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소하는 꿈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28. 07:25

본문

반응형

해몽에서 청소의 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청소기, 먼지, 걸레, 학교 등 청소를 할 때의 상황에 따라 어떻게 의미와 심리가 달라지는지 자세히 해설합니다.

목차
● 해몽에서 청소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 1. 직접 청소하는 꿈
● 2. 누군가에게 청소받는 / 청소되는 꿈
● 3. 청소기를 돌리는 꿈
● 4. 먼지 털기, 청소하는 꿈
● 5. 목욕 청소하는 꿈
● 6. 주방/부엌을 청소하는 꿈
● 7. 화장실 청소하는 꿈
● 8. 청소로 걸레질을 하는 꿈
● 9. 바닥을 청소하는 꿈
● 10. 학교 교실을 청소하는 꿈
● 11. 정원 청소하는 꿈
● 12. 창문 청소하는 꿈
● 13. 청소를 부탁받는 꿈
● 14. 세면대를 청소하는 꿈
● 15. 벽을 청소하는 꿈
● 16. 자동차 청소의 꿈
● 17. 물 주위를 청소하는 꿈
● 18. 남의 집을 청소하는 꿈
● 19. 옛 남자친구의 방을 청소하는 꿈
● 20. 에어컨을 청소하는 꿈
● 21. 냉장고를 청소하는 꿈
● 22. 세탁기를 청소하는 꿈
● 23. 환풍기를 청소하는 꿈
● 24. 이불을 청소하는 꿈
● 25. 베란다를 청소하는 꿈
● 26. 머리카락을 청소하는 꿈
● 27. 모르는 방을 청소하는 꿈
● 28. 회사를 청소하는 꿈
● 29. 빗자루로 청소하는 꿈
● 30. 쓰레받기로 청소하는 꿈
● 31. 대걸레로 청소하는 꿈
● 32. 청소하는 사람을 꾸는 꿈
● 33. 낙엽을 청소하는 꿈
● 34. 소변·오줌을 청소하는 꿈
● 35. 진드기 청소의 꿈
● 36. 개굴청소를 하는 꿈
● 37. 대변·똥을 청소하는 꿈
● 38. 개똥을 청소하는 꿈
● 39. 물에 잠긴 곳을 청소하는 꿈
● 40. 방 정리 꿈
● 41. 물을 엎질러 닦는 꿈
● 42. 청소와 정리를 하는 꿈
● 43. 탁자를 닦는 꿈
● 44. 다다미를 닦는 꿈
● 45. 청소기를 받는 꿈
● 46. 청소기를 사는 꿈
● 47. 청소기가 망가지는 꿈
● 48. 연예인이 청소를 하는 꿈
● 49. 쓰레기통을 청소하는 꿈
● 50. 청소로 마음대로 물건을 버릴 수 있는 꿈
● 51. 쓰레기를 버리는 꿈
● 52. 골판지를 버리는 꿈


꿈속에서 청소하는 상황을 보고, 그것이 인상에 남는다면, 어떤 의미가 있는지는 무척 궁금하겠죠. 

청소의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꿈의 의미를 알아두면 그것은 사실 현실의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현실을 스트레스 프리 하게 보내는 힌트가 된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꿈의 의미와 심리를 아는 것이 긍정적으로 되는 것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해몽 청소의 꿈의 의미를 해설해 보고자 합니다.

해몽에서 청소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꿈에는 하나 하나 의미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 사람 자신의 심리 상태를 나타내는 것도 많습니다.

또한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메시지적으로 알려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몽에서는 청소의 꿈은 '정화'나 '문제 해결' 등을 의미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나 고민 해결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민을 안고 있을 때, 스트레스가 많아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는 정신적으로 지쳐있는 탓에 잠이 얕아지고 꿈도 꾸기 쉽습니다.

그럴 때 청소의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문제가 해결로 나아가는 것의 표시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꿈의 의미는 어떤 청소의 꿈을 꾸었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문제가 악화되는 것의 전조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1. 직접 청소하는 꿈
스스로 청소를 하는 꿈은, 당신 자신이 스트레스나 고민과 싸우고, 그 문제를 스스로 어떻게든 하려고 몸부림치고 있는 심리 상태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고민, 정신적 부하는 확실히 많은 상태이지만, 당신의 마음은 진정한 의미에서는 아직 꺾이지 않은 것이겠지요.

스스로 일을 해결하려고, 지금은 분투하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지금은 확실히 괴로울지도 모르지만, 이 상태를 계속하면 고민이 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누군가에게 청소받는 / 청소되는 꿈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이 청소하도록 하는 꿈은 당신이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심리의 반영이라고 생각됩니다.정신적으로 부담이 크고, 스스로는 감당할 수 없는 기분이기 때문에 당신은 지금 주위 사람의 도움을 어쨌든 필요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단지, 꿈속에서 청소를 해 준 사람이, 화가 나 있거나 서먹서먹한 표정을 띄고 있거나 했을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조금 주위 사람에게 어리광을 부리거나 너무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당신 자신의 성장을 방해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슬슬 자신의 힘으로 어떻게든 하는 자세를 몸에 익혀야 할지도…」라고 꿈은 가르쳐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3. 청소기 돌리는 꿈
청소기를 돌리는 꿈은 당신이 지금 직면하고 있는 문제나 고민에 대해 상당히 어려운 상황을 느끼고 있는 심리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 「속수무책」에 가까운 상태로, 이 이상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인지 모른다……」라는 심리로 있는 것이겠지요.
스스로는 힘껏 했다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마음의 외침인지도 모릅니다.

문제를 스스로 안는 것은 피하고 주위 사람에게 서포트를 요구해 보는 것도, 하나의 선택사항이 되는 것을 기억해 둡시다.

4. 먼지 털고 청소하는 꿈
먼지를 제거하는 꿈, 먼지를 청소하는 꿈에는, 당신 자신이 안는 콤플렉스나 결점을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망설이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이런 점이 싫다」라고 하는 싫은 부분을 안고 항상, 실제로는 어떻게 바꾸어 가면 좋을지 몰라 곤란해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확실히 자신의 결점이나 약한 부분을 마주 보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먼지떨이 꿈을꾸면나를일단 부정하고 자기혐오에 빠지지 말고 반대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 보세요.

그렇게 긍정적으로 되는 것이 자신의 단점과 마주하는 계기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5. 목욕 청소하는 꿈
목욕 청소를하는 꿈은 당신의 정신 상태나 종합적인 활력의 정도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욕 청소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꿈을 꾼 결과, 꿈에 어떤 인상을 가졌는지, 꿈속에서 나는 어떤 감정으로 있었는지를 생각해 보세요.
목욕 청소를 하고 목욕이 깨끗해져 기분이 아주 상쾌할 때는 심신의 균형이 잡혀 있다는 것입니다.

활력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온 오프 모두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목욕 청소로 기분이 안 좋을 때는 정신적으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침착을 되찾을 수 있도록 심신을 쉴 수 있도록 우선 생각해 봅시다.

6. 부엌을 청소하는 꿈
부엌을 청소하는 꿈은, 당신의 일상에 관련되는 충실도나 일상에 대해서 품고 있는 심리 상태를 의미로서 나타내어 줍니다.
따라서 부엌을 청소하는 꿈에서 부엌이 깨끗하게 정리된 경우는 정신상태가 갖추어져 있다는 증거로 볼 수 있습니다.

평온하고 평화로운 일상생활을 보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엌을 청소해도 지저분하게 정리되지 않은 채……라고 하는 꿈이었을 경우는, 요주의. 정신 상태는 흐트러져 있고, 고민이 많은 시기가 당분간 계속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7. 화장실 청소하는 꿈
화장실 청소의 꿈은 사실 아주 좋은 꿈으로 되어 있어요.

화장실 청소는 많은 사람들이 피하고 싶어 하는데도 불구하고 일상생활에서는 필요한 것이므로,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일에는 운의 힘이 가득 차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실 청소의 꿈을 꾸었을 때는 직장운과 연애운, 건강운, 재물운 등 다양한 운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모든 분야에서 기쁜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8. 청소로 걸레질을 하는 꿈
청소를 하는 꿈은 물건의 정화로 이어지는 좋은 꿈이 많지만 걸레질로 청소를 하는 꿈은 조금 주의가 필요한 꿈이 됩니다.

왜냐하면 걸레질을 하는 꿈은 고민이 좀처럼 풀리지 않아 흐물흐물한 상태가 장기화되어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걸레질을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불행히도 지금의 고민이 금방 풀릴 것이라고는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당분간 고민스러운 상황은 계속될 수 있어요.

기를 쓰고 고민을 해결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차분하게 전체를 바라보는 여유를 가지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9. 바닥을 청소하는 꿈
바닥을 청소하는 꿈은 자신을 향상시킬 좋은 기회가 찾아오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 될 것입니다.

지금 당신 자신이 스스로 갈고닦기를 노력하고 있다면, 그 노력은 가까운 시일 내에 결실을 맺고, 되고 싶은 자신이 될 가능성이 나옵니다.
또 약간의 시련이 닥치더라도 맞설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겠죠.

시련=성장할 때와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10. 학교 교실을 청소하는 꿈
학교 교실을 청소하는 꿈은 당신이 배우거나 성장하려는 것에 대해 거절하는 심리를 갖고 있을 때 꾸는 꿈이 됩니다.

당신은 자신을 성장시키거나 꾸준히 노력하여 배우는 것을, 지금은 솔직히 귀찮게 느끼고 있겠지요.
사람에게는 타이밍이라는 것이 있어, 거기에 맞추어 일에 대한 의욕도 달라집니다.

무언가를 흡수하는 타이밍은 지금이 아닐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물을 억지로 배우려고 해도 임시변통적인 지식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오래가지는 못할 것입니다.

시기를 봐야 될 것 같아요


11. 마당 청소하는 꿈
정원 청소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 주위의 교우 관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당신이 아끼는 물건을 깨뜨리려고 하거나 빼앗으려고 하는 사람이 주위에 나타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자신과 맞지 않는다고 느낀 상대, 아무렇지도 않게 폐를 끼치는 상대와는 거리를 두는 것이 상책일지도 모르겠네요.

12. 창문을 청소하는 꿈
창문 청소를 하는 꿈의 의미는 창문의 오염 상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특히 창문이 심하게 더러워진 상태에서 청소를 해도 좀처럼 깨끗해지지 않는 경우는 당신이 주위에 대해 강하게 마음을 닫고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인운은 침체되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문제에 주의합시다.
하지만 창문의 오염이 깨끗해지고 유리가 투명한 상태로 되어 있었다면, 당신의 마음 상태는 좋은 상태라고 할 수 있겠지요.

주변에도 마음을 열고 접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인간관계는 충실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13. 청소를 부탁받는 꿈
청소를 부탁받는 꿈은 당신이 실제로 현실 세계에서 많은 사람에게 의지할 수 있는 상황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인망이 두터워진다, 평가가 높아진다는 의미로 이해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단지 청소를 부탁받는 꿈속에서 당신 자신이 싫은 기분이 되어 있었다면, 의미는 조금 달라집니다.

주위에 이용되거나 속으면 트러블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좋은 얼굴로 다가오는 사람을 조심합시다.

14. 세면대를 청소하는 꿈
세면대를 청소하는 꿈은 하나의 메시지적인 꿈이 되기 때문에 의미에 주목합시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마음을 가다듬자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면대를 청소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일단 정신적으로 불편한 상황에서 자신을 해방시킬 때인지도 모릅니다.

초조함이나 자기혐오 등의 심리로부터 자신을 몰아붙이는 것은 삼갑시다.

특히 화장실의 먼지가 쌓여 있고, 곰팡이 투성이었을 때 등은 정신적인 상태가 쌓여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15. 벽을 청소하는 꿈
벽을 청소하는 꿈은 마음속으로 궁금했던 굴레와 답답함이 사라지고 기분 좋게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지금 고민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괴로워하고 있다면, 그러한 부정적인 감정에서는 조만간 벗어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벽을 청소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사물을 밝은 방향으로 파악하는 것을 버릇시켜 가고 싶습니다.

그럼으로써, 더욱더 사물은 호전되기 쉬워집니다.

16. 자동차를 청소하는 꿈
청소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직업운 상승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차 청소의 꿈은 당신의 능력·재능 발휘를 방해하고 있던 것이 깨끗이 제거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나 사물에 방해가 되고, 일을 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것은 솔직히 누구에게나 있지요.

그런 고민 해결로 이어지는 꿈이 되기 위해, 지금 직장에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사람은 꿈의 의미를 확실히 체크해 두고 싶네요.

17. 물 청소하는 꿈
물 청소하는 꿈은 집안의 운과 연애운의 상승을 의미하는 꿈으로 되어 있습니다.

물을 청소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부부 사이가 향상되거나 커플로서의 궁합이 높아지거나 하는 것에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파트너와의 관계에 고민하고 있던 사람은 이를 계기로 고민도 풀리게 될 것입니다.

관계를 끝낼 생각을 하고 있었다면 아직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18. 남의 집을 청소하는 꿈
남의 집을 청소하는 꿈에는 당신이 주위에 있는 거추장스러운 사람을 피하고 싶은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의 성격이나 사고방식을 받아들일 수 없고, 당신은 그 사람을 어떻게든 멀리하려고 하고 있는 상태겠지요.
그런 상황을 꿈에서 본다는 것은 상당한 스트레스가 되어 있는 것은 틀림없을 것입니다.

상대와는 무리하게 사이좋게 지내려고 하지 않고,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접해 갈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9. 옛 남자친구의 방을 청소하는 꿈
옛 남자친구의 방을 청소하는 꿈은 관계성 청산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은 예전 남자 친구가 걱정돼서 잠시 미련을 안고 있는 상태였던 거겠죠.

미련스러운 상태에 스스로도 마음이 답답해져 버려, 그 때문에 고민을 늘리고 있던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런 상태도 슬슬 끝이 납니다.어떠한 형태로든 「이걸로 좋았다」라고 스스로 납득할 수 있는 타이밍이 오기 때문에, 기분 좋게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20. 에어컨을 청소하는 꿈
에어컨을 청소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하는 강한 마음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은 스트레스와 고민으로 힘들지도 모르지만, 당신은 스스로 어떻게든 해야겠다는 마음을 강하게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 강한 의지가 향후 인간적인 성장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극복한 후에는 더 멋진 인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상상하며 고민을 이겨내 봅시다.

21. 냉장고를 청소하는 꿈
냉장고를 청소하는 꿈은, 식생활 등, 기본적인 생활 습관을 고쳐야 한다는 당신 자신의 위기의식의 심리를 의미합니다.
생활 습관이 흐트러지기 쉬워서 당신 자신도 위기를 느껴 「이대로라면 컨디션을 무너뜨릴지도……」라고 실제로 느끼고 있겠지요.

기억나는 사람은 많을 거예요.

그런 강한 위기감이 있을 때야말로 개선의 기회이므로 생활 습관은 이번 기회에 정비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22. 세탁기를 청소하는 꿈
세탁기를 청소하는 꿈은 종합적으로 운이 상승하기 시작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렇지만 지금대로 수동 상태로 있으면, 운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세탁기를 청소하는 꿈은 동시에 당신 자신이 자신의 부정적인 심리를 결착시킬 준비가 되었음을 보여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긍정적이 되어야 한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그러한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는 것이, 운 상승의 기회를 잡는 열쇠가 됩니다.

23. 환풍기를 청소하는 꿈
환풍기를 청소하는 꿈은 마음의 정리,컨트롤이 잘 되어있음을 보여주는 꿈이 될 것입니다.

마음이 제대로 통풍이 잘 되는 상태로 되어 있어, 기분 좋은 느낌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주의가 있어요.

환풍기가 오염되어 청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는 마음 상태가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마음의 폐색감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우선은 스트레스 해소부터 유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4. 이불을 청소하는 꿈
이불을 청소하는 꿈은 잘 되지 않던 일이 호전되어 간다는 것을 나타내는 좋은 꿈이 됩니다.

특히 연애운의 상승에는 기대해 두고 싶은 바입니다.
좋은 파트너를 만나거나 지금의 파트너와 관계가 더 돈독해지거나 좋은 상황이 될 수도 있어요.

이불의 꿈을 꾸었을 때는 가급적 좋은 것은 좋은 것으로 솔직하게 받아들이고 싶습니다.

25. 베란다를 청소하는 꿈
베란다를 청소하는 꿈은 당신이 인간관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어하는 심리를 반영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를 청소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은 주위 사람들에게 폐를 끼치고 있거나 궁합이 맞지 않는 사람과 콤비를 이루어 당황하고 있거나 하는 등, 어쨌든 인간관계에 있어서 스트레스가 매우 많은 상태입니다.

가급적 스트레스가 적은 사람과 함께 있는 시간을 늘려 가면 마음이 편할 것입니다.

26. 머리카락을 청소하는 꿈
바닥에 흩어진 머리카락이나 배수구에 막힌 머리카락 등 머리털을 청소하는 꿈은 대인관계의 갈등 해결이 가깝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자신이 없는 사람은 분명 일상적으로 트러블이나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머리를 청소하는 꿈을 꾸면, 내가 아닌 것처럼 많은 사람들을 접할 수 있어요.

그 결과, 트러블 해결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27. 모르는 방을 청소하는 꿈
모르는 방을 청소하는 꿈에는 당신이 자신의 콤플렉스 부분을 어떻게든 제거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위 사람에 비해 더 자신의 콤플렉스가 비참해지고, 불필요하게 고민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모르는 방을 청소하는 꿈을 꾸면 자기혐오에 빠지거나 자기긍정감을 낮추거나 우울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맞고 약해짐으로써, 자신의 껍질에 갇혀 버리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28. 회사를 청소하는 꿈
회사를 청소하는 꿈은 당신이 일로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심리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일의 고민이나 인간관계 트러블 등에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에서, 그 때문에 일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회사를 청소하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가까운 장래에 고민하고 있는 일도 해결로 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그 일에는 가능한 한 적극적으로 해두고 싶네요.

29. 빗자루로 청소하는 꿈
빗자루 청소하는 꿈은, 당신의 건강운 향상으로 이어지는 꿈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비로 청소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잠시 활력이 향상되거나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등 건강 면에서 좋은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 생활 습관은 제대로 정비해 나가고 싶습니다.

건강에서의 운이 높아진다고는 해도, 신이 나서 무리를 하면 몸 상태가 무너질 가능성은 있을 수 있습니다.

30. 쓰레받기로 청소하는 꿈
쓰레받기로 청소하는 꿈은 평소에는 청소하지 않던 곳을 청소하거나 정리정돈하는 것으로 운의 상승이 소망되는 것을 전해 주는 꿈이 됩니다.
쓰레받기로 청소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방구석이나 물 주변 등, 무심코 피하기 쉬운 부분을 청소하고 기분을 가다듬는 것이 좋습니다.

연애운, 직업운 등 다양한 면에서 운이 상승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1. 대걸레로 청소하는 꿈
걸레로 청소하는 꿈은 자신의 행동력이 향상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걸레로 청소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다른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말을 걸 수 있게 되고,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싫은 일도 정력적으로 해낼 수 있는 등 다른 사람의 신뢰를 받는 계기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그에 따라, 위의 인간으로부터 걱정받을 수 있는 등, 좋은 결과가 따라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신의 평가를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32. 청소하는 사람을 보는 꿈
청소하는 사람을 꾸는 꿈은 당신이 주변에 있는 완벽한 사람을 부러워하는 심리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해서, 왜 나는 그 사람처럼 될 수 없는 것일까……라고 괴롭게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청소하는 사람을 꾸는 꿈을 꾸면 꿈에서 그 사람과의 거리를 주목하십시오.

만약 청소하는 사람이 자신에게서 꽤 멀리 있는 경우는 당신과 그 사람의 차이는 역력합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청소하는 사람이 가까이 있다면 당신에게 있어 그 상대는 걱정할 만큼 먼 곳이 아닐지도 모릅니다.즉, 약간의 노력과 마음가짐으로 당신도 그 사람과 같은 수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3. 낙엽을 청소하는 꿈
낙엽을 청소하는 꿈은 고민을 어떻게 정리하려고 몸부림치는 당신의 심리상태를 반영하는 꿈이 됩니다.
꿈속에서 낙엽이 흩어지는 상태나 청소한 결과를 주목하세요.

낙엽을 제대로 청소할 수 있었다면, 당신은 지금 자신의 노력과 인력에 납득이 가고 있는 것이겠지요.
그러나 곳곳에 낙엽이 흩어져 있고 청소가 잘 되지 않는다면 어쩌면 지금 실천하고 있는 해결책이 잘못된 것인지도 모릅니다.

한번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재고해 봅시다.

34. 오줌을 청소하는 꿈
소변·오줌을 청소하는 꿈은, 실은 운 하락으로 이어지는 꿈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연애나 일의 상황에 충분히 주의합시다.
소변·오줌은 해몽에서 자신이 올라가고 있는 운기를 나타냅니다.

즉 당신은 자신의 행동이나 발언 등이 원인이 되어 운을 스스로 낮춰 버릴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경솔한 행동을 해 주위에 폐를 끼치거나 불쾌한 말을 하거나 하는 것은 피해 주세요.
 
35. 진드기 청소를 하는 꿈
진드기 청소를 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기력과 의욕이 저하되어 있는 것을 고민하고 있는 심리를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왠지 최근 어떤 일에도 의욕이 일어나지 않는다……라고 곤란을 겪고 있을 때, 진드기 청소를 하는 꿈을 꿀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좀처럼 진드기 청소가 잘 되지 않는 꿈인 경우는 요주의. 잠시 의욕을 무언가에 흡수되어 버리는 것 같은, 그런 불쾌한 매일이 계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 등은 가능하면 다른 날로 연기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36. 토사물을 청소를 하는 꿈
토사물, 즉 구토를 청소하는 꿈은, 당신에게 있어서 큰 시련이나 벽이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토사물 청소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일이나 연애, 그 외 사생활 등으로 힘든 시련에 도전할 때일지도 모릅니다.
사실 현재진행형이라 시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겁니다.

자신의 힘이 전혀 통용되지 않고 침울해질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자신의 가능성을 믿는 것만은 잊지 않고, 도전할 용기는 확실히 가지고 나갑시다.

37. 대변·똥을 청소하는 꿈
대변·똥을 청소하는 꿈은, 운기 업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꿈이 됩니다.

종합적으로 운의 상승을 바랄 수 있는 꿈이기 때문에 직업운이나 연애운, 재물운 등 모든 면에서 잘 되는 일이 늘어날 것입니다.

일상이 즐겁고 행복하고 충실하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대변을 청소하는 꿈은 무언가를 시작하는 기회로 이어지는 꿈입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한다면 역시 운이 좋아지고 있는 시기가 가장 좋은 법입니다.
 
38.개똥을 청소하는 꿈
개똥을 청소하는 꿈을 꾸었을 때도 운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목합시다.

정성스럽게 개똥을 치우고 있다면 전체적으로 운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주의할 것은 개똥을 엉성하게 치우거나 청소를 도중에 팽개쳐 버리거나 하는 경우라던가

개똥을 엉성하게 정리하는 것 같은 꿈의 상황일 경우는 운상승은 커녕 오히려 운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꼭 조심해 주세요.

39. 물에 잠긴 곳을 청소하는 꿈
물에 잠긴 곳을 청소하는 꿈은 당신이 당신의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고 그것을 찾는데 고생하는 미래를 암시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바다를 청소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실제로 물바다가 된 곳이 어떻게 정리되었는지도 기억해 보세요.
정돈되지 않거나 청소해도 깨끗해지지 않는 등의 상황에 시달리고 있다면, 찾을 것을 찾지 못해 고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느 정도 침수 상황이 해소되었다면 잠시 찾으면 찾을 수 있는 물건은 찾을 수 있습니다.

40. 방 정리 꿈
방을 치우는 꿈은 길몽 중에 하나입니다.

시야가 넓어지는 것, 생각이나 고민에 정리가 되는 것 등 좋은 상황을 나타내는 꿈의 하나이므로 향후 좋은 의미로 생각에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방을 치우는 꿈을 꾼 후와 꾸는 앞에서는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이 180도 바뀔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것이 미래의 선택에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시야를 넓히는 데에는 적극적으로 되어 두고 싶네요.

41. 물을 엎질러 닦는 꿈
물을 엎질러 닦는 꿈은 소중하게 간직되어 있는 것을 당신이 자신의 과실로 인해 잃어버릴지도 모르는 상황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그다지 좋은 의미의 꿈이라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무심코 실수 등에는 어쨌든 조심하십시오.
다만 물을 엎질러 닦는 꿈으로 확실히 테이블이나 바닥 등의 물이 잠겨 있다면 그다지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자기 자신이 잃어버린 것을 되찾을 힘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잃어버린 것을 끙끙 고민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42. 청소와 정리를 하는 꿈
청소와 정리를 하는 꿈에는 당신이 몸 주위에 있는 불필요한 물건이나 모순, 낭비를 배제하고 싶어서 어쨌든 스트레스에 느끼고 있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위에 있는 불필요한 것, 쓸데없는 것이 당신은 신경이 쓰여 어쩔 수 없는 상태인 것입니다.
따라서 청소와 정리를 하는 꿈을 꾸면 단사리를 실천하는 등의 대책을 꼭 강구해 봅시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 경감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43. 탁자를 닦는 꿈
테이블을 닦는 꿈은, 당신이 트러블이나 귀찮은 일에 말려드는 상태를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만, 실은 꿈의 의미로서는 그다지 나쁜 방향의 의미는 아닙니다.라고 하는 것도,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휘말린 후에는 도와준 사람과 더욱 거리가 좁혀지는 등의 좋은 결과를 바랄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키울 수도 있을 겁니다. 자신의 성장이나 인간관계 충신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트러블에 휘말려도 너무 비관적으로 파악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44. 다다미를 닦는 꿈
다다미를 닦는 꿈은 인간관계의 문제 해결로 이어지는 꿈이므로 꼭 주목해 둡시다.

직장의 선배·상사와 관계가 잘 되지 않는, 주위에 싫은 말을 해 오는 사람이 있어 그 사람의 존재가 고민……과 같이, 인간관계로 트러블·고민을 안아 버리는 것은 나날 속에서 많이 있는 것입니다.
다다미를 닦는 꿈은 그런 인간관계의 문제가 해결로 향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지금 문제를 안고 있어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너무 무겁게 파악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싫은 상황도 그렇게 오래가지는 않기 때문에, 다다미를 닦는 꿈을 꾸었을 때는, 「머지않아 해결되겠지」라고 생각하고 마음의 상태를 정돈해 둡시다.

45. 청소기를 받는 꿈
청소기를 받는 꿈은 당신이 도저히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나 고민을 순식간에 해결해 줄 보조원이 앞으로 나타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따라서 청소기를 받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 도우미 덕분에 고민이 단번에 해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치 지금까지 고민하고 있던 것이 거짓말 같다……라고까지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상황이 일변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주위의 사람의 지지나 서포트, 후의에는 솔직하게 응석을 부려 두면 좋을 것입니다.

46. 청소기를 사는 꿈
진공청소기를 장만하는 꿈은 행운의 전조가 되는 꿈입니다.

진공 청소기를 구입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가까운 장래에 행운의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고, 그로 인해 매일의 충실도도 향상될 것입니다.
좀처럼 최근 잘 되지 않는 것이 많다……라고 생각해 고민으로 느끼고 있다면, 청소기를 사는 꿈을 꾸었을 때야말로 큰 찬스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그런 어두운 상황도 개어 문제나 고민도 해결로 향할 것입니다.

횡재한 행운도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47. 청소기가 망가지는 꿈
청소기가 망가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운기 저하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나 고민을 해결하려고 해도 겉돌아 버린다, 스트레스 해소를 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고 결국 스트레스가 불필요하게 쌓여 버린다…그런 상황에 빠지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므로, 곤란한 상황에 너무 고민해 심신의 밸런스를 무너뜨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청소기가 망가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유감스럽게도, 당분간은 제 힘으로는 좀처럼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청소기가 망가지는 꿈을 꾸면 가급적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도록 합시다.

48. 연예인이 청소하는 꿈
연예인이 청소하는 꿈에는, 당신 자신이 자신의 잘 되지 않는 상황이나 탈의하지 못하는 상태를 한탄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당신은 주위의 대단한 사람들에게 압도되어 자신만 따돌리고 있는 것 같은 초조한 심리에 사로잡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심리상태는 상당히 나빠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포자기하여 주위에 대해 싫은 말을 해 버리지 않도록 조심해 주십시오.

그것이 더 자신의 상황을 나쁘게 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9. 쓰레기통을 청소하는 꿈
쓰레기통을 청소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정신 상태를 진정시키고자 하는 꿈을 꾸는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까지 스트레스나 고민 등으로 어쨌든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므로, 현재는 어느 정도 그 상태도 안정되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신 상태를 정돈하려고 하기 시작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쓰레기 덩어리처럼 내 마음도 뒤죽박죽이 되어있을 수도 있지만 심리상태를 안정시키는 노력을 하다 보면 저절로 마음은 정리가 될 것입니다.
 
50. 청소로 마음대로 물건을 버릴 수 있는 꿈
네가 청소를 통해 물건을 버리는 꿈을 꾸면 주변 사람들에게 불신과 경각심을 갖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주위 사람에게 마음을 주지 못하고 당신은 무심코 주변 사람을 의심해 버리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이미지라도 보기 쉬운 부분이 눈에 띕니다.
청소로 멋대로 물건을 버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인간관계의 트러블도 일어나기 쉬우므로 꼭 주의하십시오.

적어도 사람을 갑자기 의심하고 심한 말을 거는 일은 꼭 피하고 싶습니다.

51. 쓰레기를 버리는 꿈
쓰레기를 버리는 꿈은 마음에 쌓인 응어리와 스트레스, 짜증을 어떻게든 제거하려는 당신의 심리상태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마음속에 짜증이 쌓여 있는 것을 자각하고 고민하고 있으며, 어떻게든 그 짜증을 없애고 심리 상태를 좋게 하고 싶은 것입니다.
쓰레기를 버리는 꿈을 꾸면 그 소망대로 조만간 짜증을 없앨 수 있을 겁니다.

단, 초조해서 소중한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거나 하는 일은 없도록 주의해 주세요.

52. 골판지를 버리는 꿈
골판지를 버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약간의 경고 꿈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꼭 조심하십시오.

왜냐하면, 골판지를 버리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으로 몰리는 것이나 사이에 끼이는 것 등을 예지 하는 꿈이 되기 때문입니다.
주위 사람의 의견이나 행동에 휘둘려 스트레스를 늘리는 일이 없도록 꼭 주의하십시오.

스스로는 일상생활에서 잘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뜻하지 않게 트러블에 휘말릴 가능성은 있을 수 있겠지요.
골판지를 버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어느 정도 주위 사람의 악의를 지나칠 수 있는 힘과 신경쓰지 않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몸에 익혀두고 싶네요.



청소의 꿈은 주로 당신의 심리 상태나 고민의 정리로 이어지는 꿈이라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청소의 꿈을 꾸었을 때는 지금 안고 있는 문제도 해결로 향할지도 모릅니다.

단, 경우에 따라서는 자신이 대책을 세우고 있는 것이 잘못된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을 꿈이 가르쳐 주기도 하기 때문에 꿈의 의미에는 꼭 귀를 기울이도록 해 주세요.

청소의 꿈을 꾸었을 때는 어디를 청소하는 꿈이었는지, 청소를 해 보고 어떤 상황은 변했는지 등 상황을 확실히 생각해 보고 꿈의 의미를 확인해 봅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