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녹차절임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이는 레시피 -오차즈케

건강마스터/다이어트

by 칼이쓰마 2020. 2. 10. 07:30

본문

반응형

녹차절임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이는 레시피-오차즈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오차즈케 시간이 없는 아침이나 출출할 때 편리한 음식이지요.
더운 여름에는 뜨거운 물이나 차가 아니라 물을 뿌려 냉차즈케 같은 먹는 방법도 추천하지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오차즈케가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것은 알고 계십니까?
그래서 이번에는 오차즈케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오차즈케 다이어트 방법이나 효과는 물론, 살찌지 않는 먹는 방법, 신경이 쓰이는 칼로리와 소문 등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오차즈케 다이어트라고 하는 것은 오차즈케를 먹는 다이어트 방법을 말하는 것입니다.

상세한 방법은 아래에 서술할께요.
오차즈케를 먹을 때는 식사는 그것으로 완결하기 때문에(반찬 등 다른 것은 먹지 않는다) 이른바 치환 다이어트의 측면을 가집니다.

식사를 오차즈케로 마시기 때문에 섭취 칼로리는 오차즈케의 분량 뿐입니다.
오차즈케의 열량은 밥 한잔 분량의 환산에서 무려 250㎉ 정도로 되지만 이에 연어나 매실 장아찌 정도에서 섭취 칼로리에는 차이가 생깁니다.
참고로, 연어가루라면 한끼 식사의 열량은 40㎉ 정도, 대구 알이면 30㎉, 매실 장아찌는 7㎉, 김은 1㎉의 추가 정도로 좋을 것입니다.

오차즈케 다이어트의 장점은 매우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 중에는 마트 등에서는 팔지 않고, 일부러 주문해서 주문할 필요가 있는 것이나 요리에 시간이 걸리는 것 등도 많이 있습니다만, 오차즈케라면 재료를 올려 따뜻한 물이나 차를 붓기만 하면 OK입니다.
그마저도 귀찮다고 할 때는 오차즈케의 재료를 사용하면 더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지요.
다이어트가 계속되지 않는 원인 중 하나로 준비의 수고나 번거로움을 들 수 있기 때문에 오차즈케 다이어트에 있어서는 그러한 문제는 클리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차즈케의 다이어트 효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수분입니다.
오차즈케는 밥에 건더기를 얹어 따뜻한 물이나 차를 뿌려 먹는 음식이므로 필연적으로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수분은 배에 쌓이기 쉽고, 게다가 밥을 먹고 양이 증가하므로 같은 섭취 칼로리라도 제대로 밥을 적시는 것으로 만족감을 얻기 쉬워집니다.

오차즈케 다이어트 방법
오차즈케 다이어트 방식은 주로 다음 2가지로 됩니다.


1.주식을 오차즈케로 바꾼다.
주식은 밥과 빵 등 탄수화물이다.
이들을 오차즈케로 대체함으로써 밥의 양이 같아도 수분만큼 배에 쌓이기 쉬워지고, 소량의 식사로도 만족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2.식사를 오차즈케로 치환한다.
하루 한 끼를 오차즈케로 마시는 방법입니다.
오차즈케 밖에 먹지 않기 때문에 섭취 칼로리를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빨리 얻고 싶은 경우는 두 끼까지라면 치환해도 좋다고 되어 있습니다만, 영양 부족이 우려되는 것이나, 오차즈케에 질려 다이어트를 계속할 수 없게 되는 등의 리스크를 생각하면 하루 한 끼에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차즈케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이는 먹는 방법의 요령이나 타이밍!



1.밥의 양을 줄인다.
밥에는 당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과식하면 살이 찌는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오차즈케 다이어트를 할 때는 밥의 양을 적게 하고 그만큼 위에 올리는 재료에 저칼로리인 것을 선택하면 칼로리 섭취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잘 씹어 먹는다
오차즈케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입으로 흘려 넣기 쉬운 음식이지만, 잘 씹어 먹지 않으면 뇌의 만복감의 중추가 활성화 되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많은 양을 먹지 않으면 만족하지 못하게 되어 버립니다.

3.세 가지를 조합하라. 
시판 중인 오차즈케 김은 밥 위에 뿌려서 뜨거운 물을 붓기만 하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지만, 먹을 만한 맛이 없기 때문에 금방 배가 고파지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구운 연어와 우메보시, 다시마 등을 재료로 하면 오차즈케 한 잔으로도 배가 만족하기 쉬워집니다.

4. 따뜻한 물보다 차를 추천한다.
오차즈케에 뿌리는 수분은 뜨거운 물이 일반적이지만, 그것보다 차 쪽이 찻잎에 함유된 성분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같은 차로 할 필요는 없으니, 매일 다른 차 종류를 바꿔 오차즈케 다이어트를 보다 즐겁게 해봅시다.

 

오차즈케다이어트의 포인트나 주의점

오차즈케를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싶다고 해서 하루 세끼 모두를 오차즈케로 대체해 버리는 것은 그만둬야 합니다.
반찬 등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아침이나 점심은 500~600㎉, 저녁은 700~800㎉ 정도를 섭취하고 있다고 불리며 이것들을 모두 한끼 250~300㎉ 정도의 물에 말아먹에 들자 상당의 칼로리를 억제할 수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오차즈케만으로는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없고, 컨디션 불량의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또 매 끼마다 오차즈케만 먹으면 다른 음식을 먹고 싶은 스트레스가 쌓이기 쉬워지고 결과적으로 폭음폭식을 불러오기 쉬우므로 오차즈케의 치환은 많아야 두 끼까지로 하고 기본적으로는 한 끼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차즈케다이어트 입소문은?

-특히 다이어트를 의식한 것은 아니었습니다만, 오차즈케에 빠져, 매일 매끼 오차즈케를 먹고 있었습니다.찻물에 만 밥을 -먹는 양도 걱정 없이 먹고 싶은 만큼 먹고 있었는데, 그래도 3일에서 3키로 빠졌어요.
-밥에 물로 말아먹는 다이어트를 1개월째, 5키로 빠졌어요.

 

오차즈케는 시판 중인 오차즈케는 사용하지 않고 주로 구운 연어를 토핑하고 있었습니다.연어에는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식사 제한에 가까운 오차즈케 다이어트를 해도 근육량이 떨어지지 않고 신진대사를 낮추는 일이 없었던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차즈케 다이어트에 추천의 레시피 3선!

오차즈케란? = 일본말입니다. 밥에 뜨거운 물이나 차를 뿌린다는 개념을 없애면 더 건강하고 저칼로리의 차즈케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그래서 이곳에서는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오차즈케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짐! 두부로 건강한 오차즈케

두부를 전자레인지에 가열하여 데웁니다.
시판 중인 차에 절인 재료와 연어 플레이크, 우메보시 등을 토핑한 후 뜨거운 물을 부어 완성됩니다.
밥이 두부로 바뀌는 만큼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오트밀 매실장아찌 오차즈케

냄비에 물을 넣고 끓으면 오트밀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끓입니다.
불을 멈추고 그릇에 담고 시판하고 있는 오차즈케의 재료를 넣으면 완성입니다.

 

 

 

 

다이어트! 콩나물 오차즈케

콩나물 뿌리 끝을 제거한 콩나물을 삶아, 물을 뺀 후 밥알 정도의 크기가 될 때까지 잘게 썰어 그릇에 담고 시판 중인 차에 절인 재료와 뜨거운 물을 뿌려서 완성입니다.

 

 

 

 

오차즈케-다이어트 방법! 살찌않는 먹는 방법의 요령도! 
오차즈케 다이어트를 할 때는 밥의 양을 적게 하고, 재료에 식감이 있는 것이나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것을 토핑하는 것이 성공의 포인트입니다.
또한 목에 술술 흘려 넣듯이  먹어 버리면 다이어트 효과를 별로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제대로 씹는 것을 의식해서 먹는것이 키포인트이니 꼭 기억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