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절미 다이어트의 효과와 올바른 방법 및 입소문!

건강마스터/다이어트

by 칼이쓰마 2020. 2. 10. 07:55

본문

반응형

인절미 다이어트의 효과와 올바른 방법 및 입소문!


두유, 요구르트, 우유- 인절미 다이어트 방법!

최근 몇 년 동안 팬케이크와 프렌치토스트, 크로넛, 프로즌스모어 등 해외의 인기 디저트가 차례로 상륙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만
녹차 아이스크림이나 안미츠 등 특유의 스윗츠는 많이 있습니다만, 인절미를 사용한 것도 정평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인절미는 그맛이 여러가지 있는데 따끈따끈한 단맛을 좋아하는 분은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윗츠를 먹으면 신경 쓰이는 것이 다이어트 입니다.
하지만 인절미라면 무려 먹는 것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절미를 사용한 인절미 다이어트 방식이나 효과, 체험자의 입소문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인절미 다이어트란? 인절미 칼로리는?

인절미 다이어트라고 하는 것은 인절미만 섭취하면 되는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식사 제한이나 운동을 할 필요는 없고 인절미만 씹는 다이어트와 다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인절미의 콩고물은 결코 저 칼로리 식품이라는 것이 아니라 100g으로 437㎉ 정도 됩니다.
또 콩 가루에 포함되는 대두 이소플라본은 과잉 섭취하면 단점도 있기 때문에 하루 100g을 섭취하지는 않지만 큰 술 1잔 정도로도 31㎉ 있으므로 많이 섭취하면 그만큼 섭취 칼로리도 많아지고 버립니다.


인절미 다이어트의 효과와 올바른 방법 및 입소문!


인절미 다이어트란? 인절미 칼로리는?

인절미 다이어트라고 하는 것은 인절미만 섭취하면 되는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식사 제한이나 운동을 할 필요는 없고 인절미만 씹는 다이어트와 다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콩고물은 결코 저 칼로리 식품이라는 것이 아니라 100g으로 437㎉ 정도 됩니다.
또 콩 가루에 포함되는 대두 이소플라본은 과잉 섭취하면 단점도 있기 때문에 하루 100g을 섭취하지는 않지만 큰 술 1잔 정도로도 31㎉ 있으므로 많이 섭취하면 그만큼 섭취 칼로리도 많아지고 버립니다.

인절미가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이유는 들어 있는 성분에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인절미 다이어트의 효과를 성분별로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1.대두 사포닌
콩가루에 포함된 콩 사포닌은 지방의 축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신진 대사가 상승하여 살을 빼기 쉬운 몸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대두 이소플라본
인절미에는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대두 이소플라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은 생리 전에 식욕을 증진시키는 프로게스테론과 여성 다운 몸매를 만드는 작용이 에스트로겐의 2개가 있는데 대두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프로게스테론의 작용을 억제하며 이상적인 보디를 유지하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3.대두의 식이섬유
인절미에는 배변을 촉진하는 식이 섬유가 아주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변비는 다이어트의 대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배변을 좋게 함으로써 노폐물의 배출이 촉진되어 대사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위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에 도착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지속되기 쉽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대두 펩티드
콩가루에 포함된 콩 펩타이드에는 기초 대사를 올리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초대사란 자다가도 소비되는 에너지를 말한다.
이 기초 대사가 높을수록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절미 다이어트 방법

인절미 다이어트는 인절미를 섭취하는 것 뿐이라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아침 식사를 콩 가루를 섞은 우유나 두유, 요구르트로 바꾼다는 아침 치환 방법인데,"아침 식사는 제대로 먹고 싶다"라는 분이라면 식사 전에 콩 가루를 섞은 우유 등을 섭취해도 좋고,"3끼 제대로 먹고 싶다"방식일 있으면 간식을 콩 가루를 섞은 우유 등는 방법이든 상관 없습니다.
또한 인절미에 포함된 대두 이소플라본은 과잉 섭취하면 생리통이 무거워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량을 지키도록 하십시오.
대두 이소플라본의 하루 섭취 량은 70~75mg이라 하며, 콩 가루에 환산하면 큰 술 7~8잔 정도가 됩니다.

인절미 다이어트를 할 때는 이 양을 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또한 대두 이소플라본은 콩가루 이외에도 낫토와 두부, 된장 등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을 섭취할 때는 인절미의 양을 줄여 조절해 주십시오.

 

인절미 요구르트 다이어트 방법

인절미요거트 다이어트는 인절미를 섞은 요구르트를 아침식사 치환으로 섭취한다 or 식사 전에 섭취한다 or 간식 대신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콩고물 요구르트의 만드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서, 200g의 요구르트에 큰 술 1잔 정도의 콩고물을 넣어 섞어 넣으면 완성입니다.
인절미에 포함된 식이섬유와 요구르트에 포함된 유산균의 효과로 장내 환경이 정돈되어 배변이 좋아집니다.
매일 아침 바빠서 아침 먹을 시간이 없으신 분들께 아침 식사 대용으로 꼭 시도해 주셨으면 하는 방법

 

인절미 두유 다이어트 방법

인절미 두유 다이어트는 인절미를 섞은 두유를 아침식사 대용으로 섭취한다 or 식사 전에 섭취한다 or 간식 대신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쉽고, 200cc의 두유에 큰 술 1잔 정도의 콩 가루를 섞으면 완성
단 콩고물 두유 다이어트의 경우는 이것만으로 하루의 대두 이소플라본의 섭취 량과 거의 같은양(두유 200cc+콩 가루 큰 술 1잔에 대두 이소플라본을 72mg섭취)이 되기 때문에 하루 한잔의 섭취가 한도입니다.
또한 인절미와 우유와 마셨을 때는 낫토나 두부 등은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인절미 다이어트의 소문

인절미 다이어트는 인절미를 섞어서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 있어서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 분들의 입소문에 의하면
인절미를 우유에 타서 마시게 한 뒤부터 매일 배변이 있게 됐어요.

"그라놀라에 저지방 우유와 콩 가루를 섞어 먹었더니 일주일 만에 2kg 줄었습니다"
"콩 가루를 넣은 음료를 한주일 먹으면 1kg 살이 빠져 있었습니다"



등 배변의 개선 및 체중 감소를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배가 느슨한 분은 화장실 횟수가 가까워지거나 불편을 느낄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인절미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이는 추천 요리법

인절미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여주는 추천 요리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삶은 두부위에 콩가루와 깨-

삶은 두부 위에 콩가루와 깨, 소금, 설탕을 뿌리기만 하면 된다.
다이어트 중에 아무래도 단 것이 먹고 싶어졌을 때 시도해 주셨으면 하는 레시피입니다.

 

 

 

간단☆두부와 흑미 인절미 -

두부, 콩가루, 설탕, 우유를 넣고 교반한 후 물을 붓고 레인지에 데운 젤라틴을 넣어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식힌 후 완성된 것에 검은 꿀을 뿌려 완성합니다.

 

다이어트수젤리-

젤라틴을 섞은 물에 300cc의 물을 넣어 냉장고 넣었다 차게되면 콩 가루와 설탕을 섞은 것을 묻히면 완성입니다.

 

 


인절미 다이어트로 살빼지 못하는 경우의 원인과 대처법

인절미 다이어트는 매일 식사에 인절미를 더할 뿐인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식사 제한이나 운동이 필요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좌절해 왔다는 분들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인절미 다이어트로 성공한 분들의 대부분은 단순히 인절미만 섭취한다고 살이 빠진 것은 아닙니다.
다이어트 자체는 어디까지나 인절미를 섭취하는 것 뿐이지만, 그러면 인절미 분의 섭취 칼로리가 증가해 버리기 때문에 오히려 살이 쪄 버렸다고 하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점에서 인절미 다이어트를 할 때는 식사 제한까지는 아니더라도 예를 들어 아침식사를 콩가루 요구르트나 우유로 대체하거나 섭취 칼로리를 줄이지 않는 만큼 운동을 해서 소비 칼로리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극단적인 식사 제한이나 운동은 심신 모두 스트레스가 되어 오래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침 식사를 콩 가루 우유만 하는 것은 힘든 경우는 아침 15~20분 전에 콩 가루 우유를 마신 뒤 아침을 먹도록 하고 봅시다.
인절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위와 장에서 부풀어 오르는 것으로 배가 만족하고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인절미 다이어트의 효과와 올바른 방법 및 입소문! 정리

다이어트 중에는 디저트 엄금이라고 하는 분도 많습니다만, 그러면 스트레스가 쌓여 다이어트가 오래가지 못하겠네요.
과식은 안 되지만, 이번에 소개한 인절미를 사용한 레시피를 이용해 스트레스가 적은 다이어트를 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