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파트 리노베이션 [쾌적하게 화려하게 만드는 비결]

본문

반응형

아파트 리노베이션 [쾌적하게 화려하게 만드는 비결]

아파트 리노베이션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리노베이션

 [직역: 기존 건축물을 헐지 않고 개보수해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흔히 리모델링과 리폼 등과 비슷하게 쓰이지만 가장 넓은 의미의 건축용어로 건축법규에 따른 증·개축, 대수선, 용도 변경까지 포함한다. 리노베이션은 신축하는 것에 비해 적은 돈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부동산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리노베이션을 할 경우 구조상의 안전을 고려해야 한다.]

리노베이션 디자인의 참고가 되는 것, 단순한 디자인뿐 아니라 거주의 쾌적 성능까지 향상시킨 아파트 리노베이션 사례 등 참고되는 사례만을 엄선하여 소개하겠습니다

갤러리 같은 아파트 리노베이션 사례
마치 갤러리, 혹은 전시장 같은 분위기가 되고 있는 아파트 리노베이션 사례.
아이언을 사용한 유리 칸막이에 까다로운 헤링본바닥, 타일을 사용한 장식이 모두 전체의 조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조화로운 디자인 정말로 어렵습니다.

 

복도와 거실의 리노베이션

                                        거실                                              일하는 공간 

방이 리노베이션을 할 곳이 아니에요!
소중한 것은 집 전체의 디자인을 통일 시키는 겁니다.
내 집의 복도가 이렇게도 멋진 공간으로 탄생시킬 수 있는 것이 리노베이션 입니다.

책을 사랑하게 되는 리노베이션

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벽 전체를 책장에 해서 cafe와 같은 공간으로 만들었네요.

책을 진열하여 두고 인테리어 소품을 장식하고 좋은  효능있는 만능 디자인이네요.

특히 아파트 리노베이션의 경우 노출을 드러낸 스켈레톤 디자인과 책장의 조합은 cafe와 같은 공간이 됩니다. 

디자인을 고집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헤링본 스타일 리노베이션

 

헤링본의 뜻은  청어의 뼈라는 뜻입니다.
청어의 뼈를 형상으로 한 마루바닥 유럽이 가장 좋아하는 디자인 입니다.

 

리노베이션은 단열 환경을 향상시키는 절호의 기회

리노베이션에 관해서 묻는 다면  디자인 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만, 앞으로 수십년 사는 집에 겨울은 춥고 여름에 더운 곳에서 지내기는 싫습니다.

보온을 해야 할 부분 즉 천장, 벽 바닥 전부를 단열재로 싸도록 시공함으로써 단열 성능을 비약적으로 높인 사례입니다.

최근의 유행에서 콘크리트 노출된 스켈레톤 또한,  그 자체를 공간의 일부로서 디자인하는 조금 힘든 디자인도 있지만, 쾌적성을 요구 하면 스켈레톤 상태로 하지 않고, 단열 리모델링을 하고 그 위에서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특히 낡은 아파트를 리노베이션을 한다면 단열 성능을 인테리어 시공자에게 꼭 상담하세요.

창고를 리노베이션 하다. 

집에서 벗어나는 디자인의 참고가 되는 그림입니다. 창고를 주택으로 리노베이션 하다.

창고 특유의 큰 공간과 노출 철구조물 디자인은 압권입니다.

철골 구조를 노출하는 경우는 아무래도 투박하게 나오는데,  도색으로 아주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밝은 색상을 사용하면서 창고였던 것을 잊어 버릴 정도의 청결감 있는 실내로 변모시킨 좋은 사례죠.

 

리노베이션(리모델링)은 지금 아파트에 플러스 알파, 부가 가치 있는 리폼입니다.

이제 국내의 건축공간은 포화상태이며 향후 인테리어 리노베이션 시장은 무한대의 시장으로 진입할 것입니다.

예쁘게 하는 리폼도 좋지만, 모처럼 지금부터 살고 있는 소중한 주택,아파트 등을  자신만이 생각되는 디자인이나 아늑하다고 생각되는 공간으로 리노베이션하는게 어떨까요?

미래는 인테리어 리모델링 리노베이션이 정답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