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속에서 눈이 나올때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9. 24. 08:51

본문

반응형

눈의 꿈의 의미 55

설산 꿈·눈사태 꿈·눈보라 꿈·얼음 꿈·파묻히는 꿈·가루눈 꿈
당신이 꾼 눈의 꿈은 어떤 꿈이었습니까?

해몽에서는 눈의 꿈의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라는 거죠.

설산·눈사태·눈보라·가루눈 등 당신이 본 눈의 상황을 생각하면서, 꿈 진단의 내용을 확인해 봅시다.

목차
● 눈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 1. 눈이 내리는 꿈
● 2. 눈이 쌓이는 꿈
● 3. 설산을 바라보는 꿈
● 4. 눈사태로부터 살아나는 꿈
● 5. 눈보라 속을 걷는 꿈
● 6. 눈의 결정을 꾸는 꿈
● 7. 눈에 파묻히는 꿈
● 8. 눈길을 차로 달리는 꿈
● 9. 가루눈이 내리는 꿈
● 10. 눈 속에서 꽃이 피는 꿈
● 11. 이성과 눈 속에서 노는 꿈
● 12. 눈으로 미끄러지는 꿈
● 13. 눈을 치우는 꿈
● 14. 해빙의 경치를 꾸는 꿈
● 15. 눈싸움을 하는 꿈
● 16. 눈놀이를 하는 꿈
● 17. 설녀와 만나는 꿈
● 18. 밤에 눈이 내리는 꿈
● 19. 눈을 먹는 꿈
● 20. 눈이 얼어있는 꿈
● 21. 눈 속에서 벚꽃이 피는 꿈
● 22. 설산을 오르다, 등산하는 꿈
● 23. 설산에서 떨어지는 꿈
● 24. 설산에서 스키를 타는 꿈
● 25. 설산에서 조난당하는 꿈
● 26. 설산을 내려오다 하산하는 꿈
● 27. 눈사태에 죽는 꿈
● 28. 눈사태로부터 도망치는 꿈
● 29. 후지산에서 눈사태가 일어나는 꿈
● 30. 눈사태에 친구가 휘말리는 꿈
● 31. 지진으로 쓰나미 눈사태가 일어나는 꿈
● 32. 눈길을 걷는 꿈
● 33. 눈길에서 자전거를 타는 꿈
● 34. 눈길을 오토바이로 달리는 꿈
● 35. 눈길에서 미끄러지는 꿈
● 36. 눈사람을 만드는 꿈
● 37. 눈 속에 고양이가 있는 꿈
● 38. 눈 속에 개가 있는 꿈
● 39. 눈 속을 미끄럼틀에서 노는 꿈
● 40. 눈 오는 날에 전철을 타는 꿈
● 41. 신사가 눈으로 덮고 있는 꿈
● 42. 설산에서 야영하는 꿈
● 43. 비에서 눈으로 바뀌는 꿈
● 44. 진눈깨비 눈이 내리는 꿈
● 45. 폭신폭신한 눈이 내리는 꿈
● 46. 설산을 썰매로 시원하게 타는 꿈
● 47. 창밖에 내리는 눈을 바라보는 꿈
● 48. 맑은 하늘에서 눈이 내리는 꿈
● 49. 눈의 상을 만드는 꿈
● 50. 눈사람이 움직이는 꿈
● 51. 눈 낚시를 하는 꿈
● 52. 눈에 다이브 하는 꿈
● 53. 눈 목욕하는 꿈
● 54. 눈 발자국의 꿈
● 55. 푸른 눈의 꿈


이 기사에서는 눈 꿈의 의미에 대해 자세히 해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은 잠재의식에서 온 메시지입니다.

꾸었던 꿈의 내용을 통해 내면의 소망과 경고를 알 수 있습니다

그대도 꿈의 의미를 분석하고 자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읽어보십시오.

눈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눈은 환상적이고 아름답다고 느끼게 해 줄 수도 있고, 눈보라가 칠 때는 일변해서 무서운 모습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눈의 꿈은 길흉 혼합 몽입니다. 좋은 꿈도 있고 나쁜 꿈도 있는 거죠.
주로 눈의 꿈은 '감정'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고, 눈의 흰색은 순수함과 청결함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꿈에서 본 눈의 이미지가 아름답다거나 흰색이 인상적이라고 하는 경우에는 당신의 순백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한편, 눈에 공포심을 품는 등 부정적인 이미지가 선행했을 때는, 마음을 덮고 닫는 괴로움이나 슬픔을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덧없이 사라지는 눈의 모습은 연애에 있어서 마음의 움직임을 상징하고 있기도 하다.
이처럼 각 꿈의 상황마다 다른 의미를 지니므로, 당신이 꾼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함께 살펴보세요.

●1 눈이 내리는 꿈
눈이 내리는 모습에도 여러 가지가 있죠.

하늘하늘 춤추듯이 내릴 수도 있고, 계속 흔들고, 고요함이 인상적인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눈이 내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꿈속에서 눈이 내리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왜냐하면 눈이 내리는 방법은 현재 당신의 정신상태를 나타낸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눈보라처럼 눈이 심하게 내리는 모습이라면 억제할 수 없을 정도의 분노와 미움이 엄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고요함이 인상적인 눈의 경우라면 슬픔이나 외로움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차였을 때 등 큰 실연을 당했을 때 조용히 눈이 내리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2. 눈이 쌓이는 꿈
눈이 내려 새하얀 상태는 새로운 시작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직 아무도 발을 들여놓지 않은 눈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은 기분이 고조되지 않습니까?

지금부터 자신이 가려고 하는 길에 희망이나 기대를 품고 있는 것을, 이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전조 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즉 임신을 암시하는 꿈이라는 거죠.
하지만 눈이 쌓여 옴짝달싹 못하는 등 행동을 제한받는 꿈을 꾸면 현실에서도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늘어나는 암시입니다.

이럴 때는 무리하게 움직이려 하지 말고 때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3. 설산을 바라보는 꿈
해몽에서 설산이 상징하는 것은 바로 '목표'입니다.

그런 설산을 바라보고 있는 꿈에서는 두 가지 의미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목표 달성을 위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설산을 바라보는 행위가 냉정하게 분석하고 계획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목표가 너무 높은 나머지 나아갈 수 없는 상황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꿈속에서 설산이 크게 느껴지거나 압도되거나 하고 있던 경우에는 후자의 의미가 큽니다.

그 경우는 목표를 낮추는 등 수정을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4 눈사태에서 살아나는 꿈
눈사태에서 살아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현실에서도 위험한 일에 휘말릴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그러나 꿈속에서 살아난 것처럼 큰 일에는 이르지 않고 끝날 것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 사건을 경계로 생활이 격변할지도 모릅니다.
꿈속에서 눈사태가 많은 눈을 쓸어내린 것처럼 당신의 생활에서 당연하게 있었던 적이 없어지는 등 당분간은 괴로운 상황이 계속될 것입니다.

부정적인 상황이 되면 운이 더욱 멀어지기 때문에 밝고 긍정적으로 지내도록 합시다.


 
●5. 눈보라 속을 걷는 꿈
눈보라는 역경과 곤경의 상징이에요.

일이 잘 안되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는 걸 암시해요.

그런 눈보라 속을 걷는 꿈의 의미는 당신의 걸음걸이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눈보라 속을 헤매듯 걷고 있다면 지금 처해 있는 상황에 내몰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방향을 잃어버려서 어디로 가야 할지 판단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눈보라 속에서도 제대로 된 발걸음으로 똑바로 걷고 있다면 힘든 상황을 극복하려는 마음이 꿈에 나타나 있습니다.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지만, 이대로 목표를 잃지 않으면, 목표로 하고 있는 장소에 도착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6. 눈의 결정체를 보는 꿈
눈 결정체 너무 예쁘죠. 눈의 결정이 인상적인 꿈을 꾸었을 때는 연애 운 업의 전조입니다.

특히 새로운 만남을 기대할 수 있어요. 또한 연인이 이미 있는 사람은 새로운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눈의 결정은 원래 작은 육각형 모양의 얼음 알갱이예요.

그것이 수증기를 붙이면서 지상에 낙하해 오므로, 지상에 도착할 무렵에는 아름다운 퍼짐이 있는 육각형의 결정이 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눈의 결정에는 연결을 상징하는 의미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뜻하지 않은 관계가 있는 사람에서 멋진 만남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어요.

●7. 눈에 파묻히는 꿈
눈에 파묻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일이 잘 되지 않고 막다른 골목에 다다를 것을 암시합니다.

아니면 내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처해 도움을 청하는 마음이 꿈에 나타나 있습니다.
눈에 파묻혀 버리면 당연한 일이지만, 도저히 꼼짝을 할 수 없지요.

벗어나려고 몸부림치면 칠수록 더 묻혀 버리는 법입니다.

이 꿈을 꾸면 한 번 진정하고  멈춰봅시다.

억지로 상황을 바꾸려고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8. 눈길을 차로 달리는 꿈
눈길을 자동차로 순조롭게 달리고 있는 꿈은, 운 상승의 암시입니다.

특히 새하얀 설경 속을 상쾌하게 달리고 있는 꿈 등은 운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이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괜찮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사람은 적극적으로 접근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일이나 학업에 대해서는, 여느 때 이상으로 정력적으로 임하는 것으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 가루눈이 내리는 꿈
가루눈은 그 세밀함 때문에 쌓이지 않고 사라져 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 덧없음이 정서적이기도 하죠.
그런 가랑눈이 내리는 꿈은 연애에 있어서 안타까움이나 덧없음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이렇게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도 그게 안 되는 답답함.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은 괴로운데 멈출 수도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꿈을 꿀 때는, 비도덕적인 연애를 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자신에게 상처만 주는 연애를 조심하세요.

●10. 눈 속에서 꽃이 피는 꿈
눈이라고 하는 가혹한 상황 속에서 피는 꽃은, 그야말로 한 송이의 희망입니다.

지금까지 괴로운 상황에 시달리고 있던 사람도 한 줄기 빛이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것을 스스로의 힘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습니다.
또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사소한 일에도 굴하지 않는 강한 멘털을 가지고 있을 때입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마찬가지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희망의 빛을 보여줄 수 있을 정도의 에너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힘든 상황을 벗어나면 주위에도 눈을 돌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11. 이성과 눈 속에서 노는 꿈
이성과 눈 속에서 노는 꿈을 꾸었을 때는 꿈속에서 함께 놀던 이성과 거리가 좁혀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새하얗고 아름다운 설경에서 논다는 것은 상대에 대한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 끌리고 있는 부분이 있고, 그게 연애로 발전하기까지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을 거예요.
그렇지만 만약, 복수의 이성과 놀고 있는 꿈이라면, 그중의 누군가와 연애 관계가 된다기보다는, 연애운 전체가 상승하고 있는 암시입니다.

●12. 눈으로 미끄러지는 꿈
눈에서 미끄러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이 꿈은 너무 자신만 해있는 당신에 대한 경고이기 때문입니다.

이대로라면 가까운 장래에 그 자신감이 약하게 무너져 내리는 사건을 조우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되었을 때의 정신적 타격은 헤아릴 수 없는 것으로, 다시 자신감을 회복하기까지 시간이 걸려 버릴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면, 자신의 잘못이나 잘못을 받아들이는 마음을 가져, 항상 겸허할 것을 유의합시다.

●13. 눈을 치우는 꿈
눈을 치우는 꿈에는 당신이 자신의 생활에서 뭔가를 배제하려는 마음이 나타나 있습니다.

눈은 보고 있는 만큼은 깨끗하지만, 생활하는 데 있어서는 눈이 쌓여 있으면 불편한 일도 많습니다.

눈이 쌓인 길은 눈을 치우지 않으면 걷는 것도 할 수 없으니까요.

그러니까 다들 힘들면서도 눈을 치우는 거죠.
당신이 현실에서 배제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것도 쉽게 배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 믿어 온 길이나 의존해 온 것, 버팀목이 되어 온 인물 등입니다.

단, 배제라고 해도 부정적인 마음뿐만 아니라, 당신이 새로운 길을 가기 위해 필요한 행동이라는 것입니다.


 
●14. 해빙의 경치를 보는 꿈
해빙은 봄이 찾아옵니다.

그동안 잠자던 생물이 조금씩 활동을 시작하고 초목이 자라나는 등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는 때입니다.
그런 해빙의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에게도 좋은 변화가 올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멋진 만남도 기대할 수 있고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도 좋은 타이밍입니다.

이사나 전직 등 환경을 바꾸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고민이나 불안을 안고 있던 사람은 조금만 더 참으면 됩니다.

해빙의 경치처럼 그 고민과 불안도 서서히 녹아 없어져 없어지게 됩니다.

●15. 눈싸움을 하는 꿈
눈싸움을 하는 꿈에서는 어떤 장면이 인상적이었어요?

동료와 협력을 하고 눈싸움을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면, 현실에서도 동료와 좋은 관계를 쌓아 올리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나 일 등에서도 좋은 팀워크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필사적으로 싸우는 모습이 인상적인 꿈일 경우에는 억제했던 감정이 흘러나오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참고 견뎌내는 경우가 많은 사람이 자주 꾸는 꿈입니다.
또한 눈싸움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라면 꿈속에서 쉽게 스트레스를 발산할 수 있습니다.

●16. 눈놀이를 하는 꿈
눈놀이를 하는 꿈을 꾸는 사람은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어린 시절, 눈이 내리면 매우 기뻐하며 놀았던 기억은 없습니까?

하지만 성인이 되면 현실적으로 되어 눈이 내리는 것을 기뻐할 수 없게 되지요.
순수한 마음을 갖고 있다는 것은 사물을 다양한 측면에서 볼 수 있고, 최악의 상황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어려움을 이겨내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발상력이나 창조력도 넘칩니다.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도 있어요.


 
●17. 설녀와 만나는 꿈
설녀는 요괴의 일종으로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처럼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 꿈에 나타날 때는 지금 안고 있는 불안이나 두려움의 정체가 분명치 않을 때가 많습니다. 막연한 불안과 두려움은 원인을 모르는 만큼 해소하기 어렵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말고 다른 것에 열중할 수 있는 것을 찾으면 좋습니다.
또한 설녀는 희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설녀의 꿈을 꾸었을 때는 외모가 아름다운 여성의 유혹에 주의하십시오.

경솔한 행동은 나중에 자신을 괴롭히게 될 거예요.

●18. 밤에 눈이 내리는 꿈
밤에 눈이 내리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져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캄캄한 속에서 내리는 눈은 당신의 슬픔이나 외로움 등 부정적인 감정을 상징하고 있는 것입니다.
꿈속에서 밤이 열리는 일 없이, 계속 밤인 채로 눈이 내리고 있었다면, 당분간은 지금의 상태가 계속될 것입니다.

반대로 꿈속에서 날이 밝았다면, 지금의 괴로운 상태가 오래 지속될 수는 없으니 안심하십시오.

●19. 눈을 먹는 꿈
눈을 먹는 꿈을 꾸면 스스로의 힘으로 행복을 잡을 수 있는 암시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고 좋은 대답을 받거나 새로운 것에 도전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거나 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으로 운도 상승해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꾸면, 지금까지 하고 싶다고 생각하면서 주저했던 것이나, 한 발짝 내디딜 수 없었던 것에 도전해 보면 좋아요.

그러나 더러운 눈이나 눈을 먹고 맛이 없다고 느낀 경우에는 반대로 운이 내려가는 암시이므로 주의하십시오.

 
●20. 눈이 얼어있는 꿈
눈이 얼음처럼 얼어 버리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차가워져 있음을 암시합니다.

사람을 신뢰할 수 없다든가, 누구와도 적극적으로 관계하고 싶지 않다 등, 마음을 닫아 버린 상태입니다.

뭔가 심하게 상처를 입게 되는 사건이 있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합니다.

인간관계에 지쳤을 때는 한번 쉽시다.
다만, 만약 지금은 누구와도 깊게 관계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해도, 얼어 버린 마음을 녹여 주는 것은 결국, 사람과의 관계라고 하는 일도 있어요.

●21. 눈 속에서 벚꽃이 피는 꿈
눈 속이라고 하는 본래 필 리가 없는 계절이나 장소에서 벚꽃이 피는 꿈은, 인생의 혼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눈 속에서 피는 벚꽃은 분명 아름다울 것이기 때문에 이 꿈을 길몽이라고 생각한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확실히, 벚꽃이 피는 꿈은 본래라면 목표 달성의 의미를 가지는 길몽입니다만, 이 꿈의 경우는 눈 속이라고 하는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어딘가에서 길을 잘못 들어 버린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것을 이 꿈이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역시 눈 속에 피는 벚꽃은 아름답습니다.

길을 바로잡음으로써 상황을 호전시킬 가능성도 분명히 간직하고 있어요.


●22. 설산을 등산하는 꿈
설산을 오르는 꿈은 험난한 길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당신이 지금 목표로 하고 있는 일을 완수할 때까지는 많은 고생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각오하십시오.
또한 설산 등산에는 일반적인 등산 이상으로 많은 위험이 따라다닙니다.

현실에서도 여러 가지 장애나 유혹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이겨낼 만한 정신력이 필요하게 돼요.
만약 꿈속에서 함께 등산하는 동료가 있었다면, 그 사람이 당신의 버팀목이 되어 줄지도 모르기 때문에, 뭔가 있으면 의지해 봅시다.


 
●23. 설산에서 떨어지는 꿈
설산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의 세상의 평판이 떨어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신용을 잃을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습니까?

이 꿈은 이대로라면 당신이 외로워져 버릴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만약 짚이는 부분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으므로 잃어버린 신용을 되찾도록 합시다.

그러기 위해서는 겸허한 마음으로 주위와 관련된 일입니다.

당신이 변하면 주위에서도 인정을 해 줄 겁니다.

●24. 설산에서 스키를 타는 꿈
스키를 타는 꿈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눈 속을 미끄러져 빠져나가는 스키는 재충전 효과도 높고 정신적인 안정을 나타내는 의미도 있습니다.
운은 당신의 편을 들고 있기 때문에, 무슨 일이든 즐기면서 진행하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도중에 넘어져 버리는 등의 경우는, 너무 많이 타고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25. 설산에서 조난당하는 꿈
설산에서 조난을 당하는 꿈은 당신이 목적을 잃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앞도 뒤도 온통 눈투성이의 설산에서 조난을 당해 버리면 자신이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현실에 있어서도 '나는 어떻게 되고 싶은 것일까''그 끝에는 도대체 무엇이 있을까.' 막연하게 불안감이 밀려오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는 그 자리에서 멈춰 서서 자신과 차분히 마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꿈은 당신에게 자신을 다시 바라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26. 설산을 내려오고 하산하는 꿈
정상에 도착한 후 설산을 내리거나 하산하는 꿈이라면 당신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등정 도중에 내리거나 하산하고 있다면, 당신이 도중에서 단념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에서는 '중간에 등정을 단념한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것이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단순히 지쳐서 포기한 것일까, 기상 악화 등 내 힘으로 어쩔 수 없는 이유로 포기한 것일까.

포기가 다 나쁜 것은 아니고 포기가 중요한 상황도 있어요.

●27. 눈사태로 죽는 꿈
현실에서는 물론 꿈속에서도 눈사태를 만나면 무섭지요.

 더구나 눈사태에 휘말려 죽어 버리는 꿈이라면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닐까 불안해지지 않을까요?
하지만 눈사태에 휘말려 죽는 꿈은 길몽이기 때문에 안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의 눈사태는 당신이 앞으로 받게 될 시련과 고난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눈사태에 휘말려 죽는다는 것은 그것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해몽에서 '죽음'은 '재생'을 의미하므로 어쩌면 천지가 뒤집히는 인생의 대역전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28. 눈사태에서 도망치는 꿈
눈사태로부터 도망치는 꿈은 지금 바로 눈사태로부터 도망치고 있는 중의 꿈인지, 눈사태로부터 도망쳐 최종적으로는 도망칠 수 있었던 꿈인지에 따라 의미가 다릅니다.

도망치고 있을 뿐인 꿈이라면, 당신이 문제에 대해서 등을 돌리는 자세인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는 안아 버릴 수 없게 되어, 궁지에 몰리고 있는 것입니다.

눈사태의 크기는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의 크기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눈사태로부터 도망칠 수 있었다면 고생은 하겠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눈사태가 일어나는 꿈


 
●29. 한라산에 눈사태가 일어나는 꿈
한라산은 해몽 중에서도 특히 재수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한라산에서 눈사태가 일어나는 꿈은 그다지 좋은 꿈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의 한라산은, 큰 목표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산허리는 목표 달성까지의 길입니다. 눈사태라고 하는 것은 산허리에서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이 꿈은 목표 달성까지의 길 중간에 큰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목표 달성까지는 몇 개의 트러블이 뒤따르기 마련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 둡시다.

●30. 눈사태에 친구가 휘말리는 꿈
눈사태에 친구가 휘말리는 꿈을 꾸면 그 친구와의 사이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어요.

특히, 금전 관련 트러블에 조심합시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금전거래는 피하는 게 좋아요.

더치페이 시 등 약간의 금액 차이에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문제로 느끼지 않아도 친구 측은 불만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어요.

●31. 지진으로 쓰나미 눈사태가 일어나는 꿈
지진으로 쓰나미와 눈사태가 일어나는 꿈은 당신의 인생을 흔들 정도의 큰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경우, 당신이 지금 어떤 상황에 있는가에 따라 마이너스로 작용할 것인지 플러스로 작용할 것인지가 달라집니다.
지금이 최고조라면 크게 전락할 가능성이 있고, 지금이 최악의 상황이라면 이 사건으로 인해 상황은 호전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지진이나 해일, 눈사태라는 이미지에서 나쁜 인상을 갖기 쉽지만, 플러스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32. 눈길을 걷는 꿈
걷기가 힘든 눈길은 고난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꿈속에서 눈길을 또박또박 걷고 있다면 고난이 와도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눈은 밟음으로써 굳어져 더 걷기 편한 길이 됩니다.
이로부터 눈길을 걷는 꿈은, 목표로 해야 할 길이 굳어진다든가, 의사가 굳어진다고 하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힘들 때일지도 모르지만, 이것을 극복하는 것으로 한층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33. 눈길에서 자전거를 타는 꿈
눈길에서의 자전거 운전은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에 현실에서는 절대로 하지 맙시다.

꿈속에서는 어땠어요?

만약 원활하게 운전을 할 수 있었다면, 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입니다.

요령 있게 일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이나 학업에서도 성과가 나오기 쉬운 시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눈길에서의 자전거 운전이 비틀비틀 위험했던 경우는 현실에서도 서투름이 눈에 띄는 암시입니다.

많은 것을 한 번에 해치우려고 하지 말고 하나씩 확실하게 해 나가면 좋아요.

●34. 눈길을 오토바이로 달리는 꿈
눈길에서 오토바이로 달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이 꿈은 비록 현실이 순조로울지라도 방심해서는 안 된다는 충고를 의미하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눈길에서의 오토바이 운전은 상당히 위험이 많이 잠복해 있는 것이군요.

술술 달리고 있다고 생각해도 사소한 일에 균형을 잃고 넘어질 수 있습니다.

자전거나 걷고 있을 때 넘어지는 것 이상으로, 오토바이에서 넘어진 경우 큰 부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어떤 일이든 방심하지 않고 임하도록 합시다.


 
●35. 눈길에서 미끄러지는 꿈
눈길에서의 미끄러짐은 무척 무섭죠.

도로 표면이 얼어 버리면 핸들을 조작할 수 없게 되어 미끄러져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두려움을 내포하고 있는 이 꿈은, 생각한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며, 신중하게 판단을 하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는 사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특히, 핸들을 빼앗기는 모습이 인상적인 꿈일 경우는, 현실에서 주위 사람에게 휘둘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주위 사람과의 관계에는 신중해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6. 눈사람을 만드는 꿈
눈사람을 만드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이죠.

해몽에서 흰색은 행운을 상징하는 색이기 때문에 하얀 눈을 모아 한 덩어리를 만드는 것은 행운을 끌어당기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사람이 클수록 더 큰 행운이 찾아오는 꿈이니 꿈속에서 얼마나 큰 눈사람을 만들었는지 기억해보세요.
또 눈사람에 얼굴을 만드는 꿈이라면 더욱 길몽이죠.

정신적으로 매우 안정되어 있음을 암시하기 때문에 무슨 일을 해도 잘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도전해보고 싶은 게 있다면 지금이 기회일지도 몰라요.

●37. 눈 속에 고양이가 있는 꿈
고양이는 추운 곳을 싫어하는 동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까.

또한 고양이는 해몽에서는 여성의 상징입니다.

그런 고양이가 눈 속에 있다는 것은 당신과 여성 사이에 뭔가 문제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 문제란, 이 꿈을 꾼 당신이 남성이면, 연애 관계에 있어서의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바람기는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사소한 우발적인 행동이 최악의 전개를 낳을 수도 있으므로, 경솔한 행동은 피합시다.

이 꿈을 꾼 것이 여성이라면, 여성끼리의 으르렁거림 등 원한을 사는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38. 눈 속에 개가 있는 꿈
개는 추위 등에 관계없이 밖에서 놀러 다니고 있는 이미지가 있지요.

누구나 알고 있는 동요 가사에 그런 것이 적혀 있기 때문일까요.

실제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개가 눈 속을 건강하게 놀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대인운이 올라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해몽에서 개는 충성심과 성실함의 상징이기 때문에, 당신이 주위 사람들과 강한 신뢰 관계를 쌓을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또한 1 마리뿐만 아니라 여러 마리의 개가 나타나는 꿈이라면 교우 관계가 확대된다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39. 눈 속을 미끄럼틀에서 노는 꿈
미끄럼틀에 대한 꿈을 꿀 때는 호기심과 행동력으로 가득할 때입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체험을 원할 때나 새로운 환경에 뛰어들고 싶은 마음이 있을 때 미끄럼틀의 꿈을 꿉니다.
눈 속을 미끄럼틀에서 놀고 있었다면 더 호기심과 행동력이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눈의 흰색은 당신의 무엇에도 물들지 않는 순백의 마음을 상징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은 내 마음이 움직이는 대로 행동하면 좋을 겁니다.

●40. 눈 오는 날에 전철을 타는 꿈
눈 오는 날에 기차를 타는 꿈은 당신의 목표가 명확해지고, 그것을 향해 마음 새롭게 시작하려고 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다만, 앞으로 많은 어려움이 기다리고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특히 폭설이나 눈보라 속에서 전철을 타는 꿈이라면, 목표 달성까지의 길은 꽤 벅찰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멈추지 않으면 언젠가는 결승점에 도달할 거예요.


 
●41. 절이 눈으로 덮고 있는 꿈
눈 덮인 절은 환상적이고 매우 아름답지요.

이 꿈은 길몽이고 소망이 이루어져 행복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어려운 상황에 처해 궁지에 몰리고 있는 사람도 조금만 더 참으면 됩니다.

반드시 구원받을 수 있다고 믿고 분발합시다.
다만, 눈보라 등으로 신사가 눈에 파묻혀 가는 꿈이나 눈의 차가움이 인상적인 꿈인 경우는 별로 좋은 꿈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일변적으로 괴로운 일이나 괴로운 일이 기다리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42. 설산에서 야영하는 꿈
자연을 느낄 수 있고 비일상을 맛볼 수 있는 캠핑은 힐링의 효과가 있지요. 

하지만 해몽에서는 별로 좋은 의미를 갖지 못하고 피로가 누적되어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거나 현실도피의 소망이 있는 꿈입니다.
그중에서도 설산에서의 캠핑은 상당히 가혹한 것으로, 높은 곳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한편, 그것이 부담이 되어 힘들어지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혹시 목표가 너무 높은 건 아닐까요?

아니면 너무 완벽주의가 되어있을 수도 있어요.
나를 몰아가고 어려워하 면역효과입니다.

일단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라도 실제로 아웃도어 스포츠 등을 즐기는 시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몰라요.

●43. 비에서 눈으로 바뀌는 꿈
비에서 눈으로 변하는 꿈은 해몽적으로는 흉에서 길(吉)로 변하는 꿈입니다.

힘든 일을 겪겠지만 그것을 극복하고 행운을 잡을 수 있을 거예요.

단, 비가 눈으로 변하는 순간은 알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문득 정신을 차려 보니 비가 눈으로 바뀌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이처럼 힘든 사건의 출구도 바로 직전까지 알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앞으로 조금 있으면 포기해 버리지 않도록, 끝까지 해내는 강한 마음을 가집시다.


 
●44. 진눈깨비 눈이 내리는 꿈
진눈깨비가 내리는 꿈은 인간관계의 악화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태도로 인해서 미움을 사 버리거나 거리를 두거나 하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자신이 주위에 대해 차가운 태도를 취하고 있지는 않은지 잘 생각해 보십시오.
사람의 마음을 짓밟는 일은 없었습니까?

이 꿈은, 당신의 마음이 차가워지고 있는 것이나, 그로 인해 마음 아파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 것을 경고하는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차가운 태도를 취하는 심리에는, 자신이 상처 입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무엇에 겁을 먹고 있는지 알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45. 보송보송 눈이 내리는 꿈
보슬보슬한 눈이 내리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순수한 것을 의미해요.

솔직하고 매우 곧은, 아이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혹하기 쉽다고 하는 면도 있습니다.
폭신폭신 내리는 눈처럼 여기저기 떠돌아다닐 것만 같습니다.

정에 휩쓸려 버리는 일도 많겠지요. 순수한 것은 아주 멋진 일입니다.

하지만, 순수하기 때문에, 사람에게 상처를 주거나 신뢰를 잃거나 하는 일도 있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46. 설산을 썰매로 시원하게 타는 꿈
설산을 썰매로 시원하게 타는 꿈은 운기의 상승을 의미하며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것을 암시합니다.

특별한 일이 없어도 기분 좋게 기분 좋은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만약 꿈속의 설산이 아주 큰 것이라면 당신이 목표를 달성하고 얻은 성과가 크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금대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면, 그것이 보답받을 날이 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썰매에는 브레이크가 없기 때문에 신바람이 나면 큰 코 다칠 가능성도 나타내고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47. 창밖에 내리는 눈을 바라보는 꿈
눈이 내리기 시작하면서 창 밖을 바라보고 있는 꿈이라면 시작의 신호입니다.

당신이 이제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것은 곧 '무언가의 끝은 무언가의 시작이기도 하다'라는 말처럼 끝을 뜻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멋진 사랑의 끝, 인간관계의 정리, 목표로 했던 목표의 끝 등입니다"
또한 새로운 시작이라고 하는 의미에서는 임신을 전조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지금까지와는 다른 인생을 살게 될 것 같습니다.

●48. 맑은 하늘에서 눈이 내리는 꿈
맑은 하늘에서 내리는 눈은 햇빛을 받아서 반짝반짝 빛이 나며 아주 아름답다는 것 아시죠?

이렇게 맑은 하늘에서 눈이 내려오는 꿈을 꾸었을때는뜻밖의행운을 얻는다라는 것을 암시한다라는 거죠.
예를 들어, 임시 수입을 얻거나 멋진 만남이 있거나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불운하게 느끼고 있던 사람에게도 행운이 찾아오게 되므로 안심해 주세요.

●49. 눈으로 상을 만드는 꿈
눈으로 상을 만드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연애에 대해 어딘가 차가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세밀하게 재현된 설상이라 하더라도 거기에 온기나 마음은 없습니다.

혹시 당신은 지금 외로움이나 고독감을 달래기 위해 피상적인 교제와 위로를 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만약 그렇다면, 더 외로움이나 고독감을 증폭시킬 뿐이므로 그만두도록 합시다.

그밖에도 실연을 당한 사람이 설상의 꿈을 꾸기도 하고, 꿈속의 설상은 얼어붙은 연정을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50. 눈사람이 움직이는 꿈
원래 움직일 리가 없는 눈사람이 움직이는 꿈을 꾸면 좀 으스스하죠.

하지만 안심하세요.

눈사람이 움직이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입니다.
이 꿈은 운의 흐름이 바뀌어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음을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지금 처해 있는 입장이나 상황이 완전히 바뀔 수도 있어요.
또한 당신을 행운으로 이끄는 핵심인물이 생긴다는 것도 이 꿈에서는 보여줍니다.

일상에서의 만남이나 작은 계기를 소중히 하도록 생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1. 눈 낚시를 하는 꿈
눈 낚시를 하는 꿈을 꾸고 고기가 잡혔다면 길몽이죠.

그 경우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성과를 거둘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낚은 물고기가 크거나 대량인 경우에는 특히 큰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눈 낚시를 하고 있어서 물고기가 전혀 낚이지 않는 경우에는 당신의 노력이 보답받지 못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52. 눈에 다이브 하는 꿈
하얗게 내려 쌓인 눈을 보면 아이든 어른이든 마음껏 다이브 하고 싶어 지죠.

그런 눈에 뛰어드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새로운 세계에 뛰어들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눈에 잠긴 모습은 지금 당신의 심경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주저하지 않고 기세 좋게 다이브 했다면 이미 마음은 정해져 있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다이브 할 때에 당황하는 모습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아직 한 걸음 내디디는 것에 공포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53. 설경속에 들어가는 꿈
설경 속에 들어가는 노천탕은 각별하죠 추운 날씨에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설경 욕탕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에게 긍정적인 에너지가 솟아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의 당신은 어려움과 역경을 이겨내는 힘이 있습니다.

오히려 역경을 기회로 바꿀 수 있을 만큼의 에너지가 있기 때문에 매사에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54. 눈발자국의 꿈
눈에 남는 발자국이 인상적인 꿈을 꾸었을 때는 자신보다 아래라고 생각했던 인물에게 뒤처지는 사건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직장에서 후배에게 추월당해 버리거나, 스포츠와 학업에서 추월당해 버리거나 합니다.
지금까지는 내가 위에 있었는데, 따라 잡히면, 적잖이 분한 기분이 들죠. 

하물며, 나보다 나이도 어리고, 나보다 나중에 시작한 사람에게 추월당했을 때는 더더욱 그렇죠.

하지만 다른 사람은 남, 나는 나라고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합시다.

●55. 푸른 눈의 꿈
깊이 쌓인 눈이 파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꿈에서도 가끔 파란 눈이 등장해요.

이 꿈은, 운 상승을 암시하는 꿈이며, 특히 학업운이나 일운이 호조를 이루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깊숙이 쌓인 눈처럼 노력을 노력을 계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작은 노력을 거듭하는 것으로, 머지않아 큰 성공이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을 꾸면 크게 비약하려고 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도록 의식합니다.




어떠셨어요?

당신이 꾼 눈의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었습니까?

꿈이 전하고자 하는 속마음을 읽을 수 있었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