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술하는 꿈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27. 11:20

본문

반응형

해몽에서 수술이라는 것은 어떤 의미를 나타내는 것일까요.

막상 수술을 하게 되면 불안한 마음이 들겠죠. 수술하다 · 수술을 받다 · 다리나 머리나 눈 등을 수술하는 경우 등, 

경우 별 어떤 의미가 있는지 자세하게 해설해 드립니다.

목차
● 해몽에서 수술 꿈의 의미와 심리란?
● 1. 병원에서 의사의 수술을 받는 꿈
● 2. 다리를 수술하는 꿈
● 3. 머리를 수술하는 꿈
● 4. 눈을 수술하는 꿈
● 5. 배를 수술하는 꿈
● 6. 병으로 수술예정을 듣게 되는 꿈
● 7. 수술 전 마취주사를 맞는 꿈
● 8. 마취 없이 수술하는 꿈
● 9. 남의 수술을 보는 꿈
● 10. 성전환 수술하는 꿈
● 11. 성형수술을 하는 꿈
● 12. 수술 중 메스로 배를 가르는 꿈
● 13. 수술실에 있는 꿈
● 14. 뇌 수술을 하는 꿈
● 15. 심장을 수술하는 꿈
● 16. 목을 수술하는 꿈
● 17. 팔을 수술하는 꿈
● 18. 폐를 수술하는 꿈
● 19. 위를 수술하는 꿈
● 20. 코 수술하는 꿈
● 21. 장을 수술하는 꿈
● 22. 자궁을 수술하는 꿈
● 23. 입을 수술하는 꿈
● 24. 어깨를 수술하는 꿈
● 25. 수술 자국이 남는 꿈
● 26. 수술이 성공하는 꿈
● 27. 수술이 실패하는 꿈
● 28. 수술 후의 꿈
● 29. 입원해서 수술하는 꿈
● 30. 손을 수술하는 꿈
● 31. 무릎을 수술하는 꿈
● 32. 가슴을 수술하는 꿈
● 33. 장기이식하는 꿈
● 34. 심장이식을 받는 꿈
● 35. 심폐소생으로 도울 수 있는 꿈
● 36. 아이가 수술하는 꿈
● 37. 동생이 수술하는 꿈
● 38. 애견이 수술하는 꿈
● 39. 카테터 치료를 받는 꿈
● 40. 의료사고가 되는 꿈


수술의 꿈을 꾸면, 몸의 어딘가가 나쁘다는 경고일지도……라고 당황해 버리는 사람은 많은 것이 아닐까요.

확실히 수술이라고 하면 질병이나 부상의 이미지이고, 어딘지 모르게 나쁜 인상을 안게 됩니다.

꿈은 그 사람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 법이에요.

수술의 꿈을 꾸고, 그 내용이나 인상을 잘 기억하고 있다면, 당신에게 있어 수술의 꿈의 의미는 매우 중요한 것이겠지요. 매일을 보다 쾌적하게 보내는 것, 혹은 트러블이나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연결되는 것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수술 꿈의 의미와 심리를 패턴별로 해설해 보고 싶습니다.

해몽에서 수술 꿈의 의미와 심리란?

해몽에서는 수술의 꿈은 시련과 벽이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속에서 수술에 관련되는 씬이 나왔을 때는, 시련이나 벽에 향후 부딪치는 것을 의미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시련과 벽은 누구든 다가오는 것입니다.크고 작음을 합치면 시련은 매일같이 많이 찾아올 겁니다.

그것은 그 사람의 성장과 진화에 관련되어 오기 때문입니다.

시련을 극복한 후에는 반드시 성장을 볼 수 있는 법입니다.

수술은 몸에 메스를 가해 아픈 곳이나 다친 곳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해몽에서의 수술이 시련을 의미하는 것은 성장하기 위해 나쁜 부분을 제거하거나 개선하는 이미지와 연결되겠지요.

즉 수술의 꿈에는 성장이나 심경의 변화, 인생에서의 전기등이 관련되어 오기도 한다고 생각됩니다.

수술의 꿈을 꾼 후에는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자신으로 변질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 병원에서 의사의 수술받는 꿈
병원에서 의사의 수술을 내가 받는 꿈은 당신이 주위에 있는 누군가에게 도와달라고 SOS의 사인을 내고 있는 심리를 보여주는 꿈이 됩니다.

당신은 지금 매우 정신적으로 괴로운 상황에 있어, 솔직히 누군가에게 지지받지 않으면 쓰러져 버린다……라는 심리를 안고 있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성실한 성격 때문에좀도와달라고말 못 하는 사람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사실 남들에게 순순히 도움을 청하기란 쉽지 않죠. 자존심도 있잖아요.
하지만 이대로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내 자신이 매우 힘든 상황인 것은 사실입니다.

병원에서 의사의 수술을 받는 꿈을 꾸었을 때는 솔직하게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도 생각해 보세요.


 
2. 다리를 수술하는 꿈
다리를 수술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기력이나 모티베이션이 떨어져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에 대해서 의욕이 생기지 않거나, 조금 집중할 수 없거나 등, 의지를 유지하는 데 곤란한 일이 증가해 버리는 것이 많습니다.
소위 말하는 슬럼프와 같은 상태에 빠져 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일이나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자세를 재검토할 시기가 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시기를 벗어나면 사람으로서 한 단계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평소의 행동 패턴부터 먼저 바꿔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머리를 수술하는 꿈
머리를 수술하는 꿈은 판단력이 흐려져 버리는 것이 의미와 관련이 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당신은 좀처럼 판단할 수 없고, 우유부단한 부분만이 눈에 띌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사고력 자체가 저하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신을 차리면 항상 멍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 폐를 끼치고 자신의 평가나 인상을 떨어뜨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헤매는 것도 때로는 중요하지만, 너무 헤매서 주위 사람도 말려들게 하는 것은 역시 피하고 싶은 것이군요.

4. 눈을 수술하는 꿈
눈을 수술하는 꿈은 당신의 정신 상태가 불안정해져 버리는 것을 의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눈은 그 사람의 마음 상태를 멘털의 강도 등의 상징이 됩니다.

그 때문에 눈을 수술하는 꿈은 당신이 정신 상태가 좋지 않은 것으로 이어진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눈을 수술하는 꿈을 꿨을 때는 상처받기 쉬워지거나 침울한 후 좀처럼 일어서지 못하거나 마음이 매우 섬세해질 것입니다.

가급적 힘든 상태를 계속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심적으로 힘들다고 생각했을 때는 무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식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5. 배를 수술하는 꿈
배를 수술하는 꿈은 지금까지의 노력이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평가가 오르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배를 수술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지금까지 쌓아 온 노력이 알기 쉬운 결과로 이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노력으로 좀처럼 결과가 나오지 않고, 부진한 것을 힘들게 느낄 때는, 조금만 더 참으면 됩니다.

성과가 나오지 않는 것은 확실히 스트레스가 되어, 그대로 노력을 거듭해 가는 것에도 막힘을 느끼게 되는 법이에요.

그렇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보답을 받을 때가 오기 때문에, 그대로 노력을 계속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병으로 수술예정을 듣게 되는 꿈
병이 되어 수술의 예정을 묻는 것이 있으면, 실제로 싫은 일이 향후 일어날지도 모른다……라고 무섭게 느껴 버리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수술 예정을 듣는 꿈은 당신이 앞으로 닥칠 시련에 강하게 겁을 먹고 있는 심리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앞에 두고 있고, 자신에게 잘 할 수 있을까 어쨌든 불안을 안고 있거나 연인의 가족에게 인사하러 갈 예정이 있어 매우 긴장하고 있거나…….
그런 예정을 시련하게 느끼고 있어서, 당신은 두려워하고 있는 것입니다.

두려움의 심리가 강하면 진짜 실패하는 미래를 끌어당길 수 있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두려워하지 말고 편안함을 의식하십시오.

7. 수술 전 마취주사를 맞는 꿈
수술 전에 마취주사를 맞는 꿈은 사실 당신 자신이 강하게 변하고 싶은 소망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당신은 지금의 자신에게 만족하지 않고, 전혀 다른 누군가로 변신하고 싶다고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변신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렬할 때에는 기실 그것을 위해 행동함으로써 미래는 좋은 방향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주변에 있는 멋진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행동해 보면, 마음에 그린 형태의 나로 변해갈 수 있을 것입니다.

8. 마취없이 수술하는 꿈
마취 없이 수술하는 꿈은 생각만 해도 무서운 꿈이죠.

실제로 통증이나 고통 등을 느끼면서 눈을 떴다고 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수술을 할 때 사용하는 마취는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 약입니다.

그 약이 없다는 것은 당신은 사실 보조 없이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눈앞에 있는 곤란을 당신은 무섭다고 생각하면서도, 어딘가 자신이라면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겠지요.

즉 마취 없이 수술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 이상으로 큰 성장을 경험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9. 남의 수술을 보는 꿈
다른 사람의 수술을 보는 꿈은 당신이 자신보다 주위 사람을 우선시하여 행동하고 있는 현재의 모습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조금 「미움받고 싶지 않다」 「좋게 생각되고 싶다」라는 생각이 강해, 남의눈만 신경 쓰여 움직여 버리는 곳이 있겠지요.
그 때문에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우선해 행동해 버려, 무심코 언제나 손해 보는 역할이 되는 것도 많은 법.그런 상태에 당신은 스스로 한계를 느끼고 스트레스를 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가끔은 남의 눈이나 의견을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의사를 우선적으로 움직여 봐도 좋을 것입니다.

자신의 의사나 기분을 소중히 하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10. 성전환 수술하는 꿈
성전환 수술을 받는 꿈은 당신에게 앞으로 큰 시련과 벽이 될 것이 다가오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꿈속에서 성전환 수술을 받고 있다면 솔직히 깜짝 놀랄 것이고, 드문 수술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없던 벽이 앞으로 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험한 적 없는 큰 벽이면 앞으로 넘는 것은 매우 힘들어집니다.

주위에 힘이 되어주는 친구나 가족, 직장 상사나 선배가 있다면 솔직하게 협력을 바라고 싶은 것입니다.

혼자서는 무리라고 느껴지면, 고집을 피우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11. 성형수술을 하는 꿈
성형수술을 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단점이나 콤플렉스로 느끼고 있는 부분을 주변에 알리고 싶지 않아서 애써 그 단점을 감추려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거짓말이나 일시적인 속임수는, 머지않아 들켜서 주위에 알려져 버립니다.

언젠가 들킬지도 모른다, 들키면 어쩌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당신도 하루하루를 보내게 되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현상을 속이는 일은 하지 않도록 합시다.
이번 기회에 자신의 단점과 마주보고 개선할 수 있도록 행동한다거나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의식을 가지는 등의 대책을 세워 가는 것이 심리적으로는 안정될 것입니다.

12. 수술 중 메스로 배를 가르는 꿈
수술 중에 메스로 배를 자르는 꿈은 솔직히 별로 좋은 인상은 없지요.

칼을 보고 좋은 이미지를 가지는 사람은 적을 것이고, 솔직하게 무섭다고 생각해 버리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수술 중에 배를 가르는 꿈은 사실 주변 사람들이 당신이 변했으면 하는 상황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당신은 자신이 한 행동의 제멋대로이기 때문에, 조금 주위 사람을 곤란하게 하거나 걱정시키는 일이 있는 것이겠지요.그 때문에 그것을 걱정하는 측인 주위의 친구나 가족, 일 동료는, 어떻게든 변했으면 좋겠다……라고 간절히 바라고 있는 것이겠지요.
한번 자신의 나쁜 점과 마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고, 이것을 계기로 변해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13. 수술실에 있는 꿈
수술실에 있는 꿈은 당신에게 컨디션의 변화가 향후 오는 것이나, 실제로 현재 진행형으로 당신이 부진을 안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건강운은 조금 내려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무리를 거듭하는 것은 피하고 싶은 것입니다.
수술실에 있는 꿈을 꿀 때는 실제로 당신이 일상 생활 속에서 무리를 하기 쉬운 때입니다.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휴식은 잘해 나가지 않으면 결국 퍼포먼스는 떨어지게 됩니다. 조심하셔야 돼요.
 
14. 뇌수술하는 꿈
뇌수술을 하는 꿈은 당신 안에서 재능이 새롭게 개화하거나 잠재력이 발휘되는 장면이 다가오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스스로도 의외의 곳에서 활약하거나 남을 도울 수 있기 때문에, 사물을 유연하게 생각하는 의식을 소중히 하고 싶습니다.
뇌수술을 하는 꿈을 꾸면 신경지를 개척하는 것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가치관이 싹트는 계기도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절대로 선택하지 않았던 선택지에 대해서도 보다 유연한 생각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확대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5. 심장을 수술하는 꿈
심장을 수술하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인 손상을 안고 있고, 심적으로 매우 곤란해 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사람에게 냉대를 받거나 실수를 해서 침울해지거나 해서 어쨌든 마음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황인 것입니다.
정신적으로 손상을 입고 있으면, 여러 가지 일에 대해 활력이 떨어져 버립니다.

행동력이 떨어지게 되고 결국에는 모든 운기도 아래로 내려가 버리게 됩니다.
심장을 수술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이라도 영기를 기를 수 있도록,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때로는 자연을 느끼면서 산책을 하는 등, 기분을 릴랙스 시키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16. 목을 수술하는 꿈
목 수술의 꿈은 당신 자신이 지금의 자신을 바꾸고 싶다고 강하게 의식하고 있고, 그것을 위한 노력을 거듭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쩌면 좀처럼 잘 변화하지 못하고, 그 상황을 고민으로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자신을 바꾸는 일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일상적인 습관이나 사고방식, 버릇 등 재검토할 포인트는 많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자신을 변화시켜 가는 것은, 보통 수단으로는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비록 잘 되지 않았다고 해도, 바꾸려고 확실히 걸음을 진행시키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향후 상황은 호전되어 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으므로, 향후도 꼭 이대로 바뀌기 위한 노력을 거듭하고 싶습니다.

17. 팔을 수술하는 꿈
팔을 수술하는 꿈은, 당신이 사람과 접하는 데 있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불안을 안고 있거나 무서워하거나 하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로 인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저하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십시오.
대인 관계에 문제가 있으면, 일상의 스트레스도 증가하고 모든 모티베이션도 내려가 버립니다.

문제가 될 것 같을 때는 방치하지 않고 빨리 대처하는 등의 대책을 세워 가고 싶습니다.

18. 폐를 수술하는 꿈
폐를 수술하는 꿈은 당신 안에서 행동력이 저하되어 버리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하든 소극적으로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아, 행동의 선택지가 좁아져 버린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그 때문에 폐를 수술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스스로 멘탈 컨트롤을 하는 것을 지금까지 이상으로 소중히 해 주세요.

「나는 할 수 없을지도……」라고 생각해 네거티브가 되는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긍정적으로 되는 의식을 가지는 것으로, 상황을 호전시켜 갈 수 있습니다.

19. 위를 수술하는 꿈
위를 수술하는 꿈은 지금 당신이 안고 있는 큰 문제를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몸부림치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당신의 주위에서는 현재 트러블이나 문제가 많아, 솔직히 당장이라도 도망치고 싶을 정도로 상황이 힘들어지고 있는 것이겠지요.
그렇지만 열심히 해서 그런 상황과 싸우고 있는 상태의 당신은, 마음적으로는 전혀 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이 기회를 기회로 바꾸려고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그 자세를 잊지 않으면 상황은 좋은 방향으로 변화해 나갈 것입니다.
지금과 같이 싸워 감으로써 상황이 밝아진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부디 적극적인 기분은 잊지 않도록 합시다.
 


20. 코수술하는 꿈
코 수술을 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을 더 많이 갖고 싶고, 더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싶고, 주목해 달라는 심리를 가지고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즉, 뒤집어 보면, 남들이 좋아하지 않는, 주목하지 않는 지금의 상황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마음적으로 딜레마를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더 말하자면, 코 수술을 하는 꿈을 꾸고, 나쁜 인상을 가졌을 때 요주의. 

당신은 자신을 좀처럼 좋아하게 되지 않고, 꽤 정신적으로 지쳐 있는 상태겠지요. 자신을 비하함으로써 보다 자기 긍정 감이 낮아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1. 장을 수술하는 꿈
장을 수술하는 꿈은 당신의 안에서 건강 상태가 좋아지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건강운이 향상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몸 상태는 전체적으로 쾌조가 될 것입니다.
특히 지금까지 컨디션 난조를 안고 있던 탓에 식욕 부진 상태에 빠져 있던 사람은 장을 수술하는 꿈을 꾸면 식욕의 상태가 평소대로 돌아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식욕 상태가 갖추어지면 스트레스도 줄어들 것이기 때문에, 동시에 매일의 활력 향상에도 연결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22. 자궁을 수술하는 꿈
자궁을 수술하는 꿈은 당신 안에서 체력과 기력이 저하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다지 좋은 의미는 가지지 않으니 조심하세요.
자궁은, 생명을 기르는 장소. 즉 해몽에서 자궁은 기력이나 체력등의 그 사람의 에너지로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궁을 수술하고 치료하는 것은 그 생명력에 어떤 지장이 나타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매일을 조금이라도 살기 쉽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있어서 스트레스가 적은 장소에서 느긋하게 보내는 것을 꼭 소중히 해 보세요.

23. 입을 수술하는 꿈
입을 수술하는 꿈은 일종의 경고몽이 될 거예요.

당신은 현재 인간관계로 고민을 안고 있고, 솔직히 그 고민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스스로도 좀처럼 제어할 수 없는 상태인 것이겠지요.

그 때문에 꿈은, 「인간관계를 조금 개선하는 것이 좋을지도」라고 메시지를 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입을 수술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인간관계를 정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쁜 인연만으로 힘들 때는 과감히 그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간관계를 바꾸어 가는 것에는 계기나 결단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것을 기회로 「더 다른 친구를 만드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라고 하는 생각은 가져 봐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24. 어깨를 수술하는 꿈
어깨를 수술하는 꿈은, 업무운의 저하를 나타내는 꿈이 되기 때문에, 매일의 일 속에서, 잘 되지 않는 일이나 고민으로 느끼는 것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운이 저하되면 '내가 나쁘지 않은데 왜 잘 안 돼'라고 할 때도 증가합니다.

누명을 쓰는 것 같은 끔찍한 상황에 빠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업무 운이 저하되었을 때는, 별로 일에 있어서는 큰 움직임을 하지 않는 것에 한정합니다.

해야 할 일을 최소한으로 해서 조금이라도 문제를 줄이는 것을 의식해 봅시다.

25. 수술 자국이 남는 꿈
수술자국이 남는 꿈은 그 수술 자국을 보고 당신이 꿈속에서 어떻게 느꼈는지, 아니면 그 꿈을 꾸고 깨어났을 때 당신은 어떤 생각을 했는지 잘 기억해 보십시오.
수술 자국이 남는 꿈을 꾸고, 어느 쪽인가 하면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거나, 혹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았던 경우 등은, 당신이 고민이나 문제가 해소되어 마음적으로 안정되고 있다는 증거.
그렇지만 수술 자국이 남는 꿈을 꾸고, 부정적인 인상을 가진 경우는 조심하십시오.

「아직 문제는 남아 있는지도 모른다」라고 당신은 마음속 어딘가에서 느끼고 있고, 실제로 그 문제나 고민은 재차 당신에게 닥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26. 수술이 성공하는 꿈
수술이 성공하는 꿈은, 고마운 지원을 주는 아군과 동료가 나타날 것을 예지하는 꿈입니다.

수술이 성공하는 꿈을 꾸면 마음이 놓이고, 수술이라는 무서운 상황의 꿈에서도 약간의 희망을 발견할 수 있었던 것 같은 느낌이 들지요.
당신은 지금 큰 시련을 극복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으로, 실제로 엄청나게 곤란을 겪고 있는 거겠죠.

수술이 성공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안심을 느낄 수 있는 든든한 아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괴로운 상황이 아직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좀 더 견뎌 봅시다.

27. 수술이 실패하는 꿈
수술 실패의 꿈은 당신에게 시련이 몇 번이고 닥치거나 시련을 극복하지 못해 실패하는 상황이 장기화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제가 예기치 않은 곳에서 내리거나, 자기 자신은 잘하고 있을 생각이었는데 착각으로부터 완전히 다른 것을 하고 있거나……그런 나쁜 상황에 잠시 괴로워할지도 모릅니다.
수술이 실패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우선 부정적으로 되지 않도록 마음을 가다듬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일이라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없는지 등 냉정하게 생각함으로써 상황은 호전되어 갈 것입니다.

28. 수술 후의 꿈
수술 후의 꿈은 하나의 길몽이 됩니다.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 스트레스 등이 해소되고, 기분적으로 해방되는 시간이 앞으로 올 것임을 의미하는 꿈이 될 것입니다.
문제가 계속되었을 때는 기분도 우울해지고, 사물을 나쁜 방향으로만 생각해 버리기 십상입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도 앞으로 오래가지는 않을 겁니다.

상황은 서서히 진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침착하게 문제나 고민과 마주하는 자세를 소중히 해 보시기 바랍니다.

29. 입원해서 수술하는 꿈
입원하여 수술하는 꿈은 푹 휴식을 취하고 심신을 쉬고 싶다는 심리의 암시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매일에 당신은 피로를 느껴서, 꽤 정신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상태인 것이겠지요.

그로 인해 육체적으로도 피로를 느끼기 쉬운 상황이 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꿈은 좀 더 차분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입원해 수술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더 열심히 해야 한다」라고 초조해하지 말고, 일단 침착합시다.

푹 쉬어가는 것도 때로는 중요합니다.

30. 손을 수술하는 꿈
손을 수술하는 꿈은 호시탐탐 당신이 기회의 순간을 노리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당신은 지금 기회를 찾는 것에 대해 매우 탐욕스러운 상태로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강한 것입니다.
그런 성장하고자 하는 욕구에 부응하는 것처럼 실제로 좋은 기회가 앞으로 찾아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회가 실제로 찾아오면, 당신은 그 기회를 성장과 도약의 계기로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가능성과 시야를 넓혀 새로운 가치관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31. 무릎을 수술하는 꿈
무릎을 수술하는 꿈은 내 건강상태를 지금보다 나아가게 하고싶은,아니면 일을 좀 더 궤도에 올려보고 싶은 욕구의 표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당신은 지금의 자신의 전체적인 「상태」에 어딘가 불만을 안고 있고, 좀 더 이랬으면 하는 기분을 가지는 일이 많습니다.

문제로 느끼고 있는 부분을 개선하면 그것이 사물의 호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32. 가슴을 수술하는 꿈
팔을 수술하는 꿈은 앞으로 의사소통 능력이 떨어질 것임을 보여주는 꿈에 경고몽입니다.

대인운저하로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말하고 싶은 것이 잘 전해지지 않는다, 주위의 사람과 의견이 맞지 않는다……그런 어려움을 느끼는 일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상의 모티베이션 다운에도 연결되기 위해 주의해 주세요.

33. 장기이식하는 꿈
장기를 이식하는 꿈은 자신의 소중한 물건이나 돈 등의 재산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을 예지 하는 꿈입니다.

값비싼 것이나 소중히 여겨 온 것을 남에게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인생에 있어서의 큰 결단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미래를 좌우하는 사건이 일어났을 때는 가능한 한 냉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음가짐을 가지고 싶네요.

언제 다른 사람에게 중요한 물건을 맡겨도 좋도록 주변 정리를 해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34. 심장이식을 받는 꿈
심장이식을 받는 꿈은 중요한 일을 주변사람에게 맡기거나 혹은 큰 재산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이식을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삶이 크게 움직이는 것을 꿈이 메시지적으로 알려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심장이식을받는꿈을꾸고 어딘가 좋은 이미지를 가졌을 때는 좋은 방향으로 삶이 움직이는 것에 기대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5. 심폐소생으로 도울 수 있는 꿈
심폐소생술로 도와줄 수 있는 꿈은 길몽의 하나가 됩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지금까지 없었던 것 같은 변혁기가 오고, 생각이 크게 바뀌거나 마치 다른 사람처럼 행동적으로 되거나 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힘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좀처럼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없는 자신에게 답답함을 느끼고 있었다면, 조금 있으면 변혁기는 온다고 생각하고,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힘껏 해 나갑시다.

36. 아이가 수술하는 꿈
아이가 수술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어린 부분을 바꾸고 싶어하는 강한 심리가 반영된 꿈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어린애 같은 성격의 단점에 고민을 느끼고 있고, 빨리 어른의 사고방식을 할 수 있게 되고 싶다고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
어린아이 가수 술 하는 꿈은 그런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는 시련이 올 것을 의미하 기도합니다.

앞으로 당신에게 큰 시련이 닥칠 수 있지만 그건 결코 괴롭지만은 않습니다.

정신적으로 어른이 되기 위한 단계라고 생각하고 시련이 오면 과감히 도전해 나갑시다.

37. 동생이 수술하는 꿈
동생이 수술하는 꿈은 가족과의 관계가 나빠지는 것, 아니면 이미 나빠져서 고민하고 있는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소중한 가족과 관계가 나빠져 버리는 것은 역시 누구에게나 피하고 싶은 것입니다.

동생이 수술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가족과 접하는 시간을 더 중요하게 여기거나, 본심으로 말하는 의식을 갖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면으로 마주하는 것을, 꼭 잊지 말아 주세요.

38.애견이 수술하는 꿈
반려견이 수술하는 꿈은 반려견을 걱정하는 심리가 반영된 꿈입니다.

평소 애완견을 아끼는 당신은 애완견이 병에 걸리거나 실종되지나 않을까 매우 불안한 것이겠지요.
너무 걱정하면 실제로 반려견에게 나쁜 일이 일어날 것을 권유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애정을 가지고 접하고, 과도하게 걱정하지 않는 것을 꼭 소중히 합시다.

39. 카테터 치료를 받는 꿈
카테터 치료를 받는 꿈은 당신이 강한 스트레스를 안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카테터 치료를 받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일이나 인간관계 등 어쨌든 당신의 주위에는 스트레스로 느껴지는 요소가 많겠지요.
싫은 것과 일부러 사귀다 보면, 기분은 점점 가라앉기만 합니다.

서투른 사람과는 거리를 두고, 귀찮은 일은 받지 않는 등의 의식을 평소부터 소중히 해 나가면 스트레스도 줄어듭니다.

40. 의료사고가 되는 꿈
의료사고가 되는 꿈은 자신의 몸을 치유하려고 행동하려고 해도 왠지 잘 되지 않는 것을 예지 하는 꿈이 되기 때문에 주의하십시오.
스트레스와 육체적인 피로에서 당신은 휴식을 어쨌든 취하고 싶다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당분간은 휴식을 취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고 주위에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휴식을 방해하는 사람·사물과는 마음을 굳게 먹고 일시적으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꿈 속에 수술 장면이 나오면 솔직히 두려움과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사실 수술은 해몽의 시련과 벽 등을 상징하기 때문에 시련이 닥치는 등 불안감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인간에게 시련과 벽은 확실하게 성장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됩니다.

수술의 꿈은 그런 성장의 계기를 주는 꿈이기도 하기 때문에 수술의 꿈을 꾸었을 때는 자신의 장래를 위해서도 꼭 의미와 마주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