은 많아, 무엇인가 싫은 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 생각대로 되지 않는 것이 증가할지도 모른다……그런 심리를 당신 자신이 가지고 있을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는 것으로 큰 트러블이 일어날 가능성은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에 끼여 괴로워하거나 누명을 쓰거나 하는 등 뜻밖의 트러블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2.아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내가 아닌 누군가가 떨어지는 꿈의 하나는 아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이있습니다.

어린 아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것은 불길한 이미지도 있지만, 사실 이 꿈에는 조금 긍정적인 의미가 숨겨져 있습니다.
아이가 떨어지는 꿈은 새로운 무언가가 시작되는 것, 아니면 인생이 좋아지는 것을 의미로 나타내고 있어요.

작은 아기가 태어나는 것 같은 것을 상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뭔가 좋은 일이 있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할 기회가 오면 그 일에 꼭 긍정적으로 생각해 두고 싶어요.

3. 가족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가족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에는 당신 자신이 가족의 몸을 걱정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은 잘 지내고 있는지, 불안하게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닌지 등 걱정의 심리에 빠져 있는 것입니다.
또는 가족=자기자신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가족과 자신은 인연이 깊은 사람이기 때문에 자신을 상상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감 없는 심리가 가족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으로 나타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4.높은 곳에서 떨어질 것만 같은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질 것 같아 멈추거나, 아래를 보고 숨을 삼키거나 하는 꿈은, 떨어질 것 같아 떨어지지 않는다……그런 아슬아슬한 상황의 꿈입니다.

그런 꿈에는 당신이 불안과 걱정의 심리를 과잉으로 안고 있는 것이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높은 곳에서 떨어질 것 같은 꿈은 당신을 향한 계시와 같은 것입니다.

불안을 너무 느껴 스스로 무거운 짐을 늘리고 있는 것을 가르쳐주는 것이겠지요.

조금이라도 어깨의 힘을 푸는 기회로 삼아 갈 수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5. 남모르는 사람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꿈에는 모르는 사람이 나올 수도 있고,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사람이 그 남남 또는 모르는 사람인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모르는 사람이 이성인 경우에는 사실은 사랑에 빠짐을 뜻으로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로운 만남이 조만간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만약 모르는 사람이 동성일 경우는, 당신이 주위 사람에 대해 혐오감이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높은 곳에서 떨어져 일어나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진 충격으로 벌떡 일어나는 꿈도 있을 것입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사실 플러스 방향의 의미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치 벼락을 맞은 것처럼 당신에게 향후 좋은 충격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거나 자신이 과제라고 생각했던 것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차로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차를 탄 상태에서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에는 당신의 강한 불안감이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노력하고 있는 상황인데 잘 되지 않으면 곤란해…그런 심리가 반영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꿈속에서 차를 타고 있는 상태는 상황이 호전되고 있는 상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때문에 당신은, 「지금은 잘 되고 있지만(노력하고 있다) 만약 언젠가 실패하면……」이라는 불안을 마음속 어딘가에서 세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8. 손자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누군가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속에는 자기 손자뻘 되는 사람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손자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실제로 자신의 손자는 그에 준하는 가까운 인물을 강하게 걱정하고 있는 심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쩌면 지금 손자는 힘든 일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그런 불안한 생각이 반영되어 손자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꾼 것이겠지요.
어쩌면 손자에게 뭔가를 더해줄 수 있을 텐데 아무것도 못했다 그런 후회 같은 답답함을 갖고 있는 것이기 인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9. 아기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아기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면, 당신이 불안한 상태로 있는 곳에서 「누군가에게 도와 달라」는 심리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기는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살 수 없는 존재입니다.

어쩌면 당신이 지금 바로 빠져 있는 상황을 이미지로 나타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사실 그만큼 당신은 지금 자신이 안고 있는 고민과 문제들을 애태우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참기만 하지 말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할 타이밍 인지도 모릅니다.

10. 개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개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주위에 있는 사람으로부터 존경받지 못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런 무서운 미래를 예지하고 있는 예지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는 길들여진 사물의 상징입니다.

다른사람으로부터 길들여지는 것, 그리워지는 것을 의미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따라서 개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가까운 장래에 신용을 잃을지도 모르는 그런 미래를 상징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솔한 행동은 앞으로 삼가고 싶은 바입니다.

11. 고양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개가 떨어지는 꿈을 꿀 수도 있고 고양이가 떨어지는 꿈을 꿀 수도 있겠죠.

고양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사실 당신의 기분이 맑아지고 정신이 맑아질 가능성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고양이는 개와 달리 변덕스러운 동물입니다.여기서는 변덕=정서 불안정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은 고양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꿨을 때 정서 불안으로 고민하는 상태를 해소할 수 있고, 가까운 장래에 매우 산뜻한 상태로 사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12. 친구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친구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앞으로 대인관계 문제를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대인관계에 커다란 갈등을 겪게 될 미래가 보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당신 자신은 그 예감을 이미 품고 있고, 향후 이런 일이 있으면 어쩌나……하고 매우 고민으로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사이에 끼이거나 제 자신이 그 태풍의 눈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싶은 것입니다.

13. 연인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연인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연인과의 향후의 관계를 걱정하고 있는 심리로 있다는 증거입니다. 

만약 향후 떨어져 있게 되면………바쁨으로부터 엇갈리게 되면……이라고 고민을 느껴 부정적이 되고 있는 것이겠지요.
또, 실제로 연인과 관계가 희박해져, 「이대로는 곤란할지도 모른다」라고 위기감을 안고 있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릅니다.남자친구·여자친구와 뭔가 문제가 생겼을 때는 그대로 이별에 이어 버리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14. 높은 곳에서 떨어져 착지하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져 착지하는 꿈은 당신에게 향후 어떠한 트러블이나 불운한 일이 닥칠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만, 실은 그래도 최종적으로는 잘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현재 불안하게 느끼고 있는 것이 있어 걱정의 심리를 강화해 버리는 사람은 많을지도 모릅니다만, 그런데도 일어난 일을 받아 들여 가는 자세를 소중히 합시다.

당황하지 않아야 진짜 위기를 피할 수 있어요

15. 높은 곳에서 떨어져 상처 없이 살아나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져 상처 없이 살아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 앞으로의 행동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꿈이라고 하지만 높은 곳에서 떨어져 무사하다니 조금 이상한 느낌이네요. 

즉 높은 곳에서 떨어져 상처 없이 살아나는 꿈에는 당신의 현실 도피하고 싶은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상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싫은 것을 피해 가고 싶은, 모두 내던지고 싶은……그런 투척의 심리가 반영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자포자기한 나머지 충동적으로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높은곳에서 떨어져 죽게되는 꿈은 언뜻보면 굉장히 무서운 꿈 같지만 사실은 조금 이상한 의미를 갖는 꿈이됩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져 사망하는 꿈은 환생과 진화의 의미로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오래전부터 극복하고자 했던 콤플렉스나 고민을 앞으로 극복할 수 있으며, 머지 않아 스스로를 긍정할 수 있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괴로운 마음이 풀리고 생각도 긍정적으로 되는 것에 기대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7.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꿈
높은 곳에서 저절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높은 곳에서 스스로 뛰어내리는, 몸을 던지는 꿈을 꾸기도 하죠.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꿈은 당신에게 시련이 다가오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 시련에 대비하라,라고 꿈은 경고를 해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사실 당신은 지금 현재 평온하고 안정된 매일에 어딘가 지루한 심리를 품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날에도 변화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미지근한 물에서 벗어나 마음을 다잡기에 좋은 타이밍이 될 것입니다.

18. 높은 곳에서 내릴 수 없는 꿈
높은 곳에서 내리려고 생각해도 내리지 못하고, 언제까지나 망설이고 있어……그런 답답함이나 두근거림을 맛보는 꿈을 꿀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당신이 시련이나 벽에 대항해 가는 것을 「귀찮다」 「무섭다」라고 거부하고 있는 심리가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확실히 시련이나 벽과 마주하는 것은 매우 무서운 일입니다.

그러나 이대로는 현상은 아무것도 변하지 않고, 「어떻게 하지, 하지 않으면 안 되지만 무서워……하지만 하지 않으면…」이라고 한 애매한 상태로 고민하는 상황도 계속되겠지요.
그런 상황을 벗어나고 싶다, 노력하고 싶다는 당신의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꿔 말하면, 실제로 노력할 수 있는 타이밍은 바로 거기까지 와 있는지도 모릅니다.

19. 높은 곳에서 떨어질 뻔하며 무엇엔가 매달리는 꿈
높은 곳에서부터 떨어질 것 같은 곳에서 무언가에 매달리는 꿈은 당신이 지금 있는 자신의 위치에서 움직이고 싶지 않다, 현재의 자신으로부터 변하고 싶지 않다고 고집스럽게 느끼고 있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바뀜으로써 주위로부터의 평가를 떨어뜨릴 수도 있다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꿈에서까지 봤다는 것은, 그런 감정에 고민하는 것도 이제 한계라는 것입니다.

과감히 뛰어들지, 다른 길을 모색할지, 확실히 생각해야 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20. 높은 곳에서 떨어져 골절되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져 골절되거나 크게 다치는 등의 꿈을 꿀 수도 있을 것입니다.통증의 감각이나 다리가 움직이지 않는 감각이 꿈에서 깨어난 후에도 리얼하게 남아있는 경우도 있는데, 너무 무섭습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져 골절되는 꿈은 사실 당신의 몸에 어떤 변화가 오는 것을 의미합니다.신장이 자라고, 체중이 증가하고, 요통에 시달리게 되는 등, 향후의 몸의 변화에 주목해 둡시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 대처 방법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꿀 때는, 주로 당신이 안고 있는 불안 심리나 스트레스, 자학적인 사고 회로 등이 영향을 주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의 내용에 따라서는 실제로 부정적인 일이 일어날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꿈은 트러블이나 어려움을 피하기 위한 메시지이기도 합니다.먼저 꿈의 의미나 자신이 안고 있는 심리를 알고 있다면 그에 대비한 대책과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은 필요이상으로 네거티브가 되지 않는 것, 확신만으로 모든 것을 비관적으로 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정하게 생각해 보면 그렇게까지 문제가 되지 않는 것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트러블을 조금이라도 낳지 않기 위해서라도, 경솔한 행동은 취하지 않을 것, 부정적인 발언은 피할 것 등을 유의해 나갑시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면 저도 모르게 벌떡 일어날 정도로 매우 무서운 것입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떨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도 그 사람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게 아닌가 하는 불안도 하게 되겠죠.

실제로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에는, 당신이 안는 불안이나 걱정, 두려움등의 심리가 반영되어 있는 것이 많습니다.

불안을 느끼고 있을수록 실제로 꿈에서도 무서운 생각을 하기 쉬운 법입니다.

그 때문에 중요한 것은, 꿈의 의미를 받아 행동이나 마음가짐을 바꾸어 가는 것입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의 의미를 체크하면, 과잉으로 부정적으로 되지 않는 것만은, 꼭 주의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