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길을 잃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9. 26. 06:31

본문

반응형

길을 잃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 
길을 잃은 꿈을 꾸면 불안한 마음이 커져 현실세계에서도 불길한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죠. 이 글에서는 길을 잃은 꿈에 대한 의미와 심리를 정리한 해몽을 소개합니다. 길을 잃은 상황에 따라 운세 결과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십시오.

목차
● 길을 잃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 Ⅰ : 길을 잃은 꿈의 의미 7 패턴 [교통 수단별]
● II : 길을 잃은 꿈의 의미 11 패턴 [상황별]
●Ⅲ: 길을 잃은 꿈의 의미4패턴 [함께 있는 사람별]
● Ⅳ : 길을 잃은 꿈의 의미5 패턴 [길의 상황별]
● V : 길을 잃은 꿈의 의미 9 패턴 [장소별]


당신은 길을 잃고 어찌할 바를 모르는 꿈을 꾼 적은 없는 것입니까? 습격당하는 꿈이나, 찔리는 꿈 등에 비하면, 충격도는 낮지만, 길을 잃는 꿈도, 꿈에서 좋았다… 그렇게 느끼는 내용의 하나겠지요.

다만, 이런 꿈을 꾸었을 때의 당신의 마음은, 그다지 상쾌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길을 잃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자, 이제 꿈 분석에서 길을 잃은 꿈을 만나보겠습니다.
꿈에서 나온 길은 당신의 현실 삶과 진로를 보여줍니다.그런 도정에 대해서 망설이고, 불안해하고 있는 것은, 당신 자신이 인생에서 헤매고, 고민이 있다는 암시.

이것은 예를 들면, 인생에 있어서의 목적지가, 확실하지 않다.아니면옳다고생각되는길을걸어보고있어도내심으로는아직도망설이있고또다른길도있는게아닌가그런심경이꿈에반영되어있다고할수있습니다

하지만, 길을 잃는 꿈을 올바르게 파악하면, 방황의 원인을 알고, 당신 자신이 올바르다고 믿는 길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Ⅰ : 길을 잃은 꿈의 의미 [교통수단별]
길을 잃은 꿈의 의미 [상황별]
길을 잃은 꿈의 의미 [함께 있는 사람별]
Ⅳ: 길을 잃은 꿈의 의미 [길의 상황별]
V : 길을 잃는 꿈의 의미 [장소별]
의 다섯 항목으로 나누고, 그것들을 다시 분류해 보았습니다.

이제 꿈에서 헤맸던 길을 풀고 당신이 찾는 진정한 길을 찾아 나갑시다!

Ⅰ : 길을 잃은 꿈의 의미 7 패턴 [교통수단별]

우선 처음에는 도보부터 자전거, 전철이나 오토바이, 버스 등 교통 이동 수단으로 길을 잃은 꿈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동에 사용하는 수단은 당신의 인생에 대한 열정을 암시합니다.


 
■1. 도보로 길을 잃는 꿈
처음에서도 언급했듯이 길을 잃은 꿈은, 당신 자신이 인생에서 헤매고, 고민이 생기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도보로 길을 걷고 헤맬 경우, 우선 내 페이스로 걸어온 지금까지의 길에 대한 자신감의 흔들림, 방향성이 보이지 않게 된 신호로 해석될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서두르지 말고 멈춰설 용기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정을 되찾았을 때 다시 가야 할 길이 보일지도 모릅니다.

■2. 자전거로 길을 잃는 꿈
꿈 분석에서 자전거는 당신 자신의 능력과 에너지의 상징이다. 자전거로 휙휙 길을 가고 있는 꿈은, 현실에서의 일이 부드럽게 흘러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로 길을 헤매는 꿈이라면, 현실에서의 예정이 잘 진행되지 않고, 초조함을 느끼는 암시에. 일반적으로 자전거는, 도보에 비해 길을 부드럽게 진행하는 인상이 있기 때문에, 길을 잃으면 도보 이상으로 실망·낙담하기 쉬울 것입니다.

그러나 자전거로 길을 잃는 꿈은 사고를 당하는 내용이 아니라면 큰 문제를 초래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정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더라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담담하게 나아가는 중요성을 이 꿈은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3. 차로 길을 잃는 꿈
스스로 운전하는 차로 길을 잃게 되는 꿈.자동차를 운전하는 꿈은, 일을 잘 돌려가는 처리 능력이나, 가정생활을 포함한 대인 관계를 원만하게 진행시키는 능력의 반영이라고, 꿈 분석에서는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런 차의 운전으로 길을 잃는 것은, 예정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 암시. 게다가 트러블 발생의 전조도 의미하고 있습니다.

자전거로 길을 헤매는 꿈 이상으로, 트러블 발생으로 먹구름이 낄 수 있는 의미라고 해석되므로, 흐지부지 인 채로 폭주하지 않도록 언동에는 주의합시다.

또, 이 꿈은, 당신이 자립하는 것에 대한 불안이 싹텄을 때에 꾸는 경우도.그 때는, 자립의 준비 자체가 갖추어지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우선은 당황하지 않고 자신을 다시 쳐다봅시다.


 
■4. 택시로 길을 잃는 꿈
이번에는 같은 차라도 당신이 운전하고 있지 않은 경우, 즉 택시를 타고 있거나 조수석에 타고 있어 헤매는 꿈에 대해 봅시다.

꿈 분석에 있어서의 택시는, 일등에서 당신에게 원조나 협력해 주는 존재의 상징.현실에서는 길을 몰라도 목적지로 데려다주는 택시는 편리한 존재이지만, 그러한 택시가 길을 헤매는 것은 현 상황이 문제 해결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막혀 있는 당신의 심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수석에서 탄 차가 길을 잃어 버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협력자를 찾지 못해 궁지에 빠지는 암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타인에게 기대지 말고, 마음의 냉정을 요구하십시오. 평상심을 되찾으면 길이 보일 겁니다.

■5. 오토바이로 길을 잃는 꿈
꿈 분석에 있어서의 오토바이는, 자전거로 길을 헤매는 꿈 이상으로 당신 자신의 능력이나, 에너지가 높은 암시.오토바이로 길을 잃는 꿈은,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하고 있었지만, 한계를 느껴 당신이 헤매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강한 고독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겠지만 사실은 이 꿈, 사고 나지 않았다면 나쁜 꿈이 아니라 현실의 슬럼프나 벽에 닥친 심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고 싶기도 하겠지만, 당신 자신을 믿고 조금 더 지금의 길을 가 주세요.그러면 길은 열어갈 겁니다.

■6. 버스에서 길을 잃는 꿈
꿈 분석에서 버스는 사회와 시대의 속도, 유행을 상징하는 존재.버스는 택시와 마찬가지로 목적지로 가기 위한 편리한 교통수단이지만, 관광버스도 없는 한 어느 정도 목적지를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버스를 타다가 길을 잃는 것은, 지금 나아가고 있는 장르가, 시대에 뒤떨어져 버리는 것은 아닌지, 그런 불안을 안고 있는 암시.

영고성쇠는 살아 있는 한 피할 수 없는 현상이지만, 지금 당신이 가고 있는 길이 정말 시대에 뒤떨어져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당신의 앞날을 생각해 봅시다.


 
■7. 전철에서 길을 잃는 꿈
꿈의 세계에서 달리고 있던 기차는 당신의 인생의 궤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흔히들 레일에 깔린 인생이라고 하지만, 지금의 당신의 인생이 바로 그것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기차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는 꿈이었다면, 당신이 기대했던 목적에 먹구름이 끼어 무사히 향할 수 없는 암시가. 사고나 탈선이 동반되는 꿈이었다면, 보다 경고 꿈의 의미가 강해집니다. 지금의 당신은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의존하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지 않은 것입니까.

이런 꿈을 꾼 경우, 삶에 대해 스스로 무엇인가를 하고자 하는 결의의 나약함, 불안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힘을 기대지 않고 가능한 한 자신의 힘만을 지탱하러 나아간다면 자연히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Ⅱ : 길을 잃는 꿈의 의미 11 패턴 [상황별]

이어서 어떤 상황에서 길을 잃는 꿈이었는지 그것들을 풀어 봅시다. 같은 길을 헤매는 꿈에서도 다양한 상황이 존재합니다.꿈의 당신은 어떤 것에 곤란을 겪고 있었을까요?

■1. 어디로 갈지 길을 잃고 헤매는
우선은, 길을 잃기 이전의 문제, 어디로 갈지 고민하고 있는 꿈에 대해서.
이 꿈은 당신의 현실세계를 반영합니다.즉, 나는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모르는, 찾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는 상황.

하지만 인생에서 올바르고 자신 있게 걸어갈 수 있는 길은 우선 존재하지 않습니다. 천천히라도 당신이 선택한 길을 멈추지 않고 걸어 나갑시다.


 
■2. 목적지에 가지 못하고 길을 잃는 꿈
목적지를 찾을 수 없는 것도 고민이지만, 나아가도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도 역시 고민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꿈을 꾼 당신이 가고 있는 길, 그것은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길이 아닐지도 모릅니다.그런 망설임이 꿈에 반영되어 있는 경우도.

이런 꿈을 꾸면 무작정 가는 것은 고민이 오히려 확산될 우려가 있습니다.우선은 용기를 가지고 멈춰 봅시다. 당신이 정말 가고 싶은 길이 보일지도 모릅니다.

■3. 같은 길을 여러 번 지나 헤매는 꿈
같은 길을 빙글빙글 몇 번이나 지나다니던 꿈.이 꿈은 어떤 의미를 갖는 걸까요?
같은 길을 여러 번 지나 헤매는 꿈은 당신의 현실 사회에 대한 불안이며, 노력은 하고 있어도 지금의 현 상황에서 벗어날 수 없는 그런 고민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의 생각만으로는 이미 한계가 와 있는지도 모릅니다. 누군가에게 고민을 털어놓거나 사물을 보는 방식을 바꾸면 막다른 골목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보이겠죠.

■4. 갈림길에서 어디로 갈지 망설이는 꿈
오른쪽으로 갈까 왼쪽으로 갈까 망설이는, 어느 쪽의 메뉴로 할까, 어느 회사에 취직할까, 양자택일이기 때문에 더욱 망설여진다는 것은 현실에도 있을 수 있겠지요.

그건 꿈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죠.이 꿈은 당신이 지금 인생의 기로에 서 있는 암시. 양자택일에 한정되지 않고, 많은 선택지가 너무 많아서 고민하고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망설이고 있어도 시간만 계속 지나가고 있기 때문에 과감하게 어느 것인가를 선택해 봅시다.만일 틀렸다고 해도 지금의 당신이라면 다시 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 테니까요.


 
■5. 망설이다가 길에서 멈추는 꿈
길을 잃은 끝에 막다른 길이 되어버린 꿈그야말로 엎치락뒤치락하는 내용이지만, 이 꿈에는 당신의 현실에서의 심경이 담겨 있습니다.

헤매다가 막다른 길에 들어선 꿈은 당신이 인생에서 선택을 잘못하고 있다고 느끼는 암시.그때 다른 길로 갔으면 좋았을 텐데, 그런 바람도 반영돼서 이런 꿈을 꾸었을 가능성이 높죠.

물론 모든 것을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선택지의 오류를 느낀다면 조금 되돌아갈 때가 왔을 수도 있습니다. 삶을 멈추고 방향을 전환할 필요성을 이 꿈은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6. 방황하여 길을 찾는 꿈
길을 잃었을 때, 지금은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 검색이라는 수단도 있지만, 길을 묻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수단일 것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고민하고 있는 것에 대한 지원이나 원조, 혹은 이야기를 들어주기를 바라는 소망의 반영으로 해석됩니다.

또, 길을 묻는 꿈에 관해서는, 그 다음의 계속도 필요합니다. 올바른 길을 가르쳐 준 상대가, 당신의 친구나 지인의 종류였다면, 그 사람에게 상담을 하면 문제 해결이 빨라질 것입니다.

낯선 사람에게 물어 올바른 길을 알려준다면 앞으로 당신이 만나는 사람 중 의지할 인물과의 조우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잘못된 길을 가르쳐 준 사람이 당신이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현실의 그 사람의 발언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은 요주의입니다. 낯선 사람에게 길을 물어 길이 잘못되었을 경우는, 지금부터 만날 인물의 언동에는 부디 주의해 주세요.

■7. 방황하여 길을 안내받는 꿈
앞서 말한 길을 묻는 꿈에서 더 나아가 이번에는 길을 안내받는 꿈을 만나보세요.길을 안내받는 꿈은 그대가 현실에서 방황하고 있는 것에 대한 구원의 손길이 가는 암시.

이 꿈도 누가 당신을 길 안내했는지가 포인트가 됩니다.당신의 지인이 길안내를 해주는 꿈이었다면 현실의 고민을 그 사람에게 털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분명 좋은 답을 알려줄 거예요.

낯선 사람이 길잡이를 해주는 꿈이라면, 앞으로 당신이 알게 될 인물이 당신에게 힘이 되어 줄 증거입니다.세미나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는 최대한 참가해 봅시다.


 
■8.길을 잃은 끝에 당도하는 꿈
몇 번이나 길을 잘못 들거나, 같은 길을 가거나, 막히거나, 길을 안내받은 끝에 목적지에 도착한 꿈. 여러 가지 고생은 있겠지만 이를 뛰어넘는 꿈은 현실에서의 목표 달성을 암시하는 길몽이 됩니다.

길을 잃는 쪽이 심할수록 얻는 성취감은 더욱 충실해질 것입니다.

다만, 방심하면 다시 원래의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갈 가능성도.현실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9. 길을 잃고 지각하는 꿈
현실세계에서 길을 잃게 되면 여러 가지 폐해를 끼치게 됩니다.그중 하나가 지각. 지금부터는 길을 잃은 끝에 지각하는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친구·지인과 약속하다 지각하는 꿈에 대해서.이 꿈은 현실의 인간관계에 대해 당신이 불안해하는 암시. 지각한 것에 대해서 약속한 친구나 지인으로부터의 분노나 비판이 클수록 관계성에 파탄을 초래할 우려도.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악화되기 전에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0. 애인과의 약속에 지각하는 꿈 (여성한정)
이 항에 관해서는, 여성 한정의 꿈 분석입니다.애인과의 약속에 지각한 꿈이 꿈은 당신이 생리가 늦어지고 있는 것에 불안을 느끼고 있는 심경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혹은 이미 임신을 하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이 마음에 걸렸다면 병원에서 제대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1. 길을 잃어 학교나 회사에 지각하는 꿈
길을 잃은 끝에 학교나 회사에 지각하는 꿈.이 꿈은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 공부나 시험, 일의 프로젝트 등에 대한 불안감의 표현. 노력하고 싶지만 열심히 하지 못하는, 그런 당신의 심경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에 지각하는 꿈은 현실에서 큰 기회를 놓치는 상황의 암시.

이런 꿈을 꾸었을 때, 우선은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음의 여유가 회복되면 좋은 타이밍을 잡기 쉬워질 것입니다.

Ⅲ : 길을 잃는 꿈의 의미 4패턴 [함께 있는 사람별]

이번에는 길을 잃었을 때 누구와 함께 하는 꿈이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꿈에 나온 인물은 당신 자신의 상징. 혹은 당신이 그 사람에 대한이 미 지나 불안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1. 아버지와 함께 길을 잃는 꿈
꿈 분석에 있어서 아버지는 당신 자신이 품고 있는 아버지의 이미지 혹은 자기 자신의 권위적 입장이나 리더 기질, 이성 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아버지와 함께 길을 잃는 꿈은 당신이 아버지에게 의지하지 않는, 이런 어른이 되고 싶지 않은 반발 정신이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망설이다가 목적지에 도달한 경우에는 어떻게든 아버지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려는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위에 특별히 짚이는 데가 없다면 당신이 가진 부성적인 기질, 즉 권위적 입장의 힘이나 리더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과 고민이 생길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꾸고 고민이 있는 경우에는 스스로 해결하려 들지 말고 존경할 만한 상사나 신뢰하는 동료, 친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엄마와 함께 길을 잃는 꿈
어머니가 나오는 꿈도 아버지 때와 마찬가지로 당신이 어머니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 또는 당신의 헌신적 인성이나 관대성, 간섭하는 기질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겠죠.

엄마와 함께 길을 잃는 꿈은 현실 엄마의 간섭과 관대함에 번거로움을 느끼고 자유에 대한 동경을 느끼는 심경.

다만, 헤매면서도 목적지에 이르렀을 경우는, 간섭을 귀찮다고 생각하면서, 내심으로는 어머니에게 감사하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큰 트러블로는 발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것들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당신이 가진 헌신적인 자상함, 포용성에 당신 자신이 의문을 품고 있는 상태.인간 관계를 주고받으면서 약간의 어수선한 부분이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어쨌든, 거기서 고민하고 있는 것은 당신의 상냥함의 발로입니다.너무 깊이 빠져들지 말고 친구나 지인과 상담을 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3. 친구와 함께 길을 잃은 꿈
친구와 함께 길을 잃게 되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 것일까요. 이 꿈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는데 하나는 꿈에 나온 친구와의 향후 관계성 친구 관계를 계속해 나가는 것에 의문을 품고 잘되면 인연을 끊고 싶다. 그렇게 당신은 생각하고 있는 게 아닐까요?

조금씩 거리를 두는 방법도 있지만, 목적지에 도착할 경우 싸움은 해도 관계는 복원될 것입니다.

또 하나는 꿈에 나타난 친구의 이미지가 당신 자신의 결점이나 약점을 나타내는 경우. 길을 잃은 후 친구의 언행이 불쾌하게 느껴지는 경우, 그것이 당신 자신을 상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면, 당신의 언동도 재검토해 봅시다.

■4. 연인과 함께 길을 잃는 꿈
당신의 연인 혹은 배우자와 함께 길을 잃는 꿈은 당신이 연인에 대한 이미지의 상징입니다.연인과 함께 길을 잃은 꿈은, 당신이 지금의 연인에 대해, 믿음직스러움이나 불안을 기억하고 있는 암시. 이대로 함께 길을 가는 것에 대해, 괜찮은지 염려를 안고 있는 상황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방황에서 벗어나 목적지에 다다랐을 경우는, 어떻게든 당신이 상대에 대한 생각이, 남아 있는 상태.싸움을 할 수도 있지만, 제 칼집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겠죠.

상기 내용에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는 연인이나 배우자의 이미지에서 투영된 당신 자신의 불만이나 결점입니다. 예를 들면, 길을 잃어서 상대가 우유부단하거나 나약한 태도를 취했을 경우는, 당신 자신의 나약함이나 우유부단함이 결점으로 느끼고 있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단, 그 내용은 어디까지나 당신의 주관일 뿐, 반드시 결점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과감하게 당신의 파트너의 본심을 들어 보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Ⅳ: 길을 잃은 꿈의 의미5 패턴 [길의 상황별]

이번에는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길을 잃었는지 이 일을 집중 조명해 풀어 봅시다. 당신이 헤맸던 길은 현실 세계를 반영합니다.

■1. 크게 포장된 길에서 헤매는 꿈
고속도로와 국도 등 국가 관리 아래 포장된 길이 나오는 꿈은 당신의 인생이 순탄하고 큰 어려움 없이 살았던 상징. 단, 그것이 반드시 당신에게 있어서의 행복만은 아닙니다.

크게 포장된 길에서 헤매는 것은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선택한 길이 실은 당신 자신이 선택한 길이 아닐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부모나 주위의 의견에 휩쓸리는 대로 선택하고, 큰 불만까지는 아니지만, 선택한 것에 대한 망설임과 후회가 당신의 마음에 스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꿈을 꾼 당신은 조금 인생을 되돌아볼 시기가 왔는지도 모릅니다.이직까지 할 필요는 없겠지만, 스스로 선택한 새로운 바람과 자극의 도입 필요성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을 것입니다.

■2. 자갈길이나 울퉁불퉁한 길에서 헤매는 꿈
포장된 길과는 다른 자갈로 덮이거나 울퉁불퉁한 길에서 헤매고 있는 꿈.자갈길이나 울퉁불퉁한 길은 당신의 인생에서 힘든 길을 상징한다. 당신 자신이 평탄하지 않은 길을 걸어온 것이 이 꿈에 나타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꾼 당신은, 괴로운 인생을 걸어 온 것에 대한 한탄, 후회하는 마음이 내포되어 있는 경우도.

다만, 설령 가시밭길이었다고 해도, 당신은 그 길에서 크게 닦이고 성장한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도 망설임이 있을지 모르지만 중요한 것은 목적지 찾기를 포기하지 않는 마음입니다. 꿈에 반영되었던 것이 현실세계에서도 목적 달성을 나타내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3. 산길에서 헤매는 꿈
비포장 산길은 예나 지금이나 무척 헤매기 쉬운 길.당신이 산길에서 길을 잃는 꿈을 꾼다면 앞으로 걸어갈 길이 생각보다 힘들고 험난한 길이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산 정상을 목표로 망설여지는 꿈이라면, 현실의 목표가 생각대로 달성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꿈에 나온 산이 험하면 험할수록 더 험난한 길이 될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목표를 좀 더 낮게 잡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작은 목표라도 꾸준히 성취하다 보면 결국에는 큰 목표를 달성하는 경험과 자신감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4. 골목길 등 좁은 길에서 헤매는 꿈
현실의 골목은 좁은 곳이 많아, 토지 감각이 없으면 헤메기 쉬운 길일 것입니다. 꿈속의 당신이, 그런 골목 속에서 길을 잃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의 선택의 폭이 적어지고 있는 불안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을 선택하는 것도 젊었을 때는 신경도 쓰지 않았던 연령 제한.여기에 걸려 일을 선택할 수 없게 되는 불안과 걱정이 당신의 뇌리를 스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고민하다가도 시간도 무심하게 지나갑니다.가든, 되돌아가든, 필요한 것은 선택하고 전진하는 결단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5. 점점 가늘어지는 길에서 헤매는 꿈
앞서 기술한 산길이나 골목길 등도 점점 가늘어지는 길에 해당할 것입니다. 이런 길에서 헤매는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 걸어온 길(경험이나 직함 등)에 대해서, 서서히 자신감을 잃어 가는 암시.

시대의 흐름이나 근무내용의 변경 등 가속화하여 변화하는 내용에 대해서도 대응할 수 있을지 불안을 안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가혹한 이야기입니다만, 사람은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살아갈 수 없는 생물입니다.

저항이 있다면, 지금의 환경으로부터 뛰쳐나오는 결단을 할까, 받아 들일 각오를 가지든가, 어느 쪽인가의 선택이 중요한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V : 길을 잃는 꿈의 의미 9 패턴 [장소별]

마지막 파트는 당신이 어떤 장소에 조우하며 헤매었던 꿈이었는지에 대해 설명해 나가겠습니다.길을 잃은 곳은 당신의 심경의 호소, 불안한 면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1. 건물 안에서 길을 잃는 꿈
꿈 분석의 건물은 당신이 말 그대로 지금까지 쌓아 온 실적과 가치관의 발로.그런 건물들에서 헤매고 있던 꿈은 당신이 쌓아 올리던 가치감이 시대의 흐름에 따라 통용되지 않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문화 충격이나 업무 방식의 변화를 최근 특히 통감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다만, 이것은 어떻게 보면, 찬스를 가르쳐 주고 있는 꿈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새로운 자신으로 거듭나는 기회로 해석하고, 조금씩이라도 긍정적으로 변화를 받아들이자.

■2. 집안에서 길을 잃는 꿈
집에서 헤맨다는 것은 상당히 큰 대저택일지도 모릅니다만, 어떤 의미를 가진 것일까요.꿈 분석 속에서의 집은 가정의 상징이며, 당신의 정신 구조나 마음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집에서 방황하는 꿈을 꾼 당신은 지금 가정적인 따뜻함과 애정에 굶주린 심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꿈은 마음이 차분하고 편안한 곳을 찾고자 하는 욕구로도 해석됩니다.

어쨌든, 지금의 당신에게 중요한 것은, 마음의 만남의 장소.가족이나 배우자, 연인과 어울리는 시간을 좀 더 적극적으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3. 폐허로 헤매는 꿈
당신의 꿈에 나타난 폐허는 오래된 가치관과 부서진 이상과 신념, 그리고 과거의 영광과 행복했던 시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과거의 유물이 축적되어있는 정신상태가 꿈에 반영된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꾼 당신은, 마음이 과거에만 향해, 끌려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대로 과거에만 젖어 있다고 행복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좀 더 현실이나 그 미래의 미래를 향해 희망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나아가기를 이 꿈은 당신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4. 무덤에서 헤매는 꿈
사람은 반드시 죽는다. 그런 현실을 무덤이 나오는 꿈은 암시하고 있습니다. 무덤에서 헤매는 꿈은 인생의 시간은 유한하다. 이를 알면서도 타성으로 하루살이를 하고 있는 당신에 대한 경고몽으로 해석됩니다.

지나간 과거는 이제 회복할 수 없지만, 타성으로 도배된 생활습관은 이제라도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우선은 당신의 인생의 목표를 작은 내용이라도 좋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5. 거리에서 길을 잃는 꿈
도시의 떠들썩함이라고 합니다만, 꿈속에서 나타나는 거리는, 그런 떠들썩하고 시끄러운 장소라고 해석됩니다. 그런 도시에서 헤매고 있던 꿈은, 사람과의 관계나 관계를 요구하고 싶은 당신의 소망.

그 배경에는 지루함에 질려 자극적인 체험을 하고 싶다는 당신의 바람도 담겨 있을 것입니다이 소원을 채우려면 당신 자신의 행동이 필수적입니다.

우선 오랫동안 연락을 하지 않았던 친구나 지인에게 연락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6. 오피스 빌딩에서 헤매는 꿈
꿈 분석에서 오피스 빌딩은 당신이 살고 있는 사회를 압축한 존재로 해석됩니다.그런 오피스 빌딩에서 헤매는 꿈은, 현재 있는 직장이나 일, 학교 등이 지금의 자신에게는 맞지 않는, 그런 현상에 대한 불만이나 불안을 상징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피스 빌딩에서 헤메어, 목적지에 다다를 수 없었던 경우는, 이대로 지금의 환경을 뛰쳐나가도 예상외의 사건이나 트러블에 말려드는 경고몽으로 다만 방황에서 벗어나 목적지에 다다랐다면 길을 묻거나 자력으로 도착하는 그 과정이 당신이 앞으로 행동하는 데 큰 힌트가 될 것입니다

■7. 놀이공원에서 헤매는 꿈
당신은 놀이공원에서 헤맨 기억이 있으신가요? 꿈 분석에서 놀이공원은 비일상 공간을 상징합니다.

그런 놀이공원에서 방황하는 꿈을 꾼 당신은 직장을 옮기거나 이사한 지 얼마 안 되어 변화한 공간에 당황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은 앞으로 직장의 이동이나 이사 등으로 환경이 변화할 가능성도.

어쨌든 지금의 환경에 맞춰 가기 위해서는 서두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정신을 차리고 보니 환경에 동화되어 있겠지요.

■8. 병원에서 헤매는 꿈
종합 병원 같은 큰 병원의 경우 안에서 헤매는 일은 있을 수 있습니다.그럼 당신의 꿈에 나온 병원에서 헤매 버리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꿈 분석에서 병원은 정신적으로 치유되고 싶은 심리 상태.혹은 실제로 컨디션 불량이나 건강을 해치고 있을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꾼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느긋한 휴식이겠지요.상황에 따라서는 실제로 병원 진료를 받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어쨌든 무리는 금물이라는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9. 미로와 미궁에서 헤매는 꿈
글자 그대로 '헤매는' 길이나 궁이라고 써, 미로나 미궁이 됩니다.헤매는 전제의 장소에서 헤매는 것은 당연하지만, 불가사의한 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꿈은 소극적으로 미궁이나 미궁에 들어가느냐, 적극적인 의사로 들어가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미궁이나 미궁에 누군가에게 들어가 버리는 꿈은, 당신이 패닉 상태에 빠져 있는 심경.정상적인 판단이 서지 않아 현실에서 내린 결단은 오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감한 선택이나 언동에는 요주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미로나 미궁에 빠지는 것에 긍정적이었다면, 평범을 싫어하고 자극을 요구하고 있는 소망 꿈의 암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