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가 내리는 꿈의 의미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9. 26. 06:58

본문

반응형

비가 내리는 꿈의 의미 상황별 꿈해몽
어떤 비의 꿈을 꾸었나요?

해몽에서는 비 꿈의 상황에 따라서 의미라던지 심리가 달라진다라는 거죠.

비를 맞는다, 비 그친다, 비를 피한다 등 당신이 꾼 꿈의 상황을 떠올리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 비의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란? 임신과 관계?
● 1. 비가 오는 꿈
● 2. 비를 맞는 꿈
● 3. 집에 비가 새는 꿈
● 4. 비 갠 뒤의 꿈
● 5. 비를 피하는 꿈
● 6. 비 때문에 우산을 쓰는 꿈
● 7. 비에 젖는 꿈
● 8.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는 꿈
● 9. 빗속에서 넘어지는 꿈
● 10. 비에 빨래가 축축해지는 꿈
● 11. 비에 장화 신는 꿈
● 12. 비 때문에 비옷을 입는 꿈
● 13. 비 온 뒤 맑아지는 꿈
● 14. 비 갠 뒤 하늘에 무지개가 걸린 꿈
● 15. 집안에서 비가 오는 꿈
● 16. 비로 웅덩이가 생긴 꿈
● 17. 빗속을 차로 달리는 꿈
● 18. 비구름의 꿈
● 19. 날씨, 비의 꿈
● 20. 폭풍우의 꿈
● 21. 밤에 비가 내리고 있는 꿈
● 22. 빗속을 걷는 꿈
● 23. 창문으로 비가 들이치는 꿈
● 24. 폭우로 방이 침수되는 꿈
● 25. 비로 홍수가 나는 꿈
● 26. 결혼식 날에 비가 내리고 있는 꿈
● 27. 데이트 날에 비가 오고 있는 꿈
● 28. 비 오는 날 옛 남자 친구와 만나는 꿈
● 29. 공원에 비가 내리는 꿈
● 30. 비 때문에 친구와 함께 우산을 쓰는 꿈
● 31. 비로 이성과 짝 우산을 하는 꿈
● 32. 비에 벼락이 떨어지는 꿈
●33. 비 오는 날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는 꿈
●34. 절에 비가 내리고 있는 꿈
●35. 신사에서 비가 내리고 있는 꿈
●36. 소나기의 꿈
● 37. 게릴라 호우의 꿈속
●38. 차가운 비의 꿈
● 39. 비와 함께 싸락이나 우박이 내리고 있는 꿈
● 40. 진눈깨비의 꿈
●41. 비가 와서 세탁물을 거두는 꿈
●42. 비를 닦는 꿈
●43. 빗속에서 만난 이성에게 설레는 꿈
●44. 비를 마시는 꿈
●45. 빗속에서 노는 꿈


해몽에서 꿈속에서 꾼 것과 현실세계에서 일어나는 것은 깊은 연결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당신이 비 오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그것도 뭔가의 메시지인 것입니다.꿈에서 본 비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비오는 꿈의 의미에 대해 상황별로 심층적으로 해설하고 있습니다.

비오는 꿈을 꾸는 의미와 심리는? 임신과 관계?
비교적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한 비이지만 비의 꿈은 해몽으로는 길흉 어느 쪽의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길몽은 나쁜 일을 씻어내는 암시나 마음의 정화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또한 초목이나 작물에 있어서 비는 생명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가 가져다주는 혜택은 우리 인간에게도 소중한 것이다. 따라서 비의 꿈에는 생명력을 높이는 의미가 있고, 행운을 날아드는 암시라고도 합니다.

생명력의 향상과 행운이라는 관점으로 생각하면 임신을 예지 하는 꿈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임신을 예지하는 꿈이라고 하면 신비롭게 느껴집니다만, 잠재의식을 통해 생명의 탄생을 느끼는 것은 실제로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흉몽에서는 슬픔이나 우울함 같은 악의 감정을 상징합니다. 비가 오면 우울해지는 사람도 많지 않습니까? 그런 마음을 비의 꿈은 반영하고 있는 겁니다.

그럼 비 오는 꿈의 상황별로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오는 꿈

비가 내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비가 내리는 방법을 잘 생각해 주세요.

세차게 흩날리고 있었다면, 당신의 고민이 해결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왜냐하면 비에는 씻어낸다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죠.

반면 조용히 비가 내리는 꿈은 마음의 안정을 의미하죠. 운이 좋아지기 시작하고 있는 신호이므로 앞으로 좋은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내리는 비에 싫은 이미지를 가진 경우는 좋지 않은 사건의 전조라고 생각됩니다. 연인에게 차여 버리거나 가족 사이에 균열이 생기거나 하는 등 슬픈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2. 비 맞는 꿈
비를 맞는 꿈은 당신의 슬픔을 상징해요. 마음이 슬픔으로 가득 차 있는, 지금의 당신은 그런 상태가 아닙니까? 이 꿈은 소중한 무언가를 잃었을 때 자주 꾸는 꿈으로 마음에 뻥 뚫린듯한 허무감을 나타내 기도합니다.

하지만 그 상태도 오래가지 않고 점차 해소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비의 꿈은 과거의 슬픔을 씻어낸다는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조만간 또 즐겁게 웃을 수 있는 날이 오니까 지금은 억지로 밝게 행동하거나 노력하려고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3.집에 비가 새는 꿈
집에 비가 새 버리면 큰일이죠. 몸을 쉬기는커녕 진정될 수도 없는 노릇이군요. 집에 비가 새는 꿈은 무언가를 경고하는 꿈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은 인간관계의 트러블입니다.

집이 비가 새는 꿈이라면 이웃 문제나 가정 내의 문제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까운 존재의 상대이기 때문에 문제로 발전하게 되면 매우 귀찮아지게 됩니다.

집이라고 해도 친구 집이나 남의 집이 비가 새고 있는 꿈이라면, 당신 사람과의 관계에 경고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누수는 빠른 대처가 필요하듯이 당신도 자신의 태도에 나쁘다고 생각하는 곳이 있으면 빨리 마주 보는 것이 좋습니다.

●4.비 갠 뒤의 꿈
아무리 긴 비가 내려도, 언젠가 비는 멈출 겁니다. 그리고 비가 갠 뒤의 하늘에는 무지개가 잡히기도 하고, 풀들이 물에 젖어 예쁘게 보이기도 하는 등 어느 때보다 기분이 좋기도 하죠.

그런 비그친 후의 꿈은, 지금까지 마음에 있던 모야모야가 맑아져 단번에 기분이 밝아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연으로 우울해 있던 사람이 시원할 정도로 숨이 끊어져 앞으로 나아가는 등입니다.

또, 「비 온 뒤 땅이 굳어진다」라고 하는 속담이 있듯이, 당신의 괴로운 경험이 헛되지 않고, 향후에 되살아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5. 비를 피하는 꿈
비를 피하는 꿈은 일시적으로 문제가 해결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에는 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외부에서는 문제가 해결된 것처럼 보여도 내부는 매우 복잡한 것으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꿈은 당신에게 휴식시간도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보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문제가 장기화될수록 정신적인 부담도 커지죠. 정면에서 마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숨을 돌리지 않으면 몸이 유지되지 않습니다. 조금 피곤하다고 느끼는 일이 있으면, 비를 피해도 좋은 것이 아닐까요.

●6. 비에 우산을 쓰는 꿈
비에 우산을 쓰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을 지켜주는 존재의 사람이 가까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 사람 덕분에 큰 문제를 만나도 당신은 상처 없이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꿈속에 우산은 무슨 색이었나요? 그 색깔에서 연상되는 친근한 인물은 없나요? 예를 들어 오렌지 등 부드러운 색상의 경우, 당신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어머니를 상징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새까맣고 큰 우산은 아버지일 수도 있습니다.

밝고 마음이 건강해지는 그런 색깔은 절친한 친구일 수도 있겠네요. 당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당신을 지켜주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

●7. 비에 젖는 꿈
비에 젖는 꿈은 비에 젖어 당신이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의미가 다릅니다. 비에 젖어 기분이 나쁘거나 불쾌하게 느끼는 꿈이라면 당신이 지금 우울한 마음으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의욕이 일어나지 않는 등 부정적인 감정에 둘러싸여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 비에 젖어 즐기고 있거나 비에 스스로 젖으려고 하는 꿈의 경우, 당신은 지금 결코 편한 길을 걷고 있지 않지만, 그것을 즐기고 있다는 의미 7월분입니다. 장애나 벽이 있는 편이 더 보람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흠뻑 젖는 꿈을 꿨을 때는 사랑에 빠지는 사인일지도 모릅니다. 조만간 대연애를 겪을 가능성이 있어요


 
●8.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는 꿈

빗속에서 자전거를 젓는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의 결의가 굳어진 것을 의미합니다. 어려운 일에 맞설 각오가 된 것일 수도 있고, 책임을 질 각오가 된 것일 수도 있고, 어쨌든 앞으로 당신에게 큰 결정을 내리게 될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결혼이나 전직 등도 결의가 필요한 사건 중 하나군요.

기본적으로 이 꿈은 상황이 좋은 쪽으로 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으로 있으면 분명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9. 빗속에서 넘어지는 꿈
꿈에서 넘어지는 꿈을 꾸면 안 좋은 예감이 들잖아요비로 땅이 젖으면 미끄러져 넘어지기 쉽기 때문에 현실에서도 가끔 하기 쉽지만, 꿈에서 봤을 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 꿈에서는 뭔가 생활에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일이나 가정 내, 인간관계 등 생활에 밀접한 사물에 있어서의 변화입니다. 좋은 쪽으로 변화하는지 나쁜 쪽으로 변화하는지는 이 꿈을 꾼 것만으로는 알 수 없지만 꿈속에서 넘어져서 다쳤을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운기의 저하를 의미하며, 업무 등에서 큰 실수를 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이 원인이 되어 일을 그만두지 않으면 안 되게 되거나 입장이 위태롭거나 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0. 비로 빨래가 흠뻑 젖는 꿈
모처럼 세탁한 세탁물이 또 비에 젖어 버리면, 매우 충격적일 것입니다. 이 꿈은, 심기일전 새롭게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 당신에게, 그것을 막는 장애가 출현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첫눈에 삐끗했다' 그런 상황이 눈에 선합니다. 그러면 모처럼의 각오도 엉망이 되어 버리겠지요. 하지만, 거기서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 꿈은 당신의 준비 부족이나 지식 부족을 지적하는 의미도 있기 때문입니다.

게릴라적인 비는 어쩔 수 없습니다만, 일기 예보를 체크해 두면 세탁물이 비에 젖는 사태는 피할 수 있었을 테니까요. 다시 한번 준비해서 재출발합시다.


 
●11. 비에 장화 신는 꿈
비 오는 날 장화 신는 꿈은 운수 상승의 암시입니다. 당신 곁으로 조그만 기회가 굴러올지도 몰라요. 그리고, 그런 당신을 지지해 주는 인물이 출현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만약 당신에게 힘이 되고 싶은 인물이 나타나면, 솔직하게 받아들이세요. 당신 자신은 멘털면 만이 아니고, 생활면도 매우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과감히 여러 가지에 도전해 봐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던 일도, 해 보면 의외로 그렇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2. 비에 비옷을 입는 꿈
비옷과 레인 코트는 비가 왔을 때에도 가볍게 행동할 수 있는 편리한 아이템이네요. 비옷이나 비옷을 꿈에 입고 있었다면 당신이 직면한 문제에 동요하지 않고 쉽게 해결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고가 뛰어난 것을 실감할 수 있고,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도 활발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환경의 좋고 나쁨에 관계없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무슨 일이든 자신 있게 임해 보세요.

●13. 비 온 뒤 맑은 꿈
비가 온 뒤 맑음의 꿈은 비가 문제를 나타낸다고 한다면 맑음은 문제의 해결을 나타내는 거예요. 또 마음의 변천을 뜻하는 꿈이기도 하고, '비'가 슬픔을 나타내고 있다면 '맑음'은 잔잔한 마음입니다.

어쨌거나 나쁜 상황이 좋은 상황으로 변해가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쾌청할수록 당신의 상황이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기분 좋게 개인 꿈이라면 큰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14. 비가 그친 뒤 하늘에 무지개가 걸려 있는 꿈
현실에서도 하늘에 무지개가 걸린 걸 보면 기분이 좋잖아요. 꿈속에서도 행복한 마음을 가질 수 있지 않았나요. 특히 비가 내리면 기분도 많이 안 좋아지니까 비가 그치고 무지개까지 걸리면 텐션이 아주 좋아질 것 같아요.

그런 비 갠 뒤의 하늘에 무지개가 걸린 꿈을 꾸면, 행운이 날아 들어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수고와 노력이 보답될 것입니다.

무지개가 선명하게 걸려 있었다면, 행운은 눈앞에 다가왔을 거예요. 무지개가 희미하게 걸려있다면, 조금 더 시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반드시 행운은 찾아오므로, 그때까지 노력합시다.

●15. 집안에서 비가 내리는 꿈
집안에 비가 내린다는 것은 현실에서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일어날 리 없는 일을 꿈에서 꾸면 뭔가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닐까 궁금해할 것입니다.

그런 집안에 비가 내리는 꿈은, 가정 내에 행복이 날아 들어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뭔가 좋은 소식이 들려올지도 몰라요. 또한 임신과 출산을 전조 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출산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슬슬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16. 비로 웅덩이가 패인 꿈
비로 웅덩이가 생긴 모습이 인상적인 꿈을 꾼 경우는 웅덩이가 깨끗했는지 더러웠는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사람이나 사물을 비춰줄 정도로 깨끗한 웅덩이였다면,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큰 성공을 거둘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거나 칭찬을 받을 수도 있겠죠.

반대로 웅덩이가 흙탕물처럼 더러우면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계속되어 피로가 쌓이게 된다 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라는 거죠. 이럴 때는 발버둥 치면 발버둥 칠수록 수렁에 빠지게 되므로 당분간은 얌전히 지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7. 빗속을 차로 달리는 꿈
해몽에서 자동차는 의욕과 에너지를 상징한다 라는 거죠. 그 때문에 빗속을 차로 달리는 꿈은, 고난의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당신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빗속에서 문제없이 휙휙 달리고 있는 꿈이라면 당신도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비가 심하게 느릿느릿 운전의 꿈에서도 사고 등을 당하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시간은 걸리겠지만 상황을 바꿀 수 있을 거예요.

지금의 당신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자신의 인생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인생을 되돌아보았을 때에 「그때 앞을 향해 힘내길 잘했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입니다.

●18. 비구름의 꿈
비구름의 꿈은 상황 악화를 나타냅니다. 비구름이 퍼져 가는 모습이 인상적인 꿈이라면, 당신의 마음에도 서서히 부정적인 감정이 퍼져 갈 것입니다. 무엇을 해도 생각처럼 되지 않는 등 인생을 컨트롤할 수 없는 것에 짜증 나는 일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또한 뭉게뭉게 한 뭉게구름과 같은 비구름이 인상적이라면 큰 문제에 조우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구름이 크면 클수록 골치 아픈 문제가 되겠죠. 하지만 어떤 비구름이라도 점점 멀어져 가는 꿈이라면 또 의미가 다릅니다. 그런 경우에는 상황이 좋아질 거라는 걸 암시하는 꿈이에요.

●19. 날씨 비의 꿈
하늘은 맑아져 있는데 비가 오면 신기한 느낌이 들지요. 일기 비의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으로, 상황의 호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던 사람은 운이 상향으로 바뀌어 올 것입니다.

또, 일기 우는 「조혜의 비」이기도 해, 당신에게 있어서 작은 행복이나 작은 달성을 느낄 수 있는 사건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굉장히 맛있는 음식을 만났다든가, 다른 사람에게 감사를 받았다든가, 칭찬을 받았다든가 하는 것입니다.

사소한 일일지 모르지만, 당신의 평범한 일상에 대한 보상 같은 존재입니다. 그 작은 행복을 음미할 줄 아는 사람이 되면 더 큰 행복이 절로 찾아올 거예요.


 
●20. 폭풍우의 꿈
폭우풍의 꿈은 다양한 운기가 단번에 저하되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당분간은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꼼짝도 할 수 없게 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당신에게 있어서는 괴로운 시기가 계속될 것 같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나쁜 일이 생길 때를 대비해서 마음의 준비를 해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는지 몰라서 불안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지지 말아 주십시오. 지금이 버틸 때라고 생각하고 헤쳐 나갑시다.

21. 밤에 비가 내리고 있는 꿈
밤에 비가 내리는 꿈은 정서적인 외로움이나 슬픔을 나타내고 있죠. 이 꿈은 연인과 헤어져 감상에 젖어 있을 때 등 실연 후에 꾸는 일이 많은 꿈입니다. 밤하늘에서 내리는 비는 당신의 눈물을 상징한다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꿈속의 비가 외로움이나 슬픔을 씻어내고 정화해 주기 때문에, 재기는 빠를 것입니다. 언제까지나 구질구질해도 시간이 아까우니까, 다음 연애를 향해 새로운 걸음을 내딛읍시다.

●22. 빗속을 걷는 꿈

빗속을 걷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돌아서려는 마음이 되어 있던 사람도 천천히이지만 앞을 향하게 될 것입니다.

사물은 생각하기 나름이다.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플러스가 되고 마이너스가 되기도 합니다. 마음에 조금 걸렸던 것이 해소되는 것만으로 굉장히 긍정적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아직 극복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뒤를 돌아볼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되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멈춰 서서 과거의 자신에게 손을 흔들어요.


 
●23. 창문으로 비가 들이치는 꿈
창문으로 비가 들이치는 꿈은 행운이 날아드는 암시예요. 집 창문에서 비가 불어 들어오는 꿈이라면 가정운이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가족의 결혼 이야기나 임신 등 경사스러운 화제가 태어날 것 같습니다. 가정 원만하고 순조로운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직장 창문에서 비가 들이치는 꿈이라면 직장 운의 상승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일에서 크게 약진하거나 사업에서 성공하거나 일이 잘 풀릴 것 같아요.

그러나 꿈속에서 창문으로 불어 들어오는 비에 불쾌감을 느낀다면 의미가 다릅니다. 그 경우는 현실에서도 당신에게 불쾌한 일이 일어나는 암시가 됩니다.

●24. 폭우로 방이 침수되는 꿈
폭우로 인해 방이 침수가 되어 버린다면, 매우 곤란해질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소중한 것까지 다 젖어 버리고, 신변의 위협을 느껴 공포일 것입니다. 이런 폭우로 인해 방이 침수되는 꿈은 당신이 부정적인 사고에 침식되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물을 나쁜 쪽으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 않습니까? 그것 때문에 운이 침체됐어요.

또한 방은 안락함을 상징하고 있기 때문에 그 방이 비 때문에 물에 잠긴다는 것은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곳이 없게 된다는 것이죠.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으면 몸도 편안해지지 않습니다. 그런 날이 오래 지속되는 것은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25. 비로 홍수가 나는 꿈
비로 홍수가 일어나는 뉴스 등은 현실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홍수가 일어나면 탁류가 밀려와 모든 것이 진흙 투성이가 되어 버립니다. 그런 비로 홍수가 일어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부정적인 감정에 지배되고 있을 때입니다. 마음속이 분노와 증오, 질투 같은 것으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습니다. 또, 감정이 이미 폭발 직전이다 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폭발 직전의 감정을 컨트롤하는 것은 어렵지만, 앞뒤 생각하지 않고 감정대로 움직여 버리면 후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단 냉정하게 되어 고조된 감정을 가라앉힐 궁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6. 결혼식날 비가 내리고 있는 꿈
인생에 한 번 올 수 있는 결혼식, 될 수만 있다면 화창했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꿈속에서 결혼식 날 비가 온다면 그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결혼식 날에 비가 내리는 꿈을 꿨을 때는 당신이 앞으로의 결혼 생활에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정말 잘해나갈 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기도 하고, 실제로 뭔가 걸리는 것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으로 현실에서 결혼식을 맞이하려고 하는 사람이 이 꿈을 꾸었다면 일단 상대방과 잘 이야기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흐물흐물한 기분을 안고 있는 상태로는 좋지 않아요.

●27. 데이트 날 비가 내리고 있는 꿈
기대했던 데이트 날에 비가 오면 아쉽죠. 그런 꿈을 꾸면, 두 사람 사이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 버리는 것은 아닐까요.

하지만 빗속에서 데이트하는 꿈은 길몽이에요. 두 사람의 관계에 변화가 생기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결혼이나 임신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다만 비가 온다고 데이트를 취소하는 꿈이었다면 둘의 관계에 더 이상의 발전은 기대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이들은 엇갈릴 운명에 처해 있어 앞으로 넘어야 할 일들이 많아질 것입니다.

●28. 비 오는 날 옛 남자 친구와 만나는 꿈
예전 남자 친구가 꿈에 나타나면 미련이 있다는 의심을 품게 되지요. 하지만 비 오는 날 예전 남자 친구를 만나는 꿈을 꿨을 때는 당신에게 미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미련을 끊었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어쩌면 얼마 전까지만 해도 미련이 있었던 건지도 모르지만 이 꿈을 꿨다는 건 이제 옛 남자 친구에 대한 마음이 한풀 꺾였다는 거예요. 이제 새로운 만남이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눈을 돌려 새로운 행복으로 향해 나갑시다.


 
●29. 공원에 비가 내리는 꿈

해몽에서 공원은 안식의 상징입니다. 그런 공원에 비가 내리는 꿈을 꾸었을 때는 비가 어떤 식으로 내렸는지 생각해 보세요. 조용히 내리는 비라면 당신의 마음이 안정되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평온하고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지 않을까요?

한편, 억수같이 쏟아지는 비의 경우,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일을 너무 열심히 하고 있는 등, 조금 무리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이대로라면 컨디션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업무량을 조정하는 등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30. 비로 친구와 함께 우산을 쓰는 꿈
비로 친구와 함께 우산을 쓰는 꿈은 친구와의 관계가 돈독해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와 동시에 서로 부딪치는 일도 증가할 것 같습니다.

사이좋을수록 싸운다.라는 말이 있듯이 싸운다는 것은 결코 나쁜 일이 아니고, 두 사람 사이를 돈독히 하기 위해서 중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또 사이가 좋으면 좋을수록 함께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필연적으로 갈등하는 일도 늘어나게 되죠.

이 꿈에 나온 친구들과는 아주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기 때문에 부딪치는 일이 있으면 진심으로 마주하고 유대를 소중히 하도록 합시다.

●31. 비에 이성과 함께 우산을 쓰는 꿈
만약 이성과 함께 우산을 쓰게 된다면 조금 두근거리게 될 것입니다. 이 꿈은 꿈에 나온 이성과 연애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꾼 시점에서, 당신에게는 다소라도 꿈속의 이성에 관심이 있었을 것입니다. 자신이 의식하고 있지 않았다면, 아직 무의식 중에 있던 감정일지도 모릅니다.

의식하든 무의식적이었든, 상합 우산은 당신의 소망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더 관계를 깊게 하고 싶다」 「가까워지고 싶다」라고 하는 기분이, 비로 이성과 상합 우산을 하는 꿈을 보이고 있습니다.


 
●32. 비에 벼락이 떨어지는 꿈
비로 번개가 떨어지는 꿈은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를 상징하고 있는 것입니다. 불안과 분노 등 강하게 부정적인 감정에 지배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비가 내리는 방법이나 천둥이 심한 경우는 사소한 것이 계기가 되어 감정이 폭발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정 조절을 할 수 없으면, 대개는 나쁜 방향으로 점점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폭발해 버리기 전에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나는 노력을 합시다.

다만 비와 번개가 인상적인 꿈일 경우에는 좋은 변화를 암시하는 길몽이기도 합니다. 그 경우는 상황이 호전되고 행운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33. 비 오는 날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는 꿈
비오는 날에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은 평소보다 길게 느껴집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리는 꿈은 기본적으로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고, 불편함이나 속박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비라는 우울함의 상징이 더해지기 때문에 상당히 현상에 불만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슬슬 인내의 한계인 게 아닐까요?

당신의 자유를 빼앗는 것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당장이라도 환경을 바꿀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을 함으로써 협조성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될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그런 것 신경 쓸 필요는 없어요. 그것보다 스트레스를 없애는 것이 선결입니다.

●34. 절에 비가 내리고 있는 꿈
비에 젖은 절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만들어주죠. 해몽에서 신성한 상징으로 마음의 정화와 구제를 상징합니다.

비가 한쪽인데 비도 정화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죠. 서로가 정화의 의미를 가진 절과 비의 꿈은 궁합이 잘 맞아 길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절에서 비가 오는 꿈을 꾸면 고민과 문제가 해소되고 심신이 모두 정화되는 것을 암시한다고 할 수 있겠죠.


 
●35. 신사에서 비가 내리고 있는 꿈
신사에서 비가 내리고 있는 꿈도 절에서 비가 내리고 있는 꿈과 마찬가지로 정화의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그러나 신사의 꿈은 마음의 지주를 구하는 마음과 도움을 요청하는 마음이 강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지간히 궁지에 몰리고 있는 걸까요?

하느님께도 매달리는 마음이 이 꿈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너무 열심히 하거나 너무 무리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누군가 다른 사람의 힘을 빌리면 좋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운기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꿈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힘을 빌리면서도 앞으로 나갑시다.

●36. 소나기의 꿈
소나기가 내렸다고 하는 꿈을 꿀 때는, 기본적으로는 기분이 우울해져 있을 때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차였다든가, 일에서 실수를 했다든가, 친구와 싸웠다든가 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일시적인 낙담으로, 곧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것입니다.

마치 소나기처럼 휙 하고 내리고 나서 곧 그칠 것입니다. 바꿔 말하면, 애초에 당신에게 있어서는 그렇게까지 큰 문제가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싫은 일이 있어도 하룻밤 자 버리면 잊어버릴 정도의 일일 것입니다. 분명 이 꿈을 꾸고 깨어난 아침에는 우울했던 것도 잊고 있을 거예요.

●37. 게릴라성 호우의 꿈속
국지적으로 폭우가 내리는 것을 게릴라 호우라고 하는데, 게릴라 호우는 기상 캐스터도 좀처럼 예측할 수 없는 귀찮은 것입니다.

그런 게릴라 호우의 꿈을 꾸었을 때는 심하게 침울한 사건이나 쇼킹한 사건에 조우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너무 많은 일에 동요하고 감정이 흐트러질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또한 게릴라 호우로 인해 자연재해가 일어나는 꿈이었던 경우는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경우는 당신의 정신적인 대미지가 큰 것을 나타내고 있고, 심한 스트레스가 될 것입니다. 정서 불안정이 되는 등의 우려가 있습니다.


 
●38. 차가운 비의 꿈
차가운 비의 꿈은 몸상태가 좋지 않음을 암시해요. 신체적 부진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정신적 부진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 기운이 나지 않거나 기력이 없는 등 마음이 피곤하다고 느끼는 경우는 없습니까? 일이나 가사, 인간관계 등 일상생활 속에서 스트레스가 점점 쌓여 갑니다. 그것을 잘 발산할 수 있는 사람도 있고, 할 수 없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발산이 잘 안 된다고 느끼는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시간을 하루에 조금이라도 만들어 주세요.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면, 자신의 일은 뒤로 미루기 십상입니다만, 아주 조금만, 자신을 위해서 시간을 사용합시다.

39. 비와 함께 우박이나 우박이 내리는 꿈
비와 함께 싸라기눈이나 우박이 섞여 내리는 꿈을 꾸면 창의적인 감각이 뛰어나다는 암시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나 다른 사람이 생각해 내지 못하는 발상이 생길 것 같습니다.

직장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장면이 있을지도 모르고, 의외로 일상생활에서 뜻밖의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음악 듣기, 조용한 곳에서 책 읽기 등을 하면 더욱 당신 속에 잠들어 있는 창의력을 해방시킬 수 있어요.

●40. 진눈깨비 꿈
비와 눈이 뒤섞인 듯한 진눈깨비 꿈을 꾸었을 때는 배려가 부족한 내가 없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진눈깨비는 싸늘한 마음을 상징하죠.

당신의 태도가 원인이 되어 인간관계가 악화되고 있음을 꿈이 경고하는 것입니다. 배려가 없는 언동은 사람에게 상처를 주고, 최악의 경우 당신의 주위에 사람이 없어져 버려요.

그것은 당신이 곤란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손을 내밀어 주는 사람이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고 나서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지금 바로 자신을 검토합시다.


 
●41. 비가 와서 빨래 거두는 꿈
비가 와서 서둘러 빨래를 걷어들이는 것 같은 꿈을 꾸었을 때는 귀찮은 일이 많아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빨래가 젖지 않았다면 그렇게 심각하지는 않겠지만, 빨래가 젖어 버렸다면 귀찮은 일이 될지도 모릅니다.

번거롭다고 느끼는 인간관계에 시달리거나 쉽게 풀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해요.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귀찮습니다만,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로 잘 마주하면 좋을 것입니다.

●42. 비를 닦는 꿈
비를 닦는 꿈은 피로가 치유되고 해소되어 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시 일이나 집안일 등에 쫓겨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고작 피로하다고 얕잡아 봐서는 안 돼요. 피로가 쌓여 있으면 퍼포먼스가 떨어지고, 사소한 일에도 실수를 하기 쉬워집니다. 앞으로는 지치지 않을 궁리를 하는 것도 중요한 일일지도 모르겠네요.

다만, 비를 닦아도 흠뻑 젖어 있는 것 같은 꿈이라면, 피로가 완전히 풀릴 때까지 앞으로 조금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43. 빗속에서 만난 이성에게 설레는 꿈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자주 빗속에서 만난 이성과 연애 관계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지요.

당신이 빗속에서 만난 이성에게 설레는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현실에서도 운명적인 만남이 다가오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운명적인 만남은 뜻밖의 장소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장소에 나가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만남을 갈구하는 마음이 강한 사람이 이 꿈을 꾼다면 그냥 소망 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운명적인 사람을 찾는 마음이 이런 꿈을 비 춘 것이죠.


 
●44. 비를 마시는 꿈
어릴 때 비가 내리는 하늘에 입을 벌리고 비를 마셔 본 적은 없습니까? 어른이 되고 나서 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꿈에서 비를 마시는 꿈을 꾸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 꿈은 단비를 상징하고 있고, 당신의 생명에너지가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침울했던 사람이나 기운이 없었던 사람도 기력과 체력이 모두 충실해져서 운세가 덧나갈 것입니다.

그러나 마신 비를 맛없다고 느끼는 꿈인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경우는 컨디션 불량을 경고하는 꿈이므로 뭔가 위화감을 느낄 만한 일이 있으면 검사하는 등 신체의 사인이 있으면 즉시 깨달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45. 빗속에서 노는 꿈
빗속에서 즐겁게 놀고 있는 꿈은 마음의 정화를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스트레스나 불만을 없애주는 의미를 가지고, 싫은 일이 있었던 사람도 금방 잊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함께 놀 상대가 있다면, 그 인물은 현실에서도 당신의 마음을 치유해 주는 존재가 됩니다. 행동을 함께 함으로써 운기도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함께 놀고 있던 상대가 이성이었다면 그 이성과 거리가 훨씬 가까워질 것 같습니다. 신경이 쓰이는 상대라면, 데이트 신청 등을 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비가 올 때도 다양한 내리는 방법과 시추에이션이 있었어요.

그리고 하나하나 다른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아시겠죠?

꼭 당신이 꾼 비의 꿈에서 온 메시지를 향후에 살려 생활해 보십시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