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견과 드라이브 하면 즐거운 듯 차의 창문으로 바람을 쐬는 개의 모습이 떠오르게 됩니다?애견과 드라이브 하면 즐거운 듯 차의 창문으로 바람을 쐬는 개의 모습이 떠오르게 됩니다?

반려견/반려견 생활방식

by 칼이쓰마 2018. 3. 2. 13:42

본문

반응형

애견과 드라이브 하면 즐거운 듯 차의 창문으로 바람을 쐬는 개의 모습이 떠오르게 됩니다? 





애견과 드라이브 하면 즐거운 듯 차의 창문으로 바람을 쐬는 개의 모습이 떠오르게 됩니다?
애견과 여러곳에 드라이브에 갈 수 있는 것은 재미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개 중에는 차멀미를 하기 쉬운 아이, 차타기 싫어 하는 아이도 있습니다. 여기서 애완견을 차에 태울 때 주의하고 싶은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완견중 모두 가 차를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 타는 차는 무서운 것일까요? 
차창 밖으로 얼굴을 내밀며 전력으로 바람을 받는 모습은 애견들이 좋아하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그런 광경을 보면
"개=차를 좋아합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지 모르지만, 실은 차가 거북한 강아지도 있습니다.
큰 엔진 소리와 차의 독특한 냄새에 스트레스를 받는 강아지도 있습니다.
드라이브의 전에 먼저 애견에게 차를 좋아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를 좋아하도록 하기 위해서 두려워하는 애견을 억지로 차에 몰아넣고 갑자기 드라이브를 한 결과 심한 차멀미를 하게 되고 그 아이는 차가 너무 싫어지게 되어 버리겠죠. 처음에는 조금씩 시간을 두고 연습하는 것이 중요. 


▶우선 차에 익숙하게 하자! 



엔진을 돌리기 전에, 좌석 등 차 안의 냄새를 맡도록 합시다. 잠시 내버려두고 차에 익숙해지면 간식을 하나주세요. 차에 익숙하게 되면 엔진을 겁니다. 처음에는 그 아이가 좋아하는, 근처의 공원 등에 데리고 가도록 해야합니다."차를 타면 즐거운 일이 생겨"이미지를 갖는 것이 가능하면 OK입니다. 서서히 거리를 늘리고 기본적으로 개를 차에 태울 때는 애견을 캐리에 넣고, 그 캐리어를 시트 벨트에서 확실히 고정합니다. 처음에는 5분, 익숙해지면 10분 20분이라는 듯 운전 시간을 점차 늘리고 갑시다.익숙해지기까지는 30분에 1회 정도 자주 휴식을 취하세요.


개도 차멀미합니다 !

사람과 같아서, 개는 평형 감각을 담당"하는 "달팽이관"이라는 기관이 귓속에 있습니다. 이 달팽이관이 기능하지 않게 되면 어지럼을 일으키거나 똑바로 일어설 수 없게 되거나 하는데, 놀이 기구 등으로 오랫동안 흔들렸을 경우 이 달팽이관에 영향이 있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어지럼과 멀미 등의 멀미 증상을 일으킵니다.



차멀미 방지 방안

냄새가 심할 경우 멀미하기 쉬운 것은 사람도 개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개는 몇배나 날카로운 후각의 소유를 하고 있어요. 방향제와 향수 담배 등의 냄새가 나지 않도록 드라이브 전부터 공기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또 차 안에 냄새가 독한 음식을 가지고 타지 마세요.

창문을 열어 공기를 정기적으로 교체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배식의 타이밍

애견이 빈속 또는 식사를 한 직후에도, 차멀미를 하기 쉬운 타이밍입니다. 차에 태운 30분 전에는 식사를 마치고 둡시다. 특히 공복시는 평소보다 후각이 날카롭게 되므로 냄새에 원인이 있는 경우는 더 어지럽게 됩니다. 



운전을 할 때 주의 포인트

운전은 부드럽게 하세요.
차의 흔들림에 의해서 달팽이관의 기능에 영향이 있어서, 급발진과 급정차를 앞두고 최대한 부드러운 운전을 하도록 유의합시다. 타이어 위의 좌석은 특히 진동이 심하니 뒷좌석 가운데 등 최대한 진동이 적은 장소에 캐리를 두고 주면 좋습니다.



차량 사고에 요주의!

운전석에 앉히는 것은 피합시다.
아무리 얌전하고 말을 잘듣는아이라도, 개를 무릎 위에 태우고 운전하지 맙시다. 경적 등의 큰 소리에 놀라서 날뛸 수도 있고 무릎에서 떨어져 엑셀과 브레이크를 밟아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창밖의 출석으로 뛰어나가지 않도록

차창에 얼굴을 내밀다가 만일 창문에서 떨어지게 되면 교통 사고라도 난다면 돌이킬 수 없게 됩니다. 창문의 연 폭을 좁히거나 리드를 고정시키는 등 확실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