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괴물과 싸우는꿈, 동물과 싸우는꿈, 총, 칼, 나이프, 마법으로 싸우는 꿈등 상황별 꿈해몽

점성술/꿈해몽

by 칼이쓰마 2021. 9. 27. 06:04

본문

반응형

싸우는 꿈의 의미

괴물과 싸우는 꿈, 동물과 싸우는 꿈, 총, 칼, 나이프, 마법으로 싸우는 꿈 등 상황별 꿈해몽
무서운 꿈을 꾸었을 때는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날까 봐 걱정이 되어 버리죠. 이 기사에서는 싸우는 꿈의 의미와 심리에 대한 해몽을 정리해 보고 있습니다. 상대가 괴물인지 동물인지, 총으로 싸우는지 칼로 싸우는지 등 상황에 따라 운세 결과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 보십시오.

목차
● 싸우는 꿈의 의미와 심리란?
● 싸우는 꿈을 꾸는 이유
● 싸우는 상대별 꿈의 의미 23패턴
1) 괴물과 싸우는 꿈
2. 동물과 싸우는 꿈
3. 좀비와 싸우는 꿈
4.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싸우는 꿈
5.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
6. 자신과 싸우는 꿈
7. 갑자기 나타난 적과 싸우는 꿈
8. 스토커와 싸우는 꿈
9. 동료나 상사와 싸우는 꿈
10. 연인과 싸우는 꿈
11. 가족 친지와 싸우는 꿈
12. 마법사와 싸우는 꿈
13. 악마와 싸우는 꿈
14. 곰과 싸우는 꿈
15. 귀신과 싸우는 꿈
16. 외계인과 싸우는 꿈
17. 뱀과 싸우는 꿈
18. 호랑이와 싸우는 꿈
19. 원숭이와 싸우는 꿈
20. 용과 싸우는 꿈
21. 까마귀와 싸우는 꿈
22. 테러리스트와 싸우는 꿈
23. 닌자와 싸우는 꿈
● 싸우는 무기별 꿈의 의미 9 패턴
24. 총으로 싸우는 꿈
25. 칼로 싸우는 꿈
26. 칼로 싸우는 꿈
27. 마법으로 싸우는 꿈
28. 검으로 싸우는 꿈
29. 맨손으로 싸우는 꿈
30. 채찍으로 싸우는 꿈
31. 전차에서 싸우는 꿈
32. 로봇을 사용하여 싸우는 꿈
● 싸우는 상황별 꿈의 의미 16패턴
33. 도망치며 싸우는 꿈
34. 싸워 지키는 꿈
35. 싸워 도망치는 꿈
36. 친구와 함께 싸우는 꿈
37. 누군지 모르는 사람과 함께 싸우는 꿈
38. 싸워 이기는 꿈
39. 싸워 지는 꿈
40. 전국시대에 싸우는 꿈
41. 영웅과 함께 싸우는 꿈
42. 싸우다 죽는 꿈
43. 싸움에 이길 것 같은 꿈
44. 싸움을 멈추는 꿈
45. 계속 싸우는 꿈
46. 싸움에서 다치는 꿈
47. 싸움을 위한 준비를 하는 꿈
48. 등뒤에서 뒤통수를 맞는 꿈
● 싸우는 사람별 꿈의 의미 4 패턴
49. 남이 싸우는 꿈
50. 자신 이외의 사람에게 지시를 하여 싸우게 하는 꿈
51. 친구들끼리 싸우는 꿈
52. 연인이 싸우고 있는 꿈
● 싸우는 꿈을 꾸었을 때 대처방법 4가지


싸우는 꿈을 꾼 사람은 자기 안에 어떤 심리가 있는지 궁금할 겁니다. 괴물과 싸우는 꿈이나 마법을 통해 싸우는 꿈 등 다양한 패턴의 꿈이 있지만 각각의 꿈에 따라 해몽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르게 싸우는 꿈의 의미를 알기 위해서는 자신이 꾼 꿈을 자세하게 생각해 내고, 어떤 꿈이었는지를 파악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싸우는 꿈은 꾼 사람의 심층 심리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 많은 꿈이 됩니다. 싸우는 꿈의 의미를 알아감으로써 자신의 심리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제 자신의 성장과 위험을 알기 위해 중요한 것입니다.

향후의 인생을 보다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도, 싸우는 꿈에는 어떠한 해몽의 의미가 있는지 해설합니다.

싸우는 꿈의 의미와 심리
싸우는 꿈에는 진보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승진을 의미하기도 하고 정신적인 성장을 의미하기도 하는 꿈입니다.
그리고 당신 자신이 향상심을 가지고 있는 것도 지시하고 있기 때문에, 길몽이라면 향후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흉몽일 경우, 싸우는 꿈은 불안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당신이 안고 있는 불안과 약한 심리가 적이라는 존재와 싸움이라는 상황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싸우는 꿈을 꾸는 이유
싸우는 꿈은 강한 분노와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할 때 꾸기 쉬운 꿈입니다.

심리가 공격적이어서 꿈속에서 적을 공격하거나 누군가를 공격하는 것으로 채워지지 않는 불만을 해소하기도 합니다.
또 누군가를 이기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 싸우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사랑의 라이벌이나 일의 라이벌 등이 있으면 그 투쟁심이 싸우는 꿈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싸우는 상대별 꿈의 의미 23패턴
싸우는 꿈에는 다양한 패턴의 꿈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먼저 싸운 상대가 어떤 상대였는가를 기준으로 해몽의 의미를 해설합니다. 누군가와 싸우는 꿈을 꾼 사람도 있고 누군가와 싸우는 꿈을 꾼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패턴의 꿈을 해설하기 위해 자신이 꾼 꿈을 떠올리며 해몽의 의미를 이해해 보세요.

■1 괴물과 싸우는 꿈
괴물과 싸우는 꿈은 자신 안에 큰 불안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에요. 구체적인 것에 대한 불안이라기보다는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이 꾸는 꿈입니다.
앞날이 어떻게 될지 모른다, 정말 결혼할 수 있을까라는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에 대해서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거죠.
뭔가 불안을 느끼는 현상이 일어난 것이라면 이해할 수 있지만, 아무것도 불안하게 느낄 만한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는데 느끼는 불안에는 의미가 없습니다.
괜히 스트레스를 받을 뿐이죠. 불안을 느끼기 쉬운 성격이라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긍정적으로 사물을 생각하도록 의식합시다.

■2. 동물과 싸우는 꿈
동물과 싸우는 꿈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전조한 꿈입니다. 이 경우 동물은 거만한 태도를 취하는 인물을 나타냅니다. 부담을 주는 듯한 태도로 사람을 대하는 사람이 가까이 있지 않을까요.

그런 사람과 문제가 생길 것이 전조 되어 있기 때문에 이 꿈을 꾸고 나서는 되도록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좀비와 싸우는 꿈
좀비와 싸우는 꿈은 적의 예상치 못한 언동에 겁먹은 당신의 심리를 보여줍니다. 당신에게는 싫어하는 사람이나 천적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있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어느 타이밍에 괴롭혀 오는 것인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전혀 몰라서 강한 불안을 안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이 꿈은 당신의 공포가 날로 커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병들어 버릴 정도의 공포를 느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대응합시다.

■4.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싸우는 꿈
애니메이션 캐릭터라고 하면 많은 사람에게 있어서 동경의 존재일 것입니다. 그러나 정작 좋아하는 캐릭터와 싸운다는 것은 당신은 동경하는 사람에 대해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 잘하는 선배나 자신과는 어울리지 않을 정도의 잘생긴 남자 친구와 자신을 비교하며 부담감 같은 것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상대방은 당신에 대해 멸시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너무 신경을 많이 쓰고 있기 때문에, 불안을 너무 강하게 느끼지 않도록 합시다.

■5.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은 당신이 고민을 안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애나 일에 대한 여러 가지 고민을 생각할 수 있지만, 확실히 그 문제에 대항하는 것으로 문제는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민을 방치해 두면 후회하는 결과가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6. 자신과 싸우는 꿈
자기와 싸우는 꿈은 자기 자신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약점을 사실은 알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그로 인해 주위에 폐를 끼치고 있거나 일을 실패하거나 하는 것에 겁을 먹고 있는 것을 이 꿈에서 알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바꾸기 어렵고, 자존심이 있으면 자신의 약점을 솔직하게 인정할 수 없는 법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극복함으로써 당신은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다시 바라봅시다.

■7. 갑자기 나타난 적과 싸우는 꿈
갑자기 나타난 적과 싸우는 꿈은 지금 바로 당신에게 위험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갑자기 나타난 적은 당신에게 의외의 것을 보여줍니다.

그 때문에,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장소에서 트러블에 휘말릴 수도 있고, 믿고 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주의가 필요한 꿈이므로 경계해두세요.

■8. 스토커와 싸우는 꿈
스토커와 싸우는 꿈은 대인운이 감소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교제가 잘 안 되거나 누군가와 갈등을 일으키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 자신이 인간관계에 있어서 성실한 태도를 유지하면, 트러블을 피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의식해 둡시다.


■9. 동료나 상사와 싸우는 꿈
동료나 상사와 싸우는 꿈은 당신이 일에 대해 강한 불만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노력하고 있을 텐데도 인정받지 못하거나, 생각만큼 결과를 내지 못해 기분이 언짢아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 불만이 폭발해 버리면 좋은 결과를 낳지 못할 겁니다. 지금은 참고 지금까지와 같은 노력을 계속함으로써 언젠가 인정받을 때가 옵니다.

■10. 연인과 싸우는 꿈
연인과 싸우는 꿈은 그대로의 의미입니다. 당신이 애인에 대해 뭔가 불만이 있다는 걸 보여줘요. 만날 날이 적거나 평소 언동 중에 애인에 대해 짜증 나는 일이 있으면 이런 꿈을 꿉니다.

불만을 안은 채로 있으면 그것이 폭발해서 이별의 계기가 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연인과 대화를 하고, 불만이 있는 것을 조금씩 해결해 나갑시다.

■11. 가족, 친척과 싸우는 꿈
가족이나 친척과 싸우는 꿈은 말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는 것이 있다는 뜻입니다. 가족이나 친척에 대해 전하고 싶은 불만이 있어서 그것을 참고 있는 상태가 아닐까요.

가족은 어쨌든, 친척에 대한 불만은 말하기 어렵습니다만, 방치하고 있으면 상황은 더 악화되어 버릴 것입니다.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궁리해서 문제를 잘 해결합시다.

 
■12. 마법사와 싸우는 꿈
마법사와 싸우는 꿈은 직업운의 상승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일의 성공이나 승진 등이 결정될 가능성도 있어요. 그동안 노력해도 좀처럼 인정받지 못했던 사람은 이 시기에 성과를 낼 수 있고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13. 악마와 싸우는 꿈
악마와 싸우는 꿈은 당신이 절대로 유혹되어서는 안 될 길로 유혹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바로 악마에게 영혼을 팔려고 하는 상황이라는 거죠. 그 꾐에 빠져 버리면 크게 인생이 기울어져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절대 거절하도록 합시다.

■14. 곰과 싸우는 꿈
곰과 싸우는 꿈은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싸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곰의 꿈은 모성이라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당신의 아이일 수도 있고, 조카나 조카처럼 항상 귀여워하는 아이일 수도 있습니다. 그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싸워야 할 일이 생길 것을 전조하고 있습니다.


 
■15. 귀신과 싸우는 꿈
유령과 싸우는 꿈은 자신의 힘이 약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어쩐지 의욕이 생기지 않거나 평소에는 하지 않는 실수를 해 버리거나 하는 것입니다. 휴식을 취하면 잃은 체력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일이 바쁘다고 하는 사람은 확실히 휴식을 취하도록 해 주세요.

■16. 외계인과 싸우는 꿈
외계인과 싸우는 꿈은 당신에게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이직을 하고 싶은 생각과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당신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긍정적인 감정이므로 나쁜 의미는 없습니다. 하고 싶은 일에 큰맘 먹고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죠.

■17. 뱀과 싸우는 꿈
뱀과 싸우는 꿈은 트러블을 의미하는 꿈이에요. 뱀은 해몽에 있어서 집념의 깊이와 끈질김을 의미해요. 즉, 그런 상대에게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거죠.

꽤 귀찮은 상대가 되기 때문에 혼자 대처하지 말고 주변에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도 좀처럼 포기하지 않기 때문에 끈기도 필요합니다.


 
■18. 호랑이와 싸우는 꿈
호랑이와 싸우는 꿈도 트러블을 의미하는 꿈이지만, 그 트러블에 대해 당신이 똑바로 대처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그 기분으로 진지하게 문제를 대처하면, 문제를 제대로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특히 일에 관한 트러블을 나타내는 것이 많은 꿈입니다.

■19. 원숭이와 싸우는 꿈
원숭이와 싸우는 꿈은 자신의 교활함에 대해 죄책감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당신에게는 사람을 떨어 뜨리거나 못된 꾀가 작용하거나 하는 것 같은 점이 있겠지요.

하지만 그런 제성 격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교활한 면이 있다면 죄책감을 느낀 지금이 기회입니다. 앞으로 똑바로 살기 위해서라도 그 성격을 개선합시다.

■20. 용과 싸우는 꿈
용과 싸우는 꿈은 책임지는 것에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일이라면 프로젝트의 리더가 된 사람이 실패했을 때를 생각하거나, 연애라면 연인과의 결혼에 관해서 불안을 느끼거나 하는 것입니다.

그 불안은 현실에 아직 일어나지 않은 불안이므로 지금 느껴도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좀 더 편하게 생각하는 게 필요해요.


 
■21. 까마귀와 싸우는 꿈
까마귀와 싸우는 꿈은 스트레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은 개인 생활 속에서 뭔가 큰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것이겠지요. 많은 경우, 대인 관계에 있어서의 스트레스이기 때문에 그 상대는 연인이나 가족, 친구라고 하는 것이 됩니다. 뭔가 불만이 있다면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상대에 대해 그것을 부딪쳐 보는 것도 하나의 선택사항입니다.

■22. 테러리스트와 싸우는 꿈
테러리스트들과 싸우는 꿈은 당신이 집단 내에서 자유롭게 행동할 수 없는 상태임을 보여줍니다. 회사나 친구 사이에서 당신은 자유로운 발언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건 제 미숙함이 원인입니다. 조금씩 당신이 성장함에 따라 그런 망설임과 괴로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 23. 닌자와 싸우는 꿈
닌자와 싸우는 꿈은 잘 못하는 것에 도전하려는 당신의 심리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사람은 각각 싫어하는 것이 있지만, 당신은 그것을 극복하려고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긍정적이고 강한 향상심을 나타내는 꿈이므로 길몽의 하나입니다.


 
싸우는 무기별 꿈의 의미 9 패턴

싸울 때 어떤 무기를 가지고 있었는지에 따라서도 해몽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총을 가지고 싸우는 꿈을 꾸고, 어떤 사람들은 마법 같은 현실에 말도 안 되는 것을 가지고 싸우는 것을 꿈꾸겠죠. 각각의 꿈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즉시 해설해 보겠습니다.

■24. 총으로 싸우는 꿈
총으로 싸우는 꿈은 이기적인 심리를 보여주는 꿈입니다. 당신은 사람에 대해 횡포를 부리거나 가시 돋친 말을 퍼붓거나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런 행동을 하면 당신이 집단 안에서 고립되어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타인의 기분을 생각하고 나서 남을 해치지 않는 언동을 하도록 합시다.

■25. 칼로 싸우는 꿈
칼로 싸우는 꿈은 당신이 싫어하는 상대를 상대로 싸우려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온편한 싸움 방식이면 좋겠지만, 이 꿈에는 공격성이라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26. 칼로 싸우는 꿈
칼로 싸우는 꿈은 싫어하는 상대에 대해 누군가에게 싸웠으면 하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내가 싸우는 것이 아니라 선배나 상사가 그 사람에 대해서 뭔가 말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결국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 셈이 됩니다.

■27. 마법으로 싸우는 꿈
마법으로 싸우는 꿈은 운기 업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직업운이 나 대인 운 등 여러 면에서 운이 좋은 사건이 일어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공적을 인정받거나 좋은 만남을 갖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운이 좋은 시기에는 활발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기를 자기편으로 만들 수 있어 다양한 행운의 사건을 체험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8. 검으로 싸우는 꿈
칼로 싸우는 꿈은 당신의 용기를 보여주는 꿈입니다. 당신은 싫은 일이나 사람에 대해 용기를 가지고 맞서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불만을 상대에게 드디어 부딪치려고 하고 있는 사람이 꾸는 꿈이 됩니다.


 
■29. 맨손으로 싸우는 꿈
맨손으로 싸우는 꿈은 정의감이 강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주변에 잘못된 행동을 하거나 교활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다면 그런 사람에 대한 분노를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정의감을 가지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너무 강한 마음이 있기 때문에 폭주해 버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런 일이 되면 싸움이나 싸움밖에 생기지 않기 때문에 냉정하게 대응하도록 합시다.

■30. 채찍으로 싸우는 꿈
매로 싸우는 꿈에는 운기 업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직업운과 연애운이 상승하기 때문에 애인이 없는 사람은 좋은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미 연인이 있는 사람이라도 지금까지 이상으로 두 사람의 유대가 강해 지거나 결혼 이야기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많이 기대해 둡시다.

■31. 탱크로 싸우는 꿈
전차에서 싸우는 꿈은 끝이 없다는 것을 나타낸 꿈입니다. 여기서 성공하지 않으면 끝이다. 와같은인생에서 첫 번째 승부 장면이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바로 그런 상태라는 겁니다. 억센 마음과 함께 내몰리는 심리도 거기에는 엿보입니다. 너무 기죽지 맙시다.


 
■32. 로봇을 사용해 싸우는 꿈
로봇을 가지고 싸우는 꿈은 무기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지금 당신은 일을 즐겁다고 생각하지 못하고, 해야 할 일을 그저 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무기력해서 일에 대한 활력을 전혀 갖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는 것이죠.

싸우는 상황별 꿈의 의미 16 패턴

싸움 때 어떤 상황이었는가 하는 것에서도 해몽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누군가를 지키면서 싸우는 꿈이나 싸움으로부터 도망쳐 버리는 꿈 등, 여러 가지 패턴의 꿈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각각의 꿈에 확실한 해몽으로서의 의미가 존재하기 때문에, 즉시 해설해 봅시다.

■33. 도망치며 싸우는 꿈
도망치며 싸우는 꿈은 트러블로부터 도망갈 수 없게 되어있는 당신의 상황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몇 번이나 당신은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어쩌면 그 문제는 당신의 언동이 계기가 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다시 한번 자신을 돌아봅시다.


 
■34. 싸워 지키는 꿈
싸워 지키는 꿈은 당신 안에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강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연인이나 어려운 사람을 돕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고,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을 희생해도 좋다고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을 도와주면 당신은 인간적으로 신뢰받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은 대인 운 상승이라는 의미도 있고, 당신이 많은 사람으로부터 존경받을 것을 전조한 꿈이기도 합니다.

■ 35. 싸워 도망치는 꿈
싸우고 도망가는 꿈은 현실도피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은 현재 고민을 안고 있거나, 문제에 휘말리거나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혹시 거기에서 도망을 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고민이나 트러블에서 벗어나도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아요.

오히려 사태는 더 심각해질 겁니다. 당신이 현실도피를 해버리는 것은 용기가 없기 때문이에요. 우리가 용기를 내서 문제를 제대로 다루지 않는 한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36. 친구와 함께 싸우는 꿈
친구와 함께 싸우는 꿈은 지원자를 뜻하는 꿈입니다. 해몽에서의 친구는 실제 친구가 아니라 당신의 편이 되어줄 사람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에게 해결을 위해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나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또한 최근 친해진 사람이 앞으로 어려울 때 도움을 주는 지원자임을 의미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소중히 해야 할 상대이기 때문에 당신 자신도 그 사람을 도와주도록 합시다.


 
■37. 누군가 모르는 사람과 함께 싸우는 꿈
모르는 사람과 함께 싸우는 꿈은 대인 운업을 뜻하는 꿈입니다 처음 만나는 상대라도 바로 친해질 수 있고, 일적인 상대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선배나 상사와의 관계도 좋기 때문에 지금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있는 사람은 그것이 해결되는 징조이기도 합니다.

■38. 싸워 이기는 꿈
싸워서 이기는 꿈은 문제 해결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은 조만간 해결될 것입니다. 싸워 이기는 꿈은 전체적인 운기가 상승하는 길몽이기도 합니다. 연애운이나 재물운도 상승하기 때문에 임시 수입을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싸우는 꿈 중에서도 손꼽히는 길몽입니다.

■39. 싸워지는 꿈
싸워지는 꿈은 자신감 상실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당신은 무슨 일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지 못하고, 불안에 짓눌릴 것 같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런 심리를 가지고 있으면 성공해야 할 것도 실패하게 됩니다.

신중해지는 것은 좋지만, 불안을 너무 안아 버리면 행동 의욕이 없어져 버리기 때문에 자신을 믿읍시다.


 
■40. 전국시대에 싸우는 꿈
전국시대에 싸우는 꿈은 강한 감정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사물을 냉정하게 보지 못하고 감정으로만 행동하다 보면 이런 꿈을 꿉니다.

냉정해지지 않는 것으로 인해 잘못된 판단을 해 버리거나 사람에 대해서 심한 말을 해 버리거나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어 버리면 자신의 입장이 나빠져 버리기 때문에 냉정 해지는 것을 의식해 두십시오.

■41. 영웅과 함께 싸우는 꿈
영웅과 함께 싸우는 꿈은 연애운 상승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더 깊어지는 사건이 일어나거나 연인이 없는 사람에게는 멋진 이성과의 만남이 방문하거나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짝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은 이 시기에 고백을 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도 성공률은 달라지지만, 이제 좋은 시점이라면 고백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42. 싸우다 죽는 꿈
싸우다 죽는 꿈은 언뜻 나쁜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해몽에서 죽음은 환생을 의미합니다. 지금 안고 있는 일이 끝나거나 문제가 해결되거나 해서 새로운 사건이 시작될 것을 전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사건을 통해 당신은 지금까지 보다 더 성장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다시 태어난 자신이 되어 새로운 사건에 맞서게 되는 시기이므로 마음의 준비를 해 둡시다.


 
■43. 싸움에서 이길 것 같은 꿈
싸움에서 이길 것 같은 꿈은 자신감 넘치는 당신의 심리를 보여주는 꿈입니다. 당신은 강한 자신감으로 겁먹지 않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 성격은 일의 성공과도 연결되고 리더십의 원천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너무 강한 자신감은 때로는 횡포한 행동으로 나타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자기중심적인 언동을 해 버리거나, 사람에 대해 지나치게 대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태도가 상습화되면요, 아무리 리더십이 있어도 사람이 떠나기 마련입니다. 그 결과 직장이나 학교에서 고립되어 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감은 있어도 남을 대하는 태도가 횡포하지 않도록 주의해 두세요.

또한 싸움에서 이길 것 같은 꿈은 문제 해결이 가까운 것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지금 문제가 있는 사람은 가까운 시일 내에 문제가 해결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문제를 잘 다루도록 합시다.

■44. 싸움을 멈추는 꿈
남의 싸움을 말리는 꿈은 후회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당신은 이전에 누군가의 말썽이나 싸움을 막을 수 없고, 그것을 후회하고 있지 않을까요.

강한 후회가 있다는 것은 그 갈등으로 인해 친구들이나 아는 분들이 크게 상처 받거나 불이익이 생기게 되는 것이겠죠. 일종의 죄책감이 당신 안에 있는 것이 됩니다.

후회를 나타낸 꿈이긴 하지만 나쁜 꿈은 아닙니다. 당신 안의 그 후회는 강한 결의이기도 하기 때문에 또 같은 상황이 되면 이번에는 싸움을 멈출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강한 정의감 때문에 과거를 후회하고 정신에 부담을 주기도 합니다.

같은 일을 되풀이하지 않는 것이 후회에 대한 보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옛 생각을 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십시오.

■45. 계속 싸우는 꿈
계속 싸우는 꿈은 어쩔 줄 몰라하는 당신의 심리를 나타낸 꿈입니다. 지금 당신은 뭔가 문제를 안고 있고, 그것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모르는 것이 아닐까요.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고, 고민이 만성화되어 버려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때는 누군가에게 상담하는 것으로 해결의 계기가 되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친구나 선배 등에게 상담해 보세요.


 
■46. 싸움에서 다치는 꿈
싸움에서 다치는 꿈은 지나치게 간섭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은 누군가의 분쟁이나 문제에 대해 참견을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그러나 너무 간섭하고 있는 상태에서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있습니다.

당신은 해결하고 싶다는 정의감에 의해서 행동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만, 그것이 상대에게 있어서는 폐가 되고 있는 일도 많습니다. 너무 말을 많이 하지 말고, 의지할 수 있으면 도와줄 정도의 스탠스를 유지합시다.

■47. 싸움을 위한 준비를 하는 꿈
싸움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꿈은 반드시 이기겠다는 당신의 강한 투쟁심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싸움의 준비는 이기기 위해 하는 것이므로 그만큼 당신 안에 성공시켜 보이겠다는 강한 마음이 있는 것이겠지요.

이만큼의 강한 마음이 있으면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해서 새로운 문제를 일으켜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8. 등 뒤에서 뒤통수 맞는 꿈
등 뒤에서 뒤로 통수를 맞는 꿈은 주의 산만이라는 의미가 있죠. 지금의 당신은 긴장이 풀려 있거나, 일에 집중할 수 없게 되어 있거나 하는 상태가 아닐까요. 그런 상태라면 꿈에서 기습을 당한 것처럼 뜻밖의 곳에서 실수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훈계하는 꿈이기도 하기 때문에 우선 맥이 빠졌다는 것을 자각하고 집중력을 되찾도록 합니다.


 
싸우는 사람별 꿈의 의미 4 패턴

자신은 싸움에 참가하지 않았고, 누군가 싸우는 꿈을 꾼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당신이 무엇을 했느냐에 따라 해몽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바로 싸우는 사람별로 해몽의 의미를 풀이해봅시다.

■49. 타인이 싸우는 꿈
남남끼리 싸우는 꿈은 방관자이고 싶다는 당신의 심리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당신의 주위에서 다툼이 일어나고 있거나, 문제가 일어나고 있거나 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해결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자신에게 불똥이 튀어 오지 않도록 몸을 숨기고 있는 상태인 것입니다. 방관자로 있으면 문제에 말려드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주위 사람들은 당신을 도와주지 않게 되어 버립니다. 그것을 고려한 후에 방관자 상태로 있을지 여부를 결정하면 좋습니다.

■50. 자신 이외의 사람에게 지시를 하고 싸우게 하는 꿈
당신 이외의 사람에게 당신이 지시해 싸우게 하고 있는 꿈은 현명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당신은 일과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자신의 힘은 최소한 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지시를 내려 서대 응하게 하거나 전략적으로 생각을 해서 제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도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힘을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불만을 가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출세해서 사람을 부리는 입장이 됨으로써 이런 꿈을 꾸기도 합니다.

 
■51. 친구들끼리 싸우는 꿈
친구들끼리 싸우고 있는 꿈은 책임을 전가하려는 당신의 심리를 나타냅니다. 무언가에 실패해 버렸을 때 당신은 그 책임부터 먼저 도망치려고 하는 것이겠지요.

자신 이외의 인간에게 책임을 전가하면 당연한 것처럼 당신은 주위로부터 냉담한 시선을 받고 맙니다. 자신의 손에 의해 인간관계를 악화시키고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 둡시다.

■52. 연인이 싸우고 있는 꿈
애인이 싸우고 있는 꿈은 연애에 대한 불만을 의미하는 꿈이에요. 당신은 연인에 대해 말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는 것이나, 불만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확실히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알리지 않으면 두 사람의 거리는 더욱 멀어지게 됩니다.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애인에게 이야기해 봅시다.

싸울 꿈을 꾸었을 때 대처 방법 4가지

싸우는 꿈은 많은 경우 트러블이나 스트레스를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길몽을 꾸면 그대로 평소와 같은 일상을 보내면 되는데 흉몽을 꾸면 어찌하면 좋겠습니까? 거기서 여기에서는 싸우는 꿈을 꾸었을 때의 대처법을 해설해 갈 것입니다.
 
■1. 스트레스 해소에 노력하다
싸우는 꿈을 꾸었을 때의 대처법으로는 스트레스 해소에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싸우는 꿈을 꾼 사람은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경우가 많아, 그것을 방치해 버리면 짜증이 나기 쉬워지거나 정신적으로 병들어 버리거나 합니다.

스트레스의 근원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이 스트레스의 근원이라면 그것을 없애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거기서 중요하게 되는 것이 어떻게 안고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으로는 운동과 큰 소리를 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운동을 하고 땀을 흘리면 그것만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휴일에 친구와 스포츠를 즐겨보세요. 또한 사람은 큰 소리를 내는 것만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래방에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쉽게 할 수 있는 일이니 시도해 보세요.

■2.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기
싸우는 꿈을 꾼 사람은 교활한 심리나 책임회피를 하는 심리를 가지고 있는 것도 많습니다. 그런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는 것이겠죠. 자신의 행동을 객관적으로 보고 만약 같은 일을 자신이 당했다면 어떻게 느낄지 상상해 보십시오.

기분이 안 좋아질 거예요. 자신이 싫다고 생각하는 것은 타인에게도 불쾌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때문에, 자신의 행동을 객관시함으로써 해서 좋은 것과 안 되는 것의 분별을 지을 수 있게 됩니다.

■3. 특별한 일을 하고 재충전한다
싸우는 꿈을 꾼 사람은 특별한 일을 해서 재충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해본 적 없는 새로운 체험을 하면 뇌가 활성화되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정신적으로도 좋은 일이기 때문에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거나 여행을 가거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쉽게 할 수 있는 재충전 방법으로는 지금까지 가본 적이 없는 길을 통과하는 것도 있습니다. 돈도 안 들고 쉽게 할 수 있으니 시험해 봅시다.


 
■4. 일기를 쓴다
싸우는 꿈을 꾼 사람은 일기를 쓰면 좋아요. 일기에는 오늘 꾼 꿈을 떠올려 그 내용을 적어두세요. 꿈은 자신의 심리를 나타내기 때문에 그 일기를 통해서 자신의 심리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심리를 알아감으로써 자신에게 부족한 점을 찾을 수 있게 되기 위해 실천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