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발이 없어지거나 신발을 찾는 꿈등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27. 09:12

본문

반응형

해몽에서 신발의 꿈은 어떤 의미와 심리를 암시할까요?

신발이 없어지고, 신발을 찾고, 신발을 사고, 신발을 도난당하는 등 상황별로 자세한 꿈 진단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 해몽에서 구두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 1. 신발이 없어지는 꿈
● 2. 한쪽만 신발이 없는 꿈
● 3. 신발장에 신발이 없는 꿈
● 4. 신발을 찾는 꿈
● 5. 신발을 찾아도 발견되지 않는 꿈
● 6. 신발을 찾다 발견되는 꿈
● 7. 새 구두를 사는 꿈
● 8. 신발을 도둑맞는 꿈
● 9. 신발이 부서지는 꿈
● 10. 신발을 주다 선물하는 꿈
● 11. 신발을 받는 꿈
● 12. 신발이 좌우 다른 꿈
● 13. 신발이 타는 꿈
● 14. 낡은 구두를 버리는 꿈
● 15. 신발을 수선하는 꿈
● 16. 신발가게 점원으로 일하는 꿈
● 17. 신발끈을 묶는 꿈
● 18. 내 구두를 신는 꿈
● 19. 남의 구두를 신다·잘못 신는 꿈
● 20. 신발을 잘못 신을 수 있는 꿈
● 21. 신발을 잊는 꿈
● 22. 신발이 젖는 꿈
● 23. 많은 신발이 나열되어 있는 꿈
● 24. 장화의 꿈
● 25. 하얀 구두의 꿈
● 26. 빨간 구두의 꿈
● 27. 검은 구두의 꿈
● 28. 초록 구두의 꿈
● 29. 은빛 신발 꿈
● 30. 갈색 구두 꿈
● 31. 너덜너덜 구두 꿈
● 32. 옛 남자친구의 구두 꿈
● 33. 신발을 건네받는 꿈
● 34. 신발 밟히는 꿈
● 35. 신발 숨기는 꿈
● 36. 신발을 숨기는 꿈
● 37. 신발 안 신고 걷는 꿈
● 38. 신발이 벗겨지는 꿈
● 39. 신발 먹는 꿈
● 40. 까지는 꿈
● 41. 신발을 신게 되는 꿈
● 42. 현관 구두를 가지런히 하는 꿈
● 43. 신발끈이 묶이지 않는 꿈
● 44. 신발끈이 풀리는 꿈
● 45. 신발 끈이나 끈이 끊어지는 꿈
● 46. 운동화의 꿈
● 47. 슬리퍼(실내화)의 꿈


꿈을 꾼 후에 그 꿈이 너무 인상에 남아서 '내가 왜 이런 꿈을 꿨을까?' 하는 궁금증을 가질 때가 많죠.
신발 꿈을 꾸고 꿈의 내용이 인상에 남아서 의미를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왠지 나에게 있어서 꿈의 의미가 중요한 것이 될 것 같다,라고 생각하면, 그 예감은 맞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실 꿈의 의미는 꿈을 꾼 본인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 것이 많습니다.

고민을 해결하는 힌트가 되거나 반대로 싫은 일이 일어나는 전조로서 정신적인 메시지를 받는 계기가 되거나 꿈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숨겨져 있습니다.

해몽에서 구두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해몽에서 신발은 사회적 지위를 상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꿈 속에 나온 신발이 어떤 상태였는지,

신발을 어떻게 하는 꿈이었는지, 그 내용에 따라 당신의 사회적 위상에 어떤 변화가 있을수 도있습니다.
사람은 통상, 사회에 소속되어 일상생활을 해 나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적 지위나 능력은 생활에 관련되는 것입니다.

만약 사회적 지위가 위협받게 된다면 스트레스와 고민으로 이어질 것임은 물론입니다.

차라리 고민만 한다면 아직 귀여운 편이죠.

경우에 따라서는 사회적 지위가 떨어져 버림으로써 지금까지 환경과 삶의 방식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사회적 지위가 올라가는 일이 있다면 경제력이 높아지거나,

인간관계가 충실해지거나 행복한 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신발의 꿈은 일상생활의 변화에 크게 관여하는 꿈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yMm5nnGhns0

 

 

1. 신발이 없어지는 꿈.
신발이 없어지는 꿈은 제 자신의 사회적 지위가 무너지는 것, 

혹은 다른 사람에게 빼앗겨 버리는 것 등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분명히 말해서 그다지 좋은 의미의 꿈이라고는 할 수 없겠죠.

오히려 주변 사람들의 행동에 더 주의할 필요가 있어요.
특히 자신을 평소에 부정해 오는 존재의 사람, 

눈엣가시로 여겨지고 있는 사람이 곁에 있다면, 

그 사람과 보내는 시간은 주의해 주세요.

우연한 순간의 방심이 발밑을 구조당하는 계기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한쪽만 신발이 없는 꿈
신발이 한 짝밖에 없는 꿈을 꾸면 본래 짝을 이루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은근히 불쾌한 분위기를 느끼게 되지요.
실제로 신발이 한쪽에만 있는 꿈은 자신의 사회적 지위나 생활환경 등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약간의 방심이나, 땡땡이 치고 싶은 심리, 귀찮아하는 자세 등, 부정적인 기분의 변화에 주의해 둡시다.

약간의 느슨함이 큰 문제를 낳을 수 있어요.

3. 신발장에 신발없는 꿈
신발장에 신발이 없는 꿈은 당신의 업무상황이 정체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노력하려고 해도 성과가 나오지 않고, 직장 사람과 말이 맞지 않거나 협조성이 떨어지는 등 업무운의 저하로 이어질 가능성이 생길 것입니다.
신발장에 신발이 없다는 것은 제대로 걸어갈 준비가 안 돼 기선을 제압당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큰 일에 도전하려고 하면 실패로 끝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십시오.

4. 구두찾는 꿈
신발을 찾는 꿈은, 일의 상황이 침체되거나 좀처럼 결단할 수 없게 되거나 하는 등, 

주로 일로 싫은 일을 할지도 모르는 상황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일을 열심히 하고 싶은 시기에 이 꿈을 꿨을 때는 요주의. 노력이 헛바퀴로 이어질지도 모릅니다.
신발을 찾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 자신도 노력하고 싶은 마음과는 달리 어딘가 고민과 망설임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런 부정적인 심리를 한번 마주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면 좋을 것입니다.

5. 신발을 찾아도 찾을 수 없는 꿈
신발을 찾아도 발견되지 않는, 그런 꿈을 꾸어 버리면, 왠지 모르게 눈을 뜬 후에도 부정적인 기분이 되어 버리지요.
신발을 찾지 못해 곤란한 꿈은 주변에 의지할 사람이 없고, 그 상황을 매우 고민으로 느끼고 있는 당신의 심리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당신 자신도 사양하거나 강한 척하며,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을 무의식 중에 피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그것이 아군이 없다는 생각으로 연결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기 자신의 심리 상태나 주위의 사람의 모습을 냉정하게 보고, 의지할 수 있을 때는 솔직하게 사람을 꼭 의지해 봅시다.

6. 신발을 찾게 되는 꿈
신발을 찾아서 발견되는 꿈을 꾸면 잃어버렸던 신발이 나오기 때문에 매우 마음적으로는 개운하지요.

신발을 찾게되는 꿈은 사회적 지위의 상승을 뜻하는 길몽이됩니다.
게다가 지위가 상승하는 것은 결코 행운의 일이 일어나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보답을 받아 상사나 선배에게 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의 노력으로 쟁취한 자리이기에 성취감도 크죠.

앞으로 얼마 동안은 일이나 인간관계가 좋은 방향으로 돌아가겠죠.

7. 새 구두를 사는 꿈
새 신발을 사는 꿈은 당신의 주변 환경에 많든 적든 변화가 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 신발을 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인간관계가 바뀐다, 맡은 일이 바뀐다, 연애 상황에 변화가 있다 등 여러 가지 변화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마이너스 방향의 변화로 이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새 구두를 사는 꿈을 꾸고 싫은 인상을 가졌을 때, 꿈속에서 사던 구두가 마음에 들지 않는 구두였을 때는 주의하세요.
 
8. 신발을 도둑맞는 꿈
신발을 도둑맞는 꿈은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는 미래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친구와 관계가 잘 되지 않게 된다, 갑자기 왕따가 되어 버리는 등 괴로운 상황을 맛볼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입장을 위태롭게 하는 행동을, 스스로 초래하는 것에 주의합시다.

말려드는 형태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자신이 문제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트러블이나 문제가 일어난다면, 적어도 자신이 원인이 되는 것만은 피하고 싶습니다.

9. 신발이 부서지는 꿈
신발이 망가지는 꿈은 일이나 인간관계, 연애등의 일로 당신이 지금 강하게 고민하고 있는 심리를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잘 되지 않는 것이 많아, 어째서 이런 상황이 되어 버린 것일까……라고 당신은 반쯤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이 부정적으로 대처해도 솔직히 상황은 점점 악화될 뿐입니다.

나쁜 상황을 끌어당겨 버릴 가능성이 높아요. 때로는 '되게 될 것이다'라고 단단히 대비해 두는 것도 중요할지도 모릅니다.

10. 신발을 선물하는 꿈
신발을 주는 꿈 혹은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꿈은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주변 사람에게 물려주는 상황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이것은 당신 자신의 성장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말해도 좋겠지요.

자신의 입장을 후속에게 양보하는 것은, 자기 자신은 새로운 스텝업을 피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당분간은 익숙해지지 않는 상황에서, 괴롭다고 생각하는 날들이 계속 될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확실히 성장으로 연결되는 한 걸음은 내디딜 수 있을 것이므로, 주위에 상담하면서 성장의 기회로 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1. 신발을 받는 꿈
신발 받기 꿈은 자기를 도와줄 사람이 앞으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고집을 부려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 부분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자기 혼자만으로는 앞으로 나갈 수 없다는 것도 마음 한 구석에서 알고 있는 거겠지요.
그 때문에 앞으로는, 보다 솔직해지고,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유연한 생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12. 신발이 좌우 다른 꿈
좌우에서 다른 신발을 신고 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자신의 양면성에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노력하고 싶은 자신과 쉬고 싶은 자신, 사교적인 자신, 좁고 깊게 남과 접하고 싶은 자신 등, 당신은 자신 속에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있겠지요.

다른 자신의 가치관에 망설이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대로는 자신의 정체성을 모르고 스트레스도 쌓일 것입니다.

자신은 어떤 사람인지, 어떻게 사는 것이 쾌적한지, 침착하게 한번 마주 봐주세요.

13. 신발이 타는 꿈
신발이 불타는 꿈은 앞으로 삶과 삶의 방향에 대한 당신의 고민이 풀어질 것임을 보여주는 길몽입니다.

당신은 지금, 일이나 연애, 혹은 인생 그 자체 등에 대해서, 특정의 문제와 마주하고 있어 좀처럼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낼 수 없는 상황 이겠지요.
그러나 앞으로는 약간의 심경의 변화나 사람으로부터의 원조 등에 의해 해결의 힌트가 발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면 문제도 해결되고 있었다…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요.
 
14. 낡은 구두를 버리는 꿈
낡은 구두를 버리는 꿈은, 당신 안에서 응어리져 있던 생각이나 가치관이 정리되어 편견이나 나쁜 고정관념 같은 것을 버릴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그래서 낡은 신발을 봤을 때는 앞으로 당신 안에서 가치관에 변화가 나타날 것입니다.

시야가 넓어져 지금까지와는 많이 달랐지만 볼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5. 신발을 수선하는 꿈
구두를 복구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지금의 괴로운 상황을 괴로워하면서, 어떻게든 노력하고 싶은 심리를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괴롭힘을 받거나 대량의 일을 강요받거나 서비스 잔업을 당하거나 하는 등, 불합리한 취급을 받는 일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당신 중에서 지금이 버틸 만한 장소인 것도 어딘지 알고 있는 거겠지요.

무리는 금물이지만, 이대로 쉬면서 노력해 가면 분명 광명은 보일 거예요.

16. 신발가게 점원으로 일하는 꿈
신발가게 점원이 되어 일하는 꿈을 꾸기도 하중에는 있겠죠.

신발가게 점원으로 일하는 꿈은 앞으로 주변 사람의 관계가 변화하여 새로운 만남의 많고 적음에 휘둘리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그 만남의 정도를 플러스로 바꾸어 갈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을 만난다는 건 정말 멋진 일이에요.

그렇지만 부정적으로 되기 쉬운 시기이거나, 원래 낯을 가리기 쉽거나 하는 사람은, 구두 가게의 점원으로 일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인간관계의 고민이 증가하기 쉬우므로 조심하십시오.


17. 신발끈을 묶는 꿈
신발끈을 묶는 꿈은 연애의 변화를 뜻하는 꿈이 될 것입니다.

특히, 현재 교제하고 있는 연인이나, 생각하고 있는 좋아하는 사람과 관계가 깊어지고 있을 가능성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평소보다 더 적극적으로 거리를 좁힐 수 있어 이야기가 활기를 띠는 일도 많아질 것입니다.

상대방과 관계가 깊어지면 연애로 행복한 일도 많아질 겁니다.

신발 끈을 묶는 꿈을 꾸었을 때는 자신을 믿고 조금이라도 긍정적으로 접근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18. 내 구두를 신는 꿈
나의 구두를 신는 꿈은 직업운의 상승이 빨라진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 될 것입니다.

급격하게 향상되어 모든 것이 잘 된다…라고까지는 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만, 

일이 순조롭게 되어 가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구두를 신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일의 고민이 있더라도 별로 신경이 쓰이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에는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올리는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19. 남의 구두를 잘못 신는 꿈
다른 사람의 구두를 신는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 될 것입니다.

목표나 꿈에 한 걸음 다가가서 노력이 좋은 결과로 결실을 맺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지원자가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남의 구두를 신는 꿈, 잘못 신는 꿈을 꾸었을 때는 지금은 아직 상황이 변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이대로 노력을 계속하는 것이 길합니다.

계속 노력하면 그것을 인정해 주는 사람은 반드시 나타날 것입니다.

20. 신발을 잘못 신을 수 있는 꿈
신발을 잘못 신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제 공을 빼앗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어떤 사람들은 악의적으로 당신을 끼워 넣으려고 할 수도 있어요.
자신이 평가받음으로써 그 일을 과시하는 듯한 태도는 가급적 취하지 않도록 합시다.

자랑이나 신바람이 나는 듯한 발언을 하는 것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을 잡혀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21. 신발을 잊어버리는 꿈
신발을 잊어버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해야 할 일이 진행되지 않는 상황을 나타내고, 그 상황에 당신 자신도 상당히 빠져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사가 예정되어 있고, 그 짐이 진행되지 않거나, 일로 정리하지 않으면 안 되는 태스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업무에 바빠 전혀 진행되지 않거나 하는 등, 

할 일이 진행되지 않는 것은 누구에게나 스트레스입니다.

상황을 정리하고 하나씩 원인이 되는 문제와 해결하는 것, 그러기 위해서 냉정 해지는 것은 꼭 잊지 않도록 합시다.

22. 신발이 젖는 꿈
신발에 젖는 꿈은 매일 조금씩 신경이 쓰이고 있는 당신의 스트레스가 서서히 쌓여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일종의 경고몽에 해당하기 때문에, 「슬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움직이는 것이 좋을지도…」라고 꿈이 메세지를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사소한 고민이나 스트레스도, 수가 많으면 '티끌 모아 태산'과 같아서 그 축적으로 굉장히 힘듭니다.

'사소한 일이니까'라고 생각하고 방치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23. 많은 신발이 나열되어 있는 꿈
많은 신발이 진열되어 있는 꿈은 일의 상황이 좋은 의미로 정리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의 진척은 막힘없이, 상쾌한 마음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많은 신발이 난잡하게 나열돼 있을 때는 주의해야 한다.

앞으로 일 때문에 문제가 생기거나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신발이 진열되어 있는 꿈을 꾸었을 때 신발은 잘 정돈되어 있었는지 생각해 보세요.

24. 장화의 꿈
장화의 꿈은 사실 행운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장화의 꿈을 꾼 후에는 직업운과 연애운, 재물운 등 다양한 운이 상승으로 향할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은 상황일 때는 그 행운의 사건을 마음껏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솔직하게 자신의 행복을 하나하나 실감해 나감으로써, 한층 더 행복을 늘려 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25. 하얀 구두의 꿈
흰 구두도 길몽의 하나가 됩니다.

흰 구두 꿈을 꾸었을 때도 전체적으로 운기는 상승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은 일은 일어나기 쉬워집니다.
운 좋은 일이 늘어나면 그만큼 긍정적일 수 있는 사람도 많겠죠.

긍정적으로 됨으로써 여러 가지 일에 행동적으로 될 수 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일 등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좋은 일이 생기면 그것을 더 좋은 일로 이어가는 의식을 가져 봅시다.
 
26. 빨간 구두의 꿈
빨간 구두 꿈을 꾸었을 때는 그 꿈을 꾼 결과 자신이 어떤 인상을 받았는지 잘 기억해 보세요.

왜냐하면 빨간 구두의 꿈은 꾸었을 때 긍정적인 인상을 가졌는지 부정적인 인상을 가졌는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긍정적인 인상을 가진 경우는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당신 자신도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심리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단, 부정적인 인상을 가졌을 때는 요주의하세요.

주위에 있는 소중한 사람, 친한 사람과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27. 검은 구두의 꿈
검은 구두의 꿈은 당신의 생활 상황이 전체적으로 충실하다는 것, 혹은 향후 충실해 가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예를 들어 부자가 된다, 이성에게 인기척을 내는 등 극단적으로 긍정적인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사람의 생활에서 행복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것은 확실할 것입니다.
좀처럼 채워지지 않는 매일에 초조해하고 있을 때는, 검은 구두의 꿈이 당신을 충실한 매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28. 초록 구두의 꿈
녹색 신발의 꿈은 당신의 사회적 지위나 주변 사람들의 평가, 신뢰가 안정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지금까지 불안정한 상황에 놓여 있었다면, 녹색 신발의 꿈을 꾼 후에는 일단 안심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제적으로 안정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경제력에 안정이 보이면, 돈이 모이기 쉬워지고, 가계가 무너지지 않는 등, 돈의 고민도 줄어들 것입니다.

29. 은빛 구두 꿈
은색 구두의 꿈은, 일이나 연애등에서 당신이 향후 충실감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길몽의 하나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행복한 일이나 긍정적인 기분이 될 수 있는 일이 많아질 것입니다.


30. 갈색 구두 꿈
갈색 구두의 꿈은 힘들었던 일의 상황에 안정의 조짐이 보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제가 계속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던 때에도 슬슬 안정기에 들어왔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트러블뿐으로 괴로울 때는 부정적인 심리가 되기 십상입니다만, 트러블뿐인 날도 그리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안심하고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것은 곧 거기일 거예요.

31. 너덜너덜한 구두 꿈
너덜너덜하고 더러운 신발, 낡은 신발 꿈을 꾸었을 때는 인간관계가 악화되어 고민이 늘어나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신을 당하거나 모함을 당하거나 오해가 문제를 낳거나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스로 어떻게든 상황을 타파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스스로는 어쩔 수 없고, 시간의 경과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는 것입니다.
나름대로 대책을 강구해 보고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을 때는 가급적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한 다음 언젠가는 반드시 해결되리라 생각하는 것을 의식해 주세요.

32. 옛 남자친구의 구두 꿈
옛 남자친구의 꿈은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도와주지 않고, 조금도 아랑곳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당신이 약간 자포자기한 심리에 빠져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려고 해도 좀처럼 상대해 주지 않아 괴로워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원인은 안타깝게도 자신에게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 남친의 구두의 꿈을 꾸었을 때는, 「원래 사람에게 너무 의지해 응석 부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스스로 해결하는 것도 중요한지도 모른다」라고 생각하는 기분을 꼭 가져 봅시다.

33. 신발을 건네받는 꿈
신발을 건네받는 꿈은 성장과 진화의 기회를 주변에서 주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향후 당신은 상사나 선배, 그 외 가족이나 지인, 연인 등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성장으로 이어질 기회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당신에게 신발을 전해지는 꿈은 앞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 때가 많으니 신발이 전달되는 꿈을 꾸었다면 여러 가지를 과감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34. 신발을 밟히는 꿈
신발이 밟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운기의 저하를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불행히도, 당신의 운기는 앞으로 잠시 저하되는 경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에 임하려고 해도 그것이 실패와 공전으로 끝나 버리는 경우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운이 떨어질 때는 솔직히 누구에게나 찾아옵니다.

지금은 침체되는 시기라고 받아 버리는 것이, 마음적으로는 가장 편할지도 모릅니다.

신발이 밟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너무 큰 움직임은 하지 말고 운이 상승을 향해 움직이기 시작하는 타이밍을 기다려 봅시다.

35. 신발 숨기는 꿈
신발이 가려지는 꿈을 꾸면 왕따가 될 징조인가 싶어서 안 좋은 예감이 드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신발이 가려지는 꿈은 자신감 상실에 빠져있는 당신의 불안정한 심리 상태를 보여주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발이 가려지는 꿈을 꿨을 때는 자신을 믿을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은 일을 시작하려고 해도 바로 멈춰 서거나 부정적인 생각만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나씩이라도 상관없으니까 자신의 좋은 점이나 자랑스러운 점을 세어나가면서 자신을 긍정적으로 보는 의식을 갖도록 하세요.

36. 신발을 숨기는 꿈
신발을 숨기는 꿈은 당신의 공격성이 증가함을 보여주는 꿈이 될 수 있으니 대인관계상의 문제를 조심하세요.

다른 사람의 험담만 해 버리거나 차가운 태도를 아무렇지도 않게 취하게 되어 버리거나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친구 지인과의 사이에서 문제를 일으켜 버릴 때는, 자기 자신의 공격성이 증가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심코 부정적인 일이나 심한 말을 해 버리지 않도록, 한 번 멈춰 서서 생각하는 냉정함은 가지고 싶은 것입니다.

37. 신발을 신지 않고 걷는 꿈
신발을 신지 않고 걷는 꿈은 결국 맨발로 땅을 걷는 상태라는 것입니다.

원래 사람들은 밖에 다닐 때 신발을 신기 때문에 맨발로 걷는다는 것은 불안정한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신발을 신지 않고 걷는 꿈은 자기 자신이 불안정한 상태에 내몰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때문에 자기 자신을 위험한 상황에 빠뜨리는 경솔한 행동, 발언은, 가급적 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신발을 신지 않고 걷는 꿈을 꾸었을 때는 자기 자신을 몰아넣음으로 인한 스트레스 증가에 주의하십시오.

  
38. 신발이 벗겨지는 꿈
신발이 벗겨지는 꿈은 연애운의 저하를 의미하는 꿈이 될 것입니다.

신발이 벗겨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연애로 잘 되지 않는 것이 많아져, 완전히 연애의 모티베이션도 떨어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지금 교제하고 있는 파트너가 있는 경우에는 파트너와의 관계도 악화될 수 있습니다.

짝사랑 중인 사람은 과도하게 접근함으로써 반대로 거리를 빼앗길 수도 있습니다.

조바심과 불안한 마음을 너무 내세우지 말고 자신답게 연애를 즐기는 걸 꼭 잊지 마세요.

39. 신발을 먹는 꿈
신발을 먹는 꿈은 당신이 성장하고 싶고 출세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신발을 먹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런 동기 부여에 의해 행동력도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실제로 행동력 향상에 의해 평가가 올라 출세의 기회를 잡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심하게 울퉁불퉁한 것은, 그것은 그것으로 문제이기 때문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는 심술궂음이 나와 버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도덕성 있는 행동을 의식해 주세요.

40. 구두에 스치는 꿈
구두에 스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요주의.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기운이 쭉 내려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잘 되지 않는 일이 늘어나 정신적으로 우울해지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그런 마이너스 상황이 길게 이어지는것은 아니지만, 부정적인 마음은 한 번가지면 나쁜 방향으로 연쇄반응을 일으킵니다.

정신적으로 우울해짐으로써, 여러 가지 일에 대한 모티베이션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41. 신발을 신게 되는 꿈
신발을 신게되는 꿈은, 당신이 남에게 응석 부리고 싶은, 의존하고 싶은 심리를 가지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이것은, 당신 자신이 정신적으로 조금 지쳐 있기 때문에, 남에게 응석 부리고 싶은 심리가 강해져 꾸는 꿈에 해당합니다.
누구나 괴로울 때는 스스로 행동하는 마음이 사라져 버리고,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어지는 법입니다.

너무 의존해서 주체성이 없어져 버리면 안 되지만, 적당히 주변의 의지할 수 있는 사람에게 어리광 부리는 의식은 가끔은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42. 현관 구두를 가지런히 하는 꿈
현관의 신발을 갖추는 꿈은 당신의 운이 종합적으로 향상되어 가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길몽 중 하나여서 현관 구두를 가지런히 하는 꿈을 꿨을 때는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싶다.
왜냐하면 긍정적인 심리를 소중히 하고 있으면 그만큼 운 상승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이 상승하면 일, 연애, 돈, 취미 등 많은 것에서 만족을 맛보게 됩니다.

43. 신발끈이 묶이지 않는 꿈
신발끈을 묶지 못하는 꿈은 주변사람과의 인간관계가 악화되어 고민을 하게 되는 상황을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또, 그 트러블이 자기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낮추는 계기가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신발끈을 묶을 수 없는 꿈을 꾸었을 때는, 적어도 스스로는 트러블의 계기를 만들지 않도록 의식해야 합니다.

오해를 살만한 발언이나 행동은 삼가는 게 현명해요.

44. 신발끈이 풀리는 꿈
신발 끈이 풀리는 꿈은 앞으로 당신이 가려고 하는 길에 주의나 경고가 들어가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발 끈이 풀리면 멈춰 서서 신발 끈을 다시 묶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 상황과 같아서, 꿈은 당신에게 이대로 진행해도 괜찮겠냐는 말을 걸어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결과에 초조해하거나 기분만이 선행하고 있거나 하면, 무심코 앞뒤 생각 없이 행동해 버리는 일도 많아지는 것입니다.
그것 때문에 본래 가야할 방향과는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신발끈이 풀리는 꿈을 꿨을 때는 내가 가야 할 길에 대해서 다시 한번 냉정하게 생각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45. 신발끈이 끊어지는 꿈
신발 끈이 끊어지는 꿈을 꾸면 왠지 아주 불길한 예감이 들더라도 인상이 나쁘죠.

실제로 신발 끈이나 끈이 끊어지는 꿈은 흉몽이 되는 경우가 많아, 향후 큰 트러블이나 고민이 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꿈은 그런 나쁜 미래를 미리 알려주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나쁜 미래가 올 것이라고 알게 되면 장래 불안으로 낙심해 버리는군요.

신발끈이나 끈이 끊어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문제가 생겨도 불안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도록
고민이나 걱정거리 등으로 곤란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미리 취해야 할 행동을 생각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주위에 있다면 상담 상대도 확실히 확보해 두고 싶네요.

46. 운동화의 꿈
운동화의 꿈은 당신의 행동력이 증가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일시에 바빠져 결과적으로 매일이 충실해질 가능성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의지 받는 일도 많아질지도 모릅니다.
운동화의 꿈을 꾸었을 때는 직업운이 향상되어 출세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의욕이 생겼을 때는 꼭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행동해 나가도록 합시다.
 
47. 슬리퍼(실내화)의 꿈
슬리퍼 혹은 실내화의 꿈은 당신의 마음이 편해지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이 정리되어 매우 시원하고 스트레스와 고민이 경감된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고민을 느끼기 쉬운 사람, 부정적인 사람에게 있어서는 기쁜 꿈이 될 것입니다.

항상 스트레스에 짓눌릴 것 같아도 앞으로는 잠시 맑은 마음으로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느 때보다 긍정적으로 되기 때문에 일이 잘 풀리기 쉬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발의 꿈은 사회적 지위나 자신의 업무 상황에 관련된 꿈이 많기 때문에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것이 많습니다.

꿈의 의미를 보고 기쁜 기분이 된 사람도 있고, 불행히도 우울한 결과가 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사회적 지위란 앞으로의 삶과 정신 상태를 좌우하는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신발의 꿈을 꾸었을 때는 의미 체크를 세세하게 해두고 싶네요.

신발 꿈을 꾸었을 때는 내용을 잘 기억해 보도록 합시다.

설령 나쁜 의미를 가진다고 해도 의미를 알아두면 나쁜 미래를 해결하기 위한 준비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결과적으로 인생을 충실하게 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