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꿀과 고단백 요구르트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할까요?

건강마스터/다이어트

by 칼이쓰마 2020. 2. 10. 16:38

본문

반응형

꿀과 고단백요구르트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할까요?

다이어트 중에 저칼로리 고단백 요구르트를 자주 먹는다는 분들이 많겠지만, 그대로 먹으면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잼이나 시럽을 뿌려 먹는 경우가 있지요.
하지만 모처럼 다이어트를 위해 요구르트를 먹고 있는데, 단맛을 더하면 칼로리가 신경이 쓰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요구르트만으로는 먹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것이 꿀 요구르트 다이어트입니다.
꿀도 달콤한데?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꿀은 아는 사람이 다 아는 다이어트 푸드.
그래서 이번에는 꿀 요구르트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먹는 타이밍 등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한번도 하지 못한  미도전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입소문이 나면 참고가 될 것 같으니 꿀요거트 다이어트의 입소문을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꿀 요구르트 다이어트는 요구르트에 꿀을 첨가한 것을 섭취하는 다이어트를 말합니다.
요구르트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일이지만, 다른 한편 꿀은 달콤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은 이미지가 있지요?
그러나 이러한 먹는 계열의 다이어트로는 맛을 잘 못 먹으면 오래 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다소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어도 결과적으로는 OK인 경우도 있습니다.
꿀 요구르트 다이어트도 바로 그렇고, 꿀을 더하는 만큼 칼로리는 증가하지만, 설탕 등의 당분에 비해 꿀은 소량이라도 단맛을 느끼기 쉬운 것이나, 혈당치의 상승이 완만하기 때문에 인슐린의 과잉 분비나 먹은 후에 바로 배가 고픈 일이 없는 등, 다이어트에는 오히려 유효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무당의 신맛이 강한 요구르트 맛이 괜찮다는 분들도 꿀을 첨가하는 장점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에만 집착하지 말고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을 얻는다'는 의미로 꿀요구르트를 꼭 시도해 보세요.

1.변비해소

요구르트에 포함된 비피더스균과 올리고당은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배변을 개선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성장호르몬 분비를 높인다.

꿀에 함유된 당질은 아침에 섭취하면 뇌의 에너지가 되어 하루하루를 활동적으로 보낼 수 있고, 잠자는 g-대사를 향상시켜 줍니다.
또 밤(식후에 먹으면 간에 저축된 뒤 오후 10시~오전 2시의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가장 성행할 때에 사용되며 지방 연소 작용의 향상으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3지질이나 당질대사

꿀에 함유된 비타민 B군은 지질과 당질의 대사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면역력 향상

장내 환경이 갖추어지면 몸 밖에서 침입한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나 독감 등에 걸리기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또한 꿀에는 강한 살균 작용이 있는 것으로부터도 코와 입으로 침입하는 바이러스와 살균을 사멸시키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기초대사의 향상

요구르트는 저칼로리 고단백질.
단백질은 근육의 근원이 되기 때문에 요구르트를 매일 먹는 것으로 기초 대사가 올라 살이 빠지기 쉬운 몸을 만들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뼈를 튼튼히 한다.
요구르트에는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뼈의 성장을 돕거나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사 대용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꿀 요구르트를 먹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배가 고파서 스트레스와 짜증에 시달리지 않습니다.
또한 하루 먹는 요구르트의 기준은 200g정도.
대용량 사이즈의 요구르트가 400~450g정도여서 하루 반을 먹게 하면 됩니다.
200g의 요구르트는 한번에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만, 양이 많다고 생각한다면 2회에 나누어도 문제 없습니다.

꿀요거트 다이어트의 포인트나 먹는 타이밍은?

꿀 요구르트를 먹을 때는 공복에 먹어 버리면 유산균이 위산에 녹아 버리기 때문에 가능하면 식후를 추천합니다.
그 중에서도 저녁 식사 후에 먹는 것이 가장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요구르트에 함유된 칼슘은 휴식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잠이 잘 오거나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수면을 취하면 그 사이에 장이 활발하게 작용하여 컨디션을 조절하고 다음날 아침에 변의를 보기 쉬워지거나, 수면 중에는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지방연소작용도 높아집니다.
또한 꿀 요구르트를 치환으로 섭취하고 싶은 분은 아침 식사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경우는 꿀 요구르트 이외에 과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배변 개선에 더 효과를 발휘해 줍니다.


꿀요거트 다이어트의 주의점

꿀 요구르트 다이어트를 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꿀의 양입니다.
꿀은 설탕보다 1.5~1.7배 정도 맛을 느끼기 쉽다고 말하고 있으므로 소량을 넣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미각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있어, 경우에 따라서는 "단맛이 부족하다"라고 무심코 더해 버리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꿀은 100g당 294㎉과 칼로리 자체는 결코 낮은 것은 아닙니다.(참고로 설탕의 칼로리는 100g당 384㎉)
200g의 요구르트를 먹는데 100g도 꿀을 넣는 방법은 없겠지만 쓰는 양이 많아지면 당연하면서 섭취 칼로리도 늘어나므로 큰 술 한잔 정도에 담아 두도록 합시다.
또한 요구르트 중에는 미리 먹기 쉽도록 당분이 함유되어 있는 유당의 것도 있습니다만, 다이어트로 먹는다면 무당의 것을 선택하도록 하십시오.

꿀요거트 다이어트의 입소문, 체험담

·꿀 요구르트를 아침마다 먹게 되면, 한달에 1키로 정도 몸무게가 빠지고 있었습니다.
저녁식사 치환으로 요구르트에 꿀, 계피, 바나나를 넣어 먹고 있습니다.
양도 많은 300g정도를 먹고 있는데 6키로에 다이어트에 성공했어요.
식후에, 레인지로 찐 핫요구르트에 꿀을 첨가한 것을 먹고 있습니다.식후에 먹는 만큼 칼로리는 섭취하고 있을 텐데, 꿀 요구르트를 먹은 다음날 아침은 체중이 조금 줄어 있고, 반대로 먹지 않고 잔 다음날 아침은 체중은 변하지 않습니다.이게 정말 요구르트나 꿀의 효과인 것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꿀요거트 다이어트 방식과 효과!먹을 타이밍은?
꿀요거트 다이어트는 식후에 먹는 것으로 장까지 성분이 전해져 다이어트에 유효하게 작용합니다.
가장 추천하는 것은 저녁 식사 후에 적당량 섭취하는 것.
식후에 무심코 간식을 해 버리는 경우에도 꿀 요구르트라면 칼로리의 과용을 막아줍니다.
또한 평소 아침을 먹지 않는 분은 아침 식사에 꿀 요구르트를 섭취함으로써 몸의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때는 과일도 함께 섭취하도록 하면 더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