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중생·여고생 10대들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

건강마스터/다이어트

by 칼이쓰마 2019. 12. 25. 10:16

본문

반응형

여중생·여고생 10대들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
살을 빼고 예뻐지고 싶다는 생각은 성인이 된 여성만 가지는 것이 아닙니다.
이제 10대 중고생 이라도 놀러 나갈 때는 화장하는 것이 상식처럼 아름다움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성장 과정에 있는 중고생이 성인 여성과 같은 다이어트를 하면 몸에 부담이 되거나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10대의 중고 교생이 무리 없이 깨끗이 마를 수 있는 방법에는 대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중고 교생이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10대에게 추천 다이어트방법!
그럼 10대 여자가 다이어트를 할 경우 어떤 다이어트 법을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다이어트의 기본은 섭취 칼로리<소비 칼로리지만 식사 제한으로 섭취 칼로리를 억누를 수 없다 10대에서는 소비 칼로리를 늘리는 다이어트 법이 좋다고 합니다.
소비칼로리를 늘리는 다이어트법이란, 운동입니다.
그러나 운동은 잘 못하고 지속되지 않는다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매일 쉽게 계속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걷기 다이어트
    통학시 버스나 전철을 이용하시는 분이 많으실텐데 그때 목적지보다 한 정거장 일찍 내려서 걸어보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연결됩니다.
    다만, 단지 걷는 것 만으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조금 빨리 걷기를 의식해서 보폭을 크게 잡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몸 안에서도 큰 허벅지 근육이 단련되어 다이어트로 이어집니다.
    또, 바른 자세로 걷음으로써 자연과 스타일이 예뻐져 체중뿐만 아니라 외형도 아름답게 변할 수 있습니다.

    발돋움 다이어트
    발돋움만 해도 다이어트가 된다고 들으면 "그거 진짜!"라고 의심하고 싶어지지만 사실은 올바른 호흡법과 함께 함으로써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법입니다.
    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다리를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발끝을 조금 바깥쪽으로 돌리면 무릎을 쭉 펴지 않고 편안한 자세로 서요.
    다음에 손바닥을 안쪽으로 향해서 양손을 귀에 밀려오는 같은 이미지로 바로 위에 뻗으면, 3회 호흡을 합시다.
    이때 숨을 들이쉬는데 5초 숨을 내쉬는데 5초 걸려서 천천히 호흡하도록 합시다.
    이를 1회 3세트 합니다.
    마지막으로, 몸을 옆으로 눕히고 옆구리를 쭉 편 후에

    생리전 두유 다이어트
    생리전이 되면 이상하게 식욕이 왕성해지거나 아무것도 먹지 않았는데 몸이 퉁퉁 부거나 살찌기 쉬워진다고 느껴지지 않나요?
    이는 여성호르몬 프로게스테론의 분비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으로 임신에 대비하여 체내의 수분을 쌓거나 영양을 쌓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생리전의 과식과 구미는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는 것입니다만, 그렇다고 살찌는 것을 싫어하는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럴 때는 두유를 먹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두유는 또 하나의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콩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생리 전에 두유를 먹음으로써 과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섭취하면 생리가 늦거나 양이 늘어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200ml정도 섭취하도록 유의합시다.

    목욕 다이어트
    땀은 흘리고 싶지만, 욕조에 잠기는 것은 귀찮다...고 그만 샤워로 끝내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만, 목욕을 천천히 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목욕을 하면 온몸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것이 주된 이유인데, 귀가 후 목욕을 할 때 식사 전에 들어갈지 식후에 들어갈지 고민하는 분도 계시겠죠?
    그때는 식사 전에 들어가면 좋을 거예요.혈액이 말단까지 골고루 퍼짐으로써 위장의 활동이 둔해지고 식욕이 저하됩니다.
    또한 목욕 후에는 위장의 소화 기능이 회복하기까지 30분 이상 비우고 식사를 하도록 하세요.

    의자에 앉아서 하는 다이어트
    1. 손을 허벅지 밑에 넣습니다.
    2. 그대로 손의 힘으로 엉덩이를 띄웁니다.
    학교 휴식시간이나 집에서 공부하는 틈틈이 해봅시다.

    허벅지 살빼기 다이어트
    지방이나 셀룰라이트가 많아지는 허벅지는 일단 굵어지면 좀처럼 가늘어지기 힘든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전에 스트레칭이나 림프 마사지를 하거나 스쿼트를 하는 등 해서 습관적으로 허벅지를 관리하도록 합시다.

    뱃살 빼기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은 몸이 발달하고 있기 때문에, 어른과 같은 다이어트 방법을 실시하는 것은 발육에 있어서 폐해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극단적인 식사 제한은, 성장에 필요한 영양이 부족하게 될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밸런스를 무너뜨리기 쉬운 시기이므로 삼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 되면 주위에서 자신이 어떻게 보여지고 있는지 궁금하게 되고 특히 통통한 배를 움푹 패이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럴 때 추천할 만한 것이 쉽게 생기는 똥 배를 조이는 엑서 사이즈입니다.
    수업 중 자리에 앉아 있을 때는 자세를 바로 잡고 다리를 가지도록 합니다.
    이뿐이지만 등허리를 펴기 위해서는 뱃속에 있는 이너머슬이 사용되므로 배를 조이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또 쉬는 시간 중에는 등받이에 등을 대지 않도록 하고 의자에 앉아 두 다리를 가지런히 모으고 바닥에서 떼어내고, 그대로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배 근육이 자극되어 긴축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10대때 다이어트를 성공시키는 5개의 포인트
    10대, 특히 학생 때는 주위에서 자신이 어떤 식으로 보이고 있는지 너무 궁금한 시기이지요.
    살을 조금이라도 빼고 예뻐지고 싶다는 것은 어떤 사람이든 생각하지 않을까요?
    그러나 10대 시절 다이어트는 신중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안이하게 끼니를 거르거나 단품의 식품만을 먹는 다이어트를 해 버리면 심신의 균형이 깨져 버려 거식증 등의 병을 일으킬 우려가 있습니다.
    그럼 10대의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① 생활 습관을 고친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거나, 하루 세끼 든든하게 먹는 등의 생활습관을 시행합시다.
    일찍 일어나면 그만큼 에너지가 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칼로리를 늘릴 수 있고, 일찍 자면 성장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져서 마름 체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식사를 적게 먹게 되면 배가 고파서 결국 간식으로 뛰게 되기 때문에, 든든하게 먹음으로써 간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② 체중계에 올라가다
    매일 체중계를 타면 식사의 양이나 내용, 운동의 유무 등으로 체중 증감을 알게 됩니다.
    그러면, 과식이나 운동 부족을 인식하고 자연과 식사량을 억제하거나 몸을 움직이게 됩니다.
    세 운동을 하다
    10대는 기초 대사가 높은 연령층 때문에 운동을 열심히 한 만큼 지방이 타고 마르게 됩니다.
    ④ 목욕을하다
    귀찮다고 샤워를 해버리는 사람도 많지만, 목욕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고 대사가 잘 됩니다.
    따뜻한 음료를 마시자
    차가운 음료는 몸을 식히고 부종이나 대사의 저하를 초래합니다.
    음료를 따뜻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대사가 올라 살이 빠지기 쉬운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중생·여고생들의 다이어트 할 때 주의점!
    중고등학생은 몸의 발달이 완전하지 않고 아직 영양이 충분히 필요한 나이입니다.
    그 때 몸이 영양부족에 빠지면 뼈나 근육이 잘 자라지 않게 되어 골절 등의 부상이 증가하거나 혈액순환이 막혀 냉증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여자아이의 경우에는 영양이 부족함으로써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멈추고 생리를 하지 않게 되는 등 미래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영향을 받는 것은 몸뿐만이 아닙니다.
    심신이 발달되지 않은 10대는 과격한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의 균형을 잃기 쉽고, 가운데도 살이 찌는 것을 공포에 느끼는 것으로 거식증에 걸리게 된다고도 합니다.
    한번 거식증이 생기면 그것으로부터 예전의 생활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나 세월이 필요하다고도 하기 때문에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10대 여자가 하면 안 되는 다이어트 법은?
    10대 여자가 하면 안 되는 다이어트 법은 바로"식사 제한"입니다.
    중고 교생은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이 적어 마른다=탄수화물을 제한 한다는 발상이 되기 쉽지만, 탄수화물은 인간의 중요 영양소의 하나에 속할 정도로 소중한 성분으로 탄수화물에 포함되는 당질은 뇌가 일하기 위한 에너지가 되어 성장기에 제대로 섭취하지 않고 집중력 떨어지는 폐해가 일어나고, 우울증 발병의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또, 뼈나 근육의 성장에 빠뜨릴 수 없는 단백질이나 칼슘이 부족하면, 부상이나 병에 걸리기 쉬워질 뿐만 아니라, 몸이나 마음의 성장 자체가 멈추어 버릴 우려도 있으므로, 식사 제한에 의한 다이어트법은 추천할 수 없습니다.

    어땠나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사제한밖에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식사제한 이외에도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으니 부디 이것들을 활용하여 무리없이 다이어트를 하여 자신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