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빵다이어트에 관한 다이어트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건강마스터/다이어트

by 칼이쓰마 2020. 2. 10. 08:25

본문

반응형

식빵다이어트에 관한 다이어트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식빵다이어트는 식빵을 먹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최근 다이어트 업계에서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가 단순한 열풍에서 정착하고 있는 느낌마저 있습니다.
당질이야말로 살찌는 근원, 당질은 나쁘다, 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 분은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실제로 밥이나 빵, 파스타 등의 면류에는 탄수화물(당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리면서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어 먹은 것을 체지방으로 축적하기 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당질은 뇌나 몸의 에너지로 바뀌는 것으로, 극단적인 부족은 컨디션을 무너트리는 우려도 있습니다.
요점은 당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이 문제이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은 몸은 물론, 마음의 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빵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빵을 참는 것은 강한 스트레스가 됩니다.
또한 궁금한 칼로리는 식빵 한장당 160~180㎉ 정도(6개 정도의 경우).
이것으로 식빵은 생각하는 만큼 칼로리가 높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로 리바운드 하지 않는 효과적인 방법은?

어떻게 식빵으로 살을 뺄 수 있어?

일반적으로 빵은 밥보다 살이 더 찌기 쉽다는 것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빵이라고 해도 과자빵부터 반찬빵, 하드 빵과 실로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함께 먹게되어 버리는 것 자체가 조금 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식빵이 다른 빵에 비해 당질의 양이 적기 때문에 식빵을 먹는다고 해서 살이 쉽게 찌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아침 식빵에 버터를 얹은 토스트를 먹었다고 해도 밥 한 그릇보다 칼로리는 줄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하게 밥을 먹더라도 스트레스를 받아 다이어트를 계속할 수 없게 되지만 식빵에 버터를 얹어 먹어도 OK라고 한다면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 부여도 달라지지 않을까요.

베이글 다이어트의 효과와 성공하는 방법과 레시피!

식빵 다이어트 방법-식빵 다이어트 방식은 식빵을 먹는 것뿐이다.

다만 매일 식빵을 먹읍시다,라기보다는 빵이 먹고 싶을 때는 과자 빵이나 반찬 빵이 아니라 식빵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빵은 밥보다 당질은 적지만 GI값이라고 해서 혈당치의 상승 상태를 나타내는 수치는 높기 때문에 역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빵보다 밥이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매일 밥이라면 질려 버리는 분도 있고, 빵을 먹고 싶은 경우도 있지요.
그럴 때는 빵 중에서도 당질과 GI 수치가 낮은 식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당질 다이어트의 효과와 리바운드 하지 않는 방법!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빵 먹는 방법과 먹는 타이밍은?

식빵을 먹을 때는 저녁은 거르고, 아침 내지 점심에 먹도록 합시다.
왜냐하면 낮에는 활동하기 때문에 다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어도 소비되지만, 밤에는 먹고 나면 잠만 자기 때문에 밥보다 칼로리가 높은 식빵을 추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식빵을 먹을 때는 그 뿐만 아니라 야채와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도록 합시다.


식빵은 입맛이 가볍기 때문에 그것만 먹으면 바로 배가 고파져 간식을 찾게 됩니다.
계란 후라이와 샐러드, 요구르트 등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먼저 야채를 섭취함으로써 그 후에 식빵을 먹어도 혈당이 잘 오르지 않게 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 다이어트의 효과가 대단해! 그 방법과 레시피!
샐러드 다이어트 방법의 효과와 추천 레시피, 입소문!

식빵 다이어트의 주의점이나 포인트!

식빵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다이어트 중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버터나 잼 등을 사용하지 말고 그대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하루에 한 번 식빵으로 다소 칼로리를 섭취해 버려도 그것이 바로 비만의 원인으로 이어진다고는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무미건조한 식빵을 먹음으로써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어 폭음 폭식으로 치닫는 것이 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버터나 잼을 사용해서라도 맛있게 먹는 것이 정신적으로는 훨씬 좋은 방향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물론, 과용해서는 안됩니다만, 너무 엄격하게 생각하지 말고 "버터나 잼의 만큼, 계단을 사용해 이동하자" 등, 소비 칼로리에 눈을 돌리는 것이 다이어트를 계속하기 쉬워진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식사는 살찌지 않는 먹는 방법과 밸런스나 메뉴가 중요!

현미식빵 다이어트도 추천해요!그 방식은?

현미는 우리가 평소에 먹던 백미처럼 정제하기 전의 쌀을 말합니다.
현미는 왕겨와 왕미만을 제거하고 있기 때문에 백미에 비해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식이섬유의 양이 8배로 매우 많아지고 있습니다.
열량은 그다지 변하지 않지만 식물 섬유의 양의 차이에 의한 혈당치의 상승이 완만하고 더 당질의 대사를 돕는 능력이 있는 비타민 B1도 백미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현미로 만든 식빵은 통상의 식빵보다 다이어트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찹쌀빵-찹쌀보리는 보리의 일종으로 일반 보리보다 아밀로스의 양이 많기 때문에 보리 특유의 보송보송한 식감이 없고 쫀득쫀득한 것이 특징입니다.

콩가루&알갱이 식빵-강력분에 콩가루와 통밀가루를 섞어 당질을 줄이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칼슘 등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콩가루를 사용한 식빵은 콩 특유의 향기와 식감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레시피로 인기가 있습니다.


콩 다이어트의 효과적인 방법과 칼로리와 입소문!

통밀가루 100%식빵-통밀가루를 사용한 식빵은 일반 식빵보다 당질을 줄이고 혈당치의 급상승을 막아줍니다.
또 본 레시피에서는 계란이나 우유,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코코넛 밀크나 올리브 오일, 꿀등을 사용해, 보다 건강하게 완성하고 있습니다.

식빵다이어트는 효과가 있어? 살빼는 먹는 방법과 칼로리! 
빵을 좋아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고 한다면 식빵을 이용한 다이어트에 도전해봅시다.
다이어트라고해서갑자기빵을먹지않는생활을하게되면바로스트레스가쌓여서다이어트에좌절하게되는데,이번에소개한것처럼하루한끼라도빵을먹게되면스트레스없이쾌적하게다이어트를할수있을것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