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맞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26. 08:00

본문

반응형

꿈속에서 맞는 일이 있으면 현실세계에서 안 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게 되겠죠.

그러나 해몽의 관점에서는 싫은 꿈=흉하지만은 않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얻어맞는 꿈에 대한 의미와 심리에 대한 해몽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꼭 참고해주세요.

목차
● 맞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 맞는 상대별 꿈의 의미 23 패턴
● 다른 사람이 맞는 꿈의 의미 8 패턴
● 맞는 무기별 꿈의 의미 3패턴
● 맞는 상황별 꿈의 의미 9패턴
● 맞는 장소별 꿈의 의미 5패턴
● 맞는 꿈을 꾸었을 때 대처 방법


맞는 꿈을 꾸어 버리면, 꿈이라고는 해도 불쾌한 것입니다.

왜 맞았는지 이유가 궁금해지죠?

당신이 꾼 꿈은 무언가의 의미를 가지며, 때때로 당신의 심층심리를 반영합니다.

이 꿈에는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어떤 심층심리를 반영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맞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누군가에게 맞는 꿈이라는것은 어떤 상황에서 나쁜 이미지를 갖기쉽지만,사실은 길몽이 대부분 입니다.

맞는꿈에는 때려온 상대방의 애정이 담겨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맞는 것으로, 당신에게는 행운이 날아들 거예요.

예를 들어 연애운이나 직업운, 재운 등, 지금까지 운이 타고나지 않았다고 느끼고 있는 사람도 운의 호전의 조짐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누구한테 맞았는지 누가 맞았는지, 심지어 맞은 상황이나 장소, 무기 등에 따라서도 꿈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이 기사에서는, 각각의 상황 마다 꿈의 의미를 해설해 갈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꾼 꿈과 비교하면서 꾸어 봅시다.

맞는 상대별 꿈의 의미 23패턴
 
■1. 남자친구에게 맞는 꿈
남자 친구에게 맞는 꿈을 꾸면 그 남자 친구와의 관계가 지금보다 더 돈독해질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다만 이 꿈을 꾼 당신에게 남자 친구를 끝내고 싶은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이 꿈은 새로운 만남을 의미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과 사랑에 빠져서 지금 교제하고 있는 그와는 헤어지게 되겠죠.

또 현실에서는 남자 친구가 없는데 남자 친구가 맞는 꿈을 꾸면 조만간 남자 친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2. 옛 남자친구에게 맞는 꿈
예전 남자친구가 꿈에 나왔을 때는 단순히 예전 남자 친구에게 미련이 있다는 식으로 생각할 수 있죠.

"만약 당신이 전 남자 친구에게 미련을 전혀 느끼지 않고 있다면, 이 꿈이 의미하는 것은 연애운의 저하입니다"

지금은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도 공격하지 말고 상황을 지켜봅시다.

답답할 수도 있지만, 지금 이것저것 접근해도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연애운이 저하되어 있을 때에는, 스스로 닦는 것에 눈을 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애운이 상승했을 때 멋진 여성이 되어 있으면, 마음에 둔 그를 쏘아 잡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3. 아버지에게 맞는 꿈
아버지에게 폭력을 당한 경험이 없는 분에게는 꿈이라고 해도 매우 충격적인 일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심하세요.

아버지에게 맞는 꿈을 꾸면 직업운이나 대인운이 상승할 징조예요.

아버지는 가정 내에서 권위 있는 존재입니다.

그런 아버지에게 맞는다는 것은 당신에게 있어서 강력한 협력자가 나타날 징조이기도 합니다.

그 협력자를 얻음으로써, 당신은 자신의 힘 이상으로 비약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4. 남편에게 맞는 꿈
남편에게 얻어맞는 꿈을 꾸면 뜻하지 않은 큰 돈이 날아들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남편은 경제면과 사회적 기반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거금을 앞두고 당신의 마음은 춤을 출지도 모르지만, 너무 기뻐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큰돈을 가졌을 때 그 사람의 본성이 드러난다고 합니다.

주위 사람들은 그런 당신을 자주 보고 있어요.

거금은 경우에 따라서는 사람이나 가족을 불행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잊지 않고, 겸허한 기분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

■5. 전남편에게 맞는 꿈
한 번은 결혼한 두 사람이 이혼을 결심하니까 상당한 이유가 있었을 겁니다.

개중에는, 상대를 원망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이 꿈은, 전 남편과의 관계가 좋은 것으로 변해가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복연과 같은 이야기가 아니라 서로를 존중할 수 있는 관계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 미련이 있었던 사람은 옛 남편과의 이별을 확실히 받아들일 수 있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전남편과의 일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되면 새로운 사랑에도 발을 내디딜 수 있게 될지도 몰라요.

■6. 친구에게 맞는 꿈
친구에게 맞는 꿈을 꾸면 그 친구와 지금보다 더 돈독해지는 기회입니다.

적극적으로 말을 걸어 놀러 가도록 하세요.

지금까지 별로 관계가 없는 친구였다고 해도, 생각지도 못한 공통점이 발견되거나 이야기를 해 보고 마음이 맞거나 하는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엉뚱한 일로 평생 친구가 되는 일은 의외로 많은 법입니다.

이미 사이좋은 친구라면 지금까지 이상으로 돈독한 유대감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7. 가족에게 맞는 꿈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존재인 가족으로부터 얻어맞는 꿈은 운기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었던 사람은 그 문제가 조만간 해결될 것이고, 연애로 고민하던 사람은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만남이나 지금 교제하고 있는 사람과의 새로운 전개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꿈속에서 맞는 방법이 힘들수록 당신에게 찾아오는 행복도 커집니다.

다만 최근에 연락이 없는 가족으로부터 내가 두들겨 맞은 꿈의 경우에는 그 가족이 당신을 걱정하고 있다는 사인으로 생각됩니다.

■8. 좋아하는 사람에게 맞는 꿈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얻어맞는 꿈에서는, 좋아하는 사람도 당신을 소중히 생각해 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둘은 둘 다 쌍수를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당신에 대한 애정은 매우 깊고,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연애운도 당신 편을 들어주고 있는 것 같으니 고백을 한다면 지금이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당신이 고백을 하지 않아도 좋아하는 사람이 고백을 해 줄지도 모르겠네요.

■ 9. 모르는 사람에게 맞는 꿈
모르는 사람에게 맞는 꿈을 꾼 것이라면, 운이 상승할 전조입니다.

앞으로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올 겁니다.

잃어버렸던 소중한 것이 발견되다.

애인으로부터 청혼을 받다.

일로 출세하다.

행운이라고 느끼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당신에게 있어서 특별한 일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타이밍으로서도 좋은 시기이므로, 해 보고 싶었던 적이 있는 사람은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10. 선생님에게 맞는 꿈
선생님은 학생인 당신에게는 권위자입니다.

그런 사람한테 얻어맞는 꿈은 길몽이 됩니다. 선생님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사건이 있을 것 같아요.

시험이나 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운이 좋아지고 있는 때이기도 하기 때문에 학업에 전념하기에는 매우 적합한 시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꿈에 나온 선생님은 아마 믿을 만한 분일 테니, 선생님의 가르침을 잘 듣도록 의식해보십시오.

■11. 죽은 사람에게 맞는 꿈
이미 돌아가신 분, 말하자면 귀신한테 맞는 꿈을 꾸셨을 때는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맞는 꿈은 길몽이 대부분이지만 귀신에게 맞는 꿈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귀신은 실체를 알 수 없는 법이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연인처럼 가까운 존재의 사람과 잘 지내고 있지 않겠지요.

그리고 그 이유가 왜인지 잘 모르는 것이 아닐까요. 또는 자신의 마음이 상대에게 전달되지 않았다고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우선은 잘 되지 않는 이유를 생각하고 그것에 대해 어떻게 하는 것이 최선인지 생각해 봅시다.

■12. 형제에게 맞는 꿈
형제에게 맞는 꿈은 지금 당신이 안고 있는 대인 트러블이 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속에 나오는 형제들은 자신이나 당신의 인간관계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으며, 이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관계를 어렵게 만든 상대는 없습니까?

당신 자신도 관계 복원을 바라고 있고, 아마 상대도 그것을 바라고 있는 것이겠지요.

머지 않아 관계를 복원할 수 있는 계기가 찾아올 것입니다.

그때 당신이 솔직하게 마음을 전함으로써 지금까지 보다 더 좋은 관계를 기대할 수 있어요.


■13. 연예인에게 맞는 꿈
연예인에게 맞는 꿈을 꾼 당신은 주위의 평판을 너무 신경쓰는 경향이 있겠지요.

연예인은 항상 남에게 보이는 직업. 나쁜 일도 좋은 일도 속삭여집니다.

하지만 그런 걸 일일이 신경 쓰다 보면 할 수 없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런 연예인이 꿈에 나타나 당신을 때린 것은 당신이 주변 사람들의 평판을 지나치게 신경쓰는 것을 그만두고 싶어 하기 때문일 겁니다.

당신의 잠재의식이 꿈에 나타난 것입니다.

■14. 경찰에게 맞는 꿈
꿈에 나오는 경찰은 양심과 도덕심을 상징해요.

당신이 이 꿈을 꿨다고 해서 나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은 자신의 평소의 행동이나 몸에 배어버린 나쁜 습관을 고치고 싶다고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

예를 들어, 정리하지 못하고 어질러 놓은 채로 두는 버릇이나 지각 습관이나 늦잠 습관 등입니다.

작은 일이기는 하지만, 이런 것들은 금방 고칠 수 없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금방 고치지 못한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고 인내심을 갖고 열심히 합시다.

■ 15. 양키에게 맞는 꿈
양키에게 맞는 꿈을 꾼 당신은 조금 무서운 생각을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 꿈에 나온 양키는, 당신 악의 분신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주위의 사람으로부터 지적을 받았을지도 모릅니다만, 그것을 받아들여 자신의 나쁜 부분과 마주하려고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당신에게는 주위의 의견을 순순히 들어주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잘 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인간, 나쁜 점을 금방 고치는 것은 어렵지만 조금씩 노력하면 운기도 당신 편에 들어줄 거예요.


 
■16. 상사한테 맞는 꿈
직장 상사로부터 얻어맞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업무운이 호조의 증거입니다.

상사의 지원을 받아 일에서 큰 공을 세울 수 있거나 도약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꿈에 나온 상사에 대해 당신 자신도 경의를 표하고 존경심을 잊지 않도록 하십시오.

또 상사에게 맞는 꿈과 가깝지만상사로부터갑질같은 것을 받는 꿈은 또 다른 의미가되니까주의하시기바랍니다.

이 경우에는 평소에 상사로부터 받고있는갑질증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여있을 수도 있습니다.

■ 17. 은사나 스승에게 맞는 꿈
은사나 스승과 같은 사람에게 맞는 꿈은 당신이 자립을 하려고 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는 은사나 스승 쪽에서 당신을 자립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어느 쪽이든, 당신이 자립할 시간이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이므로, 마음의 준비를 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지금까지와는 달리 혼자서 극복해야 하는 장면도 나올 것입니다.

■18. 외국인에게 맞는 꿈
외국인에게 맞는 꿈을 꾼 당신은 주위에 맞추는 것이 서투른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혹시 그것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걸까요? 그렇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이 꿈은, 당신에게 「사람은 사람, 자신은 자신」이라고 생각해도 좋은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주변과 의견이 엇갈리는 일이 많을지도 모르지만, 주위도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 주고 있습니다.

당신의 차이를 개성으로 봐주며, 게다가 당신과 함께 있는 것입니다. 남들과 다른 것을 콤플렉스로 느끼지 않아도 좋아요.


 
■19.싫어하는 사람에게 맞는 꿈
싫어하는 사람에게 맞는 꿈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당신이 그 사람을 진심으로 미워한다는 것입니다.

꿈속에서는 당신이 맞는 입장이었지만 현실에서는 당신이 때리고 싶을 정도로 싫어하는 거겠죠.

뭔가 큰 이유가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사람을 미워하는 마음이나 원망하는 마음에서는 아무것도 태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을 갖는 것은 결국 그 상대방에게 감정을 지배당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거는 원해요?

가능하다면, 싫어하는 사람을 의식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때리고 싶은 마음도 잊어버립시다.

■20. 아이에게 맞는 꿈
아이한테 얻어맞는 꿈은 당신에 대한 경고라고 생각됩니다.

나이가 어린 사람이나 자신보다 약한 입장에 있는 사람에게 건방진 태도를 취하고 있지 않습니까?

만약 짚이는 것이 있다면, 태도를 개선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연상이니까, 입장이 위라고 으스대기를 계속하고 있으면, 머지않아 당신을 따라 와 줄 사람은 아무도 없어져 버릴 거예요.

그뿐만 아니라, 당신의 평판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연하야말로 공경한다」 정도의 기분을 가집시다.

■21. 이성에게 얻어맞는 꿈
이성에게 얻어맞는 꿈을 꾸었을 때에는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이성에 대한 행동을 의식해 보세요. 예를 들어, 신경을 써 본다든지, 상냥하게 대해 준다든지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당신의 행동이 눈에 띄어, 마음을 빼앗겨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신경이 쓰이는 사람으로부터 고백받거나 데이트에 초대받거나 하는 등 이른바 인기 있는 시기가 도래할 가능성이 있어요.

■22. 많은 사람에게 맞는 꿈
많은 사람에게 맞는 꿈은 안타깝게도 흉몽입니다.

안고 있는 문제가 복잡하고, 해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나 힘이 필요할 것 같지만, 지금 단계에서는 당신에게 도움을 줄 사람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조금 더 지나고 안정이 되었을 무렵에, 힘이 되어 줄 것 같은 사람에게 발길을 옮겨 봅시다.

그리고 진지한 마음으로 상대를 대해요. 흐름이 바뀌면 문제가 해결될지도 모릅니다.

■23. 다른 사람에게 맞는 꿈
다른 사람에게 맞는 꿈은 당신이 매우 활력이 넘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도전하고 싶어도 공포심 등이 방해를 해서 시작할 수 없었던 적은 없습니까?

지금 상태라면 겁내지 않고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처럼 에너지가 넘치고 있는 때이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맙시다.

다른 사람이 맞는 꿈의 의미 8패턴

■1. 아이가 맞는 꿈
아이가 맞는 꿈의 의미에는 두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나 자신의 약점이나 콤플렉스 등내 가고 치고 싶은 부분을 극복하 고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패턴입니다. 아이가 실제로는 없는데 아이가 얻어맞은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이쪽의 의미인 것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또 하나는 자기 아이한테 뭔가 더 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을 때 보는 패턴입니다.

너무 과보호가 되는 것은 좋지 않지만, 당신이 아이들에 대해 애정을 갖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2. 남편이 맞는 꿈
남편이 맞는 꿈을 꾼 당신은 남편에게 차가운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요?

남편은 당신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싶어 해요. 일시적인 싸움이라면 이제 용서해 줍시다.

만약, 더 뿌리 깊은 문제가 있다면, 제대로 이야기해 봅시다.

남편 쪽에는 당신을 받아들일 마음이 있어요.

너무 오래 끌게 되면 남편 쪽 마음도 멀어지고 말 것입니다. 더 늦기 전에 행동합시다.

■3. 남자친구가 맞는 꿈
남자친구가남자 친구가 맞는 꿈을 꾸면 남자 친구가 당신에게 더 가까이 있기를 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남자 친구와 연락을 잘하고 있나요? 애정표현은 하고 있나요?

남자 친구가 외로움을 타는 것 같아서, 남자 친구를 앞으로도 계속 사귈 생각이라면 시간을 내서 남자 친구를 위해 시간을 내도록 합시다.

쓸쓸한 시간이 오래 계속되면 사람은 불안해져 버리고, 마음이 멀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만약 남자 친구에 대한 애정이 이미 사라졌다고 해도, 분명히 마음을 전해야 합니다.


 
■4. 딸이 맞는 꿈
실제로 딸이 있다면 딸이 보기에 더 좋은 부모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당신에게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딸에게 무엇이 최선인가를 생각하고 필요하다면 손을 내밀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한편 실제로는 딸이 없는 여성이 이 꿈을 꾼 경우에는 꿈에 나타난 딸의 모습에 자기 자신을 비추고 있다고 생각됩니다.더 성장하고 싶은, 변하고 싶은 욕망이 나타나기 때문에 앞으로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누군가 맞는 꿈
이 꿈에는 맞은 것이 누군가라는 애매한 존재입니다.

이것은 그다지 좋은 암시가 아니라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그 문제나 트러블의 원인이 되고 있는 근본적인 부분을 당신은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해결되려면 시간이 좀 걸릴지도 몰라요.

착각이 있을수도 있으니까 한 번 머리를 깨끗하게 잘 생각하고 자신의 인식이 틀린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6. 남이 맞는 꿈
남이 맞는 꿈은 당신에게 경고를 보내고 있어요.

해야 할 일은 안 하고 뒤로 미루고 있지 않습니까?

그거 정말 뒤로 미뤄도 되는 건지 다시 한번 잘 생각해 보세요.

눈앞의 욕심에 정신을 팔려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을 뒤로 미루게 되면 나중에 후회하게 됩니다.

다만 남이 맞고 있는 곳에 당신이 중재에 나선 꿈이라면 길몽입니다.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가 누군가의 도움으로 해결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7. 노인이 맞는 꿈
해몽에서 노인은 당신의 미래와 앞날을 나타내는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 노인이 맞는 꿈은 흉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디로 향하면 좋은 것인지, 어디로 향해야 하는지 잃어버릴지도 모릅니다.

어둠 속에 갇힌 것 같은 그런 기분을 맛보게 되겠죠.

하지만 이런 것도 언젠가는 풀릴 겁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계속 가지고 있으면, 그날은 의외로 빨리 올지도 몰라요.

■8. 맞는 것을 보는 꿈
다른 사람이 매를 맞는 것을 당신이 보기만 한 꿈이라면 당신이 현실에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해야 할 일을 남에게 맡기고 있거나 못 본 체하고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이 꿈을 꾸었다는 것은, 당신 자신 그것을 꺼림칙하게 느끼고 있는 부분이 많이 있는 것이겠지요.

마음 한 곳에 걸려있기 때문에 이런 꿈을 꿔버리고 말았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맞는 무기별 꿈의 의미 3가지 패턴

 
■1. 둔기로 맞는 꿈
둔기는 권력이나 남성의 상징입니다.

둔기로 얻어맞는 꿈은 남성에게서 강한 애정을 느끼는 사건이 일어나는 암시가 됩니다.

남성 용기의 상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신체의 접촉을 강하게 요구할지도 모릅니다.

만약 이 꿈을 꾼 당신이 남성일 경우에는 일이나 사생활 등에서 권력을 행사하는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권력에 놀아나는 건 본의 아니겠죠. 자신이 느낀 대로의 기분을 소중히 하고,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는 것도 때로는 중요한 일이에요.

■2. 망치로 맞는 꿈
망치는 물건을 만들때도 깨뜨릴 때도 사용하므로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창조'와 '파괴'입니다. 망치로 맞는 꿈을 꾸면 당신에게 큰 변화가 오는 암시입니다.

이 변화는 사람에 따라 좋든 나쁘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변화인 동시에, 지금까지 만들어 온 것을 깨뜨리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변화할 때에는 좋은 운이 돌아오고 있는 것입니다.

변화를 플러스로 파악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갑시다.

■3. 방망이로 맞는 꿈
방망이로 맞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고민과 방황, 마음을 흐리게 했던 문제가 해결의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이 꿈은 때린 사람이 누구였는지도 중요하고 때린 사람이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의 원인이 되고 있는 인물이 때려 올 수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때렸다면 사랑이 결실을 맺을 수도 있고, 인간관계의 문제를 일으킨 상대가 때렸다면 그 상대와 화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맞는 상황별 꿈의 의미 9패턴

■1. 싸움으로 맞는 꿈
누군가와 싸움을 하다가 맞는 꿈은 싸움을 하던 상대방과의 사이가 깊어지는 것을 의미하죠.

이 꿈에서는 당신이 사이좋게 지내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은 물론, 때린 상대방이 당신과 사이좋게 지내고 싶은 마음이 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주먹다짐의 꿈은 서로를 끌어당기는 힘이 강해요.

당신 쪽에서 적극적으로 행동으로 옮겨 봐도 좋고, 상대방 쪽에서 당신에게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분명, 멋진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상대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2. 호되게 얻어맞는 꿈
맞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뒤틀릴 정도로 얻어맞는 꿈은 길몽입니다.

현실에서 뒤죽박죽이 될 때까지 맞으면 큰일이지만 꿈속에서는 맞으면 맞을수록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오는 겁니다.

생각지도 못한 기쁜 일이 닥칠지도 몰라요.그동안 열심히 한 것이 결실을 맺어 꽃 피울지도 모릅니다.

또 때리고 온 상대가 행운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3. 맞고 피 흘리는 꿈
세기와 부위에 따라 피가 나는 법.꿈속에서 맞았을 때 피가 날 수도 있어요.

맞기만 한 게 아니라 피를 흘리면 꿈속이라지만 조급 해지잖아요. 

하지만 꿈에서 피를 흘리는 것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피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해몽에서 피는 에너지의 원천입니다.

꿈속에서 피를 흘린다는 것은 에너지 넘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전체적인 운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을 해도 잘 될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맞아 아픈 꿈
얻어맞고 아픈 것은 기본적으로는 길몽입니다.

그 중에서도 대인운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만남을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는 이미 만난 사람과 더 친밀한 관계가 될 가능성이 있어요.

다만, 통증을 느끼는 꿈은 아픈 부분이 실제로 다치거나 질병일 수도 있습니다.

꿈에서 깨어나 꿈에서 통증을 느끼고 있던 부분에 위화감이 있으면, 상태를 보는 등 경우에 따라서는 의료기관에서 진찰을 받도록 합시다.

■5. 갑자기 맞는 꿈
현실에서 갑자기 맞으면 무섭고 놀랍죠.

하지만 꿈속에서 갑자기 맞았을 경우에는 아 주좋은 전조니까 안심하세요.

이 꿈은 당신에게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또, 이러한 때에는 스스로 의욕적으로 여러가지 일에 임함으로써, 운을 한층 더 끌어당길 수도 있습니다.

몸도 마음도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때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시도해 보세요. 분명 멋진 일이 일어날 거예요.


 
■6. 돈 문제로 맞는 꿈
돈 문제 때문에 맞는 꿈은 현실에서는 돈과 관련된 좋은 일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복권에 당첨되다. 생각지도 않은 보수가 있다. 잃어버린 줄 알았던 돈이 발견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너무 욕심이 지나치면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너무 집착하지 말고 「좋은 일이 있으면 러키」 정도로 있는 것이 좋습니다.

■7. 까불다가 맞는 꿈
때리는 상대방이 진심이 아니라 까불며 때리는 경우는 별로 좋은 꿈이 아닙니다.

당신이 바보 취급당하거나 괴롭힘 당하는 사건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또 바보 거나 괴롭혀 오는 상대방은 꿈에서 당신을 까불고 때려 온상 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상대와는 지금까지도 그다지 좋은 관계를 구축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너무 지나칠 경우에는 뭔가 조치를 취하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8. 맞을 뻔한 꿈
실제로는 맞지는 않았지만 맞을 것 같았던 꿈.

이 경우에도 길몽으로 받아들여집니다.

당신에게는 앞으로 즐거운 일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연애가 잘 진행되기 시작하거나 일로 하고 싶었던 일을 맡거나 하는 등 일이 뜻대로 진행되게 됩니다.

꿈에서는 맞을 것 같아 두려움을 느꼈을지도 모르지만, 현실은 정반대의 일이 일어나기 때문에 안심하십시오.


 
■ 9. 임신 중 배를 맞는 꿈을 꿨다
현실에서 임신 중일 때 얻어맞는 꿈을 꾼 경우는 당신의 불안한 마음이 꿈에 나타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임신 중에는 뱃속의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 주고 있는지 불안해지는 법입니다. 신

경 예민해지기 쉬운 시기이므로 어쩔 수 없지만, 뱃속의 아이에게 있어서 제일은 당신이 스트레스 없이 즐기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기는 엄마의 정신상태를 민감하게 감지해요.

만약 불안이 아무리 해도 가시지 않는 것 같으면 의사나 선배 엄마에게 상담해 보십시오.

맞는 장소별 꿈의 의미 5패턴

■1. 머리 맞는 꿈
머리를 맞는 꿈은 경고몽이에요.

당신에게 다시 한번 잘 생각해 보라는 경고를 하고 있어요.

최근에 무슨 결단 내렸어요?

꿈은 그 결정이 정말 옳은 것인지 당신에게 묻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모처럼 결정한 것을 다시 생각하는 것은 귀찮습니다만, 당신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일이므로, 확실히 납득이 갈 때까지 생각해 보십시오.

이번에는 직감이 아니라 제대로 근거 있는 행동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뒤통수 얻어맞는 꿈
머리 속에서도 뒤통수를 맞은 경우는 어떨까요?

뒤통수를 맞는다는 것은 불의의 상황에 처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요.

이 꿈은 대인운이 급강하하는 암시입니다.

친한 사람으로부터의 배신이나 분쟁, 복잡한 인간관계의 트러블에 말려들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는 너무 활발한 움직임은 하지 말고 느긋하게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 시작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지금은 참읍시다. 조금 있으면 운도 회복될 겁니다.

■3. 코 맞는 꿈
코는 해몽에서는 자아나 자부심을 나타내고 있죠.「코가 납작해진다」라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만, 이것은 자만하고 있는 것을 혹독하게 추궁당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과신하고 있는 곳은 없나요?

코를 맞는 꿈을 꿨다는 것은 과신이 무너지는 사건을 전조하고 있는 거죠.

"이 일은 당신에게 있어 강렬한 임팩트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과도한 과신은 조만간 자신을 붕괴시킵니다."

자신의 실력과 역량을 인식하는 좋은 계기라 생각하고 극복하세요.

언젠가는 이 사건이 진정한 자신감으로 이어지게 될 거예요.

■4. 얼굴 맞는 꿈
얼굴은 당신의 내면적인 것을 나타냅니다.

얼굴을 맞는 꿈을 꿨다는 것은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또는 자신에게 자신이 없어 콤플렉스로 느끼고 있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느낀다면 휴식 등을 필요로 한다는 신호이므로 가능한 휴식의 시간을 만들도록 합시다.

콤플렉스와 마주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립니다. 천천히 시간을 들이면서 자신이 자신이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합시다.


 
■5. 배 맞는 꿈
배를 맞는 꿈은 별로 좋은 의미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인간 관계에서 고립되거나 상처 받는 일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최근 주위 사람들과 좋은 인간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까?

인간관계는 한 번 무너져 버리면 좀처럼 원래대로 되돌릴 수 없어 귀찮은 것입니다.

때로는 당신이 나쁜 것도 아닌데 중상모략을 할 수도 있어요.

만약 지금 그런 일로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면, 가까운 사람에게 상담하도록 하십시오.

혼자서 껴안는 것은 정신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뭔가 해결책이 나올지도 몰라요.

맞는 꿈을 꾸었을 때의 대처 방법

맞는 꿈은 길몽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개중에는 흉몽도 있습니다만, 꾼 꿈이 의미하는 것이나, 지금부터 일어나려고 하고 있는 것을 이해해 두면, 자연스럽게 대처법은 발견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흉몽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자신을 다시 보기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받아들입시다.



우리가 평소에 의식하지 않는 일상의 현상에는 당신이 꾼 꿈이 크게 관련되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이 기사가 당신의 일상을 더욱 행복하게 만드는 하나의 판단 재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