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침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

건강마스터/다이어트

by 칼이쓰마 2018. 9. 14. 07:57

본문

반응형

아침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


아침 일어나서 바로 먹는 식사
아무래도 식욕이 생기지 않으면 차라리"아침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을 해 보면 어떨까요?
식사 제한 다이어트가 아니며 그저 아침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가 가져오는 효과는 있습니다.
섭취 열량을 줄이는 것으로 살이 빠지는 "음식 제한 다이어트".
아침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도 끼니를 굶는 일이라 칼로리 섭취 량을 크게 삭감할 것으로 생각되기 쉽상입니다만, 아침 식사를 거르는 의미는 다릅니다.


▶현대인은 소화 활동에 쫓기는 몸을 위하여 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음식이 넘쳐나는 현대인은 먹고 소화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우리 몸 속은 소화 활동으로 아주 바쁩니다.
그래서 우리 몸들은 위장과 대장 등의 피곤한 내장들을 쉬게 해줘야 합니다.
따라서 소화 활동을 줄임으로써 대사 효소를 늘려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인은 소화 효소를 지나치게 사용한다.

건강과 미용에 필요한 "효소"의 기능이 필요합니다. 인간의 몸 속에는 "소화 효소"와 "대사 효소"2개의 효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소화 효소
먹은 것을 몸이 흡수하기 쉽도록 분해하거나 소화를 위해서 일하는 효소.
녹말 분해-아밀라아제, 단백질 분해-분해 효소,
지방 분해-리파아제 등 


대사 효소
소화에 의해서 만들어 낸 에너지를 몸 속에서 일하는 기능을 하는 효소.
호흡 운동 사고/노폐물 배출/신진 대사/항 바이러스 등 생명 활동 전반의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소화 효소를 과용하면 대사 효소가 부족되는 것입니다. 
대사에 공급하는 효소가 부족하게 되면 이하의 증상이 나타날 있습니다.
피부가 거칠어지고, 기미, 주름, 주근깨가 생깁니다.
저 체온, 냉증,두통, 어깨 결림,아토피 알레르기,탈모, 백발,비만,변비,자율 신경의 문란, 불면증,지치고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
의욕상실 등이 나타납니다.
대사 효소가 부족하면 기초 대사와 지방을 연소하는 작용이 나빠지고 살 찌기 쉬운 몸이 되어 버립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의 상태나 머리카락의 건강 등 미용 면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오전 중은 디톡스에 집중!
오전 중은 "배설"시간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없습니까?

우리 몸 속의 사이클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오전 4시~정오는 배설
정오~오후 8시는 섭취
오후 8시~오전 4시는 흡수

즉, 오전 중에는 "배설"시간입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 것, 오전 중은 철저히 디톡스하는 시간으로 정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지식을 기억하자! "아침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의 방식과 주의 사항
단지 아침을 거른다, 그런 적당한 방식에서도 섭취 칼로리가 줄어드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몸무게가 줄지만 요요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침을 거르는 다이어트"아침을 먹지 않으면 뭐든지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올바른 규칙을 알고 건강하게 효과를 최대한 이끌어 내는 방식을 알아야 합니다.
"오전 중은 디톡스에 집중!완전"아침을 거르는 다이어트"방식"
"아침을 거르는 다이어트"은 하루 세끼 중 아침 식사만 빼는 것이 기본 룰입니다만, 세세한 규칙이 있습니다.
수분은 제대로 공급하라!
사람은 음식 중에서도 수분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식사를 한다는 것은 원래 수분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항상 넉넉하게 수분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이나 건강 차 등을 최저 500ml은 마시도록 하세요. 하루의 합계가 1.5리터~2리터를 목표로 하면 변이나 숙변의 배설도 촉진되고 이상적입니다.
낮과 밤의 식사를 너무 많이 먹지 않는다!
아침을 굶고 배가 고파 있다고 해서 낮이나 밤의 밥을 많이 먹게되면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낮에는 한끼 식사에 과식을 하지 않도록!언제나처럼 식사량의 8할 정도의 식사를 해야합니다.
저녁의 식사는 배가 가득차게 될 때까지 먹는 것은 몸에 좋은 것은 아니므로 적당량을 먹어야 합니다.
간식이나 야식은  절대 하지 마세요!

밸런스가 좋은 식사를 한다!
한끼 줄인 만큼 다른 두끼의 양을 늘려서는 안 됩니다만, 영양가 높은 것을 의식하고 한끼 줄어도 영양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식단을 유념할 필요는 있습니다.

특히 체질적으로 식사량이 얼마 없는 사람은 영양 부족이 되지 않도록 식단을 생각해야 합니다.
"아침을 거르는 다이어트"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주의할 것
"아침을 거르는 다이어트"의 룰을 소개했는데 이 다이어트는 이른바 반짝 단식으로 무척 힘든 다이어트 때문에 무리는 금물입니다.매일 아침 식사를 든든하게 먹던 사람이 할 경우 갑자기 완벽하게 하는것은 무리가 따릅니다.
아침 식사 양을 점차 줄이거나 전날 저녁부터 다음 점심 때까지 시간을 좁히면서 조금씩 줄여가야 합니다.
또 아래와 같은 사람은 "아침을 거르는 다이어트"을 하는 것에 별로 맞지 않습니다.
원래 소식하는 사람
체력이 없는 사람
체력을 쓰는 일, 막노동 등 많은 활동량을 사용하는 사람
한끼 식사의 칼로리가 없어짐으로써 건강에 영향을 줄 경우도 있습니다. 


▶전날 밤부터 다음 점심까지 긴 시간의 배고픔을 참아야 하는 "아침을 거르는 다이어트"는 실패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군것질해 버리거나, 배가 고파서 낮 저녁 밥의 양이 증가해 버리거나 룰을 지키지 않는 것이 대부분 나타납니다. 반대로 살이 찌는 사람도 늘게 됩니다.
또 아침 식사를 거르면 체내 시계 바뀌게 되어 위험성이 있고, 결과적으로 에너지 소비량을 떨어져 지방이 모이기 쉬운 몸이 된다는 의견도 나타납니다. 
여기에 추천하고 싶은 것은 자신의 몸에 따라 무리 없이 계속할 수 있는 메뉴를 생각해야 합니다.

소화 활동은 최대한 줄이며 먼저 고체식품 없는 아침 다이어트에 도전하라
"아침을 거르는 다이어트"는 위와 장에 부담을 줄이고 소화 활동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화에는 시간이 걸리는 고형물을 먹지 않는  고체식품 없이 아침 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아침을 거르는 다이어트"은
수프/된장국/녹즙/과일 주스/야채 주스/디톡스 워터 등 액체라면 먹는 것은 좋습니다.
영양많고 소화가 빠른 것을 선택함으로써 소화 활동 부담과  공복의 육체적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침의 디톡스에 최고의 음료"콜드 프레스 주스"
저속 회전의 믹서기를 사용하여 재료에 열을 가하지 않고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고 짜낸 주스"콜드 프레스 주스"는 아침에 한잔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콜드 프레스 주스는 식재료의 불용성 식물 섬유도 거의 제거되어 소화 흡수가 보다 빨라ㅓ 위장에 부담도 적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을 제대로 보급/ 소화 활동을 억제/ 아침을 거르보다 체내 시계의 영양공급
따라서 콜드프레스주스는 아침 다이어트에 최고의 음료입니다!
단지, 식물 섬유를 제거하는 만큼 끈기가 없어 배고픔을 참기가 약한 사람들은, 스무디 형태로 만든것을 추천합니다.
소화 흡수에 관련된 점으로 콜드프레스주스에 못 미쳐지만 식물 섬유를 섭취하므로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체내 효소를 대신할 수는 없지만 소화, 대사를 돕는 기능을 가지는 효소는 음식 중에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효소가 많이 포함된 음식]
생채소와 과일
된장, 낫토, 장아찌 등 발효 식품
생고기, 생선회

반대로 체내의 소화 효소를 없애는 것도 있습니다.
[효소를 대량으로 소비하는 것]
알코올
담배
당분
동물성 단백질
동물성 지방질
인스턴트 식품
튀김, 스낵 등 산화 오일을 포함한 식품
지금 세상은 소화 효소를 없애는 것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빨리 내고 싶다고, 점심도 저녁도 줄이거나, 칼로리만 생각하고 영양이 부족한 식생활을 하는 것은  절대로 그만두세요!
급격한 식사 제한은 다이어트중 몸이 아프게 되거나 미용 면에서의 문제를 낳을 뿐입니다!
우선은 디톡스하여 몸 속을 깨끗이 청소를 하고 내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다이어트 효과는 뒤에서 따라올 것입니다.
서두르지 말고, 미용, 건강 다이어트, 모든 얻을 수  있도록 열심히 도전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