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속에서 생리가 나오는 꿈의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9. 25. 07:34

본문

반응형

꿈속에서 생리가 나오는 꿈의 상황별 꿈해몽


해몽에서 생리의 꿈은 어떤 의미를 나타내고 있는 걸까요?

생리가 힘든 사람도 많죠. 타인이 생리가 된다·생리용품(냅킨)이 나온다·생리의 선혈이나 피가 인상적인 경우 등 상황별로 자세하게 해설합니다.

목차
● 해몽에서 생리가 되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정몽?
● 1. 내가 생리가 되는 꿈
● 2. 남이 생리가 되는 꿈
●3. 생리대·냅킨의 꿈
● 4. 목욕탕에서 생리가 되는 꿈
● 5. 화장실에서 생리가 되는 꿈
● 6. 생리가 새는 꿈
● 7. 생리의 피·선혈·출혈의 꿈
● 8. 생리로 피가 많이 나는 꿈
● 9. 생리로 옷이 더러워지는 꿈
● 10. 생리 전 짜증나는 꿈
● 11. 생리가 시작된다·생리가 온 꿈
● 12. 생리 불순의 꿈
● 13. 임신 중 생리가 되는 꿈
● 14. 남성이 생리가 되는 꿈
● 15. 그녀가 생리가 되는 꿈
● 16. 개가 생리가 되는 꿈
● 17. 임신중에 생리가 오는 꿈
● 18. 생리 중 무서운 꿈을 꾼다
● 19. 생리가 와서 우울해지는 꿈
● 20. 직물 시트의 꿈
● 21. 생리가 초록색 꿈
● 22. 생리가 투명한 꿈


생리는 솔직히 별로 좋은 이미지는 없고, 특히 생리통이 심한 사람은 꿈에서 생리가 된 상황을 보면 싫은 인상밖에 없지요.
그렇지만 꿈에는 각각 의미가 있다고 하고, 생리의 꿈을 꾼다면, 그 의미나 자기 자신의 심리 상태도 신경이 쓰이는 바입니다. 실제로 생리가 나올지도 모르고, 경우에 따라서는 연애나 일, 그 외 인간관계 등 여러 가지 일에 관여해 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생리가 되는 꿈의 의미에 대해 해설해 보고 싶습니다.

구체적인 패턴별로 의미를 정리해 나가기 때문에 생리의 꿈에서 어떤 상황이었는지를 잘 기억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몽에서 생리가 되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정몽?
해몽에서 생리가 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의미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에게 있어서 불쾌한 일이 일어난다 or 일어난다
·주변에 사물이나 상황이 변화한다.
·컨디션 불량
이것만 놓고 보면 도저히 좋은 의미를 가진다고 하기는 어렵겠죠. 나쁜 꿈을 꿔버렸다...라고 낙심하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실제 생리로 인해 대부분의 여성은 고민을 느끼기 마련이다.

여성의 몸의 구조로서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는 해도, 월 1회의 생리가 오면 여성은 「이번 달도 왔다…」라고 부정적인 심리가 되는 것입니다.
생리통이나 요통, 빈혈, 기타 컨디션 불량, 생리 불순, 생리 피로 인한 오염 등 생리로 인한 고민은 언제나 끝이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생리가 되기 전날에 정몽적으로 생리가 되는 꿈을 꿀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꿈은 구체적인 상황에 의해 의미가 변화합니다. 꿈의 내용에 따라서는 개운으로 연결되는 등, 기쁜 의미로 연결되는 일도 있으므로, 의미는 잘 체크해 둡시다.

1. 내가 생리가 되는 꿈
자신이 생리가 되는 꿈은 기본적으로 몸 상태가 나빠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아니면 정말 생리가 되거나 생리통에 시달리는 정 몽이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생리가 되는 꿈을 꾸었을 때는 호르몬 밸런스의 혼란이나 생활 습관이 갖추어지지 않은 것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 속에서 너무 무리를 거듭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거나 영양가 있는 식생활을 의식해 가면 컨디션 불량을 초래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2. 남이 생리가 되는 꿈
친구나 가족 등, 자기 이외의 타인이 생리를 하게 되는 꿈은, 자기 자신의 직감력이 향상되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 됩니다. 영감 하거나 결단하거나 하는 힘이 강해지기 때문에, 그것이 일이나 하고 싶은 일에 있어서의 성공으로 연결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생리가 되는 꿈을 꾸었을 때는, 발상력 향상에 의해 일도 척척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보다 일을 하기 쉽게 느끼기 때문에 업무 운 향상에 대해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생리대 꿈
생리대나 생리대의 꿈은 당신이 더 앞으로 나아가고 싶고 성장하고 싶은 심리를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멈춰 선 현재의 상황, 혹은 후퇴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 당신은 답답함과 허탈함을 느끼고, 어쨌든 평소에 초조하거나 초조함을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

그 때문에 생리대·냅킨의 꿈을 꾸었을 때는, 자신 속의 망설임이나 주위의 사람의 눈을 신경 쓰지 않고, 하고 싶었던 것을 솔직하게 해 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록 잘 되지 않는 것이 많았다고 해도, 하지 않고 안절부절못하고 있는 것보다, 상당히 스트레스는 쌓이지 않을 것입니다.

4. 욕실에서 생리가 되는 꿈
욕실에서 생리가 되는 꿈은 당신의 요령이나 일의 잡스러움 등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의 경고몽적인 꿈으로도 해석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요령이 나쁜 부분이 문제가 되어 향후 큰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스스로도 요령이 없는 것에 고민을 느끼고 있는 사람은 많은 것이 아닐까요. 단점으로 자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조금씩이라도 좋으니까, 주위에 있는 요령 있는 사람을 흉내 내면서 행동하다 보면, 「왜 나는 항상 이럴까……」라고 고민에 느껴 자신을 책망하는 일도 적어집니다.


 
5. 화장실에서 생리가 되는 꿈
화장실에서 생리가 되는 꿈은 사실 금전운 상승이나 경제 상황의 안정화로 이어지는 꿈이 됩니다. 화장실에서 생리가 되는 꿈을 꾸었을 때는 앞으로 돈에 관련된 것으로 긍정적인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해몽에서는, 옛날부터 '화장실=재수가 좋다'라고 해석되어 온 부분이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생리가 되는 꿈을 꾸면, 솔직히 별로 좋은 이미지를 가지지 않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르지만, 길몽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앞으로의 운기의 변화를 긍정적인 마음으로 기다리고 싶은 바입니다.

6. 생리가 새어 나오는 꿈
생리가 된 피가 새어 버리는, 그런 싫은 꿈을 꾸었을 때는, 그것은 위험한 연애에 당신이 동경하고 있는 심리를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쩌면 여기에서 처음으로 그 심리를 자각했다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자신이 어떤 남성에게 이상을 품고 있는지는 의외로 잘 생각해 보지 않으면 모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위험한 사람과 연애를 동경하는 것은 역시 피하고 싶은 점. 조금 불장난을 자제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너무 빠져서 자제가 안 되는 유형의 사람은 속거나 이용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7. 생리의 피, 선혈, 출혈의 꿈
생리혈의 꿈은 자신의 생명력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선혈은 사람의 신선한 피이기 때문에 그 사람의 생명력 자체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 때의 선혈의 꿈을 꾸었을 때는 생명력의 향상으로부터 적극적으로 행동하거나 발언하거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경우에 따라서는 그 생명력의 고조가 지나쳐 버릴 수도 있습니다. 감정이 너무 흥분해서 주위 사람을 휘두르거나 감수성이 강해져서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쉬운 등 나쁜 일도 생기는 것입니다. 생명력 향상 때문에 왠지 모르게 괴로움을 느꼈을 때는 망설이지 말고 쉴 것을 유의합시다.


 
8. 생리로 피가 많이 나는 꿈
생리로 많은 양의 피가 나오는 꿈을 꾸었을 때는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는 상황에 주의하십시오. 대량의 피가 나오면 사람은 당연히 몸을 움직이기 위한 피가 부족하게 되기 때문에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끼게 됩니다.

실제로 빈혈에 시달리거나 정신적으로 기분이 우울해지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생리통이 무거워져 고민이 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몸 상태나 정신 상태의 악화에 주의해 주세요.

9. 생리로 옷이 더러워지는 꿈
생리로 옷이 더러워지는 꿈은, 실은 당신이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이나 은폐를 하고 있고, 그것이 들키지 않는가 하는 항상 조마조마한 심리 상태를 반영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 초조함이나 불안의 심리가, 향후에는 실제로 누군가 가까운 사람에게 들켜 버리는 상황을 불러 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생리로 옷이 더러워지는 꿈을 꾸었을 때는, 그런 식으로 비밀스러운 것이 주위에 알려져 버리는 상황에 주의하십시오. 다만 비밀이나 거짓말은 언젠가 반드시 들통나는 날이 있기 마련. 이번 기회에 다른 사람에게 말할 각오를 다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 생리 전 짜증 나는 꿈
생리통으로 짜증이 나는 꿈을 꾸면 솔직히 깬 후에도 왠지 짜증이 날 것 같네요. 실제로 앞으로 올 생리에서 짜증 나는 일의 전조로도 생각되어, 기분이 우울해지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생리통으로 짜증이 나는 꿈은 실제로 정신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실에서도 사소한 일로 화가 나 버리거나 성질이 급해져서 문제를 일으키기 쉬워지거나 등 싫은 일이 계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소 자신이 귀찮다고 느끼고 있는 사람과는 적극적으로 관계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11. 생리가 시작된다·생리가 나오는 꿈
생리가 시작되는 꿈, 혹은 생리가 온 그날 등이 인상에 남는 꿈은 사실 당신이 생리에 대해 강한 불안을 느낄 때 꾸는 꿈입니다.
예를 들면 직장에서 중요한 시기에 생리의 시기가 통째로 남아 있어 「생리통과 싸우면서 정말로 괜찮을까」라고 고민하고 있거나, 매회 생리통이 무겁기 때문에 어쨌든 매회의 생리가 우울하거나………그런 불안 심리를 상징하는 꿈이 됩니다.

혼자서 너무 고민해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는 많고, 친구나 가족에게 생리에 대한 불안이 있을 때는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12. 생리 불순의 꿈
생리불순에 빠지는 꿈은 당신이 실제로 생리불순으로 고민하고 있거나, 고민이나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생리불순이 되면 어쩌나 곤란해할 때 꾸는 꿈입니다.

생리불순을 겪는 여성이 적지 않습니다. 특히 사춘기를 맞이했을 무렵의 학생은 생리 불순이 되는 경우가 많고, 사회인이라도 생활 습관이 흐트러지거나 스트레스 과다이거나 하면 생리 불순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 불순은 고민만으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며, 큰맘 먹고 병원에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계기로 고민이 커지기 전에 병원에 한 번 가보도록 합시다.

13. 임신 중 생리가 되는 꿈
임신 중에 생리가 되는 꿈은 임신 중의 불안과 두려움, 걱정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생리는 괴로운 것, 고민스러운 것의 하나이며, 생리=괴롭다·고민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임신 중 불안의 상징으로 생리의 꿈을 꾼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어쨌든 불안한 것 투성이이고, 고민으로 느끼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일부러 생리가 된다는 상황을 꿈에 꿀 정도이기 때문에, 마음적으로는 당신은 꽤 궁지에 몰려 있는지도 모릅니다. 마음을 조금이라도 풀어주기 위해서라도 친구나 가족, 혹은 짝꿍 등에게 힘든 마음은 한 번에 털어놓아 보세요.


 
14. 남자가 생리가 되는 꿈
남성이 생리를 한다고 하는 것도 매우 신기한 꿈이겠지요. 본래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지만, 남성이 생리가 되는 상황을 꿈에 꿀 수도 있습니다."무슨 꿈...?" 솔직히 의문이었던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런 남성이 생리를 하게 되는 꿈은, 있을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신에게 있어서 놀라운 사실을 알리거나 예상외의 사태에 빠지거나 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당신 자신은 상당히 궁지에 몰리게 될 가능성도 있는 것입니다.

예측할 수 없는 사태가 일어나도 침착할 수 있도록 언제든지 자신의 가능성은 부정하지 말아두고 싶네요. 긍정적으로 사는 의식은 잊지 않도록 합시다.

15. 그녀가 생리가 되는 꿈
그녀가 생리가 되는 꿈은 향후 그녀에게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것을 가르쳐 주는 꿈이 됩니다. 그녀는 어쩌면 결혼하고 싶기 때문에 더 거리를 좁혀 가고 싶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갑자기 마음을 바꿔 헤어지자는 말을 꺼낼 가능성도 없지 않겠죠.

어쨌든 앞으로 그녀에게는 어떤 변화가 있다는 것을, 그녀가 생리가 되는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변화가 있은 후에는 관계성도 달라질지도 모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문제가 일어나도 대응할 수 있도록 마음을 가다듬어 두고 싶습니다.

16. 개가 생리가 되는 꿈
개가 생리가 되는 꿈에는 당신이 개의 컨디션 불량을 걱정하고 있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은 평소 개를 소중히 하고 있고, 소중하기 때문에 컨디션이 나빠지면 어떻게 하나… 하고 불안을 느끼고 있습니다.

심리 상태로는 그다지 좋은 상태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걱정이나 불안으로 부정적이 된 심리 상태가 스트레스로 바뀌고, 결과적으로 그 스트레스를 중요한 개에게 부딪쳐 버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걱정하는 일에 자기 자신이 휘둘려 버리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17. 임신 기간 중 생리가 오는 꿈
임신 중에 생리가 오는 꿈을 꾸면, 솔직히 「또 주어지지 않았을지도……」라고 어깨를 떨구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꿈은 현실에 링크되어 있다고 하고, 이번에도 안 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전조처럼 느껴집니다. 실제로 임신 중에는 나이브가 되기 쉽고, 꿈의 내용을 나쁜 방향으로 받아들여 버리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임신 생활 중에 생리가 오는 것은 좋은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절대는 아닙니다만 무사히 받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길몽이 될 수도 있겠죠.

라고 하는 것도, 생리=피가 도는 것이라고 하는 이미지로부터, 사물이 움직인다고 하는 해석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고 하는 생각도 있기 때문입니다. 낙심하지 말고 앞으로의 경과를 꼭 지켜봐 주세요.

18. 생리 중 무서운 꿈을 꾼다
생리 중에 무서운 꿈을 꾸면 가뜩이나 짜증이 나 있는데 점점 더 화가 나 버립니다. 살해당하는 꿈, 치한 당하는 꿈, 사람에게 쫓기는 꿈, 사건에 휘말리는 꿈 등 무서운 꿈은 많습니다.

이러한 무서운 꿈을 생리 중에 꾸는 것은 당신 안에서 짜증이 상당히 MAX 상태가 되어 버린 것으로 이어집니다. 생리통이나 요통, 두통 등에 시달려 당신은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그럴 때는 초조함을 억제하지 않고 자신을 해방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좋아하는 일에 솔직하게 눈을 돌려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행동할 수 있으면 최선입니다.

19. 생리가 와서 침울해지는 꿈
생리가 와서 침울해지는 꿈은 주변 일이 좀처럼 잘 풀리지 않고, 곤란하거나 초조해하고 있는 당신 자신의 심리를 의미하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생리가 오면 싫은 기분이 되는 사람은 많이 있고, 솔직히 생리가 와서 우울해지는 꿈을 꾸는 사람은 적지 않을 것입니다.

단지, 그럴 때 기분의 정리 방법으로서 기억해 두고 싶은 것은, 「잘 되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 많은 사람의 행동이나 생각이 작용해 움직여 가는 세상이기 때문에, 확실히 자신의 생각대로 가는 것은 적지요. 그런 식으로 멘털을 컨트롤해 나갈 수 있다면 초조와 불안의 심리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 직물 시트의 꿈
직물 시트의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이 향후, 신변의 일을 단사리 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 많습니다. 많고 지저분한 사물을 취사선택하는 결단력을 가질 수 있다고도 말할 수 있겠지요.

집안이 어질러져 있거나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몰라 이리저리 휘둘리고 있을 때는, 향후의 자신의 가치관이나 행동의 변화에 눈을 돌려 보세요.

어느새 가치관이 바뀌어 불필요한 것을 과감히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그로 인해 당신의 인생은 상상했던 것보다 깔끔하고, 매일이 확실하게 지내기 쉬워질 것입니다.

21. 분비물이 초록색 꿈
분비물이 녹색 꿈을 꾸었을 때는 컨디션의 변화가 건강 운의 저하 등에 주의하십시오. 분비물이 녹색인 것은 실제로 상태가 좋지 않을 가능성도 연결되기 때문에 해몽에서도 건강 상태가 악화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누구나 분비물이 초록색 꿈을 꾸면 싫은 이미지를 갖게 됩니다. 거기서 느낀 불쾌한 예감은 기분 탓이 아닐 수도 있어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의료 기관에 컨디션 난조를 확인하러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22. 생리가 투명한 꿈
분비물이 투명한 것은 건강 상태가 통상적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분비물이 투명한 꿈은 당신의 생활 습관이나 건강 상태가 안정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지, 어디까지나 가능성의 하나이므로, 직물이 투명한 꿈을 꾸어도 어딘지 모르게 어딘가에 불량이 있는 것을 느끼고 있거나 꿈 자체에는 왠지 나쁜 인상이 있거나 했을 때는, 요주의. 건강상태는 확실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은 스스로는 잘 모르는 부분도 많고, 「틀림없이 괜찮아」라고 우습게 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의 꿈은, 「불쾌한 일이 일어난다」라고 하는 기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점 등에서, 솔직히 나쁜 이미지로 연결되는 꿈이 많습니다. 건강면에서의 좋지 않음을 알려 주는 꿈이 되기도 하고, 자신의 몸의 변화에는 꼭 민감하게 해 두고 싶은 것입니다.

생리의 꿈을 꾸었을 때는 어떤 상황의 생리 꿈이었는지를 명확하게 기억해 봅시다. 나쁜 이미지가 많은 생리 꿈이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사실 길몽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생리의 꿈의 의미를 알고, 일상생활의 안심으로 연결해 봅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