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병원에서 도망치는 꿈, 검사받는꿈 등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10. 28. 07:45

본문

반응형

해몽에서 병원의 꿈을 꿀 때의 의미와 심리는 과연 무엇일까요.

입원, 도망, 대기실, 검사 등 상황별 의미도 자세히 해설합니다. 꿈 진단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해몽에서 병원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 1. 입원 꿈
● 2. 병원에서 도망치는 꿈
● 3. 병원 대기실에 있는 꿈
● 4. 내가 병원에 가는 꿈
● 5. 병원에서 검사받는 꿈
● 6. 병원 엘리베이터의 꿈
● 7. 병원에서 의사와 말하는 꿈
● 8. 병원에서 미아가 되는 꿈
● 9. 병원 화장실의 꿈
● 10. 어두운 병원의 꿈
● 11. 병원에서 일하는 꿈
● 12. 병원에서 진찰받는 꿈
● 13. 모르는 사람의 병문안을 가는 꿈
● 14. 개를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꿈
● 15. 병이 나는 꿈
● 16. 병원에서 간호사와 이야기하는 꿈
● 17. 가족이 퇴원하는 꿈
● 18. 아이가 병원에 입원하는 꿈
● 19. 임신해서 병원에 가는 꿈
● 20. 부모가 병원에 입원하는 꿈
● 21. 애완동물을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꿈
● 22. 고양이를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꿈
● 23. 병원 복도를 걷는 꿈
● 24. 의료사고를 당하는 꿈
● 25. 병원 침대에서 자고 있는 꿈
● 26. 정신과 가는 꿈
● 27. 병원에서 치료하고 치료받는 꿈
● 28. 입원 중인 사람의 꿈
● 29. 입원 중인 아버지의 꿈
● 30. 입원 중인 어머니의 꿈
● 31. 친척들이 입원하는 꿈
● 32. 입원 준비하는 꿈
● 33. 입원 중인 사람이 돌아오는 꿈
● 34. 입원해서 링거를 맞는 꿈
● 35. 정신적으로 지쳐 병원에 가는 꿈
● 36. 병원에 구급차로 실려가는 꿈
● 37. 병원에서 오래 기다려야 하는 꿈
● 38. 입원 중 다른 환자와 친해지는 꿈
● 39. 병원에서 재활 받는 꿈
● 40. 병원에서 수술받는 꿈
● 41. 병원에 불이 나는 꿈
● 42. 병원에서 수명을 선고받는 꿈


병원의 꿈을 꾸었을 때, 조금 불안한 기분이 드는 사람은 많은 것이 아닐까요.

병원이라고 하면 질병이나 구급, 부상, 수술 등 싫은 이미지가 있는 사람은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다지 좋은 인상의 꿈은 아니었네……라고 생각하고 잠에서 깨는 일도 있겠지요.

그럼 해몽의 관점에서는, 병원의 꿈에는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는 것일까요.

의미를 알아 두면, 좋은 일도 나쁜 일도 파악할 수 있고, 향후의 행동이나 발언에 활용할 수 있지요.

해몽에서 병원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해몽의 세계에서는 병원의 꿈을 꾸는 것에 당신이 위안을 얻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싫은 인상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병원이라고 하면 치료의 장소.나쁜 상태가 된 사람을 치료하는 장이 됩니다.

해몽에서 병원의 꿈을 꿨을 때는 힐링이나 회복, 휴식 등의 의미가 반영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구체적인 꿈의 패턴에 의해서 세세한 의미는 달라집니다만, 공통의 포인트로서는 치유나 휴식 등의 키워드가 관계해 오는 것이 많습니다.
다만 당신이 위안을 얻고자 한다는 것은 당신 자신이 매우 피곤하다는 뜻입니다.

지금 현재의 심리상태로서는 그다지 좋지 않은 경향이라고 말해도 좋을 것입니다.

꿈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풀어 나 자신을 치유하는 계기로 이어가고 싶습니다.

그럼 병원 꿈의 의미를 상황별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가 입원하는 꿈
자신이 입원하는 꿈에는 당신의 현실 도피 소망이 나타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이 놓여 있는 상황이 힘들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도망쳐 어딘가로 가버리고 싶다라는 심리로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을 많이 안고 있어 조금 오버워크 기미가 있거나, 주위의 인간관계가 맞지 않거나, 일의 책임의 무게를 견딜 수 없거나.

그런 괴로운 상황에 한계를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

컨디션이 나쁘거나 사람과 큰 문제를 일으키거나 하기 전에 휴식 시간은 억지로라도 취하고 싶은 것입니다.

2. 병원에서 도망치는 꿈
병원에서 도망치는 꿈은 일종의 경고몽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꿈이 당신에게 메시지를 주고 있고, 조금 자신을 엄격한 시선으로 과하게 보고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더 열심히 하지 않으면, 더 좋은 결과를 남기지 않으면, 자신보다 대단한 사람은 많이 있다……라고 생각하고 탐욕스러워지는 것은 성장하는 데 있어서 확실히 중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 결과로 자신이 망가져 버리면 본전도 못 찾게 될 것입니다.
당신 자신도 자신에게 엄격하게 대하는 것에 슬슬 한계를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상담하거나 아니면 잘 쉬거나 하면서 조금 어깨에 힘을 풀어 나갑시다.

3. 병원 대기실에 있는 꿈
병원 대기실에는 그다지 좋은 이미지가 없는 사람도 많을 수 있습니다.

컨디션을 무너뜨려 병원에 와서 나는 어디가 얼마나 나쁜지 불안하게 느끼고 있는 이미지, 주변에서 컨디션이 나쁜 사람을 보고 감기가 옮겨질 것 같은 이미지 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기실에서 기다릴 때 느끼는 병원 특유의 냄새가 싫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대기실에 있는 꿈은 스트레스와 고민으로 상당히 곤란해져 있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때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기실에 있는 꿈은 그런 불안정한 심리를 반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병원 대기실에 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도록 고민을 빨리 해결하는 것을 꼭 추천합니다.

4.내가 병원에 가는 꿈
병원에 가는 꿈은, 당신이 심층 심리에서 「어딘가가 좋지 않을지도 모른다」라고 느끼고 있는 상태를 의미로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태가 좋지 않을 가능성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는 꿈을 꾸었을 때는 건강에 관한 운이 저하될 우려가 있습니다.
매일의 바쁜 탓으로, 컨디션은 좋지 않지만 병원에는 좀처럼 가지 못하고 있다……라고 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후회하는 것은 나 자신이므로, 조금 더 몸 상태를 염려하는 의식은 가지고 싶습니다.

 
5. 병원에서 검사받는 꿈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꿈은 당신을 변하고 싶다는 심리와 소망이 반영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신은 자신의 결점을 알고 나서 그 결점을 배제해 나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많은 것에 도전하는 모티베이션을 업 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검사를 받는다는 것은 나쁜 곳을 체크하는 거예요.

그런 이미지로 보아 검사를 받는 꿈을 꾸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성장하기 위한 운이 올랐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는 적극적으로 도전하면서 어려운 부분을 없애 가고 싶습니다.

6. 병원 엘리베이터 꿈
병원 엘리베이터의 꿈은 당신의 전체적인 운의 상하를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병원 엘리베이터로 위를 향하고 있다면, 운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일이 생기면 그 일은 솔직히 기쁘게 받아들이도록 합시다.
단, 엘리베이터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꿈일 경우, 운의 저하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이나 연애 등, 모든 것으로 「어쩐지 잘 되지 않아……」라고 생각하는 일이 증가할지도 모릅니다.

가급적 자포자기하지 않고, 지금은 견딜 때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여 행동을 억제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7. 병원에서 의사와 얘기하는 꿈
의사와 이야기하는 꿈은, 당신이 현재 일과 해야 할 일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혹은 지금 조금 도망치려는 듯한 사람은 향후 마주할 기회가 온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문제나 고민거리를 정면으로 마주하는 것은 매우 힘들고, 무심코 도망치고 싶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조만간 용기를 가지고 각오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진심으로 도망치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만은 의식해 갑시다.

언젠가는 용기를 가지고 문제를 대처할 수 있는 자신이 될 것입니다.
https://youtu.be/vf07fAr-QTg

                                                                        

8. 병원에서 미아가 되는 꿈
넓은 병원에서 지내게 되면 헤맬 수 있는 경우도 많지요.그런 상황을 꿈에서나 볼 수도 있겠죠.

병원에서 미아가 되는 꿈에는, 당신이 컨디션 불량에 빠져 향후 괴로워할 미래가 암시되고 있기 때문에, 불섭생에는 어쨌든 조심합시다.
또한 병원에 갈 계획이 있는 경우, 그 예정은 가급적 취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심코 귀찮아하며 자신을 돌보는 것을 잊어버리면 나중에 큰 후회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9. 병원 화장실의 꿈
병원 화장실의 꿈은 사실 당신의 스트레스 해소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는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고 힘든 상황일 수 있지만, 그 나쁜 상황도 조만간 해결에 이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으로써 당신은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어 매우 상쾌한 기분이 되고, 전례 없는 기분과 위안을 느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때문에 병원의 화장실의 꿈을 꾸었을 때는, 가능한 한 스트레스 해소로 연결되는 것에는 적극적으로 해 두고 싶은 것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긍정적인 생각이 되는 것도 의식하고 힘든 상황에서 괴로워하는 자신을 해방시켜 줍시다.

10. 어두운 병원의 꿈
어두운 병원에 대한 꿈을 꿨을 때는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어두운 병원의 꿈은 당신이 매일 일이나 공부 등에 지나치게 집중하는 탓에 주위가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굳이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도록 완고하게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자신의 목을 조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고, 자신의 바로 옆에 있는 치유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는 피로가 쌓이는 한편으로, 집중하고 있는데 퍼포먼스가 나쁘다고 하는 상태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조금 냉정 해지는 기분도 가지고 싶은 것입니다.



11. 병원에서 일하는 꿈
병원에서 일하는 꿈은 앞으로 인간관계가 잘 될 수 있음을 보여준 길몽이 되겠습니다.

인맥이 넓어지거나 서툴렀던 사람과 친해지거나 하는 등 인간관계에 좋은 일이 많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병원에서 일하는 꿈은, 자기 자신의 대인운 업으로 연결되어 갑니다.

새로운 만남이 있으면 물론 그 만남을 소중히 하고 싶고,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가급적 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병원에서 진찰받는 꿈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꿈은 당신이 자신을 잘 알고 싶어하는 심리가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자신을 모른다……라고 당황하고 있는 심리의 반영이라고 해석할 수도 있겠지요.
일이나 인간 관계에서 고민을 안고 있거나, 어떠한 선택에 재촉당하거나 하면, 자신을 잘 몰라서 곤란해해 버리는 일은 자주 있는 것입니다.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 사물을 유연하게 생각하는 자세를 소중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으로써, 뭉쳐 있던 자신의 생각을 버릴 수 있고, 최종적으로 그것이 결단력이나 각오로 연결되어 갈 가능성은 크게 있을 수 있습니다.

13. 모르는 사람의 병문안을 가는 꿈
모르는 사람의 병문안을 가는 꿈에는 당신이 자신을 더 인정하고 싶고 자신감을 갖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병문안이란 아프거나 다친 사람을 걱정하는 것 입니다.

사실 여기서 말하는 모르는 사람이란 자기 자신을 이미지로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신은 자기긍정감이 낮은 자신을 적당히 그만두고 싶어서 자신을 잘 위로하려고 하는 것이겠지요.

그 기분은 소중히 해야 합니다. 할 수 있는 것부터 자신을 칭찬해 가는 것으로 자기 긍정 감을 높여 가면, 사물은 호전되어 갈 것입니다.
 
14. 개를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꿈
동물병원에 대한 꿈을 꿀 수도 있죠.

동물 병원에 개를 데리고 가는 꿈에는 생명력 회복이 의미로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를 동물 병원에 데리고 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자기 자신 안에 파워가 넘쳐 오는 감각이나, 모든 것에 대한 모티베이션이 올라오는 감각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개를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꿈을 꿨을 때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도전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으며, 이를 통해 자기 자신도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15. 병이 나는 꿈
병에 걸리는 꿈은, 당신 자신의 생활 습관의 혼란을 의미로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무리하는 생활이 계속되고 있는지도 모르고, 무심코 놀고 싶은 심리에서 흐트러진 생활 리듬이 되어 버린 것일지도 모릅니다.
병에 걸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 생활 습관의 혼란에 의해 정말 병에 걸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좋지 않은 상태를 초래하는 일도 많아질 것입니다.

생활 습관을 정돈하라는 경고 꿈의 가능성은 높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제대로 갖추어진 생활을 유의하고 싶은 것입니다.

16. 병원에서 간호사와 이야기하는 꿈
질병으로 간호사와 이야기하는 꿈은 신변에서 당신을 지원해 주는 사람의 존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은 혼자 싸우고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겠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도와 줄 사람이나 협력해 줄 사람이 그후에나타날 가능성이 높을것입니다.
그 때문에 간호사와 이야기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가능한 한 사람의 후의에 응석부리는 것이나 고민을 털어놓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자신은 고독하다……라고 자포자기하는 것이 아니라, 주위에는 어떤 사람이 있는지를 냉정하게 판별하도록 합시다.
  
17. 가족이 퇴원하는 꿈
가족이 퇴원하는꿈은 그 가족이 나쁜상황에서 회복되었다는것을 보여 줍니다.

즉 꿈속에서 퇴원한 가족의 운기 업을 의미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괴로운 마음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가족의 모습을 보고 있는 것은 물론 이쪽도 괴로운 것입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끼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족이 퇴원하는 꿈을 꿨다는 것은 앞으로 가족이 안고 있는 문제는 호전되어 갈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자신이 힘이 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꼭 도와주고 싶습니다.

18. 아이가 병원에 입원하는 꿈
아이가 입원하는 꿈을 꾸면 솔직히 제정신이 아니잖아요.

흉몽이나 예지몽이라고 생각을 해서 당황해 버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사실 아이가 입원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앞으로의 행동에 조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가 입원하는 꿈은 가족의 붕괴를 예지하는 꿈이 됩니다.

자식에 대한 아내 or 남편과 의견이 엇갈려 그것이 가족의 붕괴로 이어질 가능성은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상대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고집을 부리는 것만은 꼭 피해 가 주세요.

19. 임신해서 병원에 가는 꿈
임신하고 병원에 가는 꿈은 주위 환경의 변화를 의미로서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평소부터 사이좋은 친구가 바뀌거나 직속 상사가 바뀌거나 동거하는 가족이 늘어나거나 줄거나……주로 인간관계의 변화 가능성은 높습니다.
임신을 하고 병원에 가는 꿈 속에서, 당신은 임신을 기뻐하고 있었던 것입니까.

만약 기뻐했다면, 좋은 방향으로 환경이 변화하는 것에 대해서는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임신을 기뻐하지 않고 돌아서서 병원을 향하고 있다면, 환경의 변화가 나쁜 쪽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0. 부모가 병원에 입원하는 꿈
부모가 입원하는 꿈을 꾸면 나도 모르게 오싹해져 버릴 것 같은데 의외로 좋은 의미를 가진 길몽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모가 입원하는 꿈은 당신이 좋은 의미로 부모를 잘 돌보고 싶어 하는 심리를 나타내고 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서 어른으로 정신적으로 성장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늙어가는 부모를 돌보고, 효도를 하고 싶다고 당신은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부모님과는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겁니다.

21. 애완동물을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꿈
자신의 애완동물을 병원에 데리고 가는 꿈은 당신의 소중한 물건의 상태가 나빠져 버리는 것을 상징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속에서 애완동물로 나온 것은 당신이 평소에 소중히 여기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중히 해 온 시계가 망가져 버리는 등의 문제에 휩쓸릴지도 모릅니다.

그 결과 운 자체도 낮아지고, 일이 잘못될 수도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큰 행동은 자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22. 고양이를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꿈
고양이를 병원에 데리고 가는 꿈은, 실은 의외로 좋은 의미이므로 주목해 둡시다.

고양이를 병원에 데리고 가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은 대인 관계가 잘 될 가능성이 나옵니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에는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지금까지와 비교해서 감정이나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것을 통해서 사람과 커뮤니케이션하기 쉬워지고, 인간관계의 고민도 해결로 향할 것입니다.

23. 병원 복도를 걷는 꿈
병원 복도를 걷는 꿈은 정신 상태의 악화의 징후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당신은 정신적으로 지쳐 버리는 일이 많아지고, 그로 인해 모든 실수를 해 버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때문에 병원 복도를 걷는 꿈을 꾸면 부정적인 생각이 드는 것만은 피하고 싶은 마음이다.

자기혐오에 빠지거나 남을 나쁘게 말하거나 불평불만 토로하는 것은 삼가도록 합시다.
그로 인해 더욱 더 사악한 기분에 사로잡혀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급적 의식적으로 밝은 방향으로 사물을 생각할 수 있도록 철저히 하고 싶습니다.

24. 의료사고를 당하는 꿈
의료사고를 당하는건 아주 무서운 일이네요. 싫은 꿈을 꿨다……라고 낙심해 버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의료 사고를 당하는 꿈은, 실은 일종의 경고 몽이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자신을 편안하게 하려고 휴식을 취하려고 하거나 스트레스 해소를 도모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실은 그 방식은 잘못되어 있고, 그대로 계속하면 결과적으로 자신의 운을 낮추는 것으로 이어지는 것을, 꿈은 경고해 오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타인에게 일을 강요하는 것으로 땡땡이 치려고 하거나 스트레스 해소라고 칭해 사람에게 폐를 끼쳐도 정색하고 있거나……그런 제멋대로의 행동을 하고 있는 것에 짐작되는 것은 없습니까.

언젠가는 인과응보적으로 나쁜 일이 자신에게도 닥치게 될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이나 휴식을 취하는 방법을 틀리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25. 병원 침대에서 자고 있는 꿈
병원 침대에서 자고 있는 꿈을 꾸었을 때, 바로 당신은 지금이라도 한계!라는 증거입니다.

즉 정신적 피로에 시달리고 있고, 완전히 정서 불안정한 상태에 빠져 버린 것입니다.

이제 그 상태를 속이고 사람들 앞에서는 억지웃음을 지을 여유조차 없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병원 침대에서 자고 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가급적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도록 심신을 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할 것입니다.

일이 많이 있어 쉴 수 없다, 어쩔 수 없다,라고 할 때는, 스스로 껴안고 인내를 계속하는 것이 아니라, 주위의 의지할 수 있는 사람에게 「이제 한계다」라고 하는 것을 솔직하게 상담해 주세요.
 
26. 정신과 가는 꿈
병원 정신과 가는 꿈은 당신이 지금 바로 앞으로의 삶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심리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래 무엇이 되고 싶은지, 자신에게는 무엇이 향해 있는지, 어떤 인생을 보내면 행복해질 수 있는지… 당신은 자신의 인생의 선택이라고 하는 큰 문제를 앞에 두고 고민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앞으로 인생을 좌우하는 큰 결정을 하게될 가능성이 높겠죠.

가능한 한 침착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망설이고 있는 가운데서도 마음을 정리해 두는 것은 잊지 말았으면 합니다.

27. 병원에서 치료하고 치료받는 꿈
병원에서 상처 치료나 치료를 받는 꿈에는 당신이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이해할 수 있는 이해자를 구하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당신은 지금 주위에 자신의 생각을 알아주는 사람이 없어 사면초가의 상황에 매우 곤란한 심리상태가 됩니다.
단지 이해자를 구하는 심리를 의미하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실제로 그 뜻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절히 원했던 것은 꿈에 반영되고 그것이 이루어지는 것은 사실 흔한 일입니다.
지금은 사면초가에서도 그런 불쾌한 상태는 오래 지속되는 게 아닙니다.

머지않아 최고의 이해자를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은 있으므로, 그 기회를 가만히 기다리는 인내력도 지금은 필요하게 됩니다.

28. 입원 중인 사람의 꿈
병원의 꿈을 꾸는 가운데 실제로 현실에서도 입원하고 있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건 사실 그 사람이 당신이 보고 싶은 심리로 있다는 걸 보여주는 꿈이에요.

할아버지나 할머니의 경우 등은 좀처럼 만날 수 없었던 경우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이번 기회에 만나러 가는 것에 대해 꼭 생각해 둡시다.
꿈속에서 자신을 찾는 사람을 만나러 가는 것은 운의 상승으로 이어지고, 그 좋은 기운은 상대방에게도 전염되어 가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나러 가는 것으로 입원 중인 그 사람은 병세가 좋아지거나 퇴원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29. 입원 중인 아버지의 꿈
입원 중 아버지의 꿈을 꿨을 때는 위와 같이 아버지가 당신을 만나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또 다른 의미로는 초심으로 돌아감으로써 아버지와의 거리가 멀거나 관계가 복원될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버지와의 사이에 불화가 있어서 고민하는 사람은 어릴 때 아버지와 접했던 감각을 기억하면 좋습니다.

아무것도 신경 쓸 것 없이 순진한 아버지를 대하는 것을 꼭 의식해 보십시오.

일이나 인간관계의 고민을 상담하거나 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것이 아버지와의 관계 복원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높습니다.

30. 입원 중인 어머니의 꿈
입원중의 어머니의 꿈도, 당신에게 어머니가 만나고 싶어 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의미는 그밖에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어머니에게 어딘가 꺼림칙함이나 어색함, 사죄의 마음 등을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런 미안한 심리가 반영됐을 가능성도 높고요.
좀처럼 찾아뵙지 못하는 것이나 제대로 효도하지 못하는 것 등을 당신은 후회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정말 후회하기 전에 시간을 내서 엄마와 소통하는 기회는 꼭 만들어 두고 싶습니다.

그런 기회의 소중함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31. 친척이 입원하는 꿈
친척이 입원하는 꿈은 친척의 운 상승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의외로 좋은 의미를 갖기 때문에 꿈의 의미에 주목해 두어야 합니다.
운이 좋아지는 사람 곁에 있으면 제 자신은 사실 아주 좋은 영향을 받습니다.

즉 운이 좋아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친척과 접할 기회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대인운과 업무운, 재운 등 다양한 운 상승에 기대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2. 입원 준비하는 꿈
입원 준비를 하는 꿈에는 이사나 이동, 결혼 등에 의해 당신의 주위 환경과 평소 행동하는 장소가 바뀌는 것이 의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입원 준비를 하는 꿈을 꾼 경우, 어쩌면 조만간 이동하게 될 수도 있고, 갑자기 이사가 결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입원 준비를 하는 꿈을 꾸었을 때는 꿈속에서 자신이 초조하게 준비하고 있었는지, 아니면 여유를 가지고 준비를 하고 있었는지 여부에 주목합시다.
만약 초조했다면, 불행히도 환경 변화에 따라 고민을 증가시키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여유를 가지고 준비하고 있다면, 그 환경의 변화에 의해서 매일의 생활이 즐거워지고, 충실감을 얻을 수 있게 될 가능성은 생각할 수 있습니다.

33. 입원 중인 사람이 돌아오는 꿈
입원 중인 사람이 일시 귀가하는 등 돌아오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자신에게 있어서 인연이 있는 장소로 돌아가고 싶다고 느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친정이나 신세 진 배움터 등에 돌아가 푹 쉬고 싶고, 또 그날처럼 즐겁게 보내고 싶다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만큼 옛날을 그리워하거나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거나 하는 것은,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가 큰 증거입니다.

자신을 받아주는 곳으로 실제로 돌아가는 것은 휴식으로 이어집니다.

일단 돌아가는 것은 생각하고, 스트레스 경감을 도모하고 싶은 참입니다.

34. 입원해서 링거를 맞는 꿈
입원해서 링거를 맞는 꿈은 당신이 조금 무리하고 있는 상황을 의미하고 있을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바야흐로 링거를 맞고 살아가려고 하듯이 무리하게 영양 음료 등을 마시면서 노력하려는 현상에 대해 꿈은 경고를 해오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분명히 말해서 그대로 억지로 노력한다고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할 겁니다.

그만큼 당신은 노력하는 것에만 집중해 버리고 효율적으로 결과를 남기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링거를 맞는 꿈을 꾸었을 때는, 한번 올바른 방식으로 돌아가, 하나하나 세심하게 일을 해내는 것을 생각합시다.

35. 정신적으로 지쳐 병원에 가는 꿈
정신적으로 지쳐 버려 병원에 가는 꿈은, 언뜻 보면 싫은 꿈의 이미지가 있습니다만, 실은 의미로서는 좋은 방향입니다.정신적으로 지쳐 병원에 가는 꿈은 서로 마음을 공감할 수 있는 파트너나 소중한 친구를 만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로 이렇게 심정을 이해할 수 있다니! 라고 놀랄 만큼 앞으로는 좋은 상대를 만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고민을 안고 혼자 고민하는 것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지쳐 병원에 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이라도 다른 사람에게 고민을 털어놓는 것을 의식합시다.

36. 병원에 구급으로 실려가는 꿈
병원에 구급차로 이송되는 꿈은 도저히 온화하다고는 말할 수 없고, 꾸었을 때는 싫은 인상 밖에 없을 것입니다.

구급차 이송은 확실히 긴급한 것이므로 꿈의 의미로서도 주위의 상황이나 일의 사정 등의 급격한 변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갑자기 계약이 끊기는 등의 나쁜 일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고, 우연히 거액의 의뢰를 해주는 클라이언트를 만날 수 있는 등의 좋은 일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급격한 변화가 좋은 쪽으로 구를지 나쁜 쪽으로 구를지는 모르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고가 일어나도 괜찮도록 대비를 충실히 해두고 싶은 것입니다.

37. 병원에서 오래 기다려야 하는 꿈
병원에서 기다리게 되는 꿈은, 유감스럽지만, 바라는 것이 좀처럼 실현되지 않거나, 갖고 싶은 것을 손에 넣을 수 없거나 하는 괴로운 상황이 계속 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노력하고 있지만 사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이렇게 강하게 바라고 있는데 이루어지지 않는다 등, 잘 되지 않는 상황에 빠지는 것은 누구에게나 일정 기간 있는 것입니다.

확실히 심방의 때를 의미하는 꿈의 하나이므로, 가끔은 한숨 돌리면서, 지금은 참고 견디는 것을 노력합시다.

38. 입원 중 다른 환자와 친해지는 꿈
입원 중에 같은 병실의 환자와 친해지거나 자주 이야기하게 되는 경우는 있는 법입니다.

그런 상황을 꿈에 보았을 때는, 불행히도 그다지 좋은 의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주위 사람에게 폐를 끼치거나 방해받음으로써 일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직업운 저하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에게 암이 되는 인간과는 가급적 일정한 거리를 두고 접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9. 병원에서 재활을 받는 꿈
병원에서 재활 치료를 받는 꿈은 당신이 지금 무언가에서 위안을 얻고 있고, 마음이 좀 안정되었기 때문에 분발하고자 하는 심리를 의미합니다.
일이나 해야 할 일의 모티베이션 업으로 이어지는 꿈이므로, 길몽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겠죠.지금이라면 조금 힘든 일이 있어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과감히 도전하는 자세는 소중히 해야 합니다.

40. 병원에서 수술받는 꿈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꿈은 당신이 평소 콤플렉스로 느끼고 있던 것을 해결하고 싶다는 심리가 나타나 있습니다.

동시에, 주위와 비교해서 뒤떨어지는 것에 초조해하는 심리의 표현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이후 당신이 가진 콤플렉스에는 변화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콤플렉스로 느끼는 심리를 조절해서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자신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우선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도록 자신에게 또 어떤 자신감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41. 병원에 불이 나는 꿈
병원에 불이 나는 것을 꿈에 그리기도 해요.매우 무서운 꿈이기 때문에 두근두근하면서 일어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병원이 가사가 되는 꿈은 당신이 쉬고 싶어도 쉬지 못하고 곤란해하는 심리 상태를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쉬려고 해도 주위의 물건이나 사람에게 방해받는, 쉬고 싶어도 일을 쉴 수 없다……그런 곤란한 상황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휴식을 취해야 할지 몰라서 완전히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의미에서 사면초가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돌파구는 반드시 있습니다.

조금 침착하게 자신을 해방시킬 수 있는 도움이 되는 것은 없는지 주위를 잘 둘러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42. 병원에서 생명선고를 받는 꿈
병원에서 생명 선고를 받는 꿈을 꾸면, 매우 충격적인 것입니다.

앞으로 1개월……이라고 말해지면, 정말로 1개월 후에 죽을지도,라고 불안하게 생각해 버리는 심리는 있겠지요.
꿈속에서 수명을 선고받은 경우, 수명이 다한 시간은 당신의 무리한 시간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터무니없는 일하는 방법, 열심히 일하는 방법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역시 그 상황을 지속시켜 가는 것은 곤란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가까운 장래에 무리가 와서 결과적으로 주위에 폐를 끼칠 수도 있기 때문에 한계가 오기 전에 쉬는 것의 우선도는 높여 두도록 합시다.



병원에 꿈을 꾼 경우 병원이란 곳이라 그다지 좋은 이미지를 갖지 못하는 사람이 많을 수 있지만 병원은 치유와 회복을 상징하기 때문에 스스로는 위안을 찾기 위해 병원에 꿈을 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꿈의 패턴별로 의미를 풀어보면 나쁜 방향의 의미를 갖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우선 냉정하게 꿈의 의미를 확인하고, 현상이나 자신의 심리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부디 더 이상 상황을 악화시키지 않기 위한 열쇠로 연결해 나갑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